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 기본 단계붓을 연습하다
서예 기본 단계붓을 연습하다
서예 기본 단계인 붓 < P > 서예 기본 단계붓을 연습하는데, 지금 많은 사람들이 쓰고 싶어하는 좋은 글씨는 우리 일상생활의 연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서예 연습도 많은 기교 과정이 있다.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다음은 서예 기본 단계붓을 공유하는 것이다. 서예의 기본 단계인 붓 1
을 연습하는 데 필요한 재료: 붓, 생선수, 벼루, 맑은 물. < P > 1 단계, 붓글씨 연습, 가장 기본적인 것은 각 획의 표기법, 운필의 방향과 힘을 연습하는 것이다. 붓을 물에 적셔 물에 찍어 생선수 천에 쓰면 된다.
< P > 2 단계, 획을 잘 연습한 후, 간단하고 쓰기 좋은 글자를 연습할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이전 획의 연습 정도를 검사하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연습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 P > 3 단계, 획이 많은 글자를 연습하여 획의 조합능력을 더 잘 습득할 수 있다.
4 단계, 앞의 3 단계 연습을 통해 빈 수필천에 자신이 쓰고 싶은 글자를 쓸 수 있다. < P > 서예 기본 단계인 붓 2
1, 필법: 점, 띠, 회전 < P > 는 필법을 곧게 펴는 데 적용되므로, 이런 표기법을 가르치는 것은 학생들이 나중에 행서를 배우는 데 편리하다는 것이다 (아래 그림 참조).
점: 모든 획은 점으로 시작합니다. 붓대는 사선 (45) 으로 수직이며, 기본값은 이 각도이며, 다른 스타일의 해서체로 이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붓은 가볍고 앞끝이 뾰족한 뒤 원의 아몬드 점을 다시 적는다. 붓은 가벼워야 하고, 각도는 비스듬히 해야 하며, 획의 두께에 따라 점의 길이를 써내야 하며, 다음 단계에 폐를 끼치지 않도록 늘여서는 안 된다. < P > 밴드: 펜 윤곽을 쓰기 위해 펜을 돌리기도 쉽다. 가로를 예로 들면, 아몬드점을 다 쓴 후 붓은 필선 운필 방향 (가로 오른쪽, 세로 아래, 왼쪽 아래, 오른쪽 아래, 오른쪽 위) 을 따라 펜을 끼고 평평한 사변형 면을 형성하는데, 이렇게 하면 필봉이 그 안에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방향을 바꿀 수 있게 되어 다음 단계의 미드필더 펜을 보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펜슬, 펜슬, 펜슬, 펜슬, 펜슬, 펜슬, 펜슬) 주의: 띠 붓은 들어 올리지 말고, 점의 머리와 꼬리를 덮고 (보이지 않는 점의 머리와 꼬리를 기준으로 함), 세 개의 곧은 변의 두 네모난 구석을 써라. < P > 회전: 필봉의 방향을 조정하여 센터 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평평한 사변형 면이 형성되면 필봉을 들어올릴 필요가 없다. 이어 엄지와 검지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펜을 돌려야 한다. (가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 세로, 시계 방향으로 회전, 펜 다운 방향이 동일하기 때문에 꺾을 필요가 없다.), 필봉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원래 필봉이 왼쪽에서 왼쪽으로 향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 P > 이때 오른쪽 펜션이야말로 가로로 된 센터 라인 펜이다. 참고: 펜을 돌릴 때 붓을 들어 올리지 말고 엄지와 검지로 직접 필봉을 돌려 종이 위를 돌게 한다. 시소처럼 종이를 만지는 펜촉과 펜과 뒤꿈치를 동시에 필봉의 중심으로 이동시켜 필봉의 상태가 센터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때까지 이동한다. < P > 이상은 가로를 예로 들어 시작 펜 점, 벨트, 회전의 법칙을 설명하고, 다른 획은 펜을 올리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가로, 세로, 쓰기, 리프트, 가장 기본적인 다섯 획의 시작, 띠, 회전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서는 아래 표와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 P > 2. 행필법칙: 미드필더포밀리 < P > 필이 3 단계로 완성되면 센터 포모필이 뒤따르는데, 행필과정에서 필봉이 항상 펜슬과 반대 방향을 가리켜야 하며, 필봉은 항상 필봉의 중앙에 있어야 하며, 손목의 움직임에 따라 필봉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거꾸로 갈 수 있어야 한다 (안 됨)
셋째, 펜 규칙
라인 펜이 끝나면 펜을 접어야 합니다.
(1) 펜슬을 접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펜슬을 접는 방법: 총알, 피킹, 접기, 회전
; 그래서 반등 제기는 원만하게 펜을 거두는 중요한 단계이다. 여기서 나는' 탄' 이라는 글자로 바운스를 요약하여 이 단계를 제기한다. < P > 2 단계' 고르기' 는 필봉 위 (가로의 경우) 또는 필봉 왼쪽 (세로의 경우) 을 요약하며, 이 단계의 목적은 세 번째 단계인' 접기' 와 함께 모서리를 형성하여 획의 모양 효과를 강조하는 것이다. 참고: 고를 때는 한 푼의 펜으로 가볍게 골라야지, 무거운 획은 사용할 수 없다. < P > 3 단계' 접기' 는 필봉이' 고르기' 후 접은 펜 (방향은 시작 펜 지점의 방향과 평행을 유지함) 오른쪽 아래로 사각 각도를 형성하는 것을 요약하며, 다음 라운드 회전으로 형성된 호 펜 구성과는 방원 대조를 이룹니다. 참고: 이 단계는 여전히 약간의 펜으로 가볍게 접어야 한다. < P > 4 단계' 회전' 은 동그라미 재활용을 요약해' 접기' 를 마친 후 손목이 붓을 움직여 필봉을 쉽게 돌리고 아래에서 가볍게 회수하며 전체 획을 원만하게 마무리한다. < P > 수직, 짧은 수직, 반절제는 모두 이 방법으로 펜을 받을 수 있다. < P > (2) 노봉: 튕김, 기울기, 차기 < P > 노봉 필은 필봉을 쓰는 것이다. 장봉이 펜을 접는 것과 같은 것은 첫 번째 단계도 바운스 (이 단계는' 탄' 이라고도 함) 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런 바운스 제기는 반복되고 연속적으로 진행되며, 펜슬이 쓰여질 때까지 한 번에 한 번보다 가볍다. 반복적으로 여러 번 튕기면서 펜이 점점 접히게 하려면 필봉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기울어져야 하고 (이 단계는 "기울기" 라고 함), 마지막 펜촉은 종이에서 빠르게 차서 필봉을 형성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차기" 라고 함). < P > 기본 획에서 매달림, 삐뚤어짐, 누름, 갈고리를 언급하는 펜을 모두 이 방법으로 사용한다. 주의할 점은, 예쁜 필봉을 거두려면 필을 시작할 때 펜을 제자리에 돌려야 하고, 펜을 제자리에 돌려야 필봉을 접을 때 필봉을 획의 중심선에 쓸 수 있어 아름다운 외관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서예붓은 어떤 털로 만든 < P > 양모, 늑대털, 토끼털, 태모, 사슴털, 포니테일, 돼지갈기, 쥐수염, 호모 등이다. 붓은 중국에서 유래한 전통 필기도구이며 점차 전통 회화 도구가 되었다. 붓은 짐승털로 붓을 묶고, 다시 관형 붓에 접착하여 만든 것으로, 좋은 붓은' 뾰족하고, 가지런하고, 둥글고, 건함' 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 P > 서예용 펜은 일반적으로 부드러움, 경모, 겸모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경필의 필성이 강건하다. 늑대밀리, 야마, 소귀밀리, 쥐수염, 산토끼, 사슴붓 등.
부드러운 펜촉의 필성이 부드럽습니다. 예: 양 나노펜. 겸필은 경미하고 부드러운 밀리로 한데 모아 강건하고 부드럽다. 필성은 딱딱하고 부드러운 밀리 사이에 있다. < P > 양털펜은 부드럽다. 특히 장봉 양털펜은 펜을 누르면 엎드려 튕겨 나오지 않아 파악하기 어려워 주동적인 발력 습관의 배양에 불리하다. 이때 필기자는 모두 운필의 기교로 필봉을 조절한다. < P > 와 경모필이 비교적 좋다. 탄성 강도가 높기 때문에 펜을 눌러서 다시 들어 올리면 필봉이 원래 응집된 상태로 되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거꾸로 되어 매우 수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 P > 하지만 초심자에게는 처음부터 경필을 사용한다면, 운필은 많은 기법을 쓰지 않아도 된다. 필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필만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일단 양털펜을 들고 한 걸음도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초학할 때 양밀필로 글씨를 연습했다. 처음엔 어려움이 많았지만, 전봉을 바꾸는 방법으로 합격한 획을 써야 했지만, 이에 따라 부드러운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고, 연락 시간이 늘어나면 천천히 수월하게 응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때 네가 딱딱한 붓을 들고 쓰면 가볍고 편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 P > 붓글씨를 쓰는 자세에는 몇 가지 < P > 붓글씨를 쓰는 자세가 있다. 첫 번째는 앉는 자세다. 이 자세는 글씨 직경이 작은 글자나 화면이 작은 작품에 더 적합하다. 글을 쓸 때는 머리, 몸, 팔, 발, 발, 발 등 네 가지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 다른 하나는 서 있는 자세, 즉 책상 앞에 서서 글을 쓰는 자세인데, 이 자세는 글씨 직경이 큰 글자나 화면이 큰 작품에 더 적합하다.
1, 앉은책 자세. 정확한 좌서 자세는 일반적으로 8 자, 즉 머리, 몸통, 팔 열기, 발안으로 요약할 수 있다. 머리는 반듯하게 하고, 약간 앞으로 숙여야 하며, 눈은 종이에서 약 3 ~ 4cm 떨어져 있습니다. 몸짓은 가급적 똑바로 앉고, 가슴은 책상에서 3 인치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한다. 두 팔을 자연스럽게 펴서 몸의 힘이 코 끝까지 잘 전달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두 발은 자연스럽게 평평하게 눕히고, 굽은 다리는 평평하게 떨어진다.
2, 서 있는 자세. 입서 자세는 두 발을 약간 벌리고, 한 귀퉁이는 앞으로 약간 앞으로 나아가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상체는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허리는 약간 구부리고, 왼손은 종이를 누르고, 오른손은 팔꿈치를 매달아 써야 한다. 서예의 기본 단계인 붓 3
장횡 < P > 장횡은 누르기, 줄, 붓을 접는 일반 법칙 쓰기 외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1, 아치형 스타일도 유의해야 한다. 왼쪽 반은 약간 위로 기울어져 수평선과의 각도가 5 정도 되고, 오른쪽 반은 줄 펜이 막 왼쪽 반을 지나서 제때에 납작하게 눌려 펜을 닫을 때 자연스럽게 아치형 모양이 있습니다.
2, 중간 부분이 약간 가늘다. 붓을 걸을 때 필봉이 약간 올라가면 획이 자연스럽게 가늘어지지만, 너무 가늘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벌허리' 횡병펜이 된다.
3, 펜 위 아래 원. 붓을 거두는' 고르기' 와' 접다' 는 네모난 뿔을 형성하여 가로채가 생기게 한다. 마지막으로' 회전' 은 반드시 둥글어야 하며, 네모난 뿔과 대조되는 것, 즉 조화와 변화가 있어야 한다.
왼쪽 끝 가로
1, 시작 펜 포인트는 수평 왼쪽 끝으로 뾰족해야 합니다. 필봉이 잘 조절된 후 수평 방향을 따라 경량에서 중순봉까지 내려와서 (손가락 집필의 경중감이 예민해야 함) 왼쪽 뾰족한 오른쪽 원을 형성하는 아몬드포인트입니다.
2, 붓을 접고 양세를 들어 올리다. 반등 변환 필봉이 들어올린 후, 리프트는 아래쪽 가장자리에서 앞으로 뻗어나가고, 왼쪽 상단은 펜다운과 평행을 유지하며, 마지막으로 위쪽에서 접는다.
3, 획의 왼쪽과 오른쪽 높이. 긴 가로 사선 펜과 마찬가지로, 펜을 쓴 후 직접 사선 펜을 유지하라. (평점 시작 필봉이 이미 가로에 도달한 센터 펜 요구 사항을 가리키기 때문에 필봉의 이 단계를 생략하고 직행펜을 생략한다.), 필을 받은 후에는 반드시 좌우가 높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현침수직
1, 전선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필봉이 완성되면 필봉은 획의 중심축에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펜을 돌릴 때 제자리에 있어야 하며, 필봉의 방향이 정면을 가리키고 획의 한가운데를 향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2, 획을 가득 채워야 한다. 한 줄의 펜을 깔면 전체 획의 4 분의 3 이나 5 분의 4 에 쓸 수 있다.
3, 접는 동작이 작다. 반등 전환 동작 폭이 작아야 쓴 획이 정교하고 민첩하다.
짧은 삐뚤어짐
1, 각도가 평평해야 한다. 펜이 있는 방향에 따라 점 뒤에는 펜을 비스듬히 내리기보다는 왼쪽으로 완만하게 해야 합니다.
2, 펜이 커진다. 이에 따라 필봉의 폭이 커지고 필봉이 왼쪽 앞에서 오른쪽으로 바뀌면서 글쓰기는 자연스럽게 평평해졌다 (절대 수준은 필요 없음).
수직 구부림
1, 회전 폭이 크다. 기필의 수직에서 수필의 수평까지 왼쪽으로 내려가고 손목의 유연한 회전으로 필봉을 돌린다.
2, 전방이 추적해야 한다. 회전 폭이 크기 때문에 모퉁이를 돌 때 필봉이 가리키는 것도 손가락으로 시계 방향으로 필봉을 비틀어 추적 조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퉁이를 돌 때 획이 굵어지고 어울리지 않는다.
3, 손목 회전 및 손가락 꼬임은 동시에 진행해야 합니다. < P > 는
1 을 억제하고, 발 모퉁이 아래의 위쪽 원을 누른다. 여기서는 긴 가로획의 띠, 회전법, 즉 방향을 바꿀 때 원래의 필력대로 수평으로 오른쪽으로 펜을 띠어 아래쪽 위쪽 원의 효과를 형성한다.
2, 발을 움켜쥐는 것은 포만함과 정면이다. 방금 말한 전환대필도 포만함에 도달하는 관건이 되고, 이어 시계 반대 방향으로 필봉을 돌려 미드필더가 펜을 접고, 쓴 획은 자연히 기운을 차리고 미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평탄화
1, 펜업 가로점 밴드. 굵고, 길고,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약간 가늘고, 짧고, 평평해야 한다.
2, 두 번째 내리막길은 길어야 하고 가파르지 않아야 한다.
3, 발을 움켜쥐고 약간 긴 위쪽 가장자리를 평평하게 해야 한다.
후크
1, 후크가 평평해야 합니다. 갈고리의 위쪽 가장자리는 왼쪽 위를 비스듬히 하지 말고 약간 평평해야 한다.
2, 고르지 마세요. 반등 후 필봉을 들어 올리고 오른쪽 아래를 고르지 마라, 보기 흉한 발뒤꿈치가 생기지 않도록.
9, 갈고리 1, 갈고리가 나오기 전에 올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천둥은 경사 갈고리와 같고, 갈고리를 크고 공란으로 쓰기 쉬우므로 점의 위치가 잘 안배되지 않는다.
3, 갈고리가 길어야 한다. 갈고리는 길고 펜과 평행을 유지하여 갈고리가 촘촘하고 작아 보인다.
4, 갈고리의 구석이 돌출되어야 한다. 갈고리 코너는 튀어나오지 않으면 생기가 없고, 다른 호걸이 코너도 튀어나와야 한다.
수직 왼쪽 후크
수직 왼쪽 후크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구부정하게 굽습니다. < P > 붓을 들어 오른쪽 아래로 꺾어 왼쪽 아래로 내려가고, 모퉁이를 돌며 방원 사용하며, 등이 굽은 등처럼 굽지만 허리를 굽히지 않고, 무해하다. 반원형으로 쓰는 것이 허리를 굽히는 것과 같다면 약해지고 무력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반원형)
교차 후크
1, 가로 접기 두께. 가로는 펜을 들고 써야지, 접는 것은 펜으로 써야지, 가로는 가늘게 접거나 가로는 두께가 같아서는 안 된다.
2, 후크는 호 후크를 원한다. 갈고리를 내기 전에 먼저 호를 그리는데, 바로 왼쪽 갈고리를 수직으로 쓰는 표기법이다. 갈고리나 뒤축이 달린 갈고리로 쓰지 마세요.
3, 변화가 있어야 한다. 가로줄 갈고리는 글자에 따라 길이가 다른 변화를 쓸 수 있다. "동일", "4", "문장" 과 같은 세 글자는 갈고리에 대한 가로접기 길이 요구 사항이 다르므로 유연하게 처리해야 하며, 천편일률적으로 처리해서는 안 된다.
수평 접기
수평 접기는 수평 접기와 아포스트로피로 구성됩니다. 교차 접기 후크 접기 방법은 이와 같습니다.
수직 후크
수직 후크는 수직 및 수평 후크로 구성됩니다. 수평 및 수평 접기는 둥근 접기를 쓸 수 있습니다.
왼쪽 점
왼쪽 점 펜에 수직 방법을 사용합니다. 즉, 수직 펜다운은 경량에서 다시 쓰기 지점까지, 그 다음에는 아래로 (약간 왼쪽) 펜을 가지고 있으며, 펜을 접는 것은 수직 노출과 같다. 뒤에서 가로로 보면, 그것은 좌측 첨횡으로 바뀌어 좌측 첨횡의 쓰기 법칙과 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