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대 문학과 같은 중국 고대 문학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한대 문학과 같은 중국 고대 문학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한대 문학의 주요 업적은 바로 한부이다. 한부는 한대에 나타난 일종의 운율 산문이다. 그 특징은 운율과 운율의 결합으로 서사에 정통하다는 것이다. 부의 형태로 보면, "필사문" 에 있다. 주어진 내용으로 말하자면,' 쓰기, 쓰기' 에 중점을 둔다. 한부의 내용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궁성을 렌더링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황제의 사냥을 묘사하는 것이다. 셋째, 여행 경험을 설명하십시오. 넷째, 충족되지 않은 감정을 표현한다. 다섯 번째는 동물과 식물에 관한 것이다. 이전에 두 사람은 한부의 대표였다. 부는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체이다. 한나라 400 년 동안 대부분의 일반 문인들이 이런 문풍에 투신하여 한때 흥성했고, 후세 사람들도 종종 그것을 한대 문학의 대표로 삼았다.
위진 남북조의 문학적 특징은 전국 이후 중국 역사상 또 한 번 사상 해방의 시대이다. 각종 학설이 동시에 흥성하면서, 일부 이단 사상이 널리 퍼져 사회 사상과 학술 문화의 상대적 자유와 다양성을 가져왔다. 위진 남북조 문학예술의 발전을 힘있게 추진하였다. 음악, 춤, 그림, 조각, 서예, 정원 건축, 특히 시가 이 시기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이 시기에 사회 상층은 보편적으로 문학 창작에 열중하여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문학작품이 나날이 풍부해짐에 따라 문학은 점차 다른 학과와 구별되어 독립된 학과가 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문학창작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를 이론적으로 검토하고 역대 작가의 득실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이는 위진 남북조 문학 비평에 전례 없는 번영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시기 문학 번영의 또 다른 상징은 문학단체가 전례 없이 활발하다는 것이다. 조식 부자를 핵심으로 한 여름밤 그룹이 잇따라 등장했고, 응우엔, 지강을 대표하는 대림 칠현, 육기, 좌사 등을 대표하는 24 친구, 심요, 사호 등을 대표하는 징릉팔우가 등장했다. 이 문학 집단의 출현은 문학의 번영을 촉진하고, 새로운 문학 현상을 일으키고, 문학 풍격의 다양성을 촉진시켰다.
문학의 심미 추구는 시의 변화를 가져왔다. 제재적으로 보면 향시, 서사시, 유선시, 현언시, 궁체시, 도연명이 창작한 전원시와 사령운이 창작한 산수시가 있다. 시풍에서 5 대 고시는 더욱 다채롭고, 7 대 고시도 눈에 띄게 진보했다. 정규시의 시작으로' 영명체' 가 나타났다. 고대 중국시의 몇 가지 기본 형식 (예: 오율, 오절, 칠율, 칠절) 은 모두 이 시기에 형성된 것이다. 수사 방면에서 미에 대한 추구가 갈수록 유행하고 있다. 조류 장식, 인형, 멜로디, 전고가 일반적인 수단이 되었다.
문인 시사 외에도 남북조 시대에는 악부 민가, 사부, 소설, 문론 등이 있었다. 위진 남북조 역시 문학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당나라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측면에서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역학,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은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의 제재가 되었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유파로, 기본적으로 완약파와 광방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완약파 대표 인물: 남당 황후 이유, 송대 이청조, 류영, 진관 등 시인들. 호방파 대표: 신 기권, 수시, 악비, 진량 등.
송사는 중국 고대 문학의 왕관에 찬란한 다이아 한 알이다. 고대 문학의 원랑에서, 그것은 향기롭고 화려한 화원이다. 그녀는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정신으로 당시와 원곡에 대항하여 당시와 가장 많이 맞섰으며, 한 세대의 문학의 승리를 대표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시경',' 초사' 와 한위 육조시에서 영양을 섭취할 뿐만 아니라, 이후의 명청 희곡 소설에도 유기적인 성분을 제공한다. 지금까지도 그녀는 사람들의 정서를 도야해 우리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원대는 원곡의 전성기이다. 일반적으로 잡극과 산곡은 원곡이라고 불리며 원대 문학의 주체이다. 원명 시대에, 그것은 소수민족 음악과 남북단조의 집합이었다. 원대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원곡이라고 합니다.
명나라와 청 왕조는 중국 소설사의 번영기였다. 명대 이래 소설은 문학적 형식으로 사회적 기능과 문학적 가치를 충분히 과시하고 정통시의 독점을 깨고 당시 송사 원곡과 병행하는 문학사 지위를 얻었다. 청대는 중국 고전 소설이 흥성하게 쇠퇴하여 현대 소설로 바뀌는 시기이다.
제재와 사상 내용에 따르면 명대 소설은 크게 네 가지 범주, 즉 역사 제재소설, 귀신제재소설, 세속제재소설, 공안 제재소설로 나눌 수 있다. 대표작으로는'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금병매' 가 있다.
청대 사상문화 분야의 계급 갈등, 민족 갈등, 투쟁은 소설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청초부터 건륭 시대까지는 청대 소설 발전의 전성기로 수량과 품질, 내용과 형식, 스타일과 장르가 전대보다 크게 발전했다. 청대의 소설은 기본적으로 모두 문인의 창작이다. 역사, 전설 등의 소재를 차용했지만, 작품은 실생활에서 취재하여 작가의 개인적 의지를 충분히 반영하며 구조, 서사, 인물 묘사 등에서 더욱 성숙해졌다. 건륭 시대에 생겨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홍루몽' 은 각각 문어소설과 백화소설의 창작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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