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인적 분위기가 가득한 도시, 쑤저우
문인적 분위기가 가득한 도시, 쑤저우
장쑤성(江蘇省) 남동쪽에 위치한 쑤저우(蘇州)는 예로부터 문인들에 의해 지상낙원으로 불려왔으며, 마르코 폴로도 '동양의 베니스'라 칭송하기도 했다. 나는 공부하러 나갔기 때문에 처음으로 이 도시에 발을 디뎠다. 처음 도착했을 때의 첫인상은 현대적인 도시 분위기가 덜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비교적 전형적인 2급 도시로 여겨졌는데, 거리에는 사람도 많지 않았고, 보행자도 빠른 속도로 걷지 못했습니다. 평소 생활 속도가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회의 사이와 회의 다음 날의 자유 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크인 명소를 산책하고 다양한 쑤저우 스낵을 맛보며 이 도시의 특성을 천천히 경험해 보세요.
고대 도시 쑤저우는 수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리는 강을 따라 형성되어 있으며 물과 땅이 서로 평행하게 흐릅니다. 천천히 거리를 걷고, 돌다리를 건너고, 남의 집에서 연주되는 곤경 핑탄을 듣고, 2천년이 넘는 고대 수도의 문화를 느끼고, 작은 문학과 예술의 분위기가 저절로 떠오릅니다. . 쑤저우의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을 경험하려면 Pingjiang Road 또는 Qili Shantang으로 갈 수 있습니다. 쑤저우는 작은 도시로 지하철을 이용해 주요 명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시간의 제약으로 이번에는 호텔과 비교적 가까운 Qili Shantang으로갔습니다.
당나라 포오리 2년(825년), 위대한 시인 백거의가 항저우에서 소주 태수로 옮겨져 소주의 수륙운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산당을 팠다. 서쪽의 Huqiu에서 동쪽의 Changmen까지의 강. 건설된 도로는 "Shantang Street"라고 불리며, Shantang River와 Shantang Street의 길이는 "Qili Shantang"이라고 불립니다. Shantang Street는 예로부터 "쑤저우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로 알려져 왔습니다. 청나라 건륭제는 인무년(1762년)에 장강 이남을 여행하고 치리산당에 갔을 때 펜으로 '산당순성'을 썼는데, 오늘날에도 산당순성 황실 비석이 남아있습니다.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Qianlong 황제는 Qili Shan Pond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Qili Shan Pond를 모방하기 위해 이화원 뒷호에 Suzhou Street를 건설했습니다.
과거의 번영을 재현하기는 어렵지만 정부의 노력으로 마침내 작은 강, 여러 개의 초승달 모양의 돌다리, 양쪽에 흰색 벽과 회색 타일이 있는 고대 주택이 생겼습니다. 복원되었습니다. 저녁에는 강변의 집들에 붉은 등불이 걸려 있고, 붉은 등불과 아치형 다리가 강물에 반사되어 잔잔히 물결치며 한숨을 쉬게 합니다. 이곳은 쑤저우입니다.
쑤저우에 오면 꼭 보아야 할 쑤저우 정원(Suzhou Gardens). 더 유명한 곳으로는 겸손한 관리자 정원(Humble Administrator's Garden), 사자 숲 정원(Lion Grove Garden), 류위안 정원(Liuyuan Garden)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천정정원(Humble Administrator's Garden)은 쑤저우 고전 정원의 대표이자 중국 4대 명원 중 첫 번째입니다. 공원 전체 면적은 약 5헥타르로 이화원 면적의 50분의 1에 불과하지만 중국 정원의 어머니라고도 불리며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공원의 디자인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보여줍니다.
명나라 정덕 초기(16세기 초)에 건립된 관정원은 500년의 역사 동안 30명이 넘는 주인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건축을 감리한 원래 소유자인 Wang Xianchen 외에도 태평천국의 충성스러운 왕인 Li Xiucheng을 포함한 정원의 나중에 소유자가 모두 대대적인 개조 및 확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장식 세부 사항을 추가하고 사소한 수리를 수행했습니다. . 이것은 오늘날 소주에서 가장 큰 기존 정원을 축적한 고전 정원 -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입니다. 그러나 겸손한 관리인의 정원에 사는 관료나 부유한 사람은 해고, 재산 몰수, 쇠퇴의 저주를 면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 안에 머무르는 것은 신성 모독적인 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 전에도 정원 주인이 30명이 넘었고, 비참한 노년을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전체 정원은 동, 중, 서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물을 매개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무성한 꽃과 나무가 산재되어 각 영역을 완전하고 독립적으로 분리합니다. 경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중앙 지역입니다. 모든 조경 디자인은 중앙 지역의 본관이자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본관인 Yuanxiang Hall을 중심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풍경 속에는 밖으로 뻗어나가는 것과 안으로 모아지는 두 가지 기능이 있다.
정사원의 사각형 모양의 대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명승지는 두 그루의 백피고송 가지에 가려진 3베이의 본당이다.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입니다. '란설'이라는 말은 당나라 이백이 남긴 '독립세계에서 바람이 난초눈을 흩뿌린다'는 말에서 따온 것으로, 봄바람처럼 자유롭고 자유로운 주인의 숭고한 마음을 상징한다. 난초의 눈처럼 깨끗합니다. 명나라 총진 시대에 정원은 두 부분으로 나뉘었고 정원의 동쪽 부분은 장관 왕 신이의 목가적 거주지가되었으며 Lanxue Hall은 정원의 한 장면입니다. 그 당시 그 곳은 꽃과 나무로 가득했고, 발코니가 덮여 있었고, 손님, 친구, 손님으로 가득 차 있었고,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지금도 여기에는 사람들을 생각나게 하는 매화나무가 활짝 피어 있습니다. 달이 밝게 빛나고 문인들이 우아하게 모이던 옛날.
홀에 들어서면 중앙에 옻칠한 대형 병풍이 보이고, 남쪽에는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파노라마'가 있는데, 사진에서 보면 동쪽이 웅장하고 아름답습니다. ,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중앙과 서쪽 부분은 벽 복도로 나누어져 있으며 정원 스타일은 동일하지만 서로 다르며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동쪽 레이아웃은 주로 평강 초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꽃과 나무가 널리 심어져 있고 산, 연못, 정자가 있으며 공간은 개방적이고 소나무 언덕, 산 섬, 대나무 부두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불구불한 물. 중앙 부분은 전체 정원의 본체이자 본질입니다. 구불구불한 수면, 다양한 정자, 다리, 복도 및 정자가 넓고 단순하며 우아하며 정원을 "끝없는 봄으로 무한하게 보이게 합니다." 서쪽은 상대적으로 밀도가 높으며 장식이 화려하고 정교하며 동쪽과 중앙 부분의 드문드문 다릅니다.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은 개인 정원이므로 주택과 정원이 결합된 형태이며 거주지는 정원 남쪽에 위치하며 정원은 분산되고 유연하며 절충적이어서 순수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 친밀감과 통합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 창조의 모범입니다.
화면 북쪽에는 푸른 대나무 그림이 있습니다. 정원주인 왕신이(王信信)의 『귀원과 들에 거하다』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랑쉐홀은 동쪽과 서쪽에 계수나무가 병풍을 이루고 그 뒤에는 그림 같은 산이 있고, 매화는 수직과 수평으로 심어져 있고, 매화 외에도 대나무가 있고, 대나무가 이웃하고, 새벽과 황혼에 산스크리트어 소리가 들린다. "시간은 대나무에서 온다", 환경은 한적하다. 앞면과 뒷면의 극도로 우아한 그림은 사람들이 이곳에 들러 정원사가 겸손한 관리자 정원에 부여한 풍부한 의미와 천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감상하게 만듭니다.
란서당 북동쪽에 있는 연꽃 연못 옆에 서서 바라보면 물 위에 굴러가는 헛간을 세운 건물이 바로 부용정이다. 누각은 고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건축형태로, 주변의 풍경을 바탕으로 물가에 지어졌으며 그 형태는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부용정의 절반은 해안에 지어져 있고, 절반은 물 위로 뻗어 있으며, 물가에 떠 있는 영적인 공간은 아름답고 우아한 곳입니다. 여름에는 동쪽 정원.
'푸롱 파빌리온'의 전면은 여름에만 볼 수 있는 연꽃 연못을 바라보고 있으며, 그 뒤에는 한쪽이 열려 있고 다른 쪽이 닫혀 있는 높은 담이 있습니다. 의 평온한 분위기를 적절하게 강조합니다. 캐나다 밴쿠버 '이위안(Yiyuan)'에 있는 수변정자는 이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부용정의 문으로 가서 서쪽을 보면 수변정자의 문틀에 원형 조각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원형 빛을 통해 눈앞에 흐르는 작은 다리와 물이 마치 원형 프레임에 세밀하게 새겨진 그림처럼 보입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살펴보면 이 수변정자 문틀에 조각된 직사각형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덮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앞쪽에는 강물이 굽이쳐 흐르고 많은 무궁화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양쪽에 심어져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평화롭고 단순하며 자연스러운 영역으로 들어가세요. 이것은 "프레임 뷰"라고 불리는 소주 정원의 일반적인 조경 기술입니다. 공원 주인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방문객의 시야를 가장 좋은 각도에 집중시켜 관람 시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고자 합니다. 프레임 풍경은 소주 정원 건축의 주요 특징입니다. 프레임 풍경은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많은 건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봄에는 진달래, 여름에는 대나무, 가을에는 은행나무, 겨울에는 매화 등을 주제로 디자인되었으며, 맞은편의 산정과 호수에 비친 반사정 등을 프레임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유한. ?
"부용정"의 동쪽에서 우리가 감상하는 것이 주로 자연미의 소박한 아름다움이라면, 서쪽의 수전을 향한 곡선 다리에 서면 우리는 푸른 버드나무가 늘어서 있고 꽃이 만발한 부용정의 건축물은 그 자체로 우아합니다. 고요히 앉아 있는 주체의 자세, 모서리가 있으면서도 가볍게 날아다니는 자세, 전체는 극도로 단순하지만 세부 사항은 극도로 정교한 모순의 통일성은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에 멋진 서문을 썼습니다.
부용각 북쪽 백일홍 잔디밭을 걷다 보면 이중 처마와 뾰족한 봉우리가 중앙에 웅장하게 서 있는 팔각정이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처마가 높은 천전각입니다. 높은 처마 장식은 봉황의 꼬리처럼 보이며 역동적이고 아름답으며 채광과 환기에 더 좋습니다. 외부는 잔디밭과 희박한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기둥 사이에 앉은 문턱이 있는 엄숙하고 단순한 회랑을 형성합니다.
정자 이름을 '천전'으로 지은 이유는 정자 안에 고대 우물이 있기 때문인데, 이는 원대 대홍사 유적이라고 한다. 다홍사 동쪽 자이(East Zhai)는 옥자(Yuze) 스님이 지은 것인데, 자이 앞에는 일년 내내 물이 맑고 달콤하여 "천전(Tianquan)"이라고 불리는 우물이 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 사찰은 파괴되었지만 동자이는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정원의 주인은 원래 다홍사(Dahong Temple)를 포함한 토지를 구입하여 이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700년 넘게 물이 흐르고 있는 이 고대 우물은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 자체보다 더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천전각을 지나면 정원 북쪽 벽에 위치한 넓고 밝은 4면의 홀이 보이는데, 바로 상전이다. '秫'은 찹쌀이나 기타 곡물을 뜻하며, '秫향'은 일반적으로 곡물의 향을 뜻한다. 옛날 이곳 성벽 밖에는 농경지가 있었는데, 추수철에는 가을 바람이 흩날리는 곡식 향기를 취하게 했습니다. 쌀의 향기는 가장 목가적인 특징이며 "시골로 돌아가 시골에서 생활한다"는 주제와 가장 일치합니다. 따라서 명나라 정원 주인 왕신이가 정원을 지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여름과 가을이 되면 누구나 밭에 벼농사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긴다고 해서 가게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향기로운 꽃이 만발한 목가적 풍경은 많은 문학 작품에 묘사되어 왔습니다. 송나라 목가시인 판성다(汉成da)의 60수 '사계절 목가잡화'는 목가가의 선구자입니다. , 그 중 "세상에 사는 것이 어떻게 산에 사는 것과 같을 수 있는가? 햇쌀이 도시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곳의 Xiangxiang Pavilion은 문학적 허구와 실제 장면의 결합으로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이 매혹적이며 사람들에게 무한한 환상을 선사합니다. Xiangxiang Pavilion의 규모는 일반 홀보다 훨씬 크며 그 규모는 주변 열린 정원과 매우 일치합니다. 물을 마주하고 산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내부는 넓고 밝습니다. 긴 창 스커트와 중이층 판에 있는 48개의 회양목 조각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The Romance of the Romance"와 같은 고대 중국 드라마와 이야기를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West Chamber "는 실물과 같습니다. 장식은 단순하고 우아하며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Wuzhu Residence는 중앙 정원의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홍각"과 인접해 있습니다. "Wuzhu Youju"는 중앙 수영장 동쪽에있는 주요 전망대입니다. 절묘한 디자인과 독특함이 돋보이는 사각정자입니다.
뒤편에는 산책로가 있고 넓은 연못을 마주하고 있으며 플라타너스, 푸른 대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파빌리온의 멋진 점은 그 주위의 흰색 벽에 4개의 원형 개구부가 있고, 개구부는 개구부 내에 있으며, 다른 각도에서 보면 원이 겹쳐지고 얽혀 있는 이상한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과 연속적인 원. 네 개의 둥근 문은 투명하고 우아하며 네 개의 꽃창,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호수와 산, 대나무의 섬세한 매력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프레임을 형성하여 일년 내내 소주 정원의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남쪽은 복숭아꽃이 붉고 버드나무는 녹색, 서쪽은 연한 연꽃이 돋아나고, 북쪽은 가을비 속에 플라타너스, 동쪽은 매화가 활짝 피어 영원을 뜻한다.
정자에 있는 명판 '오주 거주지'는 문정명의 친필이다. 양쪽에는 청나라 서예가 조지천(趙治副)이 쓴 '시원한 바람과 밝은 달을 빌려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조용히 산을 바라보다'라는 우아한 관문이 걸려 있다. 대련은 자연의 바람과 달, 산과 강을 빌려 『논어?용예』에서 “현자는 물을 즐기고 인자는 산을 즐긴다”는 유교의 미적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첫 번째 연은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을 사용하여 자연 풍경의 무한한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두 번째 연은 낙산과 물을 사용하여 정서를 가꾸는 정원미의 역할을 드러냅니다. 움직임과 고요함, 가상과 현실의 대조는 정자 주변의 풍경을 승화시키고 그 풍경의 인문학적 의미를 드러냅니다. 열네 개의 단순한 단어는 겸손하고 세심하며 절제된 정원의 성격을 강조합니다. 동시에 모든 것을 말하면서도 장강 이남의 오(吳) 문화의 특징, 즉 물 마을의 우호적, 샤오가비옥의 부드러움, 교양에 대한 지나친 관용을 포착합니다. 모든 것이 디자인에 있지만 흔적이 남지 않았습니다. 구상이 철저했고, 계산이 정확했으며, 배치가 합리적이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오주각 서쪽에는 맑은 물이 흐르는 웅덩이가 있는데, 동쪽과 서쪽에 있는 두 개의 작은 흙섬이 웅덩이 표면을 나누고 북쪽과 남쪽 공간을 분리합니다. 육각형의 뾰족한 서릿정은 연못 가운데 흙산에 자리잡고 있으며, 당나라 시인 위영오(魏應后)가 '책 끝에 돌 세 개를 새기고 싶다'는 말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숲이 서리로 가득 차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쑤저우 태호 동서산 곳곳에 감귤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10월 서리가 내리면 감귤나무가 붉게 물들고 산은 단풍으로 물든다. . 정자 이름인 '서리를 기다리며'는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정자 주변에는 오렌지 나무가 심어져 있어 가을 단풍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설향 윤위 관"은 정원 중앙에 가장 높은 지점입니다. 설향은 매화를 의미합니다. 운위는 꽃과 나무가 번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자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수영장 서쪽의 흙산에 위치하며 단순하고 가벼운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자 옆에는 매화가 심어져 있어 은은한 향기가 은은하게 풍기는 초봄의 매화를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파빌리온에는 "눈 향기와 구름"과 "산꽃과 들새 사이"라는 두 개의 명판이 있으며 주변의 푸른 대나무 숲, 울창한 숲, 노래하는 새, 구불구불한 시냇물을 강조하여 거칠고 거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정자 기둥에는 문정명이 쓴 “시끄러운 숲은 더욱 조용해지고, 새가 노래하는 산은 더욱 고요해진다.”라는 대련이 있습니다. 남조는 침묵 속의 소리 사상을 이용하여, 소리를 이용하여 평온함을 표현하는 예술적 기법은 정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정원 예술적 개념을 보여준다.
Xuexiangyunwei Pavilion에서 서쪽으로 걷다 보면 Hefeng Simen Pavilion에 도착하여 여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정자는 북쪽과 남쪽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수역을 동쪽에서 서쪽으로 나누어 중앙 정원의 교통 중심지로 만듭니다. 서쪽은 Konglang Liuyin Road와 연결되어 산탑이 보이고 남쪽은 Yiyuxuan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연꽃이 심어져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것은 육각형의 뾰족한 누각으로, 단일 처마와 모서리가 솟아올랐으며 밝은 모양입니다. 연못 주변에는 수양버들이 심어져 있고, 정자에는 '연꽃바람 둘러싸'라는 명패가 걸려 있습니다. 동쪽 기둥에는 정자로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네 벽에는 연꽃이 있고, 삼면에는 버드나무가 있고, 반은 가을물이 있고, 한 방은 산이다. 이는 지난 대명호 리샤정(Lixia Pavilion)에서 유풍가오(Liu Fenggao)가 쓴 유명한 대련에서 따온 것입니다. “네 면은 연꽃이고 세 면은 버드나무이며, 한 성은 산으로 가득하고 절반은 호수이다.” 그곳에 가면 바람이 없어도 바람이 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꽃이 없어도 연꽃이 가득한 연못을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봄의 버드나무, 여름의 연꽃, 가을의 물, 겨울의 연못에 비친 산의 모습은 사시사철 풍경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풍경은 가상과 현실을 번갈아가며 주제와 연관되어 마무리된다. 플라크를 만져보세요.
연풍각을 지나 북쪽을 바라보면 물가에 세워진 정자 건산루(建山樓)가 보입니다. 2층 건물로, 앞에 산이 보인다고 하여 위층을 '건산탑'이라고 부릅니다. 도원명의 명대사인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구경하세요'에서 따온 것입니다. Tower는 그의 시에서 따온 것으로 정원사의 여유롭고 시적인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낮은 층은 "연꽃 파빌리온"이라고 불리며, 정자 앞 연못에 심어진 연꽃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건물 북쪽에서 보면 건산탑은 용의 머리 같고, 오르는 복도는 용의 몸 같고, 모서리는 용의 뿔 같고, 동굴 문은 용의 입 같고, 구부러진 다리는 용의 수염이 되었고, 구름벽은 용의 꼬리가 되었습니다. 용의 형상은 태평천국의 충왕 이수성과 관련이 있으며, 당시 충왕의 직분이었다고 합니다. 아래층 가구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중앙에는 큰 책상과 그랜드 마스터 의자가 있고 양쪽에는 커피 테이블과 등받이가 있습니다. 종왕이 장군들과 함께 대규모 군사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건물은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동쪽의 산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위층의 "Jianshan Building"은 유연한 껍질과 닫힌 창문이 있고 아래층의 "Lotus Champs"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이 있으며 물을 따라 있는 외부 복도에는 우왕의 의자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연꽃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쉬는 동안에는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멀리서 보면 정원의 풍경이 천천히 그림처럼 펼쳐진다. . 봄에는 정원에 신록이 가득하고, 여름에는 바람이 불고, 연꽃 향기가 피어오르며, 수영장 옆의 갈대는 바람에 날리고, 쌀쌀합니다. 겨울에는 집에 따뜻한 햇살이 가득하고, 눈 풍경도 기분 좋습니다.
Xiangzhou와 "Lotus Breeze Pavilion"은 물을 건너 서로 마주보고 있으며 Xiaofeihong에서 물 건너 먼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샹저우"는 연못에 정박해 있는 배처럼 보입니다. 그 안에 있으면 물 위에 뱃놀이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주인의 거친 항해와 육체적, 정신적 은둔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돌배는 작은 다리, 플랫폼, 정자, 물가 정자, 정자 등 5개의 전형적인 정원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조적 형태는 독특합니다. into the water는 삼면이 물로 열려 있고 우아하고 낮은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물 가까이에 있는 테라스 같은 느낌을 줍니다.
배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앞쪽 선실은 높고 개방적이며 우아한 모양의 높은 사각형 파빌리온이고, 중간 선실은 물가 정자를 모방한 낮고, 절반 벽에 연속된 창 격자가 단순하고 소박합니다. 후미 캐빈은 파빌리온을 모방하여 가장 높으며, 올라갈 수 있는 2층이 있습니다. 세 부분은 서로 다른 높이에 엇갈리게 배치되어 있으며 현실과 현실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희박하고 탁 트인 풍경을 보완합니다. ? Xiangzhou에 들어가면 명판에있는 "Xiangzhou"라는 단어가 Wen Zhengming의 손글씨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서원곡의 '두약주에 떠있는 향기'의 시적 의미를 따서 '초자'라는 시는 '향기섬에서 두약을 따면 당신과 함께 딸을 낳으리라'고 말합니다. Du Ruo는 바닐라입니다. 여기서 연꽃은 바닐라에 비유되어 문인의 이상과 정서를 표현합니다. 고대에는 귀족을 묘사하는 데 바닐라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여기서 연꽃 풍경은 바닐라를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국 고전 정원의 많은 돌배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천정정원(Humble Administrator's Garden)의 향주(楊州)이다. 배의 뱃머리에 서면 주변이 탁 트이고 밝으며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해 상쾌합니다. 햇살은 뜨겁지만 이곳에서는 바람이 불어서 시원하고 상쾌합니다.
Yiyuxuan을 떠나 구불 구불 한 복도를 따라 걷다 보면 복도 다리를 건너 Xiaofeihong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난간은 주홍빛 십자형으로 되어 있고, 물에 비친 모습이 마치 바람이 불면 다리의 그림자가 날아가는 것처럼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보여 '작은 무지개'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푸른 파도 위의 다리는 수영장을 둘로 나누어 수영장을 더욱 한적하고 물이 더 깊어 보이게 만듭니다. 이것은 쑤저우 정원에서 유일하게 지붕이 있는 다리입니다.
Xiao Canglang, Zhi Qing Yi Yuan 및 Jing Shen Pavilion은 Xiao Fei Hong의 남쪽과 연결되어 시원하고 조용한 안뜰 조합을 형성합니다. 현재는 "야시자이(Ya Shi Zhai)"로 지정되어 중국 4대 명석인 곤사, 태호석, 대리석, 영비석 등 다양한 장식석을 중점적으로 전시하고 있어 방문객들이 돌문화의 매력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수면은 굴곡이 깊고 굴곡이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Xiaocanglang의 기슭에서 북쪽을 보면 Xiangzhou와 Yiyuxuan의 실루엣이 보이고 사방에 Hefeng Pavilion이 반사되며 멀리 Jianshan Tower까지의 풍경이 중앙에 남북으로 가장 겹쳐진 전망입니다. 그 장면이 있는 곳.
중앙 정원의 본관인 원샹홀(Yuanxiang Hall). ? Yuanxiang Hall은 산과 연못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폭이 3개이고 사방에 긴 창문이 있으며, 개방적이고 밝으며, 구조가 절묘하며, 물과 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명나라 스타일의 홀. Wang Xianchen이 처음 정원을 지었을 때 그것은 Ruoshu Hall이었습니다. 복도 아래의 청석 지붕 기초와 연꽃으로 덮인 돌기둥 기초는 여전히 명나라의 유물로 보입니다.
원향당 남쪽에 오면 홀 중앙에 '원향당'이라는 세 글자가 적힌 명판이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송나라 주둔이의 『애련설』에 나오는 “연꽃처럼 깨끗하다”라는 문장은 고상한 의미를 지닌다. 깨끗하고, 연꽃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연꽃을 사용하여 기운을 북돋워주세요.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연꽃은 태양을 반사하면 독특하게 붉어진다." 여름당 북쪽 연못에는 연잎밭이 있고, 얼굴에 연꽃바람이 불어온다. 멀리까지 보내지는 곳은 정원에서 연꽃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홀의 가구는 우아하고 정교하며 화려하고 엄숙한 청나라 가구와 복잡한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변은 길고 투명하며 절묘한 유리창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깔끔한 사양과 절묘한 패턴으로 창 격자가 투명하고 주변 풍경이 긴 풍경 두루마리처럼 탁 트입니다. 원상당의 남동쪽에는 백년이 지나도 마르지 않는 단물이 흐르는 맑은 우물이 있는데, 이는 문정명(文智命)이 쓴 비천(至沙)의 제31경이라고 한다. 명나라의.
원향전을 둘러보면 물가에 있는 푸른 파도, 산의 돌정자, 노란 돌산이 멀리 보이는 산과 바위부터 근처의 희미한 물결까지 멋진 그림을 이룬다. . 한여름, 혹독한 겨울, 안개가 자욱한 아침, 달밤, 봄 새벽, 가을 저녁에도 원상당은 정원에서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 홀 북쪽에는 연꽃 연못, 서쪽에는 계수나무가 있습니다. 숲 속에는 홀 남쪽에 노란 돌 바위산이 있어 사계절 내내 그 풍경과 볼거리가 다릅니다.
중앙 정원에는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리정,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설향정, 여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연화정 외에 땅에는 봄 모란이 피어 있고 연못 남쪽에는 돌산이 피어 있습니다. 3면이 개방되어 있고 흰색 벽이 있는 이 직사각형 정자는 모양이 우아합니다. Xiuqi Pavilion은 또한 풍경을 빌리기 위해 벽에 직사각형 빈 창문이 있습니다. 정자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면 정원의 풍경은 비단처럼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물 건너 수영장 북쪽의 아름다운 산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봄의 붉은색과 여름의 녹색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비파 정원에서. 수기정은 중앙 정원에 있는 사계절 식물을 감상하기 위한 4개의 정자 중 봄 정자입니다. 산기슭의 화단에는 모란이 활짝 피고 향기가 납니다. 산에는 큰 단풍나무와 수령 100년 된 노간주나무가 있어 산뜻하고 우아한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계절 식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중앙 정원의 4개 정자는 '사계절의 풍경이 다르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는 예술적 이념을 불러일으켜 눈을 즐겁게 한다.
송풍수관은 '소나무 바람소리를 듣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물정자는 뾰족한 사각형 지붕과 닫힌 공간을 갖고 있으며, 복도에 있는 작은 문을 통해 출입이 가능하며, 나머지 3면은 반벽, 반창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지붕 처마는 매우 크고 처마 장식은 특히 높아 우아하고 우아하며 가벼운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건물 전체가 일반적인 남북 방향을 따르지 않고 45도 각도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물은 햇빛으로부터 보호되고 통풍이 잘 되며 여름에 보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정자 옆에는 흑송이 여러 그루 심어져 있어 바람이 불면 소나무 가지가 흔들리고 소나무 파도 소리도 들리는 독특한 풍경이다.
여기의 소나무 바람 소리는 정원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풍경을 돋보이게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자에는 "가을 달이 포효하는 소나무 바람이있는 정자"라는 필기체 명판이 있습니다. 청나라 서예가 Zha Shibiao가 이곳의 보름달을 강조한 수상 정자에는 가을 바람이 고대 소나무에 불어오고 소나무 바람이 휘파람을 불며 풍경이 조용하고 훌륭합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겨울의 세 친구'로 알려져 있다.
소나무는 추위에도 시들지 않고 사계절 내내 푸른 나무이다. 소나무의 씩씩하고 서투른 자세는 종종 그림으로 표현되며, 중국 정원의 주요 수종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반사관은 겸손한 관리자 정원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못 근처에 서있는 2층 건물입니다. 물을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는 반사관과 이량정은 수면을 서로를 바라보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반사탑에서 남쪽을 바라보면 녹지에 자리잡은 이량정이 보입니다. 북쪽의 일량정에서 다른 각도에서 보면 맑은 물에 반사탑이 비쳐 보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바라보며, 발걸음마다 풍경을 바꾸는 수식 정원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방향이 다르면 사람들이 느끼는 아름다움도 다르기 때문에 당나라 고변의 시 '탑이 연못에 비친다'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아래층은 정원 주인이 Wen Zhengming과 Shen Zhou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지은 'Wen and Shen 숭배의 Zhai'입니다. Wen Zhengming과 Shen Zhou는 모두 명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였습니다. 방의 두 벽에 박힌 두루마리 돌에는 Wen Zhengming과 Shen Zhou의 초상화가 있고 Wen이 쓴 "Wang 's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도 있습니다. 정밍. 중앙에는 6개의 은행나무 망창문이 있고, 망창문에는 양주팔기 중 한 명인 정반차오(鄭板橋)의 글과 '뿌리 없는 대나무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Fucui Pavilion은 Liting 북서쪽 물 건너 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정원에서 가장 높은 지점입니다. 팔각형의 2층 건물로 사방에 창이 있어 정자에서 밖을 내다볼 수 있습니다. 소위 떠 다니는 녹색은 녹색 물, 녹색 산, 푸른 하늘을 의미합니다. 송나라 소식이 『화음기자유』에 지은 시에는 “세 봉우리가 하늘을 지나 하늘이 푸르고 네 줄의 나뭇잎이 문에 비치는 태양을 바라보고 있다”고 했다. 배를 타고 세 봉우리를 지나면 하늘이 멀리 떠 있는 것처럼 작아 보인다는 뜻이다. 푸른 산 위에는 배가 움직이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배의 창문을 통해 다른 풍경이 보였다. , 태양이 점차 기울어졌습니다. 산 아래에서 산 정상의 정자를 올려다보았을 때의 시각적인 느낌입니다. 푸른 나무가 우거진 언덕 위에 우뚝 솟은 정자와 그 위치를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태평천국 시대에 부추이각은 종왕저택의 망루이자 보초가 보초를 서던 곳이었습니다. 당시 높이는 3층이었으나 정원복원기간에 2층으로 재건되었다.
푸추이정을 지나 남쪽으로 가면 양쪽으로 연못을 마주하고 앞에 단이 있는 유정정이 있는데, 정자 이름은 '연꽃이 귀를 기울이게 놔두다'라는 시적 의미에서 유래됐다. 빗소리에”(당나라 이상인의 작품) 늦가을, 시든 연꽃에 비가 내리면 이곳 난간에 기대어 톡톡 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물 위의 청량하고 맑은 소리는 차갑고 쓸쓸한 시적 느낌이 독특하다. 정자의 날아다니는 덮개와 부채는 세심하고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어 정원에서 가장 아름답게 장식된 건물입니다. 날아다니는 덮개는 은행나무를 속으로 파고 소나무, 대나무, 매화, 새의 문양으로 장식하였으며, 구성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기법이 절묘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눈썹에 있어요." 부채에 있는 구름용 문양은 태평천국 종왕궁의 유물로, 문양 전면에는 세발톱 용이 화를 내며 쳐다보고 있고, 구름과 안개에 둘러싸여 있어 모양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생생한. 유정각 남쪽에는 물을 향한 플랫폼이 있으며, 멀리까지 퍼지는 연기파가 정자와 멋진 대조를 이루며 물에 비친 서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가면 나무 아래 부채를 펼친 듯한 정자가 보입니다. 이것은 "당신과 함께 앉아있는 사람"이라는 매우 독특한 것입니다. 정자는 물을 따라 세워져 있으며, 멀리서 보면 지붕, 문, 창 개구부, 돌 테이블, 돌 벤치, 천장, 갓, 벽의 명판을 볼 수 있습니다. , 반기둥이 모두 부채꼴 모양을 하고 있어 '부채전'이라고도 불립니다. 소동포의 시 "누구와 함께 앉아 있는가? 밝은 달, 바람, 나"에서 "누구와 함께 앉아 있는가?"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는 풍경과 연결되어 초월을 갈망하는 정원주의 냉담한 기질을 보여준다.
독특한 구조도 이 '내가 누구와 함께 앉아 있는 정자'에 독특한 시각을 부여하는가? 정자, 리정(Li Pavilion) 프레임에는 정자의 양쪽 문틀 안과 밖을 바라보는 의도하지 않은 그림이 형성되고, 한쪽은 삼십육원양정을 마주하고, 다른 쪽은 반사탑을 반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 안에 있는 것은 흥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자에 있는 사람들은 난간에 기대어 270도 전망을 즐길 수 있고, 그림 속 풍경이 되기도 한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Xuan의 물 건너편 수로에 서서 뒤돌아 보는 것입니다. Xuan의 부채꼴 지붕은 뒤에있는 언덕에있는 Li Pavilion의 지붕과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거꾸로 된 대형 부채를 교묘하게 형성합니다. 이정의 돔은 손잡이이고, 정자의 능선 타일은 부채꼴 뼈이며, 누구와 함께 앉든 정자 지붕은 부채 표면입니다. 누각과 누각의 지붕을 이용하여 완전한 부채를 형성한 이러한 배치는 상형적이고 자유분방한 공간 처리 기법으로 일상적인 스타일을 깨고 독특하다.
서정원 서쪽정원의 주요 건물은 서십육원숭이정과 십팔만다라정이다. 이 홀은 일종의 고대 건축 양식의 원앙 홀입니다. 외부에서 보면 건물처럼 보이지만 내부에는 칸막이와 걸이를 사용하여 홀을 남쪽과 북쪽으로 나누며 한쪽은 평평한 기둥으로 만들어집니다. 북쪽과 남쪽 현관을 합쳐서 형성된 것 같습니다. 남쪽의 18만다라 꽃정은 겨울과 봄에 따뜻함을 유지하기에 적합하고, 북쪽의 36원앙오리정은 연꽃을 감상하고 여름에는 시원함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중국 고전 정원은 주거지가 집중되어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