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말성이 먼' 중국 란 문화'

말성이 먼' 중국 란 문화'

서일 < P > 문회사 < P > 우리 친구 유선은씨가 곧 출판될' 중국란문화' 두꺼운 원고를 보내왔다. 이 책은 중국 난초 문화의 발전 역사를 서술하며 중국 난초와 중국 전통문화의 내면관계를 발굴하고, 선인들의 난초에 대한 인식 과정과 감상이념을 탐구했다. 즉' 사람은 단엄을 중시하고, 란이는 단엄을 귀하게 여기며, 희귀한 것만이 아니라 세진으로 삼는 것' 이라는 관점을 통해 란 문화의 진화 과정과 발전 추세를 천명하였다. 고금의 문인들이 란을 소재로 한 시화곡문, 실사 일화도 정리했다. 견해가 독특하고 이치가 투철하다. 중국 난초 산업화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 P > 이 내용이 풍부한 원고를 보고, 나는 수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6 여 년 전에 나는 품란이라는 문장을 쓴 적이 있다. "군방독애란, 갈란은 왕향이다. 그래서 굴령균은 모두 갚는다. 이 고군자추, 함신복은 아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zhengqing 과 문화를 옹호했다: "zhengqing he. 공자는 아직 정기가 있고, 노자는 여전히 청기가 있고, 석가상은 화기애애하다. 동방대로는 스삼기를 관통하고 발양하고 있다. " 남구는 "정청화" 삼기를 가지고 있다. < P >' 정' 은 공자 윤리 관념의 첫 번째 단계인 마음 부끄러움, 정신적 건강, 풍만함이다. 슬림함은 심신 건강을 목표로 하고, 정성을 더하면 자기 사랑, 자기 완벽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자애가 있어야 집 (제가), 애국 (치국), 전 인류를 사랑할 수 있다. 이른바' 치평' 이다. 예기 대학' 은 "고대의 욕망은 분명히 천하에 덕이 있는 자, 먼저 그 나라를 다스린다" 고 말했다. 그 나라를 다스리고자 하는 자는 먼저 그 집을 함께 모읍시다. 가족을 가지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몸을 고치고자 하는 자는 먼저 마음을 바로잡는다. ...... "공자 사상의 출발점은 긍정적이자 공자 사상의 핵심이다. 말하자면, 슬림함을 근본으로 하고, 지선에서 끝난다고 할 수 있다. < P > 노자 철학 사상의 핵심은' 청' 이고,' 청' 의 반대는' 탁함' 이다. 노자는 양청탁을 강조하고, 자연법칙에 따라 사회질서를 세우고, 소박하고 순수하며, 욕심이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고 강조하며, 인간성을 자연의 평온으로 돌려보냈다.

석가가 화기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 석가는 불가이고, 불교 제자는 스님, 승려, 상화라고 합니다. 그가 추앙하는 것은' 조화' 라는 글자의 의미는' 모든 중생이 평등하다' 로 유도될 수 있다. 사실 유교와 도가는 모두 화해하고, 그 의미는' 조화' 에 약간 중점을 두고 있다. < P > 공자상정, 노자상청, 석가상화, 세 가지 핵심' 정 청화' 는 동양 문화의 핵심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깊이다. 중국 난초 문화는 바로 중국 전통문화의 농축이다.

사오싱은 중국의 유명한 역사 문화 도시이다. 마성원, 마양진 두 선생은 이 문화유산이 깊은 옥토에 살고 있으며, 난초, 양란, 연구란은 수십 년 동안 중국 난초에 대한 깊은 인식과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1 여 년의 고된 노력 끝에 마침내' 중국란 문화' 저작을 완성하여 축하할 만하다. < P > 중국 란문화는 중국의 문화 보물이자 세계의 문화 재산이다. 난초가 그윽한 계곡을 낳고, 향기가 멀리 흩날린다. 꾸준한 노력을 통해 예란은 반드시 세계 무형문화유산의 명부에 등재될 것이라고 믿는다. < P > 문회사

27-11-28 베이징 < P > 에서 < P > 중국은 꽃의 나라, 시의 바다이다.

중간, 중간계도; 화자, 꽃도. 중화는 도중의 꽃으로 큰길에 꽃이 피는 곳이다. < P > 중화민족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꽃 이름을 딴 민족이다. 중국인은 천성적으로 꽃을 사랑하는데, 꽃은 영적인 물건이고, 꽃을 아름다움의 화신, 행복의 상징으로 여긴다. 중국인들은 꽃을 감상하고, 그것의 색깔과 자태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꽃에 함축된 인격적 우의와 정신력도 감상한다. < P > 중국 난초는 우리나라 특유의 꽃으로, 상록수, 독수, 고요함, 고아함뿐만 아니라' 아무도 아랑곳하지 않는 것',' 예립함 정정기, 꽃연구가 화려하지 않다' 등의 인문정신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난초를' 꽃 중의 군자' 로 칭찬하고, 난을 자신의 인격을 보완하는 모범으로 삼았다. < P > 필자는 유란향의 고성 사오싱에 살면서 어려서부터 란문화의 영향을 받아 199 년대 초부터' 중국란문화' 를 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중국 난초 문화가 넓고 심오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란계는 또 해악 정액, 장룡와호의 땅이며, 자료를 수집할 의도는 있지만, 줄곧 경솔하게 글쓰기를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21 년 초까지만 해도 중국 임업출판사 유선은 선생의 건의와 격려에 힘입어 생각을 정리하고 개요를 고려하기 시작했다. 사해' 에 따르면' 문화' 를' 인류 사회사 실천 과정에서 창조된 물질과 정신부의 합계' 로 정의하고, 중국란 문화를' 중국란과 관련된 모든 인류 활동의 합계' 로 정의한다. 이런 사고방식에 따라' 중국란문화' 의 주요 내용을 다음과 같은 주요 목표로 정했다. 중국란문화의 역사를 바로잡는다. 란 문화와 중국 전통 문화 사이의 내부 관계를 밝힙니다. 문화와 경제부터 시작하여 중국 난초 감상 기준의 진화 과정과 중국 난초의 발전 추세를 탐구하다. < P > 중국 란 문화를 전면적으로 서술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는 중국 란 문화의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며, 란 문화는 철학, 미학, 역사, 고고학, 예술, 경제 등의 분야에 대한 지식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거대한 문화공학이다. 필자는 당시 난초에 대한 사랑만으로는 이 임무를 완수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우리는 집중력과 재력을 집중하여 중국 란문화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고, 한편으로는 대량의 중국 문화 고전 저작을 읽으며 전통문화의 정수를 체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원, 재원, 재원, 재원, 재원, 재원) 대량의 역사 문헌을 검열하여 수많은 예란 선배를 방문하고, 문화인들의 견해를 경청하며, 저자가 거의 3 년 동안 예란 실천을 통해 마침내 중국 란 문화의 참뜻을 천천히 깨닫고 간헐적으로 글을 썼다. 25 년 하반기부터 우리는 정식으로 글을 썼고, 27 년 가을철에는 모든 원고를 완성했다. < P > 우리는 이 책에서 언급한 내용은 중국 란문화창해중의 하나일 뿐, 많은 곳에서 아직 후세 사람들이 계속 연구해야 할 곳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것만으로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여서 더 많은 학자들이 중국 란 문화에 관심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 P >' 중국란문화' 를 집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각계 친구들의 격려와 지지를 받았다. < P > 고 () 중국 유명 화가, 라오서 부인 후 () 씨가 21 년 이 책의 제목을 붙였다. < P > 국학의 대가인 문회사 씨는 이 책의 제목을 썼을 뿐만 아니라 열정적으로 서문도 했다. 예란 선배 풍여매 씨는 모든 원고를 읽고 글자 그대로 수정하며 서문을 썼다. 중국 서예가 협회 고문 류예 교수, 전 국가림업국 부국장,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조학민 씨, 저장성 문화재국 국장,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보현륜 씨가 이 책의 글을 썼다. 상해 화가 임한추 교수가 이 책을 위해 그림을 그렸고, 서현인사의 여정선생, 진묵선생은 전문적으로 이 책을 위해 도장을 새겼다. 서예가 경희유, 웨이예화, 백학, 위중전, 유선은, 유평, 강단풍이 본 책의 비문이다. < P > 중국 화훼협회 사무총장 왕전부씨, 중국 난초학회 이사장 나의보 박사, 국가' 863 계획 국란 프로젝트' 수석 과학자 위아롱 교수, 예란 명가 주환근 씨, 진학상씨, 은계산씨, 예건화씨, 제건평씨, 간욱동씨, 주 유선은 씨 등은 이 책의 탄생에 큰 지지와 열정적인 도움을 주었고, 귀중한 역사 자료와 예란 체험을 많이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 책의 초고를 위해 많은 수정 의견을 제시했다. 여기에서, 삼가 여러분 선생의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P > 이 책에 대한 많은 독자들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귀중한 의견을 환영합니다. 언제든지 여러분의 고견을 들어주십시오.

저자

27 년 김추

는 향조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