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의 유명한 병기.
중국 고대의 유명한 병기.
춘추시대에는 오월 () 가 악랄한 두 나라로, 양국은 모두 주검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는 기존의 실물에서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 그 정교한 기술과 화려한 공예는 세상에 둘도 없다. 특히 검신의 표면 처리는 신비하고 화려한 무늬가 있을 뿐만 아니라 2500 년 후에도 여전히 한광을 빛나게 하고, 날카로워졌다. 이런 치료 기술은 여전히 수수께끼이다.
이때 철강무기도 무대에 올랐다. 아마도 우리는 청동 무기의 단조 기술에 대해 충분한 지식을 축적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접은 강철 기술이 청동 무기를 만든 경험을 물려받았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쨌든, 이 시기의 철강 무기 수준은 확실히 세계를 많이 앞서고 있다.
유명한 주검 대가는 오야코, 건장 등과 같다. 예나 지금이나 내려오는 명검을 주조했다: 건장, 모사, 창루, 거작, 순후크, 용원, 태아, 공포, 어장 등. 비록 그들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그들의 거대한 명성은 여전히 우리를 매료시킨다.
"오월 춘추" 에서 설초는 순갈고리 검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곡양의 꽃처럼 가볍고, 무게가 부용처럼 무겁고, 호수에서 태어나고, 그 글은 별처럼 빛나고, 그 빛은 풀 가득한 물처럼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태아건의' 날개가 흐르는 파도', 궁부건의' 문약수',' 거북이 쓰기, 관리, 배성, 넘침' 도 있다.
진나라의 장검
전국 시대 후반에 진나라는 이미 청동검과 철검이었다. 동시에 검의 모양도 변했다. 검의 길이는 한때100cm 정도로 증가했다. 검의 몸은 좁고, 표면은 정성껏 연마되어 있으며, 크롬 산화물 층이 있고, 검은 광택이 있어 방부 녹을 수 있다. 산시 진 무덤에서 출토된 많은 장검은 거의 새롭고, 다른 무기는 베릴륨, 창, 망치, 심벌즈와 같다.
이런 길이의 청동검은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다. 청동이 딱딱하고 바삭한 특성으로 너무 긴 칼은 쉽게 부러지기 때문에 검의 길이는 항상 제한되어 있다. 진나라의 장검 경도는 처리한 중탄소강과 같지만, 이 길이를 가질 수 있어 출토 후 상당히 불가사의하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검의 검신다단은 규칙적으로 묶여 있고, 검신의 폭은 점점 좁아지고, 두께는 비례하여 증가하여 물리적 성능이 매우 완벽한 정도에 이르렀다. 병마용이 출토되었을 때 청동 검에 눌린 많은 조각들이 있었다고 한다.
조각을 제거한 후, 칼은 즉시 원래의 상태로 튕겨 나가는데, 이 청동검의 인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청동병기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 최고봉이다.
3, 링 헤드 아이언 나이프
이런 서한시대에 발전한 새로운 수법은 곧은 단날, 검수편원형으로, 일반적으로' 고리수철칼' 이라고 불린다. 뚜렷한 검격이 없으면 칼자루는 톱밥으로 묶고 굵은 끈으로 묶는다. 베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곧 장검을 바꾸었다. 또 수요가 크게 늘면서 한무제는 전국 각지에 철관을 설치해 철 생산을 담당하고 제련도 큰 진전을 이뤘다.
동한 시대에는 백사슬 강철에 국부적으로 불을 붙이는 기술을 채택하여 더욱 견고하고 날카롭게 했다. 한나라가 사방으로 향하는 전략에 따라 일본, 서전 서역 () 이 널리 알려지면서 위진 남북조 () 까지 이어졌다고 할 수 있다. 당시 일본은 환두철칼을 완전히 받아들여 모방하기 시작했고, 이후 일본 칼의 발전에 매우 큰 영향을 끼쳤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실물 증거가 남아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쌍귀부법이 나타나 칼을 배합하는 방식을 바꾸었는데, 이런 방법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게다가, 이때 또 새로운 종류의 칼이 개발되었는데, 칼날이 약간 휘어져 있고, 칼날이 뾰족하고 등이 기울어져 있어, 베기에 더 적합하고, 그 형태는 후세와 매우 가깝다.
4. 서역민족의 칼
이 시기는 매우 개방적인 시대로, 각 민족의 교류가 빈번하다. 중앙아시아의 "다마스쿠스 강" ("제인 자랑 강철" 이라고도 함) 은 이때 실크로드를 통해 전해졌다. 이런 간략하고 자랑스러운 강철은 보통의 접은 강철이 아니라 특수한 섬세한 분할 패턴을 보여 주며, 그 제조 방법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예로부터, 그 사람을 받은 사람은 보물로 여겨졌으며, 그 날카 롭고, 강인하고, 부식에 내성이 있으며, 고금을 자랑할 수 있다.
당나라와 서역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이런 보칼을 얻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이런 기술이 확보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당시 중국에 온 페르시아인, 식인종도 적지 않았는데, 그중에서도 숙련된 장인이 적지 않았습니까? 아니면 상대국은 그것을 비술로 여기고 국외로 전파할 수 없지만, 중당과 대사의 전쟁은 포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알 수 없는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것들은 모두 앞으로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연구해야 한다.
용천검
칼은 전쟁터에서 지위가 없지만 공식 석상에서 여전히 검을 위주로 검술을 연습하는 사람들이 많다. 문약한 선비라도 서재에 장검을 걸어 문무를 겸비하는 것을 좋아한다. 도교는 이를 기치로 하고, 가시를 깎는 전설까지 더해서, 때로는 검의 본색을 모호하게 하고, 실용적 성능이 없는 많은 검법은 여전히 흔히 볼 수 있으며, 저장용천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천은 명청시대에 검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며, 재료가 우수하고 제작이 치밀하여 명성을 얻고 있다. 전성기에는 이곳만 해도 수십 자루의 칼이 있었다. 나중에 수요가 커짐에 따라 대량 생산을 위해 노력하였다. 그러나 물건을 아는 사람은 매우 적고, 작품은 대부분 검형이어서, 그것을 벽장식으로 만들고, 기예가 점점 쇠약해진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용천 칠성검의 경우, 정품이 적은 것이 바로 이런 이유이다.
바이두 백과-고대 중국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