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의 주요 풍습과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여러분, 감사합니다.

묘족의 주요 풍습과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여러분, 감사합니다.

묘족 전통 명절 묘족 전통 명절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 설맞이, 추절 등이 있다. 그중 묘년이 가장 성대하다. 묘년은 한족의 설날에 해당하며, 보통 가을 이후에 거행된다. 명절 아침, 사람들은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불구덩이 근처의 난로에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의 코에 술을 발라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장을 차려입은 젊은 남녀가 홀에서 춤을 춘다. 묘년 묘년은 구이저우 () 성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 () 와 광서장족 자치구 융수 묘족 자치현 묘족 인민이 풍작을 축하하며 내년의 풍우를 기원하는 전통 명절이다. 일반적으로 수확절 후, 어떤 것은 음력 10 월 초 10 일에 거행되고, 어떤 것은 음력 9 월 초 9 일, 10 월 초 9 일, 토끼일 또는 추축일에 거행된다. 한족의 설날에 해당한다. 명절 아침, 젊은 세대는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벽난로 옆에 있는 난로에 독실하게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소의 코에 술을 좀 발라 1 년 동안 열심히 일한 보상으로 삼다. 아가씨들은 색깔이 밝고, 풍격이 각기 다르고, 수놓은 가장자리나 무늬의 바틱 속옷이나 긴 주름 치마를 입고 눈에 띄는 귀걸이, 양손, 심벌즈 등 은장식을 하고, 준수한 젊은이들과 춤을 춘다. 밤이 되자 큰 구리 북소리가 온 마을에 퍼졌다. 외촌의 청남이 등롱을 불며 마을 부근의' 기름방' 장 ('언니를 앉다',' 마을을 타다',' 달을 밟다',' 청년남녀의 사회 연애 활동' 이라고도 함) 으로 마을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듀엣을 통해 사랑하는 남녀는 사랑의 물인 원앙이 수놓은 비단 리본으로 연결된다. 묘년이' 드럼을 먹는 해' 를 만난다면, 더욱 성대하게' 대가족' 을 표시하게 될 것이다. 북장' 은 가족 구성원들이 거행하는 제조의식으로 몇 년마다 78 년부터 10 년까지 열린다. "북장" 앞에 "북장" 소 (3 년 동안 드럼신을 먹인 소) 가 줄을 서서 싸웠다. 그때 여러분이 추천하는' 북은두' 는 의식을 주재하고, 소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닭오리를 죽일 것이다. 전북의 친척들이 모두 참가하러 올 것이고, 행사는 10 여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설날을 먹는 것을' 신화절' 이라고도 한다. "새 것을 먹어라" 는 청수강, 두류강 중상류에 사는 묘족 명절 중 하나이다. 통일된 날짜가 없다. 풍습에 따르면 수확철에는 벼가 가장 잘 자라는 밭을 찾아' 새 축제 먹기' 를 축하한다. 옛날에는 세상에 좁쌀이 없었고, 천정 (뇌공) 을 관장하는 좁쌀만 국유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묘족 선민은 곡식의 씨앗을 얻기 위해 9999 종의 진귀한 짐승을 데리고 양귀비 국가에 가서 구두구 리터 9 그릇의 곡식 씨앗을 가져와 창고에 두고 내년 봄에 파종할 때까지 기다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어느 날 밤, 아울은 긴 팔을 가지고 손으로 지평선을 잡고, 천등의 빛으로 석두 한 조각을 밟고, 부주의로 천등을 엎질렀는데, 마침 나무헛간 꼭대기에 떨어졌다. 결국 화재가 발생했고, 게다가 불길이 갈수록 커졌다. 그 씨앗은 창고에서 울었고, 결국 연기 속에서 하늘로 날아가 집으로 뛰어갔다. 고호는 고호를 찾아 종에게 돌아가라고 권했지만, 고호는 고종이 천국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어쩔 수 없이, 고노와 고호와 상의하여, 9999 종의 진금류를 식량 종자로 바꾸다. 입에서 9 층의 가죽을 갈고, 목소리가 9 단지의 물을 말렸다고 말했지만, 그는 불복했다. 9 일 동안 고심하다가 마침내 한 가지 방안을 생각해냈다. 좁쌀이 익으면 개 한 마리를 논에 보내어 몇 바퀴 굴려서 좁쌀을 털로 되돌려 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력 7 월 13 일 아침, 개가 출발하여 줄기 높이 5 피트, 이삭 길이 5 피트의 씨앗을 가지고 오라고 했다. 그런데 개가 급해서 남문에 도착했을 때 실수로 걸려 넘어져 자백서를 썼다. 결국 겨우 5 인치밖에 안 되는 논으로 뛰어가서 곧 굴러왔다. 피고는 호랑이로 이 계획을 간파했다. 개가 육교에 도착하자 호랑이는 99 명의 건장한 용사를 파견하여 다리를 지켰다. 그들은 개를 천하에 들이받았다. 그들은 천하가 넓고 깊다고 생각했고, 개는 막 다른 길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개가 천하에 빠진 후, 곧 꼬리를 수면 위로 높이 들어 올리고, 큰 힘을 들여서야 천하를 헤엄쳐 돌아왔고, 돌아올 때 꼬리에 9 알을 달고 돌아올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노인에게 씨앗 한 알이 있다고 말했고, 그래서 나는 밭을 갈고 씨앗을 꺼냈다. 고력의 6 월 6 일, 개 꼬리 같은 이삭 한 송이가 모내기 끝에서 뽑혔고, 한 달 후 금빛 이삭이 익었다. 고력 7 월 13 일은 1 년 식량의 날이다. 이날 나는 좁쌀 9 리터를 골라 맛있는 흰밥 한 솥을 끓였다. 그는 먼저 세 그릇을 떠서 개에게 먹인 후에 스스로 맛을 보았다. 남은 씨앗은 해마다 파종하여 흰 밥을 먹게 한다. 곡물 씨앗을 줍는 날짜를 기억하기 위해 7 월 13 일은 새로운 명절로 정해져 대대로 전해진다. 명절날, 모든 가족들은 새 계곡에서 요리를 한다. 여명 때 사람들은 새로운 쌀, 술, 닭, 오리, 생선, 고기를 가지고 밭에 갔다. 제사를 지낸 후 연회가 시작되었다. 모두가 원을 만들고, 모두가 술잔을 다음 사람의 입까지 들어 올렸다. 노인이 명령을 내리자, 모두들 연이어 세 번 환호한 후, 서로 한 잔 공경하고, 한 잔 마시고 다 마셨다. 갑자기 웃음소리가 밭에서 메아리치고, 노래, 연못 밟기, 갈대 점프와 같은 전통 문체 활동이 시작되어 황혼까지 계속되었다. 음력 8 월 초 8 일은 구이저우성 귀양시 부근의 묘족 인민이 고대 영웅' 아누' 를 기념하는 전통 명절이다. 옛날에 묘족들은 풍요로운 게산 (금계양 근처) 에서 쉬며 행복하고 만족스럽고 풍족한 생활을 했다고 한다. 수완이 많은 지도자' 아누' 는 통치자 장병의 공격에 저항하기 위해 인민을 이끌고 용감하게 싸우며 침입자를 심하게 공격했지만, 4 월 초 8 일 불행히도 희생되어' 자가창' (오늘 귀양 분수대 근처) 에 묻혔다. 야누족의 영웅적인 기개를 기념하기 위해 지금까지 음력 4 월 8 일 명절 성장을 한 묘족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귀양의 분수대 앞에 모였다. 당시 분수 옆에 붉은 깃발이 나부끼자 군중들이 몰려들었다. 피리를 불고, 노래를 부르고, 사자를 연주하고, 용등을 하고, 구기 게임과 경기를 한다. 남자의 갈대 경기는 재미있다. 그들은 갈대를 연주하면서 빠른 회전, 작은 발걸음, 물구나무서기 등의 기교를 했다. 밤의 귀양시 () 와 분수구 () 는 등불이 환하여 대낮 () 처럼 여기저기에 노래와 춤이 솟아오르며 즐거운 광경이 펼쳐졌다. 4 월 8 일 행사는 쓰촨, 호북, 호남, 구이저우의 묘족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주 루셍 페스티벌은 케리 서주에 사는 묘족 사람들이다. 음력 정월 16 ~ 20 은 루생절이다. Lusheng Tang 은 Zhou Xijing 변두리의 강과 모래 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월 16 일 아침, 루생당을 주재하는 노인 몇 명이 갈대를 데리고 가시칸에 와서 비문을 읽으며 "불고 달을 따는 것은 묘족 사람들이 천년을 전하는 오락 활동이다" 고 말했다. 정월 초하루, 각지에서 잇달아 모방하여 유흥방식으로 새해를 축하하고, 더욱 나의 묘족 인민의 자유결혼식이다 ...... "다 보고 난 후, 나는 조롱박 속의 막걸리를 부어 비석과 루생당 중앙에 술 몇 모금을 뿌렸고, 모두들 한 모금 더 마시고, 첫 박죽곡을 불었다. 이때 은악세사리, 화려한 명절 의상을 입은 소녀와 소년은 감미로운 곡조에 맞춰 춤을 춘다. 남자는 맞은 사람에게 리본을 요구하고, 여자는 리본을 맞은 남자의 갈대관에 묶는다. 사흘이 지났는데, 이 젊은 남녀는 자신의 배우자를 찾았다. 이때 루생당을 주재하는 노인들은 여전히 막걸리를 메고 비석과 루생당에 막걸리를 뿌렸다. 홀 중간에 볏짚 마크를 하나 놓다. 이때부터 갈대는 곡식이 창고로 돌아갈 때까지, 음력의' 묘년' 을 빼낼 수 있고, 바로 갈대절을 불게 된다. 넷째 날, 봄이 되자 젊은 커플들은 자유자재로 수다를 떨며 노래를 부르고, 감정을 융합하고, 증물을 주고받았다. 단오절은 매년 음력 5 월 24 일부터 27 일까지이다. 이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강가에 옷을 차려입고 용주 출발 전 제사 행사에 참가했다. 경기가 시작되자 수십 척의 용선이 파도를 헤치고 전진하고, 양안의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예포가 일제히 울려 퍼지자 관중들은 큰 소리로 천지를 놀라게 했다. 해안에는 노래, 춤, 갈대 등의 행사도 있다. 저녁에는 젊은 남녀가 모여 노래를 부르며 진심을 털어놓았다. 낚시절 낚시절은 첸중두목과 남명강 양안의 묘족 명절이다. 두목은 오운산에서 발원한다. 구이저우경내에서 북쪽으로 남명강으로 유입되고 유리와 복래 교계에서 합류한 다음 북쪽으로 우강으로 유입된다. 이 축제는 처음에는 묘족들이 씨를 뿌리고 모내기에 물을 필요로 할 때 강가에서 비를 기원하는 우절이었지만, 시간이 길어지면 점차 고기잡이 축제로 발전했다. 명절 기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3 월부터 6 월까지 각 마을의 명망이 있는 고기잡이를 잘하는' 어민' 이 결정한다. 그때가 되면 젊고 힘이 센 남자는 산에 가서 나뭇잎' 제약' 을 따고, 강에서 고기를 잡는 반면, 여자는 집에서 베이컨, 소시지, 찹쌀, 술을 준비한다. 정오가 되자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성장을 하고 술고기를 가지고 강변에 가서 밥을 먹었다. 식사 후, 그 사람은 갈대를 불었다. 여자들은 민요를 부르며 즐겁게 놀았다. 해가 질 때, 나는 신선한 생선을 집으로 가져가고, 나의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연회를 하거나, 그들에게 생선을 선물로 줄 것이다. 식신절은 구이저우성 합강현 보채묘족의 명절로, 4 일 동안 매년 음력 6 월의' 편지' (E) 일 (역대로 계산) 이다. 그 때 멀리 타향에 시집간 묘족 아가씨들은 최선을 다해 치장하고, 꽃치마를 입고, 은장식을 착용하고, 명절 선물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 부모와 마을 사람들을 찾아본다. 축제 기간 동안 온 마을은 온통 환희로 북소리가 일제히 울리고 갈대가 춤을 추며 곳곳에 명절의 기쁨이 넘쳐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백길애산 기슭, 옹야강변, 사람 소리가 들끓다. 투우, 참새 치는 것, 갈대 뛰는 것, 줄다리기, 공 치는 것, 환호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사랑하는 젊은 남녀가 숲에 초대되어 개울가에서 민요를 부르며 사랑을 토로했다. 화산절 화산절은 일명' 화산을 밟다',' 화산을 때리다' 또는' 화산을 밟다' 라고도 한다. 산을 밟다' 는 일명' 논점프' 또는' 복숭아꽃' 으로 구이저우성 서부와 중부, 윈난성 동남부와 쓰촨 남부 묘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이다. 날짜는 다르다. 어떤 것은 음력 정월에 있고, 어떤 것은 5 월, 6 월, 8 월 하순에 있다. 축제 전에 몇 개의 묘채가 함께 화산회 3 인 지도부를 구성하였으며, 화장은 3 년, 7 년, 12 년, 풍수가 풍부한 평지에서 개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