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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설의 방법과 기교

강의는 새로운 교육 및 연구 형태입니다. 그것은 교사가 특정 장소에서 심사 위원, 동료 또는 교수진 앞에서 수업 (또는 단위) 에 대한 자신의 교수 설계 및 이론적 근거를 체계적으로 표현한 다음, 듣는 사람이 해설하고, 말하는 사람이 변호하고, 서로 소통하고, 서로 공부하여, 교수 설계를 끊임없이 보완할 수 있는 일종의 교수 형식을 말한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방법과 기교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설의 방법과 기교

1. 독백어

대부분의 강의는 이런 언어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음색으로 읽거나 필기하지 말고,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이 잘 들을 수 있도록 충분한 음량을 사용해야 한다. 말의 속도는 적당해야 하고, 어조는 적절해야 하며, 듣는 사람이 당신의 기복에서 강의 내용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교재 분석은 간결해야 하고, 충분한 이론적 근거가 있어야 하며, 교수법과 학습 방법은 천천히 분명하게 말해야 하며, 교육 목표는 하나하나의 묘사가 필요하고, 중점난점에는 강세가 있어야 한다.

2. 교육 언어

수업시간에' 무엇을 가르치는가' 뿐만 아니라' 어떻게 가르치는가' 라고 말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르치는 법" 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 네가 어떻게 가르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단순히 수업상의 질문과 답을 이렇게 상세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듣는 사람에게 너의 교학 사상과 구체적인 절차를 알려줘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질문하고, 말하고, 읽고, 말하고, 청중의 언어 변화로 그들을 교실 수업에 데려오세요. 교실에 들어가지 않으면 자기 반의 그림자를 보고 자신의 교실 수업 효과를 추측하는 것 같다.

강의의 주요 내용

1. 교재-이 교재의 목적, 연락, 교육 목표, 중점, 어려움, 수업 일정을 이야기하다.

2. 교수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이 과정에서 선택한 교수법, 교수법 및 교육 이론의 기초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3. 학습방법 말하기-이 수업에서 어떤 학습방법을 가르쳐야 하는지, 어떤 능력을 길러야 하는지 말한다.

4. 교학절차-이 수업의 교학 사고, 교실 구조, 칠판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하다.

4. 강의 유형:

길이 탐구식 강의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의 강의는 교무팀이나 학년 그룹 단위로, 종종 집단 수업 준비 형식을 채택한다. 먼저 선생님이 미리 원고를 쓰려고 준비한 후에, 모두들 수정을 논평하여 개인의 지혜를 집단적 지혜로 바꾸었다. 이런 강의는 일주일에 한 번 개최될 수 있으며, 교무팀이나 학년팀의 교사가 교대로 강의하는 것은 교사의 전문적인 자질과 과학연구 능력을 대규모로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2. 데모 강의

시범수업은 일반적으로 자질이 좋은 우수 교사를 선택하고, 먼저 교사에게 시범강의를 하고, 강의교사에게 강의의 내용을 교실 수업에 넘겨달라고 요구하고, 마지막으로 교사나 교수원들을 조직하여 교사의 강의와 교실 수업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한다. 수업을 듣는 선생님은 듣고, 수업을 보고, 평론을 듣고, 견문을 넓히고, 시야를 넓혔다. 시범강좌는 학교급이나 향급에서 열 수도 있고, 구급이나 현급에서 열 수도 있으며, 보통 매 학기마다 한 번씩 개최된다. 시범 강의는 교수 전문가를 양성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3. 감정 강좌

참가 선생님에게 정해진 시간 내에 규정된 교재에 따라 스스로 원고를 쓰고 강의에 참가하여 심사위원과 함께 경기 순위를 평가해 줄 것을 요구하다. 평가 수업은 과외 강좌 외에 강의 내용을 교실 실천에 투입하거나 강의와 관련된 이론 및 경험 교류를 결합해 강의 활동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의명언) 이것은 학술 리더와 교수 능수를 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강의의 목적

첫째, 왜 "강의"

현재 유치원이든 더 넓은 범위의 동반자 교류 활동에서' 강의' 는 이미 많은 유치원 교사들이 자주 사용하는 업무 경험 교류 방식이 되었다. 업무 경험을 교류하는 한 가지 방법이기 때문에 목적은 자연히 간단하다. 첫째, 동료 교류를 통해 업무 경험을 공유하고, 동료가 이로운 계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둘째, 친숙도가 다른 또래들과의 교류를 통해 자신의 표현력과 자신감을 단련한다. 셋째, 사실 가장 중요한 점은 기회를 잡고 동료들의 의견을 듣고, 다시 생각하고, 시야를 넓히고, 디자인 교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학년 그룹이나 교무팀, 유치원, 시급, 성급, 전국, 심지어 국제회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행모임 행사에 직접 참가했다. 어떤 범위에서든 강의는 사실상 명확한 언어로 동료에게 자신의 교육 활동 계획의 설계 의도를 "설명" 하고 관련 문제에 대한 응답을 불러일으킨다.

개인적으로, 나는 내 생각을 자극할 수 있는 강의 방식을 선호한다. 청중으로서, 나는 여기에 앉아서 듣는 데 시간을 보낸다. 왜냐하면 나는 연사로부터 영감을 받을 동기가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리고 보통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내 생각이 자극과 승진을 받지 못하면 뇌는 곧 피로를 느끼고 자기도 모르게 딴생각을 하게 된다. 따라서 수업을 독백으로 여기지 말고 대화로 삼는 것이 좋다.

둘째, "강의" 하는 법

"말하기 수업" 은 "강의" 와 관련된 개념입니다. 즉, 강사는 동료 앞에서 자신이 디자인한 수업을 실제로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자신이 연기할 수업이나 이미 연기한 수업을 설명하거나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 일행 관객이 방금 강사가 강의한 수업을 다 읽지 않았다면 해당 체험을 활성화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강의에 묘사된 상황과 그 * * * 음을 들어가기도 어렵다.

내가 본 것에 따르면, 영감을 줄 수 있는 연설의 유형을 느끼며, 가능한 연설 기교를 간단히 말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연설명언)

(a) "직접" 기술

대부분의 동료들이 방금 강사의 강의를 다 본 전제하에, 우리의 강의는 직설적일 수 있지만,' 화려한 연설' 의 효과를 지나치게 추구하지 말고 주제로 곧장 달려간다. 이 주제는 강사가 다른 사람과 공유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발견,' 금아이디어' 또는 교구, 학습 도구의 디자인일 수 있습니다. 의심, 교훈, 혹은 혼란스럽고 곤혹스러운 느낌일 수도 있다. 또한 연사는 이러한 관점을 제시할 때 자신의 발언이 동료의 경험과 맞설 수 있는지, 동료의 긍정적인 사고와 대화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지, 동료의 찬사 표정과 열렬한 박수를 자극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미리 상상해야 한다. 효과적으로 청중을 자극할 수 없다면, 그들은 곧 지겨운 상태에 빠지게 될 것이며, 당연히 연사가 기대하는 * * * 효과를 얻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b) "레코드 조각 재생" 기술

앞서 언급했듯이, 청취자는 화자의 상황에 들어가기가 매우 어려운데,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화자와 함께 지내는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동행한 청자들도 화자의 언어에 따라 화자와 함께 부를 수 있는 상황을 머릿속에 재창조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강사가 참관 수업을 거치지 않은 대부분의 청중을 대면할 때, 조건적인 강사는 수업 기록에서 설명하거나 토론해야 할 부분을 청중에게 재생할 수 있으며, 청중이 당신의 설명을 듣거나 토론에 참여하기 전에 자신의 감각으로 직접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면, 모두의 참여 열정이 자연히 훨씬 높아질 것이다.

(c) "부서 운영 및 설계 보완" 기술

더욱이, 듣는 사람이 말하는 사람의 상황에 들어가기가 어려운 것은 부분적으로 말하는 사람의 학생이나 말하는 사람 본인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속담에' 사람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유치원 선생님조차도 교수와 아이의 실제 운영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수업을 들은 선생님과 아이들과 비슷한 희로애락을 느낄 수 없을 때가 많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강사는 청중을 "자신" 또는 수업 시간에 아이로 초대하여 공유하거나 토론해야 하는 구체적인 디자인 단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관객이 전심전력으로 현장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당신의 문제 설명을 듣거나, 당신의 문제 토론에 참여하게 합니다. 모두의 참여 열정은 자연히 더 높아질 것이다.

(d) "청중을 먼저 초대하십시오" 기술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기술입니다. 즉, 강사는 먼저 자신의 소재나 목표를 동료 관객들에게 제공하고, 동료 관객들의 디자인 열정을 불러일으킨 다음, 동료 관객들을 초청해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먼저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다른 디자인을 제시하여 교류한다는 것이다. 이런 강의 방식은 종종 동료 청중의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그리고 강사와 청중에게 시야를 넓히고 상호 교류에서 자기 보완과 향상을 얻을 수 있다.

셋째, 관련 강의의 몇 가지 예.

(a) 상대적으로 "단순한" 기술

1. 관찰 수업이 막 끝났다. 선생님: 오늘 수업이 끝난 후 제가 가장 궁금했던 질문은 제가 디자인한 이 아틀라스가 도대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첫 번째 생각은 아이들이 이런 춤의 리듬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지만, 나는 그것이 어떻게 아이들이 이런 리듬을 배우도록 도울 수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지도 자체가 잘 설계되지 않았는지, 아니면 가르치는 데 사용할 수 없는지 모르겠다. 여러분들이 저를 도와 이 문제를 명확히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했고, 많은 사람들이 아틀라스 디자인 자체의 문제를 제기하고, 비교적 합리적인 건의를 했다. 많은 사람들은 지도를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고' 스텝, 점프, 스텝'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고 직접 지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방금 참관 수업을 마치자마자 나는 선생님께 가르쳤다. 내가 처음으로 집에서 이 수업을 들었을 때, 모두들 나에게' 가르치는 것' 이 너무 많아서 아이의 창조적 발전을 억압할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조정 후 두 번째로 이 반에 입학했을 때, 모두들 내가 아이를 전혀 도와주지 않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오늘은 내가 이 반에 세 번째로 출석한 것이냐, 아니면' 가르치는 것과 가르치지 않는 것' 의 관계가 잘 처리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가. 여러분들이 제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알아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회자: 마지막 나비가 자유롭게 날 수 있는 곳에서 선생님이 어떤 방법으로 아이를 이끌어 표현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생각해 보도록 가르치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관찰 교사 a: 리듬 ... (음악과 조화)

관찰 교사 b: qi Fei 와 같은 교류 협력 ...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다)

사회자: 좋습니다.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나비의 날개는 어떻게 다른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까? ...... (행동이 창의력을 바꾼다)

선생님 c: 몸의 다른 위치에 놓고 다른 방향으로 날 수 있어요 ...

사회자: 손을 다른 자세에 올려놓을 수 있을까요? ......

선생님 d: 물론, 다른 경로를 그릴 수도 있습니다. ...

선생님 e: 다른 노선에서 나갈 수도 있어요 ... (공간 운동과 변화의 개념)

관찰 교사 f: 날 수 있고, 멈추고, 스타일링을 멈출 수 있습니다 ... (요소가 많고, 조합사상이 복잡합니다.)

사회자: 이제 우리는 이렇게 많은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다 썼어? 다른 유사한 활동도 가능한가요? 선생님, 당신의 도움에 만족하십니까? (선생님은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건축 일에 모두 만족합니까? 모두들 웃으며 박수를 쳤다. (b) 상대 "녹음 조각 재생" 기술

필자는 방금 4 월 27 일부터 29 일까지 오스트리아 올프 연구소를 참관했다. 다음은 구리나 교수의' 라이브 강의' 의 한 예입니다.

1. 민간 무용 학습

(1) 한 바퀴 돌고, 우리는 세 가지 동작을 배운다: 다리를 두드리고, 박수를 치고, 두 손을 빙빙 돌다.

(2) 한 바퀴 돌고, 우리는 음악학을 따라 세 가지 동작을 한다: 다리 두드리기, 박수, 두 손을 빙빙 돌다.

(3) 한 바퀴 돌고, 우리는 음악학을 따라 세 가지 동작을 한다: 다리 두드리기, 박수, 동그라미. 박수를 칠 때 셀카를 옆에 있는 고정배우자로 바꾼다.

(4) 다리를 두드리는 음악 속에서 자유롭게 걷는다. 박수를 치는 음악이 시작되면 어떤 의자에 앉아 다른 두 가지 동작을 한다. 박수를 칠 때 셀카를 원 안의 가상 파트너로 바꾼다.

(5) 다리를 두드리는 음악에서 자유롭게 걷고, 박수를 치는 음악에서 파트너를 빨리 찾아 함께 박수를 치고, 두 손을 빙빙 돌다.

(6) 다리를 두드리는 음악에서 자유롭게 걷고, 박수를 치는 음악에서 파트너를 빨리 찾아 함께 박수를 치고, 음악 시작 시 파트너와 함께 회전합니다.

(7) 다리를 두드리는 음악에서 이전에 알고 있던 파트너와 자유롭게 걷고, 박수를 치는 음악에서 다른 파트너를 빠르게 찾는다. 개인은 그들의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박수를 치고, 그들의 손은 음악이 시작될 때 새로운 파트너와 함께 회전한다.

교수 설계 개념의 해석

(1) 우리가 방금 연습한 것을 보면 우리는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함께 게임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2) 우리는 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게임을 통해 사람들 간의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한다.

(3) 우리는 간단한 방법으로 많은 보상을 받았다.

(4) 우리 게임에는 많은 무언의 규칙이 있습니다. 이런 잠정적인 규칙을 통해 사람의 음악성, 개성, 사회성을 발전시키다.

3. 종합음악공연학습

(1) 우리는 4 박자 (손, 손, 가슴, 손, 가슴) 의 간단한 박동 운동량을 관찰하고 모방했다.

(2) 우리는 돌아서서 단순히 청각모방을 통해 4 박자의 간단한 박동량을 연습했다.

(3) 다른 4 박자의 간단한 박동량 (손, 손, 가슴, 다리, 다리) 을 관찰하고 모방한다.

(4) 우리는 몸을 돌려 단순히 청각모방을 통해 새로운 4 박자를 연습해 운동량을 가볍게 두드린다.

(5) 우리는 서로 다른 4 박자 두 개를 함께 연습할 것이다.

(6) 위에서 설명한 대로 8 박자의 손짓을 하고, 멈춰서 선생님이 8 박자의 즉흥 공연을 하는 것을 보았다. 매번 반복할 때마다 우리의 기세는 변하지 않고, 선생님의 기세는 항상 다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우리는 위의 8 박자 운동량 A 를 함께 하고, 우리 각자는 8 박자 즉흥 B 를 만들어 매번 반복할 때마다 항상 마음대로 즉흥할 수 있다.

(8)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8 박자 운동량 A 를 함께 하고, 각각 번갈아 가며 8 박자 즉흥 B 를 공연한다.

(9) 8 박자의 허장성세를 하고, 선생님이 8 박자의 즉흥 창작을 하는 것을 멈추고, 재미있는 음성 리듬을 더하자. 매번 반복될 때마다 우리의 기세는 변하지 않고, 선생님의 기세는 항상 다르다.

나중에 선생님은 점차 멜로디, 가사 노래, 건반 연주, 타악 연주를 추가하셨다. 선생님이 시작할 때마다 우리는 관찰하고, 모방하고, 즉흥적으로 한다. 매번 A 가 대통일을 모방하고, B 는 먼저 집단적으로 즉흥적으로 독립한다. 결국 서곡이 있고, 점점 끝나가는 대형 종합음악협력 공연으로 만들어졌다.

4. 교수 설계 개념 요약

(1) 우리는 모두 정규 (점진적)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다.

(2) 우리 모두는 모두가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구현했다.

(3) 사실, 모든 사람은 무언의 규칙을 반영하는' 주' (예) 를 안내하여 당신을 자유롭게 걸어갈 수 있도록 인도해야 합니다.

넷. 요약

여러분이 위의 공유를 통해' 자기승진, 상호 촉진' 을 목적으로 하는 강의 목적과 강의 방법을 이해하고 동의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 방법은 목적을 달성했다. 강의는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청중이 듣고 싶어하는지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같은 업종의 청중은 진취심과 자기계발을 위해 듣는 것이므로, 글과 같은 보조방식이 청중과 전문적인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다리를 만들 수 있는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교육은 아이의 원래 경험을 바탕으로 해야 아이의 학습 열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다' 는 것과 같다.

교사가 면접에서 말하는 기교.

(1) 강의 전에 각 분야의 기초 수업의 틀을 준비한다. 목표 프레임 워크와 이론적 프레임 워크를 포함합니다.

(2) 연사는 20 분 동안 합리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목표를 2-3 분 안에 정한 다음 교수 설계의 틀, 중점 난점과 중점 돌파 전략, 요강 형식으로 적어야지, 하나하나 써서는 안 된다.

(3) 구어수업은 전체적으로 유창해야 하고,' 123' 이 많으며, 고리 간 전환은 자연적이어야 하며, 전환어는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재 분석을 통해 목표를 정하면, "교재에 대한 이해와 분석에 근거하여, 나는 이번 행사의 교육 목표를 ..." "아이들이 느낄 수 있도록 ..."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 저는 이번 행사에 두 가지 목표를 정했습니다. 아이들의 인지와 능력, 감정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기 위해서입니다. " 만약 당신이 좋은 목표를 말했다면, 당신은 "이번 교육 활동에서 매우 어려운 처리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위의 교육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하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할 것이다." 등등. 동시에, 가능한 한 선생님이 묻는 것을 피하고, 선생님이 대답하고, 선생님이 물으시고, 선생님이 대답하는 달리기 서식설을 피하세요.

(4) 면접에서의 강의는 수업 전 계획이기 때문에 수업 후 반성적인 강의가 아니라 상상공간이 넓어 수업을 아름답게 디자인할 수 있다. 물론, 수업은 실행 계획의 가능성, 유효성, 감시성을 반영해야 하며, 결코 종이 이야기가 아니다. 그래서 준비하기 어려운 교구와 학습 도구, 그리고 조직하기 어려운 부분을 피해야 한다.

교사 인터뷰 및 연설의 틀

1. 교재: 교재의 교육적 가치 분석 (언어와 구조의 특징, 계시, 교육의 의미). 산문시는 일반적으로 간단하고 명료한 구어 스타일, 얕은 시적 깊이, 이해하기 쉬운 이치를 가지고 있다. 산문시는' 시화, 짧고, 사납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언어가 아름답고 세련되며, 의미심장하고 함축적이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의인화 과장 비유 등의 수법을 사용하여 과정, 화면, 이치를 보여 주거나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시의 경우, 교사는 저자가 소리, 모양, 색깔에 대한 묘사와 광감, 운동감, 언어가 운율미로 가득 차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묘사가 시를 더욱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단어는 교육의 중점이나 난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목표: (인지, 감정, 능력의 3 차원 목표)

참조 대상:

A. 산문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산문시의 아름다운 언어를 느끼며, 산문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체득한다.

B, 시의 내용을 감지하고 이해하고, 시의 조용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체험하며, 아름다운 목소리로 시를 암송하는 법을 배운다.

C. 아이들에게 생활 경험과 과감한 상상을 결합시켜 아이가 자연과 가까워지고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갖도록 고무시킨다.

D, 시를 모방하는 법을 배우고 창조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E, 구조에 따라 시를 모방하여 주제와 환경의 관계를 표현하려고 노력하다.

요점: 시의 내용을 이해하십시오. ...

분석: 유아의 조기 지식과 경험의 축적을 통해 유아들이 지식을 빗질하고, 작품의 내용을 이해하고, 아름다운 경지와 언어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려움: 시의 의미를 이해한다. ...

분석: 중대반 아이들은 구두표현력이 강하고 이해력과 상상력이 풍부해 산문시의 내용에만 머물러 풍부한 내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때 선생님의 지도와 도움이 필요한데, 이것이 활동의 난점이 되었다.

4, 준비 표시:

지식 준비

분석: 여러 가지 경로와 방법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성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다양한 경로와 방법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성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아이들이 행사에서 충분히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동료와의 토론과 교류에서 독립적이고 대담하며 즐겁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재료 준비

분석: 물질은 목표를 달성하는 운반체입니다. 이 자료들을 제공하는 목적은 모든 아이들에게 다양한 감각과 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5. 참고 언어 활동의 기본 과정: (중요한 부분의 교학방법, 중난의 돌파전략)

시나리오 만들기 (흥미 자극) → 완전 감상 (멀티미디어, 배경 음악, 시범 암송) → 소품 감상 (선생님의 질문) → 유아학습 암송 → 모방 → 활동 확장.

각 링크의 설계 의도: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의 장점: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시청각과 시청각의 결합으로 시공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교사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고, 직접 감지할 수 없고, 추상적인 지식을 생생하게 아이들에게 알리고, 아이들에게 더 구체적이고 진실한 경험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멀티미디어는 색채가 밝고, 영상이 동적이고, 생동적이며, 직관적이며,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그들의 활동 참여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

배경음악: 선생님께서 아름다운 서정적인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뽑거나 시를 돋보이게 하면 따뜻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아이가 어느새 시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 감상: 아이들에게 산문시 전체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사 질문: 시는 내용면에서 더욱 정제되고 사고 범위가 넓기 때문에 교사는 계발적인 질문을 사용하여 다양한 수준의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시의 내용과 관련 문장형을 이해하도록 도와야 한다.

아이가 암송을 배우다: 아이가 시의 아름다운 경지와 아름다운 언어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아름답거나 자랑스러운 목소리로 시를 암송하는 법을 배우다.

모방: 아이들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연습과 함께 기존 생활 경험을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