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남아시아의 원주민?
동남아시아의 원주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브루나이 등 동남아시아에 사는 나라들은 여전히 말레이인으로 불린다. 그들 대부분은 말레이인과 말레이인의 후예로서 사회 경제 문화가 비교적 발달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이 말레이인들은 각기 다른 민족적 특색을 보이기 시작했다. 말레이시아의 말레이인은 말레이인이라고 자칭한다. 주로 말레이 반도의 중남부와 사라왁에 분포한다. 그들은 대부분 중국인, 인도인, 태국인, 아랍인의 후예이다. 말레이어를 사용하면 남도어족 중 인도네시아어계에 속하며 방언이 많다. 원래의 아라비아 글자는 라틴 글자로 바뀌었다. 원래 힌두교, 불교, 만물의 영론을 믿었는데, 대부분 15 년 말에 이슬람교로 개종하여 수니파에 속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가족조직은 남삼비란의 모계 제도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이중선이다. 말레이인들은 주로 벼, 고무, 코코넛, 커피, 금계나, 기름갈색을 재배하며 뛰어난 채소 재배 기술을 갖추고 있다. 어업과 항해업이 발달하다.
넓은 의미의 말레이인은 태평양과 인도양 섬나라에 분포하는 민족을 가리킨다. 몽골 말레이 유형에 속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는 남도어족 중 인도네시아어족이다. 그것의 인종적 기원은 여전히 결론이 나지 않는다. 대부분의 연구가들은 말레이인의 조상이 약 5000 년 전에 아시아 내륙에서 남쪽으로 이주하여 중남반도로 이동하고 말레이 반도 (안다만 제도) 를 거쳐 수마트라 섬으로 들어간 다음 동쪽으로 자바, 칼리만단, 술라웨시, 필리핀 제도로 전파되어 서쪽으로 마다가스카르 섬으로 전파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이주의 물결은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일반적으로 이주 시간에 따라 원시 말레이인 (고마인 포함) 과 신마인의 두 가지가 있다. 원시 말레이인은 기원전 3000 년부터 기원전 1000 년까지 이주하여 사회 발전 수준이 낮다. 신마족은 기원전 2 년경부터 16 세기까지 이주하여 인도, 중국, 아랍 문화의 영향을 받아 사회 발전 수준이 높다. 세계 각지에서 온 말레이인들은 분포 지역에 대량의 후예를 남겼고, 지역 주민과 서로 뒤섞여 자바인, 순다인, 마두라인, 타갈루인, 이부고인, 마다가스카르 등 여러 민족으로 발전했다.
--
말레이인
말레이인 (말레이어: 멜라유), 일명 주술사, 일명 말레이인, 동남아시아의 한 민족. 말레이인은 동남아시아의 원주민 중의 하나이다. 전 세계의 민족에 비해 말레이는 매우 젊은 민족이다.
말레이인들은 주로 동남아시아의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태국 남부에 분포하는 이슬람교를 믿는다. 또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는 말레이인이 있습니다.
말레이 이름의 기원
일부 역사가들은' 미라육' 이라는 이름이 수마트라의 한 고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있는데, 약 1500 년 전 인도인에 의해 건립된 고 나육 (말레이어' 미라육' 이라고도 함) 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있다. 나어 유적지는 수마트라 섬의 강 [2] 상류의 지류 쌍계미라어 [3] 부근에 위치해 있다. 나중에 나옥은 수마트라 섬의 또 다른 유명한 고국인 삼버치에 의해 합병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명사 멜라유가 인도 산스크리트어 중 말라야 [4] 로 발음되는 단어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이 산스크리트어 단어는 산이나 높은 곳을 의미한다.
말레이인의 기원
말레이인이 어디서 왔는지는 사학계에서 아직 정론이 없다. 그러나 주로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중국 윈난에서 온 것이고, 하나는 말레이 제도에서 기원한 것이다.
운남 기원설
운남 기원설의 주요 지지자는 R.H. Geldern, J.H. Kern, J. R Foster, J. R Logan, Slamet Muljana, Asmah Haji Omar 입니다.
운남의 기원 이론의 기초는 다음과 같다.
(1) 말레이 제도에서 발견된 도끼는 중앙아시아의 일부 지역과 유사하여 중앙아시아 주민들이 말레이 제도로 이민을 갔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말레이 풍속은 아삼 지역과 비슷하다.
말레이어는 캄보디아어와 비슷하며 캄보디아 사람들은 윈난에서 온 것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메콩 강을 따라 남쪽으로 캄보디아로 갔다.
운남의 기원론은 일반 대중에게 받아들여졌고, 말레이시아 중학교 역사 교과서는 모두 말레이인이 운남에서 기원했다고 소개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말레이인의 조상은 서로 다른 시대에 운남에서 말레이 제도로 두 그룹으로 이주했다. 이 두 그룹의 말레이인의 조상은 각각 원시 말레이인 (Malay: Melayu Proto) 과 혼합 말레이인 (Malay: Melayu Deutro) 이라고 불린다.
원시 말레이인과 혼혈 말레이인은 남도어족 (말레이어: 인도네시아인 [5])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들의 문화는 신석기 문화이다. 남도어족은 사실상 말레이 제도로 마지막으로 이주한 민족이다. 그 전에는 호주인 (영어: Australoid), 리니도론 (영어: Negrito), 멜라네시아인 (영어: Melanesoid) 도 있었다.
다음은 이 두 그룹의 이민자들에 대한 소개입니다.
원시 말레이인
출토된 유물에 따르면 원시 말레이인은 기원전 2500 년에 말레이 제도에 살았다. 그들은 농업 기술을 가지고 있다.
혼혈말레이인
그들은 기원전 65438 년부터 기원전 0500 년까지 말레이 제도에 존재한다. 그들 대부분은 바닷가에 살면서 어업이 발달했다.
말레이 제도의 기원론
말레이 제도의 기원' 은 J. 크로포드, K. 심리, 수탄 타크딜 알리샤바나, 고리스 클라프의 지지를 받았다.
다음은 말레이 제도의 기원에 대한 설법이다.
말레이인과 자바인은 19 세기에 모두 높은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 성과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본토 고문화만이 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말레이인은 어디서 온 것이 아니다. 하지만 토박이는 길다.
K.Himly 는 말레이어가 캄보디아어와 비슷하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두 언어의 유사성이 표면적인 인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자바 섬에서 발견된 소로원인 [6] (말레이어의 소로인) 과 비자이 [7] (말레이어의 바자크인) 의 화석은 말레이인이 말레이섬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시사한다.
말레이 군도의 각 민족의 언어는 중앙아시아의 인도 유럽 어계와 다르다.
말레이 제도의 기원 이론은 말레이시아에서 소수의 사람들만이 지지한다.
말레이시아인과 말레이인의 차이
말레이인은 말레이시아인의 약칭이 아니라 말레이시아의 주요 민족이다.
말레이시아인은 말레이시아인이라고 불리며, 말레이시아인은 말레이시아 국적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주로 말레이인, 중국인, 인도인, 기타 소수민족의 세 가지 주요 민족이 있다. 각 민족은 자신의 문화와 풍습을 보존하였다. 동시에, 우리는 다른 인종의 문화와 관습을 존중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나옥은 말레이시아 중국어의 공식 중국어 번역명으로 Melayu 의 두 가지 다른 의미를 구분하기 위한 것이다.
말레이어의 강 이름인 Sungai Batang Hari 는 중국어로 번역할 수 없다.
Sungai Melayu 는 중국어 번역이 없고, Sungai 는 말레이어의 강이며, Sungai Melayu 는' 몰로옥강' 으로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히말라야 산, 산스크리트어는 히말라야다. 이마는 얼음과 추위를 의미한다. 말레이아는 산이고 히말라야는 산스크리트어로 설산을 뜻한다.
말레이어 인도네시아어도 현대 인도네시아인의 호칭이고, 남도어는 말레이시아 중국인의 공식 중국어 번역이다. 서로 다른 두 인도네시아인을 구분하다.
소로원인 화석은 자바 섬의 소로강 근처에서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소로가 쓴 유인원은 직립보행을 했지만 유인원 무대를 떠나지 않았다.
자바 섬의 남해안에 있는 비자이족 (말레이어: Wajak) 에서 비자이족의 화석이 발견되었다. 이것은 동남아시아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류 화석이다. 약 12000 년 전에 살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view/ 167 139.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