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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교직원으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수업 계획을 통해 수업 활동을 더 잘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수업 계획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가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10가지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1부
활동 목표:
1. 신호를 듣고 손과 무릎으로 기어가는 방법을 배워 어린이의 사지 근력을 강화합니다.
2. 아이들에게 단결과 협력의 개념을 키워주세요.
3. 협력 정신을 강화하고 경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활동 준비:
스네어 드럼, 아령으로 만든 고기뼈 몇 개, 아이들이 기어 다닐 수 있는 넓은 잔디밭, 여러 개의 외판 다리. 새끼 고양이, 병아리, 새끼 오리, 강아지의 사진을 작은 의자에 붙여서 작은 동물의 집을 형성하고, 강아지 머리 장식과 여러 개의 녹음기 및 테이프와 함께 행사장 주변에 배치합니다.
활동 과정:
역할 수행 - 방향 변경 및 크롤링 목표 설정 - 정보 듣기, 방향 및 속도 변경 - 활동량 조정, 강아지 휴식 - 게임 "강아지" "고기와 뼈" 찾기--휴식 활동 강아지 목욕.
1. 역할을 맡아 몸을 움직여 보세요.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게임을 해줄 거예요! (강아지 머리장식을 보여주며) 나는 강아지 엄마인데, 당신은 누구세요? 음악도 듣고 강아지들도 운동시켜요! 일찍 일어나서 예쁜 꽃무늬 옷을 입고 엄마와 게임을 했어요. 고개를 끄덕이고, 짖고, 다리를 차고, 뛰어다니고, 고기뼈를 발견하고 배부르게 먹었다. 꼬리를 흔들고 원을 그리며 돌죠, 똑똑한 개 아이에요.
2. 방법을 바꿔서 설정된 목표를 향해 기어가세요.
우리 강아지 집 근처에는 새끼 고양이, 닭에게 인사를 하고 기어서 자기 집으로 돌아오는 좋은 친구들(고양이, 닭, 오리)이 있나요? 기어가서 오리에게 인사를 하고,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다시 강아지의 집으로 기어갑니다.
3. 신호를 듣고 방향과 속도를 변경합니다.
동동동, 이게 뭐야? 엄마는 강아지가 드럼을 들으면서 기술을 배우기를 원한다. 출처 Kuai Si Jiao. Case Network > 북이 "동따다다" 소리를 내면 강아지는 앞으로 기어가고, 북이 "동다동다" 소리를 내면 강아지는 뒤로 기어갑니다. 동다" 강아지가 앞으로 기어갑니다. 강아지는 그냥 원을 그리며 기어갔습니다.
(1) 신호를 듣고 앞으로 기어가고, 뒤로 기어가고, 원을 그리며 기어갑니다.
(2) 신호를 듣고 속도를 앞으로 변경합니다.
(3) 신호를 듣고 원을 그리며 속도를 변경합니다.
(4) 신호를 듣고 교대로 앞으로 기어가고, 원을 그리며 속도를 변경하고, 뒤로 기어갑니다.
4. '강아지 굴러가기' 활동량을 조절하세요.
강아지들이 놀다 지치면 뒹굴뒹굴하며 쉬고, 햇볕을 쬐며 엄마가 머리 손질을 도와줄 거예요.
5. 게임 "강아지가 뼈를 찾습니다".
"우리 강아지는 배가 고파서 먹을 고기뼈를 찾고 싶어한다. 풀밭과 외판다리를 기어 다니기도 하고 강을 건너는 것도 헤엄을 친다. 반대편 풀밭에는 고기뼈가 많다. 강. 누가 가장 똑똑하고 그것을 찾을 수 있는지 봅시다. "모든 어린이는 특정 경로에 따라 고기와 뼈를 검색하게 되며, 이는 어린이의 신체 상태와 기분에 따라 여러 번 반복될 수 있습니다.
6. 휴식 활동 '강아지 목욕'.
강아지들이 놀다가 땀을 많이 흘려서 피곤해지면 엄마가 목욕시키고, 헹구고, 흔들어 주면 강아지들이 너무 기뻐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목욕을 마치고" 강아지 옷을 입고 짖으며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7. 교사 요약.
성찰 교육:
1. 전체 활동은 게임을 통해 진행되므로 아이들은 여전히 매우 몰입하고 진지하게 공부합니다.
2. 이 활동은 앞으로 기어가기, 뒤로 기어가기, 원을 그리며 기어오르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활동 중에 난이도도 점진적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마스터하세요.
3. 클라이밍은 전신운동입니다. 활동 중 아이는 대부분의 시간을 기어다니면서 보내며, 운동량은 원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소형 백과사전: 개는 척삭동물문, 척추동물문, 포유류 강, 유테리아 하위강, 식육목, 분열다목 아목, 개과에 속합니다. 중국어로 "개"라고도 알려진 개는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개, 말, 소, 양, 돼지, 닭을 총칭하여 '육축'이라 합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2
설계 의도: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는 이제 막 유치원에 입학하여 수업 루틴을 확립하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규칙에 대한 인식이 강하지 않습니다. 교육의 초점은 지시를 듣고 규칙을 준수하는 능력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야외 활동을 하던 중, 바람에 날리는 나뭇잎을 따라 달리는 몇몇 아이들을 발견했는데, 그들은 앞뒤로 힘차게 쫓아오고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아이들의 이동 의지를 만족시키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의 규칙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게임 활동 "펑할머니와 나뭇잎"을 선택했습니다.
활동 목표: p>
1.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을 준수합니다.
2. 달릴 때 눈을 사용하여 앞을 보는 법, 충돌을 피하는 법, 안전에 주의하는 법을 미리 배워 보세요.
3. 신호를 듣고 걷기와 달리기를 번갈아 연습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활동 전, 가을 바람이 불 때 낙엽이 날아다니고 흩날리는 장면을 관찰합니다.
2. 펑 할머니의 머리장식.
활동 과정: 1. 준비 부분:
1. 동요 '나비처럼 날아라'를 함께 낭송하고 그에 따른 동작을 해보세요.
2. 아이들이 바람과 흩날리는 나뭇잎의 관계를 기억하고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하세요.
——아이들은 바람이 오는 것을 보고, 작은 나뭇잎들은 어떻게 될까요?
——선생님이 신호를 보내면 아이들은 그 신호에 따라 일어서기, 뛰기, 걷기, 쪼그리고 앉기 등 해당 동작을 수행합니다.
2. 게임 진행: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펑할머니와 나뭇잎' 게임을 합니다.
1. 선생님은 게임 방법과 주의할 점을 설명했습니다. 선생님은 '펑 할머니'가 되고, 아이들은 '작은 잎사귀'가 됩니다. "펑 할머니"의 지시에 따라 해당 조치를 취합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할 때 충돌을 피하기 위해 앞을 살펴야 하며 기침을 피하기 위해 입을 벌리지 않아야 합니다.
2.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게임을 3~4회 진행합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운동 능력에 따라 걷기 및 달리기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동시에 어린이에게 교사가 보내는 신호에 따라 행동하도록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3. 모두와 함께 게임할 때 다른 사람과 부딪히지 않은 아이들을 칭찬해주세요.
활동 확장: 일상 생활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나뭇잎을 줍도록 조직하고 아이들이 나뭇잎을 손에 들고 이 게임을 하게 하여 아이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활동 반영: 아이들은 활동 중에 규칙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었으며, 충돌을 피하기 위해 달릴 때 눈을 사용하여 앞을 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3부
활동 목표
1. 스포츠 활동 참여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2. 아이들의 민첩한 반응과 점프 능력을 훈련하세요.
3. 두 발로 앞으로 점프하는 아이들의 기술을 연습하세요.
활동 준비
음악 동요 1개: 작은 토끼
2. 토끼 머리 장식,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및 녹색 깃발, 해당 색상 포함 단색 각각 동그라미를 치세요.
활동 과정
1. 소개
교사는 머리 장식을 쓰고 아이들을 준비 활동으로 인도합니다.
선생님: 토끼들아 오늘 날씨가 너무 좋다 우리 같이 숲에 가서 게임하자!
2. 확장
1. 아이들은 역할을 수행하고 자유롭게 탐구합니다.
엄마토끼: 아기토끼들, 땅바닥에 무엇이 보이나요? (색 원)
무슨 색깔인가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어떤 색환을 좋아하시나요? 가서 춤추고 즐겨보세요!
(아이들에게 원 안팎으로 자유롭게 뛰어오르며 원의 색깔에 익숙해지도록 지도하세요.)
엄마 토끼: 아이들아, 큰 원 위에 서주세요.
"엄마"는 똑똑한 토끼가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색깔 있는 고리 사이를 뛰어다니는 토끼 게임을 하고 있나요? ”
2. 선생님이 게임의 규칙을 설명해주세요
(1) 게임이 시작되면 작은 토끼들이 줄을 서서 원을 그리며 걷고 뛰어오르기도 합니다.
'엄마'가 알록달록한 깃발을 들면, '아기 토끼들'은 알록달록한 깃발과 같은 색깔의 알록달록한 원 안으로 재빠르게 뛰어듭니다.
각각의 다채로운 원에는 토끼 한 마리만 뛰어들 수 있습니다.
먼저 뛰어든 "작은 토끼"가 승리하며, "엄마"에게 어떤 색의 원에 뛰어들었는지 알려줍니다. /p>
말했다. "엄마"는 정답을 맞추는 아기에게 상을 줍니다.
3. 교사는 아이들이 게임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1) 교사는 아이들이 두 발로 앞으로 점프하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아이들이 게임을 하도록 조직합니다.
(2) 아이들이 그룹별로 게임을 하게 합니다.
4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조직하세요.
"엄마 토끼"는 두 개의 색 깃발을 동시에 들고, "아기 토끼"는 자신이 좋아하는 깃발을 선택하여 해당 깃발에 뛰어듭니다. 컬러 서클.
3. 엔딩 부분
목표. 교사는 아이들의 게임 상황을 요약한 후 아이들에게 이완 운동을 하도록 지도했습니다.
"아이들 , 당신은 모두 똑똑한 "아기"입니다. 이제 엄마가 자랑스러워합니다. ”
활동은 자연스럽게 종료됩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4
기능:
1. 추적하고 뛰어다니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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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오락, 모방, 이해, 혁신, 표현, 미학, 의사소통 및 경쟁의 요구를 충족하고 위 측면에 대한 관심, 감정 및 능력을 개발합니다.
3. 풍요롭게 합니다.
놀이 방법 :
아이들은 동요를 통해 "엄마 닭은 정말 능력이 있어요. 벌레를 잡을 수 있어요. 알을 낳고 병아리를 부화시키고 함께 놀아주세요." 그녀는 독수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닭을 보호하기 위해 매우 용감합니다. 잃어버린 닭들을 모두 찾아서 행복하게 꼬꼬댁거리고 있었어요."
그런 다음 그들은 원을 그리며 쪼그려 앉았고, "엄마 닭"(선생님)은 알 주위를 돌아다니며 "병아리가 몇 살이에요?"라고 물었습니다. 병아리는 "머리와 입이 자라요"라고 대답했습니다. , 병아리들이 번갈아 가며 대답했는데, "날개가 나왔어요!" "발톱이 움직일 수 있어요!" 마침내 엄마 닭이 "닭들이 나와서 먹을 벌레를 찾아 재미있게 놀아요!"라고 했어요. 음악에 맞춰 걷고, 달리고, 뛰고, 일어서고, 울부짖는 닭들. 음악 선율이 갑자기 바뀌었고, 엄마 닭은 "독수리가 온다!"라고 외쳤습니다. 엄마 닭과 닭들은 달려가서 피했습니다. 독수리는 잡힌 병아리를 들판 근처에 숨기고 날아갔습니다. 어미닭과 병아리들은 사라진 병아리의 수를 확인한 뒤, 새끼들을 데리고 잃어버린 파트너를 찾아 나선다. 마침내 그들은 발견된 병아리 주위에 모여서 "둥지"로 돌아갑니다.
안내 및 제안:
1. 흩어지고 탈출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이 게임의 주요 목적입니다. 이 능력은 다음 측면에서 개발될 수 있습니다.
(1) 곡선 달리기, 왕복 달리기, 무한 교차 달리기 활동을 사용하여 방향 변경, 속도 변경 및 회피 능력을 개발합니다.
(2) 아이들이 회피 전략을 익히도록 도와주세요: 독수리가 오면 달리고, 독수리가 걸으면 쉬고, 갑자기 일이 시작되기를 기다리며, 갑자기 방향을 바꾸고 달리는 상대를 없애기 위해 달려갑니다. 군중을 향해 장애물을 사용하여 대상의 주의를 분산시킵니다. 독수리를 다루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2. 게임 플롯에 따라 디자인된 "닭 부화하기", "재미있기", "닭 찾기"와 같은 비주제 활동은 아이들의 모방, 표현, 미학, 의사소통, 혁신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등 다양한 품질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환경적 요소를 최대한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풍부화하고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잃어버린 병아리를 찾는 활동은 몸을 진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우정감과 교사-자녀 감각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감정 표현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적시에 지도해야 합니다.
4. 교사는 목적이 있고 계획적인 방식으로 정서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닭에 대한 사랑, 친구에 대한 사랑, 혁신에 대한 사랑, 미학에 대한 사랑을 키워야 합니다.
5. 아이들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혁신적인 재능을 개발하고 개발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1) 닭을 모방하기 위한 새로운 행동을 끊임없이 구상합니다.
(2) 회피 활동 중 현장의 상황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다양한 회피 동작과 전략을 유연하게 사용하거나 새로운 회피 동작을 만들어냅니다.
(3) 아이들이 창의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적 및 회피 활동의 게임플레이를 끊임없이 변화시킵니다.
꼬리 당기기 게임: 한 그룹에 2명이 참여하며, 각 사람은 옷깃 뒤에 천 조각을 꼬리처럼 넣습니다. 두 사람은 상대방의 옷깃 뒤에 있는 천 조각을 떼어내려고 최선을 다했다. 먼저 잡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다른 사람을 붙잡아서는 안 됩니다.
'브레이브 치킨'은 '치킨 부화' 게임을 단순화한 게임이다. 닭을 부화시키는 활동을 제거하고 "즐거움 즐기기", "독수리 피하기", "파트너 찾기" 활동을 유지합니다.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5부
활동 목표
1. 다리 사이에 다리를 놓고 점프하는 동작을 연습하고 다리 근력을 발달시킵니다.
2. 스포츠 활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마음껏 경험하세요.
3. 아이들의 협력 게임에 대한 인식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음악: 동요 - 작은 토끼
2. 각 사람에게는 플라스틱 원, 경사면 및 일부 음식(대체품)이 있습니다. .
활동 과정
1. 소개
교사: 오늘 날씨가 정말 좋아요. 아기 토끼들이 엄마와 함께 놀게 해주세요!
2. 펼치기
1. 음악: 동요 - 작은 토끼
교사: 어린이 여러분, 함께 작은 토끼 춤을 추자!
2. 선생님께서 줄거리를 토대로 게임을 설명해주세요
선생님: 게임하는 걸 좋아하시나요? 같이 게임하자
여기는 너무 아름다워요, 여기에 우리 집을 짓자!
(반지 빼서 땅바닥에 놓아서 집으로 사용)
아직 옮길 음식이 많아서 창고로 옮겨야해요 .
(장소를 창고로 지정)
교사가 시범을 보입니다. 밭 한쪽으로 가서 물건을 집어 다리 사이에 끼고 창고로 점프하여 물건을 넣습니다. 아래로 내린 다음 계속하세요.
(개별 어린이에게 행동의 핵심을 보여주고 강조하도록 요청하세요. 이동할 때 반드시 점프 방법을 사용하세요.)
크고 나쁜 늑대가 나타나면 작은 토끼는 즉시 플라스틱 위로 뛰어오르세요. 원 안에 쪼그려 앉은 뒤에 크고 나쁜 늑대는 떠났고 그는 계속해서 물건을 옮겼습니다.
(2) 아이들은 음악 반주에 맞춰 두 번 연습합니다.
3. 게임: 움직이는 작은 토끼
교사: 크고 나쁜 늑대는 정말 짜증나고 자주 우리를 괴롭힙니다.
토론: 그 많은 것들을 어떻게 옮길 수 있을까? (물체 간 호핑 소개.)
(1) 새 집 짓기
엄마 토끼가 경로를 소개하고 여러 마리의 작은 토끼와 함께 이동하는 호핑 방법을 시연했습니다.
등에 고리를 걸고 (콜라병으로 만든) 숲을 뛰어넘어 새 집을 지으세요.
지정된 위치에 음식을 놓은 후 언덕 위로 달려가 뛰어내리세요. 원래 장소로 돌아갑니다.
(2) 이동
(음악 시작) 작은 토끼는 엄마의 인도 하에 길을 따라 움직입니다.
교사는 아이들의 활동을 바탕으로 지도합니다. 작은토끼를 격려하고 응원해주세요.
4. 교사는 아이들이 활동을 조직하고 긴장을 풀도록 지도합니다. 선생님: 하, 드디어 이사가 끝났어요. 여기는 아주 안전해요. 크고 나쁜 늑대가 다시는 우리를 괴롭히지 않을 거예요.
너무 피곤해요 푹 쉬세요!
(서로 다리, 허리, 어깨 두드리기)
3. 엔딩
오늘 아기들이 너무 바쁘게 움직이느라 피곤하네요. 이제 집에 가서 쉬자!
(자연스럽게 활동 종료)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6
1. 활동명 : 신문 날리기
각자의 신문을 펴서 넣어주세요 가슴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면 신문을 마지막으로 떨어뜨리는 사람이 챔피언이 될 것입니다. 달리는 동안 신문을 떨어뜨리지 말고, 손으로 신문을 만지지 마십시오(연습 달리기).
2. 활동 이름: 게임 "기차 운전"
활동 목표:
1. 간단한 규칙에 따라 해당 비교 및 정렬을 연습합니다.
2. 수학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키우고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활동 준비: 각 어린이에게 자신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려줍니다.
활동 과정:
(1) 학급 전체가 원을 그리며 앉습니다. 교사는 6명의 어린이(남자 3명, 여자 3명)를 중앙으로 와서 앉게 합니다. 순서, 남자아이 하나, 여자아이 하나. 아이들에게 기차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 있는지 관찰하도록 안내해 주세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더 많나요, 아니면 같은 숫자인가요? 아이들이 정답을 맞힌 후 기차가 배열된 순서에 따라 뒤로 물러서주세요. 일어서면 기차가 출발합니다. (모두 "붐, 붐, 붐..."의 시작 동작을 수행합니다.
(2) 교사는 다섯 명의 어린이를 가운데로 와서 앉은 사람, 서 있는 사람, 앉은 사람, 서있는 순서로 배열하게 합니다. 기차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 있는지 관찰하도록 지도합니다. 앉은 사람이 더 많나요? 아니면 같은 숫자가 더 어린가요? 아이들이 정답을 맞힌 후에는 기차 순서대로 뒤로 물러서세요. 교사는 다음과 같이 기차 배열 규칙을 계속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 있기, 쪼그려 앉기, 서기, 쪼그리고 앉기...또는 손을 아래로 늘어뜨리고 똑바로 서기, 손을 앞으로 늘어뜨리고 똑바로 서기, 손을 아래로 내리며 똑바로 서기, 손을 앞으로 들고 똑바로 서기 등. )
3. 활동 이름: "캥거루 엄마"
목표:
1. 게임을 사용하여 임신한 엄마를 모방하고 아이들의 점프 동작을 발달시킵니다. >
2.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며, 장난감을 돌리고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
다양한 색상의 큰 천 가방 4개(내부에 모래 포함)
과정:
1. 준비 활동: 동물 모방 활동
2. 게임: "캥거루 엄마"
방법 놀이 : 아이들을 같은 수의 4개 팀으로 나누어 각 팀 맨 앞줄의 아이는 큰 가방을 메고 엄마 캥거루가 되어 평균대를 건너고 훌라후프에 뛰어든 다음
규칙: 캥거루 엄마가 되려면 점프해야 합니다. 점프하지 않은 아이들은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 분산 활동: 큰 가방을 제공하고, 아이들에게 큰 가방을 들고 엄마 캥거루의 움직임을 흉내 내도록 안내하고, 캥거루 엄마 점프 게임 역할을 합니다.
활동 이름: 4. 고양이는 잠에서 깨어나지 못합니다.
활동 목표:
1. 천천히 걷고 뛰는 연습을 하세요.
2.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데 어린이의 관심을 키우세요.
활동 준비:
낡은 고양이 머리 장식과 여러 개의 새끼 고양이 머리 장식을 준비하고 활동 전에 아이들이 숨을 수 있는 장애물을 몇 개 배치하세요.
활동 과정:
1. 소개: 교사는 아이들이 새끼 고양이의 움직임을 모방하도록 지도합니다.
2. 확장:
(1) 교사는 게임 방법을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조직합니다.
(2) 게임 중에 교사는 아이들이 걸을 때 가볍게 착지하도록 안내하고 상기시켜야 합니다.
(3) 아이들이 게임에 익숙해지면, 아이들에게 차례대로 늙은 고양이 역할을 하게 하세요. 종료: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에서 아이들에게 산책을 안내합니다.
활동 목표
1. 민첩하게 물건을 오르고 회수하는 능력을 훈련합니다.
2.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벽에 각종 곤충을 걸어두고, 잔디 위에 돗자리를 깔고, 작은 평형대 다리도 있다.
2. 뮤직테이프.
사운드
활동 과정
1. 주제를 소개하고 흥미를 자극합니다.
선생님은 엄마 도마뱀이고, 아이들은 아기 도마뱀이에요
선생님: 아이들아 오늘은 함께 해충을 잡아보자!
2. 몸을 움직이고 준비 활동을 하세요.
3. 기본 동작 연습
교사: 작은 곤충들이 아주 높이 날아가다가 벽에 멈춰 섰어요.
(1) 작은 도마뱀붙이가 어떻게 빨리 오르고 내릴 수 있는지 토론하도록 어린이들을 지도하십시오.
(2) 자유 연습.
4. 게임: 작은 도마뱀붙이 벌레 잡기
(1) 작은 도마뱀붙이는 잔디 위로 올라가고, 나무 다리를 오르고, 벽에 올라가서 벌레를 잡아서 다시 바다에 넣습니다. 바구니.
어린 아이들을 위한 연습입니다.
(2) 여러 게임을 하세요
5. 긴장을 풀고 운동하세요.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8부
활동 목표
1. 아이들을 위해 던지기, 뛰기, 달리기, 균형 잡기와 같은 간단한 기술을 연습합니다.
2.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스포츠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3. 프리스비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어린이의 이마에 토끼 데칼을 붙입니다. 각 어린이는 집에서 만든 프리스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코더와 테이프
선생님은 토끼 가슴 장식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에게 크고 나쁜 늑대 역할을 해달라고 부탁하세요.
크고 나쁜 늑대의 집을 장식하세요
활동 초점
어린 아이들의 던지기 기술을 개발하세요.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역할을 맡아 몸을 움직여 보세요
선생님: 나는 엄마 토끼입니다. 당신은? ?
어린 : 토끼.
선생님: 오늘 날씨가 정말 좋아요. 아기들에게 엄마와 함께 운동을 시켜주세요!
(흰토끼가 귀를 쭉 뻗고 몸을 굽히고 점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요를 낭송하고 체조를 두 번 하게 하셨습니다.
대기열: 아이들은 원형 원 위에 서 있고, 교사는 원의 중앙에 서 있습니다.
(2) 기본 부분
1. 자료 제공 및 자유롭게 탐색
(1) 어린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자료 제시.
선생님: 우리 아기들은 운동할 때 엄청 진지해서 엄청 씩씩하게 뛸 거예요! 엄마는 최근 숲에 크고 나쁜 늑대가 나타나 작은 동물들을 자주 괴롭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엄마는 당신을 위해 프리스비라는 작은 아기를 준비했습니다. 프리스비를 사용하여 기술을 연습하세요. 크고 나쁜 늑대를 처리하기 위해 프리스비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 아이들은 그룹으로 프리스비를 가져갑니다.
선생님: 수컷 토끼에게 파란색 바구니에 있는 프리스비를 집게 하고, 암컷 토끼에게 빨간색 바구니에 있는 프리스비를 집으라고 하세요.
(3) 아이들은 열린 공간에서 자유롭게 연습하고, 프리스비 놀이의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보고, 직접 시도해 봅니다.
전환 링크: 교사는 휘파람을 불며 아이들에게 원으로 돌아가 일어서라고 요청합니다.
교사: 프리스비 아기와 함께 서서 누가 가장 빨리 움직일 수 있는지, 누구의 프리스비 아기가 가장 순종적인지 확인하세요.
2. 서로 소통하고 플레이 방법을 선택하세요.
(1) 관찰을 바탕으로 교사는 2~3명의 어린이를 초대하여 다양한 놀이 방법을 보여줍니다.
(2) 교사: "얘들아, 너희는 프리스비 아기들과 어떤 기술을 연습했니? 누가 모두를 위해 그것을 수행할 것인가?
(3) 교사는 다음과 같은 아이들 중에서 선택한다." 던지기 연습을 보여주었다.
선생님: 이 아기는 방금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렸어요. 크고 나쁜 늑대를 프리스비로 던져버렸어요.
동작 방법: 한 발은 앞으로, 한 발은 뒤로 두고 앞으로 몸을 기울여 세게 던지세요.
(4) 엄마 토끼의 지도를 받으며 아기 토끼에게 동작을 두 번 연습하게 하세요.
선생님: 엄마의 지시를 듣고 한 발은 앞에, 한 발은 뒤에 두고 앞으로 몸을 기울여 힘껏 던지세요. 그런 다음 그는 프리스비를 집어 들었습니다.
(5)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놀이터에 나타나는 크고 나쁜 늑대 역할을 교사에게 요청하고 계속해서 동작을 연습하게 하세요.
선생님: 들어보세요, 크고 나쁜 늑대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빨리 프리스비를 던져요. 아, 크고 나쁜 늑대가 다쳐서 도망쳤어요. 우리 아기 프리스비를 되찾으러 가죠.
3. 게임: 크고 나쁜 늑대의 집을 공격하여 액션을 강화하세요.
(1) 시나리오 설정 : 멀리서 크고 나쁜 늑대의 포효가 들리고, 어미 토끼가 작은 토끼들을 조직하여 크고 나쁜 늑대의 집을 공격합니다.
(2) 게임의 규칙을 소개하고 시연
선생님: "작은 아기 토끼야, 크고 나쁜 늑대가 방금 우리가 프리스비를 가지고 다쳤어요. 숨어 있는 것 같아요. 집에서 함께 죽이자 크고 나쁜 늑대의 집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큰 나쁜 늑대의 집. 우리는 프리스비를 옆에서 던졌습니다. 돌아오세요."
(3) 엄마 토끼가 안내하는 대로 작은 동물들을 두 팀으로 나눕니다.
(3) 엔딩 부분
게임이 끝났습니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선생님: 오늘은 우리의 플라잉 디스크 베이비를 이용해 크고 나쁜 늑대의 집을 파괴했습니다. . 프리스비 아기가 피곤해하니 쉬도록 잠잘 노래를 불러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안 9
디자인 의도
고무줄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재로 신축성이 있어서 다양하게 놀이할 수 있습니다. 고무줄뛰기는 중국의 전통적 특성을 지닌 민속놀이로, 우리가 어렸을 때 고무줄뛰기는 매우 대중적인 야외 스포츠 활동이었지만, 오늘날의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실내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에서는 기본적으로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이 고무줄뛰기를 접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민속스포츠 게임을 접하게 하고, 민속스포츠 게임을 전승하게 해야 합니다. 소규모 학급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따라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고무줄 놀이를 시도하고 민속 스포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아이들이 체력을 키우고 게임 중에 민속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한.
활동 목표
1. 고무줄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습니다.
2. 민속스포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활동 준비
경험 준비: 아이들은 고무줄을 이해하고 고무줄의 일반적인 용도를 알고 있습니다.
재료 준비: 고무줄, 배경음악.
활동 과정
1. 운동 준비: 워밍업.
'팅커벨'을 틀어주면 아이들은 활동 준비를 위해 '팅커벨' 음악에 맞춰 선생님의 지도 하에 준비운동을 하게 됩니다.
2. 아이들은 고무줄을 가지고 자유롭게 놀 수 있으며, 아이들은 고무줄을 가지고 노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1. 고무줄을 보여주고 대화를 통해 소개하여 아이들의 활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서론: 어린이 여러분, 이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당신이 어떻게 플레이하고 싶은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2. 아이들은 고무줄을 가지고 자유롭게 놀 수 있으며, 고무줄을 가지고 노는 다양한 방법을 탐구합니다.
3.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고무줄을 가지고 노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 각자에게 시연을 하도록 요청합니다.
3.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누어 고무줄의 다양한 점프 방법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고무줄 점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1. 요청하기: 플레이하기 전에 누가 고무줄을 부수고 누가 고무줄을 뛰어넘을 것인지 논의해야 합니다.
2.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고무줄의 다양한 점프 방법을 더 자세히 탐구하고 교사는 적절한 지도와 격려를 제공합니다.
3. 어린이들에게 고무줄의 다양한 점프 방법을 공유하도록 지도하고 어린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합니다.
4. 경험 요약.
4. 휴식 활동.
음악을 틀고 음악에 맞춰 어린이들이 팔다리를 움직이게 하세요. 수업 시간에 편안한 활동을 해보세요. 유치원 소규모 학급 스포츠 게임 수업 계획 10
지침 포인트:
1. 교사의 지시를 명확하게 들은 후 아이들이 간단한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걷기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재미있는 동요를 사용합니다. 달리기와 점프의 기본 동작.
2. 이 활동 중에는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서로 밀지 말고, 밀리지 않는 등 좋은 행동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3. 아이들이 게임 플레이에 익숙해지는 것을 바탕으로, 작은 동물이 집에 들어오면 두 아이에게 문 역할을 하도록 요청하는 등 몇 가지 흥미로운 게임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에 오면 "살짝 걷고, 살살 달려라, 나는 고양이야, 야옹야옹"이라는 주문을 외운다. 아이가 올바른 것을 찾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활동 목표:
1. 지정된 방향으로 걷고, 달리고, 점프하라는 신호를 듣는 연습을 하며 아이들의 기본 동작을 발달시킵니다.
2. 빈 자리를 찾을 수 있고 남을 밀지 않는다.
활동 준비:
작은 동물을 표현하기 위해 행사장 네 모퉁이에 새끼 고양이, 병아리, 토끼, 오리의 표지판을 배치합니다.
활동 과정:
1. 시작.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음악에 맞춰 모방 연습을 합니다.
2. 기본 부분.
1. 새로운 게임.
아이들은 운동장 한가운데 흩어져 서 있었다. 선생님은 "살짝 걷고, 살살 달려라, 내 새끼 고양이는 야옹야옹"이라고 말했다. 아이들은 새끼 고양이의 발걸음을 따라 새끼 고양이의 집으로 걸어갔다. 선생님은 "나는 벌레 먹는 것도 좋아하고, 밥 먹는 것도 좋아하는데, 내 작은 오리는 삑삑, 삑삑, 삑삑, 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삥, 닭집으로 걸어가면서, 교사가 말했습니다. 입과 발이 크고, 내 작은 오리가 삑삑, 삑삑, 삑삑, 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낑낑낑낑낑낑낑낑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삑녈 귀가 길고 꽃잎이 세개여, 내 작은 토끼야. 작은 토끼의 집을 향해 걸어가면서 작은 토끼 흉내를 냈습니다.
2. 아이들이 1~2회 놀고 나면 달리기로 전환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들은 쉬도록 상기시켜주세요)
3.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빈자리를 찾는 아이들을 칭찬해주세요.
3. 엔딩 부분.
게임: 교활한 여우는 어디에 있나요?
아이들은 동요를 다 읽고 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