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남 상구의 설날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하남 상구의 설날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음력 12 월 23 일이다. 부뚜막은 상구의 영향이 크고 널리 퍼지는 민속행사이다. 1970 년대 이전에는 대부분의 가정의 주방에' 부뚜막 신' 이 있었다. 중국인들은 이 신을' 생명보살' 또는' 주방주명' 이라고 부른다. 전설. 부뚜막신은 옥황대왕이 명명한' 9 일 동주방명부태자' 로, 각 집의 부뚜막을 관리하고 가장의 보호신으로 숭배받는다. 부뚜막 신전은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해 있고, 부뚜막 신은 중앙에 위치해 있다. 부뚜막 신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부뚜막 신의 신상을 벽에 직접 붙였다. 어떤 사람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사람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섣달 30 일에 편식을 먹고 문에 붙이다. 섣달 그믐날은 음력 설날의 마지막 날이며,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한다. 보통 사람은 섣달 그믐 날에 문을 걸어야 한다. 1950 년대 이전에는 일부 가난한 가정이 섣달 그믐 날 (섣달 24-5 또는 26-7) 며칠 전에 문에 대자보를 붙일 것이다. 중국에 있는 관례가 있기 때문에, 당신은 빚을 원하지 않는다, 채무자가 문을 주장 하는 경우에, 채권자는 아직도 빚을 원한다, 그러나 채무자는 관례를 위반 하 고 경청 자에 의해 책 망 될 것 이다. 상구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남자들이 봉분 위에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돌아가신 조상님께 설을 쇠러 집에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섣달 그믐날, 5 시에 일어나 폭죽을 터뜨리고 편식을 먹는다. 가족이 먹는 편식 중 하나는 동전이나 니켈인 편식이다. 그것을 먹는 사람은 그가 새해에 운이 좋다는 것을 예시한다. 편식을 먹고 세배를 한 후 후배는 어른에게 절을 하고, 어른은 후배 미혼남녀 세뱃돈을 주었다. 절을 할 때, 먼저 천지 패에게 절을 하고, 역대 부계 가문 패에게 절을 하고, 절을 한 후 어른에게 절을 하고, 어른에게 먼저 주고, 후배를 주고, 어른에게 먼저 주고, 남자에게 먼저 여자를 주고, 먼저 욕을 하고, 한 사람에게 절을 하고, 한 사람에게 절을 한 후에 가족들에게 절을 한다. 며느리와 결혼한 남자는 집안 어른에게 절을 하고, 반찬 한 부 (웃어른에게 두 그릇, 한 그릇은 진 것) 를 드리고, 절을 할 때 어른들은 반찬 한 부를 따라 후배들에게 돌려주었다. 자기 집 어른들에게 절을 한 후, 또다시 같은 집 어른들에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이웃 어른들에게 절을 한다. 70 년대 이후, 어떤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절을 하지 않았다. 절을 한 후 남자는 절이나 사당에 가서 조상과 가족을 제사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씨족 집사는 땅콩, 대추 등의 음식을 드렸다.
정월 초이부터 정월 16 까지는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날이고, 그 중 초이부터 초육은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날이고, 초이부터 초구까지는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러시아워이다. 처음 며칠 동안 어떤 친척을 방문했는지에 관해서는 국내 각 현 (시, 구) 간의 풍속 습관이 다르다.
정월 초오, 정월 초오, 파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초 5 일, 강자이는 아내에게 가난한 신이라는 이름을 지어 그녀가 부러지면 집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또 가난한 사람을 만날까 봐 중국인들은 정월 초 5 를' 파오' 라고 부르며 가난한 사람을 멀리하고 돈을 벌어 부자가 된다. 파오 년은 어린 해와 마찬가지로 성대하다. 대부분의 가정은 음식을 납작하게 빚어' 압착' 이라고 부른다. 어떤 주부들은 음식을 납작하게 빚으면서 말했다. "꼬집고, 꼬집고, 꼬집고, 부서진 것을 모두 꼬집는다." 끝까지 꼬집고, 한 쪽만 남기고, 큰 그릇으로 밀치고, 남은 납작한 채소 소를 덮고, 모든 깨진 면이 싸여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금요일에 너는 가위를 사용할 수 없으니, 너는 그것들을 치워야 한다. 오늘은 하루이니 그릇, 접시 등을 깨뜨릴 수 없다. 이것은 하루이므로 친척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상구에서 정월대보름은 중국인들이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든 농촌이든 정월대보름의 분위기는 매우 뜨거워서 상구인의 명절 때의 흥청거림 정신을 보여준다. 그러나 정월대보름에 실린 전통 축제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점차 사라지고, 복잡한 축제 풍속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간소화되었다. 정월대보름, 상구는 이를' 탕원' 이라고 부른다. 정월대보름에는 마을의 거의 모든 집집마다 만두를 삶는다. 농촌 주민, 일부 삶은 만두; 어떤 것은 기름차를 만들고, 기름차에 납작한 음식이나 가루를 넣는다. 흔히' 잉어 드릴 모래' 나' 금실로 원보를 싸라' 라고 불린다. 상구의 일부 시골에서는 탕원, 기름차, 정월대보름을 제외하고는 거의 집집마다 백면이나 각종 잡면으로 각종 등잔을 만들어야 한다. 보금자리에 식물성 기름을 붓고 통풍이 잘 되는 농작물 짚을 등불로 삼는 것은 보금자리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너는 자신이 어떤 동물에 속하는지에 따라 동물 이미지의 광굴을 만들어야 한다. 가축과 가금류를 기르는 농민도 가축과 가금류의 이미지로 등불 보금자리를 밝히고 원이나 보금자리에 놓아야 한다. 중국의 일부 마을에서는 정월대보름날 저녁 식사 후 성묘를 하러 간다. 그들의 조상의 무덤마다 밀가루로 만든 등불로 불을 붙였다. 이런 등불은 등롱이라고 불리며, 집에 돌아온 조상들이 그들의 무덤으로 돌아가 길을 밝히고 그들을 편히 쉬게 했다. 90 년대 이후, 점점 더 적은 농민들이 밀가루를 만들고, 등불 대신 촛불을 더 많이 사용했다.
정월 16 일, 중국의 광대한 농촌에서는 백성들로 하여금 어린 해라고 부른다. 아침에 폭죽을 터뜨리고 편식을 하는데, 점심에는 대부분 시집간 딸이 부모님 집에 간다. 날씨가 좋을 때, 어떤 사람들은 원야로 놀러 가서' 백병까지 헤엄친다' 고 불린다. 그날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참깨사탕 한 조각을 먹고 싶었다. 정월 16 일에 설탕 한 알을 먹으면 해가 갈수록 강하다는 말이 있다.
설을 쇨 때 상구에는' 섣달 그믐날, 매춘부는 엄마가 만든 밥을 먹을 수 없고, 먹고 나면 먹을 수 없다' 는 금기가 많다. "문 하나님, 채무자는 문에 들어갈 수 없다"; "정월 초하루나 보름에는 빨래를 할 수 없다. 빨래를 하면 집을 짓고 결혼 등 큰일을 하면 비가 온다.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찌꺼기 (쓰레기), 물을 부으면 안 된다. 넘어지면 자신의 돈을 쓰러뜨리는 것과 같다. " "정월 대보름에는 상자, 캐비닛, 서랍을 열 수 없습니다. 상자, 캐비닛, 서랍은 호랑이이기 때문에 호랑이를 열면 불길하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정월 초오에는 가위를 쓸 수 없다. 가위는 낡은 집 오귀이기 때문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시대의 진보에 따라 많은 금기는 이미 젊은이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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