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책 제본지
책 제본지
우리는 역사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에서 국내외 및 민족 간 책 장본의 발전 과정을 쓸 수 있다.
첫째, 고전 문학 서적 바인딩 이해 및 디자인 아이디어
고전 문학 서적의 제본 디자인은 제본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정련해야 한다. 중국 고전 서적의 실장서는 단순하고 캐주얼해 보이지만 무작위가 아니라 세심한 사고와 디자인을 거쳐 색조에서 재료 운용에 이르기까지 깊은 문화적 멋을 담고 있다. 현대식 프레임 디자인은 신기술, 신소재 응용으로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고전 서적의 제본 디자인은 어떻게 이런 맛을 얻을 수 있을까? 고전주의를 추구하는 것은 전체 디자인에 현대적인 심미 정취가 결여될 수 있다. 현대성에 대한 맹목적인 추구는 고전문학 서적의 장단에 고전문학의' 정취' 가 부족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고전문학 작품의 장정미감에 대한 수요에서 벗어날 수 있다. 오늘날, 우리는 고전 문학 서적의 바인딩 디자인을 디자인할 때, 고금의 중외 서적 바인딩 디자인의 정수를 충분히 흡수하여 중국 고전 문학의 깊은 매력과 현대 심미 요구 사항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켜야 한다. 전반적인 디자인에서는 중국 고전 문학 작품의 내포와 의경을 보존하고 현대인의 책 장정에 대한 심미 요구 사항을 융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금의 미학 장정 방법의 통일은 당대 중국 고전 문학 서적 장정 디자인의 필요성이다.
인류 문명이 출현한 이래로 책은 대중 매체의 전파 도구로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인류는 오랜 실천에서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축적하여, 최초의 뼈에 사무치는 죽간부터 현대의 인쇄 기술, 책 장단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학과를 형성하였다. 한 나라의 도서 장정 수준, 도서 품종 수, 출판 발행량의 크기는 이미 사회의 진보와 발전을 측정하는 상징이 되었다. 책의 장정은 길고 구불구불한 길을 겪었다. 인간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단순함에서 복잡함, 간단한 책 가공에서 오늘날의 예술 창작에 이르기까지. 지금, 책 제본은 책의 제본이 아니라, 제본 디자이너가 책의 2 차 예술 창작을 하는 것은 제본 예술가의 사고와 지혜의 결정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날, 책 바인딩 디자인은 그림, 사진, 서예, 금석학 등 예술 형식의 종합 응용인 종합 예술문이 되었다. 디자이너는 문학, 예술, 철학, 역사, 과학 기술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높은 문학 수양과 좋은 심미 정취를 갖추어야 한다. 시장경제가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책 장본 디자인은 상업화되어야 한다. 책은 책꽂이에 놓아두면 독자를 끌어들이는 기능과 전시하는 기능이 모두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감상가치가 있는 동시에 독자들이 책을 읽도록 자극해야 한다.
둘째, 중국 고대 서적의 여러 형태와 그 진화.
1, 로프 연결
우리나라 도서의 출판 역사는 유구하며, 도서의 제본 형식도 도서 제작 공예와 사용된 재료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중국 최초의 책은 상대에 글이 새겨진 거북갑이나 수골로 여겨지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3000 여 년이 되었다. 당시 보존의 편의를 위해 내용과 관련된 갑골문 몇 개를 끈으로 연결시켰는데, 이것은 초기 책의 제본 형식이었다.
상대 말기부터 청동기 비문이 나왔고 통치자는 중요한 문서를 청동기에 주조했다. 특히 서주 시대에는 비문이 더 많은 문자를 수용할 수 있었다. 서주 시대 마오의 비문은 500 자에 달한다. 이런 고대 청동기의 비문을 고대의' 원시 서적' 중 하나로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도서사학자들은 그것이 고대 서적 장판의 한 형태라고 생각한다.
2. 죽간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 죽간은 가장 대표적인 서적 형식이었다. 문장 길이에 따라 약어의 수, 간단한 책 한 줄,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 줄로 묶어서 보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갈대와 실크 두 가지가 있는데, 시음사가 옷감으로 바느질하여 주머니를 만든다. 죽간은 서주 말기에 기원하여 4 세기에 계속 사용되었다. 대나무 제인은 대나무로 만든 것이 아니라 나무로 만든 사람을 목제인이라고 부른다. 우죽간
평행으로는 목제인이 있는데, 직사각형 나무토막을 만들어 단문을 쓰는 데 쓰인다.
3. 실크 북
비단서는 제인보다 약간 늦은 일종의 책 형식이다. 실크 직물에 썼는데, 그 장정 형식은 가장자리를 꿰매고 두루마리로 보관하는 것이다. 자료가 비싸서 통치자가 공문이나 그림을 쓰는 데 많이 쓰이기 때문에, 일반 서적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4. 석경 (비석)
《시경》도 고서의 한 형식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동한 서평 4 년 (기원 175 년) 에 새겨진' 서평석기' 로 유교 7 경을 46 개의 비석 위에 새기고 총 20 여만 자. 낙양태학 문 앞에 서서 사람들이 읽고 베껴 쓰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일반 서적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한다. 그 조형은 양면 각인으로, 글자의 수직 읽기 행렬은 가지런하고, 비체는 U 자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다. 방산운거사와 같은 다른 불경석각들은 수대에 새겨져 서평의 석각보다 늦었지만 영향이 크고 가치가 높다.
5, 토폴로지 (스크롤)
종이가 발명된 후, 일종의 탁상 형태가 나타났다. 종이에 각종 석각문자를 베껴 쓸 수 있으며, 두루마리로 포장한 후 보존하고 읽기 쉽다. 나중에 이 방법은 청동기 비문과 도문의 탁인에 사용되었다. 남북조부터 수대에 이르기까지 각종 탁편은 궁중 서적의 중요한 범주이다.
기원전 2 세는 종이를 발명했습니다. 서기 2 세기 이래로 종이는 쓰기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2 세기에는 종이의 사용이 더욱 보편화되고 책 전달체의 주요 재료가 되었다. 종이책의 제본 형식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가장 오래된 책은 간단한 공략과 비단서 형식으로 쓴 것이다. 즉 두루마리 로딩이다. 초당 시대에는 두루마리복을 기초로 또 다른 회오리바람이 나타났다. 이전에는 회오리바람의 조형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던 것은 기록만 실물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송대에 이르러 장방기는 이런 장방기를 "페이지별로 날고, 끝까지 펼쳐 놓고, 여전히 한 권으로 합쳐진다" 고 불렀다. 청대에 예덕휘는 이를 "비늘의 산물" 이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경선이 옷을 접어서 꼬리를 잇는 것이 회오리바람옷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나는 당대의 당운의 필사본을 발견하여, 쓴 책장이 한 페이지씩 엇갈려 두루마리의 밑바닥에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볼 때 한 페이지씩 펼쳐서 뒤집는다. 보고 나면 축이 되고, 외관은 두루마리처럼 처음 두 가지 주장이 옳다는 것을 증명한다.
6. 탄복, 회오리바람, 나비복
종이접기는 남북조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그 모양은 쓴 책장을 순서대로 붙여 한 장씩 접은 다음 앞뒤로 봉하는 것이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책 장정 형식은 일반적으로 이 몇 가지밖에 없었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에도 두루마리 포장과 경도 접기 포장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재료의 사용, 폭의 크기, 장식 기술에는 여전히 새로운 발전이 있다. 또한 인쇄 기술이 발달하면서 나비 바인딩, 백 바인딩 프레임, 라인 바인딩 프레임 등 새로운 책 바인딩 형식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인쇄술의 발명은 책의 출판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생산 방식의 변화로 인해 책은 빠르게 대량으로 생산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사람들의 도서 수요 증가는 출판 인쇄업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출판자들은 책의 제본 형식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포맷의 선택, 심지의 크기, 서체 선, 제본 형식, 표지에 사용된 재료에서 고대 서적 제본의 완전한 예술을 반영하고 있다.
인쇄술은 수나라 말 당초에 발명되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인쇄물은 기원 704 년경에 새겨진' 청정대라니경' 과 돈황이 발견한' 금강경' 이다. 서기 868 년에 새겨진 것은 모두 두루마리이다. 따라서 두루마리 제본은 인쇄 초기에 가장 많이 사용된 제본 형식이다. 가장 먼저 인쇄된 통서는' 당운' 으로, 그 장판 형식은 회풍복일 수 있으며, 만당에서 인쇄될 수 있다.
당대부터 5 대까지 인쇄술은 유행하지 않고, Xi 안, 쓰촨, 화 남, 구경, 오월 등에만 인쇄술 기록이 있다. 송대까지는 출판인쇄업이 점차 보급되면서 관청 인쇄, 민간 인쇄, 학교 인쇄, 절 인쇄가 모두 발전하여 책을 인쇄하는 지역이 더욱 넓어졌다. 이와 함께 베이징에 출판인쇄업이 나타났다. 과거 요대가 베이징에서 인쇄한 서적은 대부분 기록일 뿐, 실물 전세는 매우 적었다. 예를 들어 요대 15 년 (기원 997 년) 안경승과 워커가 편찬한' 용동 손거울' 은 건통년이다.
111110 기간 동안 인쇄된 의학 서적' 뒷시간',' 백방' 그리고 1974 년, 산서응현 목탑 4 층 불상 가슴에서 요대판화를 발견했는데, 대부분 베이징에 새겨져 있다. 그 중 가장 빠른 각본일은 8 년 (기원 990 년) 양가인이 연경양산사에 인쇄한' 원시경전' 이고, 늦어도 천경년 (기원 1 108 년) 이다. 기타 서적으로는' 거란 집' 과 요대 발문 47 부, 요대 발문 8 부, 채소성 불상 6 존, 조각 시대 990 ~ 1 12 1 이 있다. 이 인쇄본의 비문에서 우리는 랴오닝 남경 (오늘 베이징) 의 각본 단위 중' 연경양산사 앞 양가',' 연경탄주 거리 헌충방 남협봉가',' 대무사 복혜가 아래층',' 연경본야명충사',' 연경본야명충사' 를 알게 되었다 요대 베이징의 인쇄업은 매우 번영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송 초기의 인본은 개보 5 년 (기원 972 년) 의' 상서' 와' 고전 석문' 이었고, 개보는 기원 97 1 년 ~ 태평흥국 8 년 (기원 983 년) 의 개보 4 오오에 인쇄되었다. 베이징 최초의 인쇄책은 북송보다 18 년 늦었는데, 베이징의 출판 인쇄 역사가 매우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베이징의 이런 요대 인쇄물을 보면 두루마리 프레임, 나비 프레임, 접는 프레임이 많다. 어떤 책들은 곤충을 막기 위해 염색하기도 한다. 그 중' 거란 집' 은 요대의 가장 대표적인 베이징 판화로, 종이와 잉크 조각판이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각 권마다 수도도가 있어 중국 고대 서적이 삽화를 중시하는 훌륭한 전통을 대표한다. 현존하는 요대 서적의 조각판 프레임 수준에서 볼 때, 베이징 도서 출판 인쇄의 역사는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할 것 같다.
응현목탑에서 몇 개의 조각불상이 발견되어 조각판법으로 선 윤곽을 인쇄한 다음 손으로 색을 칠했다. 이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인쇄와 그림 벽 도표이다.
1 127 년, 김멸료, 정도연경 (오늘 베이징) 이 북방의 정치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정원 원년 (기원 1 153 년) 에 김 정부는 비서감장과 국자감을 설치하여 도서 수집, 출판 및 인쇄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김군이 구경을 점령한 후, 그곳의 대량의 서적과 인쇄판이 북경으로 운반되었고, 구경의 각서, 인쇄, 제본 장인들도 북경에 와서 베이징의 각서 세력을 더욱 확대하였다. 김 정부의 중시로 베이징에서 출판된 도서의 종류가 요대를 훨씬 능가했다. 통계에 따르면 김대 베이징에서 인쇄한 책에는 역사의 하위 집합이 있다. 200 여 종의 의학, 도교, 불교가 있다.
김대 베이징의 책 장정은 남송과 비슷하다. 북경 인쇄물의 두루마리 장정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불도장서는 접본이 많고, 일반 서적은 대부분 나비복이다.
나비복은 인쇄술이 발명된 후에 나타나는 새로운 책 바인딩 형식이다. 5 대 풍도 조직 각경, 나비 의류 사용, 실물 전세가 없어 확정하기 어렵다. 북송 초년, 인쇄된 고전과 역사 저작은 모두 나비복으로 곧 전국을 휩쓸었다. 요대부터 베이징도 나비 의상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공예는 중원과 거의 같다. 나비 의류의 응용은 책 장판의 큰 개혁이다. 두루마리, 경도, 책페이지로의 책 전환으로 지금까지 이어온 책의 기본 제본 형식을 결정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방 beizhuang (Yuanming 책 바인딩)
서기 1264 년, 원세조 쿠빌라이가 연경을 이주하여 대부분 이름을 바꾸었다. 그 이후로 베이징은 거의 100 년 동안 전국 정치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원대는 출판 인쇄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인쇄된 책의 종류가 전대를 능가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목활자의 개척과 응용, 주묵 서적 투색 투색 인쇄와 북복의 시행과 광범위하게 응용하다.
원나라 정부는 책의 수집, 출판 및 인쇄를 매우 중시한다. 편집부, 비서실, 고전실은 주로 도서 출판, 인쇄, 소장에 종사하며 흥문서, 예문국, 광성국, 국자감도 도서 출판과 인쇄에 종사한다. 정부는 또한 매년 3 종의 연감, 미니 연감, 혜혜혜연감을 출판하고 인쇄하는 전문 연감 편집 기관을 설립하여 300 만 권이 넘는 인쇄물을 인쇄하였다. 정부의 제창으로 베이징 민간의 인쇄업도 번영했다. 그들이 인쇄한 것은 대부분 희곡, 극본, 시 등의 책이다.
원대 베이징에서 출판된 서적장정 형식은 주로 접의와 접의이며, 접의는 공식 출판된 경사류 서적과 같은 일반 서적에 많이 쓰인다. 옷을 접는 것은 불경에 많이 쓰인다. 서체 방면에서 왕왕 조체를 선택하고, 민간 문자는 간결자를 많이 채택한다.
원대의 나비책에는 이 작은 심지를 크게 여는 책 장정 형식이 나오는데, 이는 전대에서는 흔치 않은 것이다. 원대덕이 새긴' 맹시필담' 책은 높이 4 16mm, 너비 280 mm, 전체 북심의 크기는 152mm 높이, 200 mm 폭, 페이지 사방에 많이 남아 있다 두 개의 빈 면 사이에 백지 한 장을 놓고 두 개의 빈 면에 붙여서 공장 일반 나비복을 읽을 때 빈 페이지를 뒤집어야 하는 단점을 극복했다. 표지에 딱딱한 종이의 직물이 받쳐져 있다. 이런 제본 방식은 고대에는 보기 드물다.
원대 중기 이후 포북장은 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컬러 백복의 공예 특징은 이 페이지에 바느질한 글자를 바깥쪽으로 접고, 맞대고, 부딪히고, 바느질이 페이지의 빈 가장자리에 있고, 종이가 삐뚤어져 있고, 바느질이 바깥에서 잘려지고, 책등이 칠해지고, 표지를 붙이고, 위아래로 책장을 자르는 것이다. 일반 책은 모두 두꺼운 종이로 싸여 있고, 궁정용 책은 노란 수건으로 싸여 있다. 원대 베이징에서 인쇄한' 사기' 라는 책에는 시계공 초경안이 반죽을 만드는 레시피, 즉 황랍, 젤라틴, 명반, 백초, 퀴노밀 광주리, 비누각, 모향, 사향, 백면, 장작, 숯이 기록되어 있다. 이 레시피는 접착제, 방부제, 향료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시 책 장정에 사용된 재료는 매우 과학적이어서 책을 장기간 보존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북장은 나비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읽기가 편리하다. 둘째, 책이 더 질기다. 책 바인딩 형식의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고, 오늘날의 책 바인딩 형식에 더 가깝다.
명대는 중국 고대 출판인쇄업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대이며, 명대에 이르러서야 베이징은 진정으로 중국 출판인쇄의 중심이 되었다.
명대의 많은 중앙기관은 모두 도서의 출판과 인쇄에 종사하며, 기능에 따라 도서 인쇄의 내용도 다르다. 베이징의 국자감은 주로 교육 서적 (예: 고전과 사서) 을 인쇄하고, 진 () 은 역서를 주로 인쇄하고, 예부 () 는 지방정부의 인쇄를 담당한다. 이 밖에 도찰원, 태병원, 사관, 병부, 공부, 순천부 등 기관도 도서 인쇄에 종사한다. 일부 부서에는 인쇄소가 있습니다.
이사경경 공장은 명대에 건설되어 역사상 가장 큰 인쇄소로 총 인원은 65,438+0,200 명이다. 그중 책 장단에 종사하는 장인은 700 여 명이다. 명대 베이징의 민간 인쇄업도 매우 번영하여, 10 여 개의 인쇄공방이 경성에 분포되어 있다.
명대 베이징의 책 장정은 역대 집대성자이다. 책의 개본 크기와 비율은 다양하다. 역대 책의 제본 형식은 모두 채택됐고, 기술은 더욱 정교하다.
명대에서는 베이징에서 인쇄한 책의 제본 형식이 가장 대표적인 것이다. 그 인쇄한 경사류 서적은 조판이 매우 좋고 해서체, 큰 검은 입, 쌍어미, 평론용 이중선 작은 글씨, 포북장을 많이 사용한다. 서지학은 늘' 천하제일' 이라고 부른다. 공장에서 인쇄한 대력에는 두 가지 바인딩 형식이 있는데, 하나는 북포장, 하나는 접는 식, 그리고 잉크 인쇄와 남색 인쇄가 있습니다. 공장에서 인쇄한 각종 서적에는 여러 가지 등급의 표지 재료가 있는데, 황견으로 포장된 것은 대부분 궁정에 쓰인다. 피소 실크, 주로 공무원을 위해 사용; 두꺼운 종이로 싸인 사람들은 일반 관원들이 사용할 수도 있고 서민들에게 팔 수도 있다. 이 공장에서 인쇄한' 대장경 (장북)' 은 접어서 길이가 약 1 피트이고 표지는 황견과 각종 색깔의 실크로 덮여 있어 장식이 매우 정교하다. 명대 베이징 거철서' 영락대전', 권 *** 1 1095. 이 책은 높이가 1 피트 7 인치, 너비가 1 피트로 역대 가장 큰 책으로 황금비율과 비슷하다. 이 책은 북장 (), 황견표지 () 를 포괄하여 역대 가장 장관인 책 장정이다.
실룩은 명대에 출현한 새로운 서적 제본 형식이자 중국 고대에 가장 완벽한 책 제본 형식이다. 실장 책의 가공 과정은 접힘, 배배, 충돌, 주문, 비틀기, 배합이다.
커버, 3 면 절단, 드릴링, 와이어, 가방 각도 등. 명대 실장서의 표지는 대부분 종이이며, 두꺼운 종이로 만들거나 몇 겹의 종이로 말아 만든다. 더 정교한 책가죽은 두꺼운 종이에 말아 놓은 것이다.
천, 실, 금, 실크 등의 옷감으로 뿔을 싸는 것은 책 장창의 상하 모퉁이에 가는 실을 붙여서 아름답고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다. 어떤 책에는 책 뿌리가 있는데, 즉 책 제목은 개편 근처의 책 아래 절개에 쓰여 있다.
읽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볼륨 수도 있습니다. 스레드 커넥터는 실을 꿰는 데 사용됩니다. 책의 크기와 디자인 요구에 따라 네 눈, 여섯 눈, 여덟 눈이 있다. 흰 실은 늘 이중선을 입는 데 쓰이고, 책은 눌러야 한다.
고체, 실을 조여야 한다. 명대 손종전은' 장서 요약' 에서 "책은 맑은 물과 흰 실을 제본하는 것이 좋다. 책이 단단히 묶여 있다" 고 말했다.
8. 실장서
실장서의 표지 문자를 서주라고 하는데, 책 제목과 권수만 한 장의 쪽지에 인쇄하거나 써서 표지의 왼쪽 위 모퉁이에 붙였다. 속표지에는 책 제목, 출판사 및 인쇄업자의 이름, 출판 연도 등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간행물은 책 뒤에 인쇄되어 있다. 정부가 출판한 일부 책도 책의 첫 페이지나 표지에 도장이 찍혀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이 공장에서 인쇄한' 대력' 으로, 정부 공인뿐만 아니라 정부 성명도 포함돼 있어 허가 없이 전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명대 북경의 책 장정에는 책 한 권의 모든 볼륨을 하나로 포장할 수 있도록 편지 표지도 포함되어 있다. 편지 표지는 대부분 두꺼운 판지에 파란 천 (또는 비단) 을 더해 책의 크기와 두께에 따라 만든다. 함수 세트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사면소포로, 책의 상하구를 드러내는데, 이를 반소포라고 한다. 다른 하나는 책의 여섯 면을 모두 싸서 전포식이라고 하는 것이다. 두툼한 종이 커버 외에도 합판과 나무상자의 두 가지 포장이 있습니다. 부목식은 책과 같은 크기의 나무 두 조각으로 책 위와 아래에 끼운 다음 천 끈으로 묶는 것이다. 사무상자는 책 한 권의 크기에 따라 만들어졌고, 책은 안에 놓여 있다.
명대의 북경판에는 속지의 제본 형식도 있어 비교적 얇은 종이에 많이 쓰인다. 매미 날개처럼 얇고 투인이 심한 골지 종이가 있다. 속지 후 투인 현상을 극복하고 페이지 강도를 높였다.
판화 인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판화 예술, 서체 예술, 삽화 예술, 문자의 다색 인쇄 등 책 제본 예술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명대 이전에는 얼굴, 유럽, 조 등 명가의 서예 스타일을 많이 선택했다. 명초에는 책의 전통 표기법이 현재 책에서 흔히 쓰이는 가로세로와 경중 사이의 장인식 글씨체로 바뀌었다. 송체는 송대에서 싹이 트었지만 아직 보급될 정도로 성숙하지는 않았다. 성화년 동안 국자감과 경상이 그 버전에서 송체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신속하게 전국에 퍼졌다. 서체에도 굵게, 중간 굵게, 가늘게 등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런 특수 인쇄체의 광범위한 응용은 고대 서적 제본 예술의 새로운 발전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 서적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은 훌륭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불경 인쇄에는 두루마리 그림이 있고, 송대에는 삽화가 있는 책이 더 많다. 명대에 이르러 책의 삽화 예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더 정교한 조각 삽화는 민간 각본 희곡과 극본에 사용되었다. 공식 과학 서적, 의학 서적, 지방지에도 삽화가 많이 들어 있는데, 특히 법원이 사용하는 계몽 서적에는 짧은 컬러 인쇄 삽화가 들어 있다.
책 생산량이 크게 늘면서 사회 중하층 사람들도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책의 제본 형식으로 볼 때, 서로 다른 등급으로 나뉜다. 공장의 책조차도 서로 다른 장정급으로 나뉘어 상층계급의 호화로운 책과 중하층 계급의 일반 책이 있다. 민간 작업장의 인쇄본은 주로 일반 대중을 위한 요구로, 조각판에서 장판에 이르기까지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비용이 저렴하다. 형식에는 큰 형식과 작은 형식이 모두 있습니다. 명대 손종전은' 장서 요약' 에서 "장본 서적은 화려한 장식이 아니라 보호가 적절하고, 풍격이 우아하고, 두께가 적당하며, 정교하고 단정하며, 이것이 1 위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명인의 책 바인딩에 대한 보편적인 요구를 나타낸다.
1644 년 청정부는 수도 베이징을 건설했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국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이다. 청정부는 도서의 출판 인쇄를 매우 중시하며 도서 출판 인쇄를 전문으로 하는 기관인 무영당을 설립했다.
강희년 동안 지식인들이 모여' 고금 도서 총집' 을 편찬하고 25 만 종의 활자를 만들어 이 대부 총서를 인쇄했다. 건륭년 동안 오응전은 김감의 주재하에 대추나무 활자 한 쌍을 조각하여 각각 크기가 253500 이었다. 건륭황제는 직접 활자판을' 모진판' 이라고 명명했다. 이 목활자로' 오영점 집진판 총서' 를 인쇄하는 것 외에 다른 책들도 인쇄되었다. 청정부는 호우판의 책을 인쇄했을 뿐만 아니라 조각판으로 많은 책을 인쇄했는데, 그중에서도 쟁기직도와 남순도의 질이 가장 높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청대 베이징 인쇄의 주요 특징은 민간 인쇄 작업장의 번영이다. 통계에 따르면 최대 120 여 명이 용부묘와 유리공장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워크샵에는 책 프레임 및 서화 마운트를 전문으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청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서적장형 유선복, 두루마리, 경접복, 나비복, 배낭 등이 모두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루마리는 청대에 많이 들어 서화를 담는 데 쓰이며, 장착 기술은 매우 정교하다. 밑면은 대부분 고급 선지로, 심지 사면에 실크를 칠하고, 축 바깥쪽에 비단을 박고, 축머리에 사용된 재료는 서로 다른 등급으로 나뉜다. 접는 것은 불경과 서첩뿐만 아니라 일반 서적, 조정에서 인쇄한 경작도, 남순도 등에도 쓰인다. , 잘 새겨 져있다. 그것의 장정은 반으로 접혀 있는데, 본전을 한 자 정도 여는 것을 제외하고는 표지는 두꺼운 판지와 노란 실크로 장식되어 있다. 강희와 옹정년 동안 새겨진' 용은' 총 720 권, 모두 접히고, 책가죽은 황견으로 감싸, 10 권, 규모가 크다. 궁정에서 인쇄한 책도 나비를 사용한다. 청중엽에는 나비책이 있는데, 양질의 선지에 인쇄되어 여백이 크다. 표지는 노란 수건으로 판지에 표장하여 앞뒤에 모두 고리가 달려 있다. 한쪽은 표지 안쪽에 장착하고, 장정은 평평하고, 재단은 가지런하며, 궁중 서적의 제본 꼭대기에 속한다. 청대에도 가방 북복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건륭년 편찬된 세트 ***363 15 권' 사쿠전서' 는 유명한 원고로, * * * 7 권, 254205 권을 베껴 쓴 것은 모두 포북장이다. 책의 표지는 두꺼운 종이로 덮여 있고, 네 개의 창고는 다른 색으로 덮여 있다. 경도 창고는 녹색 실크로 만들어졌고, 역사 창고는 붉은 비단으로 만들어졌고, 분창고는 파란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소장창고는 회색 실크로 만들어졌다. 마지막으로, 책에는 나무 글자가 가득 적혀 있다. 실룩은 청대 서적 장판의 주요 형식이다. 일반 실장서는 어서의 장정재료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을 제외하고는 "보호가 적절하고, 풍격이 고박하며, 두께가 적당하며, 정교하고 단정하다" 는 네 가지 요소를 추구한다. 표지에는 종이 표지와 시장 표지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표지에 책갈피가 붙어 있어 책의 부분이 매우 얇다. 책 한 권을 편지 세트에 넣다. 청대 실장서 앞에는 한두 개의 흰 페이지가 있고, 뒤에는 속표지가 있고, 속표지에는 책 제목, 서명자 이름, 시대, 장소가 있다. 기능세트는 대부분 반포식이고, 바닥에는 책의 어근, 책 제목, 권호 등이 있습니다.
개본의 크기로 볼 때 청대는 다원적이다. 정부 간행물의 개본은 매우 크지만, 대부분의 민간 간행물은 중소형이다. 하나는 협대 개본이라고 하는데, 역대 가장 작은 대개본으로 오늘의 128 쌍의 개본과 맞먹는다. 글씨체는 작지만 인쇄와 제본은 모두 정교하다.
청대에 이르러 일련의 간행물이 나왔는데, 하나는 금이고, 하나는 김이고, 하나는 계간이며, 내용은 중앙과 지방관원의 명단으로, 붉은 종이 표지라는 빨간 책이 있다. 베이징일보는 오늘의 신문과 맞먹는 편이지만, 매 호 두세 페이지 혹은 예닐곱 페이지씩 책으로 제본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베이징일보, 베이징일보명언) 표지에는 백지 노란 종이가 있고, 표지에는 붉은색으로' 베이징판' 이라고 쓰여 있고, 조각판과 목활자가 있다. 시간 제한으로 인쇄가 매우 거칠다. 그러나 연속 간행물로서 출판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8 세기 초부터 서방 인쇄 기술이 점차 중국에 도입되면서 현대 출판 인쇄업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인쇄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책의 제본 형식도 크게 달라졌다. 그러나 오늘 사용되는 기본 형식 (예: 책장 프레임, 직사각형 대 개본) 은 중국 송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14 세기가 점차 서방으로 전해졌다. 재료와 공예 방법에 있어서 한 걸음 한 걸음 더 개선되었지만, 그 기본 형식은 여전히 중국 고대 창작이다.
논문을 쓰는 법
너의 생각을 적어 두는 것이 그것을 보완하는 좋은 방법이다. 너는 너의 생각이 종이에서 난장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글쓰기는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당신이 점점 더 익숙해질 때, 그것은 매우 빠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만약 네가 그것을 예술로 생각한다면, 너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끝없는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너는 다른 작가와 같은 장애를 겪게 될 것이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서 반드시 순조롭게 해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하나의 원인이다.
기억하십시오: 글쓰기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입니다. 당신이 원래 쓰고 싶었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면 초안을 쓰고 나중에 수정하세요. 초고를 쓰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점차 상태에 들어갈 수 있다. 만약 전체 내용을 쓸 수 없다면, 구체적인 내용을 쓸 때 보충할 수 있도록 개요를 써라. 만약 쓸 수 없다면, 네가 쓰레기라고 생각하더라도 생각하는 것을 모두 써라. 충분한 내용을 쓰고, 편집하고, 의미있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모든 것을 순서대로 쓰고 싶기 때문이다. 본문부터 시작하고 싶을 수도 있고, 마지막으로 당신이 무엇을 쓰고 있는지 정확히 알 때 간단한 소개를 하고 싶을 수도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글쓰기는 매우 고통스러운 일인데, 때로는 하루에 한 페이지만 쓸 수 있다. 완벽을 추구하는 것도 이미 완벽한 문장 끊임없는 수정과 연마로 이어질 수 있다. 이것은 단지 시간 낭비일 뿐이다. 글쓰기를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으로 생각하다.
편지를 쓰는 것도 좋은 연습 방식이다. 대부분의 문장 들은 개선할 수 있다 왜냐하면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의 스타일이 너무 좋기 때문이다. 일기를 쓰는 것도 좋은 운동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은 또 다른 장점이 있다.
내용 대신 서식을 지속적으로 수정하는 것도 흔한 실수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LaTex (CTex) 는 좋은 도구이지만 많은 사용자 매크로 정의가 있습니다. MIT 를 포함한 많은 사이트에 유지 관리 확장 라이브러리가 있는 다른 사람의 유사 코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기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안다. 이것은 명확하게 쓰는 것이 가장 어렵고 중요한 요소이다. 만약 네가 쓴 것이 매우 서툴고, 아직도 끊임없이 보충한다면,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모른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단 네가 정말 말하고 싶으면 말해라.
매 단락부터 문장 전체에 이르기까지 가장 매력적인 것을 1 위에 놓아야 한다. 독자로 하여금 네가 무엇을 했는지 쉽게 발견할 수 있게 하다. 요약에주의하십시오 (신중하게 요약됨). 너의 좋은 생각이 무엇인지 꼭 말해야 한다. 먼저 자신이 이 생각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 몇 마디로 쓰는 방법을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큰 문장 한 편의 총결산, 문장 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한 가지 생각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무엇이 무엇인지는 말하지 않았다.
네가 한 일을 자랑하지 마라.
너는 자신의 문장이나 단락이 좋지 않다는 것을 자주 발견하지만,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모른다. 네가 막다른 골목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너는 돌아가서 다시 써야 한다. 이것은 너의 연습에 따라 감소할 것이다.
당신의 문장 정말 생각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왜 그런지, 단지 어떻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 쓰고, 기계를 위해 쓰지 않는다. 그것은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읽을 수 있어야 한다. 독자는 가장 명백하고 간단한 추리만 해야 한다.
문장 다 썼으니 첫 단락이나 처음 몇 마디를 삭제해라. 너는 이 말들이 취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일이 끝난 후에야 글쓰기를 시작한다면, 당신은 많은 이득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일단 연구를 시작하면, 한 가지 좋은 방법은 비공식 문장 쓰는 습관을 길러 몇 개월마다 최신과 방금 배운 것을 적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너의 연구 노트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쓰는 데 이틀이 걸리는데, 너무 길면 완벽을 너무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판단할 것이 아니라 친구와 나누는 것이다. 표지의 "초안-비참조" 를 설명하십시오. 멘토를 포함하여 관심 있는 사람에게 몇 부 더 보여 주세요. 이런 방법은 앞으로 정식 논문을 쓰는 데 좋다.
피드백 받기:
밀전지망에 가입하면, 다른 사람들의 문장 들을 많이 받게 될 것이고, 그들은 당신에게 논평을 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논문에 대한 다른 사람의 견해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네가 다른 사람을 도우면, 다른 사람도 네가 필요할 때 너를 도울 것이다. 또한, 나는 나 자신을 향상시킬 수있다. 문장 들을 위한 유용한 논평을 쓰는 것은 예술이다. 두 번 보고, 그 생각을 처음 이해하고, 표현 방식을 두 번 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물론, 당신은 또한 다른 사람에 게 자신의 문장 평가를 줄 수 있습니다. 너는 건설적인 건의를 흡수하고 파괴적이고 무의미한 건의를 무시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조언을 받기 위해서는, 불완전한 정기 간행물이나 회의 문장 한 편을 쓰고 다른 사람에게 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더라도 자신의 관점과 당신이 하는 일을 분명히 적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발표할 문장 조차도 명확하게 써야 한다. 이렇게 하면 건의를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댓글 (건의) 을 짧은 형식으로 내림차순으로 조직하면, 당신과 댓글을 달고 있는 사람에게 모두 유용하다. 맨 위 내용은 관련이 있고, 가운데에는 스타일과 표현, 마지막에는 문법과 문법이 있다.
셋째, 논문 쓰기
(a) 준비-정보 수집
제목을 선정한 후 논문은 중심 사상이 생겨 글쓰기의 관건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러나 논문을 잘 쓰려면 저자는 풍부하고 정확하며 포괄적이며 전형적이며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자료도 갖추어야 한다. 연구에서 자신의 관점을 제련하여 설득력 있는 주제 (논점) 로 자신의 관점을 증명하다. 이 자료들은 반드시 충분한 근거가 있어야 하고, 주관적이지 않아야 한다. 이들은 자신의 실제 연구를 통해 생성되거나 다른 사람의 이전 연구를 통해 요약된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통해 생성됩니다. 따라서 정보 수집은 논문 쓰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이터를 수집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관련 이론 서적을 보세요.
교육 교수 연구에 참여하고 논문을 쓰려면 반드시 필요한 교육 교수 이론과 연구 방법을 파악해야 한다. 교육 교수 이론의 몇 가지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2. 관련 논거를 조사하고 수집하다.
논문 센터 사상이 확정되자 저자는 연구해야 할 대상과 내용을 분명히 한 다음 조사 개요를 작성하였다. 어디서 조사를 시작하는지, 어떤 방면, 각 방면에 어떤 프로젝트와 구체적인 내용, 필요한 전형적인 자료와 데이터, 자료의 양과 품질에 대한 요구의 깊이와 폭 등을 열거한다.
3, 관련 문헌을 열람하다.
저자는 교육 교수 이론을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육 교수와 관련된 문제도 연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