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수한 중국 문화 홍보 이백의 시
우수한 중국 문화 홍보 이백의 시
(1) 리바이의 시는 그의 거칠고 자유로운 성격을 표현하며, 분리되고 독립적인 성격의 매력을 꽃피웁니다.
이백은 "그의 키는 7척도 안 되지만 야망과 야심이 크다. 제후들은 정의를 약속한다"('한과 함께하는 형주서')라고 주장했다. 『유예랑이 신관에게 선물을 주다』에서는 “장안에서 꽃과 버드나무에 취해 다섯 왕자와 일곱 귀족이 술 한 잔을 나누었다”는 과거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그의 야성적인 정신을 드러낸다. "권력 있는 남자들 앞에서는 거리를 두고, 로맨스에서는 남들보다 뒤쳐지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 이백은 늘 마음 속에 일종의 냉담함과 자신감을 갖고 있었고, 그의 성격 매력은 남들보다 뒤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능과 오만함을 의지하여 "열성적으로 글을 써서 오산을 흔들었고, 그의 시는 미소 짓고 자랑스러운 영창주(Ling Cangzhou)가 되었다"("강 위의 음")라고 했습니다.
이백의 '고대 스타일? 12':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외롭고 곧고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답기가 어렵습니다. 파도 사이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Zhaozhao Yanziling. 몸은 손님 별을 가리고, 떠다니는 구름으로 마음은 편안하다. Chang은 Wan Chengjun에게 절하고 Fuchun Mountain으로 돌아 왔습니다. 바람은 온 세상에 퍼져서 닿을 수 없게 됩니다. 그것은 나로 한숨을 쉬게 하고 바위 사이에 거하게 한다.
이 시는 송백의 고독과 안자령의 영광의 결핍과 자유에 대한 사랑을 비유로 삼아 그의 올곧고 독립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2) 리바이의 시에는 성취하고 열심히 일하겠다는 영웅적 야망이 가득 차 있으며, 인정받지 못하고 억압당하는 슬픔, 분노, 우울함도 드러낸다.
리바이는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다”고 확신하며 “삼십만 개의 글을 써서 총리들에게 다가가겠다”(<한경주와 함께한 책>)라고 말했다. '구름은 바다를 건너간다'('길은 험난하다')라는 이상이다. 그의 "성공은 휩쓸려 창주도에 흔들리고"( "장청을 지키는 자에게")는 너무나 자유롭고 자유분방하다!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혼자서는 갈 수 없다"("길") 2) 시인의 고통을 표현하다 우리가 억압당하고 야망을 표현할 수 없을 때 느끼는 슬픔과 분노! "이 세상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명나라가 배를 망칠 것입니다"( "쉬안저우 시예루 작별") 교장 서윤'), 그러나 안도감도 든다. !
(3) 이백의 시는 조국의 웅장한 산과 강을 다정하게 묘사하고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하늘과 땅 사이의 장엄한 높이로 올라가면 큰 강은 결코 돌아 오지 않을 것이다”(<여산의 발라드>), “하늘의 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이곳에는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릅니다. 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태양에서 외로운 돛이 나옵니다.”(“천문산을 바라보다”), “산이 얼마나 웅장하고 황하가 하늘의 비단처럼 황하가 산에 닿아 수천 리에 이르고, 소용돌이가 진나라 주위를 돌고… "Danqiuzi에게 작별 인사로 Xiyue의 Yuntai의 노래"). 조국의 웅장한 산과 강을 묘사한 이 시들은 웅장하고 예술적 개념이 넓으며 감동적입니다. 마치 장엄한 산수화와 같습니다!
(4) 리바이의 시에는 향수, 우정, 가족애의 따뜻함이 담겨 있으며, 매우 현실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손님이 쓴 글': '란링의 술에는 튤립이 가득하고, 옥 그릇에는 호박색 빛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주인은 손님을 취하게 할 수 있으며, 그들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외국." 이것은 여행자의 향수병에 관한 시이다. 감정은 개방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주인의 친절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흔적이 없지만 의미 있는 시적 풍미를 담고 있습니다.
'왕륜에게 주는 선물': '리바이가 배를 타고 떠나려던 참에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지만 깊지는 않습니다. 왕륜이 나에게 주는 선물." 시에는 진심 어린 우정이 넘치고 글은 여유로우면서도 애틋한 마음이 깊다. 이후 '복숭아꽃 연못물'은 깊은 우정을 표현하는 흔한 단어가 됐다.
'동로의 둘째 아이에게': "오나라의 뽕잎은 푸르고, 우나라의 누에는 3년 동안 잠을 자고 있습니다.... 이 나무를 심었는데 3년이 됐습니다." 여기에 온 지 몇 년이 지났는데, 이제 갈 게요. 이름은 핑양이에요. 그녀는 흐르는 물처럼 눈물을 흘립니다. - 등을 어루만지는 언니와 어깨를 맞대고? 질서를 잃고 매일 간과 내장을 튀겨낸다. 문양강 때문에 '쪼개짐'의 의미는 멀다." 시에는 깊은 그리움이 담겨 있다. 아이들에게 감동이 너무 강해서 읽기에 가슴이 뭉클합니다."
(5) 권력자를 경멸하고 민생을 배려하는 이백 시의 정신.
"안능이 권력자에게 절하니 나를 불행하게 한다"("몽유병 천목음별")는 권력자에 대한 이백의 경멸을 보여준다. "수레는 먼지를 날리고 정자는 시끄럽다. " 어두운 길에는 금이 많다. 카이지아 집으로 가는 길에 빛나는 왕관을 쓴 닭싸움 남자가 보인다! 그의 숨결은 건조하고 무지개는 빛나고 있어 행인들은 모두 경계하고 있다. 24), 권력자들이 권력을 잡았을 때의 사치와 악당의 오만함을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도적에 비유하면서 무자비하게 풍자하는 동시에 최고 통치자가 '야오'를 구별하지 못하는 황당함과 모호함을 은근히 찔렀다. 그리고 Zhi"무지.
"Midnight Wu Song": "장안에 달이 있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가을 바람은 불 수 없지만 항상 옥의 사랑입니다. .훌루가 진정되면 사랑하는 사람은 원정을 멈출 것이다." 길고 조용한 달빛 가을에는 수천 가구의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친척들의 이별의 고통을 드러내고, 살랑거리는 가을 바람에는 깊은 그리움이 드러납니다. 국경을 지키는 친지들을 위해'라는 문구가 표현되어 있는데, 읽으면 가슴이 뭉클해진다.
이외에 “쓰기가 괴로우나 뜻이 깊고 이씨의 시가 두에 가깝다”고 한 『정두호가』(이하 『당송시』)도 있다. "), 추적자들의 고통에 대해 글을 써서 사람들이 추적자들에 대해 슬퍼하게 만듭니다. 슬프고 힘든 삶은 거의 읽을 수 없습니다.
2. 이백 시의 예술적 분석
이백은 번영했던 당나라 시인 가운데 가장 독특한 예술적 인물이다. 그의 자유롭고 억제되지 않은 기질, 자랑스럽고 독립적인 성격, 쉽게 감동을 받고 강렬한 감정이 분출되는 것이 그의 서정적 스타일의 특징입니다.
그의 시 창작은 강한 주관적 색채를 갖고 있으며 그것을 무한한 추진력으로 관통하고 있으며, 그의 시적 상상력은 종종 엉뚱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그의 시 창작은 모든 고유한 패턴을 깨뜨리고 의지할 수 없는 거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문체는 변덕스럽고 감정이 흔들리는 마법의 영역에 도달합니다. 그의 시는 폭넓은 이미지,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부드럽고 유창한 언어, 극도로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Qu Yuan보다 열등하지 않은 궁극의 요염함"( "선생님과 친구의 기록")이었습니다.
Wang Guowei는 "인간의 말"에서 Li Bai의 "Recalling Qin'e"에 대해 "Taibai는 아름다움이 순수합니다."라고 논평했습니다. 이 문장은 그의시에 논평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리바이 시의 거대한 추진력.
이백은 재능이 뛰어나고 오만하며 야망이 많다. 그의 시는 주관적인 색채가 강하고 영웅적 정신과 열정적인 감정을 중심으로 수평적이고 단숨에 질주하는 것에 주목하며, 호흡으로 사람을 사로잡는 특징을 지닌 것이 많다. 그래서 그의 시는 남다른 기세와 웅장한 장면으로 씌어졌다.
시 "상려 용": "큰 로크는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솟아 오르고 9 만 마일까지 솟아 오릅니다. 바람이 멈추고 내려도 창명수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내가 항상 특별하다는 것을 알았고, Yu Dayan을 보면 모두가 비웃었습니다. "Xuan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를 두려워하지만 그의 남편은 꽤 자만하고 기량이 뛰어납니다."
예를 들어 "와인에 들어갈 것이다":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올라와 바다로 달려가는 일이 결코 없을 것이다. 돌려 주다.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삶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말아야 합니다. 내 재능이 도움이 되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며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 할 것입니다. Master Cen Dan Qiusheng이 와인을 마시려고 하지만 술을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제 말을 들어주세요. 종, 북, 진미, 옥은 비싸지 않지만 계속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옛날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술을 마시고 농담을 하며 큰 잔치를 벌였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면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을 파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포도주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이백은 하늘에서 솟아오르는 황하의 기세로 시를 시작해 짧은 인생의 슬픔을 표현했지만, 이 '슬픔'은 잠깐이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웅적인 삶의 정신에 휩싸여 고대와 현대를 충격에 빠뜨리는 추진력과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는 영웅적인 시적 정서를 표현하기 위해 과장을 사용하고 있으며, 술자리 깊은 대화 속 분노의 감정은 마치 거센 파도처럼 강렬하다. 시 전체는 흐르는 강물과 같아서 기세, 우여곡절, 수직 및 수평 우여곡절이 있으며 그 힘은 삼각대를 지탱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어려운 여정의 세시"의 두 번째입니다.
길은 푸른 하늘과 같아서 나 혼자서는 갈 수 없습니다. 장안 마을에서 쫓겨나는 것이 부끄럽고 붉은 닭과 흰 꿩이 배와 밤을 놓고 도박을 하고 있습니다. 칼을 휘두르고, 노래를 부르고, 신랄한 소리를 내며, 왕의 문까지 기차를 끌고 가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한신은 회음시장에서 비웃음을 샀고, 가성은 한나라 관리들을 질투했다. 과거 Yan 가족은 Guo Wei를 소중히 여겼고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Xin Leyi는 드라마에 감사하며 간 수혈과 담낭 해부가 가장 효과적인 재능입니다. 조왕의 흰 뼈가 덩굴에 남아 있는데, 누가 금단을 쓸어버릴 것 같습니까? 가는 길은 험난하지만 돌아오기는 어렵습니다!
시 전체가 이백의 작풍입니다. 기세에 맞춰 톤을 조절하세요. 이백은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부각시키기 위해 과장과 영리한 은유를 많이 사용했고, 자유로운 문체로 장엄한 기세를 만들어냈다.
(2) 리바이의 시는 독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이백 시의 거대한 추진력은 과거와 현재의 세계를 뛰어넘는 그의 독특한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이백의 상상력은 종종 특이한 연관성을 가지며 감정의 흐름에 따라 종종 변합니다. 이백의 상상력은 수직 및 수평으로 변화하고 기괴하고 혼란스럽고 기복이 없으며 그의 재능과 민첩성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합니다. 이백의 상상력은 하늘처럼 거칠고 이상하고 이상하며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고 종종 획의 개폐로 독자의 심금을 감동시킵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그의 풍부하고 기묘한 상상력과 놀라운 예술적 능력을 보여주는 이백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아, 길은 얼마나 위험합니까! 슈에게는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위험해요!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Xidang Taibai에는 어메이 정상을 지나갈 수있는 새길이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한 자를 멸하여 죽게 하고, 그 후 하늘로 가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됩니다. 꼭대기에는 6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오고, 아래에는 거센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간다는 높은 표시가 있습니다. ...슈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해서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한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시끄럽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냅니다. ...검전은 웅장하고 최위(崔魏)는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으나 만 명이 열 수는 없습니다. 친척을 지키거나 강탈하던 사람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습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세요.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대마처럼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과 과장된 글쓰기 기법을 사용하여 촉산의 위엄과 경이로움, 위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시 전체가 신비롭고 웅장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어 시인의 넓은 마음과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신, 상상은 모든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이상하고 웅장하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낭송해 왔습니다.
이백은 밝은 달을 특히 좋아했고, 밝은 달에 대한 그의 상상은 유난히 이상했다. "저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습니다. 마치 백옥판처럼 보였습니다. 야오경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것도 의심스러웠습니다." '백옥판'과 '야오타이거울'을 비교하여 달의 모양과 달빛의 광채와 사랑스러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상상력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파격적이다.
(3) 리바이 시의 독특한 이미지.
이백의 시에는 해와 달을 비롯해 산과 강의 웅장한 이미지가 많이 담겨 있는데, 그 거대하고 장엄한 것들이 특히 그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백은 유난히 넓은 우주 배경에 그것들을 배치하고 그림을 그려 웅장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의 시에는 강, 산, 바위, 봉황, 해와 달 등이 모두 등장한다.
예를 들어 <징먼문에서 이별하다>: "산은 평야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간다. 달 아래 하늘에는 구름이 자라 바다탑을 이룬다." 이미지는 매우 웅장하고 특별합니다.
또 다른 예는 "Lu Shi Yuxuzhou에 보낸 Lu산의 발라드"입니다. "높이 오르는 것은 장관입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넓은 강은 결코 돌아 오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이 수천 리를 이동하고 하얀 파도가 흐르고 있습니다. 눈 덮인 산 너머로." 웅장함과 장엄한 이미지의 조합은 사람들에게 숭고함을 선사하며, 그 느낌은 시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길 위의 노래』에서 “큰 펑(彭)이 날아가서 여덟 자손을 감동시키려 하나 하늘이 그것을 무너뜨려도 아무 것도 할 수 없느니라.” 펑(鳳)이 자신을 비유하여 황폐함을 한탄한 것이다. 시인은 봉황새를 빌려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도 했다. “봉황은 배고플 때 기장을 쪼지 않고 맛있는 것만 먹는데 어찌 닭과 밥을 놓고 경쟁할 수 있겠는가.” Style Poems? Forty”)는 시인이 평화롭게 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맑은 물, 탁한 파도에도 오르락내리락하지 않는 고귀한 야망.
"꽃 가운데 술 한 병, 친한 친구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서로 마주보며 세 사람이 된다.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림자는 나는 잠시 동안 달과 함께 놀고, 봄은 달빛에 노래하며,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있고, 취하면 흩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헤어졌습니다. '밝은 달', '꽃', '나'의 이미지는 그림을 이루며 시 전체를 관통하는 깊은 외로움의 상징이 된다. 시 전체가 독특한 상상력을 갖고 있어 슬픔은 기쁨으로, 우울함은 포용력으로 표현되어 독특한 맛을 갖고 있다.
(4) 리바이 시의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리바이 시의 아름다움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그의시는 웅장하고 장엄할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우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특히 그의 캐주얼하고 영감을받은 절구에 반영됩니다.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혼자입니다. 나는 서로를 바라봐도 지치지 않고 오직 징팅산(Jingting Mountain)만 바라보고 있습니다"("경팅산에 홀로 앉아"). 초월적인 관심이 쏠리는 자연스러운 순간의 걸작으로, 혼자 앉아 있는 사람의 쓸쓸한 기분과 고요한 산의 풍경이 갑자기 일치하여 사람과 산의 풍경이 한순간에 영적으로 연결되고, 함께 잊혀진다. 예술적 개념이 아름답고 감정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맛은 시대를 초월합니다.
예를 들어, "나성에서 봄밤에 피리를 듣는다":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어둡게 날아와서 뤄성 전역에 봄바람으로 퍼진다.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듣는다. 고향의 사랑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밤의 피리 소리는 봄의 기운을 담아 선율적으로 파문을 일으키고, 갑자기 우여곡절 속에 버드나무를 부러뜨리고, 갑자기 고향의 그리움을 느낀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장면이 있고, 장면에는 감정이 있고, 장면이 서로 어울리고, 그 의미가 오래 지속됩니다.
또 다른 예는 '친구에게 작별 인사'입니다. "베이궈를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동쪽 도시를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곳은 이별과도 같으며, 나는 수천 마일을 혼자 있었습니다. 나는 구름 위를 떠도는 어린아이 같은 기분, 해질녘 옛 친구의 애틋함을 느낀다. 손을 흔들고 가는데, 수업 중에 말소리가 울린다.” 이별과 이별의 감정이 깊은 뜻으로 쓰여져 있다. 넓고 명확한 영역." "청산", "백수", "떠다니는 구름", "석양"은 "샤오샤오"와 "말명"을 동반하여 고상하고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5) 이백 시의 신선하고 우아한 스타일.
리바이의 시에는 신선한 경지와 우아하고 거침없는 바람의 기운이 담겨 있습니다. 그의 명랑한 성품, 자유롭고 편안한 태도, 넉넉한 재능이 그의 시의 신선하고 우아한 매력을 형성했다
"오래된 친구는 서쪽 황학루를 떠나 3월 불꽃놀이가 양주로 내려갔다. 구판 푸른 하늘에 먼 그림자는 모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는 것이 보입니다." ("황학탑은 맹호연을 광링으로 보냅니다")
"봉황탑을 오르다 of Jinling": "봉황은 봉황탑을 여행하고, 봉황은 빈 강에서 흘러나옵니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 왕조의 옷은 고대 언덕으로 변모합니다. 푸른 하늘 너머에는 두 개의 강이 백로섬으로 갈라져 있고, 장안이 없다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슬프게 하며 글이 자연스럽습니다.
"란링의 고급 술에는 튤립이 가득하고, 옥그릇에는 호박색 빛이 담겨 있는데, 주인을 취하게 만들고, 손님은 자기가 외국에 있는지 알지 못한다"("손님의 일") ").
"손님이 장안에서 오셨다가 장안으로 돌아오셨습니다. 마음에는 세찬 바람이 불고, 서쪽에는 선양나무가 매달려 있습니다. 이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언제 다시 뵙겠습니까? ? 보이지 않고 산이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진샹에서 시징까지 웨이바여 안녕")
이 시들은 주로 일상생활에서 얻은 미적 통찰력과 신성한 만남을 불러일으키는 감동의 순간들. 대부분 자연의 아름다움과 시적 매력을 한 획으로 표현한 자연스럽고 한결같은 느낌의 작품입니다. , 그리고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은 조각이 없다"라는 시적인 아름다움이 넘쳐납니다. 이것은 아낌없는 손길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6) 의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 이백의 시어
이백은 선대 시의 본질을 흡수하여 대중적이고 단순하며 자연스럽고 독특한 시어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의 시어는 명확하고 함축적이며 대중적이고 간결할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밝으며 둥글고 옥과 같으며 물에서 피어나는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Du Fu는 "봄의 이백"에서 "백예의시는 비교할 수 없으며 그의 떠 다니는시는 다른 것과 다릅니다. Yu Kaifu는 신선하고 잘 생겼으며 Bao는 군대에 합류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선함"과 "우아함"은 이백 시 언어의 두 가지 주요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삼협위로>: "...세 왕조가 황소에 올라갔고 세 황혼이 너무 늦었다. 세 왕조가 세 황혼을 따라가는데 나는 실감이 나지 않았다. 내 관자놀이는 부드러웠어요." 이 시는 민요에서 따온 것이며, 언어는 명확하고 유창하며 평범하고 자연스러우나 그 의미는 심오합니다.
예를 들어, 인기리에 방영된 '고요한 밤의 생각'에서는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다.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눈을 낮춘다. 고향을 생각하러 가세요." 언어는 말처럼 명확하고 단순하며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풍경, 환경, 비즈니스, 언어는 모두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가볍고 흥미 롭습니다.
'청평초삼시':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스치고 이슬이 풍성하다. 우리가 그를 취뉴산 정상에서 보지 못했다면 그는 달 아래 야오타이에서 만났을 것이다.
붉은 이슬 가지에 향기가 있고, 오산의 구름과 비가 헛되다. 한궁에 있는 불쌍한 페이얀 이신좡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명화는 온 나라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두 사람은 왕이 미소를 지으며 바라볼 정도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 봄바람에 대한 무한한 증오를 설명하는 침향정은 북쪽의 기둥에 기대어 있습니다.
이 세 시는 이백이 한린을 숭배하던 시절 지은 것이다. 꼭 만들어져야 하는 작품이기는 하지만, 환경을 만들어내는 데 사용하는 언어가 꽤 능숙하다.
시에서 "쿠뉴산", "야오테라스", "닝샹", "루화", "침향정"이라는 용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예술적 개념이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3. 이백 시가 후대에 미친 영향
이백은 당나라 번영기의 자랑스러운 인물로 등장해 시계를 놀라게 했다. 그는 훌륭한 작품으로 당시 정부와 대중을 제압했고, 마법사로 칭송받으며 높은 명성과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송씨는 양에게 "말은 수천년 동안 혼자였고 오직 대중만이 유일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5] ("이태백 전집? 초가집 서문") 이 진술은 사실이다. 이백의 시는 수천년 동안 낭송되어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넘을 수 없는 정점이 되었습니다. Du Fu는 한때 "이백의 꿈"이라는시에서 "이름 만세, 죽음 이후의 외로운 것들"이라는 문구로 이백의시를 높이 평가했으며 당나라 원종 황제가 한 번 칙령을 발표하여 이백의 불멸의 지위를 지적했습니다. "바이를 사용하여 시를 부르고, 비파 검무를 하고, 장서의 필기체는 세 가지 독특한 것 중 하나이다"("당나라 신서? 이백 전기").
번창했던 당나라 시인 가운데 이백의 빛나는 인품과 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고, 그의 시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시에 반영된 개성과 매력은 수많은 학자들을 매료시켰으며, 그의 시에 담긴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 산과 강의 기세, 대담하고 우아한 문체, 맑은 물과 무궁화의 시적 아름다움은 후대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시인에게는 큰 매력이 있습니다. Su Shi, Lu You 및 기타 시는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백은 "영양이 뿔을 달고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안우의 "창랑시담") 등의 재능과 기질을 지닌 시를 썼기 때문에 그의 시적 스타일은 보통 사람들이 배울 수 없다. 시사에서 이백은 대체할 수 없는 불멸의 지위를 지닌 독특한 천재이다.
두보는 '이십이백과의 이십운'에서 이백을 진심으로 칭찬했다. 그 시는 우는 귀신이요 신이 되었으며 그때부터 그의 문학적 재능은 비할 바 없이 널리 퍼질 것이다.” 이는 이백 시의 예술적 매력을 지적하고 그의 시가 후대에 미치는 큰 영향을 예견한 것이다.
이백의 시는 당 중후기 시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Han Yu, Meng Jiao, Li He, Li Yi, Du Mu 등은 모두 Li Bai의 시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름답고 이상하지만 천상의 우아함만큼 아름답지는 않습니다"(장걸의 "수한당시", 1권), "이이의 다섯 고대인은 너무 하얗고 깊기 때문에 무관심할 수 없습니다"(루시용의 " "시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송나라 시대에는 구양수, 소순금, 왕링, 소시, 육유, 신치기 등이 모두 이백의 시를 높이 평가했다. 예를 들어, Ouyang Xiu는 "Li Bai를 매우 감사하고 사랑했습니다"(Liu "Zhongshan Poetry"); Su Shi는 "늦게 Li Bai를 배웠고 그것에 만족했을 때 그와 비슷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잃었습니다. 거칠기 때문에 쉽게 얻었어요." (Chen Shidao의 "Houshan Poetry"). 이백을 비판했던 주희(朱熙)도 “시를 쓰는 데는 선비가 고전을 쓰듯이 먼저 이도를 읽는 것이다. 일단 기반이 확립되면 등 다른 종파의 시를 살펴볼 수 있다”고 정당하게 지적했다. Su and Huang' [4] ('Zhu Xi' 장르' 140권). 명청대의 고기(高球), 양심(陽心), 황경인(黃景仁), 공자진(孔子現) 등도 이백의 시에 깊은 영향을 받아 낭만적이고 대담하며 멋진 시풍을 지속적으로 장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