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도자기 발전의 역사를 어떤 측면에서 평가할 수 있나요?
중국 도자기 발전의 역사를 어떤 측면에서 평가할 수 있나요?
도자기 발전사
1. 하, 상, 주 시대의 도자기 문화
2. /p>
3 .수당시대의 도자기문화
4. 오대십국시대의 도자기문화
5.
6. 명나라 시대의 도자기 문화
7. 청나라 시대의 도자기 문화
8. 하(夏), 상(商), 주(周)나라 시대의 문화
은서(殷緣) 유적에서 출토된 토기 조각과 토기에는 회색토기, 흑토기, 홍토기, 채색토기, 백토기 등 다양한 양식이 있다 , 유약을 바른 도자기의 문양, 기호 및 문자는 은나라의 갑골문과 녹색 도자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값비싼 녹색 도자기는 귀족만이 누릴 수 있고, 일반인들은 도자기를 각종 생활용품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상나라의 도자기 기술이 널리 발달하였음을 알 수 있다. 유약색은 녹색을 띠는 황갈색이고 질감은 비교적 단단하며 회백색이다.
이때 도자기는 더 이상 물건을 담는 그릇에 국한되지 않고 크게 생활용품, 건축용, 장례용, 제사용 그릇으로 나눌 수 있다. 황실에서도 도자기 제작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진한나라의 도자문화
진한나라 - 고대 건물은 대부분 목조로 지어졌기 때문에 오랫동안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진나라 아방궁, 한나라 위양궁 등 건축물은 완전하게 보존되지는 못하지만, 남아있는 유적에서는 기와, 한벽돌 등의 유물이 남아 있어 그 규모를 엿볼 수 있다. 고대 건물의.
와당
처마 앞쪽에 있는 기와를 기와라고 하는데, 기와 표면에 무늬가 있고 원형의 칸막이가 걸려 있다. 타일의 패턴은 아름답게 디자인되었으며 글꼴은 흐르고 변화가 가득합니다. 구름 패턴, 기하학적 패턴, 도철 패턴, 텍스트 패턴, 동물 패턴 등이 있으며 절묘한 예술 작품입니다.
한 벽돌
한 벽돌의 조각은 포괄적이고 복잡하며 아름답습니다. 채색이든 양각이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이 유연하며 그 안에 표현된 이야기는 당시 사회의 축소판입니다. 쓰촨성 펑산에서 발견된 한족 무덤 중에는 특별히 사용되는 벽돌이 있습니다. 무덤이나 터널을 건설하는 등 응용 물리학의 원통형 공동의 원리가 구조에 알려진 것 같습니다.
우리 사회는 예로부터 관대한 장례를 주창해 왔으며, 도자기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 최고의 부장품이 되었으며, 모형집, 악기, 새와 짐승, 인간상 등이 있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병마용과 말이 가장 유명합니다. 최근 수안이 속속 발굴되어 고고학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병마용
병마용과 말은 대부분 성형을 통해 제작됩니다. 먼저 도자기 틀을 사용하여 첫 번째 배아를 만든 다음 미세한 진흙 층으로 덮습니다. 가공, 마킹 및 착색을 위해 일부는 먼저 태운 다음 일부는 먼저 연결한 다음 열이 균일하고 색상이 순수하며 경도가 매우 높습니다.
납유약 도자기
납유약 도자기는 한나라 도자기의 혁신으로 노란색, 갈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이 더 많이 사용됩니다. 유약의 기초로 납을 사용하고 산화에 의해 약간의 녹색을 얻을 수 있으며 섭씨 700 ~ 800 도의 낮은 녹는점에서만 연소되며 얇고 고르게 타이어에 걸 수 있습니다.
남쪽 지방에도 청자 유약이 풍부해 내화성이 높고 법랑이 단단하다. 이는 후기 청자 발전의 시작이기도 하다. 청자는 동한중후기에 등장하였으며, 가마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용요'를 사용하였고, 일반 자기에도 사용되는 고령토를 사용하였다.
수당 시대의 도자기 문화
서기 589년 양견은 북주 왕조를 빼앗고 남진 왕조와 합병하여 중원을 통일하고 수나라의 국호는 짧았지만, 도자기 굽기에 있어서 새로운 돌파구가 있었고, 백자도 매우 발달하였다. 식기의 추가 점토 조각과 같은 현재 장식 기술에서는 데칼이 하나의 예입니다.
당나라 시대의 도자기 문화
당나라 시대에는 도자기 생산이 성숙 단계로 발전하여 진정한 도자기 시대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도자기와 도자기의 차이는 흰색인지, 단단한지, 반투명한지에 따라 달라지고, 가장 큰 관건은 소성 온도에 있기 때문입니다. 한대에도 도자기가 있었지만 온도가 높지 않고 질감이 약해 진품이라 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당대에는 유약이 성숙했을 뿐만 아니라 굽는 온도도 1도 이상에 달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당나라가 그야말로 도자기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다. 당나라의 가장 유명한 가마는 월요(Yue Kiln)와 성가마(Xing Kiln)입니다.
월요(Yue Kiln)
월요는 남쪽으로 절강성 소흥에 위치하며 주로 청자를 생산하고, 싱가마는 북쪽으로 하북성 싱타이에 위치하며 청자를 주로 생산한다. 백자. 월가마의 청자는 얼음처럼 맑고, 옥처럼 맑고 따뜻하며, 색깔은 녹색을 띤 녹색으로 차록색과 비슷합니다.
싱 가마
싱 가마에서 생산되는 백자는 곱고 촉촉한 흙, 튼튼하지만 얇은 벽, 안정되고 두꺼운 모양, 부드러운 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삼재(Tang Sancai)
당나라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당삼재로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에도 문명사회에서 널리 사랑받고 수집되고 있습니다. . Tang Sancai는 사람과 함께 묻힌 도자기입니다. 노란색, 녹색, 청록색 납 유약으로 인해 Tang Sancai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러나 Tang Sancai의 모든 조각이 세 가지 색상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세 가지 색을 혼합하면 아름다운 꽃을 만들 수 있습니다. 꽃은 먼저 몸에 어두운 무늬로 새겨져 있는데, 그 무늬는 끝없이 다양하고 다채롭습니다.
당삼재는 장안(長庵)과 낙양(洛陽)에 분포하며, 장안(長庵)에 있는 것을 서요(西窯), 낙양(洛陽)에 있는 것을 동요(同窯)라고 부른다.
당나라에서는 고위 관료나 귀족뿐만 아니라 서민들에게도 호화로운 장례가 성행했습니다.
당삼채의 종류는 피규어, 동물, 그릇과 접시, 물그릇, 술그릇, 문구류, 가구, 집, 심지어 재를 담은 항아리 등까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것은 말 조각상입니다. 일부는 질주하고 일부는 머무르고 일부는 이웃하고 있으며 모두 실제와 같은 자세를 보여줍니다. 캐릭터의 형태는 여성, 문관, 무장, 후인형, 왕 등이 있으며, 여성은 얼굴이 둥그스름하고 머리가 여러 가지로 빗어져 있으며, 캐릭터의 사회적 지위와 지위에 따라 다양한 성격과 특성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 밝은 색의 옷을 입습니다. 공무원은 예의 바르고 무사는 강하고 용감하며 병마용은 깊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왕의 분노한 눈은 모두 고대 중국 조각의 훌륭한 예입니다.
오대십국시대의 도자기 문화
안시의 난 이후 당나라는 원나라를 멸망시킨 후 50년 동안 쇠퇴했다. , 북쪽은 후량(後梁), 후당(後唐), 5대 왕조로 구성되었고, 후한(後한), 후금(後晉), 후주(後周)가 차례로 황하 유역을 통치하였다. 남쪽에는 역사적으로 오대십국(五代十國)으로 알려진 전촉(興船), 오(吳), 우월(五月), 초(楚), 남한(南汉), 징난(景南), 후수(後船), 남당(南唐), 북한(North Han) 등 많은 정치 체제가 있다.
차이 가마
이 시기 가장 유명한 장작 가마는 후주(後周) 시대의 시종 장작 가마로, 주로 푸른색을 띠고 있으며 시종은 이를 “후처녀의 색”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아지고 구름도 맑아진다.” “미래를 위하여”라 하여 “비가 내린 뒤 하늘이 맑고 파랗다”는 평판을 가지고 있다. 타오로에는 "하늘처럼 푸르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종소리처럼 요란하다"고 기록되어 있어 그 절묘한 연출을 엿볼 수 있다.
비요
오대(五代) 월요(月窯)는 한때 우왕(吳王)과 월왕(烏王)의 건씨(乾氏)의 왕실 그릇이 되었으며, 대신과 귀인들이 향유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래서 당시에는 '비밀의 가마'라고도 불렸습니다.
송나라 도자기 문화 - 도자기 컬렉션
주나라 후기에 조광음이 정권을 잡고 송나라의 수도인 카이펑을 세웠는데, 역사적으로 북송 왕조. 송나라의 도자기 가문은 우리나라의 전성기였으며 "송 도자기"도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정가마, 여요, 관가마, 거가마, 준가마는 5대 유명한 가마입니다. 그 아름다운 형태, 우아함, 장엄함은 이전 세대의 업적을 능가할 뿐만 아니라 후세들이 모방하더라도 따라갈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Ding Kiln
Ding Kiln은 Fending이라고도 불립니다. Ding Kiln은 허베이 성 Quyang County Lingshan Town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에는 Dingzhou로 명명되어 Ding이라고 불립니다. 가마는 당나라의 형요 다음으로 백자를 생산하는 최고의 가마이다.
정가마의 유약은 북정과 남정으로 나뉘며, 송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한 후 일부는 경덕진으로, 일부는 난딩이라고 불리는 기주로 갔다. Jingde에서 생산되는 유약은 분홍색과 같은 색상을 띠고 있으며, 이는 분체 세팅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딩 가마에는 감과 같은 붉은 딩, 보라색 ziding, 검은 딩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장식 기술에는 긁기, 인쇄, 조각 및 기타 모든 것을 포괄하는 패턴이 포함되며 제작은 섬세하고 정교하며 선은 매끄럽고 질감은 미세하며 유백색 또는 상아색이며 그릇과 접시는 더 얇고 둥글다. 소성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과도하게 소성한 후 테두리로 금속을 상감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요(Ru Kiln)
여요는 허난성 린루(Linru) 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짧은 시간 동안 소량으로 황실 기구를 굽는 북부 최초의 유명한 청자 가마입니다. . 그릇의 모양은 단순하지만 유약 색상은 반무광 상태의 양기름 옥처럼 따뜻하고 부드럽습니다. 또한 정요와 월요의 장식 기법을 채택하여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후대에 린루 현에서 불을 지른 것을 린루 가마라고 하는데, 거기에 나오는 '봉화'라는 글자는 송나라 고종 황제 유후의 궁 이름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이후 세대에 의해 추가되었습니다.
준 가마
준 가마는 허난성 유현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준타이, 명나라에서는 준저우라고 불렸기 때문에 준 가마로 명명되었습니다.
준 가마는 당나라에 창건되어 송, 금, 원 왕조를 거쳐 왔습니다. 질감이 좋고 유약 색상이 너무 많아서 장미색, 베고니아 레드 등이 있습니다. , 가지 보라색, 하늘색, 연지, 진사, 불 같은 빨간색, 가마 변화. 식기류는 대부분 그릇과 접시이지만 화분이 가장 눈에 띕니다.
기구 바닥에는 전설에 따르면 홀수 1, 3, 5는 빨간색, 복수는 2, 4, 6이라는 숫자가 새겨 져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숫자가 작을수록 기구의 크기가 더 크다고 말합니다. 이는 단지 가마 작업자가 쉽게 식별하기 위해 만든 표시일 뿐입니다.
관가마
관가마는 송나라 대관년과 정허년에 편량에 지어졌으며 청자 유약은 수정처럼 맑고 금이 가거나 얼음 조각 모양이며, 분홍색, 파란색, 보라색 철이 그 특성임에 틀림없습니다.
송나라는 남쪽으로 이동하여 △황산 기슭에 관요를 세웠는데, 이는 서우네사 관요 또는 한 발대형 가마라고도 불린다.
Ge Kiln
Ge Kiln의 창립자는 저장성 Chuzhou 출신의 Zhang 형제입니다. 형 Zhang Sheng이 해고 한 것을 "Ge Kiln"이라고합니다. 남동생 Zhang Sheng은 "Ge Kiln"이라고 불리며 Longquan Kiln 또는 Zhang Kil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게 가마의 가장 큰 특징은 유약에 균열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균열은 유약과 몸체 사이의 수축 차이로 인해 발생하며 일부는 캐비어 및 게 발톱 패턴이라고 합니다. 바이지(Baiji)가 고장났다고 한다. 유약의 색은 분홍색에서 베이지색까지 다양하며, 유약 안에 크고 작은 기포가 나타나며, 도자기 몸체는 짙은 갈색이고, 입가에 갈색 가장자리가 나타나는데 이를 자구철족이라 부른다.
용천가마
용천가마의 유약색은 녹색인데, 북송에서는 주로 분홍빛을 띠고, 남송에서는 녹색을 띤다. 몸체는 몸체의 색상을 나타내기 위해 노출되는 경우가 많으며 유약이 두껍고 장식이 매우 매끄러우며 조각이나 흠집이 적고 데칼이나 부조 등이 인기가 있습니다. 접시 위에는 자주 쌓이고, 병에는 모란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경우가 많다.
송나라 도자기 산업은 위에서 언급한 5대 유명 가마 외에도 산시성 핑양의 핑양요, 산시성 야오저우의 야오저우 가마, 중국의 건안 가마 등이 전성기였다. Fujian Province와 Jiangxi Province Jizhou의 Jizhou 가마도 꽤 좋은 도자기를 만듭니다.
츠저우 가마는 현재 중국 허베이성 츠현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입니다. 일본 사람들도 도자기를 도자기라고 부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원나라 시대의 도자기 문화
원나라가 중원을 탈취한 91년에 도자기 산업은 송나라보다 더 쇠퇴했다. 또한 이 시기에는 청화백자, 홍화유약 등 새로운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유색 자기가 주류를 이루게 되었고, 유약은 백색과 녹색을 띠게 되어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도자기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높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수푸 가마
원나라 공식 가마는 경덕진에서 설계되었으며 도자기 제조 센터도 원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백
청백은 백자에 코발트로 문양을 칠하고 소성하여 만드는데, 청색은 한 종류만 사용하는데, 안료의 색조와 층이 다르다.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은 단순하면서도 화려하고 복잡하면서도 통일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옥양목과 마찬가지로 단순함, 단순함, 우아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자기의 주요 품종이 되었습니다.
글레이즈 레드
글레이즈 레드는 코발트 대신 산화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청백색 하회화와 비슷하기 때문에 유약이 붉은 색을 띠게 됩니다. 원나라에서는 준가마 이후 등장한 붉은색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굽기가 쉽지 않은 도자기로, 종종 회붉은색이나 짙은 갈색을 띠며 매우 불안정합니다. 생산량도 적고,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지는 양도 적습니다.
명나라 도자기 문화
명나라 도자기 예술의 발전은 명나라 시대에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명나라 이전의 도자기는 주로 청자였으며, 명나라 이후에는 도자기였습니다. 청화백자, 다색자기가 명대 백자의 주요 생산품이었으며, 경덕진은 명대 5~6백년 동안 계속해서 가장 큰 규모의 가마공장이 되었다. 당시의 웅장한 광경은 '낮에는 흰 연기가 하늘을 뒤덮고, 밤에는 붉은 불꽃이 하늘을 뒤덮는다'고 묘사됐다.
영락현덕시대는 청화백자의 초기 단계로, 감미롭고 순백한 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이 시기의 청화백자는 수의 투입과 사용으로 인해 빛을 발한다. 니보의 푸른 코발트 소재, 화가의 예술적 성취도가 매우 높습니다. 녹색 소재의 흩어진 후광을 사용하여 뼈 꽃의 붓놀림을 만들어내는 데, 일부는 다양한 선의 색조를 사용하여 생동감 넘치는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더욱 생생하고 강력하게 보입니다. 원나라 이후 이슬람의 유입도 중국화의 사용과 결합되어 레이아웃 내용이 명확하고 강력하고 단순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Chenghua와 Zhengde는 청화 백자의 중기였습니다. 이때 Su Ni Bo 파란색이 모두 사용되었으며 대신 Ping Ping 파란색이 풍부하지 않았습니다. 소청(蘇淸)과 같으며 후광 먹 효과가 없으므로 채색이나 세밀한 표현 쪽으로 발전하여 화기법을 다듬고 그림을 세밀하고 균일하게 염색하며 백자의 얇은 몸체를 더하여 완성한다. 개선의 목표.
가징과 만력 시대는 청화백자의 말기였으며, 회청의 사용은 풍부하고 강렬한 색채로 가징 가마에 웅장함을 더해주었습니다. 이때 생산량이 더 많아 네덜란드 선박을 통해 유럽으로 배송되었습니다.
만리시대의 유명한 오색과 난채는 후대 유색자기 발전의 기초가 되었고, 일본의 이마리 고대자기도 이 시대의 난력을 바탕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색상'은 역사상 유명해졌습니다. 동시에, 붉은색 바탕에 노란색, 파란색 바탕에 노란색 꽃, 빨간색 바탕에 파란색과 흰색, 노란색 바탕에 파란색과 흰색 여러 가지 빛깔, 빨간색으로 칠해진 등 다양한 종류의 도자기가 있습니다. 이전 가마의 걸작이 더욱 다양해지고 늘어납니다.
명대부터 가마터는 관가마와 개인가마 모두 채색자기를 생산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송대 이전에는 단색유약이 주류를 이루었다. 명나라 이후에는 채색 도자기의 세계에 들어갔습니다. 그 후 도자기 몸체도 가늘고 가늘고 흰색이 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나이, 홀 번호, 연구 및 텍스트 연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식별이 가능하도록 개인의 이름.
파란색과 흰색에 유약과 빨간색이
파란색과 흰색에 유약과 빨간색이 결합되면 혁신적인 작품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도우카이
청화 도자기는 먼저 파란색과 흰색 재료로 윤곽선을 그립니다. 유약 소성 후 5가지 색상을 채워 화려함을 더합니다. 매우 유명하여 후대에 모방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정덕(鄭德)시대에는 희경(深淸)이 사용되었는데, 이는 밝고 어두웠으며, 질감이 충분히 희지 않았으며, 성화 그릇과 접시만큼 흔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청나라 시대의 도자기 문화는
청나라 시대의 중국 도자기가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수천년의 경험과 함께 경덕진의 천연원료와 도기검사관의 관리로 청나라 초기 강희(康熙), 옹정(永縣), 건륭(乾隆) 3대가 정치적 안정과 경제적 번영을 누렸으며, 그 성과를 높이 평가하였다. 황제의 취미도 매우 뛰어났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도자기가 보급되면서 청나라 초기의 도자기 생산 기술은 탁월했고, 장식도 정교하고 화려했으며, 그 공적이 가장 돋보였습니다. 중국 도자기의 오랜 역사에서 영광스러운 곳입니다.
청대에는 경덕진의 관요를 제외하고 각지의 개인 가마가 매우 번성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특히 점진적인 서풍과 도자기 수출, 서양 원료의 확산 등이 그러했다. 외국의 영향으로 도자기 산업은 더욱 풍부해지고, 모방화 추세에 따라 정교하고 섬세한 작품성을 추구하지만 창의성과 집중력이 부족합니다. 장인정신에.
푸젠성 더화백자는 흰색과 투명함으로 불상 제작으로 유명하다.
청나라 중기 수출용으로 개발된 광차이 도자기는 화려하고 눈부셨다.
파스텔
파스텔은 옹정시대에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파스텔의 주요 특징은 부드럽고 우아한 색조와 섬세하고 깔끔한 비율이어서 '부드러운 색상'이라고도 불립니다. 화이트를 사용합니다. 파우더 퍼프의 베이스를 입체적인 형태로 제작한 후 채색하여 밝고 어두운 색상으로 염색하여 신선하고 촘촘하며 따뜻하고 평탄하며, 공비 꽃과 새의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한 장식적 품질.
에나멜
건륭시대는 전 청나라의 경향을 계승하여 아름답고 절묘한 작품을 많이 생산했으며, 이후 창의성을 추구하고 다양한 공예 기술을 통합하며, 이를 도자기에 응용한 것 외에도 다양한 소재를 모방한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채색화의 가장 큰 성과는 에나멜색으로, 처음으로 수입안료를 사용하여 소성하였기 때문에 '양채'라고도 불린다.
에나멜에 사용된 소재는 색상이 투명하고 질감이 두꺼우며 장식용으로 사용되며 문양은 약간 볼록한 느낌을 줍니다. 경덕진의 도자기 몸체는 궁궐로 옮겨졌고, 회화학원 화공공업에 그림을 그리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대부분이 '안뜰의 비밀 장난감'이었기 때문에 장식화 기법이 매우 섬세하여 화려함과 궁궐을 추구했다. 또한, 궁궐의 "구웨쉬안(Gu Yuexuan)" 스타일이 전체를 내궁에 속하게 하여 유명한 고웨쉬안 도자기가 되었습니다.
자색 점토
청대에는 이싱(Yixing) 자색 점토의 생산량이 더욱 많아 이싱(Yixing) 도자기를 제작하는 것 외에도 유명한 예술가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그릇, 접시, 화병, 화분 등 다양한 생활용품도 있다. 본체 본연의 색을 그대로 간직하고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각종 색도자기도 창작이다.
지진
"지진"은 금실을 사용해 홈의 가장자리를 색으로 채우는 것으로, 징더바이 배아를 사용하여 색을 더해 광저우로 수출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오늘날에도 확산되었습니다.
흑자
산둥 성 보산의 흑자는 북부 농민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일용품이다.
시완 조각
광시 시완 조각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유약 색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생생하며 특히 표현이 생생하고 강력하며 흥미로운 스토리 캐릭터입니다. ,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대 중국 도자기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세계 국가마다 다르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 9,000년 전 중국 조상들은 어업, 수렵, 농업 생산 활동을 하면서 가장 원시적인 건축 활동을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불의 발명과 사용으로 장기적인 노동 관행을 변화시켰습니다. 수많은 시간과 성공의 경험을 거쳐 우리는 도자기를 만들고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는 고대 중국 문화의 예술적 창조물 중 하나가 되었으며 인류 발전 역사에 '신석기 시대'를 열었습니다.
도자기의 형태와 양식은 시대, 지역, 민족의 차이, 여건의 다양한 영향으로 인해 다양하게 변해왔고, 각각 많은 특징을 발전시켜 왔지만 모두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 이러한 정신은 신석기 시대에 도자기의 형태와 장식, 질감에서 처음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신석기 시대 중기 중국 도자기 산업의 가장 큰 성과는 채색 도자기 예술로, 중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다양한 지역의 문화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계승 발전되어 독특하고 다채로운 예술 양식을 형성해 왔습니다. .
아름다움은 삶에서 나온다. 삶을 표현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도자기를 만드는 사람들은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간접적으로 은유적으로 표현하거나, 실제 삶의 풍습과 모습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채색토기를 기반으로 한 양소문화 이후 또 다른 유형의 문화유적이 등장하는데, 바로 산동을 중심으로 한 용산문화이다. 이 시기 도자기 산업의 두드러진 성과는 흑자 예술이었다. 용산 문화의 회색 도자기 표면은 쓸데없는 장식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성공 여부는 전적으로 용기 자체의 검은색에 달려 있는데, 이는 "완전히 칠흑같이" 빛나면서 가장 잘 달성됩니다. 때로는 용기 본체가 모양과 소성과 결합되어 오목하고 볼록한 패턴이나 구멍으로 약간 장식되어 있습니다. 단순하고 단순한 아름다움.
상대에는 동시대 청동기의 문양과 형태를 본뜬 백자가 등장했는데, 당시 청동기보다 고급스러운 공예품이었고, 도자기의 형태도 거의 유사했다. 모든 의식 그릇. 특히 특징적인 것은 물결 모양의 천둥 패턴, 연결된 천둥 패턴 및 이상한 인간 모양의 구름 천둥 패턴입니다. 이는 인류 문화에서 보기 드문 예술과 공예이다.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도자기 기술이 크게 발전하지 않았고, 전국시대부터 우리 나라는 오랜 봉건 사회에 들어갔습니다. 속이 빈 벽돌의 생산은 전국시대 도공들의 중요한 창작물이었습니다.
우리 나라는 넓은 땅을 가진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도자기 제품은 지리적 위치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질감의 관점에서 볼 때 해안을 따라 있는 바이웨 지역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우리 나라의 동남해에서는 회색토기, 각인경화토기, 원시토기가 인기가 있고, 다른 지역에서는 흙빛 회색토기가 주류이고 모래채토기가 그 뒤를 잇는다. 일상도자기 중에는 점토와 회색도자가 대표적이다. 회색토기의 점토는 일정량의 모래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성온도가 높으며, 대부분 회색 또는 흑회색이다. 동시에, 각인된 단단한 도자기는 양쯔강 하류와 주강 유역의 광동 및 광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프린팅된 단단한 도자기의 질감이 거칠기 때문에 식기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대부분이 용기이다. "여섯 왕은 완만하고 사해는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나라 역시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사에서 중요한 시기였다. 완벽한 예술적 형태와 생생하고 생생한 표현을 지닌 진나라 도자기 인형은 다양한 인물의 내면 세계를 깊이있게 드러내고 있으며, 우리 조각 예술의 오랜 전통과 고대 중국 도자기 제작의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또한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장엄한 민족풍격을 보여주며 세계에도 참고가 됩니다.
화풍 면에서 한대 채색토기는 유려하고 생생하며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전국시대 채색화에서 위엄 있고 우아한 매력을 표방하는 채색으로 변화했다.
그림이 압도적이고 색상이 화려합니다. 당나라 시대 경제의 번영과 발전, 장기적인 정치적 안정과 높은 국민 의지로 인해 당나라의 모든 측면은 유례없는 번영과 발전을 경험했습니다. 이 번영하는 당나라를 가장 잘 표현하는 도자기는 당삼재유도기입니다. . 삼색토기상과 삼색토기는 제작 당시의 예술적 기록이자 당인의 생활 양식을 그린 그림이다.
참조:/kjwh/scpm/tzjb/tc/tcdh/200508/24/t20050824_4514847.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