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강 "말 앞에 물을 뿌리다" 에 대해 얕게 논평하다
진강 "말 앞에 물을 뿌리다" 에 대해 얕게 논평하다
주매신과 최교봉이 첫눈에 반했다. 차오 펭 용감하게 정육점 고기, 석공 의 집, 돈 걱정 보스 의 제안 을 거부, 그녀와 주홍 학자 의 사랑은 또한 치열 한 자매 사 위 에 의해 반대 되었다. 가형수는 수재가 궁핍하다는 것을 싫어하고, 힘껏 방해하였다. 마지막으로, Cui qiaofeng 는 작은 소포와 함께 주홍 수재 초막으로 도망 감히, 학자 생쌀로 익은 밥을 만들어 부부가 되었다.
? 진사 일과는 3 년이 걸리고, 3 년은 가고 3 년은 걸린다. 춘추를 기다리다가 다시 전환하고, 신문은 또 썩은 코산을 건넌다. 그러나, 3 년의 함신여고 () 는 오히려 실망으로 되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하나 셋 후, 하나 셋 후, 어떻게 다음 세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인생은 얼마나 많을까? -응? "
어떻게 주매신이 공명을 구하는 길에, 결코 순조로운 항해가 아니다. 2 ~ 3 년 연속 낙제한 것도 이 때문이다. 아내 최씨도 신혼연일 때의 기대와 지지에서 절망과 미움으로 바뀌었고, 아궁이는 장작도 없고, 독도 텅 비어 있고, 빈천한 부부 백사애였다. 남편과 결혼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으로 가득 찬 부드러운 여자였다. 빈곤한 생활 속에서 남편에 대한 사랑과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꼬박 7 년이 지난 최교봉은 마침내 참을 수 없었다. 그해의 도피미담은 이제 웃음거리가 되고, 부드럽고 현숙한 최씨는 잔혹한 현실 앞에서 결국 고개를 숙였다. 생활의 고달픔은 최씨를 꿈을 가진 소녀에서 세속 생활 속의 가정여성으로 변모시켰고, 지워진 것은 사오화뿐 아니라 아름다운 동경에 대한 환화 .... 술성을 타고 최씨의 가슴 가득한 처량한 원한이 일제히 터져 정신이 혼미한 그녀는 부부를 휴업시켰다. 최씨의 술 마신 독설은 주매신의 마음을 깊이 찔렀고, 주화가 나서 휴서를 쓰고 집을 떠났고, 부부 두 사람은 궁핍한 생활로 인해 사랑이 희미해졌고, 로연이는 분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잃어버린 후에야 귀한 것을 알았다. 주매신의 가출은 취한 최씨를 깨웠고, 반쯤 취한 채 잠에서 깼고, 최씨는 남편이 정말로 그녀를 쉬게 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몸은 은도 없고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떠났지만 최교봉은 후회했다. < P > 주매신이 버림받은 후 궁핍한 선비에서 금환향에 이르기까지, 그가 붉은 가운에 몸을 더하고, 키가 큰 말, 옷금귀향할 때, 굴욕을 잊지 않고 여전히 원한을 품고 있다. 이것은 비극의 발생을 운명으로 정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 P > 최교봉은 거울을 깨고 재결합하고, 미안한 마음으로 남편을 영귀시키고, 자신의 성심성의 있는 후회를 통해 남편의 옛 정을 불러일으키기를 기원한다. 특별한 예기치 않게, 이 순간 Zhu maichen 은 이미 가난한 산 학자, 말 위, 아래 이미 하늘과 땅 차이가 없었다. 그는 최씨의 그 당시의 절정을 잊을 수 없다. 그는 그녀의 그 해의 무정함으로 그녀를 갚아야 한다. 최씨의 갖가지 울음 소리에 주매신은 감동을 받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마음속의 원한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구리 대야 와 함께 물 한 대야를 때리라고 명령했고, 최 씨는 구리 대야를 손에 쥐고 있었지만, 심하게 채찍을 휘두르며 구리 대야를 뒤척이며 아내를 알아보지 않았다. 무방비 최 씨는 온 땅에 맑은 물을 보고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녀는 주매신이 무슨 뜻이냐고 물었지만, 주매신은 냉랭하게 최씨가 땅에 쏟아진 물을 대야에 되돌려 놓으라고 명령했다. 최 씨는 남편이 이 비유로 자신을 모욕하며 가슴 속의 비길 데 없는 분노를 터뜨리고 있다는 것을 순식간에 깨달았다. 그들 사이에는 이미 은혜가 단절되어 더 이상 부부가 될 수 없다. 오늘 비 저녁 비율, 두 사람은 지금 마주하고, 지난 일은 연기처럼, 엎질러진 물은 거두기 어렵다. < P > 주매신이 초당집으로 돌아왔을 때 최씨가 질서 정연하게 정리된 방을 보고 물상을 보고, 과거 상경빈처럼 사랑했던 날을 떠올리며, 과거 상서로운 사랑의 삶을 떠올렸다. 아내는 그해 7 년간의 부부 관계를 무자비하게 끊고, 애교 아내의 우우 아래 온순한 향에서 벗어나도록 강요했고, 대신 서신을 써서 고소장 대신 계약 등 각종 대필을 쓰고, 책을 읽으면서 생계를 꾸려 경성에 글을 쓰며 과학장에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황제의 평론을 받아 민정을 살피고 경세에 쓰이는 금수 문장 () 를 내놓고서야 탐화를 따냈다. 아직도 집에 쪼그리고 앉아 죽은 책, 저에너지 거대한 아기 를 읽고 계속 하는 경우, 확실히 명성 희망, 주매신은 마침내 아내의 그 해의 고통을 이해했다.
? 지난날의 여러 가지가 주매신의 인간성 중 아름다운 면을 깨웠다. 말 앞의 부끄러운 아내를 생각하면, 주매신이 죄책감을 느끼며 저절로 태어난다. 그도 후회하고 서둘러 최교봉이를 찾아갔다. 그러나 절망적인 최 씨는 이미 물에 빠져 자결했지만, 찾아온 것은 차가운 시체였다. 모든 것이 너무 늦었는데, 그는 천신만고를 거쳐 바꾼 봉관노을을 거쳐 아내의 수의를 만들었다.
? 마지막 이 장면에서, 나는 거의 가슴 아픈 상태에서 다 보았다. 아내의 시신에 직면하여 주매신은 순간적으로 수염머리털이 하얗고, 고음판호와 수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연극은 서 작가, 원래 쓰촨 성 천극장 임정방, 산시 성 희곡연구원 왕화무 감독, 연구원 작곡가 나신창 () 이 음악창곡을 재설계해 연구원 청년배우 이소청 () 과 장우 () 가 주연을 맡았고, 이 드라마도 이소청 () 이 제 29 회 매화상 경연에 참가했다. 이소청은 여러 명가의 지도를 받고, 뭇집의 길이를 채집하고, 마지막으로 유명한 진강 공연 예술가 이동교를 스승으로 삼았다. 그는 잘생긴 분장을 하고, 온건한 분위기를 만들고, 노랫소리가 높고, 정취가 짙고, 연기가 열정과 감화력이 풍부하다. 예로부터 3 여 년 동안 그는 개성이 뚜렷한 일련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말 앞에 물을 끼얹다' 는 줄거리는 간단하지만 주요 인물의 내면의 감정 세계는 매우 풍부하다. 소청은 주매신이라는 인물의 각 시기의 성격 특성과 사상 감정 분석을 매우 정확하고 섬세하게 파악했고, 게다가 그의 깊은 예술적 공덕까지 더해져 이 인물의 이미지를 상당히 완벽하게 만들었다. 청청의 공연이 이미 가경에 들어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창력이 뛰어나고, 큰 단독극과 가창단이 훌륭하게 완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첫 번째 문생의 몸집, 마지막 절기인 조모, 탈모, 좀비, 깔끔함 등 일도 훌륭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연극은 절대 이샤오청의 실력과 공로를 대표할 수 있다.
? 최교봉은 그 자체로 성격이 복잡한 인물로, 주매신 * * * 과 함께 살면서 미래에 대한 동경, 긴 기다림, 힘든 생활에 대한 인내, 완전히 실망할 때까지 더욱 복잡한 생활경험과 정서적 변화를 겪었다. 이렇게 복잡한 인물의 성격과 경험에 대해 매화상 수상자 장찬나는 묘하게 빚어 기억에 남는다. 이렇게 뛰어난 예술적 조예, 특히 남의 사다리를 달가워하는 예술적 품성은 찬탄하고 배우고 발양할 만하다. < P > 이소청충매를 위해 제작된 이 대극은 배우의 안배가 적절하기 때문에 인조극, 이소청과 장모련이 캐릭터를 생생하게 연출해 이미지를 소탈하게 연출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극 이소청과 장희의 공연 순간은 모두 인물 속에 있으며, 강강조하게 매치하고, 연기는 섬세하고, 열정과 감화력이 풍부하며, 두 사람은 연기를 극치로 발휘해 완벽하게 연출했다. 이 두 주연의 훌륭하고 다정한 공연이 없었다면 관객들도 눈곱으로 가득 찬 연기를 하지 못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연극이 코너의 예술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한다. 이것도 연극의 궁극적인 매력이다. < P > 이 연극을 종합해 보면 < P > 1 은 다른 각도에서 인생 사랑 가정의 애환과 이별을 풀어나가는 드라마로, 줄거리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마전 스플래쉬' 이전 대부분의 버전에서 주인공은 여성이었다. 모두 남성권 사회에서 도덕적 재판의 관점에서 여성을 비난하는 빈애부였다. 이 극작은 남성 주매신에게 초점을 맞추고, 여성의 기쁨과 회한과 주매신의 인생도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 이것이 삶의 현실이다. 고복을 입고 전통 이야기를 하는 진강 극목은 적나라한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완전히 현대 가족 관계에서 여성의 사랑 이상과 현실 결혼 생활의 진실한 반영이다.
? 모이는 것은 사랑이고, 흩어지는 것은 이야기이고, 생활은 사랑의 기치를 내걸고 이별을 흩어지는 연극이다. 아무리 아름다운 사랑도 결국 생활 속의 디젤소금을 이길 수 없다. 매일 하루 세 끼, 일 년 사계절, 매일 이러고, 아무리 설레는 감정도 결국 생활의 자질구레한 것에 참을성이 없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응? 옛날에는 성어가 엎질러지고, 근의어에는 거울이 깨지고, 현대결혼생활에는 모두 7 년의 가려움이 있다는 말이 있다. 사랑의 달콤함은 결국 생활중인 쌀소금장초차로 돌아가고, 한 사람은 집안일을 열심히 하고, 다른 한 사람은 2 ~ 3 년 동안 움직이지 못하고, 희망을 볼 수 없다. 이런 사랑은 현대에도 시련을 겪어야 한다. 여자는 잠시 격분했다 여자는 여전히 그를 위해 의문 수비를 하고, 벼슬을 하고 돌아온 애인이 될 때까지 기다렸지만, 말 앞에 물을 뿌리고,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려웠고, 부끄러움에 물을 던지고 자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남자는 집에 돌아와서 사물을 보고 사람을 생각하고, 지난날을 회상하며, 번연히 뉘우쳤지만, 이미 늦었고, 통회하는 수염은 모두 하얗다. 이것이야말로 진실하고 잔혹한 인생의 묘사이다. < P > 최씨가 사랑의 싹트기 초기에 주매신 개인의 앞날에 대한 고려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여성의 배우자 선택 관념 중 공리심 구현이라면, 결혼 생활의 달콤함은 사랑과 밋밋한 가정생활의 가장 좋은 해석이다. 이는' 한 결혼, 옷 입고 밥 먹는 것',' 부영처귀' 와 같은 목적이 합리적이다 그러나 인생에는 항상 어쩔 수 없는 일이 가득하다. 극중 주매신은 사자로서 그가 경험한 여러 번 시도해 본 상태, 최씨와의 이상결혼생활에 대한 극심한 격차에 대한 불만은 이야기에서 가장 큰 갈등이다. 이 인연은 사랑으로 인해 태어나고 사랑으로 인해 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둘째, 현대의식과 보편적 가치관, 인생은 고난, 연민으로 가득 차 있다.
인생의 슬픔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서 비롯되며, 불을 붙이고 무자비하게 꺼지기를 바라는 데서 비롯된다. 슬픔은 마음 속에 죽음보다 더 컸기 때문에 최씨는 연못가에 물을 던져 자결한 그 가사에서: 나는 너무 미워요, 미워요, 원래 귀신의 미혹이 미워요, 직락한 엎지른 물은 거두기 힘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노래를 부르고 죽음으로 생명을 끝내는 이 순간 여성의 의식이 각성되는 것은 죽음을 대가로 하는 것이다. 안타까움을 자아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비극의 충격적인 매력은 한순간에 터져 나왔고, 둥글게 보이는 축제 결말이 꼬인 인간성이 순식간에 뒤집혔지만 합리성과 신뢰성이 충만해 극개편자들은 화해를 시도하지 않고 엎어지기 힘든 비극적인 운명을 택했다.
물을 뿌렸을 때, 순식간에 그 사이에 의기양양했다. 그런데 왜, 줄곧 걸어와서 마음이 불안하다. 사랑 관계에서 사랑은 결코 서로 죽이지 않고, 사람들은 결코 깨어나지 않는다. -응? < P > 무대 아래 연극과 현실, 진실한 눈물, 회한의 눈물, 미안한 눈물 ... 아, 눈물이 엇갈려 만감이 교차하고, 공감하고, 간장이 끊깁니다. < P > 3 은 이 연극이 인간성의 약점을 직시하고, 매우 강한 현실적 의미, 전통 이야기, 현대 표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 P > 이 드라마는 이 이야기에 새로운 내포, 새로운 인물, 남녀 주인공의 성격, 특히' 결혼 변화' 의 전과후를 새롭게 해석했다. 인간성에 대한 폭로는 단순한 인과포장이 아니다. 이 극중 최씨는 더 이상 곤곡 및 기타 극종에서 온종일 봉관 노을을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성품이 포학한 원부와 무정한 말괄량이였다. 단순한 빈애부는 없었다. 그녀의 온양현능과 감히 미워하는 성격을 더 많이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주매신을 좁은 마음, 억울한 누명을 쓴 박정소인으로 연기하지도 않았다. 연민, 사색감, 놀라움, 정취, 줄거리가 합리적이고, 시청자들의 내면을 가장 부드럽게 찌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소청 () 과 장우 () 두 배우의 연기는 자연히 진실하고 딱 알맞다. 간단한 훈계도 없고, 흑백이나 흑색의 도덕적 비판과 교화도 없고, 인물에 대한 좋고 나쁨에 대한 간단한 포지셔닝도 없다. 과거 정면인물의 무결점, 부정적 인물의 무익한 절대와 경직성을 극복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삶의 진실과 예술의 진실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는 것이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포인트다. 더 많은 것을 보는 것은 극중 인물의 운명을 동정하는 안타까움과 비애를 탄식하게 하는 것이다. < P > 이 이야기는 결혼 사랑과 실생활에 대한 현재의 의혹과 고민을 반영하고, 선택을 할 때 의기양양하게 행동하지 말라고 일깨워 주며,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반성하고, 다른 사람에게 관용을 베풀고, 사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소중히 여겨야 할 것에 대해 더 많이 아끼기를 바란다. < P > 세상을 깨우고 처세하려면 주변 사람과 일을 이성적으로 대해야 하고, 포용하고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하며, 일방적으로 자신의 관점과 이익에서 일을 보지 말고, 잃어버리면 후회하고,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고, 평생 후회하는 것을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 P > 사랑은 달콤하고, 생활은 소소하고, 비극은 감동적이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라", 잡은 손은 쉽게 놓지 마라. 결혼 중의 백년해로는 정말 두 사람이 걸림돌 속에서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야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비극이 더 이상 없기를 바랍니다.
? 또한 이 연극은 천추백련을 거쳐 연마된 무대 정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나리오 작가, 연출, 춤미, 조명, 세트, 배급기, 연주에 이르기까지 독창적이고, 무대는 간결하고 자의적이며, 공연은 특히 섬세하다.
? 이 연극의 노래 곡조는 디자인이 아름답고, 전통 진강판의 기초에서 오페라 원소에 녹아들어 진강의 항강장한 아름다움과 배경 독창과 합창이 돋보이는 비분에 둘러싸여 있어 최근 몇 년 동안 산시 진강 무대의 상등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