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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만담
전통 만담은 오랜 역사 단계에서 점차 형성되어 각종 예술과 생활 영양을 흡수했다. 모든 민간 문학과 마찬가지로 전통 만담은 집단성, 구두성, 이성, 계승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문 작가도, 고정문학 배경도 없다. 수많은 예술가의 실천, 관객의 선발과 비교를 거쳐 결국 성숙한 작품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따라서 보존된 전통 만담의 수는 정확하지 않다. 600 여 단락이라고 하지만 해방 후 300 단 정도만 원고로 기록됐다. 이 300 여 단락의 내용은 서로 반복되거나 유사하며 수법이 유사하다.
실생활에 기반한 작품은 전통 만담의 중견력이다. 만담은 풍자예술이기 때문에 대중의 친숙함과 관심의 삶을 반영하고 대중의 관심사에 대해 질문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300 여 점의 전통작품을 살펴보면 100 년 동안 중국 사회 발전 변화의 궤적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사실 사회생활의 풍속화이다. 예를 들어, 초기의 만담 작품은 탐관오리와 봉건 군벌을 대상으로 하였는데, 그중에서도 정부의 부패, 관원의 탐욕, 군벌의 오만과 허영은 이 작품들의 중요한 사상적 특징이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가 되었다. 만담은 도시의' 밑바닥' 에서 유행한다. 이 시기의 작품은 아첨하는 악습, 공갈 협박의 수법, 암투의 관계, 취생몽사 생활 등 기형사회에서 사람들의 변태심리를 중점적으로 폭로하여' 사회상' 의 기이한 묘사를 형성했다. 일본 위선과 국민당이 중국을 통치할 때 중국은 썩은 쓰레기 더미였다. 만담은 시민들 사이에서 전해지며, 종종 그들의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제국주의, 봉건세력, 관료자본주의가 중국에 가져온 역사적 재난을 반영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빈곤과 불안정한 상태에 있는 사회이다. 중국은 죽어가는 시체로 만담의 악취는 구 중국의 불치병을 반영한다.
전통 만담 중에는 민간문단을 블루본으로 한 작품들이 많았고, 대부분 긍정적인 개조를 거쳐 원래의 자연상태에서 그 물건들을 잘라냈는데, 종종 당시의 지역 사회생활과 결합되었다. 예를 들어, 어리석은 풍자에 대해, 현관은 종종' 전형적' 으로 사용되어 실제 생활의 탐관오리를 우여곡절로 반영한다. 이기심과 인색에 대한 풍자는 종종 현실 생활의 세태와 결합되어' 관직도 욕심도 없고, 상간도 없다' 는 사회적 본질을 드러낸다. 위선적인 풍자는 사기와 사기의 냉혹한 세계에 세워진 것이다. 예를 들어' 조급함' 과' 불타는 꼬리' 의 단락은 원래' 조급함' 과' 둔감' 의 성격 특징을 묘사했다. 하나는 옷을 태우는 사람이 서두르지 않는 것이고, 하나는' 천천히' 를 보고 갑자기 화를 내는 것이다. 그러나 단구 코미디' 일삼위' 에서 이 두 사람은 단서로 삼았다. 욕심 많은 현령은 이 두 사람 (그리고 또 다른 작은 이득을 좋아하는 사람) 을 찾아 그의 개인적 이익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이 사람들을 발견했을 때, 그는 즉시' 석두 들어 자신의 발을 찧었다' 고 말했다. 급한 성질' 이 그에게 작용해서 그는 강에 던져졌다. 느림보' 가 그를 대신해서 아이를 돌보다가 아이가 우물에 빠졌다. 작은 것을 좋아하다' 는 그에게 관을 사주고, 큰 것을 사서 작은 것을 훔쳤다. 이런 줄거리의 전환과 주제의 승화는 모두 우여곡절로 실제 생활에서 통치자에 대한 사람들의 증오와 풍자와 현실의 의의가 더욱 두드러진다.
문인에 관한 전설도 민간 문학의 일부이다. 대부분 역사에 의지하고, 왕왕 "일이 생기면 원인이 있고, 증거가 없다" 는 것이다. 그들의 줄거리와 인물은 종종 대중에 의해 재구성된다. 하지만 만담에 흡수되면 더 과장된 색채가 주어지고 역사적 근거는 거의 없고 재창조된 예술적 이미지만 주어진다. 예를 들어, 공자는 민간 전설에서' 첸에서 음식을 박탈당했다' 는 그의 어색함을 묘사한 공자가 산모를 따는 이야기가 있는데, 만담에서 공자는 더욱 어색한 인물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정월대보름을 먹으며 그가 어떻게' 1 펜스' 를' 10 펜스' 로 만들었는지, 정월대보름을 뻔뻔스럽게 먹으면서 또' 부드러운' 모습을 보였다. 만담 속의 공자는 생활 속의 불량배와 비슷하며, 이' 성인' 에 대한 대중의 견해를 반영한다. 매매점에서, 평범한' 건달' 이 제기한 각종 문제에 대해 그는 말문이 막혀 옳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성인' 은 그렇게 똑똑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화 고전의 소재는 왕왕 만담에 흡수된다. 그것들은 서술되고 해석될 뿐만 아니라, 종종 과장되고 왜곡된다. 예를 들어' 단재',' 삼국지',' 삼자경',' 사서' 와 같은 작품들은 모두' 비뚤어짐' 과' 곡해' 를 통해 교묘하게 도입된다. 목적은 웃음거리를 만들고, 작가의 기민하고 슬기로운 안목을 반영하고, 모르는 사람을 비웃는 것이다. 삼자경' 과' 이소사서' 도 이런 경직된 경전에 대한 경멸을 반영하고 있다.
언어와 문자게임에 근거하여, 대부분 유구한 역사 전통을 가지고 있다. 송원 시대에는 백자, 이젝터 핀 속마, 백약명, 백약명 등 기예가 있었다. 전통 만담은 이 역사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춘련',' 여림연귀신',' 강호',' 우자 찾기',' 사언련',' 팔길조 이야기' 의 대련과 같이 한어의 매력과 만담 배우의 기지가 총명하고 유익한 지식성, 오락성 작품으로 증가했다
역사 인물과 역사 일화의 작품은 대부분 만담에 흡수된다. 그것은 예술적인' 지휘자' 와 비슷하다. 하나는 유명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묶고, 다른 하나는 만담에 의해 크게 과장되고 얼버무리는 것이다. 대부분은 역사의 온톨로지를 통해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진주 옥백옥탕' 은 주원장이 황제가 된 후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노는 것을 묘사하며, 아무리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는 구걸할 때 얼어 죽을 뻔한' 썩은 죽죽' 을 그리워했다. 이런' 썩은 채소죽' 을 끓일 때 만청문신과 주원장 본인은 모두 어색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이런 농담은 당연히 현대인의 이미지가 역사를 평가하는 수단이다.
전통 만담은 흡수성이 강한 스펀지로 무철무흡한 자석이다. 그것은 생명의 밑바닥에 존재하기 때문에 각종 영양을 흡수하고 자신의 몸을 튼튼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300 여 곡의 전통작품을 살펴보면 거의 모든 수도에는 민요, 희곡, 시성, 향음, 곡예, 북곡 등의 소재원이 있다. 영양을 흡수하는 대상입니다.
둘째, 전통 만담의 사상 예술적 가치
(a) 전통적인 크로스 토크의 이데올로기 적 가치
전통 만담은 어두운 구사회에서 자랐다. 그래서 풍자는 훌륭한 현실주의 전통이다. 그 예봉은 왕왕 봉건 최고 통치자인 황제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전업' 은' 국상' 기간 동안 전국적으로 오락활동을 금지하고 사람들은 모두' 파국효' 를 입고 있다고 묘사한다. 이 기간 동안 연예인은 살 수 없어 가장 유명한 배우조차도 작은 사업으로 전업해야 한다. 북왕' 으로 불리는 유보전은 작품에서 죽을 파는 것으로 묘사되고, 유명한 경극 배우 노기는 어쩔 수 없이 직업을 바꾸어 채소를 파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는 소리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대 위의 쇼에 익숙해졌다. 그는 경극의 창곡으로만 모든 요리 이름을 알릴 수 있다. 그가 기진맥진할 때, 그는 유일한 구매자인 오이를 사고 싶어하는 노부인을 만났다. 그는 짐을 내려놓고 어깨를 만져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는 참지 못하고 소리쳤다. "씁쓸하구나!" " 뜻밖에도 노부인의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오이는 씁쓸해, 안 돼." 예술가의 경험은 노동자들의 고통스러운 생활의 축소판이며, 통치 계급이 어떻게 우여곡절로 예술을 망쳐 놓았는지에 대해서도 고소했다.
만담에는 30% 할인된' 큰 농담' 이 많다. 대부분 이야기, 함축적인 필치, 분노의 감정으로 지극히 높으신 봉건 통치자와 그의 추종자들 사이의 고투, 탐욕, 허영심, 무능의 본질을 드러낸다. 승삼품' 은 무식한 무뢰한이 어떻게 각종 우연한 기회에 황제의 총아가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묘사한다. 관직생활의 부패를 생동적으로 폭로했다. 군신의 다툼' 은 군신 간의 싸움을 폭로하며 벼슬길의 승진은 필연적인 기초가 없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 주며, 왕왕 봉건 제왕의 농담에 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치안 판사 견무》는 봉건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돈 기부관의 흑막 현상을 풍자했다. 치안 판사, 총재, 관리가 커질수록 돈을 더 많이 벌게 되면서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개자식' 이 되었다. 그리고' 소' 라는 싱글 코미디 단편 영화를 보세요.
북경 남부에 보정현이 하나 있는데, 후에 신진현으로 개명되었다. 이 현은 18 개 마을, 18 개 마을의 투입도 부족하다. 이 현의 투자는 더 작다, 이것은 현장이 돈을 버는 길이다! 치안관은 그를 안을 필요가 없다. 지사가 그를 안아주고 꿀을 입에 넣으세요. 닝허 현 (Ninghe County) 은 큰 투자가 아닙니다. 당신이 현장을 운동하지 않으면, 그는 당신을 동원 할 것입니다. 지사는 신진현을 닝하현으로 옮기고 또 닝하현을 신진현으로 옮겼다. 신진현이 좋은 직장을 갖기를 원한다면, 나닝하현이 견딜 수 있을까? 그 때, ninghe 카운티 는 치안 판사에게 선물을 주어야하지만, 돈을 보낼 수 없습니다. 돈을 보내자마자 뇌물을 주는 것이다. 건의할 때 모두 쓸어 버렸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심판관은 일 년에 두 가지 일을 해야 하는데, 두 개의 생일, 하나는 그에게, 하나는 그의 아내에게 주어야 한다. 그의 생일은 도착했지만, 그의 부하들은 모두 교실에 가서 알아보았다.
"어른의 생일이 얼마 남지 않았나요?"
"아."
\ "당신은 몇 살 입니까? 클릭합니다
"아, 몇 개."
"내가 너에게 어떤 선물을 주길 바래? 클릭합니다
\ "그럼 내가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좋아하는 대로 보내! "
"각하가 몇 살이십니까?"
"56 와우."
56, 무엇을 보내기에 적합합니까? 생각해 봐, 생각해 봐, 56 세의 쥐 한 마리, 응, 금가게에 가서 금쥐 한 마리 때려. 황금 1 인치는 네모, 열여섯 냥이다. 이 금쥐는 1 척 2 인치인데, 이 꼬리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 두 눈은 모두 다이아 두 개, 5 캐럿 81 이다. 이 황금 쥐 를 들고, shoutang 에 넣어, 치안 판사 는 그것을 응시 할 것이다, 그래서 치안 판사 는 볼 수 있습니다. 그때 지사는 수당을 구경하고, 수염을 다듬고, 각종 선물을 봐야 한다. 한 번 보세요. 무게가 가벼우면 가죽이 한 겹 있으니 거기에 두시면 됩니다! 이것은 움직이지 않았다, 다음 단락을 보고 옆에 서 있는 행정 장관 을 보고, 행정 장관 의 어깨를 가볍게 두드렸다.
"좋아, 좋아, 달콤해, 달콤해!"
이것은 지사에게 "안심해, 거기 앉아, 내가 절대 너를 조정하지 않을 거야." 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가 말하길, "정말 공교롭군요!"
얼마나 교묘한 수공이냐! 그는 너무 무겁다고 말했다!
\ "오, 왜 그렇게 세심해? 너는 내가 이 집의 쥐에 속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하, 금쥐 한 마리를 때렸어요. 좋아! 마음! 아, 제 아내는 다음 달 생일이 저보다 한 살 어리다. "
잡아! 어린 한 살, 소 한 마리, 너는 얼마를 지불해야 황소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니! 일반인이 살 수 있을까? !
이런 풍자는 분노하고 채찍 자국도 없다. 그것은 자신의 행동으로 풍자된 대상의 추악한 영혼을 보여준다. 전통 만담은 구사회에서 성장한 것이므로 기탄없이 사회를 직접 공격할 수는 없다. 무거운 압력 하에서 살아남기 위해, 종종 각종 우여곡절 수단을 취한다. 이른바' 웃음과 욕설, 모두 성문장' 이다. 언어와 글놀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포복절도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풍자의 불길이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주소문이 동치, 광서년 동안 공연한' 단어상' 이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라고 전해진다. 소위' 자상' 이란 한자의 상형, 해음 특징을 빌려 한 가지 의미는 또 다른 의미이고, 하나는 진짜인지 아닌지를 말하는 것이다. "한 글자는 한 리터와 한 리터와 같다" 는 방식으로 한 글자를 써서,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벼슬을 했는지, 왜 면직되었는지를 말해라.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 중 하나를 보세요.
(a 는 "a" 라는 단어를 썼다)
A: "a" 라는 단어는 롤링 핀과 같습니다.
당신은 어떤 관리를 한 적이 있습니까?
A: 순찰 출판사. 밀면이 도마에 있지 않나요? 여기에서 구르고, 거기서 뒹굴고, 두꺼운 곳에서 뒹굴고, 도마 위를 왔다갔다 한다.
나: 왜요?
A: 마음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선량은 당도할 수 없고, 부드러움은 국수를 먹을 수 없다!
(b 는 "2" 라는 단어를 썼다)
두 글자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젓가락 한 켤레 같다.
A: 사람의 젓가락은 모두 한쪽이 길다. 왜 너의 젓가락은 길고 짧으며 다른 쪽에 놓여 있니?
나: 나 여기 있어 ... 나는 빨간 연탄을 가지고 있어!
당신은 어떤 관리를 한 적이 있습니까?
B: 저는 깨끗한 접시의 장군입니다.
너는 왜 직장을 잃었니?
왜냐하면 그는 귀엽기 때문이다! (돈 끌어안고)
가: 왜요?
B: 아니, 음식이 없어 졌어!
(b 는 "and" 라는 단어를 썼다)
예를 들면?
나: 똥포크 같아.
A: 똥포크 같아? 똥포크에 이가 다섯 개 있어요?
나는 하나를 떨어뜨렸다.
당신은 어떤 관리를 한 적이 있습니까?
B: 나는 고전 역사를 했다!
A: 9 품 캐논의 역사가 있습니까?
아니, 똥이야.
갑: 뭐 때문에?
왜냐하면 그것은 부패하기 때문이다. ...
군벌 혼전 시절,' 상면술' 의 형태로 반동군벌을' 도둑뼈',' 천골',' 반골' 으로 비판했다. 제국주의가 중국을 침략하고, 내우외환이 있고, 인민이 괴로워,' 비빔면',' 치가루 가방' 과 같은 작품들이 생겨났다. 치분봉지' 는 치안을 강화하는 물가가 치솟는 것을 풍자하며, 배우들은 밀가루 가격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고 말했지만, 봉지는 조금 작다. 치분봉지와 같다.
통치자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 외에도 더러운 사회 풍조와 추악한 세계에 대한 폭로도 거대하며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닿는다. 예를 들어,' 렌' 이라는 글자가 붙은 작품으로는 당륜, 풍륜, 도박, 울런, 오두륜, 소기업 등이 있다. 논당' 은 실물을 담보로 한 고리대금업자가 어떻게 수단을 가리지 않고 돈을 강탈했는지를 보여준다. 옷 한 벌에 전당포에 도착하면, 왕왕 한 푼의 가치도 없이 칭찬을 받고, 한 푼의 가치도 없이 비판을 받는다. 모피 코트에 대한 설명을 보세요.
모피 코트를 집어 들고 소리 쳤다: "쓰기!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쓰니 표를 쓴 선생은 이미 펜을 준비하고, 무언가를 쓰고, 번호를 기다리고 있다. \ "쓰기! 오래된 양가죽 코트 ... "나는 듣기만 하면 틀렸다. 우리 아버지의 가죽 외투는 두 털로 잘렸다. 응, 늙은 양이 바로 늙은 양이야. 어차피 네가 도로 살 때 나에게 줘야 한다. 그것을 칭찬하기 어렵다. "쥐에게 물린 낡은 양가죽 재킷, 반팔, 단추 없음, 단추 없음, 밑단 없음, 밑단 없음, 칼라 없음, 소매 머리 없음!" 나는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돌려 받아, 나는 천 묶음으로 수출한다!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나는 되찾았고, 내 엉덩이의 커튼이 되었다!" ")" 이것은 농담이다. \ "두. 너는 가죽으로 너의 모피 코트를 만들지 않았다. 너는 종이로 그것을 싸야 한다. " 제가 말했죠. "얼마예요?" "각각 20 센트." "네, 하나 포장해 주세요." "하나는 4 달러를 포함하여 너무 적습니다! 클릭합니다 -모피 코트를 그에게 주고 환전해 줘야 해!
매춘론' 과' 도박론' 은 중국의 기형적인 사회 풍조를 풍자하고, 파렴치한 창녀와 호객의 방탕은 부패한 생활의 악취를 풍기고 있다. 카지노란 이상한 인생 궤적을 더욱 형상적으로 서술한 것이다. 어두컴컴한 불빛, 옹졸한 고함, 위너 광기, 실패자의 저주, 방관자의 다행스러운 재앙은 정말 그 시대의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 대한 진실한 묘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각종 상가는 크기에 관계없이 사람을 업신여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소기업" 에서 감 노점상을 묘사한 단락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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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상업 체험' 은 사회 타락의 묘사로 당시 상업의 모든 세포에 스며들었다. 상술의 목적은 돈을 속이는 것이다. 식당에 간 녀석은 파리가 있는 음식을 분명히 보았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대재' 로 삼키고 고객의 돈을 속이는 것을 선호한다. 헝겊 파는' 은 한 천상인을 묘사하고, 자신의 천의 질을 자랑하기 위해 아우성치며 볶는 언어를 사용했다. 그는 일부러 허세를 부리며, 가격 인하를 가장하고, 결국 혈본이 돌아오지 않았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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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꾼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온갖 수단을 아끼지 않고 결국 이성을 잃고, 심지어 피본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사회면" 에 대한 풍자는 생동감 있는 그림이다. 그 예술적 효과는 다방면이다. 비열한 면도 조롱하고 불행한 처지를 동정하는 것도 있다. 적에 대한 전반적인 부정과는 다르다. 이것은 사실 전통 만담에 대한 인민 내부의 결점과 실수에 대한 비판이다. 목적은 이 사람들 자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잘못을 저지른 사회역사의 원인을 밝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친구들 사이에 먹고 마시는 관계에 대한 풍자 (공짜로 먹는 허우) 는 사실 엄숙하고 선의적인 권고이며, 오페라를 보러 가는 술에 대한 조롱도 치료에 대한 중시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다. 술에 취한 남자 주인공이 술단지에 갇혔고, 그의 아내가 그를 보러 왔다. 그는 또 이런 요구를 했다. "좋은 아내는 울지 않아도 되고, 슬퍼할 필요도 없으니, 전부 폭로하지 마라. 네가 내 부부의 뜻을 읽으면, 바로 술을 좀 보내라. 클릭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적에 대한 풍자든 친구에 대한 조롱이든, 전통 만담의 대부분은 날카롭고 목표가 정확하고 방법이 타당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어두운 사회에서, 이것은 당연히 자유를 쟁취하고 이상을 표현하는 사상 무기이다. 바로 풍자적인 웃음소리 속에서 숨이 막히는 사회생활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다. 마치 굳게 닫힌 철관에 작은 구멍을 뚫어 삶에 대한 용기를 북돋우고 부상자의 영혼을 위로하는 것 같았다. 이 모든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가치와 직접적인 교육적 의의가 있어 만담을 통해 삶을 반영하고 생활에 개입하는 현실의 전통을 다졌다. 완벽하고 흠잡을 데 없는 작품은 많지 않지만 전통 만담의 중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