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이집트인들이' 만능 약초' 라고 부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대 이집트인들이' 만능 약초' 라고 부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왕학년
1996 기간 동안 FAO 는 각종 야생식물을 조사하여 인체에 유용한 각도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결국 알로에 베라가 1 등을 했다. 이에 따라 알로에는 식량농기구에 의해' 2 1 세기 인류 최고의 건강식품' 으로 추천됐다.
알로에 베라는 북아프리카의 열대 지방과 건조 지역에서 원산지이다. 알로에는 현재 전 세계에 거의 분포되어 있으며 푸젠 대만성 광둥 광서 쓰촨 윈난 등도 재배되고 있다.
옛사람들은 약간의 고려를 거쳐 알로에 베라라고 불렀다. "길" 자는 중국어에서 검은 뜻을 가지고 있고, "회" 자는 모이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알로에 잎 절개에서 떨어지는 즙은 황갈색으로 공기에 의해 산화된 후 검게 변해 하나로 뭉쳐' 알로에' 라고 불린다. 하지만 알로에 베라가 중국에 들어온 이후 초기에는 코끼리 담즙이라고 불렸다. 본초강목' 은 당대의 의사 진장치의 말을 인용해 "속속이 고약하고 맛이 고달프다" 고 말했다. 본초' 는' 나혜' 라고도 불린다. "kaibao materia" 는 노예 사회라고 부릅니다. "materia medica 프로그램" 은 코끼리 코 풀이라고합니다. 식물 이름과 사실 고증은 마늘, 풀, 코끼리 코련, 비파꽃이라고도 한다. 또한 루휘, 로위 등의 별명도 있다.
알로에는 백합과 알로에는 상록육질의 다년생 초본식물이다. 잎은 육질이 두껍고, 기초생, 클러스터, 좌석형, 혹은 줄기 꼭대기에서 태어나, 좁고 긴 망토, 잎가장자리에 뾰족한 가시가 있다. 화서에는 우산 모양, 총상, 이삭 모양, 원뿔 모양 등이 있다. , 빨간색, 노란색 또는 빨간색 반점이 있습니다. 민국 9 년 용암현 물산지에서는 그 기본 특징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알로에, 상록식물. 잎은 육질이 있고, 끝은 날카롭고, 가장자리는 짧고 들쭉날쭉하다. 땅콩은 긴 꽃줄기 위에 이삭이 된다. "
알로에는 최소 300 종이 있지만 6 종만 먹을 수 있다.
알로에는 아미노산, 단로, 비타민, 당도산, 미네랄, 인체에 필요한 스트론튬, 게르마늄 등 미량 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 영양소들은 인체에 상보적이다. 알로에 베라의 여린 잎은 먹을 수 있고, 약용과 미용가치가 있다.
한약은 알로에 베라의 의료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당진천' 약성론' 은 소아의 여드름, 뇌옴, 코가려움을 죽일 수 있다고 말했다. 당리? "해약 본초" 는 소아의 축적을 치료한다고 주장한다. 송, 마지' 개보본초' 도 "메인 열풍 답답함, 가슴간 열풍은 눈을 맑게 하고, 소아 간질 경풍을 치료하고, 삼충치질을 죽인다" 고 말했다. 파두독을 풀다. " 청대' 덕페본초' 도 뿔뿔이 흩어지고, 경풍간질을 치료하고, 이습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의 원산지 주민들은 그것의 의료 기능을 더 중시한다. 3500 년 전 쓴 고대 이집트 의학 저서' 아파누스 바손' 에는 알로에 치료 설사 처방이 기재되어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도 그것을 "만능 약초" 라고 불렀다.
현대의학도 알로에는 살균, 소염, 상처 치유, 해열완하제, 면역기능 향상, 항종양, 노화 방지 등 다양한 치료 작용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확인했다. 그래서 알로에는 민간에 널리 알려진 이름인' 식물의사' 가 있다.
늦어도 당대에는 알로에 베라가 국민들에게 잘 알려져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 되었다. 북송 약리학자 소송의 본초도 () 에 따르면 당대의 소년 유우석 () 이 버짐을 앓고 있다고 한다. "먼저 목 사이, 그리고 왼쪽 귀까지 뻗어 습창이 되었다." 장기 치료는 무효입니다. 나중에 우연히 여주에 약을 파는 사람을 만나 알로에 한두 번, 감초로 반번 갈아달라고 가르쳤다. 골고루 섞은 후 버짐 위에 바르고 그의 이런 만성병 () 를 빨리 치료했다.
그 산지에 대해 본초는 "루혜, 페르시아" 라고 묘사했다. 오늘 광저우에만 관광객이 있습니다. 그것의 목재는 산야에서 생산되며 지방과 눈물로 만들어졌다. 시간과 월을 가리지 않고 채택하다. 속세는 담담처럼 부르고, 그 고통을 음음으로 삼는다. 알로에 베라는 가렵고 노란 주스로 긁는다. " "고증식물 명실" 은 송대 자에서 인용한 것입니까? 본초' 의 기록도 비슷하다. "책벌레는 노예가 되고, 속자는 담력과 같고, 그 맛은 담력과 같다." 페르시아에서 태어나 흑석 같다. 명나라의 본초도' 목방울눈물' 로 만든 이 식물은' 흑류'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위의 송명 두 세대의 묘사를 보면 당시 광저우에는 알로에 재배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을 나무라고 부르면 영문을 알 수 없다.
마찬가지로 송인이 쓴' 제번지' 에서 알로에 대한 기록은 분명히 다르다.' 풀속'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알로에, 대식노'; 풀도. 말굽 꼬리 모양, 토인들이 채집하고, 옥으로 찧고, 삶아 연고로 만들고, 가죽 주머니에 넣고, 알로에 베라라고 부른다. "
명나라 통일의 기록은 오늘 순다제도에 위치한 한 고대 왕국인 삼불치국의 토산물을 묘사할 때도 알로에 베라를 언급했다. 책의 그 형태에 대한 묘사는 대략' 제범지' 와 같다.' 풀은 말굽 꼬리처럼, 알로에 베라라고 한다. "
상술한 매우 다른 기록에 대해 명로지 1 《 본초강목 》 은 절충설을 채택했다. "먼저 나무, 풀 두 가지, 혹은 이국적이 있다. 정해진 것은 없다." 본초강목' 도' 이목도 풀' 문제를 제기했다.
하지만 사실 알로에 베라를 약초로 분류하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에 더 부합해야 한다.
청대, 영남 지역, 윈난대리지 등도 중요한 알로에 산지이다. 그리고 알로에 베라의 미용 효능이 잘 개발되었다. 오진방의' 청대 영남잡기' 에는' 기름파는 수선엽처럼 생겼고 손가락은 굵고 가장자리에는 가시가 있다' 는 상세한 기록이 있다. 꽃이 피지 않으면 열매를 맺지 않는다. 뿌리, 늙은 발에서. 나뭇잎이 부러졌고, 안에는 연고가 있고, 여자는 손바닥에 바르고, 머리를 윤이 나게 하고, 기름을 대신한다. 가난한 여자는 온갖 종류의 집을 가지고 있는데, 물어보기만 하면 화가 나서 자기가 가난하다고 비웃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오늘날 알로에는 이미 중요한 건강식품으로 발전했다. 알로에는 알로에를 샐러드로 만들고, 알로에와 고기를 함께 삶고, 알로에를 원료로 수프에 넣는 등 다양한 먹는 방법이 있다. 포자배추알로에 샐러드, 짠 땅콩 알로에, 파유 해파리, 알로에 쥬스 개양셀러리, 닭알로에, 은행알로에, 고등어 알로에, 알로에 베라, 알로에 파우더 삶은 돼지고기, 김동닭 알로에 주스, 알로에 쥬스 볶음버섯, 칠채노른자위두부알로에, 돼지간 알로에 클립, 알로에 무소스, 토마토무침, 무침 , 일반적인 알로에 베라 요리입니다.
참고 문헌 (약간)
조상 장바구니의 비밀 (연재)
판권 작품: e 좌석 등사 -20 17-A-000 16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