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동극의 가창 음악

광동극의 가창 음악

광동극의 성악은 주로 판강, 곡표, 시 짱 세 종류로 나뉜다. 사실 이것은 모두 국극, 광동극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시 짱 역시 랩이라고 합니다. 광둥의 지방극 음악은 랩류의 남음, 목어, 용주, 반얀 나무, 광둥어를 위주로 해야 한다. 광둥어의 언어 특징에 따라 작곡한 것이기 때문이다. 광둥 () 의 랩과 가사는 평정자 () 와 위아래 () 를 기초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야 한다. 광둥어는 음양 () 으로 나뉘어 북방 언어와 달리 발음이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광동극 창조의 기본 특징은 판강, 즉 방자와 황아, 속칭' 황' 으로, 경극의' 피황' 과 비슷하다. 그래서 광동극도 남북로의 극종에 속한다. 즉 남로에는' 황아' 가 있고 북로에는' 방자' 가 있다.

판강창법, 찬미창법, 곡창법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은 판강창법과 찬가창법은 고정적인 멜로디가 없고 멜로디는 가사의 발음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모두' 부드러움' 이나' 중판' 이라 해도 가사에 따라 다른 음악 멜로디를 가질 수 있다.

곡판극의 창곡은 먼저 음악의 멜로디를 바탕으로 가사를 채운다. 그 중 골간음은 수정할 수 없다. 따라서, 수천 곡의 곡이 같은 노래든 가사가 다르더라도 그 분포의 음조는 같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곡이 다르게 채워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광동극' 뱅' 은 다른 형식과 패턴이 있지만 주로 두 가지 형식 (물론, 광동극의 질서 있는 중앙판, 서피, 애담 등 일부 새로 창조된 형태는 특례), 즉 낡은 형식과 새로운 형태다.

낡은 곡식은 7 문장에서 교차 문장으로 발전한 다른 판을 가리키며, 그 특징은 현대시의 평정격법에 따라 상하 두 문장으로 나뉜다. 처음엔 일곱 마디의 굴림이었고, 나중에는 일곱 마디의 중앙판으로 발전하여, 다시 교차 문장 중앙판으로 발전하여, 다시 교차 문장 소프트판으로 발전하여, 다시 일곱 마디의 소프트판으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곱 마디가 십자문으로 펼쳐지는 방법은 첫 번째 단어와 세 번째 단어 앞에 두 번째와 네 번째 단어와 같은 글자를 추가하고 다섯 번째 단어 앞에 한 글자를 추가하여 십자가를 형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금갈고리 은미끼 낚시 한강'-작은 연못이 느린 판의' 서루일몽' 을 부른다.

이 노래는' 빨리' 로 부를 수도 있고, 느린 판이나 십자형 느린 판으로 바꿀 수도 있고,' 금갈고리 낚시, 은미끼 던지기, 독낚시, 한강' 으로 바꿀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울타리 꽃을 훔치고, 버드나무를 기억하고, 내가 너에게 지난 일을 말해 줄게, 사람을 슬프게 한다." 와 같은 교차문의 중앙판도 거꾸로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재세홍매기'

십자문의 본문은 다음과 같다. "울타리 꽃, 강가 버드나무, 지난 일, 슬픔." -'재세홍매기'

그 일곱 글자인' 울타리 버드나무 사이의 슬픈 일' 으로 돌아가면 느릿느릿 부를 수 있다. 초창기 광동극에서 사용된 악기는 이현, 바이올린, 월금, 소디, 삼현, 징, 심벌즈뿐이었고, 음조는 비교적 간단했다. 청대 광동극이 금지령을 해제한 후, 방자를 늘렸다.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광동극에서 사용하는 악기는 40 여 가지가 넘는데, 대략 관악기, 타악기, 현악기, 타악기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데는 고쟁, 비파, 나비 거문고가 있다. 징과 북은 어판, 사구, 쌍피구/방자북, 심벌즈, 나경, 꽹과리, 전고, 큰 목어, 작은 목어, 징과, 북이 있다. 광동극 개혁 이후 색소폰, 바이올린 등 많은 서양 악기를 채택하여 음악 효과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Bangzi 는 대나무 타악기에 속하며 고정 피치가 없습니다. 북방은 "방자" 라고 하고, 남쪽은 "남방자" 라고 하며, "방방방방자" 라고도 한다. 북방 희곡용 방자는 단단하고, 줄여서' 방자' 라고 부른다. 남방 방자는 대, 중, 3 종으로 나뉘어 직사각형 빈 나무토막으로 만들어졌다. 연주할 때 받침대에 걸고 드럼으로 연주합니다. 연속 빠른 타음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열렬하고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하기 쉽다. 방자는 박자를 맞추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방자강' 이 생겨났다. 방자극 () 은 진강 () 또는 서진강 () 이라고도 하는데, 산시 (), 산서 (), 간쑤 () 에서 유래하여 17 세기 초 (청초) 천천히 광동으로 전해졌다. 방자강은 머리판, 느린 판, 중앙판, 롤러보드, 탄판, 브레이크로 나뉜다.

목어도 죽제 타악기에 속하며 고정음의 높낮이가 없다. 물고기 머리 모양, 가운데 펀칭으로 * * * 노래함, 정면에 긴 물고기 입, 손에 작은 나무망치를 들고 소리를 낸다. 목어는 처음에 불교 악기이자 종교 음악의 반주 악기였으며, 나중에는 민간 기악에 의해 점차 채택되었다. 목어는 음색이 중공이고 발음이 짧고 활발하고 활발하다. 항상 반주 작용을 하는데, 흰 올리브를 셀 때 박자로 쓰인다. 업계에서는 밴드나 음악가를 초막면이라고 부르고, 징과 북의 선두주자는 손바닥판이다. 무대 왼쪽에 앉다. 초막면은 징과 북을 잘 알고 관중에게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예를 들면: 방망이를 한 번 부르고, 방망이를 하나 파고, 삼채를 거두고, 시백징과 북, 백란화징과 북, 번쩍이는 망치, 날카로운 바람, 파도타기를 한다.

초기의 초막은 피리, 삼현피리, 심벌즈, 드럼 (밤), 공 (밤), 드럼 (일)/보북 (일) 으로 나뉜다. 나중에 다른 지방극을 흡수하여 짧은 파이프, 장관, 경후, 양금을 늘렸다. 설각선은 먼저 서양 악기를 도입했고, 심지어' 서양 음악학과' 를 창설하기도 했다. 민간 악기에는 브라만 아령, 목설, 윈드리안, 기타, 성차별 스타일, 반조 등이 있다. 광동극의 악보는 궁지기보법이라고 하는데, 광동극의 전통기보법이다.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극종과 마찬가지로 축하, 사, 을, 상, 지연, 공물, 반조, 6 등 대표 가요의 음악을 사용한다. 곡패는 일반적으로 곡패체계 밖의 랩, 판형 곡패명을 가리킨다. 광동극 창곡은 두 개의 체계로 나뉜다. 하나는 판공동계이고, 하나는 곡표 체계이다. 주로 브랜드, 1 차, 2 차로 나뉜다. 곡조에는' 원고',' 은태',' 욕여랑',' 가을강 송별',' 평호 가을월' 을 포함한 고정 멜로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