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꼼꼼한 그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중국의 꼼꼼한 그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1. 미학적 예술적 개념 1. 매력이 있는 곳에 생생함이 있다: "매력의 생생함"은 신선한 생명력이 넘치는 상태에 도달한 그림의 내면의 정신과 매력을 말합니다. "매력의 생생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육법"의 영혼입니다. 생생한 "기운"으로 인물의 내면의 삶과 정신, 사물의 의미와 매력을 표현하는 것은 중국 회화의 창작, 비평 및 감상에서 항상 따라야 할 일반적인 지침이었습니다. "생생한 매력"은 창조의 가장 높은 미적 요구 사항을 구현하고 오늘날까지 사용되는 완전한 용어입니다. 2. 환경은 마음이 만든다. 산과 강, 초목과 자연은 자연이 만드는 것, 이것이 현실이다. 마음이 환경을 만들고, 손이 마음을 움직이기 때문에 공허함의 공허함은 실재가 되고, 그것은 펜과 먹의 유무에 있다. "마음으로 장면을 창조하는 것"은 중국 회화의 독특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입니다. 그는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그림보다는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언급한다. 이는 화가가 자신의 이상에 따라 창조한 환상적이고 몽롱한 예술의 영역이다. " 마음이 만드는 상태. 3. 그림이 없는 곳이면 모든 것이 멋진 장면이 된다. 이것은 중국 회화의 예술적 개념을 다루는 중요한 수단이다. 본체 뒤의 여백은 사람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선사하여 끝없는 뒷맛을 선사합니다. 대부분의 여백은 우리에게 많은 예술적 개념을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비록 그림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우리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4. 그림에 시를 담다, 그림에 시를 담다: '그림 속의 시'는 화면 위의 시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그림 속에 숨어 있는 붓이 닿지 않은 틈을 메워주는 시를 뜻하며, 화가의 연상을 촉발하고 시와 그림이 서로를 더욱 생생하게 보완합니다. 시와 그림은 서로를 보완하고, 장면은 서로를 보완해 그림 밖을 자랑스럽게 만든다. 2. 선의 특징 1. 서예 붓 : 중국 공비화에서 사용하는 붓은 서예에서 사용하는 붓과 동일하며, 붓을 시작하고, 붓을 펴고, 붓을 닫는 과정이 있다. 브러시는 선을 그리는 과정에서 두 가지 핵심 부분입니다. 브러시 시작 획의 품질은 선 자체의 품질과 획을 그리는 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펜의 시작과 닫힘이 제자리에 있는지 여부는 선의 강도와 탄력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화가의 기본기가 탄탄한지 판단하는 중요한 점은 붓의 사용 여부와 붓의 시작과 닫힘 사이의 가상과 현실의 관계, 방향성을 살펴보는 것이다. 2. 선 모델링: 선은 중국 세밀한 회화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 언어입니다. 객관적인 세계에는 단순한 선이 없습니다. 선은 사람이 주관적으로 추출합니다. 선조형은 인간의 사물을 본능적으로 다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중국과 서양에서 가장 보편적인 표현방식으로, 중국 원시사회의 암각화 속 이미지와 원시시대의 이미지에서 엿볼 수 있다. 모두 선으로 이루어진 서양의 벽화가 등장한 것이다. 선조형 외에도 중국 공비화는 다양한 변화(가벼움, 무거움, 들어올림, 누르기, 붓질 속도, 빠름, 느림, 멈춤, 후퇴, 역방향, 앞으로, 회전, 붓 방향 비틀기)를 통해 형상화할 수도 있다. , 획법(중심, 측면, 역방향, 분산, 갈고리, 문지르기 등)으로 사물의 질감, 볼륨, 공간감, 역동성을 표현하여 선 자체에 독특한 미적 가치를 부여하고 중국의 특별한 성능을 부여한다. 브러시는 또한 와이어 사용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3. 형식적 특징 1. 과장과 변형 : 사물의 표현을 잘 표현하고 사물의 고유한 특성을 확장시키기 위해 중국의 치밀한 회화와 자연물 사이에는 일정한 간격이 있다. 모양, 일부는 색상, 일부는 예술적 개념입니다. 그러나 과장은 '상식'에 따른 과장이다. 2. 요약 및 정리 : 중국 공비화의 관찰법은 빛을 강조하지 않고 명암, 빛, 시간, 환경 등 특정 조건의 한계까지 없앨 수 있는 지각적 관찰법이므로 주관적인 주도성을 극대화하고 대상에 대한 대담한 관찰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그림의 필요에 따라 삶의 현실을 예술의 현실로 승격시키기 위해 삶의 자연스러운 형태를 변화시킵니다. 객체, 변화하는 선은 일반적으로 서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풍부한 내용은 최소한의 펜과 잉크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강한 대비: 중국의 세심한 그림은 잉크라는 특수 재료를 사용하여 흰 종이에 칠합니다. 흑백의 대비가 강하여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줍니다. 4. 강한 장식성: 강한 장식성은 중국의 치밀한 회화의 뚜렷한 특징이다. 이런 종류의 장식은 현실과 삶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예술적이고 삶보다 더 높습니다. 우리는 그림을 처리할 때 서양화처럼 빛의 느낌과 입체성에 중점을 두지 않고 공간의 원근관계를 크게 고려하지 않고 사물을 고도로 요약하고 단순화하며 다듬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 순수한 색상을 사용하여 표현하면 평면 장식의 흥미를 갖게 됩니다. 4. 색의 특징 1. 주관적인 색의 사용: 중국 공비화의 색사용은 서양화의 색사용 규칙과 달리 독특한 규칙과 방식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세심한 회화의 채색은 자연광의 제약을 없애고 일반적으로 대상의 고유한 색상을 강조하며 대상의 고유한 색상은 주제의 필요에 따라 변경되거나 다른 색상으로 대체될 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이지 않고 객관적인 현상의 법칙에 부합하지 않지만 채색에는 감정과 예술적 개념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2. 감성적인 색상 : 중국의 세심한 그림에 사용되는 색상은 감성적인 색상이 강합니다. 물론 색상 자체에는 강한 감정적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열정과 기쁨을 나타내고 노란색은 부를 나타냅니다. 그래서 중국 공비화에서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을 감정의 필요에 맞게 변화시키고, 색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의도적으로 색을 더하여 아름다운 표면이 리듬감을 만들어 내도록 한다. , 균형, 편안함, 조화.
3. 단순하고 간결하다: 중국의 세심한 그림의 채색 방법 중 그림의 넓은 영역에 색을 퍼뜨리는 평면 그림 방법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 방법은 그림 효과를 한눈에 직접적이고 강렬하며 명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에 사용된 색은 많지 않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우아하고 엄숙하다. 4. 강렬하고 두껍다 : 전통적인 꼼꼼하고 무거운 색상의 그림에서는 색상이 비교적 순수하고 주로 다양한 색조의 순수한 색상이 사용되며 덜 복잡한 색상이 사용되어 그림이 화려하고 풍부해 보입니다. 5. 조형의 특징 1. 정신을 형태로 표현하다: 동진 고개지가 지은 『위금성류화찬미』에는 “사람에게는 각자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 옳고 그름은 넓고 짧음은 바꿀 수 없고 높고 낮음은 어긋나느니라.(없음) 손을 맞잡고 눈이 사람을 바라보면. 정면으로 보면 정신을 형상화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공허하게 사용한다면 큰 실수가 될 것입니다. 옳지 않고 작은 실수일 것이다. 관찰 없이는 이미지의 명확성이 진실을 이해하는 것만큼 명확하지 않다. "구의 유명한 주장은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할 때, 화가는 외적인 이미지의 진실성을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내면의 영적 본질의 유사성도 추구해야 합니다. 신은 형상을 기본으로 삼아야 한다고 믿는다. 형상이 단지 비슷하고 그림 대상의 고유한 정신을 반영하지 못한다면 성공할 수 없다고 본다. 인물 묘사에 있어서 그는 인물의 내면 활동과 표정 묘사의 일관성과 복잡성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인물을 그릴 때 몇 년 동안 햇빛을 받지 못한 적도 있다고 한다.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묻자 그는 “4차원적인 아름다움은 아름다움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답했다. 아두." "신들의 모습이 감정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2. 중국 전통 세밀화의 형태는 계급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 세밀화는 중국의 민족적 특성을 지닌 그림으로서 각 시대의 시대적 흔적을 담고 있다. 전통적인 치밀한 인물화의 형태와 그림 속 인물의 크기는 '주인이 신하보다 크고, 왕이 신하보다 크다'는 개념을 따른다. 피규어의 크기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3. 중국 정밀화의 형상에는 주관적 의지가 있습니다. 중국 정밀화의 형상에는 주관적 의지가 있는데, 이는 주로 정밀 인물화에 반영되어 있으며, 당대 이전 화가들은 형태의 정확성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미지 유사성. 유사성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화가는 다른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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