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곡부 공자 고향 상세 소개
곡부 공자 고향 상세 소개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로, 걸출한 세계문화의 거인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가 창립한 인정 덕치를 핵심으로 한 유가사상은 중국 북한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들이 봉건사회의 정통 사상으로' 지성의 사단',' 후세의 본보기' 로 칭송받았다. 19 세기에 공자사상이 유럽에 유입되면서 유럽의 계몽 운동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유가사상에 대한 존경과 존중을 표현하기 위해 고향 곡부에 규모가 큰 공묘, 공림, 공부를 지었다. 곡부 도심에 위치한 공자의 옛집을 바탕으로 점차 발전한 동양 건축물의 색채와 풍격을 지닌 웅장한 고대 건축물 그룹이다. 공자가 사망한 이듬해 (기원전 478 년) 에 그의 옛집은 사찰로 개조되었고, 진측이 생전에 사용했던 옷, 왕관, 피아노, 자동차, 책은 모두 제때에 제사를 지냈다. 한나라, 제사 공자는 국가 제사식에 포함되고, 공묘는 국가가 보호한다. 여러 차례의 확장을 거쳐 당나라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전, 본전, 양전, 침전 등의 건물이 있었다. 송천새 5 년 (102 1), 3 진 레이아웃으로 확장, 4 진 안뜰, 3 16 홀. 김명창은 5 년 (1 194) 리모델링, 청내 봄방이 400 여 칸으로 늘어났다. 명대는 영락, 성화, 홍치 확장을 거쳐 기존 규모를 확립하였다. 공림은 공자와 그 자손의 가족 묘지이다. 그것은 곡부에서 북쪽으로 1 킬로미터 떨어진 강 남안에 위치하여 신도를 통해 성문과 연결되어 있다. 공우묘는 공림의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그 담장은 도끼 모양이다. 한 왕조 사원 을 설정, 거룩한 문 을 구축; 송대에 이르러 석제 악기가 조각되었다. 원대는 비석을 세우고, 벽을 쌓고, 중문을 쌓는다. 명대는 향전 묘문을 보수하고 주수교 광장과 장춘광장을 늘렸다. 한대 이래 공자의 묘지는 국가의 보호를 받아 그 규모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명대는 65,438+0,200,000 평방미터로 확대되었고, 청강희 23 년 (65,438+0,684) 은 2,000,000 평방미터로 확대되어 8 킬로미터의 울타리를 건설했다. 공부는 공자장손의 관서로 공묘 동쪽에 위치해 있다. 역대 왕조는 공자를 숭상하는 동시에 자손을 축복하여 장손관작에게 여러 차례 주었다. 기원전 195 년, 제 9 대 손공텐은 공자의 신으로 봉쇄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답습되었다. 송이년 (1055), 제 46 대 손자는 공작으로 개명되어 제 77 대까지 이어져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귀족 가문이 되었다 (표 6 참조). 공자의 장손주들은 줄곧 절에 살고 있다. 명홍무 10 년 (1377), 홍지 16 년 (1503) 독립 잔치 공작부를 건립하고 확장했다. 삼로 배치, 9 개 마당, * * * 560 여 채의 건물을 소유하고 있으며, 부지는 7 만여 평방미터이다. 공자가 세상을 떠난 지 2400 여 년이 지났지만 그의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서 여전히 작용하고 있다. 공묘 공림 공부는 2400 여 년 동안 존공의 성과이다. 그들은 매우 풍부한 역사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문화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점점 더 많은 국가 사상가 사회학자 각계 인사들을 끌어들이고 참관하고 우러러본다. (2) 개황 곡부 공묘는 공자를 모시는 사당으로 중국, 한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국가 2000 여 개 공묘의 첫 번째와 전범이다. 그것은 기원전 478 년에 지어졌으며, 2400 여 년 동안 제사를 포기한 적이 없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절이자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고대 건물 중 하나이다. 공림은 이미 2400 여 년 동안 사용되어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긴 부계 묘지이다. 공자의 첫 손자는 세습의 귀족 작위로 265,438+0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귀족 가정으로, 그의 저택 공부는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보존이 가장 완벽하며 대표적인 건축군이다. 공묘, 공림, 공부의 역사, 과학, 예술적 가치는 모두 그들이 보존한 문화재에 반영되어 있다. 300 여 석, 65,438+0,300 석, 원, 명, 청고건물은 각 시기의 건축법과 특징을 반영한다. 65,438+0,000 여 폭의 한화석, 공자 성물도, 석기, 용주가 석조예술의 변천과 발전을 반영한다. 서한비각 5000 여 점은 중국 서예예술의 보물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사상, 경제, 문화, 예술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기도 하다. 65438+ 만여 개의 고분은 묘계를 연구하는 중요한 대상이며, 17000 여 그루의 고목과 명목은 고대 현상학, 기상, 생태를 연구하는 살아있는 유물이다. 소장된 65438+ 만 점의 유물 중 원, 명복, 공자 초상화, 잔치 공작 부부 초상화, 예기가 가장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원명 시대의 의상은 우리나라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유사 유물로 고대 의상과 방직예술에 대한 연구에 중요한 가치가 있다. 명청공부 문서 파일 30 만 건, 우리나라의 풍부한 개인 문서이며, 명청사, 특히 경제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공묘, 공림, 공부는 중국 고대에 유학을 숭상하는 상징이자 상징일 뿐만 아니라 중국 역사, 문화, 예술을 연구하는 중요한 대상이기도 하다. 공묘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매우 성공적이다. 정면은 신도로, 양쪽에 백나무를 심어 숙연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절 참배자의 숭상심을 키워준다. 절 주체는 중앙축을 관통하고, 왼쪽은 대칭이며, 배치는 엄격하다. 앞뒤 9 야드, 처음 3 야드는 칼라로 비교적 작은 출입구가 몇 개밖에 없습니다. 정원에는 송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마음이 후련하고 머리가 또렷한 환경을 조성하고, 하늘을 찌르는 송백은 또 깊은 터널을 만들어 공자의 오랜 역사를 느끼게 하고, 사상적으로 공자의 깊은 철리를 돋보이게 한다. 건물 입구의 높은 현패는 공자의 공적을 극력 찬양하며 강렬한 인상을 주고, 사람들의 마음을 우러러보게 한다. 제 4 원에 들어선 후, 건축이 웅장하고, 황와 붉은 담의 푸른 나무가 서로 어우러져 공자 사상의 심오하고 심오하며 공자의 위대한 공적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서측이 유가 성현을 모시는 사람들은 각각 길이 166 미터로 유가의 유구한 역사를 설명했다. 부자묘는 기존 건물 100 여 석, 방 460 여 칸, 고대 건축 면적은 약 16000 평방미터이다. 주요 건물에는 명대의 김원비정, 규문정, 살구단, 덕풍천지광장, 청대에 재건된 대성전, 침전 등이 있다. 금각 대목의 관행은 배럴의 희소성, 호박씨의 성장, 관의 완만 아치, 6 개 점포 중 2 개 점포 점프, 기둥머리 가게 외관, 수선 가게 등 송식의 특징이 많다. 본전 주변에는 회랑이 있는데, 이것은 송김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폐쇄적인 절로, 보기 드문 예이다. 대성전, 침전, 규문사, 살구단, 대성문 등 건물은 목석 혼합 구조를 채택하는 것도 보기 드문 형식이다. 배럴의 레이아웃과 세부 사항은 유연합니다. 필요에 따라, 각 평준화 부서의 수가 다르고, 밀도가 다르고, 길이가 다르다. 심지어 시각적인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칸막이, 만단, 오이를 모두 길게 하여 같은 건물에 인접한 두 통의 길이가 같도록 했다. 부자묘는 한대 이후 역대 비각 1044 원을 보존했다. 봉건 제왕제사, 봉선, 제공, 건공묘의 기록도 있고, 황제, 장군, 문인 진향제공의 시사비문도 있다. 글자는 한문, 몽문, 팔사바문, 만주, 서예 스타일은 진초서 전서, 봉건사회를 연구하는 것이다. 진귀한 경제 문화 예술 사료는 한대 비각 한문 20 여 곳이 있는데, 우리나라가 한대 비각을 가장 많이 보존하는 곳이다. 의장비',' 예기비',' 공자비',' 사아침비' 는 한립의 대표작이고' 장몽룡비',' 자세준비' 는 위체의 전범이다. 또한 손사대, 미진, 당, 장계염, 이동양, 동치창, 옹방강 등의 서예 작품, 원호문, 곽 등의 발문, 구멍의 대형 서예집 584 석' 홍루' 의 서예 게시물이 있다. 공묘비문은 중국 고대 서예 예술의 보고이다. 부자묘의 유명한 석각에는 한대 초상화석, 명청석석돌기둥, 명대 각성도 등이 있다. 한대 초상화석은 90 여 점, 제재가 광범위하여 사람들의 사회생활 기록이자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의 반영이다. 조각 기법은 다양하다. 유선조각과 엠보스, 선조각에는 복원지, 조각지, 소지, 선지가 있다. 돋을새김은 깊고 얕으며 매끄럽고 거칠다. 풍격이 엄격하고 섬세하거나 거칠고 호방하며, 선이 매끄럽고, 조형이 아름답다. 명청시대에 파운드로 조각한 돌기둥 74 개 중 평평한 엠보스 56 개, 높은 엠보스 18 개. 작은 구름 용, 봉모란이 많이 새겨져 있다. 청옹정 7 년, 숭성사에 모란 석류 연꽃 등 화훼를 새겨 명나라 17 년 홍치 유물이다. 정교한 석조는 돋을새김용 기둥이다. 대성 앞 처마 열 기둥, 기둥당 높이 6 미터, 최고. 숭성사의 두 기둥은 웅장하고 활발하며 층이 가장 높다. 또한 성석문, 대성문, 대성전의 얕은 엠보스 운룡석 특성도 예술적 가치가 높다. 명만력 20 년 (1592) 부터 공묘내에는 송금목각에 따라 성비를 늘렸다. 곡부 유생 모봉의가 그린 양주 양지가 그린 것입니다. 쑤저우에는 * * * 120 개의 석조가 있어 공자의 일생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중국의 초기 대형 그림 중 하나로 역사와 예술적 가치가 높다. 2000 여 년 동안 곡부 공묘는 끊임없이 파괴되고 보수되어 버려진 적이 없다. 국가의 보호 아래 공자의 개인 주택에서 황궁과 비슷한 규모와 모양의 거대한 건축군으로 발전했다. 오랜 지연과 기록도 풍부해 인류 건축사의 고례라고 할 수 있다. 공린 공림의 전체 배치는 한 번도 성형을 하지 않았지만 매우 성공적이었다. 임문과 북문은 길이 1.266 미터의 신도로 연결되어 있다. 신도는 화살처럼 곧고, 양옆의 송백은 숙연하다. 큰 임문에 들어서면 큰 담장이 큰 임문과 두 임문 사이에 닫힌 종심공간을 둘러싸고, 큰 백나무와 가치홍벽 사이에 좁고 긴 길을 열어 사람들의 시선을 높이 솟은 문루로 인도한다. 두 개의 임문을 지나 고목이 무성하고 풀이 무성하며 물이 졸졸 흐른다. 사실 일종의 천연적인 들재미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서쪽으로 꺾어 입수교를 건너다. 중앙축을 따라 걷고, 묘문을 오르고, 복도, 상당, 능원에 들어가고, 한 세대의 위인이 대지에 묻혔다. 더욱 친근하고 허리가 휘날리며 차마 떠날 수 없다. 공림은 200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많은 무덤, 숲 같은 비석, 석제 악기 그룹, 삼천고목이 있다. 공자 이후 자손묘는 10 여만석이 있다. 부자묘로 이사한 한비 외에도 송, 금, 원, 명, 청, 민국의 묘비 4000 여 개, 석인, 석마, 석양, 석사자, 망루, 제단, 신도광장 등 송명청의 석제 기구가 천 건에 육박한다. 유학을 표창하고 제사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명청 건물에는 문, 방, 상전, 비정 등 60 여 곳이 있다. 공림은 공자의 장손을 제 76 대에 묻혔고, 방계 자손은 제 78 대에 묻혔다. 주도면밀한 지금으로부터, 줄곧 끊이지 않았다. 가족묘지로서, 그 기간은 길고, 무덤이 많고, 잘 보존되어 있어, 세상에 선례가 없다. 그것은 중국의 기나긴 봉건 사회 유교 사상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산물이다. 공림의 풍부한 지상 유물은 중국 묘지제도의 진화와 중국 고대의 경제 문화 풍속 서예 예술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으며, 공부는 공자 손자의 관서이며, 그는 줄곧' 의규' 를 표방하며 시인 업주의 조훈을 지켰다. 건축도 유교 예절의 제약을 받아 유교 종법 제도와 윤리 관념의 흔적을 남겼다. 공자의 집은 전통적인 중국 제도를 따르며 로비와 뒷방이 하나 있다. 로비는 사무실과 손님 회견을 위해 쓰이고, 뒷방은 가정생활에 쓰이며, 내실 하나, 거실 하나, 홀 하나를 포함한다. 건물의 기능 구역은 명확하고 질서 정연하다. 건물의 설계는 윤리와 종법 원칙을 따르고, 1 차 및 2 차 순서에 따라 일련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건물을 배열한다. 건물의 중심 축은 좌우 대칭으로 3 방향 배치를 형성한다. 중도에서 공자의 아들 잔치 공작이 점령한 후, 동로는 항상 둘째 아들이 점령하고 중로는 존경을 받는다. 그것은 아들들의 고귀한 지위와 아들과 비아들의 등급과 지위의 차이를 보여준다. 중도관택과 내택의 경계가 뚜렷하다는 것은 남녀가 주는 것과 받는 것에 가깝지 않고 내부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축에서. 본채와 사랑채, 중문과 옆문은 주종의 차이를 반영한다. 건물의 명칭에는 유교 사상,' 일치당',' 충의당',' 안회당' 동학' 과' 서학' 은 공자의 창작과 교학 방면의 업적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공자가' 계승태양보' 에서 시와 의식을 전파하고 교학 전통을 중시하는 태도를 보여 주었다. 공부건물 170 여동, 방 560 실, 기존 152 동, 방 480 실, 정문, 의문, 로비, 2 홀, 3 홀, 내전문, 앞층 대리고 건축 면적은 12740 평방미터이다. 공부에는 많은 진귀한 문화재가 보존되어 있으며, 역대 봉건 제왕은 공자에 대한 존경과 그의 손자에 대한 은정을 나타내기 위해 끊임없이 상을 주었다. 묵보황후, 어시, 경학, 예기, 문방 사보가 모두 갖추어져 있고 공자의 손자도 고기물 수집에 치중하여 문화재 소장품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현재 공부는 청말 민초의 가구를 유지하고 있다. 규칙적인 건물, 예술의 보고인 현존하는 부자묘는 327.5 무 (), 건물 466 개, 전후 9 개 마당, 세로축이 전체 건물을 관통하며 좌우 대칭과 배치가 엄격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처음 세 개의 뜰에는 문이나 방앗간과 같은 안내 건물이 갖추어져 있다. 네 번째 뜰에는 삼처마 고각 규문각이 있고, 안에는 역대 제왕이 책을 주었다. 칠원에' 살구단' 이 있는데 공자가 생전에 강의한 곳이라고 합니다. 공묘의 주전 대성전은 높이 3 1.89 미터, 너비 54 미터, 깊이 34 미터입니다. 현관 아래에는 28 개의 고룡주가 있는데, 그 중 어느 것도 석두 한 덩어리로 조각된 것이 없다. 현관 아래에 있는 열 개의 돌기둥은 깊은 돋을새김으로 조각한 쌍용, 구름, 돌, 파도,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이 있어 희귀한 예술 진품이다. 공묘에는 아직도 대량의 비각과 초상화 벽돌이 있어 우리나라 고대 서예 문화 예술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 공부는 관저와 정원 주택이 결합된 전범이다. 공묘의 동쪽은 공부이며 공자장손의 세습 거주지이다. 송대에 건립되어 대대로 확대되어 지금의 규모를 형성하였다. 부지는 200 여 무, 480 여 채의 집이 있다. 관저와 주택이 합건되어 전형적인 봉건 귀족 장원이다. 관저의 홀은 황제가 발표한 성지를 받아들이거나 가정사무를 처리하는 데 쓰인다. 공부 뒤뜰에는 화원이 하나 있는데, 우아하고 산뜻하며 배치가 독특하다. 원림의 걸작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원림과 주택이 결합된 전범이다. 공부내에는 대량의 역사 기록, 전세 유물, 역대 의류, 그릇이 있어 매우 귀중하다. 공림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잘 보존된 가족 묘지이다. 공림 () 은 곡부시 북문 밖에 위치하여 3000 무 () 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위에는 14 리의 벽돌림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것은 공자와 그 자손의 가족 묘지이다. 공림은 백나무 통로가 하나 있다. 공림에 들어가려면 1200m 묘를 지나 석방방, 석교, 터널을 거쳐야 공자묘에 도착할 수 있다. 공자의 무덤은 높이가 6 미터이다. 능의 동쪽은 공자의 아들 공잉과 그의 손자 공기의 능이다. 공림에서 일부 무덤에는 여전히 조각한 중국 시계, 석상, 석수가 있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 봉작된 묘에 있는 사람들의 등급에 따라 설정되었다. 공림 전체가 2500 년을 썼는데, 안에는 10 만여 개의 무덤이 있다. 그 기간은 길고, 모형은 많이 묻히고, 잘 보존되어 있으며, 세계는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