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평소의 학습과 업무에서는 누구나 불가피하게 논문을 접할 수 있다. 논문을 빌려 토론 문제를 달성하고 학술 연구의 목적을 진행하다. 아직도 논문 때문에 망연자실한가?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에 관한 논문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고등학교 음악은 고등학교 기초교육 단계의 필수 과목 중 하나이다. 음악 수업의 교육적 가치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학생의 인문적 자질을 높이는 데 있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이 추진됨에 따라 전통적인 음악과정 교수법은 학생들의 실제 요구를 만족시키기 어렵고 학생 성적 향상에 불리하다. 고교 음악 교사는 실제 요구에 따라 교실 실천을 중시하고, 교학 중의 문제를 발견하고, 용도에 맞는 조치를 취하여 교육의 효율을 높여야 한다.

키워드:

고등학교 음악 음악 교육 문제; 반조치

새로운 과정 개혁이 추진됨에 따라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는 이념이 인심을 파고들다.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경우,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규범에서 규범에 이르기까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볼 때, 고등학교 음악 교육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들의 원인은 매우 복잡하여 개인적인 노력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학교, 교사, 학생, 사회는 함께 노력하여 문제의 핵심을 찾아내 하나씩 해결해야 한다.

첫째,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원인

1. 교육 이념

우리나라 고등학교 음악 과정의 발전 시간이 짧아서 오랫동안 음악 교육이 학생 발전에 미치는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학생들의 심미능력 배양을 중시하지 않는다. 이런 현상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각계각층에도 나타난다. 응시 교육관념의 영향을 받아 중학교 때부터 음악 수업은 거의 다른 과정으로 대체되었다. 학생과 학부모는 단순히 음악 교육을 고등학교 교육의 장식으로 삼았다. 매 학기마다 정해진 수업이 있지만 학생들의 심미적 능력을 높이기는 어렵다. 또 학교에서는 음악과정이 학생들의 진학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 않고 단기적인 효과도 뚜렷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관련 부서의 검사에 대처하기 위한 과정일 뿐이다. 수업은 학생들에게만 노래를 가르치고, 많은 학생들은 기초수업조차 이해하지 못한다. 많은 학생들이' 1234567' 에 해당하는' doremifasollasi' 에 익숙하지 않다. 직원은 말할 것도 없다.

2. 인프라 문제

고교 음악 교육 인프라 문제는 주로 음악 교재와 음악 시설에 있다. 음악 교재의 경우 보편적으로 감상가치가 낮아 학생들의 심미평가를 높이기가 어렵다. 많은 교재 내용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초등학교의 성악 기초와 크게 다르지 않고, 학생들의 흥미가 높지 않다. 교육 시설이 부족한 것도 보편적인 현상이다. 장비는 교육에 큰 가치가 있지만, 자금과 교육 설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 학교에는 전문 음악 교실도 없어 교육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3. 교사의 문제

대부분의 고등학교에는 음악 교사가 갖추어져 있지만, 교사의 전반적인 자질이 고르지 않아 교육의 질이 보장되지 않는다. 많은 교사들은 새로운 교과 과정의 발걸음을 따라가지 못하고 여전히 전통적인 교수법을 따르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학생들의 주관적인 능동성이 강하지 않고, 낡고 고지식한 교수법이 학생들의 음악 수업에 대한 흥미를 잃게 한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우수한 음악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이 사회 발전의 필요에 맞게 심미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4. 학생 자신의 문제

학생들의 음악적 자질이 들쭉날쭉한 것도 음악 수업의 질이 높지 않은 중요한 원인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음악 과정의 영향으로 일부 학생들은 음악적 소질이 높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진학 압력 하에서 체계적인 음악 수업을 받지 못했다. 또 일부 학생들은 음악수업이 수능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어 공부에 대한 적극성을 높이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둘째, 고등학교 음악 교육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취해야 할 조치.

1. 당신의 생각과 이해를 바꾸세요

음악은 수능 필수 과목은 아니지만 고등학교 전체 직업 교육 활동에서 음악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학생, 교사, 학교 지도자들은 음악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우선, 학교에서는 음악 교육의 원칙을 관철하고, 음악 수업이 정상적으로 개설되고, 학생들이 고품질의 음악 작품을 충분히 접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둘째, 전공을 선택하는 선생님은 모든 수업을 진지하게 받아 학생들이 교실에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의 사상 업무도 잘 해야 한다. 음악 수업은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높지 않지만 학생들의 심미 수준을 높이고 사회 발전 추세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다.

2. 실제 느낌을 음악 수업에 통합시킵니다.

음악은 독특한 예술이며 아름다움에 관한 예술이다. 음악 작품에 담긴 의미를 이해하려면 선생님의 가르침뿐만 아니라 감정의 투입도 필요하다. 교사와 학생은 음악을 특별한 감정 표현으로 삼아 가르치고 수업을 듣는 과정에서 개인의 사상 감정을 녹여야 한다.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깊이 체득하다.

3. 커리큘럼 실습 강화

음악은 수능 필수 과목은 아니지만, 사실 음악은 단순한 과목이 아니다. 반대로, 학생들은이 과정을 잘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해야 교학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젊은 고등학생에게 음악은 매우 매력적인 수업이다. 학생들의 적극성이 높지 않은 것은 선생님의 낙후된 교수법과 큰 관계가 있다. 교사는 수업의 실용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음악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실에서 학생들을 토론에 참여시키거나, 다른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게 하여,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게 하여 더욱 이상적인 교과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셋째, 결론

우리나라의 음악 수업에는 많은 문제가 있어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매우 복잡하다. 앞으로의 음악 수업 수업에서 우리는 고등학생에게 음악의 중요성을 더 잘 인식해야 한다. 음악은 개인의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긴장된 학습에서 긴장을 풀고 터뜨리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하다. 학교, 교사, 학생, 사회는 모두 관념을 바꾸고, 교학 방법을 최적화하고, 진실한 감정을 교과 과정에 투입하여 더 높은 교과효과를 얻어야 한다.

참고 자료:

[1] 아폴로. 고등학교 음악 교실 수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와 대책 연구 [J]. 도시 가정교육 (하반부), 20 14(4):259-259.

[2] 묘립군. 뜬구름을 위해 눈을 가리고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지 마라. 고등학교 음악 감상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생각 [J]. 중국 음악 교육, 2014 (4):12-15.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2 요약: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맥락에서 고등학교 음악 교육은 점차 사람들에게 중시되고 있다. 전통적인 교수 모델에서는 고등학교 음악이 주요 과정으로 여겨지지 않고 중시된 적이 없다. 음악은 예술과정으로서 학생의 고상한 도덕정서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스트레스도 완화할 수 있다. 현재 고등학교 음악 교육은 여러 방면에서 여전히 문제가 있기 때문에, 교육 목표를 더욱 명확히 하고 학생의 자질을 키워야 한다.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수동적으로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교수 방법을 갱신하다.

키워드:

고등학교 음악 교육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고등학교는 학생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고, 학습 임무가 무겁고 스트레스가 많다. 많은 사람들은 고등학교에서 음악 수업을 하는 것은 학생들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학생들에게는 음악 수업이 좋은 심리 수업이다. 학습 스트레스가 너무 클 때 공부에 음악 수업을 삽입해 학생들의 학습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전통관념의 영향을 받아 고교 음악수업의 수업 방식은 크게 변하지 않고 실질적인 문제가 남아 있다.

첫째,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

(a) 맹목적인 가르침, 목표가 불분명하다

음악은 대학 입시에 참가하지 않아 중시되지 않는다. 따라서 학교와 교사는 음악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따르고 있으며 음악 수업 준비는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다른 주요 수업이 수업을 필요로 할 때에도 음악 수업은 다른 학과에 학생의 감정을 소홀히 하고, 모든 고등학교 시기와 자질교육에서 음악이 학생에게 미치는 중요성을 간과할 수 있다. 교학 목적은 실제 교수와 충돌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목표와는 거리가 멀다.

(b) 음악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이 높지 않다.

음악도 수능 과목이 아니고 전통 교육관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음악도 평소 시험 과목이 아니기 때문이다. 보통 학생들은 시험에 합격한 과목에만 집중할 뿐, 음악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주동적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감상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고등학교에는 음악을 배우는 특수 학생들이 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대부분 대학 시험을 위해 어쩔 수 없이 공부해야 한다.

(c) 음악의 본질을 무시하다

음악의 본질은 더 높은 수양과 정신적 지지를 주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 교사들은 대부분 음악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춤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음악의 실질적 교육은 하지 않는다. 학생들의 음악적 수양과 소양은 잘 향상되지 않는다.

(d) 교육 형식이 간단하고 교육 장비를 업데이트해야합니다.

학생에게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거나 아예 수업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고, 수업시간에 다른 작은 동작을 할 수 있어, 교학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반면에, 대부분의 고등학교 교육 장비에는 많은 결점이 있어서 학생의 요구를 전혀 충족시킬 수 없다. 많은 곳에서 고등학교는 피아노일 뿐, 음악 수업은 선생님이 부르는 책 속의 노래를 듣는 것 외에는 신선하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때때로 선생님은 지식의 요점을 간단히 이야기하는데, 나머지는 독학 시간이다.

둘째, 고등학교 음악 교육 솔루션

(a) 양질의 훈련으로 교육 목표를 명확히하십시오.

음악 수업은 당대 고등학생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되며, 학교와 선생님은 반드시 중시해야 한다. 학교와 교사는 과거의 전통 교육 관념의 영향을 바꾸어야 하며, 음악 수업을 줄이거나 다른 학과에 마음대로 양보해서는 안 되며, 음악 수업을 개설해야 한다. 그들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하며, 학생의 자질교육을 중시하고, 교육을 개방하여 학생들이 진정으로 음악의 내면의 기쁨과 그것이 사람들의 생활에 가져다주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예를 들어 매주 음악 수업을 개설하면 45 분 수업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20 분은 감상 고리이고, 이후 20 분은 이론 교육이다. 수업을 감상하기 전에 학생들이 듣고 싶은 음악을 요약하고, 비교적 고전적인 음악을 선택하여 듣고, 관련 지식을 이야기한다. 나머지 5 분 동안 학생들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게 하여 학생들의 좋은 음악감과 정서를 키우고 자질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b)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수동적으로 주도권을 잡는다.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해서 선생님은 항상 학생들의 취미에 따라 모든 음악 수업을 연구한다. 멀티미디어가 학교 교실에 들어오면서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교사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교과서 지식과 관련된 과외 뮤지컬이나 팝송을 재생하거나 학생 노래 구성 등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수동적인 학습을 주동적인 학습으로 변화시켜 진정한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실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음악 노래 경연 대회를 개최하도록 조직하고, 학생들이 가장 잘하는 음악을 선택하고, 학생들 사이에서 판단하고, 비밀 투표를 통해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선택하고, 학생들이 이 노래를 배우도록 조직하여 학생들이 기꺼이 음악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c)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를 강화하고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자극한다

선생님과 학생 간의 교류는 언제나 필수적이다. 효과적인 교류만이 학생들이 음악을 더 잘 배우도록 도울 수 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점차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의 본질을 이해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실제 교육에서 선생님은 학생들과 더 많은 교류를 하고, 학생들에게 상응하는 문제를 설정해야 한다. 예를 들면, 어떤 곡을 좋아하는지, 어떤 가사를 좋아하는지? 학생들과 상호 작용을 많이 토론하면 좋은 교류로 학생들이 음악 학습에서 더욱 긴장을 풀 수 있다.

(d) 교수법을 업데이트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킵니다.

전통적인 교육 모델은 이미 시대를 따라갈 수 없다.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음악 교수법을 바꾸고, 교육 설비와 교육 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학생들의 음악 수양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심미의식을 키워야 한다. 교사는 계획적으로 교수 내용을 설계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둘러싸고 교안을 설계하며, 진정으로 학생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동시에 현대 기술을 잘 활용해 교육을 하고,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교육용 교재를 다운로드 또는 제작하고, 시각적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거나, 멀티미디어를 통해 학생들에게 뮤직 비디오와 이야기 [3] 를 보여줘야 한다.

셋째, 결론

음악 교실의 분위기가 가볍고 유쾌하다. 고교 음악교육은 특정 교육적 의미를 지닌 기초교육이다. 교육의 본질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데, 주로' 교육' 을 둘러싸고 있다. 고등학교 음악 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교사의 노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학생, 학교, 사회는 모두 상응하는 노력을 하고, 전통적인 교학 방식을 바꾸고, 학습의 적극성을 높여야 한다. 사회는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중요성을 중시해야 한다. 그래야만 고교 음악이 중시될 수 있고, 일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고교 음악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내용을 근본적으로 이행할 수 있다.

[참고 문헌]

응시. 휴머니즘 교수 이념에 기반한 고교 음악 감상 교재 내용과 교수 연구 [D]. 동북사범대학, 20 17.

[2] 나머지. 우리나라 고등학교 음악과정' 무용모듈'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J]. 관찰, 2016,06:137-138.

[3] 하샤오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배경으로 우해시 고등학교 음악 감상의 문제점과 대책 [D]. 내몽골 사범대학, 20 13.

일반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음악 인재의 질이 점차 떨어지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은 고등학교 음악 교육에 대해 중시하지 않는다. 음악은 현재 자질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며, 학생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학생의 양호한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데 큰 지침 역할을 한다. 이 글은 고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을 중점적으로 검토하고 대책을 제시하며 고교 음악 교육자에게 참고서를 제공하고 민족 음악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키워드:

고등학교 음악 교육 문제 반조치

2 1 세기가 다가옴에 따라 인구가 증가하고 취업 스트레스가 커지고 사회가 갈망하는 음악적 소양이 높은 인재가 줄어 사람들의 일상적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고 공허하고 지루함을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의 오락에 대한 흥미를 크게 약화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불리하다. 따라서 고교 음악 교육의 돌파구가 특히 중요하다. 현재 우리나라 고등학교 음악 교수법은 여전히 전세법을 많이 따르고 있으며, 혁신점과 실용점이 많지 않고, 주로 이론 교수를 위주로 하고 있다. 이런 방식으로 배양된 음악 인재는 실천능력이 부족하여 당초의 교육 목표와는 거리가 멀어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수송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음악 산업의 발전을 추진할 수도 없다. 다음은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을 설명하고 분석한다.

첫째,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문제점

현재 고교 음악 교육에는 몇 가지 두드러진 문제가 있는데, 주로 학생의 중시 정도, 과정의 실천성, 교사의 자질 등에 나타난다. 이러한 문제들의 존재는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질과 효과를 심각하게 제약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명확히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a) 고등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그것을 중시하지 않는다.

현재 우리나라 교육의 거대한 문제 중 하나는 학생의 덕육 수준 배양을 극도로 무시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대부분 음악 수업에 대처하는 상태에 있으며, 다른 수업의 선생님들도 종종 음악 수업을 잡아서 학생들에게 문화 수업을 보충한다. 고등학교는 음악 과정의 분위기를 무시하면서 학생들이 음악 수업에 시간과 정력을 쏟기 어렵고, 심지어 음악 과정의 기본 내용도 고등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어려워 우리나라 학생들의 음악 자질 교육 향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우리나라 교육의 균형 발전에도 불리하다.

(b) 커리큘럼은 실용성이 부족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고등학교 음악 수업은 이론 학습 과정만 설정하고, 교수 방안은 비교적 대중화되어 학생들에게 매력이 없다. 과정도 비교적 이론화되어 실천지도가 부족하다. 학교는 기초교육을 중시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흥미와 실천을 결합하고, 교학 내용을 충분히 넓혀 학생들이 음악 분야의 응용 방향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방향과 분야에서 자신의 음악 기초능력과 실제 응용능력을 배양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을 높여야 한다. 또한 학교에서는 우수한 음악 인재를 초청하여 실습 강좌를 진행하고, 서로 다른 교육 실습 과정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더 많은 다른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사고를 넓힐 수 있다.

(c) 고등학교 음악 교사의 기본 자질은 향상되어야 한다

앞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대부분의 교사들은 음악 지식과 실제 훈련의 결합을 중시하지 않아 교육의 질이 높지 않고, 학생들의 수용 속도가 느리며, 지식과 실제 응용의 단절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의 음악 지식을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조차 모른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교사 자체의 교학능력과 전문성의 향상을 더욱 강화하고, 교사 양성과정을 실시하고, 필요한 인재의 특징을 적시에 이해하고, 수업에 학생들의 관심이나 관심의 음악 주제를 추가해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우고, 교실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고, 교육 내용을 더욱 특색있게 할 필요가 있다. 또 학교에서는 음악 분야에서 성취한 음악가를 초청해 강의해 교사의 전공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둘째, 고등학교 음악 교육 수준 향상을위한 조치

(a) 교실 실습을 늘리고 학생들의 음악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다.

음악 수업시간에 교사는 활동을 삽입할 수 있고, 교사는 음악 감상, 악기 연주 학습, 음악 배경 지식 학습 등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한 교사는 교육에 마인드맵과 멀티미디어 이미지, 사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단조로운 책 교육은 학생들이 음악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유도하기 어렵다. 교사는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오디오 등 풍부한 영상 소재를 얻고, 학생들의 음악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이 음악 수업에 전념하고, 음악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b) 높은 수준의 음악 교사 팀을 구성한다.

음악 자질 교육 교사를 설립하는 것은 학교에서 좋은 음악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여 모두가 음악 교육을 충분히 중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교원 중 음악교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흥미를 주시하고, 음악교육과 실천활동을 결합하고, 배우면서 사용하며, 지식이 더 빨리 학생에게 받아들여지고 장악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음악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음악 분야의 깊은 정신적 양분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 음악 계발 활동도 음악 자질 교육 교사 대열에서 정기적으로 전개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임 뮤지션을 학교에 초청해 강연을 하고, 교사 내부에서 교육훈련을 하고, 음악 교사의 전문성과 팀의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키고, 교사가 뮤지컬을 듣고, 음악 예술 학교에 가거나, 음악 극장에 가서 예술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교사들은 교수를 통해 이런 느낌을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동경과 동경을 자극할 수 있다.

(c) 고등학교 음악 교육의 내용을 풍부하게한다.

음악 교육은 학생들의 취미에 따라 주제와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입맛에 맞게 교수 계획을 끊임없이 바꿔야 하며, 학생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이 음악에 대해 생각하도록 고무해야 한다. 다음 두 가지 측면을 참고할 수 있다. 첫째, 교사는 음악 교육 평가 활동을 전개하고,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와 건의를 받고, 학생들의 요구와 취향을 충분히 이해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육 방안을 설계할 수 있다. 둘째; 교사는 QQ 그룹 및 위챗 그룹을 사용하여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 소통에 도움이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교사가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음악 주제를 이해하고, 최첨단 정보를 수집하고, 이러한 주제를 더욱 확장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사고와 특정 사고 방식에 영향을 줄 수있는 활동 주제로 변경하여 음악 교실 내용의 풍부함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결론

오늘날 사회에서 음악 인재의 자질이 떨어지는 현상이 갈수록 보편화되면서 음악 교육 방식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교육의 질을 높여야 한다. 고교 음악교육이 중시해야 할 문제이자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교 음악 교육의 개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개혁의 중임은 고교 음악 교사들에게 직접적으로 떨어지는데, 그들은 새로운 음악 스타일과 추세를 따라가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그에 상응하는 변화를 해야 한다. 또한 고등학교 음악 교육은 전통적인 음악 교육 모델을 바꾸고, 혁신적인 교수 이념을 적극 도입하고, 학생들의 음악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교수 아이디어를 넓히고,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교육 평가를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교학 방안을 맞춤화하고, 진정으로 음악 교육을 고등학교 자질교육에 통합하고,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과 실천능력을 향상시키고, 음악 이론 지식과 응용교수를 결합하여 음악 교실 형식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 풍부한 내용의 심오함과 광범위성은 학생들이 음악의 매력을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덕지체미의 전면 발전에 도움이 되며, 우리나라 음악 인재의 양성과 음악 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