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의 18 획과 16 획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중국화의 18 획과 16 획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열여덟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고갱유사호: 가장 오래된 공필선 묘사 중 하나로, 구카이지의 그림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리프트 라인은 변화가 크지 않고, 가늘고 균일하며, 대부분 원에서 곡선으로 이동한다. 만년필은 작은 둥근 머리이다.
둘째, 현에 대한 설명: 고보다 유사천구가 약간 굵고, 대부분 직선이다. 한 가지 자의적인 맛이 있는데, 라인은 진동펜을 중심으로 하고, 라인은 변화가 있어 대부분 직선감이다.
셋째, 철선선: 선선보다 굵지만, 펜이 딱딱해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화법 중 하나이다. 모퉁이를 돌면 처방전이 단단하고 힘이 있으며, 곧고 단단하며, 철사가 구부러진 모양이다. 펜을 중심으로 펜도 둥글다.
넷째, 혼합 설명: 기본적으로 프리 핸드. 첫째, 짙은 잉크로 옷줄을 봉한다. 잉크가 마르지 않았을 때 가끔 굵은 잉크로' 거칠고 싱거운' 먹법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섯째, 잔디 설명: 풀 물 설명의 약어입니다. 서역 화가 조화불상, 옷이 늘어지고, 선이 촘촘하고, 근체가 물과 같아서,' 일초 유출' 이라고 불린다. 인도 켄드라 예술의 영향을 받아 펜이 호형으로 늘어져 선의 밀도가 강조되었다.
여섯째, 못두쥐 꼬리화법:' 임백년' 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선묘법. Yeton 의 머리는 크지만 갑자기 큰 회전으로 인해 선이 더 구겨지고, 선이 난엽처럼 굵고, 펜촉이 가늘다.
7. 머리의 손톱화: 대머리선 묘사는 자유분방한 종류로, 마원과 샤규에 자주 쓰인다. 머리는 크고, 펜은' 도끼 쪼개기'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선이 두껍고 힘이 있다.
말 메뚜기 설명: 말은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란엽화와 비슷해서 머리가 크고 펜으로 우여곡절이 부드럽지만 힘이 있다.
9, 접이식 갈대 묘사: 펜 두께, 전환점은 대부분 직각이다. 펜을 접을 때, 필치가 크고, 선은 대부분 직선이다. 프리 핸드 라인 스케치 방법입니다. 양카이의' 육조가 대나무를 쪼개는 그림' 이 사용되었습니다.
열, 올리브 설명: 교각은 올리브처럼 크다. 원대 안회 등은 많이 쓰고, 획은 약간 가늘지만, 굵기의 변화는 비교적 크다.
11. 대추구덩이 묘사: 머리는 대추구덩이와 같고, 선 획에도 대추구덩이 모양의 펜 변화가 있다.
류엽묘사: 양끝은 가는 펜으로, 가운데는 굵은 펜으로 그린다. 열여덟 가지 묘사에는 란엽 묘사가 없다. 유엽묘사는 죽엽과 비슷해서 모두 공입공출이다. 오도자가 써봤어요.
대나무 잎 설명: 란셋 묘사와 유사하며 중간 두께, 양쪽 끝이 얇습니다.
14, 전쟁 펜 물 패턴 설명: 조경 그림 물 패턴 그림과 같은. 핀턱 주름을 보여주는 의류 라인. 명대에 당인은 벼슬녀도를 많이 그렸다.
15. 약선: 마원과 양서의 필기법을 가리킨다. 굵은 펜으로 단숨에 한 획에 먹색의 변화가 있다. 대부분 실루엣만 그렸을 뿐, 펜으로 간결하게 극에 이른다.
16. 마른 장작 설명: 수묵화필법. 굵은 펜, 적은 물, 그림 그리는 방법과 비슷하다. 네가 펜을 쓸 때, 너는 늘 윗몸 일으키기를 한다. -응?
17. 지렁이 묘사: 두께가 균일하고 우여곡절이 많고 부드럽다. 전서의 필법으로 강건하게 돌아가다. -응?
18. 행운수: 부드럽고 구부러진 의류 라인을 보여줍니다. -응?
산수화 16 법
기울기는 중국화의 표현 수법 중의 하나이다. 고대 화가는 예술 실천에서 각종 암석의 서로 다른 지질 구조와 나무의 표피 상태에 근거하여 표현 방안을 총결하였다. 법랑의 종류는 모두 각자의 모양을 따서 명명한 것이다.
초기 산수화의 주요 표현은 선으로 윤곽을 그린 다음 색칠하는 것이다. 회화의 발전과 함께 산수에서 암석, 나무의 맥락, 문양, 근리, 음양, 범프, 뒷면 등을 표현하기 위해 점차 붓놀림을 형성하여 중국화 특유의 전문 용어' 솔칠법' 을 형성하였다. 그것의 기본 방법은 점선을 기초로 산맥의 명암 (볼록 오목) 을 표현하는 것이다. 지질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바위의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탁상법과 명칭을 형성하는데, 일반적으로 말, 걸마, 참깨, 도끼, 도끼, 작은 도끼, 작은 도끼라고 불린다. 잘못 배치, 잘못 배치, 콩 플랩, 가시 배 (콩 플랩 변화), 깨진 그물, 깨진 벨트, 진흙 못 박는, 물 견인 진흙, 김옥, 뼈 없는 "정청기" 는 그것을 16 파 중 하나로 꼽았다. "몽가 그림 간결한 연구": "고대인들은 산수화 16 가를 썼다. 말, 구름 머리, 참깨, 혼돈, 단대, 말 치아, 도끼 분할, 빗방울, 찢기 소용돌이, 해골이라고 합니다 이 16 종의 암석 이름은 발명된 것이 아니다. " 나무의 표피는 비늘, 밧줄, 수평 줄무늬로 표현된다. 역대화론에는' 산호망 해석법',' 화해법 약평',' 석도화어어록해편',' 산거그래프 이론' 등이 있다.
유형:
중국 수묵산수화의 화법은 회화에서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은 광활하고 지역마다 지질 상황이 다르다. 선을 바탕으로 산의 명암 (범프) 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해머 헤드:
해머법은 우리나라 현대의 유명한 화가인 구한교가 독창적인 회화 기법이다. 해머타법은 중국 그림의 남북 융합의 맥락을 열었다. 해머는 해머와 해머를 포함한다. 내가 말한 망치는 구한조의 망치가 망치처럼 종이에 떨어지는 것을 가리킨다. 이' 망치 머리' 는 사람이 바위를 두드리는 흔적과 같고, 바위를 두드릴 때 강력한 응답을 한다. 그것은 모양뿐만 아니라 의미의 전달도 포함하고 있다. 그의 공연에는 큰 망치, 작은 망치, 점망치, 평망치, 측망치, 견인망치, 경망치, 중망치 등이 있다. 그림 같은 무림은 점망치와 납작망치를 사용했고, 그는 측망치와 중망치를 사용하여 산의 웅장한 기세를 표현했다. 요컨대, 응용에서 그는 원하는 필이고, 그의 의도는 자발적이며, 그의 그림은 의도적이다.
처한조' 하늘의 메아리'
처한조의 망치법은 일망치 백시였다. 작품은 그의 윤수 윤묵법을 결합하여 시청자들에게 내면의 감정을 느끼게 했다. 그의 망치점은 음악가의 손에 있는 악기와 같고, 때로는 음표가 가볍게 뛰게 하기도 하고, 때로는 악장의 오르가즘과도 같아서, 망치를 결합하여 폭풍우처럼 조합하고, 사람들에게 웅장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때로는 징과 북을 치고, 영혼을 뒤흔들고, 영웅의 본색을 뒤흔들고, 인류 역사를 뒤흔드는 그림과도 같다. 망치로 만든 점들 중 일부는 옥조각처럼 가볍게 두드려 주는 멋진 작품으로,' 상수',' 서 있다',' 세기의 영혼',' 산꼭대기' 등이 있다. 망치망치와 수윤묵승법으로 관람객의 마음에 충격을 주고 장엄하고 영원하며 넓고 진동하는 이런 충격은 잊을 수 없을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머법은 북세남기의 위대한 업적을 단련하고, 두터우며,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도끼 분할:
당대의 이사훈이 창조한 귀청법, 획선이 딱딱하고 획이 우여곡절이 마치 칼로 도끼를 쪼개는 것과 같기 때문에 도끼라고 불린다. 이런 구김 방법은 단단하고 각진 암석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당대에 이르자 청록색 경관은 산산조각보다 더 많이 표기되었다. 남송 산수화는 가정용 도끼로 수묵산수를 새기며 염색을 가중시켜 번창한 수묵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축은 일반적으로 바위 중심의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되고, 가장자리에 그려진 획은 주름을 그린 다음 연한 잉크로 렌더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는 선은 작은 축이라고 하고 굵은 선은 큰 축이라고 합니다.
마원의 "도보지도"
피마:
들쭉날쭉하고 부드러운 막대 잉크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펜은 유연해야 하고, 비벼 비벼야 한다. 음간의 풍부한 변화에 주의하다. 필선 길이는 장마, 필선이 짧은 것은 단마. 이런 화법은 흔히 토산이나 느슨한 바위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동원은 늘 피마의 효과로 강남의 산수를 묘사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원대 황색의' 부춘' 은 여마에 대한 운용이 난로불이 푸르게 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노란 《부춘》
운두가 텄다:
펜이 구부러지고 중심을 둘러쌉니다. 예를 들어, 그것은 "여름 구름의 기이한 봉우리" 라고 불리기 때문에 구름머리 () 라고 불린다. 이런 모사는 북송 산수화가 곽에서 유래했다. 그의 산천이 어렴풋하고 군봉이 변하여 그는 "혼자 잠시 걸었다" 고 말했다.
-응? Xi 의 "석두 평원도"
빗방울:
일명 콩꽃잎 숄이라고도 하는 것은 긴 점 모양의 짧은 획으로, 늘 중심에서 측면으로 그려진다. 그것은 암석의 활력과 두터움을 보여줄 수 있다. 회화사에서 빗방울을 성공적으로 사용한 예는 북송의 범폭이다. 그의 주름제거법은' 총과 펜' 이라고 불리며, 그의 산수는' 웅장하고 웅장한'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범폭《설산 소묘도》
연잎:
필봉이 정상에서 아래로 휘어져 연잎의 잎맥처럼 펼쳐져 있다. 단단한 암석 산봉우리를 대표하는 데 사용되며, 자연 침식을 거쳐 바위에 깊은 균열이 생겼다. 멀리서 황산의 연꽃과 연밥 봉우리를 보면 자연의 연잎을 볼 수 있다.
조맹주
접기 밴드:
측면 앞 펜으로 오른쪽으로 돌아서 옆으로 긁어서 왼쪽으로 뒤집을 수 있는 전면을 앞으로 돌리고 아래로 돌립니다. 그려진 잉크 선은 "밴드" 와 같이 이름을 따서 명명됩니다. 이 방법은 방해석과 수성 암석의 구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원 4 인' 중 하나인 니운림은 우여곡절의 펜으로' 목말라 펜' (펜 중 적은 물) 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허실은 서로 생생하고 아름다우며, 예술적 매력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니켈 瓒 \ "어촌 추길도 \"
청구 해제:
그것은 피마의 개혁으로, 밧줄을 푸는 것과 같이 밀집된 구부리기가 특징이기 때문에, 그 이름은 삭을 푸는 것이다. 원대의 원림대사 왕몽계가 이런 방법을 채택했다. 청대 왕은 일반적으로 그가 "고 () 전각법으로 돌에 섞여, 예를 들면 다이아 돌로 돌을 던지고, 학부리로 모래를 긁는다" 고 말한다. 그래서 "뾰족하고 유치하지 않고, 건장하고, 널찍하지 않고, 둥글고 불모지 않고, 뿔을 드러내지 않는다." 왕몽의 해삭은 펜, 필심, 강유, 그리고 경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쩐지 윤림이 그를 칭찬했다. "명숙 (왕몽본명 슈밍, 본명 황학산조) 은 500 년 동안 이런 왕을 본 적이 없다." 만약 네가 해삭을 허약한 난장판으로 묘사한다면, 그것은 실패한 것이다.
왕몽 《춘산 독도》
미디안 연대:
이것은 북송 화가 미진, 미우인의 오리지널이다. 가로점으로 잉크를 가득 채우고, 산들을 빽빽하게 하고, 잉크를 뿌리고, 잉크를 깨뜨리고, 먹우물을 쌓으며, 새벽 비 온 후 강남산천의 풍운이 변하고, 연기나무가 막막하다는 것을 가장 잘 보여준다. 미피의 점형은 크고 넓어서 쌀점이라고 하고, 미우인의 점형은 약간 작아 좁쌀점이라고 한다. 쌀의 발견은 허구가 아니다. 미우인 자제' 소상경이도' 에 따르면 "이 그림은 절 (해월사 참조) 에서 본 것이다. 일반적으로 경관의 경이로움, 만층이 탈바꿈하여 아침 맑은 날 비가 오는 날에는 보기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평생 샤오샹의 경이로움을 잘 알고 있다. 아름다운 곳에 갈 때마다 나는 정말 재미있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한 권으로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미가산수원이 사생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미전단은 미전단의 오랜 관찰과 대자연을 체험한 산물이다.
왕의 《고운산도축 모방》
잉크 블록:
이것은 현대 산수화가 육의 작품이다. 고대인들도 큰 수묵을 사용했지만, 더 많은 점으로 먼 산을 넓히거나 모래해안의 얕은 주를 끌어내어 입국하지 않았다. 루는 큰 수묵을 시법으로 산봉우리, 운무가 증발하고, 수묵이 낭자하고, 대기가 발효되는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이 큰 잉크는 어떻게 쓰나요? 루는 이렇게 말합니다. "큰 수묵을 그리려면 필묵을 펴서 펜 뿌리에 초점을 맞추고, 처음부터 바위나 수풀의 가장자리에 자신을 붙여야 더 커지고 덩어리를 만들 수 있다. 빨리 써야 한다. 질풍소나기, 함께 머리를 맞대고, 기세에 따라 구부리고, 무뚝뚝하지 말고, 잉크 자국 가장자리에 털이 있어야 바위, 나무 등 다른 것을 장식할 수 있다. 그래야 흔적을 덜 드러낼 수 있다. 다른 것을 그리지 않아도 가장자리는 구름 모양이 흐트러져 구름이 찌게 된다. "
다른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불완전한 기록에 따르면, 지저분한 장작, 난마, 소털, 마야, 탄력, 골조, 명반, 참깨, 깨진 그물, 지저분함 등이 있다. 어떤 것은 두 번 부러지고, 어떤 것은 세 번 부러지고, 예를 들면 마세트 도끼, 도끼, 마아접대는 모두 화가들이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법은 자연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어떤 화가들은 자연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자신의 표현 방법으로 묘사한다. "사람은 규칙 안에 있고 또 규칙 밖에 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어떤 화법을 사용하는지 알 수 없다.
루 《심산설도》
기타 풍경화
의미:
중국 산수화 예술은 다양한 예술 풍격을 보여준다. 예술가들은 과감한 탐구와 혁신을 통해 현대 중국 산수화의 심미 영역을 넓히고, 현대 중국 산수화의 예술적 표현 형식을 크게 풍요롭게 하며, 현대 중국 산수화의 심미는 시대의 진보에 따라 발전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것은 특정 시대 사람들의 사상과 심미 의식을 반영한다.
중국 회화 미학의 발전사를 보면 화가의 품격과 문화 수양에 관심을 갖는 것이 줄곧 회화 발전의 주류였다. 대부분 화가의 의리가 약간 비슷해, 재신략형으로 표현된다. 산수화의 화법은 일종의 도구나 수단이며, 화가는 화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심미적 이미지를 표현하여 화면의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따라서 산수화의 내재적 가치를 발굴하는 것은 중국화의 혁신과 발전에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피마:
산수화의 화법 중 하나인' 마피단' 은 5 대 동원이 창립한 것이다. 위안' 그림감' 이 말했듯이 동원 산수에는 수묵화, 수림야수, 멀고 깊으며 산석은 마피단이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 그 모양은 마처럼 생겼기 때문에 "말" 이라고 부른다. 이런 방법은 강남 토산의 부드럽고 섬세한 근리를 잘 표현한다. 동원은 짧은 피마발을 더 많이 사용하지만, 대연은 긴 피마발을 즐겨 사용한다. 동거가 창립한 강남산수화파는' 피마법' 을 특색으로 한다. 헴에는 긴 헴과 짧은 헴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중심펜으로 둥글고 뿔이 없고, 곡조가 난초를 그리는 것처럼, 선은 단숨에 두터웠다. 배열할 수 없는 것은 반드시 균일하지 않고 신축성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하나' 나' 잡점' 이다. 강남의 토석 언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동원, 대연, 조맹오, 황 등 많은 화가들은 모두 마를 주요 의상으로 삼고 있다. 진명길루의' 논전법' 은' Mapi 전' 으로 썼고, 공예화에도 많은 용도가 있다. -응?
도끼 분할:?
당대의 이사훈이 창조한 귀청법, 획선이 딱딱하고 획이 우여곡절이 마치 칼로 도끼를 쪼개는 것과 같기 때문에 도끼라고 불린다. 이런 구김 방법은 단단하고 각진 암석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당대에 이르자 청록색 경관은 산산조각보다 더 많이 표기되었다. 남송 산수화는 가정용 도끼로 수묵산수를 새기며 염색을 가중시켜 번창한 수묵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축은 일반적으로 바위 중심의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되고, 가장자리에 그려진 획은 주름을 그린 다음 연한 잉크로 렌더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는 선은 작은 축이라고 하고 굵은 선은 큰 축이라고 합니다.
산수화 기법 이름. 펜으로 도끼처럼 톱밥을 쪼개고, 한편으로는 굵고 가늘다. 큰 축과 작은 축의 구분이 있는데, 그 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림 사략": "이사훈은 클러스터 베릴륨으로 무거운 꼬리를 가볍게 하여 작은 머리처럼 생겼습니다. 하귀와 마원조는 방법을 바꾸는데, 심지어 횡필로 물을 수색하는 것을 물도끼라고 한다. " 작은 도끼로 펜을 쪼개려면 우여곡절이 있어야 하고, 꺾이는 곳에는 모서리가 없고, 둥글거나 진흙일 수 있다. 도끼가 붓을 잘게 다지고 굳어지면 꼭 쇠못처럼 정중한 바퀴, 형세가 웅장하고 웅장할 것이다. 당력, 유송년, 오진 등. 이런 방법은 공예화에도 쓰인다.
접기 밴드:
측면 앞 펜으로 오른쪽으로 돌아서 옆으로 긁어서 왼쪽으로 뒤집을 수 있는 전면을 앞으로 돌리고 아래로 돌립니다. 그려진 잉크 선은 "밴드" 와 같이 이름을 따서 명명됩니다. 이 방법은 방해석과 수성 암석의 구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원 4 인' 중 하나인 니운림은 우여곡절의 펜으로' 목말라 펜' (펜 중 적은 물) 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허실은 서로 생생하고 아름다우며, 예술적 매력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응?
잉크 축적 방법:
묵을 쌓는 것, 즉 레이어별로 잉크를 첨가하는 것. 이런 먹법은 보통 연한 잉크로 시작하는데, 첫 번째 먹물이 약간 마르면 두 번째, 세 번째 다시 바른다. 여러 번 반복해서 염색을 할 수 있고, 바르고 나서도 충분히 바르고, 충분히 바르고, 옅고, 맵고, 무거운 입체감과 질감을 연출할 수 있다. 묵법을 쓰면 획이 유연해야 한다. 미드필더든 윙수트든 타격은 엇갈려야 하고, 적당히 흩어지며, 딱딱하게 접어서는 안 된다. 첫 번째 먹색과 두 번째 먹색의 차이에 유의해야 한다. 색도의 짙고 옅은 차이가 약간 커서 마르면 펜 자국을 볼 수 있어 혼동되지 않는다. 잘 쓰이는 묵법은 항상 잉크의 광택을 유지하며, 잉크가 쌓일수록 광채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조 후 회색 사묵이 있다면, 적묵법은 무효가 된다. 성공의 관건은 필법에 있다. 필법이 웅장하고, 필법이 적당하며, 먹색이 빛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묵법은 융합되어야 하고, 필적 잉크 자국이 있어야 하며, 먹색은 밝고 윤기가 있어야 하며, 지루하거나 정체되지 말아야 한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