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특정 작품을 예시로 들어 동서양 미술의 특징과 유사점, 차이점을 분석합니다. 약 1,500자 분량입니다. . .

특정 작품을 예시로 들어 동서양 미술의 특징과 유사점, 차이점을 분석합니다. 약 1,500자 분량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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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이슈는 동양과 서양 미술 형식의 진화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

중국인의 인식 방식은 미각과 촉각에 기초합니다. "Shuowen Jiezi"는 "큰 양은 아름답다"라는 해석을 제시합니다.

2. 중국 예술이나 미술의 세 가지 주요 미학적 가치는 우주에 대한 문화의 궁극적 태도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중국 문화의 궁극적인 우주론은 유교, 도교, 불교가 정신적 중추로서 공동으로 창조한 것이며, 한편으로는 예술과 문화의 서로 다른 미적 경향을 구체화하는 한편, 이러한 미학적 경향이 공동으로 기본 미학을 형성합니다. 중국 문화의 가치로 인해 서양과 구별됩니다. 인간과 신을 구별하는 서양 문화에 비해 중국 문화는 '인간과 자연의 통일'을 강조합니다.

1 유교 미학의 가치는 '중립의 미'를 추구한다. “간단히 말하면 중립우주는 현실정치와 인간윤리, 사회를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우주이며 유교문화의 이상으로서 궁극적인 아름다움이다. 예를 들어 중국 고전 건축은 중심축을 중심으로 양쪽이 대칭으로 발전합니다.

2. '강함'과 '실질'은 제1조에 해당하는 요구사항으로서 가부장제를 중심으로 한 위엄과 엄숙함이다. 우주 생명관은 '하늘이 활발히 움직인다'와 '생명이 무궁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유교미학은 '기세'와 '인격', 그리고 우울하고 활력이 넘치는 예술 양식을 매우 중시합니다.

3 "불관용"과 "우주적 마음" 이것은 유교의 가장 큰 공헌이며, 중국의 문인과 관료들에게 모든 존재를 배려하는 우주적 마음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마음이 중국 시와 그림의 의미를 결정합니다. . "상큼한 태수"와 "흩어진 시선"의 공간 구조.

도교의 미학적 가치

1 '중립화'와 반대로 추구하는 것은 '자연의 아름다움'이다. ,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법을 따른다." "도는 자연을 따른다."

2. "공의 고요함"과 "공허함"은 도교 미학의 가장 큰 "형이상학적" 공헌이다. 중국 산수화의 '여백'과 고전 정원의 '바람과 달을 노예로 삼고 방문객을 흔드는' 원리는 '공허함'입니다.

3. '선', '수' 그리고 수묵화의 문제. 당나라 시대에는 녹색 산수가 점차 쇠퇴하고 문인의 수묵 풍경이 등장했는데, 이는 서양 미술과 마찬가지로 중국 미술에서도 외부의 빛, 명암, 색이 항상 신성하고 본질적인 역할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도교 이데올로기에 깊은 영향을 받은 중국 문인들은 마침내 회화에서 흑백을 선택했습니다. 노자는 “오색은 사람의 눈을 멀게 한다”고 말했다.

선불교의 미학적 가치

'가족'이 중국 문화 구조의 기본 비유로 간주된다면, 중국 고유의 철학인 유교와 도교는 부계와 모계만을 존중한다. 권리에는 차이가 있지만 '고향'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선불교는 중국의 지역 미학에 새로운 사상, 즉 해방, 온갖 제약으로부터의 자유, 대해방을 가져오는 '포기'입니다. 인생의.

1 존재에 대한 질문. 삶의 의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이 전통 중국 회화 또는 문학은 삶과 우주의 존재에 대한 새로운 철학적 의미, 의심 및 질문을 주입했습니다.

2 "희석"과 "선"

3 계몽과 완성

중국 미술의 세 가지 형이상학

위의 세 가지 세계관은 모두 미적 대상과 궁극적인 미학적 가치 사이의 관계를 미학적이며 예술의 최고 영역으로 간주한다 . '거룩하지만 알 수 없는 것을 성이라 일컫는다'는 유교천인합일계, '천지가 함께 흐른다'는 도교일체계, 그리고 선(禪)계몽계가 있다. 진정한 성격. “외물은 복을 불러오고, 마음의 근원은 마음에서 나온다”는 이 ‘마음’의 미적 주체와 미적 대상의 상호 관계를 설명한다.

결론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중국인의 독특한 미적 인식 방식과 궁극적인 미적 가치, 예술의 형이상학은 함께 예술과 문화 체계를 형성하고 중국 예술의 미적 가치와 민족적 기반을 결정한다. 형질. 그러므로 중국화의 주요 명제와 범주는 다음과 같다. 1. 형태와 정신 2. 유사성과 진실성 3. 원리와 법칙 4. 우아함과 저속함 5. 의미와 개념 6. 붓과 먹 7. 옷을 그대로 벗는다 Xinyuan 10 모든 멋진 봉우리를 검색하여 초안을 만듭니다

서양 미학의 기본 특징은 시각과 청각에 기초한 기본 미학이라는 점입니다

서양 미학 가치

1 그리스인들은 서양인들에게 '고전적 아름다움'이라는 이상적인 범주와 다양하고 통일된 형태 개념을 제공했지만, 형태는 아름다움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이집트처럼 엄격하고 엄격하지만 차이와 대립으로 가득 찬 부분과 전체의 통일성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수학과 기하학의 측정에 기초한 이 과학적 정신에 항상 스며들어 왔습니다. 구체적인 대표자는 '밀로스의 아프로디테(부러진 팔 비너스)'와 서구적 시각이다

2 기독교의 미학적 가치.

서구 문명의 또 다른 영적 원천은 기독교이다

1. 히브리어의 초월적 우주론과 하나님의 절대적인 아름다움

2. 분기의 '성육신'과 기독교 상징주의에 대하여 한편으로 아이콘 제작의 전통은 그리스 고전 미학의 '형태' 개념과 융합되었으며, 이는 르네상스의 위대한 예술 운동에 기여한 조건 중 하나였습니다. 한편, 서양미술은 신의 능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빛과 색채를 발전시켰다.

3 빛과 색은 하나님의 신적인 능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양인들은 빛과 색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빛과 색을 예술에 응용하는 것을 늘 의식적으로 중대하게 여겨 왔습니다. 한편으로는 과학적인 광학과 색채과학의 탄생을 가져오는 동시에 서양 미술의 창작과 실천에 피드백을 주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빛의 표면흡수와 반사에 의해 생성되는 찬란한 색상을 만들어낸다. 서양 미술에 없어서는 안 될 자원인 오브제.

서양 미술의 주요 범주와 명제 1 재현과 표현 2 구체적과 추상 3 감정과 형태 4 합리성과 비합리성 5 아름다움과 숭고함 6 주관성과 객관성 7 모방론 8 표현론 9 형태론

이론적인 내용만 정리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두 가지 중국 작품과 서양 작품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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