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핏빛 도자기 꽃병
핏빛 도자기 꽃병
청대 강희, 옹정, 건륭 3 대 사회경제가 비교적 번영하여 도자기 기술이 중국의 역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현존하는 모든 명대 품종은 구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량하거나 혁신할 수 있다. 재위 60 년 된 건륭황제는 예술을 사랑했기 때문에, 그의 제창 아래 랑홍기가 강희보다 더 성숙하고 제품도 더 훌륭했다. 또한 건륭 연랑의 얇은 유약기는 그 색깔이 닭피와 비슷하기 때문에' 닭피' 라고 불린다. 유약층은 비교적 두껍고, 색깔은 비교적 짙다. 마치 소혈이 처음 응고된 것처럼,' 소 핏빛' 이라고 불린다. 랑홍 유약은 구리를 착색제로 65438 0300 C 에서 태운다. 발사 분위기와 온도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성공적인 제품을 굽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래서 당시 민간에는 "가난하면 랑홍을 태운다" 는 말이 있었다. " 그래서 당시 랑홍기는 매우 비쌌다.
중국 경덕진 가마 청대 붉은 유약 도자기. 강서 순무 랑팅지의 이름을 따서 경덕진 도자기 제조를 감독했다. 그리고 콩 레드와 지홍도 있습니다.
강희는 44 년부터 5 1 년 (1705 ~ 17 12) 까지 재임 기간 동안 랑요홍을 해고했다. 그중 한 곡' 랑야방' 은 유정기' 원중잡기' 에서 처음 발견되며' 랑야방 () 에 가깝고, 아들 승공 서강 () 을 위해 한 것이다. " 고풍스러움과 진상이 어우러져 모조품, 홍보, 물색, 귤껍질, 갈색 눈과 다르지 않고, 글도 멋지고, 식별하기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Ziyuan 은 lang tingji 의 별명입니다. 재임 기간 동안 장인이 선덕, 성화 시대의 도자기를 모방하는 것을 감독하면 혼란의 정도에 이를 수 있다.
랑요홍은 명대 선덕시대 루비 유약의 특징을 모방하여 구워 만든 것이다. 유약이 두껍고 유리감이 강하며 가장 좋은 제품은 선홍색입니다. 전해 내려오는 병은 관음병, 방망이 공이병 (곧은 목은 경공이로, 둥근 어깨는 연공이로), 곧은 목은 납작한 배병처럼 많다. 많은 접시와 그릇도 있는데, 그 중 일부는 국화 꽃잎의 모양이다. 랑요홍기의 입구는 대부분 흰색이며 선덕홍유약 도자기의 등초구와 비슷하다. 흰색과 베이지색 바탕은 미탕바닥, 연녹색은 사과녹색이라고 합니다. 랑요홍자기 바닥에는' 명선덕년제' 와' 청강희년제' 두 해가 있지만, 수량이 많지 않은' 편집본' 랑요홍의 감정랑요홍, 즉 랑가마에서 구운 구리 유약 도자기가 있다.
랑요는 청대 관요 중 하나인 강희 44 년부터 5 1 년 (1705- 17 12), 강서 총재 랑팅기
빛나는 제품은 밝은 적외선, 밝은 녹색, 밝은 파란색 유약 금 그림, 밝은 파란색과 흰색, 다채로운 등입니다. 랑가마의 가장 큰 업적은 명중엽 실전의 구리 유약 발사 기술을 회복하고 유명한 랑요홍을 성공적으로 태운 것이다.
구리를 착색제로 사용하는 것은 일찍이 한나라의 납 유약 도자기에서 이미 사용되었다. 납 녹색 유약은 저온 산화염에서 구리의 착색이다. 고온동홍은 당대의 창사 가마에 처음 나타났고, 당대의 창사 가마와 송대 준요에도 장식으로 사용되었다. 진정한 동색으로 구운 구리 유약 도자기는 원대 경덕진 가마에서 시작되며 유약색은 어두운 붉은색이다. 후대 구리 유약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명초 영락, 선덕년 때까지 경덕진 가마는 정말 선홍색의 고온 구리 유약 도자기를 구웠다. 그러나 명나라 중기가 되자 이런 발사 기술은 실전되었다. 200 여 년 전 청나라 강희조에야 랑야에서 고온동 유약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구웠다.
랑요홍은 밝은 구리색 유약으로, 유약 표면이 매끄럽고 유리 질감이 있으며, 각기 다른 음영의 유약소 털 패턴을 가지고 있다. 색이 짙은 사람은 붉은색으로,' 거울, 윤옥, 붉은 피' 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유약색은 밝고 밝습니다. 예를 들면 소혈이 처음에 응고된 것처럼 성홍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색깔명언) 강렬한 색은 검정, 연한 색은 분홍색, 연한 색은 짙은 갈색이다.
랑가마 붉은 도자기의 유약은 베이지, 미청색, 흰색 등 세 가지가 있는데, 모두 줄무늬가 있다.
랑가마의 붉은 밑창 유약은 쌀탕색과 사과청색으로 모두 붉은 반점이 있으며, 때로는 붉은 유약 바닥과 흰 유약 바닥이 있다.
랑가마 붉은 도자기는 두 가지가 있다: 단일 유약과 이중 유약. 이중 유약에는' 불쑥 튀어나오는' 현상이 없다. 단일 유약 중, 입유약을 따라 고온에서 자주 흘러내려 태골색을 드러내는데, 보통 흰색, 베이지, 연홍색, 연청색으로' 불쑥 튀어나온다' 고 한다. 유약은 점차 흘러내리기 때문에, 기물의 상반부는 밝고 하반부는 윤이 나서 "유약을 걸어라" 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그러나 공예가 정교하고 불의 정도를 잘 파악했기 때문에 랑가마 붉은 도자기의 유약색은 일반적으로' 랑이 흐르지 않는다' 고 불린다. 공동 명칭은 "불쑥 튀어나오고, 유약을 달고, 랑불류" 로, 랑요홍기의 감정점이다. 그러나' 랑이 흐르지 않는다' 는 것도 다 그런 것은 아니다. 강선생의 조사에 따르면 약 65,438+05% 의 유약이 과유약으로 약간 손질되었지만 후세 가마 유약 절단 현상과는 다르다.
랑가마 붉은 유약기는 다른 방면에서도 강희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타이어 뼈 흰색, 얇은 하드, 발바닥 노출 부싯돌 빨간색; 둘째, 입가에 가루 모양의 흰 유약이나 펄프 모양의 흰 유약을 바르고 거품이 많다. 셋째, 플랫 컷, 플랫 컷, 약간 둥근 가장자리, 롤링 라운드 또는 내부 및 외부 비스듬하게 자른 2 층 테이블 상판; 넷째, 신체 붉은 유약과 발 노출 타이어 사이에 흰색 선이 있습니다; 다섯째, 관음병, 기름해머병, 다이 사발 등과 같은 독특한 조형은 강희 시대에 매우 유행했던 조형입니다. 여섯째, 대부분 돈이 없고, 간혹 청화복, 장수, 맑음이 있다.
특히 구리는 매우 활발한 원소로, 발사 분위기에 따라 구리의 색깔이 다르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정상적인 동홍은 복원성 분위기에서 채색되어 있지만, 고요불과 가마 온도의 통제가 정확하지 않아 자주 연소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분위기 통제가 잘못되면 가마가 산화되고, 구리는 청록색의 정도가 다를 수 있는데, 이는 랑가마에서도 같은 문제다. 이른바' 랑요청' 이나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랑가마' 가 있고, 또 하나는' 반랑가마' 라고 하는데, 안에는 붉은 유약, 밖은 옅은 녹색이다. 이것들은 당시 전해 내려온 랑요홍도자기의 변종이다. 랑요청' 과' 랑요청' 의 특징은 랑요홍과 거의 동일하며, 같은 원리로 감별할 수 있지만,' 범랑가마' 와' 범랑가마' 는 대부분 물대야 등 작은 그릇으로 수량이 매우 적다.
강희랑가마의 붉은 유약 도자기는 귀중하고 희귀하기 때문에 후세에 모방자가 매우 많은데, 어떤 것은 더욱 입신의 화신이라 거의 혼동할 수 있다. 그러나 모조품은 그 시대적 특징에서 벗어날 수 없고 진품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랑요홍' 의 모조품은 민국시대의 모조품이며, 옹정시대의 일부 고요유약 모조품에는 청유약이나 간단한 색색을 더해 강희시대의 각종 랑요기를 모방한다. 그것의 모방은 유약에 많은 하얀 별들이 있다는 것이다. 둘째, 반 유약 색과 반 유약 색상 대비, 조정되지 않음; 셋째, 태질이 푸석해서 그다지 촘촘하지 않다. 넷째, 무게가 너무 가볍거나 과중하다. 다섯째, 그릇의 모양은 강희만큼 우아하고 단정하지 않다. 여섯째, 입과 발의 공예가 다르다. 비교를 자세히 살펴보면 모조품과 정품을 구분할 수 있다.
영화 특집 영화' 제홍' 이 국내외에서 방영된 후 많은 시청자들은 이 소녀의 피가 빨간 꽃병을 태우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물론, 이것은 단지 전설일 뿐이다. 사실 붉은 도자기는 피로 태울 수 없다. 반면' 홍제' 라는 경덕진 도자기의 희귀한 유리 품종은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홍제' 는 가장 타기 어려운 품종 중 하나였다. 영화 속' 붉은 희생' 의 큰 꽃병조차도 촬영 전 반복 연소에 실패하여 일시적으로 또 다른' 랑요홍' 으로 바뀌었다. 합격한' 붉은 제물' 도자기를 만드는 것은 오늘도 이렇게 어려운데, 더욱이 과학기술이 매우 낙후된 고대에는 말할 것도 없다. 경덕진은 명나라 선덕년 동안 어느 날 황제가 붉은 옷을 입고 백자 예기를 따르다가 우연히 백자가 붉은색으로 염색되어 눈부시게 빛났다는 전설이 있다. 황제는 감동을 받아 황제가 천지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기한을 넘겼다. 만약 그들이 제때에 배달할 수 없다면, 모든 도공은 가마에 던져져 불에 타 죽을 것이다. 목숨을 지키기 위해 도공들은 밤낮으로 열심히 생산했지만, 한 번에 한 번도 타지 못했다. 마감 기한이 다가오자 도공들은 몹시 초조했다. 그중 한 늙은 도공의 딸은 선녀의 꿈을 얻어 뜨거운 가마실에 헌신하고 선혈로 도자기를 염색하라고 했다. 그래서 그녀는 준비가 안 된 틈을 타서 가마에 들어갔다. 아무도 그녀를 구할 수 없다. 뜨거운 흰 연기가 솟아오르는 것을 보았는데, 갑자기 가마 문이 활짝 열렸고, 가마 안의 도자기는 모두 빨갛다. 모두들 효의 정신에 감동하여' 붉은 희생' 으로 그녀를 기념했다. 특집 영화' 제홍' 에서' 가마 점프' 의 장렬한 장면이 여기에서 유래했다. 전설이 이렇게 생동감 있고 비장하여 역사상' 제홍' 이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문헌에 따르면 명대에 큰 인기를 만드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명초에는' 홍제' 시험 제작에 성공했지만 선덕의' 홍제' 도 괜찮았지만 정덕, 가정, 융경 봉건 왕조에서는 자주 실전되어 불태울 수 없었다. 도수는 "선홍토는 지정되지 않고, 그것을 태워 홍기를 만들고, 가정에서 가경까지 끊어진다" 고 썼다. 따라서 Jiajing 26 년 (기원 157 1) 은 내외제 홍자를 명령했습니다. 도성 서명보크 레드 사건을 조사해 주세요. " 따라서 고대 궁정에서 고온동홍을 만드는 데 성공하지 못한 것은 흔한 일이므로 저온 철홍을 태워서 대체해야 한다. 이로부터' 붉은 제사' 가 왜 이렇게 비싼지 알 수 있다. 제홍은 중국 최고의 전통 도자기 제품이다. 고온 유리 속의 명주입니다. 청대 항목' 역대 용어첩' 은 "... 붉은 제사, 그 색깔은 주샤의 빛처럼 천대명자 1 관입니다!" 그것의 유약은 붉고 거칠지 않고, 신선하지만 과하지 않고, 유약이 흐르지 않고, 균열이 생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분기 빨간색", "분기 빨간색" 또는 "매우 빨간색" 과 같은 많은 별칭이 있지만 실제로는 같은 품종입니다. 모두 산화구리로 색칠하여 한 번에 굽고 외관이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랑요홍' 을' 제홍' 으로 착각한다. 이 때문에 영화' 제홍' 은' 제홍' 대신' 랑요홍' (청대 강서 순무랑정기 이름) 으로' 제홍' 대신 수많은 사람들의 눈을 거짓으로 속였지만 실제로는' 제홍' 을 자세히 관찰했다. 그러나' 제홍' 의 붉은색은 깊고 안정적이며 유약에 금이 가고, 부광도 없고, 흐르는 현상도 없다. 입바닥에는 심지가 있지만 유약 성분과 공예가 가깝다. 색유약에 경험이 있는 사람은 능숙하게' 제홍' 유약 한 캔을' 랑요홍' 유약으로 바꿀 수 있고, 흥미롭게도 그들은' 랑요홍' 유약 한 캔을' 제홍' 으로 바꿀 수 있다. 더 흥미롭게도 고대인들은 정말 중금을 아끼지 않고' 홍제', 산호, 마노, 망질, 구슬, 불타는 재료 등을 준비했다. 어떤 레시피는 실제로 금을 섞기도 했지만, 사격 속도는 여전히 매우 낮다. 원래' 홍제' 의 굽기는 여전히' 불의 예술' 이었다. 즉, 좋은 레시피가 있어도 발사 조건이 좋지 않으면 가마가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950 년대 소련이' 사회주의 대가족 기술협력' 을 할 때 소련, 민주 독일, 폴란드, 체코 등의 전문가들이 중국에서' 홍제' 를 준비하는 기술을 배웠지만, 그들은 중국에서 불태우려고 했지만, 어쨌든 합격한' 홍제' 를 불태울 수 없었다 지금도 많은 새로운 연구 과제가 사람들이 연구하고 해결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행운과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