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구의 다양한 문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서구의 다양한 문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17세기와 18세기 전반 유럽의 군주제 시대에 유행했던 문학사조 또는 문예학파. 창작 실천과 문학 이론 측면에서, 그 대표자들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학과 예술을 모방해야 할 숭고한 모델로 간주하고, 주제, 플롯, 이미지 및 창의적 경험을 흡수하여 새로운 역사적 내용을 제공합니다. 고전주의라는 단어가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프랑스는 유럽 고전문학과 예술의 중심지이다. 17세기 초부터 말베트 등 프랑스 시인들은 모든 방언과 속어에 반대하고 프랑스 고전 문학 언어의 규범을 확립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비극 '소포니스베'에서 시인 멜레는 이탈리아 학자들이 제안한 세 가지 통일성, 즉 줄거리의 단서, 시간, 장소의 원리를 최초로 실현한 인물이다. 이것이 고전 극작가 창작의 기본 기준이다. 프랑스 문학 이론가 N. Boileau의 『시 예술』은 고전주의 문학 및 예술 선언문의 성격을 지닌 중요한 논문으로, 수십 년간의 프랑스 고전 창작 실천을 요약하고 정리하며 문학과 예술이 인간을 포함한 “자연을 모방”할 것을 요구합니다. 자연), "궁궐을 연구하다", "도시를 이해하다", 장르(서사, 비극, 희극 등)를 명확한 경계로 구분하고, 각 장르를 엄격하게 규정하는 것은 데카르트의 합리주의이다. 최고의 미적 원리. 프랑스 문학의 고전주의 대표로는 Corneille, Racine, Boileau, Molière, La Fontaine 등이 있습니다. 회화의 대표로는 Poussin, Leblanc, David 등이 있습니다. 건축의 대표로는 Mansart, Le Nôtre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정치적으로 왕권을 지지했고, 그들의 작품에는 민족 통합을 옹호하고 민족 분열에 반대했으며, 국가 전체의 이익에 종속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고상한 사회적 이상을 추구하는 전형적인 인물을 창조했습니다. 그들의 창작물은 기본적으로 법원 서비스에 봉사했으며 민속 문학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취했습니다. 고전주의는 합리성과 보편성, 플롯의 집중과 단일성을 지나치게 강조하기 때문에 개성을 무시하고 형식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다비드의 『호레이쇼 형제의 맹세』는 고전주의 회화의 대표작이다.

1820년대부터 고전주의 사상사조는 거의 유럽 전역으로 퍼졌다. 영국 대표로는 왕정복고 시인 존 드라이든(John Dryden)과 Boileau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시인 포프(Pope)가 있었다. 독일의 대표자는 호레이스, Boileau 등의 견해를 바탕으로 "독일인을위한 비평의 시학에 관한 에세이"라는 논문을 쓴 Johann Gottschede입니다. 러시아 고전주의는 눈에 띄는 아이러니와 약화 경향으로 인해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학적 대표자는 Sumarokov, Lomonosov 및 Kontemir 등이며 건축 대표자는 Kazakov 및 Voronitsyn입니다.

낭만주의

낭만주의

문학과 예술의 기본적인 창작 방법과 스타일로 사실주의와 함께 문학사에서 두 가지 주요 사상 경향을 이룬다. 문학과 예술. 낭만주의(English Romantic)라는 단어는 남부 유럽의 일부 고대 로마 지방의 언어와 문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다양한 방언은 원래 라틴 방언과 지역 방언이 혼합된 것이었고 나중에 로망스 언어로 발전했습니다. 11세기와 12세기에는 지역 언어 문학에 등장하는 수많은 전설과 발라드가 로망스어로 쓰여졌습니다. 이 작품들은 중세 기사들의 마술적 행위, 기사도 정신, 신비로움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지닌 이야기들은 나중에 로맨스, 즉 기사 이야기 또는 전설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낭만주의는 문학, 미술, 건축, 음악 및 기타 예술 분야에 반영됩니다.

창의적인 방법과 스타일로서 낭만주의는 현실 표현에 있어서 주체성과 주관성을 강조하고, 이상세계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창작의 최우선 가치로 감성과 상상을 우선시하며, 열정적인 언어와 초월적인 현실을 자주 사용한다. 상상과 과장을 통해 이상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의 문학, 예술 창작물은 태초부터 이러한 특징을 갖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굴원(Qu Yuan)과 리바이(Li Bai)의 시, 우첸겐(Wu Chengen)의 소설 『서유기』, 독일의 괴테와 쉴러, 프랑스의 휴고와 조르주 상드, 중국의 바이런과 셸리의 작품 등이 있습니다. 영국 등은 모두 뚜렷한 낭만주의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 유럽에서는 문학적, 예술적 경향으로 낭만주의가 등장하여 유행했다. 부르주아 혁명의 시대였습니다. 부르주아지는 인격의 해방과 정서적 자유를 요구했고, 정치에서는 봉건주의에 저항했으며, 문학과 예술에서는 고전주의의 족쇄에 반대했습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낭만주의가 등장했습니다.

낭만문학 낭만주의 정신은 문학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다. 프랑스에서 낭만주의의 선구자는 감정의 우위와 인간 본성의 선함을 주창한 루소였다. 작가 그룹은 "자연으로의 회귀"라는 그의 슬로건에 응답하고 자연에 대한 감정을 창작물에 표현하고 자연의 매력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것들, 자유의 이상, 시골에 대한 사랑, 추구 및 애착을 표현했습니다. 초기 프랑스 낭만주의의 대표자는 샤토브리앙이다. 그의 창조물은 과거의 이상을 기억하고, 종교의 힘을 장려하며, 강한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1800년에 스타 부인은 낭만주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소개한 책 "문학에 관하여"를 출판했습니다. 이 작품과 또 다른 작품 'On Germany'에서 그녀는 낭만주의 민족주의 문제를 제기하고 프랑스 낭만주의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Victor Hugo의 "Cromwell" 서문과 "Hernani"의 성공은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승리를 의미합니다. 위고의 작품은 웅장하고 이상주의적 색채가 강하며 중산층과 하층민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하고 있는 프랑스와 유럽 낭만주의 문학의 걸작이다. 유토피아적 사회주의 이상을 표현하고 돈의 전능한 악을 폭로한 조르주 상드의 소설 역시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뛰어난 작품이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낭만주의는 독일과 영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낭만주의의 가장 초기 주요 징후는 독일의 Sturm und Drang 시대였습니다. 슐레겔 형제는 18세기 마지막 수십 년 동안 독일 낭만주의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Schlegel 형제가 편집한 저널 "Athenaeum"은 예나 낭만주의(Jena Romanticism)로 알려진 낭만주의 운동의 선전과 이론적 구축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들은 개성의 해방을 요구하고 창작의 자유를 옹호하며 다양한 예술의 경계를 무너뜨릴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낭만주의 이론은 주관적 이상주의와 종교적 신비주의의 색채가 강하다. 독일 낭만주의의 또 다른 분파는 하이델베르그 학파였습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아르님(Arnim), 브렌타노(Brentano), 그림 형제(Brothers) 등이 있는데 이들은 민속문학을 중시하고 민요와 동화를 수집하기 위해 민속에 깊이 빠져 낭만주의 문학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호프만, 홀더린, 하이네, 괴테, 쉴러 등의 창작물도 독일 낭만주의 문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국 낭만주의의 주요 대표자는 레이크사이드 시인 Wordsworth, Coleridge 및 Southey입니다. Wordsworth는 "Lyric Ballads"의 재인쇄 서문에서 시를 "강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분출"로 간주했습니다. 이 서문은 나중에 영국 낭만주의 시인들의 선언문이 되었습니다. 19세기 초 영국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자는 바이런(Byron), 셸리(Shelley), 키츠(Keats)였다. 그들은 봉건 교회의 권력을 비판하고, 자유와 진보를 위해 투쟁하는 민주적 경향을 보여 주었으며, 낭만적인 시의 형식과 리듬을 예술적으로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했습니다. 소설 속 대표 인물인 스콧은 역사적 사건과 대담한 상상력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다채로운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다. 러시아 시인 주코프스키는 서유럽 낭만주의의 영향과 고양 아래 19세기 초 고전주의의 규범을 깨고 아름다운 서정시와 서사시를 많이 창작했는데, 이는 러시아 낭만주의의 부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Decembrist 시인과 Pushkin 및 Lermontov의 초기 낭만주의 창작물은 혁명적 열정으로 가득 차 있었고 반권위주의 사상을 찬양하고 자유를 위해 투쟁했으며 러시아 낭만주의 문학의 뛰어난 대표자였습니다. 동유럽 낭만주의 문학은 폴란드 혁명 시인 A. Mickiewicz와 헝가리 혁명 시인 S. Petofi로 대표됩니다. 그들의 창작물은 독특한 애국심과 강한 민족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9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낭만주의 문학은 점차 사실주의 문학으로 대체되었다.

낭만주의 미술 1860년대와 1870년대 로마의 일부 화가들은 신고전주의 미술의 엄격한 학문적 원칙을 넘어서 다양한 길을 모색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위스의 앙리 푸젤리(Henri Fuseli)는 이상한 변칙성을 그린 그림으로 가장 뛰어난 인물이다. 그의 그림 "꿈의 악마(The Dream Demon)"는 사고의 비합리적인 힘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영국의 화가이자 시인인 블레이크는 기독교 신화를 바탕으로 치밀하게 구성된 우주론을 전개했으며, 그의 수채화 기법은 절묘했습니다. 후대 화가인 Constable과 Tyner는 수채화 기법의 생생함을 오일과 결합했습니다. Constable은 대기의 빛과 색상의 복잡성을 탐구하면서 영국의 시골 풍경을 그렸습니다. Tyner는 빛의 자연스러운 효과를 활용하여 보는 사람이 마치 그림과 함께 헤엄치는 것처럼 장면에 몰입할 수 있는 역동적인 구성을 만듭니다. 독일의 풍경화가 Runge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개인의 영적 기질을 일반적인 자연적 영성의 일부로 묘사하려고 했습니다. 프리드리히는 독실한 종교인이었습니다. 그는 외로운 나무나 하늘 높이 솟아오른 십자가와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자연과 영혼에 대한 존경심과 경외심을 암시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역사적, 문학적 주제를 사용한 주요 낭만주의 화가는 들라크루아(Delacroix)였다. 그는 색과 빛을 실험하는 것 외에도 강렬한 붓놀림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이국적인 주제, 특히 북아프리카 사막의 유목민 생활에 매료되었습니다. 동물의 삶에 대한 그의 열정적인 묘사는 동시대 사건을 주제로 선택하는 데 있어서 혁명적이었던 Géricault와 유사한 관심을 반영합니다.

들라크루아의 "미솔렌키 폐허 위의 그리스"(유화)

낭만주의 건축 낭만주의는 건축에 대한 초자연적인 관심과 이국성을 추구하는 데서 나타난다. 1860년대부터 1830년대까지의 기간은 낭만주의 이전 건축이라고도 알려진 낭만주의 건축 발전의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중세 성 스타일의 저택과 동양적인 건축 스케치까지 등장했습니다. 183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는 낭만주의 건축의 제2단계로서 건축창작의 한 경향으로 발전하였다. 중세 고딕 건축 양식을 추구했기 때문에 고딕 복고 건축이라고도 불립니다. 낭만주의 건축은 주로 교회, 대학, 시청 등 중세 시대에 존재했던 건물 유형으로 제한되었습니다. 그것은 여러 나라에서 다르게 발전합니다. 영국은 낭만주의 건축의 발상지입니다. 가장 유명한 건축 작품은 런던의 영국 국회 의사당, 세인트 자일스 교회, 맨체스터 시청 등입니다.

낭만주의 음악 음악적인 면에서 낭만주의의 특징은 작곡과 연주 모두 개성과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둔다는 점이다. 이러한 변화는 부분적으로 음악가의 사회적 지위 변화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17세기 작곡가들은 귀족 후원자들을 위해 작곡을 의뢰받은 반면, 18세기 작곡가들은 도시 콘서트 청중들에게 의존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베토벤은 그의 음악적 재능이 기본적으로 고전적이기 때문에 고전시대, 낭만주의 시대와 연결되지만, 그는 자신의 음악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며 자기표현의 중요한 본보기가 되는 수단으로 여긴다. 19세기의 작곡가들. 일반적으로 C.M. von Weber는 진정한 낭만주의 작곡가의 시작이라고 믿어집니다. 그는 "마법의 총탄"으로 독일 낭만주의 오페라를 확립했고, 이어서 슈베르트, 베를리오즈, 멘델스존, 쇼팽, 리스트, 바그너 등 수많은 작곡가들이 탄생했습니다. 그들은 예술곡, 타이틀교향곡, 피아노곡, 교향시, 오페라 등 새로운 낭만주의 장르를 창조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로맨스든 기악이든 음악의 낭만주의 정신은 종종 시, 동화, 민담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낭만주의 음악 작품의 형식적 구조는 보다 자유롭고, 의식적으로 단편적이거나 즉흥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원거리 화성과 음조 관계에 대한 탐구는 화성 언어를 크게 확장합니다. 낭만주의 이상을 가장 생생하게 구현한 19세기 그랜드 오페라는 강한 민족주의, 영웅에 대한 존경, 기괴한 세트와 의상, 서정적인 음악, 낭만주의 음악의 교향곡과 성악 요소가 보여주는 기교로 구성되었습니다.

리얼리즘

리얼리즘

1830년대 이후 유럽 문학과 예술의 지배적인 문학 사조와 학파도 문학 창작 방법의 원리와 원리를 가리킨다. .

발전사 독일 시인 실러는 1789년 4월 27일 괴테에게 보낸 편지에서 미학적 의미로 '현실주의'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했다. 1850년 9월 21일, 프랑스 작가 장 플뢰리는 『질서』에서 프랑스 화가 쿠르베의 『미술의 사실주의』를 평론하는 글을 게재했다. 1855년 파리에서 세계박람회가 열렸을 때 쿠르베의 그림 두 점이 주최측에 의해 얕잡아보여 선정되지 못했습니다. 쿠르베는 박람회 옆에서 자신의 작품을 개인전으로 열었고, 그 후 샹플뢰리는 소설가이자 평론가인 듀란티와 함께 ​​'리얼리즘'이라는 잡지를 창간했다(6호 발행). 1857년 에세이 "현실주의"의 서문에서 Champfleury는 발자크를 현실주의 방법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불렀으며 Dickens, Thackeray, C. Bronte, Gogol 및 기타 그룹의 이름도 나열했습니다. 영국과 러시아 작가들은 사실주의를 위해 프로그램적인 것을 제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주의라는 공식 명칭이 붙은 유럽의 문학파와 문학사조가 여기에서 유래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 리얼리즘이 형성되고 낭만주의를 대체하게 된 것은 사회사의 발전과 문학과 예술 자체의 발전에 깊은 이유가 있다. 현실에 직면한 진보적 작가들은 자신의 창작물에 사회의 실제 상황을 일부 반영합니다. 또한 19세기 자연과학 분야의 세 가지 주요 발견과 유토피아적 사회주의 교리의 확산은 모두 진보적 작가들이 객관적이고 비판적인 관점에서 세계를 관찰하도록 촉발시켰다. 그들은 더 이상 낭만주의 문학과 예술의 주관적 이상, 개인의 반항정신의 이상세계, 기이한 사건, 기이한 인물에 만족하지 않고 르네상스와 계몽주의 시대의 현실지향적 전통과 풍자적 경향에 관심을 돌렸다. 고전문학의. 프랑스의 메리메와 발자크, 독일의 호프만, 러시아의 푸쉬킨 등 원래 낭만주의적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을 창작했던 수많은 작가들은 모두 사실주의로 전환하여 여러 나라에서 사실주의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문학 경향이자 창작 원리로서 특징적 사실주의는 몇 가지 고유한 기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현실에 대한 객관적이고 구체적이며 역사적 묘사에 중점을 두고 인물과 환경 사이의 현실적 관계를 강조합니다. ②유형학은 사실주의 창작의 핵심이다. 유형화와 개인화는 분리될 수 없으며, 각 유형은 "이것"입니다. 발자크는 『휴먼코미디』의 서문에서 “인물뿐만 아니라 인생의 주요 사건도 모델로 표현된다”고 말했다. 모든 삶에는 상황과 전형적인 단계가 표현되는데, 이것이다. 내가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기준입니다." Belinsky는 Gogol의 소설이 "모든 진정성에서 현실을 표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③ 비판적이거나 폭로적인 내용이 많으며, 특히 사회의 어둡고 추악한 현상, 사회 하층민과 '작은 사람들'의 비극적 경험을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④ 예술적 형태와 표현기법에 있어서 생명은 그 기본 형태로서 그 자체의 형태로 반영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형태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그것은 광범위한 미학적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 과장, 부조리, 변형, 의식의 흐름 및 기타 기술의 사용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심리분석을 포함한 사회적 분석을 중시합니다. 사람들의 복잡한 내면 세계에 대한 심리적 묘사를 탐구하는 것은 예술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⑤ 이념적 기초는 일반적으로 부르주아적 휴머니즘이다. 그들은 사회의 어두움을 비난하고 하층민의 고통과 불평등한 지위에 공감하지만, 일반적으로 사회적 모순과 실제 관계의 실제 뿌리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성과 유럽 국가의 고르지 못한 정치, 경제 발전, 사회, 역사적 조건, 민족 문화 전통의 차이로 인해 현실주의 문학은 유럽 국가에서도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사실주의의 발상지이다. 스탕달의 초기 대표소설 『적과 흑』은 지방에서 수도까지, 사회의 밑바닥에서 상류층에 이르기까지 당시 프랑스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다양하고 복잡한 현실적 관계를 깊숙이 드러낸다. 프랑스 사회의 모순을 다룬 최초의 프랑스 사실주의 걸작이다.

발자크의 걸작 『휴먼코미디』는 나폴레옹 제국, 왕정복고부터 7월 군주제까지의 역사적 시기를 거치며 각계각층의 2,000여 명의 인물을 탄생시키며, 프랑스 사회, 특히 파리 상류층 사회의 뛰어난 역사를 제공한다. . 이후 프랑스 사실주의는 더욱 발전하여 플로베르, 모파상 등 뛰어난 작가들이 많이 등장했다. 플로베르는 소설 『보바리 부인』 등의 작품에서 교회와 귀족, 지주, 부르주아의 악행을 날카롭게 폭로하고 제2제정의 사회적 현장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모파상의 작품은 프랑스 사회의 타락과 암울함을 효과적으로 비판하고 부르주아 지식인의 복잡한 모순에 대한 심층적인 정신적 탐구를 수행했습니다. 영국의 사실주의는 1830년대와 1840년대에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디킨스의 소설은 영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점점 더 첨예해지는 노동과 자본의 갈등을 묘사하며, 하층민의 비극적 운명과 부르주아 계급의 위선을 드러낸다. Thackeray의 "Vanity Fair"와 같은 소설들은 19세기 초 영국 사회의 명예와 부의 추구, 부패와 기타 추악한 행위들을 생생하게 폭로했습니다. Gaskell 부인의 "Mary Barden", C. Bronte의 "Jane Eyre", Hardy의 "D'Urbervilles의 테스"는 모두 영국 사실주의의 걸작입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이후 버나드 쇼(Bernard Shaw), 갈즈워시(Galsworthy) 등의 작가들은 사회심리소설과 사회 풍자극이라는 형식을 활용해 영국 사회의 정치, 도덕, 종교, 문화를 강력하게 폭로하고 비판했다. 독일은 신흥 자본주의 국가이며, 사실주의 문학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네로 대표되는 초기 사실주의의 가장자리는 주로 봉건적 분리주의와 절대군주제를 지향했다. 하인리히 만(Heinrich Mann)과 토마스 만(Thomas Mann)과 같은 후기 작가들의 창작물은 독일 자본주의 발전의 역사적 과정을 반영하고 대부르주아지와 그 대리인들의 탐욕과 뻔뻔함을 풍자했습니다. 프랑스, 영국, 독일 이후 북유럽 국가의 사실주의는 19세기 중반에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노르웨이 입센의 사회문제극과 덴마크 안데르센의 작품은 세계 리얼리즘의 역사적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러시아 사실주의 문학은 1830년대에 형성되었습니다. 짜르 독재체제와 농노제 하의 어두운 현실을 묘사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며, 항상 러시아 해방운동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Pushkin, Gogol, Herzen, Turgenev, Dostoyevsky, Nekrasov, Goncharov, Shchedlin, A. Ostrovsky 등 다양한 스타일의 예술가 작가들은 러시아 사회 발전의 주요 문제를 다양한 측면에서 반영하고 현실을 가차없이 폭로하고 날카롭게 비판했으며 동시에 민간 지식인들 사이에서 '어두운 왕국의 빛의 광선'과 '신인'을 보여 주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서유럽 리얼리즘의 비판적 힘이 약해졌을 때, 톨스토이, 체호프, 코롤렌코 등의 창작에서 리얼리즘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심화되었습니다. 미국의 사실주의 문학은 유럽보다 반세기 늦은 1880년대와 1890년대에 형성되었습니다. Howells는 창조에서 사실주의를 최초로 옹호한 사람입니다. 그 후 Garland와 Norris는 현실주의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대표자는 마크 트웨인이다.

창의적인 방법이자 원리인 사실주의는 20세기에도 여전히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19세기의 전통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새로운 형태와 기법을 흡수하고 창조하여 20세기의 새로운 과정과 새로운 특징을 예술적으로 드러내며 R. Rolland와 France, Hemingway와 Dreiser 등이 등장하였다. 뛰어난 현실주의 작가들의 그룹을 기다립니다.

인상주의

인상주의

19세기 후반부터 2000년대까지 프랑스, ​​유럽,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유행했던 미술 학교이자 문학 사조입니다. 20세기 초.

인상주의 미술 인상주의는 프랑스에서 회화 장르로 등장했다. 1874년 3월 25일, C. Monet, P.-A. Renoir, C. Pissarro, A. Sisley, E. Degas, P. Cézanne, B. Morisot 등 프랑스의 젊은 화가들이 무명 화가들의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모네가 전시한 유화 제목인 '해돋이 인상'은 보수적인 언론인이 빌려온 것이라며 조롱하는 글을 썼다. 인상주의 또는 인상주의라고 부르세요.

예술적 관점에서 보면 인상파 화가들은 당시 정통 고전 학파에 반대하고, 오히려 C. Corot과 Barbizon의 영향을 받아 점점 진부하고 인위적인 낭만주의 회화에 반대했습니다. 학파 G. Courbet 등의 사실주의 회화 양식에 힘입어 그는 네덜란드, 영국, 스페인, 일본, 중국 등 여러 나라의 회화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동시에 현대 과학, 특히 광학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믿었습니다. 모든 색상은 빛에 의해 생성되므로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의 7가지 색상에 따라 색상을 혼합했습니다. 빛은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빛의 순간적인 조명을 포착해야만 자연의 신비가 드러날 수 있다고 그들은 믿습니다. 그러므로 회화에서는 외부광에 대한 연구와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빛의 조사에 따른 사물의 미묘한 색상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눈의 관찰과 현장의 직관을 바탕으로 야외로 나가서 태양 아래서 그리는 것을 옹호한다. 따라서 인상주의 회화의 그림자 처리 과정에서 전통회화의 검은색은 밝은 청록색, 보라색 등의 색상으로 대체되었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개인적인 관심의 차이로 인해 빛과 색채를 강조하는 유형과 조형과 스케치를 강조하는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모네와 르누아르, 후자는 드가, 피사로는 그 사이 어딘가에 있다. 둘.

외부의 빛과 색채의 표현을 추구한 인상주의 화가들은 주로 주변의 소소한 삶과 직접적인 지식을 주제로 삼았고, 주로 실제 인물과 자연풍경을 그렸다. 구성적인 면에서 그는 객관적 대상의 특정 단편이나 장면을 가로채서 그림을 가공하는 경우가 많아 스케치와 창작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인상파 화가들은 연달아 8차례의 전시회를 열었는데, 처음 두 차례는 당시 여론계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았지만, 이후 그들은 점차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다른 미술 분야로 영역을 넓혀갔다. 인상파 회화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E. Manet의 지원과 영감을 받았습니다.

미술사조로서 인상주의 회화는 세계미술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향후 미술기법의 혁신과 개념의 변화를 촉진시켰으며, 화가들에게 크거나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유럽, 미국, 일본, 심지어 중국에도 영향이 적습니다.

인상주의 음악 인상주의 음악은 프랑스 작곡가 드뷔시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인상주의라는 용어는 1887년 음악에서 처음 등장했다. 프랑스 미술아카데미 심사위원들은 드뷔시의 로마 유학 시절 두 번째 '제출작' 교향곡 모음곡 '봄'이 구조가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비판하며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모호한 아이디어." 인상주의". 그의 "현악4중주"가 1894년 브뤼셀에서 초연되었을 때 비평가들은 이 작품을 "인상주의 음악"이라고 칭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이 용어는 드뷔시와 그의 스타일에 가까운 음악을 요약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더 이상 경멸적인 의미를 갖지 않습니다.

인상주의 음악은 후기 낭만주의와 민족음악에서 진화했고, 동양음악의 영양분도 흡수했다. 예술적 표현 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짧은 멜로디 셀을 사용하여 새로운 동기 부여 어휘를 형성합니다. ② 리듬적인 면에서는 폴리리듬과 폴리리듬을 좋아하는데, 불규칙한 박의 세분화가 추진력을 약화시켜 느슨하고 흐르는 듯한 상태를 표현한다. ③ 모드의 표현력에 주의하고 이미지 요구사항에 따라 해당 모드를 채택합니다. 색조의 개념을 확장하고 명시적인 결합 포즈를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음계를 사용하면 해당 모드의 모든 음이 동일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어 조 중심감이 약화되고 다음 요소가 발생합니다. ④다양한 색상과 소리를 2차원적으로 회화적으로 병치하는 것을 선호했기 때문에 조화가 표현의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코드 구조의 가능성을 높이고 화성 진행 기능을 줄임으로써 매우 풍부한 화음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⑤소리는 풍부하고 독특하며 참신합니다. 화려함과 극적인 힘이 부족한 낮은 음역은 성악 작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다양한 악기에 컬러 기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⑥오케스트레이션과 질감 디자인이 참신합니다. 7구조가 느슨하고 모호한 경우가 많지만, 삼부작 같은 윤곽은 여전히 ​​많은 작품에서 볼 수 있다.

드뷔시 이후 특정 작곡가를 인상주의 대열로 명확하게 분류하기는 어렵지만 인상주의 음악 스타일과 기법의 실제 영향은 음악계 전체에 퍼졌습니다.

인상주의 문학 문학사학자들은 인상주의가 1870년대 이후 문학에 들어왔다고 보고 있지만, 인상주의가 문학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어떤 작가와 시인이 인상주의에 속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확실한 것은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서유럽의 몇몇 작가들은 인상주의 회화나 음악과 유사한 창작방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다. 즉, 그들은 모호하고 찰나의 감각적 인상을 포착하는데 전념했다는 것이다. 문학창작의 특수성으로 인해 문학계의 인상파 화가들은 이 순간적인 감각적 경험이 어떻게 감정적 상태로 변화되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회화나 음악의 인상파와 마찬가지로 그들도 자신이 묘사하는 사물 간의 연결을 논리적이거나 합리적으로 다듬는 것에 반대했기 때문에 그들 자신이 외부 자극과 본능적 반응 사이의 중개자가 되었습니다.

인상주의 문학과 상징주의 문학은 둘 다 형식주의 문학이지만 차이점도 있다. 느낌 설명. 일반적으로 상징주의자로 간주되는 일부 시인은 실제로 인상주의에 더 기울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징주의의 지도자 중 한 명인 Paul Verlaine의 시 "The Art of Poetry"는 상징주의에 관한 작품이라기보다는 인상주의 작품입니다. 교리 선언문.

프랑스 문학사학자들은 공쿠르 형제를 인상주의 소설의 대표자로 꼽는다. 인상주의의 대표적인 인물로 꼽히는 또 다른 프랑스 시인이자 소설가 피에르 로티의 시가 인상파의 작품 중 일부인 것도 사실이다. 화가들은 ​​'순간의 감각적 감동을 포착'하지만, 모든 작품이 그런 것은 아니다. 20세기 프랑스 작가 중 일부는 인상주의의 영향을 심각하게 받았고, 일부 소설에서는 감각적 인상을 추구하는 흐릿한 모습만 남았습니다.

19세기 말 영국에서 와일드 등의 작품을 보면 인상주의 경향이 비교적 뚜렷하다. 1912년부터 1918년까지 런던에서 영국과 미국 시인 그룹에 의해 형성된 이미지 시 학교(Image Poetry School)는 인상주의와 마찬가지로 감각적 인상의 묘사에 중점을 두었지만 "명확하고 거친" 이미지를 추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이미지의 모호함과 모호함이 낭만주의의 잔재라고 믿고 온 힘을 다해 공격했다. 그러나 창조적 실천에서는 이론적 차이를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magist E. Lowell, H. Doolittle, John Gold Fletcher와 같은 미국 시인의 작품 중 다수는 인상주의 시와 일치하지 않아 서로 구별할 수 없습니다.

문학사학자들이 명료한 인상주의 학파를 식별하지 못하는 독일 문학에서도 상황은 비슷하다.

데틀레프 폰 릴리엔크론(Detlef von Liliencron)이 주도하고 리처드 데이멜(Richard Deimmel), 구스타프 팔케(Gustav Falke) 등이 포함된 이들은 독일에서 가장 뚜렷한 인상주의 경향의 시학파로 여겨지지만, 사물이 시인에게 주는 감각적 경험은 따라서 자연주의에 가깝다. . 또한 휴고 폰 호프만슈탈(Hugo von Hofmannsthal)과 아르노 홀츠(Arno Holz)의 시들 역시 인상주의적 경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인상주의라는 단어는 또한 지각비평이기도 한 인상주의 비평이라는 일종의 문학비평을 지칭하기도 한다. 이런 비평은 작품에 대한 합리적 과학적 분석을 거부하고, 평론가의 미적 직관을 강조하는 것이며, 최고의 비평은 평론가가 아름다움을 느끼는 과정을 기록할 뿐이며, 기껏해야 아름다움에 대한 인상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지적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어떤 조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상주의 비평은 명확한 논거가 없는 일종의 흐릿한 '시 대 시' 비평이며, 산문시의 형식으로 쓰여지는 경우가 많다. 문학비평은 문학 창작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예술 범주가 되었다. 텍스트를 비판하는 사람은 종종 시인이나 작가 자신입니다.

야수파

포리즘

1905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미술학교. 1905년 파리 가을 살롱에서 H. Matisse가 이끄는 젊은 예술가 그룹이 그들의 작품을 전시했는데, 그들의 거칠고 자유로운 형태는 보수주의자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비평가 L. Vosseles는 이러한 거칠고 자유로운 형태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그의 작품을 그는 "짐승들 사이의 도나텔로"라고 불렀고, 그래서 "야수"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회화 경향으로서 야수파는 V. Van Gogh, P. Gauguin 등이 개척한 예술적 경로를 진지하게 따르며, 자연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사실주의에 반대하려고 노력하며 변형, 대형 컬러 블록의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거친 선과 결합된 과장된 표현기법은 평면적인 장식적 관심을 추구하며 "단순하고 고요하며 균형있고 조화로운" 미적 영역을 창조하고자 노력합니다. 주요 대표자로는 Matisse, A. Derain, Dufy, M. de Vlaminck 등이 있습니다. 브루탈리즘은 어떤 선언이나 프로그램도 없었고, 불과 2~3년 동안만 존재했지만, 20세기 초 서양 미술 운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 탐구에 대한 용기를 가진 많은 후세의 모더니스트 예술가들의 기반이 되었기 때문에 20세기 최초의 예술 혁명이라고 불립니다.

큐비즘

큐비즘

1907년 프랑스에서 등장한 현대 미술 유파. 개시자는 P. Picasso와 G. Braque입니다. 1907년 피카소가 그린 유화 '아비뇽의 여인'(Les Demoiselles d'Avignon)은 입체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908년 브라크는 유화 "에스타크의 집"을 그렸습니다. 비평가 L. 보셀레스(L. Vosseles)는 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브라크는 모든 것을 기하학적인 도형과 입체로 환원시켰습니다..." 입체파라는 용어는 그때부터 확립되었습니다. 그의 창작의 주요 특징은 화면 속 모든 사물의 이미지를 파괴하고 해체한 후 주관적으로 조각내고 결합하여 사물의 다양한 면을 소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2차원 공간과 3차원 공간을 평면 위에 표현하는 것이며,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구조와 시간(4차원 공간)까지 표현하는 것입니다. 입체파 화가들은 시각적인 입체적 이미지 창조라는 P. Cezanne의 개념을 수용하고, 이후 심리적인 입체적 이미지를 추구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대표자로는 J. Gris, F. Léger, R. Delaunay 등이 있습니다. 입체파 미술 운동의 전성기는 불과 7년에 불과했지만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금세기의 건축, 장식, 실용 예술 및 공예에 분명하게 반영되었습니다.

표현주의

표현주의

20세기 초부터 1930년대까지 유럽과 미국 일부 국가에서 인기를 끌었던 문학 및 예술 학교입니다.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습니다. 미술계에 처음 등장한 뒤 음악, 문학, 드라마, 영화 분야에서 크게 발전했습니다. 표현주의라는 용어는 원래 1901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마티스 전시회에서 줄리앙-오귀스트 에르베(Julien-Auguste Hervé)가 그린 유화 그룹의 총칭이었습니다. 1911년 힐렐은 잡지 "Storm"에 기사를 게재하고 베를린의 아방가르드 작가들을 지칭하기 위해 처음으로 "표현주의"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1914년 이후 표현주의라는 용어는 점차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채택되었습니다.

표현주의는 결코 완전히 통일되고 조율된 운동이 아니었으며, 구성원들의 정치적 신념과 철학적 견해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칸트철학, 베르그송의 직관주의,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의 영향을 받아 반전통을 강조하고 현 사회상황에 불만을 품고 개혁과 '혁명'을 요구했다. 창조의 측면에서 그들은 객관적인 사물의 모방에 만족하지 않고 사물의 내적 본질을 표현할 것을 요구하며, 인간의 행동과 그들이 살고 있는 환경에 대한 묘사를 돌파하여 인간의 영혼을 드러낼 것을 요구합니다. 그들은 더 이상 일시적인 현상을 묘사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영원한 특성을 보여주기 위해 우연한 현상에 대한 서술을 요구합니다.

시, 소설,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배출해 냈죠?/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