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 회화 이론' 고화 목록' 이 제기한 회화 요지' 육법' 은 가리킨다.

중국 고대 회화 이론' 고화 목록' 이 제기한 회화 요지' 육법' 은 가리킨다.

첫째, 생생한 매력;

둘째, 뼈 방법 펜;

셋째, 물체의 상형 그림은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넷째, 수업 색깔과 함께;

사업장;

여섯째, 다시 써라. "("파이프 테이퍼 어셈블리 "제 4 권)

육법' 의 첫 번째는'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한인은' 사람은 천성적으로 기개가 있고, 가득 차 있고, 길다' (왕충' 논형 제수'),' 문위기' (전론, 논문) 를 제안했다. 진 왕조 사람들은 종종 "운" 조류 단어를 사용합니다. "기" 와 "운" 의 결합은 인간의 생명력, 지혜, 재능의 통일을 가리킨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이론은 가장 먼저' 이전'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는 인생이 쉽다는 뜻이며 한인의' 만물이 기운에서 태어난다' 는 이론을 물려받았다. 생활철학은 예술에 쓰이고,'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것은 사람의 생활, 정신, 지식, 의태 등을 가리킨다. , 끊임없는 변화, 끝없는 변화를 보여야 한다.

매력과 자태를 중시하는 이런 관점은 구 카이지의 전신론을 계승하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모양' 을 잊고' 신' 을 얻는 것과는 달리 전신론의 발전이다.

6 법' 의 두 번째는' 필골법' 이다. "골법" 은 고대 상면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의 뼈 외모를 가리킨다. 위진 사람들은 늘' 뼈' 라는 글자를 평가하고,' 뼈' 는 모양, 신, 글자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구 카이지는' 골법' 을 그림에 도입하여' 형형으로 신을 쓰다' 의 기초가 되었다.

셰혁의' 골법' 은 구카이지의 학설을 계승했지만 장머와 순허에 대해 논평할 때 "요정을 취하고 골법을 남겨라" 고 말해' 골법' 을 신성한 의미를 잃고 세속화하는 경향이 있다.

그림' 은' 골술' 과' 펜' 을 연결시켜 중국 서화의 밀접한 관계를 분명히 하고 선이 조형의 기초라고 지적했다. 위부인을 위해 전해 내려오는' 필도' 는 "선필자가 날씬하다" 고 말했다. "펜을 골법으로 사용" 이라는 이론은 이것으로 배워야 한다. 셰혁의 각종 화가에 대한 평론을 보면, 펜이 강력하고 참신하며,' 전신' 은' 골법용 펜' 에 의지해야 한다.

이 6 가지 방법 중' 전신' 과' 필로 쓰기' 가 가장 중요하다. 또 다른 네 가지 방법은 구체적인 기교에 속한다.' 물상형별' 은 다른 대상에 따라 그 색깔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고,' 다른 유형으로 색칠하는 것' 은 다른 대상에 따라 그 색깔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고,' 사업장' 은 세심한 구도, 교묘한 디자인,' 전형' 은 모사 기교를 가리킨다.

육률' 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며 송대 곽은 이를' 육율론, 만고류방' ('화보') 이라고 칭찬했다. "그림"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의 화론 비평 저작이라고 볼 수 있다.

장언원의' 역대 명화록' 은 이 6 가지 방법을 조목조목 서술한 최초의 책이다. 그 이후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모두 네 글자로 한 문장으로 읽었다. 근대 관과군은 진한육조 세 개의 고조를 편성했는데, 처음 두 개는 단절되었다. 전종서 역시 4 자가 연결된 줄 알고 실독했다 ('관추편' 제 189 호 참조).

확장 데이터

물건을 그리는 사람은 많은 그림의 장단점을 포괄한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은 훈계도 모르고, 침몰도 모르고, 천백 년 동안의 외로움도 모른다. 6 가지 화법이 있지만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그리고 예로부터 지금까지 각각 좋은 명절이 있다.

6 법은 무엇입니까? 첫째, 생생한 매력; 둘째, 뼈 방법 펜 도; 셋째, 사물의 상형도; 넷째, 학급에 따라 색을 부여하는 것도 옳다. 다섯째, 사업장도 마찬가지다. 여섯째, 전작도 마찬가지다. 육미와 건강협회만이 이를 위해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흔적은 교묘하고 서투르며 예술은 옛것이 아니다. 나는 진심으로 먼 곳과 함께 그 질을 따르며, 순서에 따라 잘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야기의 출처는 넓지 않지만 신선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들을 수 없다.

첫 번째 제품 (5 명)

육미. 5 대 때 송제는 오국인이었다.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으니, 일은 절대 말과 같다. 임신 전후 고금의 독립. 그것은 짱, 하지만 가격이 매우 무겁습니다! 상품 말고는 댓글이 없어서 1 등이에요.

조보성. 손권, 오흥인. 조용한 흔적은 거의 전승할 수 없고, 이용만이 비각에 있다. 그 성격으로 볼 때 그 이름은 허전하지 않다.

건강협회. 5 대 중의 진나라. 그림을 좀 가져와서 에센스부터 시작하세요. 육율에서 그것은 선과 악이다. 내가 충분히 준비했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나는 여전히 강하다. 군웅을 가로지르며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장머와 순유. 스타일과 기후가 모두 훌륭하다. 하지만 요정을 데리고 뼈를 남겼습니다. 실물과 함께 억류되면 본질을 볼 수 없다. 외모로 보면 매우 미묘하다.

두 번째 제품 (세 명)

준지를 돌보다. 매력과 실력, 성현을 잡지 못한다. 세밀하고 세밀하며 역대 철인이 있다. 옛날을 오늘로 만들고, 색을 입히는 것은 혁신이다. 예를 들어, 가방은 구아를 바꾸기 시작했고, 사숙은 서예를 바꾸기 시작했다. 보통 구조 바닥, 사상 그림이다. 비바람이 무더울 때, 나는 쓰지 않는다. 날씨가 추워지면 염색한다. 아내가 사다리를 오르는 것은 매우 적다. 매미 참새를 6 월 () 의 시작으로, 송대명 () 은 천하가 감히 다투지 못한다.

루 이삭. 몸에 운치가 날리며 풍경이 표연히 떠오른다. 매 획마다 모두 이상하다. 역대 전해 내려오는 표지가 매우 적기 때문에 두루마리를 보는 것이 매우 소중하다.

원전. 예를 들어, 루는 가장 고귀한 것이다. 기묘한 사람, 아미 성현을 좋아한다. 그러나 모방하기로 결심한 것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 벽과는 약간 다르지만 어떻게 10 성의 가격을 평가절하할 수 있습니까?

세 번째 제품 (9 명)

야오 단두. 그림은 쉬운 길이 있고, 변봉은 교묘하다. (귀신 소리) 묘하다. 함이는 아름답고 우아하고 성실하며, 생각지도 못한 것은 하늘이 학습의 범위를 완전히 벗어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섬유는 약간 짧지만 자주 잃어버린다. 연속극에서 말 한 마리를 만드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버팀목 샤오이가 정말 갑작스러운 어색함을 막을 수 있을까?

구 카이지. 오대 양진 때, 금릉 무석인, 길고 건강한, 작은 글씨 호랑이 머리. 섬세한 몸을 제외하고는 펜에 착오가 없다. 그러나 흔적이 부족하고 과장되었다.

마오혜원. 적당한 화풍이 없으면 궁기를 드나들고, 펜으로 나부끼며, 비길 데 없다. 그것의 낭비는 매우 훌륭할 수 있지만, 품질에 관해서는 끝이 없다. 그것은 귀신의 말에 능하고, 진흙이 몸에 끼어 있어서 상당히 서투르다.

하전. 실력은 부족하지만 비교적 자극적이다. 명성을 잘하는 것은 허위가 아니다.

다이규의 사랑은 지속적이고 재미있고 기교가 있다. 현인을 잘 계량하여, 각종 일은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순과 웨이에 이어 지도자가 되다. 그리고 거의 아이들의 턱은 그 아름다움을 이어갈 수 있다.

강승보가 노원, 친주란을 고려하다. 만년필 줄기로 하면 좋다. 사람처럼 잘하지 못한다.

오창. 파야는 매력적이지만 기교가 있다. 내가 미용을 잘 할 때, 나는 나경을 들었다.

장택. 도피하고 문필이 참신하다는 뜻이다. 선생님은 매우 독립적이어서 완전히 기계화 된 채광을 경멸한다. 반지가 끝이 없다면 풍경이 더욱 눈에 띈다. 아쉽게도 두 사람 이후의 상황을 예측할 수 없다.

고로. 몸매가 비범하여 인심을 깊이 얻었다. 협동이 있을 때, 왕왕 사람과 그림 사이에 있다. 동적 흐름 복원은 후자에 전달되어 거의 파악할 수 없습니다. 계수나무 가지는 향긋하여 성질을 나타낸다. 액체가 흐르는 원소는 작업하기 어렵다.

네 번째 제품 (다섯 명)

기화. 그리고 좋은 사원 벽, 그리고 긴 그림 팬. 남녀의 구분은 지지 않는다. 상대방의 몸의 아름다움도 엑스터시입니다.

보현을 돌보다. 육가 전체의 방법, 일의 성격, 측의 것은 작은 무당이라고 할 수 있다.

왕웨이와 사도석. 5 대 중의 진나라. 합순과 위, 각 체능. 그러나 왕은 조금도 빈틈이 없다. 역사는 우리에게 사실을 알려준다. 세부 사항에 있어서 현정은 2 등이다.

다섯 번째 제품 (세 명)

버드나무는 뜻이 짙고 그림은 얇지만 글씨는 옅고 모양은 단순하다. 여자는 자신의 장점을 가장 잘한다. 그런데 너무 가늘고 왜곡되어 있어요. 그러나, 상서로운 재판을 관찰하여, 나는 손짓을 얻었다.

진명제. 쇼, 장남, 선생님 왕훈을 꺼리다. 약간 다르지만 상당히 볼만하다. 필적 외에 또 기적이 있다.

류소조는 글쓰기에 능하여 한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참새와 쥐에 관해서는 글씨가 왕왕 무리에 맞지 않는다. 당시의 언어는 인공적으로' 애니메이션' 이라고 불렸다. 하지만 먼저 온 것은 그림이 아니다.

여섯 번째 제품 (두 사람)

송병. 육법 중의 병명은 지금까지는 좋지 않지만, 득실이 있고, 흔적이 정확하지 않아, 선생님이 모두 모방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정광. 그는 매미로 유명하지만 글씨를 가볍게 쓴다. 나는 조심하지 않아,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고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