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원 인민의 의상 특성, 생활 특성. 너무 길지 마, 빨리! ! ! ! ! 급해요!
초원 인민의 의상 특성, 생활 특성. 너무 길지 마, 빨리! ! ! ! ! 급해요!
몽골 씨름복은 몽골 의상 공예이다. 씨름 경기 의류에는 조끼, 긴 바지, 세트 바지, 채색 실크 벨트가 포함됩니다. 조끼가 가슴을 드러내다. 긴 바지가 넓다. 양복바지에 무늬가 풍부해서 보통 구름무늬, 식물무늬, 수무늬 등이 있습니다. 도안이 거칠고 힘이 있으며 색채 대비가 강렬하다. 팬티가 비대해서 1 미터 대천으로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열을 식히고, 땀에 젖은 것을 체표에 붙이지 않도록 한다. 씨름각력 운동 특성에도 적응하여 상대가 다리 감는 동작을 쉽게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바지 세트는 질기고 튼튼한 천이나 플란넬로 바느질한다. 무릎은 각양각색의 천으로 바느질하여 바느질한 도안으로 문양이 대범하고 점잖으며 상서로운 뜻을 나타낸다. 의류의 각 부분은 적절하고 혼연일체가 되어 용무의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짧지는 않아요. 몽골족 의상은 가운, 벨트, 부츠,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다. 그러나 지역마다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다. 여자 가운을 예로 들면, 코르진과 카라친 지역의 몽골족은 만주족의 영향을 받아, 넓은 직선통에서 발꿈치까지 두루마기를 많이 입고, 양쪽이 트이고, 네크라인과 소맷부리에는 각양각색의 꽃무늬 테두리를 많이 쓴다. 실린곽러 초원의 몽골인들은 비대하고 좁은 소매에 트이지 않는 몽골 가운을 입는다. 부랴트 여성들은 허리 치마 어깨 가운을 입는다. 오르도스의 여성복은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몸에 달라붙는 옷, 소매는 손목까지, 두 번째는 외투, 소매는 팔꿈치까지,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조끼, 곧은 반짝이는 단추가 박혀 있다. 청해 지역의 몽골인들이 입는 가운은 티베트족의 가운과 비슷하다. 청해를 제외하고는 남자의 복장 각지의 차이가 크지 않다. 춘추에는 겹옷을 입고, 여름에는 단포를 입고, 겨울에는 면포나 가죽 가운을 입는다. 몽골족은 평소에 옷감 옷을 즐겨 입는데, 명절이나 경사는 보통 비단옷을 입습니다. 남성복은 대부분 파란색, 갈색, 여성복은 빨강, 가루, 녹색, 하늘색을 즐겨 쓴다. 허리띠는 몽골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길이가 3 ~ 4 미터인 비단이나 면직물로 만들어졌다. 남자 허리띠에는 칼, 낫, 코담배 상자 등의 장식품이 많이 걸려 있다. 몽골족 부츠는 가죽 부츠와 부츠 두 종류로 나뉘는데, 몽골 부츠는 솜씨가 정교하고 부츠 등 곳곳에 정교한 도안이 있습니다. 장신구를 달고 모자를 쓰는 것은 몽골족 습관이다. 각 지역의 모자에도 지방적 특색이 있다. 내몽골 및 청해 등지의 몽골족 모자는 꼭대기가 평평하고 속은 흰 펠트로 만들어졌으며, 겉은 가죽을 장식하거나 펠트를 보라색으로 염색하여 장식하여 겨울이 두껍고 여름이 얇다. 모자 꼭대기는 텅스텐을 장식하고, 모자띠는 실크로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다. 후렌벨의 발호, 브리아트 몽골, 남자는 숄 모자를 쓰고, 여자는 처마끝 모자를 뒤집어쓴다. 마노, 에메랄드, 산호, 진주, 은 등 귀중한 원료가 몽골족의 장신구를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들었다. 남자의 색깔은 대부분 파란색, 흑갈색, 또 어떤 것은 비단으로 머리를 감는다. 여자들은 빨강, 파란 머리, 파파로 머리를 감고, 겨울에는 남자처럼 원뿔형 모자를 쓴다. < P > 몽골족 남자는 가운과 허리를 입고, 여성 소매에는 레이스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상의는 터틀넥이 높아 족과 비슷한 것 같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옷 세 벌을 즐겨 입는다. 첫 번째는 몸에 달라붙는 옷, 소매는 손목까지, 두 번째 외투, 소매는 팔꿈치까지,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옷깃 어깨, 곧은 플래시 단추가 박혀 있어 유난히 눈에 띈다. 몽골족 의류 개요 < P > 몽골족 의상은 가운, 벨트, 부츠, 액세서리 등을 포함한다. 그러나 지역마다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다. 여자 가운을 예로 들면, 코르진과 카라친 지역의 몽골족은 만주족의 영향을 받아, 넓은 직선통에서 발꿈치까지 두루마기를 많이 입고, 양쪽이 트이고, 네크라인과 소맷부리에는 각양각색의 꽃무늬 테두리를 많이 쓴다. 실린곽러 초원의 몽골인들은 비대하고 좁은 소매에 트이지 않는 몽골 가운을 입는다. 부랴트 여성들은 허리 치마 어깨 가운을 입는다. 오르도스의 여성복은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몸에 달라붙는 옷, 소매는 손목까지, 두 번째는 외투, 소매는 팔꿈치까지,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조끼, 곧은 반짝이는 단추가 박혀 있다. 청해 지역의 몽골인들이 입는 가운은 티베트족의 가운과 비슷하다. 청해를 제외하고는 남자의 복장 각지의 차이가 크지 않다. 춘추에는 겹옷을 입고, 여름에는 단포를 입고, 겨울에는 면포나 가죽 가운을 입는다. 몽골족은 평소에 옷감 옷을 즐겨 입는데, 명절이나 경사는 보통 비단옷을 입습니다. 남성복은 대부분 파란색, 갈색, 여성복은 빨강, 가루, 녹색, 하늘색을 즐겨 쓴다. 허리띠는 몽골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길이가 3 ~ 4 미터인 비단이나 면직물로 만들어졌다. 남자 허리띠에는 칼, 낫, 코담배 상자 등의 장식품이 많이 걸려 있다. 몽골족 부츠는 가죽 부츠와 부츠 두 종류로 나뉘는데, 몽골 부츠는 솜씨가 정교하고 부츠 등 곳곳에 정교한 도안이 있습니다. 장신구를 달고 모자를 쓰는 것은 몽골족 습관이다. 각 지역의 모자에도 지방적 특색이 있다. 내몽골 및 청해 등지의 몽골족 모자는 꼭대기가 평평하고 속은 흰 펠트로 만들어졌으며, 겉은 가죽을 장식하거나 펠트를 보라색으로 염색하여 장식하여 겨울이 두껍고 여름이 얇다. 모자 꼭대기는 텅스텐을 장식하고, 모자띠는 실크로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다. 후렌벨의 발호, 브리아트 몽골, 남자는 숄 모자를 쓰고, 여자는 처마끝 모자를 뒤집어쓴다. 마노, 에메랄드, 산호, 진주, 은 등 귀중한 원료가 몽골족의 장신구를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들었다. 남자의 색깔은 대부분 파란색, 흑갈색, 또 어떤 것은 비단으로 머리를 감는다. 여자들은 빨강, 파란 머리, 파파로 머리를 감고, 겨울에는 남자처럼 원뿔형 모자를 쓴다. < P > 몽골족 남자는 가운과 허리를 입고, 여성 소매에는 레이스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상의는 터틀넥이 높아 족과 비슷한 것 같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옷 세 벌을 즐겨 입는다. 첫 번째는 몸에 달라붙는 옷, 소매는 손목까지, 두 번째 외투, 소매는 팔꿈치까지,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옷깃 어깨, 곧은 플래시 단추가 박혀 있어 유난히 눈에 띈다.
[ 편집본] 몽골족 의상 특징 < P > 몽골족 의상은 농후한 초원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몽골족은 오랫동안 세북 초원에 살았기 때문에 몽골족 사람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두루마기를 즐겨 입는다. 목축 지역의 겨울옷은 대부분 광판 가죽옷이며 비단 면직물도 있다. 여름옷 다포류. 가운은 몸집이 비대하고 소매가 길고 빨강, 노랑, 네이비 컬러가 많다. 남녀 가운 밑단 모두 트임이 없다. 빨강, 초록 비단으로 허리띠를 만들다. < P > 남자 허리띠에는 칼, 낫, 코담배 상자 등의 장식품이 많이 걸려 있다. 연통소 가죽 부츠를 즐겨 신으니 무릎까지 자란다. 농민들은 옷감을 많이 입고 겉옷, 솜옷 등이 있고, 겨울에는 펠트화 울라가 많고, 높은 부츠는 보기 드물며 허리를 묶는 풍습을 유지한다. 남자는 파란색, 흑갈색 모자를 많이 쓰고, 비단으로 머리를 감는 사람도 있다. 여자들은 빨강, 파란 머리, 파파로 머리를 감고, 겨울에는 남자처럼 원뿔형 모자를 쓴다. 미혼 여성은 앞머리 중간에서 머리카락을 갈라 머리 뿌리 두 개를 묶고, 머리 뿌리 위에 큰 구슬 두 개를 달고, 머리를 약간 늘어뜨리고 마노, 산호, 벽옥 등으로 장식했다. 또 다른 특색은 몽골족 씨름복이다.
몽골 씨름복은 몽골 의상 공예이다. 씨름 경기 의류에는 조끼, 긴 바지, 세트 바지, 채색 실크 벨트가 포함됩니다. 조끼가 가슴을 드러내다. 긴 바지가 넓다. 양복바지에 무늬가 풍부해서 보통 구름무늬, 식물무늬, 수무늬 등이 있습니다. 도안이 거칠고 힘이 있으며 색채 대비가 강렬하다. 팬티가 비대해서 1 미터 대천으로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열을 식히고, 땀에 젖은 것을 체표에 붙이지 않도록 한다. 씨름각력 운동 특성에도 적응하여 상대가 다리 감는 동작을 쉽게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바지 세트는 질기고 튼튼한 천이나 플란넬로 바느질한다. 무릎은 각양각색의 천으로 바느질하여 바느질한 도안으로 문양이 대범하고 점잖으며 상서로운 뜻을 나타낸다. 의류의 각 부분은 적절하고 혼연일체가 되어 용무의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 P > 카자흐족 의류 카자흐족은 초원 유목문화를 특징으로 하는 민족으로, 옷을 타기 쉽고, 그 민족 복장은 양가죽, 여우피, 사슴피, 늑대피 등을 많이 사용하여 산지 초원 민족의 생활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 P > 남자는 풀오버식 터틀넥 셔츠를 입고, 청년의 옷깃에는 자수가 많은 컬러 도안, 서양식 조끼 세트, 겉옷이나 모피 코트, 허리 벨트, 작은 칼을 매고 음식을 편하게 먹고, 승마가 용이한 큰 가랑이 가죽 바지를 입고, 입는 모자는 겨울봄, 여름가을 두 종류로 나뉜다. 겨울봄의 모자는 여우가죽이나 스웨이드로 만든 뾰족한 네모난 모자로, 좌우에는 귀팬이 두 개 있고, 뒤에는 긴 꼬리 팬이 하나 있고, 모자 꼭대기에는 네 개의 모서리가 있는데, 이런 모자는 눈보라를 덮고 한기를 피할 수 있다. 여름가을 모자는 어린 양털로 만든 하얀 펠트 모자이고, 모자의 옆면은 검은 벨벳으로 만들어졌는데, 이런 모자는 비를 막고 더위를 막는다. 남자가 신은 신발과 부츠도 가죽으로 많이 만들어요.
카자흐 여성의 의상은 다채롭다. 그들은 흰색, 빨강, 녹색, 연한 파란색 비단, 꽃천, 털직물 등을 원료로 원피스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젊은 아가씨와 젊은 여자들은 일반적으로 소매에 자수가 있고 밑단에는 연잎 여러 겹의 원피스가 있다. 여름 커버는 민소매 또는 저고리, 겨울 커버면, 외출할 때 면 코트를 입는다. 여자는 모자와 두건을 가장 중시한다. 시집가지 않은 처녀는 여름에 예쁜 삼각형이나 네모난 스카프를 매고 겨울에는 솜털로 장식된 딱딱한 껍데기 돔 모자를 쓰고, 모자 꼭대기는 부엉이 깃털로 장식되어 용감하고 굳건함을 상징한다. 신부가 될 때, 첨탑 모자를 쓰고, 자수와 금은보석 장식이 있고, 앞에는 구슬이 늘어져 얼굴 앞에 매달려 있고, 1 년 후에 꽃두건을 쓰고, 아이가 있으면 스카프를 착용하기 시작한다. < P > 우즈베키스탄 여성들은 자신을 잘 차려입고, 디자인이 독특하고, 아름답고 대범하다. 봄, 여름, 가을에는 일반적으로' 송이피' 라고 불리는 작은 꽃모자를 쓴다. 젊은 여성은 밝은 색깔의' 송이피' 를 쓰고 마스크에 밝은 꽃두건을 씌운다. 노인 여성들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위엄 있고 단정한' 송이피' 를 착용한다.
여름, 젊은 여자들은 꽃이 무성한 원피스를 입는다. 가슴은 종종 정교하게 각종 무늬와 도안을 수놓았고, 오색주와 스팽글을 달았다. 때로는 원피스 밖에 자수 셔츠, 양복 저고리, 아래에 각양각색의 꽃치마를 매치해 우아하고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한다. 상대적으로 노인들은 넓고 구김이 많은 치마를 좋아하지만 모두 실크로 만들어졌다. < P > 여성의 겨울옷은 더욱 화려하고 북서풍이 풍부하다. 그들은 스웨터, 털바지, 면, 벨벳 상하복, 이 코트 외에도 값비싼 여우피, 스웨이드, 수달, 조달 등 여어가죽 상의를 즐겨 입는다. 키가 큰 가죽 부츠 한 켤레를 더 신으세요. 몸매가 더욱 날씬하고 영리해 보인다. < P > 우즈베키스탄 여성이 착용하는 장신구는 종류가 다양하고 소재가 신경을 쓴다. 금, 은, 주, 옥, 벨벳, 실크 정공으로 만든 비녀, 고리, 꽃이 머리에 착실하게 끼며 정교하고 깜찍한 귀걸이, 금빛 반짝이는 목걸이, 반지를 매치하는 것은 정말 진주 빛깔이다. 패션 모델의 풍격이 크다. < P > 소야, 가벼운 조선족 복장 < P > 조선족은 오랫동안 우리나라 풍경이 수려하고 물산이 풍부한 동북지역에 살고 있으며, 연변 조선족자치주는 조선인의 주요 거주지이며, 기타 주로 길림과 흑룡강, 랴오닝 성, 내몽고 자치구와 내지의 일부 도시에 흩어져 있는 약 19 만명이다. 조선족은 자신의 언어와 문자를 가지고 있다. 조선족은 대부분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데, 특히 벼 재배에 능하다. 연변 지역은 우리나라 동북의 주요 벼 생산지이다. 중국의 조선족은 일부 사람들이 명말청초부터 한반도에서 동북으로 이주하여 점차 형성되는 소수민족으로, 그 문화는 한반도의 문화와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조선족 복장은 비교적 독특하여 수수하고, 단아하며, 가벼운 특징을 나타낸다. 사실 조선족의 의상 발전은 어느 정도의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었는데, 초기에는 조선족 국민들이 외진 산촌에 많이 살았는데, 의류의 원료는 주로 자직된 삼베와 토포를 위주로 했다. 2 세기 초 자본주의 경제의 침투와 근대 문화의 입력으로 직조기와 실크, 비단 등 원단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옷의 색깔도 다양해졌다. < P > 흰색은 조선족의 복장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로 순결, 선량, 고상하고 신성한 의미를 상징하기 때문에 조선족은 예로부터' 백의민족' 이라고 불리며' 백의동포' 라고 자칭한다. 조선민족복은 관복, 민복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들 의류의 구조는 자격이 되어 있고, 상의는 어깨에서 소매 머리까지 곧은 선과 칼라, 밑단, 소매의 배를 이루는 곡선으로 곡선과 직선의 조합을 이루고, 불필요한 장식이 없어' 백의민족' 의 고풍복의 특징을 보여준다. < P > 관복은 과거 역대 왕공귀족의 복장으로 관위, 관직, 신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스타일은 대체로 일치한다. 면류관은 검은색 비단으로 깃을 만들고, 어깨에는 색색의 용이 있고, 소맷부리에는 불, 화충, 종이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다. 옷은 붉은 비단으로 꿰매고, 상 앞에는 조류, 쌀가루, 텅스텐의 도안이 있다. "조류는 그 청결을 취하고, 쌀은 그 영양분을 취하고, 땃쥐는 그 단절을 취하고, 검은 색은 악을 등에 업고 선을 향한다." 그리고 남자 흔적 여성복의 차이도 있다.
민복은 매우 가늘다. < P > 북한 남자들은' 등롱바지' 를 즐겨 입는다. 그리고 흰색이 대부분이다.' 바키' 와' 구크' 가 그 중 두 가지다. ('바키' 와' 구크' 는 전통적인 조선족 의상' 바지' 와' 칸어깨' 를 가리킨다 "바키" 바짓가랑이는 바짓가랑이가 비대하고, 육지를 입고 편하게 입기 때문에, 다리자리에 앉는 습관에 적합하며, 바짓가랑이에는 리본을 매어 추위를 막는다. 그다음' 구크' 는 일반적으로' 고리고리' 상의 바깥쪽에 비단, 모피, 옷감을 많이 사용하며 주머니 세 개와 버클 다섯 개가 있어 매우 활기차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후성남자의 상의는 옷이 짧고, 사선, 넓은 소매, 좌위, 단추가 없고, 앞치마 양쪽에 각각 리본이 달려 있어, 옷을 입을 때 오른쪽 옷자락 위에 묶여 있다. 그들은 또한 외투 검은색이나 다른 색깔의 단추가 달린' 조끼' (조끼) 를 좋아한다. 겉옷이나 북한 가운을 입은 사람도 있습니다. 도포는 과거 사대부, 유생의 상복으로, 이후 남자가 외출할 때의 예복이 되었다. 가운은 외투로 입고, 싱글, 클립, 면으로 나뉜다. 겨울에는 짧은 코트나 면, 모피 코트를 입고 등롱바지를 입는다. 이런 바지는 허리가 길고 바짓가랑이와 바짓가랑이가 비대하여 온돌 위에 다리를 꼬고 앉기 쉽다. 입었을 때 허리띠 앞부분을 접은 후 허리띠를 매고, 바짓가랑이 아랫부분을 천으로 묶습니다. < P > 여성복은 보통 하얀색으로' 그레고리' 와 롱스커트로 나뉘어 조선족 의상 중 가장 전통적인 의상이다. 그레고리' 는 조선족이 가장 좋아하는 상의로, 단추가 없고, 천으로 매듭을 짓고, 여성의 소매, 옷깃, 겨드랑이에 색색의 비단 가장자리를 박아 멋지고, 아름답고, 대범하게 입는다. 롱스커트는 북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