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원의 문화는 어린 시절의 보물입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어떤 마스코트가 사용됩니까?

정원의 문화는 어린 시절의 보물입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어떤 마스코트가 사용됩니까?

동물을 쓰려면 픽시우를 씁니다.

고대 중국의 마스코트: 박쥐, 영지, 늙은 금송화, 잉어, 까치, 대추, 살구, 용, 구름, 대식용, 봉황, 거북, 학, 소나무, 대나무, 자두, 난초, 국화 , 매미, 코끼리, 거위, 원숭이, 오소리, 조롱박 등.

마스코트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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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코트"라는 단어는 프랑스 프로방스 언어 Mascotto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9세기 말까지 Mascotte라는 철자가 포함된 프랑스어 사전에는 공식적으로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영어 마스코트는 여기에서 진화하여 사람, 동물 또는 사물에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올림픽 마스코트는 동계올림픽과 함께 시작됐다. 마스코트는 개최국의 특성을 대표하는 상징으로서 민족문화의 상징으로서 개최국의 역사적 발전, 문화적 개념, 이념, 사회적 배경을 각계각층에서 반영하고 세계관과 가치관을 전달한다. 다양한 나라와 민족의 스포츠, 정치, 경제, 문화의 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는 원시 인류 문화의 산물이다. 원시 인류가 자연과의 투쟁 속에서 형성된 원시 인류 문화이다. 이러한 자연과의 투쟁에서 인간은 먼저 생존 욕구에 초점을 맞추고, 발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행운을 구하고 악을 피하는 본능적인 개념을 형성하게 됩니다.

중국의 전통 상서로운 문양

고대 중국은 세계 문명의 발상지이며,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적 유산은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남긴 거대한 보물입니다.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은 이 보물에서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부분입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우리 조상들은 더 나은 삶을 염원하고 추구하며 길상을 의미하는 많은 문양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인물, 동물, 꽃과 새, 해와 달과 별, 바람, 비, 천둥과 번개, 단어 등을 능숙하게 사용하고 신화, 전설, 민간 속담을 주제로 사용하고 은유, 비교, 말장난, 완벽한 그래픽과 상서로운 의미를 결합한 예술 형식을 만드는 동음이의어, 기호 및 기타 기술입니다. 우리는 이런 종류의 문양을 역사적 기원을 갖고 민속적 특성이 풍부하며 길상적인 기대를 담고 있는 문양을 중국 전통 길상 문양이라고 부릅니다. 중국의 전통 길상문양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부분이자 민족사를 표현하는 완전한 예술형식이다. 우리 조상들은 이러한 직관적이고 인지 가능한 완벽한 형태를 통해 행복한 삶과 부에 대한 열정과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1. 중국 전통 길상문의 발전에 대한 간략한 역사

사회의 진보와 인류 문명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개념의식과 미적 취향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서로 동반되는 다양한 예술 형식도 뚜렷한 시대에 따라 표시됩니다. 형식예술로서 중국 전통의 길상문양 역시 인간의 사고와 이념을 반영한 것이므로 발전의 과정이 있어야 한다.

고대 토템 숭배 시대까지 우리 조상들은 신비로운 우주와 수많은 새, 짐승, 꽃, 새, 곤충, 물고기와 다른 동식물. 이것이 평화를 추구하는 그래픽 상징이 탄생한 방식입니다. 이 시기 채색토기 공예에 나타난 동물 문양, 인간 얼굴 물고기 문양 등은 모두 신을 숭배하고 혼돈을 찬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토템문화는 진정으로 사람들의 주관적 주도로 창조된 장식적인 길상문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객관적으로는 전통 길상문의 발전에 토대를 마련하고 그 기원을 인문학과 예술의 범위 내에서 규정하였다.

신석기시대의 채색도자기, 석각, 옥조각에는 용, 봉황, 거북, 새 등 다양한 형태의 괴물이 연달아 등장하는 것은 물론 가장 인기 있는 장식물이기도 하다. 구름 패턴, 물 잔물결, 격자 무늬와 같은 패턴이 먼저 나타납니다. 은상(陰商), 서주(西周), 춘추(春秋), 전국시대(전국시대)에는 계급사회에 진정한 의미의 상서로운 문양이 나타났다. 왜냐하면 계급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이념이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풍부한 이념적 내용이 객관적인 형태로 표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청동기, 칠기의 도철문, 기용문, 새문, 코끼리문 등 다양한 문양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 시대의 위엄 있고 우아하며 신비롭고 고대의 정신적 의미를 느끼게 합니다. 진한(秦汉)시대에는 불교가 중국에 전래되었고, 불교에서는 업보, 도교에서는 불멸, 유교에서는 음양오행이 융합되어 신화, 전설과 함께 상서로운 문양의 주제가 풍부해졌다. 건축, 조각, 민속 예술에 널리 사용되면서 풍부한 상서로운 언어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왕조의 비단에는 "만사가 잘된다" 비단, "장수와 후손을 이롭게 한다" 비단 등과 같은 많은 상서로운 문양이 나타났습니다. 이때부터 복, 부, 장수, 행복을 뜻하는 전통적인 상서로운 문양이 점차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수나라,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시대에 상서로운 문양이 점점 더 완벽해졌고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특히 송원대에는 건축화, 도자기, 자수, 직물, 칠기에 길상문이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때 길상문은 전성기 발전기에 접어들어 '그림은 필히 그림이어야 한다'는 지경에 이르렀다. 길조야."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상서로운 문양이 성숙되기 시작했습니다. 문양의 형태는 더욱 다채롭고 문양기법을 사용하여 표현하여 상서로운 문양을 더욱 성숙하고 완벽하게 만듭니다. 길상그림, 길상풍속, 길상말이 널리 전파되어 사회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깊어졌습니다.

중국 전통 길상문의 발전사를 살펴보면 원시인문학에서 유래하여 상주대에 시작하여 송원대에 급속히 발전하여 명청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왕조. 상서로운 패턴은 각 기간마다 상대적인 한계가 있지만 그 발전은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늘날에도 전통적인 상서로운 문양은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2. 중국 전통 길조 문양의 분류

중국 전통 길조 문양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여러 범주 체계로 분류합니다. 더 일반적인 분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서로운 문양의 응용 매체에 따라 건축 장식 문양(예: 돌 조각, 벽돌 인쇄, 목조 구조물의 채색 그림 등), 가구 장식, 인쇄, 염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직조 및 자수 문양, 도자기 문양, 칠기 문양, 채색 도자기 문양 등 상서로운 문양의 주제에 따라 인물, 상서로운 새와 동물, 식물, 문자, 기하학적 문양, 기구의 조합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 논문에서는 상서로운 문양을 미적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자 한다.

1. 중국어 동음이의어 사용

중국인들은 기쁠 때나 길할 때 '관차이'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는 중국어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많은 한자가 발음은 같지만 의미가 다릅니다. 중국어의 동음이의어는 상서로운 의미의 표현으로 사용될 수 있는데, 이는 상서로운 문양에서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메추라기와 아홉 개의 낙엽은 "평화와 만족 속에 살고 일하다"라는 단어를 형성합니다(메추라기는 낙엽에 산다). 물고기는 "yu"의 동음어이고, xin은 "qing"의 동음어이고 자두는 a입니다. "눈썹"을 동음이의어로 사용하고, "안녕"을 까치로, "생"을 땅콩으로 대체하는 식입니다. 위의 각 예들은 각각 "길상 그 이상의 축하", "행복한 눈썹", "귀한 아들의 조산"(대추, 땅콩, 계수나무, 연꽃씨)과 같은 길조 패턴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2. 동물의 생태적 속성에 의거

자연에 존재하는 다양한 동식물은 생태, 환경, 조건, 유전 등의 요인으로 인해 다양한 생태적 속성을 갖고 있으며, 사람들은 서로 다른 생태학적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건을 빌려 열망을 표현하고 상징을 붙이세요. 예를 들면, 개가 주인을 섬기기를 거부하는 것을 충성이라 하고, 양이 무릎을 꿇고 우유를 빠는 것을 효자라고 하며, 사슴이 고기와 비린내 나는 음식을 거부하고 유순한 기질을 인(仁)이라고 하며, 말의 주인에 대한 순종은 의로움이라고 합니다. 유교가 주창하는 충, 효, 인, 의와 같은 추상적인 개념은 구체적인 상징을 갖고 있다. 또 다른 예는 수컷과 암컷 원앙이 짝을 이루는 것인데, 수컷과 암컷 원앙은 물 위에 떠다니는 데 사용됩니다. 즉, 남편과 아내 사이의 사랑을 상징하기 위해 "물속에서 노는 원앙"이 사용됩니다.

3. 대표적인 사물의 의미

길상과 즐거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물을 사용하는 것은 길상 문양을 재료에 적용하는 보다 직접적인 방법이며 사람들에게 가장 직관적인 축복을 줄 수 있습니다. 인상. 예를 들어 돈, 옥, 주괴 등은 모두 부의 상징으로 수공예품에 직접적으로 적용되어 부귀의 추구를 표현하며, 등불은 풍년과 풍년을 상징하는 전통 명절용품이다. 펜, 먹, 종이, 벼루, 악기, 장기, 서예, 그림 등은 학문적 우아함을 상징하고, 문인과 종교적 기원을 지닌 상서로운 문양은 각 가문의 대표적인 물품을 사용하여 길상을 암시하는 전형적인 예이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도교의 "빛과 어둠의 팔불멸"과 불교의 "팔보"와 "팔상"입니다.

4. 길상문자의 직접 적용

문자 자체가 매우 장식적이며, 다양한 변주나 캘리그라피 형태가 표현적 긴장감이 강하여 직접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사물에 대한 좋은 표현 수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길조 문자에는 "Fu", "Lu", "Shou" 및 "Happiness"가 있습니다. 그들이 형성하는 상서로운 문양은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양한 서예 또는 변형 형태를 사용하여 "Bai Fu", "Bai Lu", "Bai Shou" 및 "Baixi"의 그림을 형성할 수 있으며, 이는 서예 예술, 국가 예술을 반영하기 위해 종종 실내 예술품이나 스크린 조각과 결합됩니다. 그리고 전통문화는 서로 보완적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5. 고대시와 회화의 응용

고대시와시는 오랜 역사와 심오한 축적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비교와 기쁨의 방법을 차용하고 야망을 표현합니다. , 그들의 아이디어는 구름처럼 광범위하며 이러한 특성은 상서로운 패턴으로 교묘하게 차용되어 강력한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 어떤 사람이 말했습니다. "남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난초가 있는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오랫동안 냄새를 맡지 않으면 그 향기가 녹아버릴 것입니다." 난초는 신사 사이의 우정을 묘사하며, 국화는 가을에 피어 서리와 추위에 강하며 주로 문인들이 부릅니다. 사람들은 그 섬세한 매력을 좋아하고 고귀하고 강한 감정을 부여합니다. 상서로운 문양의 국화에는 행운과 장수를 뜻하는 의미가 부여되어 있으며, '꽃이 지고 물이 흐르다' 등의 문양 역시 당시나 노래 가사의 예술적 개념과 유사하다.

6. 다양한 상징기법의 종합적 활용

위의 상징기법을 결합한 예술적 성취인 상서로운 문양이 많다. 종합기법의 가장 큰 특징은 패턴에 더욱 풍부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을 성숙하고 충만하게 만드십시오. 예를 들어 '삼중그림'은 석류, 복숭아, 베르가못으로 구성되는데, 이는 많은 복(부처님), 장수(복숭아), 많은 남자(석류, 석류씨가 많음)를 의미합니다. 삶의 행복과 아름다움의 상징.

고대 중국의 마스코트: 박쥐, 영지, 늙은 금송화, 잉어, 까치, 대추, 살구, 용, 구름, 대식용, 봉황, 거북, 학, 소나무, 대나무, 자두, 난초, 국화 , 매미, 코끼리, 거위, 원숭이, 오소리, 조롱박 등.

마스코트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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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코트"라는 단어는 프랑스 프로방스 언어 Mascotto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9세기 말까지 Mascotte라는 철자가 포함된 프랑스어 사전에는 공식적으로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영어 마스코트는 여기에서 진화하여 사람, 동물 또는 사물에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올림픽 마스코트는 동계올림픽과 함께 시작됐다. 마스코트는 개최국의 특성을 대표하는 상징으로서 민족문화의 상징으로서 개최국의 역사적 발전, 문화적 개념, 이념, 사회적 배경을 각계각층에서 반영하고 세계관과 가치관을 전달한다. 다양한 나라와 민족의 스포츠, 정치, 경제, 문화의 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는 원시 인류 문화의 산물이다. 원시 인류가 자연과의 투쟁 속에서 형성된 원시 인류 문화이다. 이러한 자연과의 투쟁에서 인간은 먼저 생존 욕구에 초점을 맞추고, 발전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행운을 구하고 악을 피하는 본능적인 개념을 형성하게 됩니다.

중국의 전통 상서로운 문양

고대 중국은 세계 문명의 발상지이며,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적 유산은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남긴 거대한 보물입니다.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은 이 보물에서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부분입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우리 조상들은 더 나은 삶을 염원하고 추구하며 길상을 의미하는 많은 문양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인물, 동물, 꽃과 새, 해와 달과 별, 바람, 비, 천둥과 번개, 단어 등을 능숙하게 사용하고 신화, 전설, 민간 속담을 주제로 사용하고 은유, 비교, 말장난, 완벽한 그래픽과 상서로운 의미를 결합한 예술 형식을 만드는 동음이의어, 기호 및 기타 기술입니다. 우리는 이런 종류의 문양을 역사적 기원을 갖고 민속적 특성이 풍부하며 길상적인 기대를 담고 있는 문양을 중국 전통 길상 문양이라고 부릅니다. 중국의 전통 길상문양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부분이자 민족사를 표현하는 완전한 예술형식이다. 우리 조상들은 이러한 직관적이고 인지 가능한 완벽한 형태를 통해 행복한 삶과 부에 대한 열정과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1. 중국 전통 길상문의 발전에 대한 간략한 역사

사회의 진보와 인류 문명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개념의식과 미적 취향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서로 동반되는 다양한 예술 형식도 뚜렷한 시대에 따라 표시됩니다. 형식예술로서 중국 전통의 길상문양 역시 인간의 사고와 이념을 반영한 것이므로 발전의 과정이 있어야 한다.

고대 토템 숭배 시대까지 우리 조상들은 신비로운 우주와 수많은 새, 짐승, 꽃, 새, 곤충, 물고기와 다른 동식물. 이것이 평화를 추구하는 그래픽 상징이 탄생한 방식입니다. 이 시기 채색토기 공예에 나타난 동물 문양, 인간 얼굴 물고기 문양 등은 모두 신을 숭배하고 혼돈을 찬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토템문화는 진정으로 사람들의 주관적 주도로 창조된 장식적인 길상문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객관적으로는 전통 길상문의 발전에 토대를 마련하고 그 기원을 인문학과 예술의 범위 내에서 규정하였다.

신석기시대의 채색도자기, 석각, 옥조각에는 용, 봉황, 거북, 새 등 다양한 형태의 괴물이 연달아 등장하는 것은 물론 가장 인기 있는 장식물이기도 하다. 구름 패턴, 물 잔물결, 격자 무늬와 같은 패턴이 먼저 나타납니다. 은상(陰商), 서주(西周), 춘추(春秋), 전국시대(전국시대)에는 계급사회에 진정한 의미의 상서로운 문양이 나타났다. 왜냐하면 계급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이념이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풍부한 이념적 내용이 객관적인 형태로 표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청동기, 칠기의 도철문, 기용문, 새문, 코끼리문 등 다양한 문양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 시대의 위엄 있고 우아하며 신비롭고 고대의 정신적 의미를 느끼게 합니다. 진한(秦汉)시대에는 불교가 중국에 전래되었고, 불교에서는 업보, 도교에서는 불멸, 유교에서는 음양오행이 융합되어 신화, 전설과 함께 상서로운 문양의 주제가 풍부해졌다. 건축, 조각, 민속 예술에 널리 사용되면서 풍부한 상서로운 언어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왕조의 비단에는 "만사가 잘된다" 비단, "장수와 후손을 이롭게 한다" 비단 등과 같은 많은 상서로운 문양이 나타났습니다. 이때부터 복, 부, 장수, 행복을 뜻하는 전통적인 상서로운 문양이 점차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수나라,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시대에 상서로운 문양이 점점 더 완벽해졌고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특히 송원시대에는 건축화, 도자기, 자수, 직물, 칠기에 길상문이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때 길상문은 고도로 발전하는 시기에 접어들어 '그림은 필히 그림이어야 한다'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길조야."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상서로운 문양이 성숙되기 시작했습니다. 문양의 형태는 더욱 다채롭고 문양기법을 사용하여 표현하여 상서로운 문양을 더욱 성숙하고 완벽하게 만듭니다. 길상그림, 길상풍속, 길상말이 널리 전파되어 사회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깊어졌습니다.

중국 전통 길상문의 발전사를 살펴보면 원시인문학에서 유래하여 상주대에 시작하여 송원대에 급속히 발전하여 명청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왕조. 상서로운 패턴은 각 기간마다 상대적인 한계가 있지만 그 발전은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늘날에도 전통적인 상서로운 문양은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2. 중국 전통 길조 문양의 분류

중국 전통 길조 문양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여러 범주 체계로 분류합니다. 더 일반적인 분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서로운 문양의 응용 매체에 따라 건축 장식 문양(예: 돌 조각, 벽돌 인쇄, 목조 구조물의 채색 그림 등), 가구 장식, 인쇄, 염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직조 및 자수 문양, 도자기 문양, 칠기 문양, 채색 도자기 문양 등 상서로운 문양의 주제에 따라 인물, 상서로운 새와 동물, 식물, 문자, 기하학적 문양, 기구의 조합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 논문에서는 상서로운 문양을 미적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자 한다.

1. 중국어 동음이의어 사용

중국인들은 기쁠 때나 길할 때 '관차이'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는 중국어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많은 한자가 발음은 같지만 의미가 다릅니다. 중국어의 동음이의어는 상서로운 의미의 표현으로 사용될 수 있는데, 이는 상서로운 문양에서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메추라기와 아홉 개의 낙엽은 "평화와 만족 속에 살고 일하다"라는 단어를 형성합니다(메추라기는 낙엽에 산다). 물고기는 "yu"의 동음어이고, xin은 "qing"의 동음어이고 자두는 a입니다. "눈썹"을 동음이의어로 사용하고, "안녕"을 까치로, "생"을 땅콩으로 대체하는 식입니다. 위의 각 예들은 각각 "길상 그 이상의 축하", "행복한 눈썹", "귀한 아들의 조산"(대추, 땅콩, 계수나무, 연꽃씨)과 같은 길조 패턴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2. 동물의 생태적 속성에 의거

자연에 존재하는 다양한 동식물은 생태, 환경, 조건, 유전 등의 요인으로 인해 다양한 생태적 속성을 갖고 있으며, 사람들은 서로 다른 생태학적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건을 빌려 열망을 표현하고 상징을 붙이세요. 예를 들면, 개가 주인을 섬기기를 거부하는 것을 충성이라 하고, 양이 무릎을 꿇고 우유를 빠는 것을 효자라고 하며, 사슴이 고기와 비린내 나는 음식을 거부하고 유순한 기질을 인(仁)이라고 하며, 말의 주인에 대한 순종은 의로움이라고 합니다. 유교가 주창하는 충, 효, 인, 의와 같은 추상적인 개념은 구체적인 상징을 갖고 있다. 또 다른 예는 수컷과 암컷 원앙이 짝을 이루는 것인데, 수컷과 암컷 원앙은 물 위에 떠다니는 데 사용됩니다. 즉, 남편과 아내 사이의 사랑을 상징하기 위해 "물속에서 노는 원앙"이 사용됩니다.

3. 대표적인 사물의 의미

길상과 즐거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물을 사용하는 것은 길상 문양을 재료에 적용하는 보다 직접적인 방법이며 사람들에게 가장 직관적인 축복을 줄 수 있습니다. 인상. 예를 들어 돈, 옥, 주괴 등은 모두 부의 상징으로 수공예품에 직접적으로 적용되어 부귀의 추구를 표현하며, 등불은 풍년과 풍년을 상징하는 전통 명절용품이다. 펜, 먹, 종이, 벼루, 악기, 장기, 서예, 그림 등은 학문적 우아함을 상징하고, 문인과 종교적 기원을 지닌 상서로운 문양은 각 가문의 대표적인 물품을 사용하여 길상을 암시하는 전형적인 예이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도교의 "빛과 어둠의 팔불멸"과 불교의 "팔보"와 "팔상"입니다.

4. 길상문자의 직접 적용

문자 자체가 매우 장식적이며, 다양한 변주나 캘리그라피 형태가 표현적 긴장감이 강하여 직접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사물에 대한 좋은 표현 수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길조 문자에는 "Fu", "Lu", "Shou" 및 "Happiness"가 있습니다. 그들이 형성하는 상서로운 문양은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양한 서예 또는 변형 형태를 사용하여 "Bai Fu", "Bai Lu", "Bai Shou" 및 "Baixi"의 그림을 형성할 수 있으며, 이는 서예 예술, 국가 예술을 반영하기 위해 종종 실내 예술품이나 스크린 조각과 결합됩니다. 그리고 전통문화는 서로 보완적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5. 고대시와 회화의 응용

고대시와시는 오랜 역사와 심오한 축적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비교와 기쁨의 방법을 차용하고 야망을 표현합니다. , 그들의 아이디어는 구름처럼 광범위하며 이러한 특성은 상서로운 패턴으로 교묘하게 차용되어 강력한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 어떤 사람이 말했습니다. "남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난초가 있는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오랫동안 냄새를 맡지 않으면 그 향기가 녹아버릴 것입니다." 난초는 신사 사이의 우정을 묘사하며, 국화는 가을에 피어 서리와 추위에 강하며 주로 문인들이 부릅니다. 사람들은 그 섬세한 매력을 좋아하고 고귀하고 강한 감정을 부여합니다. 상서로운 문양의 국화에는 행운과 장수를 뜻하는 의미가 부여되어 있으며, '꽃이 지고 물이 흐르다' 등의 문양 역시 당시나 노래 가사의 예술적 개념과 유사하다.

6. 다양한 상징기법의 종합적 활용

위의 상징기법을 결합한 예술적 성취인 상서로운 문양이 많다. 종합기법의 가장 큰 특징은 패턴에 더욱 풍부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을 성숙하고 충만하게 만드십시오. 예를 들어 '삼중그림'은 석류, 복숭아, 베르가못으로 구성되는데, 이는 많은 복(부처님), 장수(복숭아), 많은 남자(석류, 석류씨가 많음)를 의미합니다. 삶의 행복과 아름다움의 상징.

고대 중국의 마스코트: 박쥐, 영지, 마름, 잉어, 까치, 대추, 살구, 용, 구름, 대식가, 용, 봉황, 거북, 학, 소나무, 대나무, 자두, 난초, 국화, 매미, 코끼리, 거위, 원숭이, 오소리, 조롱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