전통문화대전망 - 이십사절기 - 왜 중국인들은 설날을 중요시합니까?

왜 중국인들은 설날을 중요시합니까?

설날은 속칭' 설' 이라고 불리며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축제이다.

통일절. 한고조 태조 원년부터는 여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년' 으로 간주되어 매년 명절 날짜가 정해져 지금까지 이어졌다. 설날은 고대에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19 1 1 은 양력 (양력) 으로 연도를 계산하기 때문에 양력 1 에서' 설날' 이라고 불리며 20 세의 명절은' 전통 명절'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퍼지고 있으며, 매우 큰 보급성, 대중적, 심지어 전민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설날은 낡은 천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날이다. 이 축제는 음력 정월 초하루로 예정되어 있지만, 그 행사는 음력 정월 초하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음력 섣달 그믐날 23 (또는 24) 의 대초부터 사람들은 바닥을 쓸고, 머리를 감고, 설맞이용품을 준비하는 등' 바쁜 해' 를 시작했다. 이 모든 활동들은 공통된 주제, 즉' 송년 환영' 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성대한 의식과 열정으로 새해와 봄을 맞이한다. 설날도 새해를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옛사람들은 성숙한 좁쌀은 "년" 이고 오곡이 풍성하면 "큰 해" 라고 말했다. 서주 초년에는 일 년에 한 번의 풍작축제가 있다. 나중에 세배는 세습의 주요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부뚜막 신, 문신, 재물신, 희신, 정신 등 신. 모두가 명절 기간 동안 인간의 향을 즐긴다. 사람들은 이 기회를 빌어 신령의 과거 보살핌에 감사하고 새해에는 더 많은 축복을 빌었다. 섣달 그믐날도 가족 상봉, 가족 숭배, 조상 제사의 날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단밥' 을 먹었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 을 보내고, 가족은 둘러앉아' 철야' 를 한다. 섣달 그믐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송년맞이 행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천지와 조상을 제사한 후 차례대로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고 친지들에게 축하를 한다. 원나라 이후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선물을 교환하여 새해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설날은 사람들의 오락과 흥청거림의 명절이다. 원월절 이후 다양한 다채로운 오락 행사가 펼쳐져 사자, 용등, 모내기, 시소 밟기, 저글링 등 설날에 풍부한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명절 분위기. 이때는 마침' 입춘' 전후였다. 고대에는 성대한 영춘식을 거행하여, 소를 채찍질하여 봄을 맞이하고,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했다. 각종 사화 활동이 정월 대보름에 다시 절정에 이르렀다. 따라서 축복, 경축, 오락을 일체로 하는 성대한 설날이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오늘날, 제사 신령과 조상 등 행사 외에도 이 축제의 주요 풍습은 좋은 계승과 발전을 이루었다. 설은 중화문화의 우수한 전통의 중요한 전달체로 중화문화의 지혜와 결정체를 담고 있으며, 중국인의 생활 추구와 정서적 기탁을 결집하여 중국인의 가정윤리와 사회윤리를 전승하고 있다. 수천 년의 축적을 거쳐 다채로운 설날 민속은 깊고 독특한 설날 문화를 형성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애정, 우정, 조화, 행복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해졌다. 설 등 전통 명절은 사회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설날에 응집된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송년 환영, 축원, 핑안 번영의 주제를 강조하고, 가정의 화목, 안정단결, 기쁨과 평화로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중화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섣달 23 일과 24 일

소년 부뚜막 신 (16) 섣달 23, 이십사, 소년이라고도 하는 민간제사의 날이다. 민요' 23, 참외봉' 은 매년 섣달 23, 24 의 제사 아궁이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다. 즉 섣달 23 정부가 제사를 거행하고, 24 일 프로대중, 25 일 집선이다. 어린 해는 설날 경축 행사의 시작과 복선이며, 주로 두 가지 행사가 있다: 청소년과 부뚜막. 게다가 아궁이를 먹는 풍습도 있다. 어떤 곳에서는 불, 설탕떡, 기름떡, 두부탕도 먹는다.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것은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명주보살' 또는' 아궁이 주명'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제가 봉봉한' 9 일 동셰프가 주방을 통솔한다' 며 각 집의 주방불을 관리하고 가장의 보호신으로 숭배받고 있다고 한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섣달 23 의 제사로는 중국의 새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부뚜막 신은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을 가지고 세상에 와서 다른 신과 함께 찜질 (19) 을 하기 때문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 다시 하늘로 올라갔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아궁이를 줍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때는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아궁이에서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데, 이는' 만두의 바람을 보는 면' 을 의미한다. 산간 지방에서는 떡과 메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산서동남부에서는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유행한다. 민간 속담에는' 스물셋, 옥수수볶음을 먹지 않고 새해 초에 한 솥을 붓는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튀긴 옥수수를 엿으로 접착하여 얼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찐빵을 쪄야 한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신을 숭배하는 것과 친척을 방문하는 것. 전자는 점잖고 후자는 현란하다. 특히 아궁이에 바치는 대추산을 만들어야 한다. 찐빵 한 개, 이웃이 와서 돕다. 이것은 종종 민간 여성이 손재주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찐빵은 일종의 공예품이다. 섣달 23 일에 춘련을 다 썼으니 집집마다 춘련을 써야 한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이고, 문은 꼭 붙이고, 물건은 꼭 붙여야 하기 때문에 춘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상 앞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대부분 축복의 말을 경모한다. 속신은 천지의 신이다. "천은은 바다와 같고, 춘련 (스무 장) 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연맹은 "백옥은 흙에서 태어나고, 황금은 땅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부의 신 "하늘의 재물신, 땅의 재물신"; 우물 깊은 연꽃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을 통과할 수 있다." 곡창과 창고의 춘련은 모두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것" 과 같은 열렬한 축하와 희망을 표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남산 소는 호랑이와 같고 북해마는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왕성하고, 어린 양은 달이 많아진다" 등등. 또 다른 단체 대련도 있다. 예를 들면 방마다'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문 맞은편은' 행복을 보러 나간다', 불더미 위에는'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나무 위에는' 뜰에 금이 가득하다',' 맷돌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등이 있다. 대문의 대련은 한 가정의 외관으로, 각별히 신경을 쓰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거나,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가 연주하다. 아궁이를 먹는 것은 엿의 일종으로 매우 끈적하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설탕은'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당기는 것을' 당박' 이라고 부른다. 겨울은 집 밖에 두었는데,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들어 있어 바삭하고 바삭하며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깨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다. 먹을 때는 반드시 식칼로 쪼개야 하는데, 재료가 무겁고 가늘다. 맛이 약간 시큼하고 중간에 벌집이 없고, 한 조각당 무게가 한두 개, 두세 개,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당분 참깨설탕과 비참깨 설탕 두 가지. 설탕은 오이형이나 북과형으로 만든다. 중심이 허전하여 가죽이 5 점 미만이다. 크기는 다르지만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멜론은 1 ~ 2 근의 무게가 있지만, 명목으로 사용하면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먼지를 쓸고 아궁이를 하고 본격적인 설 준비를 시작했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설화 (19) 를 붙이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다. 집 밖, 집 앞, 집 뒤, 철저히 청소하여 설날을 맞이하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중국은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12 월 29 일 섣달 그믐 날

매년 섣달 그믐날, 즉 음력년의 마지막 날 (월령 30 일, 월령 29 일) 의 밤을'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으며, 설날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날이다. 큰 달은 30 일, 작은 달은 29 일이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날짜는 다르다. 하지만 이 날은 29, 30 이든 습관적으로'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 (음력년의 마지막 식사) 를 먹었다. 섣달 그믐날 이후 세뱃돈과 섣달 그믐날을 주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음력년 마지막 날부터 이듬해 첫날까지.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이 하계에 있을 때, 민간에는 신을 접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천지 탁자는 임시 공급 테이블로,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으로,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큰 불사집은 특별히 중시하지 않는다. 평소에는 부처님께 제사를 지내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연말에는 부처에게 큰 상을 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천지표' 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사와는 다르다. 돈, 향초, 오제, 대제를 제외하고 숭배하는 우상은 대부분 일시적이다. 예를 들면' 백분율' 은 목판판 아이돌 앨범이다. "천지 3 계 18 불신", 채색 인쇄 대전, 대황 태슬 종이 목각; 복록수 삼성사진 등.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은 접신 후 소각될 수도 있고, 일부는 오경까지,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소각되지 않을 수도 있다. 책상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 예를 들어 방이 넓어서 집에 둘 수 있다.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아라.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춘완 (6 도) 를 보는 것도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리는 놀이를 할 때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섣달 그믐날 밥의 음식은 모두 며칠 전에 만들었는데, 설날 밥은 항상 주방장이 설 30 에 만든 것이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작은 가게의 주판과 회계성, 곳곳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섣달 그믐날 즐거운 악장으로 얽혀 있다.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풍성한 설날 저녁 식사,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테이블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내 마음속의 성취감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입니다. 미래의 달콤함을 기원합니다. 이날 술을 못 마셔도 조금 마실 수 있어요.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중점을 둡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를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부터 혼돈 상태에 있었고 반고는 우주를 창조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긴 국수, 장수면이라고도 합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고 장수를 기원합니다. 춘완 시청은 결코 오래된 풍습은 아니지만, 1980 년대 이후 텔레비전의 보급으로 인해 춘완 () 는 이미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잔치' 가 되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10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TV 나 인터넷을 통해 설날 파티를 관람한다. 한나라 이래 신구년 교체 시간은 보통 자정에 있으며, 설날 야식을 지키는 것은 매년 가장 중요한 풍습 활동 중 하나이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서진 지방지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이를' 구세 회정'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뜻대로 되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신을 받는 것은 신구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신을 받는 시간은 통일되지 않는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각 길의 신선들은 천궁으로 돌아가 세속 사무를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즉 새해가 올 때 인간 의사에왔다. 영신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한다. 신선이 천계에서 사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하계가 자연스럽게 오는 방향도 다르다. 누구를 만나는가에 관해서는, 어디서 오는지 미리' 헌서' 를 조사하여 온 가족이 마당에서 향을 받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신을 만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법서' 에는' 재신 정동, 재신 정남, 여신 동북, 서신 서남, 태세 신 서남' 이 적혀 있다. 위치별로 머리를 조아린 후 향불이 다 떨어질 때까지 서서 다시 조아려 보세요.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를 떼어내고 마당에 이미 준비한 돈과 곡식대야에 넣어 송지, 참깨짚으로 태웠다. 정신을 차릴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신을 밟은 후 참깨줄기가 거리 문에서 집 앞까지 깔려 있는데, 사람이 위를 걸으며' 밟다' 또는' 밟다' 라는 소리를 낸다. 부스러짐' 과' 보' 는 해음이기 때문에 새해에 엑소시즘을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구사회에서 설날 자정에 금융 대문을 연 이래, 누군가 재물신을 보냈다.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을 보내러 왔어요!" " 이때, 집의 주인은 재물신의 도래를 환영하고,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었다. 재물신을 보낼 때 길한 말을 한다. 예를 들면, "금은보화가 굴러온다!" "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이 있고 오른쪽에는 황금 피닉스 한 쌍이 있다." 또 빨간 가운을 입고, 머리에 사모를 쓰고, 입에 수염을 달고, 등에 노란색 포대를 메고 부의 신으로 분장한 사람들도 있다. 그 뒤에는 드러머 몇 명이 뒤따라 집집마다 재물신의 조각상을 나누어 사례했다.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조각상을 받아서 돈을 줄 때까지, 나는' 왼편에는 금은과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한 무더기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인재들은 서로 고마워했고, 조금 있다가 더 심하게 때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다른 집에 가다.

음력 새해 첫날

폭죽 (1 1) 은 원래'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고,' 원' 의 본의는' 머리' 였으며, 나중에는'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이고, 봄의 첫날이며, 정월 초하루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합니다. 첫 달 첫날, 샹그릴라, 정초, 삼석, 석삼 등 다른 닉네임도 있었다. 이는 1 년, 1 월, 하루의 시작을 의미한다. 설날 아침에는 먼저 폭죽을 터뜨렸는데, 이것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 이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해 첫날, 남자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나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명첩으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새해 세뱃돈 (65,438+07) 구시대, 새 정부 취임 첫날 맑은 날씨를 이용해 올해의 부족을 메웠다. 그 이론은 동방삭의' 년' 에서 시작된다. 연후 8 일, 하루는 닭일, 이틀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사람, 8 일은 계곡이라는 뜻이다. 날이 맑으면, 그 속에 속한 것이 번식하고, 날이 흐리면, 그 속에 속한 날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세 사람들은 그 습관을 답습하여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상이라고 생각한다. 후손들은 점령시대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로 발전했다. 도살주와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약주이다. 고대의 풍습에서 온 가족은 원일에 도살주를 마셔 나쁜 경향을 제거했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도라지, 천고추, 시나몬, 산수유, 방풍, 누빔 주머니로 우물에 매달리고, 원말에 따고, 술과 함께 4 ~ 5 번 끓이는 것이다. 고대에, 도살 포도주는 독특한 방식으로 마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항상 노인들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시는 것은 정반대로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 젊은이가 나날이 자라서 먼저 술을 마시며 축하를 하고, 노인들은 늦게 술을 마시며 만류하는 것 같다. 송대 문학가 소길은' 제일' 시에서' 도수가 매년 마지막 술을 마시며 어느새 70 여 년이 되었다' 고 쓴 것이 풍속이다. 고대에는 이런 독특한 음주 순서가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빗자루 생일은 정월 초하루라고 합니다. 이날은 빗자루를 쓸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운을 없애고, 돈을 망치고,' 빗자루 별' 을 끌어들여 불운을 가져올 것이다. 바닥을 쓸어야 한다면, 반드시 밖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이날은 쓰레기에 물을 끼얹어서는 안 된다, 재물을 부칠까 봐 두렵다. 오늘날 많은 지역에서는 여전히 섣달 그믐 날을 청소하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빗자루도 쓰레기도 없이, 그날 밖에 튀지 않도록 큰 통의 폐수를 준비했다.

음력 1 월 2 일

정월 초 둘째 (북방 지역 정월 초삼) 에 시집간 딸들은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세배를 한다.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면 반드시 과자 사탕 한 봉지가 있어야 하고, 어머니가 이웃집에 나누어 주는 것은 마치 설을 쇠는 광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많은 딸이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 번에 하나씩 공유해야 한다. 선물은 매우 얇아서 과자 네 개밖에 없다. 그러나 부모의 집으로 돌아온 강렬한 느낌을 표현했다 (15 사진). 진정한' 예의와 애정' 이 무엇인지 시골 사람들에 대한 처녀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여자아이가 집에 돌아가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또 돈을 내야 한다. 그녀는 섣달 그믐날 세뱃돈을 주었지만 이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이런 풍습은 조산인들에게' 야식을 먹어라' 라고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점심일 뿐,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재물신 (북방) 을 모시는 것은 북방에 있고, 재물신은 정월 초초에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이날 상업상점이든 일반 가정이든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열린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에 온 재물신에게 제물을 바친다. 사실 사온 거친 인쇄물이 소각되었다. 이날 점심은' 원보탕' 이라고 불리며 훈툰을 먹고 싶다. 생선과 양고기는 제물로 쓰인다. 이날 올드 베이징의 대기업들은 모두 대형 제사 행사를 열고' 오제' 즉 전돼지, 전양, 전닭, 전오리, 홍생잉어로 제사를 지내며 올해는 큰돈을 벌길 바란다.

정월 셋째 날에

정월 초삼은 여와가 양을 방목하는 날이어서' 양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사람들은 양을 죽일 수 없다. 날씨가 좋으면 양이 잘 키울 것이고, 양을 기르는 사람은 올해 좋은 수확을 거둘 것이다. 문신지는 구사회에서 연절에 걸린 송백가지와 문신문방구가 중학교 3 학년 때 함께 타 1 년이 지났음을 표시해 다시 영업을 시작해야 한다. 속담에 "문지기의 종이를 태우면 한 사람이 생리를 구한다" 는 말이 있다. 샤오미 생일 사람들은 정월 초삼이 샤오미의 생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날, 사람들은 새해를 희생하고 기도하고 밥을 먹지 않기를 바란다. 일찍이 천경절이었다. 송대 궁정 명절,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은 천서가 있어 세상에 전해져 신종이 법령을 반포하고 정월 초삼은 천경절, 관원 등은 5 일간 방학했다. 나중에 어린 왕조라고 불렀고, 바닥을 쓸지 않고, 불을 피우지 않고, 물을 길지도 않고, 옛 왕조처럼 불렀다. "빨간 입" 을 붙이는 것은 중국 남부에서 섣달 그믐날 아침에 "빨간 입" (금구) 을 붙여야 하는데, 이 날은 다툼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세배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붉은 입' 은 보통 길이가 약 7 ~ 8 인치, 폭이 약 1 인치인 빨간 쪽지로 핑안 상서로운 말 (형식:' 94 년 정월 초 3, 신들의 앞문을 박아야 한다. 화성을 훔친 남녀는 모두 복보가 있어야 한다') 을 전면 뒷문 꼭대기에 붙여놓고 이 쓰레기들은 모두 초하루와 초초에 쌓여 있어서 초삼까지 모두 함께 치우고 쏟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집안의 금은보화 유출에 해당한다. 요컨대,' 붉은 입' 을 붙이는 것은 일년 내내 핑안 드나들 수 있고, 다른 사람과 다투지도 않고, 각종 불행한 재난을 겪지도 않고, 집에서 돈을 많이 벌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송년' 은 보통 밤에 거행되어 신령과 조상을 천국으로 돌려보낸다.

음력 1 월 5 일

재신

정월 초오 () 는 속칭 파오 () 라고 불린다. 민간에는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돈을 벌고 아끼기 위함이다. 5 일 동안' 물만두' (북방은' 삶은 빵' 이라고 함) 를 한 번 먹는 옛 습관에 따르면, 지금은 3 ~ 2 일만 먹고, 어떤 사람은 다음날 한 번 먹는다. 그러나 먹지 않는 것은 없다. 고대에는 왕공저택에서 거리 골목의 작은 집까지, 심지어 손님을 접대하는 것까지 그랬다. 여성들은 더 이상 꺼리지 않고 서로 세배를 방문하고 서로 축하하기 시작했다. 신혼한 여자가 오늘 집에 돌아온다. 많은 금기들은 이 날 민간 전설이 깨지면 깨질 수 있다. 파오 당일에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는 사고가 날 것이다. 상술한 금기를 제외하고, 오월천 깨는 풍습은 주로 빈궁을 보내고, 재신을 영접하고, 시장을 개척하는 무역이다. 재물신 (남방) 남측 사람들은 정월 초 5 일에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재물신은 바로 오신이다. 5 도라는 것은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5 개의 문이 나오면 돈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매년 새해에는 정월 초 5 시 0 시에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과 불꽃놀이를 터뜨려 재물신을 환영한다. 재물신을 받은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로주를 먹어야 하고, 늘 날이 밝을 때까지 먹어야 한다. 모두가 부자가 될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재물신이 새해에 금은보물을 집으로 가져가서 큰돈을 벌기를 바란다. 빠르면 빠를수록 길목을 만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당신이 받는 첫 번째 것은 참 하느님입니다. 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도두잡이' 라고 합니다. 어떤 곳은 1 월 초사에는 정말' 강도도' 로 풍속이 되었다. 정월 초 5 일 빈궁을 보내는 것은 중국 고대 민간의 매우 특색 있는 풍습이다. 궁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뜻한다. 가난뱅이, 일명' 가난뱅이' 는 전욱의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약하고 짧아서 누더기 셔츠를 입고 죽을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산시 () 성 한성시 () 에서는 5 일째 외출을 피하고 신선한 고기를 냄비에 넣고 구워 콩을 볶아 갈라 소리를 내야 한다. 그들은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옛날의 섣달 그믐날이나 정월 초금요일에 배불리 먹어야 하는데, 속칭' 빈궁을 메우다' 라고 한다.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유행 풍습은 중국 국민들이 새해에 새해를 맞이하고, 낡은 가난과 어려움을 보내고, 더 나은 삶을 맞이하고자 하는 전통 심리를 반영한다. 설 기간에는 시장이 열리면서 크고 작은 가게가 설날부터 함께 문을 닫았지만 정월 초닷새 문을 열었다. 사람들은 정월 초오를 재물신의 성일로 삼는 데 익숙해져 이 날을 택하면 시장이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시장도 이날 개장했다.

음력 1 월 7 일

정월 초칠은 인민의 날이며, 인민 승리의 날, 인민 경축일, 인구의 날, 인민 7 일이라고도 한다. 여와는 창조 초창기에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만들어 불을 보내고 7 일째에 사람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 날은 인간의 생일이다. 한대에는 일상적인 풍습을 따르기 시작한 사람이 있었고, 위진 이후에야 중시하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남자승' 이라는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남자승은 일종의 머리 장식으로 채성과 왓슨이라고도 불린다. 진나라부터 사람들은 꽃을 위해 채색을 자르고, 사람을 위해 채색을 깎거나, 금박을 새겨 화면을 걸어 머리에 착용한다. 게다가, 높은 곳에 올라 시를 짓는 풍습도 있다. 당나라 이후 이 명절을 더욱 중시하였다. 황제는 매일 신하들에게 각양각색의 승리를 주고 성대한 연회에 올랐다. 정월 초칠일 날씨가 좋으면 첫해 인구는 핑안 순조롭다. 이날 사람들은 춘빙롤' 도시락' (삶은 육류음식) 을 먹고 마당에 부침개를 깔아 하늘을 훈제한다. 칠보탕을 먹는 것은 7 가지 채소로 끓인 수프로, 사람의 날에 먹으면 길조를 얻을 수 있고, 악병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장소마다 제품, 과일, 채소, 의미가 다릅니다. 광둥 조산용 겨자, 케일, 부추, 춘채, 셀러리, 마늘, 두꺼운 잎요리 객가는 셀러리 마늘 양파 고수 부추를 생선에 곁들인다. 대만성과 푸젠은 시금치, 셀러리, 파 마늘, 부추, 겨자, 냉이, 배추를 사용한다. 그중 셀러리와 대파는 총명하고 마늘은 계산에 능하며 겨자는 장수한다. 화신을 산둥 반도에 보내는 것도 정월 초칠일' 화신 보내기' 라고도 한다. 아이는 길이가 2 미터 정도 되는 나무 막대기를 골라 밀짚으로 묶었다. 이것은 소위 "불의 신" 입니다. 황혼 무렵, 불신의 한쪽 끝이 집 앞에 불을 붙이고, 아이들은 불신의 다른 쪽 끝을 안고 가출했다. 이 행사는 화신을 집 밖으로 내보낸다는 뜻으로, 1 년 안에 집에 불이 나지 않고 안전하다는 뜻이다.

음력 1 월 8 일

전설에 의하면 초팔이는 좁쌀 생일이라고 한다. 이 날이 맑으면 올해는 벼가 대풍작을 할 것이고, 날씨가 흐린다면, 그 한 해를 미안하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순흥순흥은 일명 제성이라고도 한다. 정월 초팔밤, 사람들이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성왕 (즉 순흥) 을 숭배하든 말든, 집집마다 별이 하늘에 나타난 뒤 순흥을 숭배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별을 제사할 때는 책상, 부뚜막, 문턱, 주전자 등에' 금등' (황코담배) 중국매듭 (16) 을 넣어 불을 붙여야 한다 별을 제사한 후 온 가족이 모여 정월대보름을 보냈다. 생정월 초팔에는 집에서 기르는 물고기와 새를 밖으로 데리고 야생으로 풀어주는' 생방' 행사가 있다. 명대 유동은' 제도 풍경략' 에서 "정월 초팔, 시흥골목에서 새새, 대야에서 물고기와 새우, 우렁이, 조개류를 날린다" 고 기록했다. 나당 앞에서 승려들은 산스크리트어를 하고, 천 명은 마주보고, 깃털은 공중에서 날고 있다. 악은 집에 떨어졌지만, 그들이 움직이면 그들은 떠났다. 물 같은 것은 황성 김수강의 죽순과 미끼에 던져진다. " 음력 8 월 8 일 석방은 고대 국민들이 자연 만물을 존중하고 조화롭게 지내는 도덕을 반영하였으며, 새해 초에 세상 만물이 번영하는 것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였다.

음력 9 월 초

정월 초 9 일은 하늘이고, 이 날은 하늘에서 가장 높은 신옥황상제의 생일이라고 전해진다. 속칭' 천생' 이라고 불린다. 하늘은 옥황상제, 도교는 그것을' 원신' 이라고 부르며 우주를 지배하는 가장 높은 신이다. 그는 삼계의 모든 신과 지상의 모든 영을 통솔하는 최고 신으로, 지고무상의 "하늘" 을 대표한다. 주요 풍습은 옥제 제사, 도관을 통해 하늘을 제사하는 등이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천정 골목 입구에서 노천에 향촉과 그릇을 준비하여 하늘을 제사하고 신의 가호를 빌었다.

정월 초열

10. 해음' 석두' 이라 초십은 석두 생일이다. 이날 모든 맷돌, 맷돌 등 석제 도구는 움직일 수 없었고, 농작물을 다칠까 봐 제물 상석을 설치하기도 했다. 일명' 돌은 움직이지 않는다',' 10 움직이지 않는다' 라고도 한다. 하남 풍습: 이날 집집마다 공물을 바치고 석두 위에서 분향하였다. 점심은 꼭 만두를 먹어야 한다. 케이크를 먹으면 1 년 안에 출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산둥 운성 등지에서는 석신을 드는 행동이 있다. 쿠아 초기에 사람들은 질항아리 하나를 매끄러운 큰 돌 위에 얼렸다. 0 일 아침 10 일 아침 항아리 코는 밧줄로 묶여 있었고 10 남자 0 명이 번갈아 질항아리를 들어 올렸다. 만약 석두 이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면, 그 해의 풍작을 예고한 것이다.

음력 1 월 11 일

정월대보름 (20)' 사위절' 은 장인이 사위를 초대하는 날이다. 9 일째 되는 날' 하늘' 을 축하하며 남은 음식이 많았다. 열흘째를 제외하고는 신부집은 더 이상 돈을 쓰지 않고 사위와 딸을 대접하기 위해 남은 음식을 사용했다. 민요는' 열한 살 남편'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