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기 가사가 있는 서화대구란 무엇인가요?
인기 가사가 있는 서화대구란 무엇인가요?
Xihe Dagu의 원래 이름은 Meihua Diao Dagu이며 Hejian Dag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화민국의 이름을 따서 천진의 서화대구(Xihe Dagu)로 명명되었습니다. 선자 서예와 목고를 기반으로 19세기 말에 형성된 허베이성(河北省)의 주요 음악형식이다. 초기의 유명한 예술가인 마삼이(Ma Sanyi)는 나무판을 배판으로 바꾸고, 반주 악기도 단삼현에서 장삼현으로 바꾸었으며, 창법에도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다양한 학파가 생겨 청나라 말기에 이르러 중국 동북부, 산둥성 등지로 퍼졌다. Xihe Dagu는 주로 랩과 랩에 관한 장편 도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80개 이상의 앨범과 60개 이상의 중형 도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설씨장군', '양씨장군', '호씨장군'이 가장 널리 유통되고 있으며, '삼대장군'이라는 말도 있다. 황금 양 가문, 은 호 가문, 끝없는 옛 설 가문".
'설씨장군' 책에는 '설인귀의 동방정벌', '설정산의 서정벌', '설강의 당반역', 속편인 '설뢰의 정벌' 등이 수록되어 있다. 북쪽". "양 가문의 장군"이라는 책은 원래 양지예, 양옌자오, 양종보의 3대에 대한 이야기만 담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천진 예술가들은 두 세대를 찬양하는 "호양허빙"과 "소오호"라는 두 권의 책을 편찬했습니다. 영웅 Yang Wenguang과 Yang Huaiyu의 영웅입니다. 동북 예술가들이 후속작을 완성하고 "양가의 전편"을 안무하고 공연했으며, 속편으로는 "양시한이 북을 쓸다", "양금보가 산을 내려오다", "양재흥이 아버지를 찾아다닌다" 등이 있습니다. ", "양만탕 청년장군" 등이 있다. 한 시에는 10대에 걸친 양씨의 영웅을 칭송한 시가 있는데, 이는 일년 내내 지속된다고 할 수 있다. 요양의 유명한 예술가 시창링(Shi Changling)은 "좌전의 봄과 가을", "영웅의 봄과 가을", "관월의 봄과 가을", "은상자 봄과 가을" 등 6권의 "봄과 가을" 책을 독점 소장하고 있습니다. ", "Zouma Chunqiu"및 "Fengjian 봄과 가을". 이 책은 역사와 신화가 결합된 책으로, 주로 춘추전국시대의 세 전설적인 인물, 즉 오자서(吳子紀), 무연종려춘(吳延忠孝), 손빈(孫室)을 묘사하고 있다. 6개의 '봄과 가을' 시리즈는 1년 동안 지속된다고 할 수 있다.
서화대구가 쓴 장서는 대부분 초기의 '옷대책'이었다. 중화민국 이후 조옥봉(趙玉峰), 성복전(縣富泉) 등은 평론가들로부터 『대오의(大五實)』, 『소오의의』, 『쌍진(雙眞)·구장로십의(十忠十)도』 등 많은 '짧은 책'을 배웠다. ", "청 거짓말 이야기"및 기타 책. 그 중 '소오정'에는 '삼장로', '사영웅' 등의 캐릭터가 추가됐고, '흰눈썹 서량이 기술을 배운다' 등의 줄거리도 추가됐다.
'도둑전설'은 '진경전', '나성판매선', '삼천진', '산성장' 등 18권의 '외부도서'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유공사건』은 『선풍사건』, 『까마귀의 불평』, 『꽃개의 불평』, 『머리의 재판』, 『나라를 벌거벗기』, 그러므로 "끝없는 "도둑 전설"과 끝없는 노래가 있습니다. "완성된 "유공의 사건"". 책에는 200편이 넘는 단편소설이 실려 있으며, 자주 부르는 노래로는 '하늘의 파멸', '대서방', '영룡탑', '앵무새시' 등이 있다.
매화곡은 허베이성 발음을 중심으로 창법이 풍부하고 민요를 많이 흡수하고 있으며, 그 중 토우반, 일반 투판, 격식 있는 삼판으로 나누어진다. , 두 번째 팬은 돌출 보드, 이중 높이 보드, 흐름 보드와 같은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콜로라투라가 많고 가사도 대중적이며 매끄럽다. 그러나 일부 아티스트는 즉흥적으로 긴 랩을 선보일 때 욕설도 있기 때문에 먀동린은 "저속한 단어와 문구가 많다"고 말했다. 짧은 단락에는 모두 정확한 단어가 있으며 중간 부분의 "Bada Gun'er"도 개요가 정확하고 단어도 정확하여 비교적 문학적입니다.
아티스트들은 '말하기, 노래하기, 해설하기, 구호하기, 연주하기, 타악기, 배우기, 연주하기' 등 생동감 넘치고 유연하며 다양한 연주 실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저학년층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서화 북계의 옛 예술가들의 소문에 따르면, 청나라 말기 심양에서 유일하게 알려진 연주자는 3대 예술가 장팅루이(1891-1968)였으며, 그의 무대 이름은 장잉순(張泉千) 중 한 명이었습니다. 당시 "백 이글스(Hundred Eagles)"로 알려진 예술가. 집착할 정도로 서예를 공부해 '장모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1911년 혁명이 일어나기 직전, 그가 심양에 왔을 때 그의 나이는 고작 스무 살이었습니다. 이 분은 민국 이후 흑룡강에 가서 공연을 하다가 강북에서 유명해졌습니다.
먀오동린은 자신의 저서 <심양백시>에서 대나무 가지에 관한 시를 썼다.
철판이 계속 손으로 두드리며,
높은- 불타는 은빛 촛불이 아트리움을 밝혔습니다.
매화는 봄바람의 선율이고,
황금나라 사람들은 밤새도록 듣는다.
그의 메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습에 따라 나는 대고숙이 연주하는 매화 선율을 듣는 것을 좋아하고 아내는 그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봄과 가을의 아름다운 날마다 꽃이 피면 그리고 달이 아름답다고 하면, 부유한 집안의 사람들, 특히 부유한 집안의 사람들은 그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밤새도록 쇠를 두드리는 소리와 북을 치는 소리가 계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철판 위에서 연주하는 매화곡 북입니다. Liu Shiying과 Miao Donglin의 설명은 Dagu, 특히 매화 노래를 경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우아하게 노래하는 제자들의 책을 듣는 데 익숙했지만 대중적인 가사를 기반으로 한 매화 노래 Dagu를 싫어했습니다. 포크 랩에.
광서 22년(1896년) 성경문성학이 간행한 『각홍류』의 한 구절을 살펴보자.
가장 짜증나는 매화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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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쇠조각을 들고 입 안에서는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요란한 소리를 냈다.
살갗을 두드리는 물고기 북 소리는 더욱 듣기 어렵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여기서 우리는 여전히 매화곡에 대해 강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시 문인들은 매화가곡을 싫어했지만, 많은 하층민들은 장서를 노래하는 데 특화된 이 매화가곡을 좋아했습니다. 그 언어는 대중적이며, 노래는 활기차고, 이야기는 우여곡절이 많으며, 전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반 청중은 이야기가 역사적으로 정확한지 또는 단어가 "저속한"지 여부에 관심이 없습니다. 청중마다 취미가 다릅니다. 송나라 음악계에서 "노래는 젊은이들만 끌어당기고, 도진의 노래는 마을 사람들만 끌어당긴다"라는 두 가지 유명한 속담처럼, 여기에 세련된 민속 예술과 대중 예술의 차이가 있습니다. 동치 시대에 매화곡이 요녕성에 소개된 후, 이 노래는 중화민국 전역에 꽃을 피웠습니다. 오페라의 핑시 오페라와 마찬가지로 허베이에서 시작되어 중국 동북 지역에서 발전했습니다. 문인을 거부한다고 해서 그들의 발전이 멈출 수는 없습니다.
하오옌팡이 시허다구를 노래하다
1940년대까지 중국 동북부의 많은 대, 중소 도시에서는 시허다구 예술가들이 찻집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그러나 농촌 지역으로 확산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중국 동북부의 광대한 농촌 지역은 여전히 동북북 연주자들의 전쟁터이다.
1925년, 두 명의 유명 예술가 장스청(張十成)과 장스더(張十德)가 서화대구의 '청가문' 공연을 위해 펑천 타쯔거우 지역에 왔고, 그들은 '불동굴'에 들어갔다. 다음 해에 그들은 선생님인 Mr. Cheng Helan을 Fengtian에 초대했습니다. Cheng 씨는 낮에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밤에는 미술을 가르칩니다. 노인은 동북쪽에 산문을 열고 성세장(成師長), 천석계(蔡十節), 채석군(蔡十君) 등 많은 제자를 모집하였다. Cheng Helan의 남동생 Yang Shiyou는 이야기를 할 때 기꺼이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목숨을 바친 양"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자를 받아들였을 때 '시'라는 단어를 취했어야 했는데, '시'와 '시'가 발음이 같기 때문에 '푸'라는 단어로 바꿔서 '푸' 4대에 걸쳐 전해주었다. , Qi, Lian 및 Zeng". "Fu" 세대의 예술가로는 Guo Fuhai, Bang Fulai, Li Fuyuan, Zhao Fuyuan(Zhao Yufeng), Cheng Futian 및 Cheng Funong 등 6명의 주요 제자가 있습니다.
Hao Pai Xihe Dagu의 창립자 Hao Yingji 씨
Hao Pai Xihe Dagu의 창립자이자 유명한 Xihe Dagu 배우 Hao Qingxuan 씨의 장남
서화대고 때문에 1930년대 이후 동북지방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많은 예술가들이 대련, 봉천 등지에서 공연을 펼쳤다. 그 중 "메이가먼(Meijiamen)" 아티스트는 "덕(De), 청(Qing), 티안(Tian) 및 샹(Xiang)"의 4대에 걸쳐 계승되었습니다. "청(Qing)" 세대의 아티스트 리칭하이(Li Qinghai), 리칭시(Li Qingxi)(나중에 스토리텔링으로 변경), 조칭산(Zhao Qingshan) 등이 공연했습니다. 심양 및 기타 장소에서. "청 가문"의 "기"세대 예술가 왕치런은 심양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나중에 스토리 텔링으로 변경). 메이와 청의 두 종파 외에도 레이병안 등이 공연을 위해 랴오닝에 왔습니다. 산둥파의 "리" 세대 예술가로는 왕리헝(Wang Liheng), 송리장(Song Lizhang), 장리칭(Zhang Liqing) 등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아들 Hao Qingxuan 및 Hao Qingguo와 함께 Hao Yingji, 딸 Hao Yanchun, Hao Yanfang 및 Hao Yanqing과 함께 온 가족과 함께 심양에 왔습니다. Zhang Dianshan은 그의 아들 Zhang Shuhui 및 Zhang Shuling을 데리고 왔습니다. 그의 딸 Zhang Xiangting, Zhang Xiangjun, Zhang Xianglan 및 Zhang Xiangyu; Wang Fuyi는 그의 아들 Wang Laijun, Wang Laixin, Wang Laiyin과 그의 딸 Wang Xianggui를 데리고 선양에 정착했습니다. 또한 Nie Tiansheng, Xu Zhengxia 등과 같이 한때 Xihe 드럼을 부르는 것으로 전환한 Fengtian 드럼 아티스트도 몇 명 있습니다. 유명한 Xihe 드럼 아티스트로는 "Three-Pole Big Flag"와 "Black and White Two Girls"가 있습니다.
호씨 서화대구 후손과 하오씨 다섯 자매의 단체 사진. 앞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Hao Yanfang(4번째), Hao Yanzhen("Nankou School" 지도자와 같은 오래된 종파 예술가), Hao Yanchun(둘째) 뒷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Hao Yan의 "Bing" 세대 예술가 Cheng Bingquan, Qing(다섯째), Hao Yanxia(셋째)가 있습니다.
Zhao Yufeng(1883-1972), 예명 Zhao Fuyuan은 허젠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허베이 성. 어릴 때부터 형인 조쌍음(趙站印)에게 미술을 배웠고, 후에 양시우(楊君)의 제자가 되었다. 어렸을 때 베이징에서 공연을 하다가 쿤푸칭(Qun Fuqing)의 스토리텔링 "시공안(Shi Gongan)"을 몰래 연구했으며, 또한 판청리(Pan Chengli)의 스토리텔링 "삼영오의"를 드럼 대본에 이식했는데, 이는 서화대곡 랩에서 최초로 발생한 일이다. 짧은 비트 스크립트". 그는 또한 "북 황제"인 Liu Baoquan의 Jingyun 북 노래 방법을 Xihe 북에 통합했습니다. 민국초기 심양에서 공연을 하던 중 유명한 이야기의 대가인 양전치(梁泉治)의 지도를 받아 예술적인 기량이 크게 향상되었다. 그는 또한 Gao Fu'an으로부터 경극 무술을 배우고 이를 스토리텔링 공연에 적용하여 말하기, 노래, 연기 및 연기를 통합하는 조 스타일 북 서예 예술을 형성했습니다. 천진에서 공연할 때 그와 Cheng Futian, Huang Fucai는 "서화북의 삼기"로 알려졌습니다. 1927년경 그는 천진에서 "운산오조(雲shan Wuzhao)"로 알려진 주비운(Zhu Feiyun), 전치산(Tian Qishan), 장치우(Zhang Qiwu), 이치조(Li Qizhao) 등 4명의 주요 제자들을 받아들였습니다. 해방 후 중국 동북지방 각지에서 공연을 펼치며 《어부의 증오》 등 신곡을 불렀다. 1956년 안산민속예술단에 입단하여 말년에 교직에 전념하였고 황치빈(黃左吉)이라는 제자를 두었다. Shan Tianfang, Liu Lanfang 및 다른 사람들은 모두 그의 가르침으로부터 혜택을 받았습니다.
청푸텐(Cheng Futian, 1904-1940)은 허베이성 징하이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Cheng Feng은 광서제 통치 기간 동안 내시들에게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궁전에 왔습니다. 그와 그의 형 Cheng Fulin, 그의 남동생 Cheng Fulin은 모두 Yang Shiyou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그는 노래와 노래를 잘하고 "대 오의", "소 오의"와 같은 책에 대한 이야기를 잘합니다. 그가 언급한 책 '소오의'에는 '삼장로', '사영웅' 등의 등장인물이 추가됐고, '흰눈썹 서량이 기술을 배운다' 같은 줄거리도 추가됐다. 그는 1933년에 다롄으로 건너가 2년 뒤 선양에서 공연하면서 광둥성에서 유명해졌다. 그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것이 안타깝습니다.
황푸차이(1909-1951)는 허베이성 다청현 출신으로 유명한 서허 북 명장이자 양시우의 제자였으며 1930년대 천진에서 유명해졌고 선양 등에서 공연했다. 1940년대 초 중국 동북부 지역. 해방 후 안산에 정착했다. 그는 『오왕조와 당나라』, 『양씨장수』, 『팔의』, 『불의억압탑』, 『명나라 영웅』, 『연왕(燕王)이 북을 휩쓸다』, 『이신구장로십의』등의 저서가 있다. 그의 아들 황빙강(Huang Binggang)은 그의 실제 전기를 얻었고 나중에 유명한 이야기꾼이 되었습니다.
왕샹귀(1916~1979) 여, 허베이성 바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Wang Fuyi와 그의 형제 Wang Laijun, Wang Laixin 및 Wang Laiyin은 모두 북 서예가입니다. Wang Xianggui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 미술을 공부했으며 나중에 Liu Fuxuan의 교사가되었습니다. 그녀는 14세에 무대에서 유명해졌으며 "백인 소녀"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뛰어난 가창력과 날카로운 눈빛, 울려퍼지는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특히 말솜씨가 뛰어나다. 스토리텔링 언어가 기발하고 줄거리가 세밀하며 캐릭터가 생생하다. 그녀가 선양의 Huibinxuan Teahouse에서 공연했을 때 찻집은 그녀를 위해 소나무 가지 아치형 입구를 만들고 네온 조명을 사용하여 그녀의 공연을 광고했습니다. 그녀는 "양씨장군", "호씨장군", "명나라영웅" 등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1955년 하얼빈에 정착했다. 1958년에는 제1회 전국민속예술공연에 참가하였다. 그의 아들 Shan Tianfang은 나중에 유명한 스토리텔링 배우가 되었습니다.
1940년대 후반 현악기 연주자의 부족으로 인해 많은 서허 북 배우들이 스토리텔링으로 전환했습니다. 해방 후에도 여전히 서화대곡을 고집하는 사람은 정부농뿐이었다. '문화대혁명' 이후에도 그는 돌아와서 이야기로 전환했다. 여배우 중에서 하오옌팡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가장 유명해졌습니다. 그녀는 중국음악협회 요녕부 부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