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중국 치파오 위는 매우 슬림하고 아래는 트임? 일종의' 기이한 기교' 인가?
왜 중국 치파오 위는 매우 슬림하고 아래는 트임? 일종의' 기이한 기교' 인가?
일종의' 기이한 기교' 인가?
첫째, 중국 역사 의상의 진화와 인간 생활 실천에 따라 총결된 경험.
치파오는 파오족의 일원으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운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온 것이다.
그러나 예나 지금이나 가운의 스타일이 달라졌다. 한나라의 짙은 옷 가운, 당대의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 명대의 직복은 모두 전형적인 와이드 가운이다. 대부분 지식인과 통치계급이 입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패션이 되었다.
나중에 예복은 소수민족 지역과 유목민족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넓은 가운을 개조했다.
상의는 타이트하고 좁고 하복의 트임은 승마나 기타 격렬한 활동에 유리하다. 이것이 바로 치파오의 초기 형태다.
특히 영화작품에서 황태극이 외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우리 나라는 말등에서 내려앉았다!
그래서 치파오가 왜 트였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승마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다.
또 한 가지는 언제든지 화장실에 가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가운을 나누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사회 활동 실천을 통해 얻은 결론이다.
둘째, 정치 환경과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치파오의 변화는 여성 사상의 독립과 페미니즘의 해방을 보여준다.
말 그대로 치파오는 일반적으로 기수가 입는 가운을 가리킨다. 이 가운들은 한 가지 특징이 있다: 넓고, 빳빳하고, 강인하고, 옷이 길고 발목이 길다.
가운에는 여러 가지 도안이 수놓아져 있고, 칼라, 소매, 터틀넥, 서류에는 모두 넓은 롤러가 여러 개 있어 복잡해 보인다.
이후 제국주의의 견선리포가 청나라의 폐관쇄국을 돌파하면서 사회복장 관념도 달라졌다. 서양 의류의 영향으로 치파오는 점차 중서 풍격을 융합하는 새로운 스타일로 발전하였다.
이때 의상 장식은 청조의 거드름을 쓸어 심플하고, 색조는 가급적 우아하며, 여성의 자연미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개량한 치파오는 구조적으로 서양식 재단법을 흡수하여 가운을 더욱 몸에 잘 맞도록 했다. 치파오는 대청기에서 탈태한 여성복이지만 구제와는 달리 중국 현대여성의 표준복장이 되어 중서복의 특징을 흡수하고, 더욱 슬림하고 몸매가 뛰어나며, 트임도 여성 해방의 상징이다.
결론적으로 치파오의 상의는 슬림하고 아래는 트임, 행사와 화장실, 여성 사상 독립과 페미니스트 해방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따라서 트임은 이상한 기술이 아니라 중국 의상의 고전 문화 전승과 사상 해방의 상징이며 현실적 의의가 있다.
치파오는 국수로서 줄곧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시대의 원소에 녹아들어 우리의 계승과 발전을 받을 만하다!
분명히, 편의를 위해, 사람들은 한 발짝도 걷지 못하거나, 작은 걸음으로 걷기와 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어떤 사람들은 바지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바지 두 개를 옷과 연결하면 안 되나요? 글쎄, 너 자신을 입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있어. 어차피 나는 매우 불편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유형의 치파오를 만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상반신이 날씬해 보여서 하반신과 상반신이 잘 어울리지 않아요.
그리고 우리는 치파오의 발전을 이해해야 한다.
치파오는 가운의 일종으로 춘추전국시대 (지금으로부터 2700 년) 의 깊은 옷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른바 깊은 옷이란 중국 고대인들이 입었던 옷이다. 치파오는 샴스커트여야 한다는 얘기다.
치파오의 황금시대, 30 ~ 40 년대 치파오의 스타일은 다양하고 트임이 필요 없고 트임 높이도 달라요. 여기에 치파오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인 민국해파 치파오와 현대 치파오를 간단히 치파오를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민국치파오의 전형적인 대표인 해파 치파오
민국 치파오는 1920 년대 말에 기원했다. 치파오 기원 이론에 따르면 당시 사상 독립과 페미니스트 해방을 추구하기 위해 여성은 남성이 좌우로 트인 남자 가운을 입은 것을 모방했다.
사상 해방의 물결이 아무리 커도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신의 몸매에 맞는 치파오를 입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여성의 몸매의 매력을 더 잘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치파오는 수양성이며 걷기 활동도 편리함을 보장해야 한다. 좀 더 노력해서 치마 양쪽을 분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다. 이 사진을 과장한 등려군 양해해 주세요. 전형적인 해파 치파오가 아닙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영화' 꽃보다 나이' 에서 장가이 긴 치파오는 타이트해서 성큼성큼 걷기에 적합하지 않고, 트이지 않고 걷기가 더 불편하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는 치파오의 전성기로, 스타일이 다양하며 무릎에서 바닥까지 길이가 다르다. 깃형은 높음, 중, 낮음, 무칼라, 소매형이 다양하고 치마자락이 다양하며 트임은 치파오의 필수 요소가 아니다. 민국화보에서 볼 수 있듯이 걷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낮은 트임 치파오의 밑단이 헐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트임 높이에서 무릎까지 오는 치파오는 치마자락이 더욱 슬림하고 트임이 딱 맞아서 여성의 신체적 특징을 돋보이게 하고 단정함을 잃지 않는다. 장쯔이 입은 치파오는 전형적인 해파 치파오파입니다.
제 3 의 아내, 남양부상황의 딸, 패션계의 유명인들도 매우 표준적인 해파 치파오를 입고 있다. 미국은' 보그' 를 제치고 그녀를 1920 년대 중국' 최고의 복장 여성' 으로 선정했고, 그녀는 치파오를 입고 국제정치무도장을 누비고 다닌다.
1930 년대에는 서양 하이힐이 중국에 들어오면서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이힐을 신고 치파오를 신었다. 대중들은 하이힐이 치파오를 신는 사람들의 미감을 증강시킬 뿐만 아니라 여성을 더 날씬하고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점점 치파오에 하이힐을 매치하는 패션이 성행하고, 하이힐은 한때 치파오의 유행 스타일을 바꾸었고, 치맛자락은 점점 길어지고 트임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높아도 민국화보의 높이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 아래 허벅지 중간까지 트인 무릎보다 약간 섹시하고 요염하다.
오늘 일부 영화작품 중 복고풍 치파오에 관해서는 치파오가 너무 심하게 갈라졌다.
중화 민국 치파오의 새로운 해석-현대 치파오
슬림, 옆트임, 하드칼라, 치마옷은 민국치파오의 전형적인 특징으로 전반적으로 현대 일상생활에 적합하지 않다. 현대 디자이너는 전형적인 민국해파 치파오를 디자인 기초로 현대 심미 원소를 추가해 현대 치파오를 형성하는데, 대중들에게는 치파오처럼 보이지 않는다.
조아지 입은 것은 개량된 치파오입니다. 상반부는 어깨 절단식, 뒤 지퍼는 오른쪽 트임 대신, 하반부는 원피스 스타일 중 어미 스타일입니다.
각 주요 패션 브랜드는 해파 치파오 원소로 재해석한 현대 치파오를 참고하여 해외 일선 패션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를 모두 갖추고 있다.
2004 년 궁리 YSL by 톰 포드 2004 가을겨울 시리즈 개량 치파오를 입고 칸영화제 레드카펫에 올라 궁리 스타일에 잘 맞는다.
사실 치파오는 치파오 황금시대의 해파 치파오처럼 여성곡선 전시에 치중할 필요가 없다. 이우춘 칸영화제 2 107 레드카펫에 구찌 자수 트임 치파오를 입고, TV 춘완 트임 치파오 속 면포를 입고 있다. 아마도 이우춘 (WHO) 는 현대 치파오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대중에게 줄 것이다.
중국 현대 치파오는 민국시대에 형성된 민족 복장이다. 치파오의 가장 간단한 특징은 오른쪽 터틀넥, 스탠드 버클, 사이드스윙 트임입니다. 그럼 왜 치파오는 상체 슬림 하체 트임 디자인인가요?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디자이너의 개인적인 취미이고,' 기이한 기교 음탕'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당연히 옳지 않다. 나는 몇 가지 이유를 요약했다.
첫째, 시대적 배경
중국 치파오는 중서합벽의 산물로, 중국의 오래된 전통 의상과 서구의 신흥 의류를 융합하였다. 현대 치파오의 스타일은 민국의 스타일과 거의 일치한다. 2000 년 동안 중국 한족의 전통 의상은 줄곧' 옷 아래 옷' 이었고, 가운을 입는 것은 줄곧 남자의 특허였다. 민국시대 페미니즘이 해방되자 남자는 가운을 입기 시작했다. 나중에 서구 사상과 결합해 여성의 가운, 즉 치파오를 탄생시켰다. 상반신은 여성의 곡선에 더 잘 맞고 하반신은 남성 가운의 트임 스타일을 유지한다.
둘째, 실용성
치파오는 민국시대 중국의 국복으로 동양 여성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상체 살을 빼는 것은 여성의 곡선을 더 잘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고, 트임도 여성의 섹시미를 보여줄 수 있고 우아함을 잃지 않는 것도 민족 복장의 기본 요건이다. 그리고 치파오 하반부는 트임이 있어 이동이 더 편리합니다. 치파오의 소재는 실크로 신축성이 부족합니다. 트임이 없으면 입고 있는 유동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셋째, 사상 해방
민국시대 여성의 사상 독립과 여성 해방 투쟁에서 중서 문화는 대면적 교류를 시작했고, 중국 여성들은 서구 개방의 사상을 받아들이고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번 사상 투쟁은 정식으로 머리를 짧게 자르고 새 옷을 입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 당시 여성들은 더 이상 보수적이고 경직된 전통을 배우지 않고 서구의 개방자유 사상을 받아들이고 여성의 체미를 드러내기 시작했고, 팔을 드러내도 개의치 않았다. 그래서 치파오라는 유행복은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련과 분열이 불가피하다.
치파오는 여전히 중국의 국수라고 할 수 있고, 여성의 민족 복장이며, 중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보여주는 민족 복장이다.
그렇다면 치파오를 입은 전생 이야기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치파오는 진정으로 탄생한 지 100 년밖에 되지 않아 1920 년대에 형성되었는데, 당시 문화과학기술 변혁기에 처해 있었다. 중국 국민들이 천천히 봉건 사회의 그늘에서 벗어나고 있어 여권이 크게 해방되었다. 그것의 영감은 중국 전통 만주족 의상과 현대 서양 치마의 특징의 결합에서 비롯된다. 물론 디자이너는 중국의 한족 디자이너이다. 이에 따라 중국 한족의 문화와 전통은 치파오에서 잘 드러났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신기한 복장이 탄생했다!
치파오의 특징은 12 자로 요약할 수 있다: 오른쪽 터틀넥, 버클, 사이드스윙 트임.
너는 이 열두 글자를 보았고, 마지막 네 글자는 제목에 쓴 옆점이었다. 왜 다리를 쪼개야 합니까? 그 이유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청말, 서방국가의 선진 사상이 중국이라는 고도와 토지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점점 더 많은 여성들이 페미니스트 독립을 쟁취하기 시작했다. 민국 시대가 되자 상류사회의 여성들은 외출할 수 없고, 2 문의 역사적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 적극적으로 책을 읽고, 외출하고, 각종 사회사무에 참여하고, 전족, 가슴 묶기 등 여성을 차별하는 전통 봉건 행위까지 깨기 시작했다. 자연의 전통 의상도 바뀌어야 한다.
이에 따라 치파오의 출현은 이 새로운 시대 여성들의 환영을 받았다. 사회사무에 외출해야 하는 이 새로운 여성들은 자신의 완벽한 몸매를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더 이상 병적인 척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이런 소비층의 수요에 치파오는 디자인 과정에서' 가로스윙' 을 선택했다. 이런 디자인은 여성이 더 잘 걷는 것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치파오는' 동양여성복 대표'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청말의 산물로 당시 기수의 의상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녀는 여성의 몸매에 맞게 디자인되었고, 사이즈가 딱 맞아서 여성의 우아한 몸매 곡선을 보여주기 위해 엉덩이 아래가 좁아져서 액션과 걷기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양측이 트임을 디자인했습니다!
트임 디자인의 두 번째 이유는 히프 밑부분이 상단보다 얇기 때문에 입기 쉽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인간적인 디자인은 화장실처럼 편리하다는 것이다. 속담에 사람이 세 가지 급하다는 말이 있다! 이 세 가지 이유의 분체 디자인은 정말 치파오의 정수이며, 동양 여성의 아름다운 요미를 구현한 동시에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왔다!
이 점에서 고대 패션 디자이너의 수준은 정말 $ NumberOne 1 이고 수질은 현대 거장보다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위 "아름다움은 동쪽에 있고 아름다움은 동쪽에 있습니다!"
먼저 긍정 부정의 대답을 해 주세요: 아니요 ~
치파오의 위 슬림한 트임 디자인에 대해 말하자면, 먼저 치파오의 유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결영 교수와 파밍신 교수의' 중국 치파오' 에 따르면 치파오는 수천 년 전 서주와 진나라 양한 시대의 리넨 좁은 통이나 짙은 옷에서 기원했다.
변향양의' 치파오의 유행 기원' 에 따르면 치파오는 중국 가운, 조끼, 서양치마의 결합체로 새 시대의 패션을 상징한다. 치파오를 일찍 받아들인 집단은 서구 사상의 영향을 받아 남녀 평등과 반봉건을 추구하는 도시에서 신여성과 학생 집단이다.
치파오의 입체적인 커팅은 여성의 몸매 곡선이 아름답고, 아름다움을 사랑할 수 있다. 새로운 사상의 새로운 추구의 촉매로 당시 유행했던 의상이 되었다 ~
유행하는 처녀 언니부터 학생 선생님까지 누구나 즐겨 입는다.
이 글의 참고 자료는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나온 것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치파오를 만주족 의상의 변화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그 정의와 제작 논란은 컸다.
중국 의류사에서 치파오가 생긴 시기에 대해 네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청대 만주족 여성복의 변화에서 비롯된 것이다. 두 번째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깊은 옷에서 기원한 것이다. 만주족 깃발복은 계승된 심복이고 치파오는 깃발복의 영향으로 생긴 것이다. 셋째: 치파오는 주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청조의 기복과는 무관하다. 넷째, 중국 전통 의상의 서구화입니다. 대만성에서 연구자들은 심지어 치파오를 치파오로 개명하여 만주족 여성의 전통 의상을 구별할 것을 주장하기도 했다.
치파오는 잘 알려져 있고 수양이 있어 동양 여성의 지성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준다. 위는 날씬해 보이고 아래는 트임이 있어요. 왜 분열할까요? 치파오는 20 세기 민국시대에 유행했다. 그때 상해의 여자들은 치파오를 입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치파오도 그 시대의 특징에 완전히 부합한다. 여성 해방 운동이 본격화되자 여성들은 가운을 입고 자유를 쟁취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이전에는 남자만 가운을 입고 여자는 치마를 입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민국 여권운동이 발달하면서 더 많은 여성들이 가운을 입기 시작했다. 남자 동포들도 이런 옷을 지지하고 좋아하기 시작했다.
민국재녀 장애령은 치파오를 매우 좋아한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많은 민국 여성의 사진은 기본적으로 치파오인데, 이는 당시의 문화적 특색이기도 하다.
장개석 아내 송미령도 치파오의 마니아이다. 송미령의 치파오 수는 매우 방대하여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녀는 심지어 장서상이라는 재봉사가 있는데, 휴일을 제외하고 365 일 동안 그녀를 위해 옷을 만들고 있다. 그의 솜씨는 매우 좋고 송미령에게 인기가 많다.
치파오가 트인 이유는 편의를 위해 상의가 슬림합니다. 아래를 분할하지 않으면 여성이 행동하기가 불편할 것이다. 분할은 여성들이 사교 활동에 유연하게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 민국 시대에는 각 업종의 걸출한 여성들이 이미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었다.
치파오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요염하고 속된 것 같다. 사실 치파오는 동양 여성의 아름다움, 지성 우아함, 서양 드레스와는 다른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줬다. 지금은 인정도 높아서 지도자 부인이 치파오를 입고 각종 국제행사에 참석해 동양적인 정취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치파오도 베트남에 영향을 주었고, 베트남의 전통 의상인 오다이도 치파오의 영향을 받았다. 그래서 치파오는' 기기' 가 아니라 중국 문화가 넓고 심오하며 오랜 역사를 지닌 표현이다.
이것은 이상한 기교가 아니라 실용주의이다. 치파오는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고 섹시한 옷이라고 생각합니다.
치파오는 청말명 초에 나타나 점차 진화했다. 위 슬림한 목적은 말할 것도 없고 여성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고대 유럽과 마찬가지로 가슴옷은 여성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사용되었지만 치파오는 더 잘 입고, 비용이 저렴하고, 더 편안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물론, 모유 수유를 용이하게하는 알려지지 않은 기능도 있습니다. 당시 민국해방운동의 영향을 받아 여성 사상이 점차 개방되어 더 이상 깊은 궤 속에 살지 않아 사회 분업에 참여해야 했다. 따라서 치파오의 디자인은 후손과 업무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고려하여 단추를 가슴에 올려놓고 쉽게 풀어서 젖을 먹일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아래는 트임, 트임만 있고, 높이 달리고, 걷기가 편리하고, 걷기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음탕함' 을 느끼게 하는 이유는 당신이 많이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치파오의 섹시한 면도 보여줬습니다. 중국 여성의 우아함과 섹시함을 보여주며 알몸을 막고 쉽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얼마나 위대한 발명인가. 아쉽게도 지금의 여자들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어떤 엉덩이 스커트, 스타킹, 핫팬츠 같은' 환상적인 섹시한' 옷을 추구한다. 너무 어색해!
만주족 문명을 더욱 미화하기 위해서는 문자 언어와 의상이 반드시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만청이 중국을 순조롭게 통치할 수 있었던 지 거의 300 년 가까이 민족 의상 문화와 중국인의 헤어스타일 방면에서 아주 잘했다. 하지만? 그런데 하필 문어가 잘 되지 않아서 만주어의 보급은 더 이상 갈 수 없다.
한 민족의 문명이 중국 문화의 핵심이 되려면, 문자 언어가 사라지고 있으니, 반드시 의류 디자인으로 시작해야 한다.
예로부터 모든 왕조는 영원히 강대하게 유지될 수 없다. 이 점에서 동북어목정권에서 온 아청 왕조로서 그들이 순조롭게 주 중원에 입주하여 평화롭고 안정적으로 중국을 수백 년 동안 통치할 수 있었던 것은 순전히 우연이었다. 청나라 통치자에게 의상 개선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만주족 문명이 중국 문화의 핵심이 되고 싶다면, 그것은 중국의 역사 의상 문화에서 확고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 만주어는 더 이상 진급할 수 없다. 전복: 치파오, 마에봇, 편제복/당복은 모두 순조롭게 보급될 수 있으니, 그것은 무사하다. 그 중에서도 틀림없이 전체 중국 국민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을 것이다. 국가가 민족 의상 문화에 대한 조작에 원만한 성공을 거두자 청나라의 통치자들과 민국의 독재자들은 모두 매우 즐겁게 웃었다. 이런 식으로 청나라가 전복되더라도 민국이 전복되고 만주족 문화: 치파오 문화가 중국 역사 의상 문화의 핵심이 되어도 여전히 존재한다.
물론 우리에게는 이런 청나라 민국시대의 만주족 의상 헤어스타일이 우리 남자에게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고, 여자는 발을 감고, 남녀노소는 만주족 의상을 입고 머리를 깎도록 강요한다. 돈쥐 꼬리, 음양두, 돼지꼬리, 매운 닭지네 좀비 세트, 물론 더러운 속임수다. 특히 여자들은 발이 엉키거나, 상가지를 파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숭양미외라는 명목으로 실제로는 만주를 찬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