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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lu 전통 문화의 조화로운 정신에 대한 고찰

정신, 조화, 전통문화, 공자, 문화, 논어, 사상, 맹자, 천도, 강지루, 위대한 사상가는 공자, 맹자, 묵자, 관, 손자 등이다. 유교, 도가, 묵가, 병사, 법가, 음양, 농민의 학습을 수용하는 것이 탄생했다.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이다.

하나

치루 문화전통에서 공맹을 대표하는 유교 문화가 중국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공자사상의 핵심 이념' 와' 추구는 일종의 조화와 일치된 상태이며, 공자가 주창한 윤리행동규범은 모두 조화를 이루기 위한 것이다. 맹자는 성선론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이 타고난 인의례지를 가지고 있고, 도덕적 실천의 가능성은 완벽히 평등하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사람은 모두 요순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고 한다. 통치자와 인민의 도덕평등을 감안하여 통치자는 자신과 사람을 밀고 인정을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장구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조화" 는 유교의 핵심 이념이다. 공자가 지적한 바와 같이, "예용할 때, 그리고 비싸다. 왕의 길은 제일 먼저 아름다워야 하고, 작은 것이 큰 원인이다. " ("논어") 맹자는 "조화" 를 더욱 발전시켜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고 제안했다. ("맹자 손추하") 그것은 주문자작나무 천도관에 대한 계승과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문자작나무의 기본 정신은 천보민을 공경하는 것으로, 천인의 무상함과 천인의 화합이라는 관념을 형성했다. 주인의' 하늘' 에 대한 이해는 추상적인 실체나 시공간의 주재가 아니라 천지만물의 생명의 원천이자 통일의 기초이며 우주, 사회, 인생의 변화를 결정하는 근본력이다. 주나이는 하늘에 대해 큰 존경과 경앙을 가지고 있으며, 하늘의 몸을 강조한다. 천도의 생활방식을 모방해야만 선치라고 부를 수 있고, 국가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이 보장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덕은 선치이고, 정치는 국민을 부양한다" ("상서 대우모") 를 제시하다. 그래서 주조는 천지의 길을 모방하고,' 육부 3 일' 을' 금, 나무, 물, 불, 흙, 계곡',' 인의도덕' 으로 보고 육부 3 일을 다스렸다. "(상서 대우모). "조화" 가 추구하는 것은 일종의 조화로운 상태이다. 공자가 주창한 윤리 행동 규범은 모두 조화를 이루기 위해 사회 혼란과 투쟁을 없애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공자의' 와' 는 똑같지 않고, 차이가 없고,' 군자와 다르다', 같지 않고, 다르고, 충돌하지 않는다.

주문자작나무는 선진제자사상의 직접적인 원천이며, 중국 고대 사상가는 도와 학문의 계승자가 되었다. 주문자작나무에 대한 다른 이해를 바탕으로 백가쟁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유도가 중국 문화의 주류가 되었다. 공자는 자칭 주문자작나무의 정통 상속자이자 수호자라고 주장하기까지 했다. 그는 "문왕 없이는 문학이 없다?" 라고 말했다. " 자신감, 자제, 주문자작나무의 예악 정치제도를 수호하고 부흥시켜 주문자작나무를' 매우 밝고 온화하다' 는 미묘한 위치로 끌어올렸다. 공자는 천도의 흑자와 시대의 변천에 대해 매우 풍부하고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천인이 통하는 원초경지에 살고 시대와 동행할 수 있다. 그가 말한 바와 같이,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귀를 듣고, 칠십은 자기 욕심을 행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공자의' 인',' 례',' 화화' 에 대한 이해는 천인일치의 배경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천도가 잘 말하고, 4 시에 잘 하고, 만물이 어떻게 생기는지" 라고 지적하면서 천도가 만물을 생성하고 약속을 지키는 진실한 본성을 부각시켰다. 그 사상의 핵심 개념으로서,' 인' 은 바로 하늘이다. 논어'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낚시는 강령이 없고, 하루아침에 쏘지 않는다', ('서술 2') 그는 모든 상해와 인명을 무시하는 행위에 반대하며, 천도는 본색을 드러내고, 어떤 위장도 하지 않는다. 자연은 사심이 없고 욕심이 없어 만물을 낳는다. 즉 후유가 서술한' 성실하지 않고 없다',' 중용' 은 성실하고, 사람의 길은' 자성, 즉 성' 이다. 공자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처리할 때' 중용'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고 이를 가장 높은 미덕으로 여긴다. 중용' 의 본질적 의미는' 평범함' 이라고 불리기 쉽지 않다. 공통성과 공정성이 없고 대립의 양극 사이에 어떤 균형을 유지한다고 주장한다. "중용" 은 지루 문화의 논리적 사고 방법이다. 유가는 통치자가 천도를 본받아 형성한 인덕을 정치 청명과 국가 안정의 전제로 삼았다. 공자는 "덕치가 북진처럼, 별들 * * *" ("논어" 는 정임) 이라고 지적했다. 공자의 정치사상은 예치를 핵심으로 하고, 례는 내면의' 인' 에 의해 결정되며, 인자하다.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뻐하니? "그는 인과례가 서로 표리이고, 내면의 도덕가치가 외적인 제도적 행동 규범을 결정하고, 도덕교육을 바탕으로 한 정치사상을 형성한다고 강조했다." 도는 정으로, 백성은 형벌로, 백성은 면제로, 염치없다. 덕은 도리의 통치이고, 예의는 예의의 통치이다. "("논어 ") 이것은 공자정치사상의 기본 강령이자 원칙으로 통치자가 자각하는 도덕의식과 엄격한 실천으로 국민을 인도할 것을 요구한다. 그래서 그는 "정치인은 정의롭다" ("논어 안연"), "그는 정직하며, 일을 하는 데는 명령이 없다" 고 강조했다. 만약 그의 몸이 바르지 않다면, 그는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논어 루즈 ") 통치자는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솔선수범해야 국가의 장구안이 순조롭게 실현될 수 있다. "어느 날, 기복례, 천하귀인" ("논어 안연"). 공자는 또 구체적인 치국리정 원칙, 즉' 오미 존중, 사해 차단' 을 제시하여, 스가 정치를 할 수 있게 했다. 욕심을 내지 않고, 태는 교만하지 않고, 권력은 사납지 않다. "모두 부민을 위한 것이고, 국민을 교육하고, 국민을 공평하게 대하기 위해서이다." 국민에게 유익하기 때문에, 왜 이득이 되지 않고 유료도 받지 않는가? 만약 네가 노력하기로 선택한다면, 누가 불평할 것인가?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단 말인가? 군자는 무수한 사람이고, 작은 기품도 없고, 느린 용기도 없다. 그가 잘난 체하는 것이 너무 좋지 않니? 군자는 옷을 입고 선견지명을 존중한다. 사람들이 모두 그를 두려워하는 것 같지만, 그는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논어 야오일 ") 소위" 사해 "는" 살인이 가르치지 않고 수단이 남용된다 "는 것이다. 폭력으로 간주하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만유인적: 주드도 사람과 함께 있고, 계산원은 인색해서 부서가 있다는 뜻입니다. " ("논어 요일") 무교적이고 공로를 꺼리는 폭압정치를 피하는 것을 강조하며, 통치는 국민을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맹자는 전국 시대 제루 문화의 가장 유명한 대표로서 공자 사상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인정 이론을 발전시켰다. 맹자는 사람이 도덕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는데, 이런 도덕의식은 사람의 외적 행동에 나타난다. "인" 은 인도주의적 원칙과 이성 원칙의 통일을 반영하고, 모든 사람이 인간성에서 의식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단속하고, 관심, 사랑, 존중, 이해를 강조하여 자각적으로' 인의로' 행할 것을 요구하며, 그래야만 배려와 따뜻함이 충만한 사회를 실현할 수 있다. 맹자는 "사람은 모두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전 왕은 차마 마음을 참을 수 없었고, 스에게는 차마 할 수 없는 정책이 있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차마 참을 수 없어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