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DMax 로프트 도구는 어떻게 사용합니까? 3DMax 로프트 도구 사용 자습서

3DMax 로프트 도구는 어떻게 사용합니까? 3DMax 로프트 도구 사용 자습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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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ax 의 로프트 도구는 자습서

로프트를 사용하여 2d 모양을 3d 효과로 변환합니다. 즉 프로필 (모양) 이 경로 트랙에 따라 3d 효과를 생성합니다. 패스와 모양은 모두 닫혀 있거나 열려 있을 수 있습니다. 로프트된 모양은 하나 이상의 모양을 가질 수 있으며 로프트 변형도 가능합니다. 로프트는 3d 에서 가장 일반적인 3D 모델링 방법입니다. 로프트는 커튼, 생수병 등' 방향이 단일하고 인터페이스가 변하는' 물체 생성에 많이 쓰이는 애니메이션을 할 수 있다. < P > 로프트로 만든 생수병을 한번 봅시다. < P > 로프트 도구를 사용하여 정수기 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P > 이런 커튼 모델도 로프트 도구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침대 테이블보는 로프트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매우 편리하다.

만들기 클릭, 모양 선택, 오브젝트를 스플라인으로 전환, 선 선택 장면에 이러한 선 만들기, 별을 사용하여 장면에 만들기. < P > 이 곡선을 로프트의 경로로 사용했습니다. 만들기를 클릭하고 형상을 선택한 다음 오브젝트를 합성 오브젝트로 전환하고 로프트 도구를 선택하고 모양 가져오기를 클릭한 다음 별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3 차원 효과가 생성됩니다.

실행 취소, 별 선택, 만들기 클릭, 형상 선택, 오브젝트를 합성 오브젝트로 전환, 로프트 도구를 선택하고 경로 가져오기를 선택한 다음 곡선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선택한 후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이전의 다른 방법으로 만든 효과와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모양을 경로를 따라 로프트하는 것입니다. 로프트를 한 후, 우리는 그것의 시작 부분에 녹색 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이 모양을 변형하고, 별을 선택하고, 수정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매개변수를 수정하면 3D 모델도 변경됩니다.

매개변수를 변경하면 3d 모델도 변경됩니다.

별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 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하겠습니다. < P > 우리는 그것을 수정했지만, 이제 우리는 3 차원 도면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 P >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곡선을 다시 선택하여 로프트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매개변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도면이 변경됩니다.

만들기를 클릭하고 모양 선택, 스플라인 오브젝트, 장면에서 원 선택 등의 위치를 클릭하여 만듭니다.

선택 직사각형은 장면에서 이와 같은 위치에 만들어집니다. < P > 3D 효과의 모델을 선택하고 수정을 클릭하면 경로 매개변수에서 해당 경로가 기본적으로 이고 백분율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로를 5 으로 변경하고 클릭하여 모양을 가져온 다음 원을 클릭하면 이러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5 곳에서 법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 P > 직사각형을 가져올 때 모형은 이런 효과입니다. < P > 도면에 이런 선이 있고 녹색 직사각형이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방금 얻은 직사각형이다. 우리가 그래픽을 선택하지 않을 때, 그것은 다른 물체와 같은 색이다.

이 별을 편집 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하면 윤곽이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아직 있습니다. 로프트를 선택하고 모양을 선택합니다. 별을 교차 선택한 다음 Shift 키를 누른 채 z 축을 따라 복제하면 복제 후 자동으로 별 모양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P > 복제된 별을 선택했습니다. 경로 수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으로 설정했습니다. 모양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별은 2 곳에 있습니다. < P > 숫자 값을 8 으로 변경하면 8 의 숫자 값을 입력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5 까지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5 의 숫자 값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경로를 선택하면 여기에 정점과 선이 있습니다. 조정할 수도 있고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P > 우리는 그래프를 선택했고, 장면에는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도형이 있다. 이 별의 모양을 선택하면 정점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을 선택하겠습니다. 회전 도구를 사용하여 사각형을 회전하거나 확대/축소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개체를 선택하고 Delete 키를 실행하여 삭제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식탁보를 만들기 시작했다.

선택 직사각형은 장면에서 만든 다음 장면에서 이와 같은 위치에 별을 선택하여 만듭니다.

반지름 1 은 13mm, 반지름 2 는 15mm, 점은 12 로 매개변수를 변경하겠습니다.

선을 클릭하여 장면에서 경로 중 하나로 만듭니다.

만들기 클릭, 형상 선택, 오브젝트가 합성 오브젝트임, 로프트 도구 선택, 모양 가져오기를 클릭한 다음 직사각형을 클릭합니다.

경로를 1 으로 설정하고 다시 클릭하여 모양을 가져온 다음 별을 클릭하겠습니다. < P > 별과 직사각형의 첫 번째 정점이 같지 않기 때문에 이 효과가 약간 왜곡된 것 같습니다. 직사각형의 첫 번째 정점이 이런 위치에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별의 첫 번째 정점은 이런 위치에 있습니다. < P > 이 두 첫 번째 정점은 약 45 도 차이가 나므로 사각형이나 별을 45 도 이동해야 합니다. 각도 스냅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각도를 45 로 설정합니다.

스냅을 켜고 도면을 클릭한 다음 회전할 투시도에서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이제 효과는 왜곡된 효과가 아닙니다. < P > 그런 다음 바닥이 직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 구부려야 합니다. 별을 선택하고 모깎기 반지름 1 을 1mm 로, 모깎기 반지름 2 를 2mm 로 설정합니다.

별을 선택하여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확대/축소할 사각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은 3DMax 로프트 도구 사용 자습서입니다. 3dmax 를 배우려면 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