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DOTA 프로 선수들이 LOL로 전환하는 것을 허용한다면 이 게임의 한국인 공포증이 깨질 수 있을까요?

DOTA 프로 선수들이 LOL로 전환하는 것을 허용한다면 이 게임의 한국인 공포증이 깨질 수 있을까요?

'다른 라인은 모두 산과 같다'는 원칙은 게임 산업에서도 매우 적용 가능합니다.

1. 다양한 경쟁 이벤트는 매우 다릅니다

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도 원래 이벤트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프로 선수는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크래프트 1에서 스타크래프트 2로 전환한 한국의 슈퍼스타 플레이어 '얼티밋 웨폰' 플래시는 '레거시' 이후 불과 한 달 만에 은퇴를 선언하게 된 사례다. of the Void'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역시 스타크래프트 1에서 스타크래프트 2로 전환해 '포스트 복서'라는 별명을 얻었던 비수는 일반적인 환경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스타크래프트 2로 전환했지만 한 달 만에 인기가 절반으로 떨어졌다. .

Lovecd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2에서 LOL로 전향한 프로 선수이자 휴먼 엠퍼러 스카이의 남동생인 Lovecd는 현재 한국 최고의 에이스인 Looper와 Dade를 비롯해 후기 LPL의 Wild 3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킹스 콘디, 강등 황제 SMLZ 스타가 즐비한 M3 팀에서 지원을 펼쳤으나 플레이오프 진출에는 실패했다.

마찬가지로 도타 선수들이 LOL로 전환하거나 일반 선수들보다 더 높은 레벨에서 출발한다고 해서 반드시 원래 e스포츠 종목에서 프로 선수들을 능가할 수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2. KeSPA와 국내 자본의 초점의 차이

우리나라의 도타 강점이 한국을 억압하고 있지만, 그 이유 중 하나는 KeSPA가 LoL과 스타크래프트에 집중하고 공식적으로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이다. Dota에 참여했습니다.

이것이 근본적인 이유이자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한국 스타크래프트와 LOL 프로젝트가 강한 이유는 KeSPA(한국e스포츠협회)를 후원하는 전문적인 e스포츠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 LOL의 무서운 경쟁력의 원천은 KeSPA에 있다. 이 협회에서 나오는 게 프로축구단, 농구단 같으니까.

국내 구단과 달리 KeSPA는 급여, 홍보 등 규정을 한 번에 직접 규정한다. 한국 선수들이 상사나 팀원들과 갈등을 겪는 일이 거의 없는 이유다.

한국 e스포츠의 가장 뛰어난 점은 세계 다른 지역에 비해 성숙한 프로 시스템이 없다는 점이다. "세미프로페셔널" 단계.

예를 들어 S대회에서 우승한 IG는 아직까지도 홍보 문제가 매우 열악하다.

따라서 DOTA 프로 선수들을 LOL로 전환하도록 허용한다고 해서 '한국 공포증'이 전혀 치료되지는 않습니다. '한국인 공포증'을 진정으로 치유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e스포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e스포츠에 대한 상당한 전문적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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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도타 선수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로 전환한다면 LOL 게임에 대한 한국인 공포증을 깨뜨릴 수 있을까요? 이 질문은 대답하기가 너무 쉬워서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리그오브레전드 분야에서는 지난해 리그오브레전드에서 RGN과 IG가 국제대회를 모두 석권한 이후 더 이상 한국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하지 않는다.

리그오브레전드 1부 리그가 한국이 점령한 상황은 선수들의 힘이 아니라 국내 e스포츠계 전반의 환경에 따른 것이다. 실제로 국내 e스포츠 선수들의 개인력은 꽤 강하다. 도타계든 리그오브레전드계든 국내 프로선수들의 실력은 완전히 한국과 동등한 수준이다.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S8 이전에는 중국 도타와 리그오브레전드가 명예면에서 전혀 달랐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당황왕은 이 문제를 오랫동안 고민해 왔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 좋으면 '수줍음의 왕'이 전쟁을 일으킬 것 같다고 하기도 해서 감히 글을 쓰게 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도타 선수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로 전환하면 한국 공포증이 사라질까?"라는 질문을 하는 이유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S8보다 훨씬 더 인기가 있었지만 S8 이전에 일부 선수들이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타는 S 챔피언십 컵 때문에 LOL에서 최고의 영예를 얻지 못했습니다. Dota는 Ti8 이전에 이미 3개의 Immortal Shield를 획득했습니다. 그러나 왕은 DOTA 플레이어들의 기술과 전술이 LOL 플레이어들보다 높다고 단지 그들이 받은 명예에만 근거하여 말하는 것은 대중을 납득시키지 못할 수도 있고 너무 일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당황의 왕의 이야기를 듣고 모두를 위해 분석해 보세요.

첫 번째 이유는 한국의 저지대가 너무 작아서 너무 많은 e스포츠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없다는 점이다.

e스포츠에 대해 이야기하면- 한국 스포츠에 있어서 스타크래프트 1 게임을 언급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이 e스포츠를 정식 국가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스타크래프트1을 대한민국의 국가 스포츠로 인정하며, 완전한 e스포츠 시스템과 리그를 발전시킬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스타크래프트1이었습니다. 살아있는 안보와 비교적 완성도 높은 e스포츠 산업을 보유한 한국은 스타크래프트 분야에서 참으로 보기 드문 상대였다. 예를 들어 BoxeR, Flash 등 전문가들은 외로움을 느꼈다.

하지만 한국은 너무 작아서 많은 e스포츠 프로젝트를 수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인 '워크래프트'의 지배력은 스타크래프트에 비해 한참 뒤진다.

문재인 등 정상급 선수들이 등장했지만, SKY 리샤오펑, 그루비 등 거인들도 중국, 유럽, 미국에서 등장했다. e스포츠가 RTS 게임에서 MOBA 게임으로 변모할 때, 전 세계가 'DOTA ALLSTARS'를 하고 있을 때, 그들은 'DOTA CHOAS'를 하고 있었습니다. DOTA와는 전혀 다름) 2012년 한국은 리그오브레전드의 e스포츠 잠재력을 깨닫고 2013년 'DOTA2'가 뒤늦게 등장하자 국내를 동원해 리그오브레전드의 LCK 리그를 출범시켰다. 두 명의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이상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모두 LOL을 플레이합니다. 당연히 아무도 DOTA2를 플레이하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서버를 종료해야 할 것입니다. DOTA2는 대한민국에 적절한 시간과 장소, 사람이 있기 때문에 서버를 종료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한국이 DOTA2를 포기하지 않았다면 Ti Invitational에 매우 강력한 한국 디비전이 추가되었을 것입니다.

이유 2: 몇몇 사람을 제외하면 e스포츠 선수가 다른 게임으로 전환한 사례는 거의 없다.

e스포츠 선수의 경우 다른 게임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 , 몇몇 사람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그다지 성공적인 사례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친숙한 팀인 WE의 Team Ruofeng은 DOTA에서 LOL로의 전환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S 토너먼트 챔피언십의 축복 없이는 전환이 비교적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 공포증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e스포츠의 제왕 본인으로 판단하면, 성공적으로 변신한 e스포츠 선수는 단 2명. 그 중 하나가 IG의 공작이다. 그는 SKT로 처음으로 스타크래프트1 한국리그 챔피언십(SC1 부문에서 한국리그 챔피언십 골드 콘텐츠)을 차지했다. 기본적으로 (탁구 전국대회 우승과 동일) 리그오브레전드 분야로 전환했고, IG가 리그오브레전드 S8 글로벌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그랜드슬램 달성을 달성했다. 또 다른 인물인 Wei Shen GODV도 그중 한 명입니다. League of Legends에서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로 전환한 후 다양한 챔피언도 부드럽게 대우받았습니다. 이 세 사람 외에 당황왕은 기본적으로 이보다 더 성공적인 변신을 이룬 다른 플레이어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이 확률은 다른 채널을 통해 발견된 팀원의 확률보다 크게 높지는 않을 것이고, 당연히 크게 낮지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oL이 한국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선수들뿐만이 아니다.

전직 후 성공적인 경력을 쌓는 경우는 드뭅니다

위에서 언급 한 예도 제가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 전 M3 지원 플레이어, 휴먼 킹 SKY의 남동생 , 사랑해요.

이 사람은 LOL을 하기 전에 스타크래프트를 했고, 지금도 스타크래프트에서 꽤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저는 스타크래프트에 대해 잘 모르지만, LOL 게임을 하는 걸 본 적이 있는데, 레벨이 조금 낮고, 당시 국내 2차 서포터들에 비해 실력도 좋지 못했다고밖에 할 수 없습니다.

도타에서 LOL로 전환한 분들 중에 페인치라는 젊은 고수가 있는데, 인기가 많은 편인데, WE에서든 M3에서든 존재감이 약한 선수다. .

물론 다른 게임에서도 상대적으로 성공적인 경력 전환자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성세대의 Xiaoxiao 및 DNF Master는 원래 분야에서 충분히 성공하고 IG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만 종종 비어 있습니다. 음... 그 당시 국내 서포터 중 확실히 순위가 높았어요.

LOL에 와서 우리가 열심히 일하고 IPL 우승을 차지한 것을 보았습니다.

스마일도 마찬가지다. 팬과 함께 경기를 시작했지만 당시에는 프로선수로 분류되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직업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반드시 세계선수권 우승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LPL의 문제는 다양하다.

둘째, 중국이 LCK에 뒤쳐지는 이유는 선수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우선 TX 운영에 큰 문제가 있습니다. 모두가 비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다른 문제와는 별개로 이 문제는 실제로는 더 좋아졌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은 사실이었습니다. 너무 심각해서 다른 버전보다 한두 개 뒤쳐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승을 하지 못한 게 꼭 주된 이유는 아니지만, 결국 올해 인터컨티넨탈 챔피언십이 좋은 예다.

한국은 여러 면에서 매우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도 비슷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매년 드래프트에 참여한다. 나머지 연습생 제도는 말할 것도 없고, 각 팀의 코치가 인재를 찾기 위해 현장에 간다.

그 밖에 국가 서버 환경이나 코치의 발언권 등의 문제는 모두 한국과의 격차이고 도타 선수 한 명만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여러분, 이제 슬린의 우월감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지난 2년 동안 흰 피부의 동남아시아에 푹 빠졌어요. 보너스가 아무리 높아도 볼 수 밖에 없어요. [웃음]

아니, Dao Silin, Ruofeng, 매일 흑인인 그는 ㅋㅋㅋ 전성기 때 방지를 이기지 못했고, 방지가 S3에서 두각을 나타낸 후 가장 부정직한 선수들을 제외하고는 즉시 은퇴하고 케이크를 팔기로 결정했다. "바람처럼 날 수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제가 좀 벗어난 이야기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실제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고, 심지어는 도에서 프로 선수로 전환한 사람들도 많다는 것입니다. LoL은 S4 이후 가장 대표적인 선수가 TI3의 3위 준우승자다. 비록 그 영광이 얼마나 컸는지는 알 수 없지만, LoL 대표팀에서는 한국에게 패한 선수가 없다. 빌어먹게도 그를 알아본다. 그렇다면 Dao Silin은 같은 서버의 세 번째 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실제로 같은 서버의 처음 세 팀에는 Pis와 Long 형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시 그들은 뜨거운 상태였으며 선배 팀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하루여행으로 방찌는 거의 1년동안 본격적으로 발전했다고 볼 수 없음(인터넷카페) 점유율은 얼마인가? 5년 동안 7년 만에 한 경기를 이기고 7년 만에 승리를 거둔 게 정말 인상적이다. 마지막으로, 방지가 매일 시금치로 돈을 버는 도타2 팀을 괴롭히기 쉽다면 LoL에 와서 우승하고 후원과 광고로 돈을 버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TI에 들어갈 수는 있어도 상위권 경쟁을 못 하는 사람도 올 수 있다 아, 쉽고 유명하고 돈 되는 직업이 없으면 연기 연습을 해야 하는가? 2급 대회에서요? 생계가 걱정되나요?

그 반대 말씀이신가요? [번뜩이는 영감] LOL 챔피언, CNDOTA가 전설이 되었는데, LPL에 와서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마치 달리기와 경주의 난이도 리그 오브 레전드는 도타류 게임 중에서 비교적 간단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는 Smile처럼 True Three의 플레이어입니다.

Ruofeng은 Dota의 플레이어입니다.

그리고 그는 lpl의 전 세계를 장악했습니다. , 그리고 lpl에서 그는 "카드 존 밖"의 역겨운 눈 아래에서 첫 번째 lpl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질문을 2년 전에 했어야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