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우의 희곡 창작에 담긴 시적 의미와 철학적 의미를 논해 보세요.

조우의 희곡 창작에 담긴 시적 의미와 철학적 의미를 논해 보세요.

중국의 시, 산문, 오페라, 소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비하면 중국 드라마는 매우 어리다. 유럽에서 유래한 희곡은 일종의 '수입상품'으로 금세기 초에 우리나라에 소개되었는데, 중국 희곡문학의 전체 발전사는 80여년에 불과합니다.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오래 지속되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역사에는 Cao Yu, Tian Han, Xia Yan, Ouyang Yuqian, Xiong Foxi, Lao She 등과 같은 수많은 뛰어난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그들 각각은 중국 및 해외 문학 및 연극계에서 유명합니다. 독특한 스타일로 뛰어난 연극을 선보였으며, 중국 드라마의 탄생부터 성장과 성숙까지 차근차근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드라마는 새로운 예술 형태로서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 전통극의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삶을 반영해야 하는 요구에 적응한다. 그러나 이 새로운 예술 형식이 중국에 뿌리를 내리려면 실질적인 예술적 산물을 생산하고 많은 청중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혹적인 극적인 형식을 형성해야 합니다. 조유의 연극은 이런 의미에서 큰 역할을 했다. 그의 작품, 특히 "Thunderstorm", "Sunrise", "Peking Man"과 같은 걸작들은 절묘한 예술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줄거리 구조, 독창적인 캐릭터 창조, 무대 언어 모두에서 독창적입니다. 기술면에서 극 예술의 정점에 도달하여 절묘하고 풍부하며 강렬하고 밝은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광범위한 영향력과 지속적인 활력을 지닌 중국 연극 문학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조우(曹玉)는 자신의 개성에서 출발하여 서양 희극 예술과 민족 고전 문학의 영양분을 유기적으로 흡수했습니다. 그의 저술을 통해 중국 희극예술은 점차 성숙해지며 독특한 민족성을 형성하게 된다. 중국 드라마가 국유화되는 과정에서 조우(曹玉)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국유화의 진전: 골수를 관통하는 민족성의 발굴

중국 현대극 예술은 중국과 서양 문화가 충돌하고 교류하던 시대의 맥락에서 성장했다. 그리고 통합. 그 앞에는 다채롭게 배열된 외국의 인문학과 예술이 마주하고 있고, 그 뒤에는 현지의 미학적, 심리적 고정관념의 그림자가 있다. 그러므로 중국과 서양 희곡 미학의 동화와 개작, 이식과 재생의 관계, 즉 중국 희곡의 국유화를 어떻게 올바르게 다룰 것인가는 의심할 바 없이 희곡 예술의 취향과 방향과 관련된 주요 문제이다.

민족적 이미지와 개성을 창조하고 민족의 내면과 정신을 발견할 수 있는지 여부는 문학예술작품이 민족풍, 민족풍, 민족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벨린스키는 문학 작품의 국적에 관해 다음과 같이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든 문학은 민족의식과 민족적 정신생활의 꽃이자 열매입니다.” [1] 고골 역시 “진정한 민족성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농민 여성의 민소매 긴 옷을 입고 있지만 민족 정신을 지닌 인민 속에 있습니다.”[2] 소위 '민족 의식'과 '민족 정신'은 주로 민족 고유의 인민의 성격과 정신 세계에 반영됩니다. 영적 생활방식과 문화심리구조. 조우의 희곡을 살펴보면서 등장인물의 성격은 시대적 상황을 반영할 뿐 아니라 민족 특유의 정신적 생활 방식과 문화적, 심리적 구조를 대부분 반영하고 있다.

조우의 연극에는 눈길을 끄는 두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하나는 저우푸위안(Zhou Puyuan), 자오시(Jiao Shi), 증호(Zeng Hao)와 같은 낡은 제도와 낡은 윤리의 '수호자' 이미지이다. , Zeng Siyi 등; 억압은 여성과 노동자의 이미지에 해를 끼칩니다. 전자의 경우, 성격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뿌리 깊은 봉건적 가부장적 사상과 도덕관념이 모두 그들의 인격과 영혼 속에 깊이 스며들어 있고, 모두 황폐하고 쇠퇴하는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그들은 가부장적 관념에 따라 문제를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며, 봉건 예절을 사용하여 이기적인 동기와 더러운 영혼을 은폐합니다. 그들의 영혼은 이기적이고 비열하지만 종종 도덕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낡은 시스템과 낡은 윤리의 "수호자들"이 궁지에 몰린 것과 같은 사고방식입니다. 다른 유형의 인물은 Fanyi, Chen Bailu, Qiu Hu, Jin Zi, Sufang 등과 같이 억압되고 피해를 입은 반대 이미지입니다. 그들은 모두 낡은 제도와 낡은 도덕의 잔인하고 야만적인 억압과 박해를 받았고, 모두 시대의 조류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봉건적 탄압에 대항하는 행동을 하며, 그들 자신에게 남아 있는 봉건적 가부장적 개념에 의해 영향을 받고 구속되는 경우가 많으며, 독특하고 이상한 반봉건적 사고방식과 방법을 보여줍니다. 파니는 반봉건적이고 반항적인 성격이 강하지만 명문 가문 출신이므로 전통적인 봉건 개념이 그녀의 의식에서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녀는 남편의 전처의 아들과 감히 근친상간 관계를 맺었고, 반봉건적 반항 정신은 열정적이고 용감했지만, 입센의 소설에서 가출한 노라에 비하면 그녀는 피할 수 없는 이념적 한계를 보였다. 봉건적 가부장제 윤리적 개념은 그녀를 보이지 않는 밧줄처럼 묶어 독재적인 가정에서 벗어나 자유와 행복의 새로운 세계를 추구하기 위해 광활한 사회로 나아갈 수도, 생각하지도 못하게 막았습니다. 파니와 노라의 차이점은 낡은 제도와 낡은 윤리에 저항하는 데 있어서 노라보다 더 무겁고 복잡한 정신적 부담을 안고 있다는 점이다. 소위 패니(Fanyi)는 그녀의 저항이 '중국적'이기 때문에 '중국의 노라'이며, 이는 중국 옛 중국의 억압받는 여성들의 독특한 정신적 생활방식과 문화적 사고방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문화적 전통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광야>의 추호는 상당히 대담하고 자유롭고 여유로워 보이며, 원시인류의 자유로운 날것과 충동성을 지닌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반항적인 성격에는 봉건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적, 문화적 유산이 스며들어 있다. 그는 폭군 지주 조연왕과 그 가족의 원수를 갚으면서 “아버지의 원한은 아들이 갚고, 아버지의 빚은 아들이 갚는다”는 봉건적 가부장적 윤리관을 드러냈다. Qiu Hu가 복수자에서 복수자로 변해, 헤어날 수 없는 갈등과 고통의 심연에 빠지게 된 근본 원인은 그의 잠재의식 속에 있는 이 낡은 생각에 있었습니다. Qiu Hu의 성격과 정신에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무거운 무지, 후진성 및 봉건 미신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잠재의식 활동에서는 귀신, 명계, 야마왕 등 정신적 환각 속의 끔찍한 이미지들과 늘 얽혀 있다. 귀신을 믿는 중국의 사고방식 반영. 봉건적 가부장적 관념과 미신적인 귀신과 신에 대한 심리적 활동과 사고방식에서 분리되어 초기에 각성한 후진 농민으로서의 추호 민족성의 전형성이 약화되었다. "북경인" 속 수팡 캐릭터에 반봉건적 요소가 있나요? 우리의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예를 들어, 그녀의 사랑에 대한 갈망과 추구, 그리고 그녀가 마침내 Zeng 가문의 숨막히는 봉건의 우리에서 탈출하는 것은 모두 시대가 일깨운 반봉건적이고 자유를 추구하는 성격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수팡의 반봉건적 성격에는 더욱 강력하고 복잡한 봉건적 가부장적 색채가 스며들어 있다. 그녀의 생각과 성격은 '모욕을 참지만 분노는 하지 않는다', 사랑에 대한 충성심, 그녀를 억압하고 억압하려는 결심이다. 그녀에게 사랑의 비극을 안겨준 봉건 가문의 통치자의 너그러운 마음과 그녀의 '인간성'과 '이타적' 이념적 영역과 정신적인 감정은 모두 봉건적 가부장적 색채를 특징으로 하는 전통적인 민족사상과 문화의 흔적이 깊게 각인되어 있다. . 그래서 그녀는 봉건세력과의 맞대결도, 소극적 인내도 아닌, 삶의 참된 가치와 의미를 추구하려는 강인한 삶의식, 즉 봉건적 억압에 저항하는 독특한 방식을 형성했다. 이것은 내성적이고 우회적이지만 탄력적인 저항 방식입니다.

조우 희곡의 민족풍은 일련의 복잡하고 기이한 인물 발굴과 시대의식과 치열한 투쟁을 벌이는 정신세계에서 가장 생생하고 강렬하게 표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전통적인 사상과 문화.

민족예술 표현기법의 계승과 발전

조유는 민족의 실생활에 깊이 파고들었을 뿐만 아니라, 전통적 미학적 사상을 흡수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였으며, 민족예술의 표현방법, 그의 드라마 작품은 내용에서 형식까지 민족적 양식이 충실하고 완벽하다. 조우 희곡의 민족적 표현은 예술적으로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심리적 묘사와 생생한 예술적 표현을 결합하여 인물들의 영혼세계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중국 고전문학과 예술전통은 캐릭터를 창작할 때 그래픽적 묘사와 형태를 통한 정신 전달에 주목한다. 표현이란 인물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인물의 정신적인 스타일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글을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유는 "나는 수년 동안 인물에 전념해 왔다. 글쓰기는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물을 묘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물의 내면 세계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3] 그는 시대정신이 불러일으킨 긴장되고 치열한 정신적 투쟁과 중국 미술 전통의 생생한 예술적 경험을 결합하여 인물의 내면 세계를 탐색하는 데 능숙하며 복잡하고 기괴한 인물을 만들어낸다. 판이와 천백루는 영혼 속에서 자신과 맞서 싸우며, 그들의 비극적인 인물이 성장하는 과정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Fanyi의 이미지를 묘사할 때, 작가의 미적 창조 관점은 시대정신이 야기한 인물의 정신적 세계의 강한 혼란에 초점을 맞춥니다. "마음" "하늘보다 높이"; 그러나 그녀가 봉건의 새장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고 Zhou Puyuan의 전처의 아들 Zhou Ping과 "근친상간"관계를 맺었을 때 전통 개념의 유령이 나타났습니다. 그녀는 무의식적으로 예상치 못한 상황에 압도당했고, Zhou Ping이 "과거의 죄를 회개"하고 그녀와의 비정상적인 관계를 끊고 싶었을 때 Zhou Ping에게 매달리고 거절했습니다. 그를 놓아주기 위해 미친 듯이 Zhou Ping을 계속해서 파괴하려고 시도했습니다. Sifeng과의 관계는 그토록 특이한 질투와 악령을 보여주었습니다. 판이의 모순적이고 극단적인 성격과 사고방식은 분명히 시대정신에 의해 부활된 인격의식에 의해 점화된 생명의 '전기불'이다. 『해돋이』에서 작가는 진백로가 죄악된 사회의 박해와 침식 속에서 점점 타락해가고 있지만, 자유와 빛을 갈망하지만 삶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더욱 깊이 드러낸다. 그녀의 영혼은 그녀의 모순과 분열, 우울하고 고통스러운 내면의 복잡한 성격을 강조합니다. Cao Y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Chen Bailu는 "때로는 풍화된 사람처럼 보이고 때로는 단순한 소녀처럼 보이며 때로는 냉소적이며 때로는 정의로 가득 차 있으며 때로는 관대하고 고집스럽고 때로는 감상적이고 세상에 지친 것처럼 보입니다. [4] 작가는 또한 의도적으로 세부 사항을 선택합니다. 시를 읽는 것과 수면제를 먹는 것의 두 가지 세부 사항에 대한 천백로의 반복적인 서술은 그녀의 마음 속에 있는 복잡한 모순과 탐닉을 두려워하고 자신을 빠져나오지 못하는 그녀의 비극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조우의 심리적 묘사와 글쓰기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물의 내면 세계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통해 예술적 표현의 표현 형태는 판이(Fan Yi), 진백로(Chen Bailu)와 같은 중국 연극 무대에 비극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 추호 등이 경이로운 경지에 이른 영혼의 자기전쟁에 고군분투하고 있다.

둘째, 풍부한 서정성과 심오한 삶의 철학의 유기적 통일성. >중국문학은 이성과 감성의 통합, 감성과 이성의 통일을 강조하는 서정주의의 풍부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우의 미적 추구는 삶의 현실 전반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작가 특유의 감정과 삶에 대한 깊은 사유를 희곡에 캐스팅하여 '정서와 이성의 융합'이라는 시적 영역을 보여주는 것이다. 조유는 여러 번 말했다. "'실제 삶'과 '삶의 현실'은 같은 것이 아니다. '실제 삶'을 쓰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익숙해지면 어느 정도 쓸 수 있다. 삶, 그러나 '삶의 진실'을 쓰려면 전반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사회의 본질에 대해 글을 써야 사람들이 삶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사회를 이해할 수 있다. [5] 그의 작품은 작가의 작품이다. 삶에 대한 강한 감정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인물의 성격에 초점을 맞춰 삶의 풍부한 의미를 구현하고 시대는 창조적 대상을 포용하고 심화시키며, 그 둘을 고도로 통합하는 창조적 주체의 산물이다. 작가는 자신이 묘사하는 옛 중국의 유령 같은 사회생활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억압받고 피해를 입은 여성과 노동자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그는 그들의 비극적 경험에 깊이 공감하고 그들의 영혼 깊은 곳에서 빛나는 그들의 불굴의 성격을 칭찬합니다. 작가 종은 그의 창작에서 억압받고 피해를 입은 여성과 노동자들의 반봉건적 성격과 풍부한 인간미를 예술적 표현의 중심에 두었습니다. 조유는 억압받고 피해받는 사람들의 극단적이고 비정상적인 성격과 모순적이고 비정상적인 정신세계에서 반봉건적 인격의식과 인간 본성의 독특한 매력을 탐구하는 데 능하다. 판이(Fan Yi)와 천백루(Chen Bailu)의 인간미에 대한 작가의 탐구는 심오하고 흥미진진합니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판이(Fan Yi)와 천백로(Chen Bailu)는 부도덕하고 죄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작가는 '근친상간' 뒤에 숨어 있는 그들의 영혼 깊은 곳의 활력과 끈질긴 투쟁과 무너졌지만 가라앉지 않는 내면의 갈등을 발견합니다. 반봉건적이고 반항적인 정신입니다. 삶을 시작으로 각자의 환경과 경험에 따라 과장, 강조, 심지어 변형시켜 독특하고 독특한 성격과 행동을 부여받는다. 파니의 이른바 '귀여움'은 '귀여움'이 아닌 '사랑스러움'에 있으며,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운' 그녀만의 특별한 '매력'은 그녀의 내면에 있는 감동적인 인간미에 있다. 반봉건적 '사악한 세력'의 왜곡된 형태로, 진백루의 내면의 강인하고 굽히지 않는 인간의 아름다움은 점점 타락하고 가라앉지 않는 그녀의 모순적이고 고통스러운 심리 활동을 통해 표현됩니다. - 그녀의 고군분투하는 인격의식은 자신의 타락을 극복하고 시적 영역으로 승화시키는 심화되는 영혼의 투쟁: 영혼의 평화를 찾아 유령세계에서 떠돌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자신을 벗어날 수 없는 타락한 인간이 충격적인 비극이 된 것은 작가가 자신의 모순적이고 고통스러운 영혼 깊은 곳에서 욕망을 추출하기 위해 과장되고 변형된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생명.” “해가 뜨고 어둠이 남는다. 하지만 태양은 우리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자러 갈 것입니다. "희망과 절망 사이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이 슬프고 감동적인 영적 론도를 통해 우리는 '태양'과 '빛'을 향한 열반의 문턱에 있는 인간 본성의 여운을 어렴풋이 듣게 된다. , 원시적 삶을 뒤흔드는 복잡한 성격, 그리고 수팡의 황량하고 감미로운 비정상적 사고방식은 그들의 반봉건적이고 반항적인 정신에 대한 각성된 개인의식을 가장 시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이 모든 묘사는 분명히 작가의 어둠에 대한 강한 감정과 열정의 표현이다. 현실의 시는 억압받는 여성들과 노동자들의 인간미를 찬양하고, 낡은 사회와 낡은 제도의 어둠과 죄악을 폭로하며, 작가의 우울하고 감동적인 시적 열정을 표현하는 데 항상 사용되어 온 가장 독특하고 효과적인 시이다.

조우의 희곡은 작가의 진지하고 열정적인 주관적 감정을 발산할 뿐만 아니라, 현실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와 철학적 사고를 응축하여 혼합된 감정을 형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작가 자신도 “최고의 대본은 언제나 감성과 이성이 조화를 이룬다”고 말한 바 있다. 이것은 드라마 예술의 국유화의 정점에 오른 조유의 개인적인 경험이다. , 지역 민속 관습의 예술적 표현과 시적인 예술적 개념의 창출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루쉰을 중심으로 한 5·4 작가들은 작품의 지역적 특성을 매우 중시했으며 종종 묘사되었습니다. 주인공의 생각과 성격은 어두운 사회생활을 비판하고, 이는 반봉건적 의미를 강화한다.

조우의 희곡 역시 인물 배치에 주목한다. 지역적 특성을 지닌 도시나 마을의 민속풍속에서 가장 민속적인 결혼식과 장례 장면은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며 여러 측면에서 인물의 문화적 사고방식을 반영하며 사물과 자아가 혼합된다. 조우의 드라마 '뇌우'와 '주저택'의 독특한 민족적 분위기를 형성한 '일출'에서는 대도시의 고급 호텔의 가구와 배치, 등장인물 간의 대화가 모두 강렬한 지역적 특성과 중국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대.

"Peking Man"의 첫 번째 막의 설정 단서는 약 2,000단어에 달하며 작은 꽃집을 중심으로 Zeng Siyi의 침실, Wenqing의 침실, Zeng 부인의 침실, 작은 서재 및 거실의 가구를 설명합니다. 고대 Su Zhong, Jade Ruyi, 분재 난초, 고대 루비 꽃병, 유리 수조, Dong Qichang의 실행 스크립트 배너, 노란색 실크 술이 달린 거문고...글씨가 생생하고 생생하며 레이어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시 젱씨 가문의 풍조, 격동의 과거, 내 기억에는 생생하지만 집 안의 차갑고 따분한 느낌, 간헐적으로 들려오는 하늘의 휘파람소리, 집에서 들려오는 단조로운 "자니우니우, 즈니우니우" 소리 골목길의 자동차, 칼 가는 낡은 뿔피리 "우와하하"의 포효는 모두 Zeng 가문의 '스타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Zeng 가문의 쇠퇴를 예고합니다. 이 구절은 마치 심오한 산문시 같지만 실제로는 문장 하나하나가 사람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연극 내내 행상인들이 고함을 지르고 물건을 파는 소리, 점쟁이의 청동 망치 소리, 수레 축 소리, 징과 추 소리가 항상 들립니다. 이러한 베이징 스타일의 생활 환경에서 드라마가 펼쳐지고, 등장인물들의 영혼이 충돌하고 신음하며, 극 전체의 내면적 의미가 점차 드러나게 된다.

시의 예술적 개념 창출에 주목하는 것은 중국 문학과 예술의 전통입니다. 소설, 시, 오페라 등에서 훌륭한 작가는 항상 장면을 혼합하는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캐릭터의 영혼을 돋보이게 하고 캐릭터의 생각과 개성을 부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조우의 희곡은 등장인물의 평범한 일상생활을 시적인 장면으로 설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서정적인 독백이나 암시적인 대화를 통해 등장인물의 아름다운 영혼을 보여줍니다. "Peking Man"에서는 Su Fang이 Ruizhen에게 마음을 털어 놓을 때 늦가을 기러기 소리와 간헐적으로 울리는 나팔 소리가 끊임없이 들리고 분위기는 황량하고 조용하여 Su Fang의 고귀한 희생 정신을 부각시킵니다. '집'의 첫 장면에서는 소란스럽고 소란스러운 결혼식이 끝난 뒤 달빛이 밝고, 매화는 하얗고, 호수의 파도는 찬란하고, 뻐꾸기가 노래하는 주엑신과 루이위의 애절한 내면의 독백이 펼쳐진다. 단순하고 진지하며 깊고 황량한 장면이 어우러져 시적인 매력이 가득합니다. 'Home'의 마지막 부분에서 Ruiyu는 폭설과 Du Juan의 통곡 속에 사망했습니다. 하얗고 고요한 설경은 인물들의 내면의 순수함과 숭고함을 반영하며, 눈이 녹고 얼음이 사라진 뒤 땅이 따뜻해지며, 봄의 풍경은 밝고 심오한 의미로 가득할 것임을 암시한다.

지역 예절의 묘사와 시적 예술적 구상의 창출을 서로 엮어 연극에 생명력과 시적 매력을 더해 전형적인 인물과 전형적인 인물의 통일성을 크게 강화시키는 데 주목한다. 이것은 조유의 현대극 국유화이다.

드라마 세계에 선 관용적인 비극 인물

세계 비극의 관점에서 조우의 공헌은 그의 모든 드라마 창작 업적을 통해 비극을 서양의 다양성으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중국화는 세계비극의 숲에 민족적 특성이 강한 비극형인 '인용형'을 추가했다.

비극은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적 드라마에서 유래한다. 디오니소스적 정신의 '열리고 신나고 진지한' 정신생활은 비극을 내포한다. 『햄릿』과 『오이디푸스 왕』은 주로 영웅과 위인에 관한 작품으로, 길고 거침없는 서정적 고백을 통해 비극의 장대함과 감정의 크나큰 슬픔을 표현하고, 갈등의 강렬함으로 목표를 달성한다. 충격적인 효과. 조유는 현실의 비극적 갈등을 추출하고, 일상 속에서 억압과 고문, 억압과 왜곡을 겪는 비극적 인물을 그려내며 비극의 심오하고 풍부한 사회적 의미를 반영한다. 회색 인물과 소인물의 비극을 그리는 작가들은 늘 인물의 영적 추구에 대한 깊은 고통을 반영하고 비극적 인물의 내면 세계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 정신적 고통의 깊이는 예술적 수단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됩니다. 그의 비극은 주로 비극적이고 숭고한 것이 아니라 깊은 슬픔과 분노, 지속적인 우울함을 지닌 일종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중화 민족 특유의 암묵적이고 완곡한 미적 개성을 반영합니다. 이것이 바로 조우의 비극 예술이 외국의 신흥 예술 형식인 연극을 성숙시키고 중화 민족 예술 분야에 뿌리내리게 하여 진정한 민족 예술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게 한 방법입니다.

유교의 오랜 영향으로 중국인들은 온건한 인생관을 형성해 왔으며, 이는 모든 것이 온건해야 하고, 중용에 부합해야 하며, 적당히 멈추고 극단적으로 치우치지 않아야 함을 요구합니다. . 그러나 절제의 요구는 중국인들의 삶에 퇴각과 관용의 암울한 색을 안겨주었습니다. 어두운 현실의 억압 앞에서는 생존과 환경 사이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자신을 소멸하고, 굴욕을 견디고, 깨끗한 척하고, 자유로운 척하며, 더 소극적인 저항을 하기가 쉽습니다. "페이허부메이"는 중국 고전 미학의 핵심을 구성합니다. "중립의 아름다움"은 수천년 동안 중국 미학의 변함없는 기준이었습니다. 중국 고전비극예술은 '중립미'라는 이상적인 요구에 따라 '원망은 있지만 분노하지 않음', '슬픔은 있지만 슬프지 않음'이라는 스타일 톤을 파악하고 성공적으로 창조하는 것을 주장합니다.

조유는 굴욕과 굴욕의 비극적인 삶 속에서 친절하고 충성을 유지하고 무명에 머물며 열심히 일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서각, 최희, 소방과 같은 비극적 여성을 창조했다. . '거침없이 생각한다'는 정서, '원망하지 않고 근면하다'는 기질, '굴복하지 않고 구부리는' 행동, '거침없이 아름답다'는 그들의 태도는 자연스럽게 이 연극들이 '성내지 않고 원한'의 특징을 형성하게 만들었다. "분노 없는 원한".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스타일 톤. 더욱 가치 있는 것은 증문청, 주평, 쥐신 등으로 대표되는 '영체'의 형성을 통해 국민적 개성이 강한 유형인 '인내형'의 문화가 더욱 발전했다는 점이다. 농축. Zeng Wenqing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는 극중 Zeng 가문의 2세대 '베이징 출신'입니다. 그는 똑똑하고 잘생겼으며 친절하고 온화하며 선비계급에서 높이 평가되는 자연스럽고 우아한 성격을 갖고 있다.

그의 비극은 그가 오랫동안 살면서 그에게서 영향을 받아온 봉건적 유교문화사상과 교육이 그의 영혼을 잠식했다는 것이다. 그의 장기간의 은폐와 관용으로 인해 그는 투쟁에 대한 믿음을 잃게 되었습니다. 정교하고 섬세한 생명은 잔페이의 건강한 깃털을 갉아먹습니다. 그 안에 있는 진정한 인간 요소, 즉 완전히 발전했어야 할 인간의 영이 소멸되고 삼켜졌습니다. 그는 인생에 너무 지치고 실망해서 마음의 고통을 발산하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아직 감정이 있다고 느끼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눈이 있는 사람이 꿰뚫어 볼 수 없을 만큼 너무 게으르다. "이것은 인생의 빈 껍질일 뿐이다." ." 그는 텅 빈 계곡의 난초와 사랑에 빠졌지만, 위로를 얻기 위해 감히 침묵에 머물 뿐이었습니다. 사랑할 수도 미워할 수도 없었습니다. 도망친 뒤 너무 우울해져서 돌아와서는 어쩔 수 없이 아편을 삼키고 자살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Zeng Wenqing의 비극에는 그 자신의 회피할 수 없는 책임과 심오한 사회적 이유가 있습니다. 수천년의 중국 윤리와 가부장적 법률의 족쇄는 이러한 비극적인 인물들을 자유도 없고 숨도 쉴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점차 고통스러운 우울증과 깊은 우울증에 빠져 삶을 지쳐갑니다. 이것은 인간의 비극이고 영혼의 비극이다. "침묵"Zeng Wenqing은 극중에서 침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부에서 사람들을 슬프고 무겁게 만듭니다. 이것은 심장 사망의 비극입니다. 중국의 비극. 조용하면서도 스릴 넘치는. 역사는 조우의 '인내와 순종'의 비극적 이미지가 중화민족의 비극적 정신을 계승하는 데 오랫동안 영향을 미치고 가치가 있음을 증명할 것입니다.

민족풍의 원인

스타들이 즐비한 중국 연극계에서 조우가 왜 이토록 무대 활력을 갖고 있는 걸까? 조우가 1930년대 중반, 중국 사회에서 가장 어둡고 권위적인 밤하늘, 샛별처럼 떠오른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전에도 많은 재능 있고 훌륭한 선구자들이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했지만 운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특정 단계로의 발전. 먼저 조우의 주체적 조건, 즉 그의 창작적 성격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창조적 인 성격은 작가의 창작의 주요 특징이며 삶과 예술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이러한 피할 수 없는 길을 통해 작가는 자신의 실제 자아와 선배들의 예술적 경험, 수용자의 기대와 비전을 통합하여 독특한 예술적 자아를 구축하게 된다.

조우의 창의적인 성격의 근간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특별한 생존 경험이다. Cao Yu는 1910년 천진의 가난한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천진 외에도 Xuanhua, 베이징, 난징, Jiang'an, Chongqing 및 기타 지역에서 살면서 공부하고 일했습니다. 그의 삶. 그의 사회적 연결과 삶의 비전은 일반적으로 이 범위로 제한됩니다. 조유는 칭화대학 재학시절 학생애국운동에 참여하였지만, 하염, 풍설봉 등과 같은 직업적인 혁명가로서의 경험은 없었고, 의 작가들처럼 직접적으로 정치활동에 헌신한 경우도 거의 없었다. 이곳에서 좌파동맹은 가정의 변화와 시대적 조류의 영향으로 조우를 관료에서 도시민으로 변화시킨 뒤 홀로 사회에 입문해 평범한 시민의 삶을 살았다. 적어도 10년 이상은 평화롭지도, 화려하지도 않았습니다. 요컨대 그들은 보통 사람들처럼 시대의 격동을 경험하고, 서민들의 희로애락을 느낀다. 조우의 인생 경험에서 그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도시의 상류 봉건 관료와 그 후손, 각종 부르주아지, 외국 노예 매판자,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하급 도시 민간인이었습니다. 그의 시대정신에 대한 이해, 혁명에 대한 이해, 역사적 주인공에 대한 이해는 주로 가족생활의 변화, 일상적 인적관계의 분화와 재편, 개인적 우정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느껴졌다. 조우의 생존 경험은 그다지 넓지는 않지만 매우 특별하고 심오하다. 새로운 사람보다 노인이 더 많고, 사회보다 가족이 더 중요하며, 남성보다 여성이 더 낫습니다.

조위는 숨막히는 가정에서 자랐다.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잃은 정신적 트라우마는 어린 조우에게 보이지 않는 정신적 압박감을 느끼게 했고, 이로 인해 그의 우울한 기질과 연민이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뇌우? 서문"의 시작 부분은 스승님의 말씀입니다. 나는 내 자신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릅니다. 나는 때때로 다른 사람들 앞에서 기쁨을 보일 때에도 조금 우울하고 어둡습니다. 나는 혼자이고 많은 영혼들처럼 항상 마음이 내키지 않습니다. 얼어붙은 사람들은 끊임없이 스스로 괴로움을 겪습니다. 이는 조우의 심리 유형이 내향성이며, 내향성과 과묵함이 동양인의 전통적인 심리적 특성임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러한 독특한 성격은 그에게 가족과 사회, 삶에 대해 피할 수 없는 비극적 감정을 갖게 했으며, 그의 작품에는 우울의 여운이라는 독특한 민족적 미학적 스타일을 부여하기도 했다.

조위는 늘 중국 전통 오페라에 대한 강한 관심을 유지해왔다. 그의 어린 시절은 전통 오페라의 영향을 받으며 보냈습니다. 조유는 "어렸을 때 드라마에 관심이 생겼다. 어렸을 때 드라마를 볼 기회가 많았는데, 이것이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 적이 있다. 어린 시절부터 전통적인 오페라 문화에 의해 그의 후속 작품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조유는 모든 위대한 중국과 서양 극작가의 성공을 위한 주요 전제 조건은 일반 관객의 예술적 기대에 부응하는 능력이라고 믿습니다. 대본 창작의 기본은 특정 시대의 국민적 미적 기대입니다. 작품이 관객을 확보하는 것, 즉 "극장의 삶"을 위한 것이라면 이 점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초기 작품에서 행복한 재회를 표현하는 진부한 표현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경극의 패턴이 '반드시 현장에서 행복한 재회를 해야 한다'는 중화민족의 정의의식과 선과 악이 분명한 이상주의적 정서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었다. , 명확한 칭찬과 비난의 미학 판단은 강하게 인식되며 국가적 특성의 중요한 측면을 구성합니다.

예술적 대우 측면에서도 차오 오페라는 기존 대중과 새로운 대중 관객의 감상 습관과 미적 취향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경 장면과 전환 장면이 장면 뒤에 밀린 눈에 띄는 백본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대사는 종종 Fan Yi와 Chen Bailu의 유명한 독백과 같이 다양한 음색 변형으로 연주됩니다. <썬라이즈>의 등나무 틀 중앙선 누전, <해돋이>의 청구서, <베이징맨>의 관 등 주요 디테일은 '과대표현'의 위험을 무릅쓰고 반복적으로 강조되고 있다. 그 중 Render는 여러 번 언급되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이념적 내용의 요구 때문이기도 하고, 일부는 관객의 한계 때문이기도 하다. “그 이유는 관객들이 참외씨를 먹고 용정을 마시고 시끄러운 북과 징이 울리는 오래된 극장에서 담소를 나누는 습관이 크게 변하지 않아 그들의 주의가 산만해지고 너무 건망증이 생길까 두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말해야 해요.”[8]

게다가 중국 관객들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줄거리는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설성은 중국 전통 연극 미학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청중은 조우의 연극을 좋아하고 그의 연극이 정말 '드라마'라고 느낍니다. 그는 이야기의 우여곡절과 강렬한 드라마적 갈등,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 장면을 매혹적이고 몰입하게 만든다. 조우의 작품은 중국 관객의 전통적인 미적 습관을 만족시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요컨대 조우희극의 강한 민족풍의 형성은 그가 중국 민족희극의 우수한 전통을 의식적으로 계승하고 고취한 데에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의 토양과 실생활의 독특한 미적 개성.

조유는 1930년대 연극계에 등장해 연극 국유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중국 희곡 예술을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1920년대의 유명한 작가들 중 천한(Tian Han)과 샤옌(Xia Yan) 중 누구도 이 정도 높이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조우와 하연의 예술적 추구를 면밀히 비교해 보면 둘 다 시민의 사고방식에 대한 분석에서 출발하지만 조우가 '일반 대중의 이익'을 존중하는 반면, 하연은 좀 더 중시한다는 점을 쉽게 알 수 있다. 사회문제의 정치적 해결에 관심을 갖는다. Xia Yan의 희곡은 "정치적 서정시"(Tang Tao)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물들의 행동의 결말은 '간체에서 강호까지'로, 민족해방을 위한 투쟁에 헌신한다. 그는 조우만큼 무대 실무 경험이 풍부하지 않았고, 대중 청중의 예술적 취향에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전문적인 정치적 사고 습관과 결합되었기 때문에 샤옌의 연극은 전통적인 미학적 추구에 완전히 통합되지 못했습니다. 중국 민족의 연극 예술. 따라서 중국 시민들은 청중이 "듣고 보는 것을 기쁘게" 만드는 중국식 연극 예술에 더 매료됩니다. 따라서 Tian Han의 시적인 긴 대화와 명확한 정치적 목표와 세속적 관심을 거부하는 Xia Yan의 연극에 비해. 현대 시민 관객의 미적 취향을 기준으로 삼는 조우의 작품은 민족과 대중의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