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분재 예술은 중국 5 대 분재 예술 유파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이 다섯 개 학교는 무엇입니까?

분재 예술은 중국 5 대 분재 예술 유파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이 다섯 개 학교는 무엇입니까?

분재는 예술미의 창조로 산수화와 산수원림과 비슷하며, 자의와 서정을 매우 중시한다. 사법은 당연히 자연을 기초로 하지만, 단지 사법의 자연 풍경만은 아니다. 창작에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예술 수법을 자주 사용하여 자연에서 비롯된 또 자연보다 높은 심미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이 분재가 분재와 다른 이유이다. 분재는 단지 재배 방식일 뿐, 그 중 나무와 꽃은 대야에 심어져 예술적으로 가공되지 않았다. 분재는 재배 기술과 조형예술이 고도로 결합된 산물로 뚜렷한 지방적 특색과 아름다운 스타일링을 갖추고 있다. 동시에, 분재의 나무와 돌은 반드시 대야와 몇 개의 상자와 맞아야 서로 조화를 이루고 진정한 완벽한 분재 예술을 형성할 수 있다.

역사의 진화 과정에서 분재 예술은 나무 분재와 산수분재의 두 가지 주요 범주를 형성했다. 나무 분재는 목본식물을 주요 재료로 하는 생명체로, 생산 공정이 비교적 복잡하며, 대략 발굴, 재배, 성형, 등반, 가지 치기, 분재, 보양 등이 포함된다. 예술적으로, 고아하고, 활기차고, 의미심장한 효과를 요구한다. 산수분재는 주로 암석, 물, 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생명이 없는 물질이다. 그것의 제작에 대한 기술적 요구는 예술의 경지보다 더 중요하다. 바퀴벌레든 파도섬 그림자든 산천의 장려함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분재는 중국에서 기원했다. 세계 예술의 숲에서, 그것은 자연의 정취를 지닌 동양 예술의 정품 중 하나이며 중국 특유의 전통 원림 예술 중의 하나이다. 중국 고대 문명은 예로부터 자연의 자연을 사랑했고, 분재의 본질은 바로 자연의 풍모와 정신의 재현이다.

분재는 자연경관의 축소판으로 원예 문학 회화 등 예술을 하나로 모은 종합적인 조형예술이다. 주예사는 창작 기교, 합리적인 배치를 이용하여 깊이, 길이, 넓음, 선, 크기, 색상, 질감이 다른 주전자를 이용하여 일정한 예술적 조형을 가진 나무, 꽃 또는 예술로 가공된 각종 암석을 배양하여 자연을 모방하고 산야의 원래 상태를 뛰어넘는 이상적인 입체화면을 형성한다. 이런 조형 예술을 분재라고 한다.

분재는 중국의 전통 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역사가 유구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아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것은 재배 기술과 조형예술의 결정체로 자연미와 예술미의 결합이다. 그것은 식물, 산석, 물, 토양 등을 원료로 하여 정원사의 구상 설계, 성형 가공, 세심한 보양을 거쳤다. 허리케인급 대야에 넣으면 자연의 무한한 풍경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분재를' 입체화',' 소리 없는 시' 로 본다. 시간과 계절이 변화함에 따라 다른 자세, 색채, 의경을 드러낼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분재는 미학, 문학, 과학의 종합체이기도 하다. 분재의 제작은 아름다운 감상을 해주고, 고풍스럽고,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해야 한다. 분재의 디자인 시정은 높고 낮음이 엇갈려 기복이 심하여 높은 문채를 구현했다. 분재의 주요 조형 재료는 식물로, 식물은 생명의 특성과 성장 발육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원예 과학 지식을 습득하고 장기적인 예술 가공과 보양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그래야 그것의 생존과 자세의 아름다움을 보장할 수 있다. 분재, 과학과 예술은 식물의 재배와 가공 기술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앙코르 작은 대야, 흙 한 줌, 큰 나무 한 그루로 어렵게 자라게 했다. 그러나 더 드문 것은 그것이 다년간의 오래된 말뚝이며, 또한 능숙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분재는 확실히' 고등예술' 이고, 살아있는' 예술조각' 이다.

중국 분재는 주로 5 대 유파와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5 파는 각각 영남파, 천파, 양파, 수파, 해파이다. 기타 학교: 혜주, 절강, 복건, 광시, 베이징, 홍콩, 대만, 루신.

나무 분재와 산수분재의 두 가지 주요 범주가 있는데, 일찍이 송대에서 이미 형성되었다. 분재 예술의 끊임없는 혁신과 분재 재료의 풍부함에 따라 중국 분재의 새로운 범주가 점차 등장하고 있다. 이제 다음 7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카테고리, 나무 분재: 나무를 주요 재료로 바위, 인물, 새와 짐승을 동반하여 등반, 가지 치기, 성형 등의 기술 처리와 원예 재배를 통해 대야에 황야의 거대한 나무나 울창한 숲의 광경을 보여주는데, 통칭하여 나무 분경이라고 한다. 나무 분재의 재료는 종종 산야에서 발굴되기 때문에 그루터기 분재라고도 불린다.

둘째, 산수분재: 각종 산석을 소재로 하여 자연계의 산수 풍경을 모델로 한다. 정선, 절단, 조각, 접합 등을 거쳐 얕은 대야에 배열해 절벽 절벽, 험봉 협곡, 청산시냇물 등 다양한 경관을 보여 주는데, 통칭하여 산수분재, 암석분경이라고도 한다.

세 번째 부류, 수한분재: 수한분재는 식물, 암석, 토양, 물 및 부속물을 주요 재료로, 가공과 배치를 통해 암석으로 수토를 분리하고, 자연계의 수면, 가뭄, 나무, 암석을 얕은 대야에 표현한 일종의 경관분경이다.

넷째, 화훼 분재: 화훼 분재는 화훼나 목본꽃을 주요 재료로 하여 일정한 손질과 가공을 거쳐 암석과 액세서리로 적절히 배합하여 대야 안의 화훼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한다.

카테고리 5, 미니분재: 일반 나무 분재 높이는 10 cm 이하이며 산수, 홍수분분 길이는 10 cm 를 넘지 않으며 미니분경이라고 합니다.

6 종, 분재 걸기: 분재는 일반 분재와 조개조각, 스크린 등 공예품을 결합한 혁신적인 형식이다. 벽걸이 분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경관벽벽분경이고, 바위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꽃나무를 주체로 하는 분재는 꽃나무에 벽분경이라고 합니다.

7 종, 이형 분재: 이형 분재는 전용 용기에 식물을 심어 정성껏 가꾸어 만든 재미있는 분재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