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복의 내력을 말해 봐?

당복의 내력을 말해 봐?

사실' 당복' 은 기본적으로 청말 중식 복장,' 당복' 설의 유래,' 수출전내판매' 의 맛도 있다. 외국인들은' 화인거리' 를' 차이나타운' 이라고 부르며 자연스럽게 중국식 의상을' 당복' 이라고 부른다 < P >' 당복' 이라는 명칭은 사실 해외에서 유래한 것이다. 당대의 성기에는 명성이 멀리 해외에 이르렀고, 이후 해외 각국은 중국인을' 당인' 이라고 불렀다. \ "명나라 역사? 외국 진라전' 은 "당인, 제반 (외국인) 이 중국인을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무릇 해외 여러 나라가 다 그렇다. " 미국, 동남아, 유럽의 중국인 거주지에서도' 차이나타운' 이라고 불리는데, 화교는 자칭 당인이라고 자칭한다. 예로부터 당나라는 중국인들을 자랑스럽게 하는 조대였기 때문이다. 차이나타운에 사는 당인이 입는 중국 전통 스타일의 옷을' 당복' 이라고 부르는데, 순리장할 뿐만 아니라 이미 해외에서 상습적으로 불리며 국제적으로 공인된 중국인의 칭호가 되었다. 2 세기 초 당시' 중서복 병행' 의 사회 대배경에서 광동, 항, 호주 일대 동포는' 당복',' 양복' 으로 중서차림을 구별했다. 21 년 상하이 APEC 회의에서 중국은 주최로 참석한 아시아 태평양 경제체의 지도자로서' 당복' 을 입고 평화롭고 기쁜' 당복' 의 신파를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전통과 현대의 융합뿐만 아니라 유행법의 필연적인 것이며, 중국이 국제대가족에서의 지위와 매너의 구현이기도 하다. < P > 당복의 기원은 우리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 다시 녹아들기 쉽다. 예를 들어 당복 상의를 입고 양복바지, 구두, 겉에 트렌치코트, 안에 터틀넥. 이런 특성은 당복 풍운재기의 문화적 차원 이외의 실용적인 요소이지만, 이 요소는 유행에도 똑같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때문에, 진짜 당대인이 입은 가운 소매나 심지어 우리에게 더 가까운 명대 가운이 다시 유행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그들의 회귀는 또 다른 형식, 즉 원소를 통과할 수 있다. < P > APEC 회의 각국 원수가 입은 당복의 주요 디자이너 여영 여사에 따르면 당복은 중국식 의류의 통칭이어야 한다고 한다. 당초 그들이 옷을 설계한 후 모두 함께 이 옷의 이름을 논의하며 결국 이런 의류를' 당복' 이라고 명명하기로 했다. 이는 주로 외국에서 중국인이 거주하는 곳을' 차이나타운'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당인' 이 입는 옷은 당연히' 당복' 이라고 불러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외국의 일부 중국인도 중국식 의류를' 당복' 이라고 부르는 말이 있어 당복의 명칭도 국제화된 맛이 난다. < P > 요즘 당복이 도처에 널려 있는 상황에서 도대체 어떤 복장이 당복이라고 할 수 있을까? 사실 당복은 청대의 마에봇에서 진화한 것으로, 그 스타일 구조에는 네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스탠드 칼라, 저고리 앞 중심 개구부, 타워 칼라 유형: 두 번째는 소매, 즉 소매와 옷 전체에 이음매가 없고, 평면 재단을 위주로 한다. 셋째, 옷깃, 또는 옷깃이 될 수 있습니다. 넷째, 직각 버클, 즉 버클, 버튼은 꼬임과 꼬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단으로는 주로 비단 원단을 사용합니다. < P > 오늘의 당복은 당대의 복장이 아니다. " 복두사모' 와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 은 당대 남자의 가장 중요한 의상이다. "보두" 는 포두용 검은 천이다. 당대는' 문두' 가 성행하는 시대였다.' 복두' 의 스타일도 변화가 풍부했다. 특히 당무덕 초년부터 개원년 사이 1 여 년 동안' 복두' 의 형태는 몇 차례 큰 변화를 겪었다. 당대의 남자 복장은 주로 라운드넥 가운이다. 전통적인 면류관 옷은 조상 천지, 종묘 등을 제사할 때 가끔 사용하는 성대한 자리일 뿐, 다른 것들은' 복두포 셔츠' 를 상정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가운의 용도는 매우 광범위하여 제왕까지, 아래 백관까지, 예견연회는 모두 입을 수 있고, 심지어는 조복으로도 쓸 수 있다. 가운의 스타일은 시기마다 다르고, 초기 가운의 소매는 큰 소매를 많이 사용하지만, 큰 소매는 역외 민족에게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북지의 추위로 큰 소매를 채택하는 것이 불편하고, 두 팔을 꽉 감싸는 좁은 소매를 채택하는 것이 불편하다. 남북풍속 습관의 상호 침투에 따라 이런 타이트하고 좁은 소매의 가운 스타일도 한족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당대의 가운 스타일의 대표가 되었다. < P > 당대의 여성복은 변화무쌍하다. 여성복은

1, 좁은 소매셔츠, 롱스커트의 세 가지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다.

2, 후진타오 의류;

3, 남장을 하고 있다. < P > 이 세 가지 특징이 다른 복장은 성당 여복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여성복과 남성복, 더욱이 성당의 큰 특징이다.

지금의 당복은 전통과 현대의 결합품이다. 전통 의상의 문화적 정취가 풍부한 스타일과 원단을 흡수하는 동시에 서양식 의류의 입체적인 커팅의 장점을 받아들여 오래된 당복을 패션 무대에 다시 올려놓았다.

지금 입고 있는 당복은 이미 많이 개선되었다. 예를 들어, 지금의 중국식 의류는 연소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소매는 의류에 어깨가 없고 쿠션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깨는 충분히 아름답지 않다. 전통 중국식 의류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여성은 곡선미가 부족하고, 지금의 중국식 의류는 허리를 접는 것으로 바뀌었다. 과거의 치마 밑단이 매우 좁아서 걷는 것은 걸음걸이밖에 할 수 없다. 지금은 치마자락을 크게 해서 활동하기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자락, 옷자락, 옷자락, 옷자락) 그리고 치파오처럼 전통적인 오프닝이 특히 높아요. 현대인들은 과거보다 훨씬 개방적이지만 입기에는 좀 어색해서 오프닝이 훨씬 낮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 P > 현재 당복의 원단은 더 이상 비단 원단을 짜는 데 국한되지 않고, 진피당복은 이미 시장에 나와 화이트칼라 계층에서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진피와 당복의 결합은 당복의 원래 옹용함과 풍성한 캐주얼한 멋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가죽 원단과 제작공예로 당복을 꼿꼿하게 보이게 했다. 중국식 당복은 서양식 특징을 부여받아 당복을 예의복, 명절 의류의 작은 공간에서 벗어나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모두 입을 수 있게 해 당복의 옷차림을 넓혔다. 일부 사업이 성공적이고, 생활조건이 비교적 우월한 홍콩, 마카오, 귀국 인사, 외국인은 이런 당복의 주요 소비자인 < P > 가 현재' 당복' 은 이미 중외 인사들이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되었다. 코카콜라 병림성 아래' 와하하' 가' 매우 콜라, 중국인 자신의 콜라' 라는 깃발을 내걸고 오랫동안 축적해 온 민족 감정을 불러일으켰던 것처럼, 21 년 APEC 지도자들이' 당복' 을 입고 모습을 드러낸 이후 중국인들은' 중국인 자신의 옷을 입는다' 고 출발했다. 중국인들이 스스로 입는 것 뿐만 아니라, 바다 건너편에 있는 서양인의 패션 꼬리표도 되었다. 상하이 장락로의 중장한 거리에서 일부 미국인들이 동쪽과 서쪽을 만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고 한다. 마음이 급박하게 여기저기서 "부시 대통령이 입은 것과 같은 것이 있나요?" 라고 물었다. 베이징의 일부' 당복' 경영자들은 더욱 자랑스럽게 말했다.' 당복' 은 중화민족 의상일 뿐만 아니라 APEC 의 동풍을 타고 세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 P > 중국 경제가 상승기에 처해 있는 현재' 당복' 의 흥성은 중화문명 부흥의 징조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의 뒤에 웅대한 상징적 인 의미를 제쳐두고, "당나라 복장" 자체는 실제로이 명사의 의미에 관하여 오히려 막연 한 개념 이다? 패션계에는' 화복',' 중복' 등과 같은 다양한 표현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당복' 의 제법에 대해 크게 의아해한다. 중화의 대 () 로 당대 () 가 하강하는데, 어찌 입을 만한 것이 없을까? < P > 사실' 당복' 은 기본적으로 청말 중식 복장,' 당복' 설의 유래,' 수출전내판매' 의 맛도 있다. 외국인들은' 화인거리' 를' 차이나타운' 이라고 부르며 자연스럽게 중국식 의상을' 당복' 이라고 부른다 < P > 이렇게 계산하면 당복의 기원이 우리와 가까워서 우리의 생활에 다시 녹아들기 쉽다. 예를 들어 당복 상의를 입고 양복바지, 구두, 겉에 트렌치코트, 안에 터틀넥. 이런 특성은 당복 풍운재기의 문화적 차원 이외의 실용적인 요소이지만, 이 요소는 유행에도 똑같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때문에, 진짜 당대인이 입은 가운 소매나 심지어 우리에게 더 가까운 명대 가운이 다시 유행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