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건축의 향토 정서를 얕게 분석하다?
현대 건축의 향토 정서를 얕게 분석하다?
새로운 중국 스타일의 부상과 중국 원주민 복합체. 유명한 작가 링크 씨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토지에 대한 꿈이 있다" 고 썼다. 곡식밭의 아름다운 경치, 낙양의 가을바람, 늦비는 놓치지 않을 수 없다. " 또 건축미학평론가 진홍령은 "자신의 민족의 건축문화 관념을 충분히 표현하고 그 독특성을 존중하고 인정받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강렬한 심리적 요구다" 고 말했다. 새로운 중국식 스타일의 흥기는 중국 건축의 미래 발전을 위한 유일한 길이다. 중국 건축은 현대주의 건축물을 바탕으로 중국 원소에 가입하여 자신의 독특한 사고에 녹아들어 전통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만족시켜야 세계로 나아가서 진정한' 중국 현대 건축' 을 창조할 수 있다.
2 전통 혜주 건축 특징 개요
2. 1 휘파 건물은 마을과 그 발전을 대표한다.
휘파 건축의 주요 대표 마을은 홍촌과 서배달이다. 홍촌의 특색은 희귀한 물소 모양의 레이아웃으로, 수계가 그림처럼 각 집의 문 앞을 관통한다. 서배달촌은' 도화원 중인'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건축 배치가 비교적 치밀하고 사당이 많아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운 인상과 체험을 제공한다. 휘파 건축의 진화는 발전, 인문, 지리환경의 두 가지 주요 요인과 관련이 있다. 인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원인의 이주와 외래문화의 이식으로 간란 건축물의 마당 형태와 안뜰과 마두벽의 결합체로 발전했다. 지리적 환경에서 건축 형태의 진화는 현지의 촉촉한 기후, 산간 지역, 환기, 조명 수요 등 자연 조건에 달려 있다. 요소가 조합된 후, 점차 우리가 오늘 본 건축 이미지로 진화했다.
2.2 혜주 건축 마을의 형태와 공간적 특성
휘파 건축물의 형식 특징은 안후이 남민가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일반적으로 백벽, 와당, 마두벽, 개원, 처마, 목각, 석조 등의 원소를 포함한다. 이 요소들은 오늘날 디자이너들이 개조하기 위해 노력하는 디자인 포인트이기도 하다. 건물의 공간은 내성적인 강약으로 분류할 수도 있고, 아트리움과 정원 공간, 거리 공간, 정원식 경관공간으로 크게 나눌 수도 있다. 이러한 공간 계층의 점진적인 진화는 건축가가 공간의 전환과 변화를 파악하는 데 지도의 의미를 부여한다.
2.3 전통 혜주 건축과 현대 건축의 비교 분석
(1) 전통 휘파 건물: 명청과 민국 초년에 건설된 중국 봉건사회 배경이 있어 대부분 마을 주민으로 고대 마을 정착지 및 사당 제도와 관련이 있음을 설명한다. 전통적인 돌, 나무, 타일, 나무 조각, 돌 조각 등 다양한 구성 요소, 디테일, 장식이 정교하며 고대 건축예술의 높이와 조각 예술의 정교함과 기예 (2) 소유주, 관중, 소비자, 즉 공공건물과 주택건물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많은 유리, 철근, 콘크리트 등 현대재료로 대체했다
3 신 중국 건축 연역 기법의 종 방향 분석
다음은 선전 반케 제 5 원, 상하이 구간당, 쑤저우 박물관을 예로 들어 당대 예술작품이 어떻게 휘파 건축 전통을 빌려 현대적인 방식으로 공연하는지 소개한다.
3. 1 혜주 건축의 형식 해석
(1) 지붕 형태의 진화: ① 장식을 제거하고 기하학을 유지하며 지붕의 모양을 바꾼다. 제 5 원이 휘파 건축물 쌍경사 지붕의 모양을 단순화하고 비대칭으로 처리하고, 매스를 증감하여 지붕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② 지붕 이미지를 건축 기호로 정제한다. 예를 들어 쑤저우 박물관의 입구 대문은 중국 전통 처마 지붕의 원소를 추출하여 지붕 이미지가 관광객의 마음속에 상징적인 언어를 형성하게 했다. (2) 벽 특성의 보존: ① 흰색 벽 벽돌의 건축 의도를 보존하다. 흰색 그림, 검은색 금속압변권, 회색 레깅스, 휘파 건물의 이미지 특징을 직접 복원한다. (2) 마두벽을 개조하다. 휘파 건축물의 마두벽의 역할은 방화이다. 제 5 원과 구간당의 벽은 마두벽과 비슷하게 만들어졌는데, 사실 수평선을 강조하기 위해 외벽과 지붕의 서라운드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서였다. (3) 문, 창, 조각의 복제: 문 머리를 단순화하고 창 수를 늘린다. 전통 휘파 건축 입구에는 석조와 벽돌이 있고, 문은 나무로 되어 있다. 그러나 아트리움 채광으로 창문이 매우 적다. 제 5 원은 문두와 같은 입구 설계를 보존하고 단순화했다. 창문의 경우 조명 수요를 늘려 건물을 더욱 현대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3.2 혜주 건축의 공간 해석
(1) "마을 공간" 을 도출합니다. 반케 오원의 동네 계획은 중앙경관대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뉘어 두 마을로 구성된 것 같다. (2) "안뜰 공간" 을 공제하십시오. 다섯 번째 화원에서 정원은 실내외 공간 융합의 교차점이 되었으며, 많은 경관들이 이곳에서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3) "거리 공간" 의 해석. 구간당과 제 5 원에는 비슷한 규모의 공간이 있고, 깊고 구불구불한 거리는 공간을 열어 사람들이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흥미롭고 쾌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정원 공간" 을 공제하십시오. 쑤저우 박물관에서는 전통원림의 허실공간, 물이 허위건물이고 계단이 각기 다른 활동공간이 잘 드러난다.
4 새로운 중국 건축 사례의 수평 비교 분석
가로로 세 작품을 비교하면 설계의 득실을 평가할 수 있다. 세 작품 모두 건물의 각 구성 요소의 비율, 크기, 조형의 교묘한 진화를 통해 휘파 건축 요소 전통의 장점을 어느 정도 보존하고 있다. 한편, 현대의 신중식 건축물은 유사할 수밖에 없고, 형식화하기 쉬우며, 지나치게 양식화되고 상징화되며, 휘파 건축물의 정수와 의경이 결여되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향후 중국 새 건물의 혁신과 발전이 제한될 것이다.
5 신 중국 건축의 미래 개선 및 개발 전략
5. 1 디자인 컨셉
현대 디자인 실천에서 우리는 먼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가 무엇인지, 추앙받는 전통 고대 건축물의 이념과 설계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고치를 제거하고, 이러한 내면화의 이념을 분석하고, 현대 디자인에 적용해야 한다. 반케 제 5 원처럼 기와를 찾을 수는 없지만 중국 전통 비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 소주 박물관, 전통 원림의 곡선 요소, 다리, 물, 해안은 모두 직선이지만, 당신은 여전히 원림의 구불한 공간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야만 이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5.2 창조적 기술
어느 정도 참고, 전통에 입각하지만, 적절한 혁신은 진정으로 건축 창작 수법을 실천하기 위해 건축가는 배워야 한다. 수많은 휘파 건축물의 전통 요소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떤 방면을 참고해야 하는가?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휘파 건축물의 외적 거시적 특징을 참고하고, 휘파 건축물의 공간 잣대를 참고하고, 휘파 건축물의 상세한 설계를 참고하라.
5.3 사회에 관심을 가지다
생활과 건축의 관계를 감상하고,' 내부' 가' 외부' 가 아니라' 외부' 를 넘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지금 사회 풍조가 경박하고, 사람들이 분주하여, 이것은 우리 건물이 일정한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요구하고, 현대인을 도시의 떠들썩한 소리에서 벗어나게 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중국인의 생활 습관에 부합하며, 결국 자신의 정토를 찾을 것을 요구한다. 이것은 표면의 형태를 피하고, 일부러 백벽 데이와와 대숲을 강화하는 것보다 훨씬 더 화려하다.
5.4 환경에 통합
지역주의를 도입하고 자연과 결합해 현지 문화의 특색에 맞는 건축 환경을 창조하는데, 여기서 자연지리와 인문 환경을 가리킨다. 자연 환경과 지방 지역 특색의 결합은 신중국 건축물이 끊임없이 분분하여 전진하는 원동력입니다. 오늘날 새로운 중국식 건축물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으며, 경사탑 박공, 흑백색 계보 등 대표적인 특징이 눈에 띄며, 새로운 중국식 건축 형태의 경화와 천편일률로 이어졌다. 신중국식 건축에 지역주의를 도입해야 지역마다 휘파 건축 전통의 정수를 가지고 각 지역의 본토 문화 전통을 잃지 않을 수 있다.
5.5 기술 업데이트
이탈리아 건축가 나이비는 "건축은 기술과 예술의 종합체이다" 고 말했다. 양자의 완벽한 결합이 없다면 성공적인 현대건물은 없을 것이다. 전통적인 이미지를 재현하려고 해도 오늘날의 신기술, 신소재의 사용과 발전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체적으로, 저는 새로운 대체 건축 자재를 찾고 새로운 기술을 설계 관행에 통합하는 두 가지 조치로 귀결했습니다.
6 결론
위의 분석을 통해 미래의 새로운 중국식 건물의 발전 방향을 분명히 하고, 건축 환경의 생성은 최고 수준이다. 나는 오늘 사람들이 탐구할 가치가 있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1) 천인일치의 이념, 즉 건축은 인간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건축과 주변 환경의 조화를 이루는 것은 고립된 디자인이 아니라 외부화되고 형식화된 디자인이다. (2) 대립통일의 경지. 중용과 허실이 공존하는 디자인 이념이다. 결론적으로, 현대 건축물은 여전히 전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향토복합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디자이너는 역사와 과거를 총결하고 현재의 득실을 비교해야 전통을 더 잘 따르고 시대와 사회와 더 잘 융합할 수 있어야 독특한' 중국 현대건축' 을 더 잘 창조할 수 있다. 중국인들이 얻은 건설환경과 이념을 세계 건축 발전의 도도한 홍수에 녹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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