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극의 역사
소극의 역사
소극은 진희극에서 파생된 고대 한극의 일종으로 명말, 청초 소흥 지역에서 형성되었으며 이후 청나라 강희, 건륭 시대에 성행했다. . 이양가극, 간가극, 회가극 등의 영향을 받아 여요가극, 신창초극, 소흥지역에서 유행하던 민속가극의 특징을 흡수하여 점차 소흥루안탄으로 발전하여 중국에도 진출하였다. 레퍼토리, 음악 노래, 공연 예술 등 여러 측면에서 큰 발전과 개선이 있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1723~1735)에 유행했다. 명나라 가징(嘉智) 시대에는 여요(玉尾)와 이양(伊陽) 사투리가 유행했고, 소흥(少興)에는 '방언'이 등장했다. 처음에는 한 사람이 징, 북, 심벌즈를 반주하여 여러 역할을 노래하는 도교 그룹과 홀 유명 그룹의 앉아서 노래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무대에 오른 후 소흥고급반으로 불렸다.
명나라 말, 청나라 초기에는 곤극이 인기를 끌었고, 이후 명문반이 곤곡가극과 루안탄을 동시에 부르며 3인1조를 이루었다. 건륭 시대에는 전성기에 이르렀으며 대부분의 학급은 학급 이름으로 "Qunyu"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Xianfeng과 Tongzhi 시대에 Gaoqiang과 Kunqiang은 점차 청중을 잃었습니다. 특히 농촌 지역에서는 Luantan이 매우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예술가들은 주로 Luantan을 노래하는 것으로 전환하여 Shaoxing Luantan 클래스라고 불렀습니다.
소흥은 오페라 활동이 빈번한 고대 문화 도시입니다. 명나라의 "4대 곡" 중 하나인 여요 방언은 소흥현의 여요와 상우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명나라 가경(嘉智) 시대에 진희(秦楼)는 북쪽에서 절강성(浙江省) 소흥(少興)으로 전파되어 위요가극과 합쳐져 점차 '조상(淸祖)'이라는 흥미진진하고 의기양양한 새로운 곡을 형성하였다. 가장 독특한 것은 진 오페라(Qin Opera)의 악센트와 유사한 "Er Fan"입니다. Diaoqiang은 레퍼토리와 음악 측면에서 Shao Opera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소극과 회극도 인연이 깊다. 또 다른 기본 노래 곡인 "San Wu Qi"는 Shao Opera의 전통 레퍼토리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그 멜로디는 Hui Opera의 부는 곡과 유사합니다. "Sanwuqi"는 남부 오페라 시스템에 속하므로 음악 스타일도 남부 오페라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보다 완곡하고 길고 서정적입니다. Shao Opera의 레퍼토리도 Hui Opera의 레퍼토리와 동일합니다.
초기 소극은 주로 수향과 농촌에서 공연되었으며, 성격상 '사교극'이 대부분이었다. 음력 정월에는 '램프 헤드 오페라'가 공연되고, 2월에는 '신의 오페라를 즐기세요'가 공연되며, 3월에는 '녹색 묘오 오페라'가 공연됩니다. 4월부터 농촌 사찰 박람회와 신들이 공연됩니다. - 환영경기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공연도 자주 진행됩니다. 7월 배고픈 축제에는 곳곳에서 '귀신희생극'이 공연된다(극 전체에 목련극 일부가 삽입돼 '평화극'이라 불린다). 그 후 두 마을 사이의 분쟁을 조정하는 '평화극', 불법적으로 벌목한 사람들을 위한 '벌금극', 상인들이 돈을 벌기 위한 '봉헌극' 등 주요 '조상극'이 상연됐다. 다른 곳에서는 부유한 가정이 아이를 낳기 위한 '평화극' 등이 있다. 생일에는 '축하극', 마을과 마을이 번갈아가며 새해를 축하하는 '신년극'도 있다. 이 기간 동안 소흥 인근 지역에도 소극단이 등장했습니다. 성현현에는 주로 루안탄을 노래하고 노래도 부르는 극단이 있다.
문과 군사 수업은 청나라 건륭 말기에 시작됐다고 한다. 그 후 상당히 번영한 장면이 있었는데, 40개가 넘는 클래스 동아리가 있었는데, 대부분이 프로 클래스였으며 일부 준프로 클래스 동아리도 가끔 해체되고 합류했습니다.
1840년 아편전쟁 이후 소극이 활발했던 지역은 계속 위축되고 쇠퇴하는 경향을 보였고, 특히 우반 지역이 그러했다. 1920년경에는 대부분의 배우들이 문학을 공부하고 무예를 포기하였고, 문학과에 무예과가 추가되고, 문과와 무예과가 통합되었다. 이후 계급사회는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의 예를 따랐고, 일부는 계급명을 무대로 삼기도 했다. Quanyuan First Stage, Yue Stage, Tianrong Stage, Tongchun Stage 등 1920년대 이후 소흥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는 소극이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상하이에는 소극단이 많지 않았으나 1945년에는 동춘단이 단 한 개밖에 없었으나 탄탄한 라인업과 수많은 유명 배우를 보유했다. Wu Changshun 등 외에도 Laosheng 7 세 어린이, 13 세 어린이, Wusheng 6 세 어린이, Danjiao Xiao Linglong, Zhang Yanqiu 등이 있습니다. 항일전쟁 이전에는 베트남 제1단계, 문명단계, 람귀댄스퀸, 신다월드, 신다홍푹 등 20개 이상의 클래스가 있었다. 항일전쟁 이후 소흥인민교육센터에서는 옛 희곡을 개편하여 등록하였고, 그 중 거의 50개 강좌가 무작위 강좌로 등록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에는 퉁춘, 퉁싱, 신민 등 9개의 전문 민속극단이 있었다. 등록 및 합병 후 소극은 신입생 모집, 여러 교육 과정 및 후계자 교육으로 인해 그 수는 약간 감소했지만 크게 발전했습니다. 1956년 동춘소극단은 절강소극단으로 개칭되었다. 1965년에는 6개의 전문 Shao Opera 극단이 있었습니다. 소극은 '문화대혁명' 때 파괴됐다가 '4인방'이 무너진 뒤 회복됐다. 1982년까지 절강성, 소흥현, 샤오산현에 3개의 전문 연극단과 1개의 연극 훈련반이 있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많은 전통희곡이 편찬, 개작되었으며, 현대희곡과 역사극도 다수 창작되었다. 편찬되고 각색된 전통 희곡으로는 "용호전", "진사여왕", "불산", "갈대", "향로대", "손오공삼퇴", 편찬된 현대극으로는 '피와 눈물', '아Q 실화', 사극 '우천' 등이 있다. 그 중 '여화이야기'는 1954년 화동가극제에서 상을 받았고, '우천'은 1979년 문화부 각본상 2등상을 받았다. 뼈 악마와의 세 가지 싸움'은 1960년 Tianma Films에서 제작되었으며 스튜디오에서 컬러로 촬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