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경극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경극은 한때 평극으로 불렸으며, 중국 5 대 연극 중 하나로 서피와 황아를 주요 억양으로 하여 호금과 징과 북을 동반했다. 그것은 중국의 국수로 간주되고 중국 오페라' 삼정갑' 의' 머리 의자' 이기도 하다. 그것은 세계 각지에서 순회공연을 하며 중국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베이징을 중심으로 중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첫째, 표현 수법

경극 공연의 4 대 예술 기교: 노래, 읽기, 만들기, 치는 것도 경극 공연의 4 대 기본기이다.

노래는 노래 곡조를 의미하고, 읽기는 음악성의 읊음을 의미하며,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노래' 를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춤의 몸짓, 싸움, 뒹굴기 기교를 서로 결합하여' 춤' 을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희곡 배우는 어려서부터 이 네 가지 방면에서 양성해야 하는데, 어떤 배우는 가창력이 좋고, 어떤 배우는 일을 위주로 하고, 어떤 것은 무술을 위주로 한다 (오경). 그러나 각 배우는 노래, 읽기, 만들기, 공연이라는 네 가지 기본기를 갖추어야 한다. 그래야만 경극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극 중의 각종 인물을 더 잘 표현하고 묘사하다.

경극은 노래, 점프, 대화, 무술, 각종 상징적인 동작이 있는 고도로 통합된 예술이다.

둘째, 기업의 분류

경극의 분류는 인물의 자연속성 (성별, 나이) 과 사회적 속성 (지위, 직업) 을 제외하고 주로 인물의 성격 특성에 근거한다. 경극 수업사' 칠선 칠과' 옛말: 7 선은 건강선, 단선 (일명 직업선), 청정선, 추선, 잡선, 무선, 통속입니다.

경극 무대의 모든 것은 생활 속의 본모습에 따라 나타나지 않는다. 경극 무대의 역할은 생활 속 사람의 본모습에 따라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맡은 역할의 성별, 성격, 나이, 직업, 사회적 지위에 따라 화장, 의상에 예술적 과장을 하여 무대의 역할을 생, 단, 순수, 추함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눈다. 경극 중의 이 네 가지 전문 용어는' 상' 이라고 불린다.

자라다

남성 정면 역할, 꽃얼굴 어릿광대를 제외하고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늙은 (두 사람이 도는 늙은 것, 다시 하는 것, 중무예의 늙은 것), 젊은 것 (무예, 짧은 무예, 원숭이 놀리는 것), 젊은 것 (팬, 꿩꼬리, 가난한 것)

여명

여성 정면캐릭터는 통칭하여 청복 (정단), 화단, 귀신문단, 경극 블루스, 우단, 채단이라고 불린다.

깨끗하다

속칭 꽃얼굴이라 불리는데, 대부분 성격, 품질, 외모면에서 비교적 특별한 남성 캐릭터를 연기한다. 화장팩 소리가 크고 스타일도 거칠다. 그물은 대면창, 정면노래 (리메이크, 동망치 블랙헤드), 선반 꽃 (리메이크), 오두화, 꽃, 기름꽃 (모망) 으로 나눌 수 있다.

추하다

코메디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은 콧등에 흰 가루 한 조각을 발라 작은 얼굴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메디, 코메디, 코메디언, 코메디언, 코메디언) 문추 (네모난 수건 추함, 가운 추함, 나이 추함, 옷 추함, 색단 한 명, 여자 한 명) 와 무추 (일명 부담없이 뛰는 것) 로 나뉜다. 각 직업마다 공연 프로그램이 있고, 노래, 읽기, 공연은 각각 특색이 있다.

셋째, 노래 분류

경극은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연극에서 사랑 탐모, 양연휘의 노래' 입을 열기도 전에 사람들이 눈물을 흘린다' 는 옛날' 서피 도판', 철경 공주의 노래' 궁원 부부 명상' 은 청의의 서피 도판이다. 서피도판은 항상 대량의 아리아의 기주에 쓰인다. 이런 것들이죠. 이 연극에서 양종보가 부른' 양종보가 곧 명령을 내릴 것이다' 는 소성의 서피 도판,' 내 미인안' 에서 포청이 부른' 보룡도는 개봉부에 앉아 있다' 는 노소의 서피 도판,' 용포' 에서 중국에서 부르는' 용마 봉황이 제도를 구경하고 있다 서피 안내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거의 문과 비슷하다. 문 소리만 들으면 배우가 어떤 판을 부르고 싶은지 알 수 있다. 같은 연극의 유도음이 너무 많으면 피아니스트는 청각 피로를 피하기 위해 다른 꽃으로 그를 데리고 갈 것이다.

답답한 막도의 창법은 일반 전도와 거의 같지만, 막후에서만 부르고, 배우가 등장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제거' 의 리우웬 (한헌디) 은 막에서' 부자울궁' 으로 긴 기간 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바로 답답한 막도였다. 인물이 노래를 다 부르고 나서야 나타났다. 그러나 이것은 황아 도판이지 서피 도판이 아니다.

넷째, 발음 기술

진실한 목소리

큰 목소리, 이런 소리라고도 합니다. 경극 배우의 발음 방법 중 하나. 노래를 부를 때, 숨결이 복부에서 나와 직접 목구멍을 통해 소리를 내는 것을 진성이라고 한다. 실제 소리 속의 목소리로 실제 소리를 부르다. 만약 다단기가 목구멍을 통과하면 배우가 목구멍을 좁혀 진성보다 더 높은 음조를 내도록 하는 것이 이른바 가짜 소리다. 진성과 가성이 강 안에 있을 때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고, 음역이 넓고, 고저성부가 자유롭게 작동하며,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경극의 생활 (어르신, 무생, 홍학생), 깨끗한 대사, 못생긴 대사, 노기 등의 직업은 모두 진실한 목소리로 부르고 있다. 소성은 가성으로 노래하지만, 말할 때는 진짜와 가짜가 뒤섞여 있다.

가성

소성과 엘본이라고도 불린다. 경극 배우의 발음 방법 중 하나. 그것은 진성, 큰 목소리, 어쿠스틱에 상대적이다. 가성이 내는 소리를 가성이라고 한다. 소리를 낼 때, 실제 소리에 비해 목이 좁아지고, 위치가 높아지고, 기류가 가늘어진다. 가성의 음높이가 진성보다 높다. 경극의 담각과 소성은 모두 가성으로 부르는 것이지만, 목소리의 강유함만 다를 뿐이다.

좌측 소리

경극의 성악 명사. 주로 남성의 비정상적인 소리를 가리키는데, 높고도 낮지 않다. 또한, 소리는 평평하고 둥글며, 고음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노련한 연수생이나 무술 수강생들이 모두 이런 소리로 부르는 것이다. 어르신들은 순수한 좌성을 가지고 있고, 자기만의 좌성도 있다. 또 좌측 소리는 때때로 또 다른 해석으로, 소리가 반주 악기와 맞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일반적으로 말하는 음조이다.

목청을 돋우다

소리 조절에도 사용됩니다. 경극 배우의 가창력 연습 방법도 배우가 가창력을 단련하는 단계 중 하나이다. 매일 구호를 외치는 것 외에 배우는 후금 (또는 드럼 등) 을 사용해야 한다. ) 큰 소리로 노래 속의 아리아를 연습한다. 어떤 사람은 먼저 총조를 사용한 다음 적당히 높인다. 음성 기능: 1. 큰 소리로 노래 연습을 함으로써, 소리는 무대에서 노래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끊임없는 운동으로 인해 소리는 더 크고 둥글고, 힘이 넘치고, 분명하고, 힘이 있으며,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2. 반주에 익숙하고, 창단과 반주의 관계를 충분히 이해하고, * * * 크기를 잘 파악하고, 노래의 의미를 이해하고, 노래의 감정을 표현하며, 노래와 반주의 조화가 잘 맞아야 예술적인 묵계를 이루고, 전체 창단의 공연 스타일을 조율할 수 있다.

큰 소리로 외치다

경극 배우가 목청을 연습하다. 소리를 지르면 그들은 모든 발성 부위를 단련하고 각 모음의 현지 음을 정확하게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른 아침은 공터에서' 응'' 어'' 아' 등 단모음, 낮음에서 높음까지, 높음에서 낮음까지, 반복한다. 서하생이 더빙한 후 아리아를 연습하다.

단다

경극의 성악 용어인 울림당이라고도 합니다.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 폐는 모두 숨이 차고 복부는 딱딱하다. 가스는 복부 (배꼽 아래 약 3 인치) 에서 나오는 소리인 것 같다. 일반적으로 전통 창법도 단전 소리가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구름이 달을 가리다

경극의 성악 명사. 옛 학생의 둥글고 함축적인 목소리를 비유한 것이다. 이런 소리는 처음에는 건조하게 들렸고, 노래를 다 부른 후에는 더 크고 듣기 좋고, 부드럽고, 잠재력이 무한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장기간 단련하여 형성된 아름다운 음질이다. 담신배와 여숙암의 목소리는 모두 이런 유형에 속한다.

탑중

경극의 성악 명사. 중장년이 되자 생리관계 때문에 배우의 목이 쉬어 전혀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이를 비틀림이라고 한다. 어떤 배우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아끼고, 오래된 모음은 변하지 않는다. 가성으로 노래하는 배우는 나이가 들면 무너지기 쉽다.

뒤통수

경극 중의 한 가지 창법. 메아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스는 복부에서 나와 인후강을 지나 직접 나온다. 뒤통수의 음과 복부의 음은 같지만 발음할 때 목구멍이 약간 압축되어 후인벽이 열리고, 부드러운 입천장이 개선되고, 소리가 머리속으로 전달되며, 그곳에서 콧소리와 만나 뒷머리를 우회하고, 두강을 통해 소리를 내고, 미묘하고 깊은 음조를 낸다. 뒤통수 발음이 두껍고 힘이 있어 멀리서 들을 수 있고, 가까이서 들을 수 없다. 옛 학생과 순각의 노래에서는 폐음이 있을 때마다 (예:' 일칠도') 이런 창법을 자주 사용한다. 단각창곡에서 혀소리를 사용하는 사람은 비교적 적지만, 정 () 파이도 사용한다.

빈 공간

황강, 황조 또는 양조라고도 합니다. 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부르는 음조가 정확하지 않고, 습관적으로 음조가 음조보다 약간 낮은 변조를 가리킨다. 대부분 배우의 선천적인 생리조건으로 인해 성대 변이와 같이 귀가 잘 들리지 않는다. 때로는 성악 연습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다.

고양이 조각

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부르는 음조가 규정된 음조보다 약간 높다는 것을 가리킨다. 대부분 선천적인 생리조건으로 인한 것이다. 일부는 생리 조건 (예: 성대) 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실패했습니다. 때로는 성악 연습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다.

(오페라 노래 참조) 곡조를 달리다

경극의 성악 명사. 배우가 규정 리듬에 맞지 않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경극 창곡에는 여러 가지 구로가 있는데, 이를테면 한 판에 세 개의 눈, 한 판에 한 개의 눈, 흐르는 물판 등이 있다. 판안 규칙에서 벗어나 리듬을 잃으면, 보드를 불러라.

곡조를 달리다

경극의 성악 명사. 가수의 노래 음조, 높음이나 낮음, 규정에 맞지 않는 음조를 일컫는 말. 습관이 맞지 않다.

한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 심호흡을 시도하는 방식.

경극 창법 중의 하나.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의 숨쉬는 방식을 가리킨다. 경극의 각종 창곡은 길이가 다르고 리듬이 제각각이다. 배우는 정확한 흡입 방법을 익혀야만 차분하고 우아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공기 포트에는 공기 교환과 공기 절도가 포함됩니다. 호흡은 노래하는 음정 속에서 숨을 들이쉬는 것을 의미하고, 숨을 훔치는 것은 청자가 알아차리지 못하게 간헐적인 악구 속에서 숨을 들이쉬는 것을 말한다.

통풍

경극 창법 중의 하나. 노래를 부를 때는 언제나 장강이나 고위를 만날 때마다 먼저 숨을 들이마시고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호흡은 노래를 멈추거나 잠시 멈추고 다시 부르는 것이 아니라 대사가 단어로 가득 찬 순간 숨을 쉬며 변화를 준비한다. 노래를 부르는 곳 환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공기 흡입구라고 한다.

휘발유를 훔치다

경극 창법 중의 하나. 숨을 쉴 때 흔적을 남기지 않고 관객이 눈치채지 못할 때 도둑맞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방조를 잡다' 에서 진궁은' 말이 있다, 나는 말을 돌려보내기 어렵다' 는 노래를 불렀다. 처음 여섯 글자와' 내부' 자를 다 불렀을 때, 그는 간주' 나' 로' 도둑질' 을 하며 아래의' 회마난' 을 불렀다. 이를 절도라고 한다.

(경극 중) 초고음

경극 창곡에서 고음으로 한 글자를 부를 때마다 가조라고 한다. 사랑 탐모' 에서 부른' 궁문 짖는' 문장의' 반' 과' 정군산' 에서 황충이 부르는' 내일 오후 3 시 청소' 문장의' 밭' 이라는 글자는 모두 가조라고 불린다.

장구

Long 은 성장이고, utter 는 목소리의 속칭, 여기서 음량을 가리킨다. 장황하게 말하면 음량이 증가할 것 같다.

충돌

한 배우가 노래할 때의 노력이 달구질 기초처럼 비하적인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비유한다. 배우는 노래 방법을 잘 파악하지 못하거나, 힘을 너무 세게 하거나, 무력을 사용하면, 노래에 서투른 악센트 (대부분 끝에 있음) 가 나타난다. 이를 박살내라고 한다.

다섯째, 판 분류

경극의 판판은 디스크 눈의 구조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노래 리듬) 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판, 세 눈 판, 눈 없는 판, 산판의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각종 음강 중에서 원판은 변화의 기초이다. 원판 외에 느린 판, 쾌판, 도판, 흔들판, 26, 달리기판, 빠른 세 눈 등이 있습니다.

여섯째, 경극 페이스북

분류

붉은 얼굴은 충성과 용기를 나타내는 칭찬을 포함합니다. 검은 얼굴은 중립적이며 치열한 지혜를 나타냅니다. 파란 얼굴과 녹색 얼굴도 중립적이어서 반항적인 영웅을 대표한다. 노란 얼굴, 흰 얼굴은 사나운 것을 나타내는 경멸적인 의미이다. 금면과 은면은 신비로워 신과 악마를 대표한다.

컬러 페인팅 방법

경극 페이스북의 채화 방법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얼굴을 문지르고, 얼굴을 닦고, 얼굴을 그려라. 페이스북의 첫 역할은 극중 인물의 이목구비와 얼굴 근리를 과장하고 인물의 성격, 심리, 생리를 과장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전작절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단순함에서 복잡함, 굵기에서 가늘게, 표에서 안쪽으로, 얕은에서 깊음으로, 페이스북은 점차 민족적 특색을 지닌 얼굴 표현 수단으로 사용되는 평면 예술이 되었다.

일곱, 소품 연출

반주 악기

경극 반주 악기는 타악기와 관현악기로 나뉜다.

타악기는 판판, 단피드럼, 꽹과리, 심벌즈, 심벌즈 등이 있어' 무술관' 이라고 불린다.

오케스트라 악기는 경호, 경호호, 월금, 삼현으로' 문창' 이라고 불린다.

무대 소품

벽돌을 쌓는 것은 크기 소품과 몇 가지 간단한 장치의 총칭으로, 중국 전통 희곡이 공연과 대상의 갈등을 해결하는 특수한 산물이다. "쌓다" 라는 글자는 김원 시대에 있었다. 희곡 무대의 벽돌에는 가정용 기구 (예: 촛대, 등롱, 팬, 손수건, 문방 사보, 다기, 술기구) 와 교통기구 (예: 의자, 차기, 노, 채찍) 가 포함되어 있다. 무기는 칼 손잡이 (예: 칼, 총, 칼, 도끼, 망치, 채찍, 막대기 등) 라고도 합니다. ) 및 다양한 전시 환경, 분위기를 건드리는 물체 (예: 부성, 큰 텐트, 작은 텐트, 문기, 깃발, 물기, 풍기, 불기, 의전, 책상 주변의 의자 커버). 상용하는 조공 외에 공연 요구에 따라 임시로 늘릴 수 있다.

전통적인 석조 건물은 의식적으로 자연생활 양식과 다른 것이다. 그것들은 실물에 대한 모방이 아니라 전통 희곡에서 실물에 대한 일종의 예술 표현이다. 이것이 석공이 동작과 이미지를 결합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배우가 무대에 오르기 전에 책상과 의자는 추상적인 장식일 뿐이다. 황제가 왕조를 바라보면, 이 시계는 왕조를 보는 데 필요한 제국 평면도가 된다. 당신이 군왕부에 앉아 있을 때, 이 책상은 당신이 사무실에 앉아 있는 데 필요한 공안이 됩니다. 친구의 술자리가 술자리에서 필요한 술자리가 되었다. 이상은 실용적이지만 희곡 무대의 책상과 의자도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산을 오르고 싶다면 테이블 위에 서 있어야 합니다. 산이 높으면 테이블 두 개를 접어야 한다. 벽을 뛰어 넘기 위해 테이블을 벽으로 사용하십시오. 잠을 잘 때 허리를 굽혀 책상 위에 엎드려 손으로 머리를 지탱한다. 의자에 관해서는 더 많다. 무대에서는 저산에서 높은 산으로 올라가고 의자에서 테이블로 올라가고 의자는 가마 문, 옥문 등을 대신할 수 있다. 책상과 의자가 무엇을 나타내든 유사성과 상이함 사이의 하이라이트이다. 예를 들어 국극 속의 포의성은 비교적 소박하지만 도시의 진실한 재현을 추구하지 않는다. 부성은 도시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파견할 수 있다.

무대에는 정사각형 잘생긴 깃발, 삼군령 직사각형 깃발, 큰 깃발 (고대 군대의 깃발) 이 많이 사용되어 원수와 베이스 캠프의 위치를 표시했다. 물기, 화기, 풍기, 차기 등이 있습니다. 이 깃발들은 흰색 네모난 깃발에 녹수 패턴, 화염, 바람, 바퀴 등을 그렸다. 배우가 깃발을 들고 가볍게 진동하면 파도, 불, 바람, 승마를 나타낼 수 있다.

국극의 무대에서 우리는' 폭로' 를 꺼리지 않고, 하나하나 사실주의를 요구하지도 않는다. 말 대신 채찍을, 배 대신 노를 사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