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과학 실험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응용의 장점과 단점_개인의 장점과 단점 작성 방법

과학 실험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응용의 장점과 단점_개인의 장점과 단점 작성 방법

멀티미디어는 교육과 교육에 완전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교사의 전문성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멀티미디어 장비를 사용하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실제 교육에서 교사가 직면하는 더 중요한 문제는 멀티미디어를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교육을 지원하고 교실 교육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과학 실험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응용의 장점

1. 실험 세부 사항 확대

교사가 교실에서 시범 실험을 실시할 때 일부 세부 사항은 소수에게만 보입니다. 앞줄에 있는 학생들 명확하게 보기 위해 뒤에 있는 학생들은 듣는 사람 역할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측정 실린더를 사용하여 올바르게 읽을 때 시선은 오목한 액체 중심의 가장 낮은 지점과 수평을 이루어야 합니다. 표면; 전기 계량기를 사용하여 회로의 전압 및 전류 값을 측정할 때 양파 껍질을 임시로 설치할 때 필름 제작을 처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녹화된 비디오는 실제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현실감이 있는 물리적인 프로젝터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전류가 흐르는 솔레노이드 주위에 자기장의 존재와 자기장의 분포를 묘사할 때 전류가 흐르는 솔레노이드 시연기를 사용하고 고운 철을 고르게 뿌릴 수 있습니다. , 전원을 켠 후 패널을 탭하면 미세한 철제 파일링이 전원이 공급되는 솔레노이드 주위에 규칙적으로 분포되어 학생들이 지식 포인트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미시세계의 거시화

미시세계를 이해하려면 학생들의 공간적 상상력이 필요한데, 이는 중학교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면 다소 어려울 것입니다. 학습 난이도를 낮추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자의 내부 구조를 설명할 때 학생들이 원자의 내부 구조를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비디오 자료를 사용하여 미시 세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학 변화의 본질을 배울 때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면 지루한 개념이 학생들이 생생하고 쉽게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3. 위험한 실험의 안전성

일부 중학교 화학 실험은 어느 정도 위험합니다. 부적절한 조작은 쉽게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순도 테스트 중입니다. 순도 테스트를 거치지 않으면 발화하기 쉽습니다. Na가 물과 반응하면 Na 조각이 너무 커서 폭발하기 쉽습니다. 등유로 깨끗이 닦지 않은 경우, 비커를 유리뚜껑 등으로 덮은 경우. 이러한 잘못된 작업의 결과는 매우 위험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실험에서 실수를 한 후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는 데 의존하는 대신 그때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실수하기 전에 이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올바른 작동 방법을 미리 배울 수 있도록 실험합니다. 이러한 잘못된 조작으로 인해 발생하는 실험적 결과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시뮬레이션하고,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인상을 주고, 학생들이 이념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신중하게 조작하도록 할 수 있다면 경고 역할을 하고 좋은 교육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진화 과정을 시각화한다

우주의 기원과 생명의 탄생은 오랜 시간을 거쳐 이를 탐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때 우리는 멀티미디어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을 사용하여 역사적 과정을 단축하고, 정확히 찾아내고, 단순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이러한 과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내용을 깊이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자료와 정확한 언어는 학생들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5. 추상적인 내용의 시각화

'전압 측정' 부분을 공부할 때 전압의 개념은 학생들이 개념을 정립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전압.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는 일반적으로 수압 비유를 사용하여 전압을 이해합니다. 이때 우리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펌프 작동 애니메이션과 폐쇄 회로 작동 애니메이션을 표시합니다.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이 물의 흐름을 사용하여 전류, 밸브로의 전환, 수압에서 전압으로, 펌프를 비유하도록 돕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및 터빈에 비유하여 학생들은 상상력이 풍부한 과정을 완성하고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효과적이고 인상적입니다.

과학 실험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응용의 단점

1. 생생하지만 맛이 없고, 눈에 보이긴 하지만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

(1) 사용해 본 적이 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부분 예를 들어 2장 2절의 "산소와 산화" 실증 실험에서는 교실 실증 실험 대신, 공기 중에서 황이 연소하는 현상과 산소 중에서 황이 연소하는 현상을 학생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FLASH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의 세부 사항은 매우 상세하지만 학생들이 연습 중에 피드백을 제대로 제공하지 않았으며 특히 매운 냄새를 잊어버리는 중요한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2) '물질의 용해도' 섹션을 공부할 때, 두 가지 현상을 포함하는 과정 전반에 걸쳐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했습니다. ① 수산화나트륨의 용해, ② 질산암모늄의 용해, 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너무 많이 확장해서는 안 됩니다. 코스웨어의 결론만 복사했을 뿐 강의실 시연 실험은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방과 후 연습 시간에 두 현상을 혼동하고 반대되는 결론을 작성했습니다.

위의 두 가지 교육 영상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1) 맛이 없음; (2) 손대지 않음. 멀티미디어 교수법은 매우 생생하고 상세하며 슬로우 모션으로 재생할 수 있지만 소리와 빛만 반사할 수 있고 냄새를 맡을 수 없고 만질 수 없으며 '맛'과 '열'을 반사할 수 없으며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효과적으로 통합하고 최대한의 역할을 수행하려면 이를 사용할 때 실제 상황에 따라 합리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수업 시간에 시범 실험을 해야 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게으르지 말고 해야 합니다.

2. 완벽한 디자인은 연구하기 어렵고 개인 연습도 제한됩니다

일반적으로 교사는 수업 전에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고 사용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신중하게 수정하여 실수를 방지하려고 노력합니다. , 그러나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의 완벽한 준비로 인해 탐색할 가치가 있는 많은 기회가 배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산소와 산화"를 수강할 때 두 수업에서는 대조 교육을 사용했습니다. A반에서는 수업 내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했고, 수업에서는 B반의 주요 실험을 시연했습니다. A반은 별 문제 없이 수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되어 교안이 완성되었습니다. B반 때 학생들이 교실 시연 실험에 큰 관심을 갖고 실습을 요청한 결과, 한 학생이 산소로 타는 철선을 만들고 있었는데, 이로 인해 철사가 타지 않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학생들 사이의 열띤 토론 끝에 학생들은 성냥에 불이 붙었을 때 그가 가스통에 손을 넣었고 그 결과 모든 산소가 성냥과 반응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분석이 끝난 뒤 친구들에게 다시 실험을 해보라고 했더니 성공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학생들에게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면 무한한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3.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에는 의사소통이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주요 주제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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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칠판에 글을 쓰지 않고도 내용이 제시되고 결론이 도출된다. 이 교실은 어떤 종류의 교실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교사는 영사기사에 불과하고, 학생들은 청중이 되며, 교실은 영사홀이 됩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은 사라지고, 학생은 더 이상 학습의 주체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멀티미디어가 교육의 보조 수단일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는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 과학 실험 수업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 사이의 소통과 상호 작용의 다리가 되고, 학생들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이 되며, 탐구 과정의 중요한 조력자, 알려지지 않은 지식을 탐구하는 중요한 도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