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내부 강점은 누구에게 있습니까?

중국의 내부 강점은 누구에게 있습니까?

'이진징' 말고도 내면의 힘을 키우는 방법이 있다

소설처럼 마법적이지는 않지만 내면의 힘을 배우고 싶다면 할 수도 있다. , 그것은 또한 사람의 기질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가르쳐 줄 수는 있지만 계속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내면의 힘은 소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면의 힘은 기공이라고 불러야합니다 (아마도 기공보다 더 좋게 들리므로 내면의 힘이 열려 있습니다). 기공은 정수와 기운, 신체를 단련하는 내면의 무술로 연금술과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무술 수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심입니다. 제가 시도한 기를 움직이는 방법은 정적 자기 유도 방법입니다. 주로 집중, 호흡 조절, 수련을 사용합니다. 진기는 경락에 침투하여 음양기 및 혈액을 조절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이 기공법은 최근 학자 이소보(Li Shaobo)가 '황제내경' 이론을 바탕으로 편찬했으며, '소주천공법' 등 고대 기공 건강 유지 및 질병 치료 경험을 채택했다. ", 자신의 실제 경험과 결합되었습니다.

[기본 내용]

본 치료법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습 자세 : 주로 누워서 할 수 있으며, 할 수 있습니다. 벤치에 부드러운 쿠션을 추가하고 의자의 시트 표면이 종아리와 같은 높이에 있어야 합니다. 발은 평행하고 발바닥은 의자 표면에 엉덩이의 1/2-1/3이 되도록 앉으십시오. 발은 땅에 닿고 종아리에 수직, 종아리는 허벅지에 수직, 허벅지는 상체에 직각 무릎 사이의 거리는 두 주먹 너비이며 두 손바닥은 자연스럽게 허벅지, 어깨를 덮습니다. 느슨하고, 가슴이 위로 당겨지고 등이 들리고, 머리 꼭대기가 늘어진 것처럼 보이고, 아래턱이 약간 들어가고, 혀가 입천장에 붙어 있고, 입과 눈이 가볍게 감겨 있고, 눈은 안쪽을 바라보고 귀는 숨소리를 듣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데 익숙하다면 다리를 꼬고 앉을 수도 있습니다. 수행이 능숙해지면 서거나 눕거나 앉거나 걸을 수 있습니다.

2. 호흡과 생각: 이 요법의 호흡 방법은 코를 통해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입니다. 연습 초기에는 숨을 내쉬는 것에만 집중하여 최대한 깊고, 길고, 가늘게, 숨을 들이마실 때는 아무 생각 없이 자연스럽게 하도록 하세요. 수행이 진행됨에 따라 호흡과 생각도 적절하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3. 운동 종료 : 각 운동 전에 먼저 마음의 긴장을 풀고 손바닥이 뜨거울 때까지 비비고 정신이 돌아온 후 몇 주 동안 세수하듯 얼굴을 마사지하십시오. 정상적으로는 천천히 일어나서 돌아다녀보세요.

4~5단계 연습:

1단계: 숨을 내쉬고 심장 구덩이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수련할 준비가 되면 눈을 살짝 감고 먼저 코끝을 잠시 살펴본 다음 눈을 감고 마음속 깊은 곳을 들여다보며 소리를 내지 않고 호흡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숨을 내쉴 때마다 마음은 목에서 심장으로 이동합니다. 각 숨을 내쉴 때마다 적절한 시간은 분당 8~12회입니다. 흡입할 때 아무런 생각이나 자각 없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하십시오. 연습 중에 산만한 생각이 든다면 호흡 수를 세는 방법을 사용하여 제어해야 합니다. 호기 횟수를 1부터 10까지 세고 다시 돌아가서 1부터 10까지 세고 이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산만한 생각이 가라앉고, 숨을 셀 필요가 없습니다. 이 단계의 연습시간은 하루 3회, 회당 20분이다. 조건 반사의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가능한 한 일일 연습 시간을 정하십시오. 시간을 정할 수 없다면 하루 세 번씩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는 것이 필수다. 3~5일 정도 수련하면 뱃속에 묵직한 느낌이 들고, 10일 정도 지나면 뱃속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는 기초를 다지는 첫 단계가 완성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단계를 위해. 이 단계에서 기본적인 연습이 없는 분들은 현기증, 허리 통증, 부자연스러운 호흡을 경험할 수 있으며, 혀를 입천장에 대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등의 현상이 연습 초기에는 생소한 현상입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연습을 고집하면 점차 나아질 것입니다. 숙련되면 다양한 부 자연스러운 현상이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비장과 위장이 약한 사람, 식욕이 없는 사람, 기운이 없는 사람은 점차 식욕이 증가하고 활력이 넘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단전의 추세를 따르세요. 숨을 내쉴 때마다 심장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 때까지 운동의 첫 번째 단계를 수행하면 숨을 내쉴 때마다 마음을 사용하여 심장에서 뜨거운 공기의 흐름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단전(하복부 안쪽)을 향해 단계적으로 아래쪽으로 확장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의도하거나 성급하게 행동하지 말고, 여유롭고 자연스러운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하루 3번, 한 번에 30분씩, 약 10일 동안 수련하면 숨을 내쉴 때마다 단전으로 흘러내리는 열기의 흐름을 느낄 수 있다. 이때 하복부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고 가스의 흐름이 증가하며 식욕이 증가하며 비정상적인 배뇨와 배변이 점차 정상화됩니다.

세 번째 단계: 호흡을 조절하고 단전 수호에 집중한다. 이전 단계에 이어, 숨을 내쉴 때마다 단전으로 열이 흐른다. 단전이 따뜻해지고 뜨거워지면 고의든 아니든 단전에서 호흡을 멈추는 것, 즉 단전을 염두에 두고 행해야 한다. 호기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마십시오. 하루에 3번, 한 번에 40분 정도 연습하세요. 이 운동 단계는 약 40일이 소요되며 단전에서 "기 덩어리"가 형성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기술이 축적됨에 따라 기량이 점차 증가하고 하복부가 충만하고 강력해지며 때로는 질의 가려움증, 회음부 박동, 신장 부위 및 사지의 발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나 느낌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람. 일반적으로 불면증, 발기부전, 월경불순, 배변장애 등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점차 좋아지게 됩니다.

4단계: 감독자를 돕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전 단계에 이어 단전의 기가 어느 정도 풍부해지면 척추 위로 올라갑니다. 이때 마음은 다른 것에 방해받지 않고 위로 올라가는 움직임을 따라야 합니다. (잊지 마십시오.) 특정 장소에서 멈추고 더 이상 올라가지 않거나 심지어 뒤로 물러날 때 마음을 위로 이끌려는 의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도와주지 마세요). 왜냐하면 상승하는 속도는 전적으로 단전의 진정한 에너지가 충만한 정도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단전이 풍부할수록 상승하는 힘은 커지고 그렇지 않으면 상승하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중지되거나 심지어 반전될 수도 있습니다. 머리 뒤의 '우진관'에 올라가서 지나치기 어려운 경우 머리 안팎을 살펴보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보통 옥베개관을 통과할 수 있다. 이 단계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하루 운동 횟수는 4~5회까지 적절하게 늘릴 수 있으며, 한 번에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공기 흐름이 "Jade Pillow Pass"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사람마다 다릅니다. 빠른 사람은 한 번에 통과할 수 있으며, 느린 사람은 여러 번 통과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오랫동안 통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상황에. 이 단계를 연습하는 동안 목과 허리에 강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머리가 꽉 조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패스를 통과하기 전의 신호이므로 패스를 통과한 후에는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됩니다. , Jiaji, Jade Pillow)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개를 비운 후 숨을 내쉴 때 열의 흐름은 단전으로 곧장 내려가고, 숨을 들이쉴 때 열의 흐름은 능선을 타고 정수리를 거쳐 입으로 올라가 렌두사이클(즉, " 작은 Zhoutian"). 이 수준에서는 현기증, 이명, 불면증 및 건망증, 성욕 저하, 월경 불규칙, 심계항진, 호흡곤란, 정신적 혼란 등의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눈에 띄게 호전될 수 있으며, 장기간 지속하면 회복이 기대된다. 아프지 않은 사람도 가볍고 민첩하며 활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5단계: 영혼은 에너지와 활력을 축적합니다. Rendu주기가 형성된 후에도 일반적으로 하 단전은 여전히 ​​보호되도록 의도되어 있으며 다른 경락도 차례로 열릴 수 있습니다. 머리 꼭대기에 의욕이 있으면 상부 단전(뇌 속)으로 바꿔서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연습 시간은 지금도 하루에 세 번, 한 번에 한 시간 정도다. 이 기간에는 두피가 가렵고, 혀끝이 떨리고 저리며, 몸에 전류가 흐르고, 피부가 개미가 기어다니는 것처럼 가렵기도 하고, 눈썹 중앙과 다리 부분도 가렵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모든 움직임은 1시간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월. 그러면 각종 만성질환이 크게 개선되거나 치료될 수 있습니다.

[임상적용]

이 방법은 다양한 만성질환의 치료에 적합하며 최근 몇 년간 임상적으로 검증된 결과 만성비염, 감기 등에서 일정한 치료효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두염, 기관지염 염증, 식도염, 위염, 궤양질환, 위축증, 간염, 간경변, 담석, 대장염, 위장관신경증, 장유착, 신장염, 발기부전, 조루, 정자, 월경불순, 성욕저하, 신경쇠약, 불면증, 건망증, 히스테리, 불안, 고혈압,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및 특정 악성 종양 (폐암 등) 등 아프지 않은 사람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이 방법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이 방법은 명암의 강도가 적절하고 신선한 공기 순환이 이루어지며 바람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는 조용한 방에서 실시해야 합니다. 2. 배가 고프거나, 배가 부르거나, 화가 났을 때, 겁이 났을 때, 억지로 연공을 수행해서는 안 되며, 기분이 안정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수행해야 합니다. 3. 연습시간에는 낮시간의 모든 방해를 피해야 합니다. 날씨의 급격한 변화, 지진, 천둥, 번개가 있을 때는 당분간 기공을 수련하지 마세요. 연습 중 예상치 못한 방해가 발생하더라도(갑자기 소음, 누군가가 소리를 지르거나 연습실에 침입하는 등) 당황할 필요는 없으며 천천히 마음을 편안하게 하셔야 합니다. 운동을 일시적으로 멈춘 후 천천히 일어나서 대처하고, 평정을 되찾은 후 다시 연습하세요. 4. 이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은 마음을 맑게 하고, 욕망을 적게 하고, 침착하고, 적당히 일하고 쉬며, 가벼운 음식을 먹고, 맵고 비린내 많고 끈적하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5. 이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시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시험에 합격하기 전에 성교를 삼가해야 합니다. 세관을 통과한 후에도 약간의 자제력을 발휘하고 에너지를 높게 유지해야 합니다.

[참고]

이 방법을 실천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실천하면 편차가 없습니다. 훈련 단계는 잘 조직되어 있고 각각의 반응이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치료 범위도 넓습니다. 단점은 조용한 수련 환경과 더 많은 수련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운동은 신장과 뇌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두 경락이 연결되면 진정한 에너지가 렌두 경락(Xiao Zhoutian)에 순환하게 됩니다. 백회는 경혈과 단전이 서로 끌어당기는 자력을 발생시켜 신장의 음양이 골수에 도달하여 뇌에 기운을 되돌려 주는 것입니다. 생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Du Vessel이 연결된 후에는 부신과 뇌하수체가 서로 자극하고, 서로 영양을 공급하여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국시대 초기에 『옥동기비문』에 진정한 기의 움직임이 기록되어 있는데, 『동기는 깊으면 쌓이고 쌓이면 쌓인다. 펴면 아래로 되고, 아래로 내리면 고정되고, 고정하면 견고하고, 단단하면 견고해진다.” 자라면 물러가고, 물러가면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으니, 나아가면 생명을 얻고 거스르면 죽는다. "회음, 뒷문, 명문을 거쳐 뒤로 이동합니다. 위쪽으로 옥 베개가 마음에 직접 도달하고 아래쪽으로 단전으로 이동하는데 이를 Xiao Zhoutian이라고 합니다. 연습 방법은 다음과 같이 소개된다.

1단계: 숨을 내쉬며 심장부에 주의를 기울인다. 방법: 서 있거나 앉거나 누운 자세를 취하고 입술을 살짝 다물고 지붕을 핥는다. 혀로 입을 맞추고, 눈을 살짝 감고, 산만한 생각을 없애십시오. 먼저 코끝에 잠시 주의를 기울이고 나서 눈을 감고 마음속 깊은 곳을 바라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날숨과 함께 당신의 심장 구덩이를 향해 움직일 것입니다. 숨을 들이쉴 때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놔두십시오. 오랫동안 수행하면 진정한 에너지가 마음 깊은 곳에 집중될 것입니다. 아직도 생각이 고민이라면 '숨 세기법'을 활용해보자. 즉, 조용히 숨을 내쉬고 하나를 세고, 조용히 내쉬고 둘을 세고, 10까지 계속 세고, 그런 다음 산만 한 생각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 때까지 하나부터 작업을 반복하면 호흡 계산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입정(寂靜)에 들어간 후 숨을 내쉴 때 진정(眞氣)이 단전에 들어가야 하며 목소리를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 시간 : 아침, 점심, 저녁 1회, 하루 3회, 1회 20분씩, 일반적으로 주의 깊게 조작하면 10일 안에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반응: 3~5일 동안 수련하면 뱃속이 무거워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5~10일 후에는 숨을 내쉴 때마다 뱃속에 열의 흐름이 흐르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진정한 에너지의 집중의 표시. 효과: 처음 며칠 동안은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허리가 아프고, 호흡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을 계속하는 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자연스러워질 것입니다.

2단계: 단전까지 마음과 호흡의 움직임을 따라간다. 방법: 숨을 내쉴 때마다 심장에 열기가 느껴질 정도로 첫 번째 단계를 수행했다면 따라갈 수 있다. 숨을 내쉴 때 하복부 운동을 확장해야 하며 천천히 자연스럽게 하복부(단전)로 진행됩니다.

무리한 힘을 가하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너무 성급하게 하지 마세요. 시간: 법에 따라 하루에 3번, 한 번에 25~35분 동안 기가 10일 안에 단전으로 가라앉습니다. 반응: 울부짖을 때마다 단전으로 열의 흐름이 전달되는 느낌이 들고, 하복부가 가끔 소리를 내고, 장의 연동운동이 증가하고, 시상에너지 현상이 증가한다. 이는 진정한 기운이 하복부로 이동하고, 장 기능이 변화하며, 악령이 추방되는 현상이다. 효과 : 기가 위 부위를 통과하므로 비장과 위의 기능이 좋아지고 기가 단전으로 가라앉은 후 주변 장기(대장과 소장, 방광, 신장 등)가 좋아집니다. 점차적으로 생리적인 변화를 겪게 되며, 배뇨 및 배변의 이상이 개선됩니다.

3단계: 단전을 지키기 위해 호흡을 조절하고 정신을 집중합니다. 방법: 두 번째 단계에서 단전에서 명확한 느낌이 있을 때 의도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단전에서 호흡을 멈출 수 있습니다. 과열과 음액 소모를 피하기 위해 숨을 아래로 보내는 데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이지 마십시오. 자연스럽게 숨을 쉬면서 단전(Dantian) 영역에 마음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시간: 하루에 3번, 매번 30분 이상으로 늘립니다. 이 기간은 단전의 근력을 키우는 단계로, 약 40일 정도 지나면 하복부에 포만감과 강인함을 느낄 수 있다. 반응: 기가 단전으로 가라앉는 것을 기본으로 열흘이 지나면 하복부에 기류가 생기고 기류가 점점 커지며 힘이 세진다. 하복부가 강해집니다. 이때, 시술자는 음경에 가려움증, 회음부가 두근거림, 허리에 열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효과: 임경로가 막히지 않고 심장과 신장이 연결되어 있어 중기(中氣)가 강하고 마음이 평화로우며 잠이 평화롭기 때문입니다. 기공을 수행하면 장과 위에 열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비장과 위장의 소화능력이 강화되고, 체중이 증가하며, 기운이 풍부해지고 활력이 충분하며, 신장 기능이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불규칙한 월경.

4단계: 동도 잊지 말고, 부도우지 마세요 방법: 40일 동안 단전에 마음을 유지한 후, 참 기운이 어느 정도 풍부해지고 힘이 충분해지면, 그것은 척추를 따라 올라갈 것입니다. 올라갈 때 의식은 기와 함께(잊지 마세요), 기가 어딘가에서 멈춘다면 의식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안내하지 마십시오(도와주지 마세요). 이 상승 운동의 속도는 단전의 힘에 의해 결정됩니다. 힘이 부족하면 멈추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단전이 힘이 넘치면 자연스럽게 위쪽으로 계속 올라갈 것입니다. 급히 레벨을 통과하여 안내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단전의 힘을 잃게 되며 이는 매우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연의 흐름이 인간의 의지에 좌우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Yuzhen Pass까지 지나갈 수 없다면 안을 들여다 보면 지나갈 수 있습니다. 시간: 매일 앉는 운동 횟수를 적절하게 늘릴 수 있으며, 매번 시간을 40분 또는 1시간 정도로 늘려야 합니다. 통관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통과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통과하는 힘이 매우 강하고 진동도 크다. 누군가가 통과하는 데는 몇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립니다. 대부분 일주일 정도 안에 완료됩니다. 응답: 세 번째 단계에 기초하여 수련자는 단전이 충만하고, 하복부가 충만하고, 회음부가 고동치고, 허리가 뜨겁고, 명문의 진기가 활성화되는 것을 느낀다. 신장을 움직이는 기"), 척추 위로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Du 채널이 열리기 전에는 등이 위로 올라가는 느낌, 머리가 조이는 느낌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는 Du 채널이 열리기 전에 꼭 필요한 현상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종종 두려워하는 마음이 생겨서 감히 다시 수행하지 않습니다. 이전의 모든 노력이 낭비되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이 단계에서 당신은 연습을 고집해야 하며, Du 채널을 통과하면 자연스럽게 편안함과 행복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효과: Du 채널이 막히지 않은 후 단전으로 진정한 에너지를 내뿜고 마음으로 진정한 에너지를 흡입하고 내쉬고 흡입하여 Rendu주기를 형성하십시오. 그래야만 "본질을 호흡하고 정신을 자주 유지한다"는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뇌에 지속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대뇌피질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에센스입니다. 신정결핍으로 인한 현기증, 이명, 불면증, 건망증, 요통, 다리 허약 등의 모든 증상은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5 단계: 영혼의 에너지를 축적하여 활력을 기르십시오. 방법: 일반적으로 단전을 유지하려는 의도입니다. 동두 이후에는 모든 경락이 차례로 열립니다. 머리의 백회점에 활동력이 나타나면 머리를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유연한 파악, 소위 "구경을 관찰하려는 욕구는 있지만 놀라운 것을 관찰하려는 욕구는 없습니다"는 기공 수련의 여러 단계를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시간 : 1일 3회, 1회당 1시간 이상 시간이 길수록 효과는 더 좋습니다. 모든 유발 현상이 점차 사라지고 단전과 상단전만이 더욱 집중되고 왕성한 힘을 가지게 되는 데에는 약 한 달이 걸릴 것입니다. 반응: 두경이 열리기 전후 수십일 동안 몸 전체에 물이 차오르는 것처럼 보이고, 피부는 벌레가 기어다니는 것처럼 가려워진다. 이는 모두 경맥이 없고 기(氣)가 강한 현상이다.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고의로 추구하거나 당황하지 마십시오. 앉으면 자연스럽게 진정됩니다. 극도의 고요 속에 앉아 있으면 위의 현상이 사라지고 호흡이 약해지며, 존재 여부에 관계없이 내면의 기가 더욱 집중되고 강해집니다. 효능: 기가 풍부할수록 신체의 대사 기능을 더욱 완전하게 보충하고 강화하여 사람을 활력있게 만들고 질병 저항성과 면역력을 강화하며 병원성 요인을 크게 감소 및 제거하고 만성 질환을 치료하며 육체적 정신적 유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운동을 통해 건강과 수명을 연장하세요.

위의 쿵푸 5단계는 기의 전체 움직임 과정에서 단계별로 이루어지며 신체에는 세 가지 다른 변화가 일어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단계는 기(氣)를 촉진하기 위해 호흡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신체의 진정한 에너지는 단전(Dantian)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 단계는 고대에는 "연경기(Lianjing Qi)"라고 불렸습니다. 이 단계를 "연기 변환(Lianqi Transformation)"이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 이후에는 경락이 방해받지 않고 진정한 기가 자유롭게 흐르기 때문에 쿵푸가 더욱 능숙해집니다. 이것은 "공허로 돌아가는 정신 훈련"이라고 불리는 고급 단계입니다. 진정한 기 운동의 5단계를 숙달하는 것은 세 단계에서만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 운동법 5단계 지도

기 운동법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운동과 뛰어난 결과로 실무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매니아와 환자 여러분, 책에 있는 연습의 핵심을 따르고 진지하게 연습하면 진정한 방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데 성공하기 쉽습니다. 책에 있는 관련 연습과 연습 내용을 반복적으로 숙고하고 이해하며, 연습에 너무 많은 생각과 산만한 생각을 가져오지 않도록 당분간 연습에 대한 논의 내용을 탐구하지 마십시오. 처음에는 정직하고 "법"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더 많은 진정한 법 수행자에게 올바른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Li Shaobo 교수의 동의를 얻어 "성공을 위한 5단계"에 대한 관련 핵심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섹션 1: 참된 달마 원스텝 안내

1. 숨을 내쉬며 심장 구덩이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심장 구덩이의 위치, 즉, 심장의 입은 흉골(심장뼈) 아래 중앙에 있는 오목한 곳인데, 이는 실제로 위가 있는 위치입니다. 2 , 참고: 생각해보면 그렇습니다. 3. 숨을 내쉬는 방법은 코로 숨을 내쉬고 코로 들이쉬는 자연스러운 호흡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숨을 내쉬는 것이 핵심이다. 숨을 내쉬거나 들이마시지 않더라도 마음이 뱃속으로 들어갈 때는 무시하라. 4. 연습을 시작할 때. 기공진법은 산만한 생각이 많아 진정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숨을 내쉴 때 심경을 지키는 것이 쉽지 않고, 매번 심경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즉, 숨을 내쉴 때마다 하나의 숫자를 세고, 1부터 10까지 세고, 돌아가서 처음부터 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숨을 내쉬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숨을 내쉬는 것에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숨을 내쉬는 시간을 의식적으로 길게 하기 때문에 숨을 쉬는 것이 부자연스럽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의식적으로 숨을 길게 쉬거나 길게 들이쉬는 것은 질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진정으로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숨을 쉬면 절대 숨을 참을 수 없습니다.

6. 첫 번째 단계를 완료했다는 신호는 심장이 뻐근하거나 충만한 느낌을 받는 것인데, 심한 압박감을 느끼면 위장에 문제가 있거나 냉증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따뜻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잠시 동안 첫 번째 단계를 연습할 수 있지만, 포만감을 느끼거나 압력이 심한 경우에는 기 획득의 신호이기도 하며 운동의 두 번째 단계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의 2단계 참법 2단계

두 번째 단계는 마음과 호흡으로 단전을 따르는 것으로, 다음과 같다. 숙지해야 할 포인트:

1. 마음과 호흡의 의미: 생각을 말하고, 호흡은 호흡(또는 호기)을 말하며, 참호흡(즉, 참기)(따뜻한 느낌)을 뜻합니다. , 서로 의지하십시오.

2. 단전 경향: 숨을 내쉴 때 마음 속 따뜻한 느낌이 단전으로 단계적으로 내려가는 것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진정한 기의 법칙 때문입니다. 몸에서 달리는 것은 날숨이다. 진정한 에너지가 아래로 흘러 바깥으로 흘러갈 때, 숨을 들이쉴 때 진정한 에너지는 위쪽과 안쪽으로 이동한다. 이 단계의 목적은 심장의 구덩이에 모인 진정한 에너지를 정중선인 렌 채널을 따라 이동시키는 것이다. 단전은 임경로를 열어준다.

3. 이 단계의 가장 흔한 반응은 장음과 氣이다. 이것은 의로운 기가 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기는 장 속에 있는 혼탁한 기를 내보내는데, 스스로 조절하지 않아도 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사라지게 된다.​​​​​​​​​​​​​​​​​​​​​​​​​​​​​​​​​ 당황할 필요도 없고, 장 탁도가 자연스럽게 낫는 경우도 있어요.

4. 환자분들은 흉터로 인해 경락의 기가 막혀 쉽게 내려가지 못하고 때로는 수술상흔으로 인해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는 기가 경락을 끌어당기는 반응으로 기가 흐를 수 있습니다. 더 천천히 단전을 강화하고 더 많이 수행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기가 상승하는 것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는 아래쪽 버너의 기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거나 흡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氣)가 아래로 움직이도록 숨을 내쉬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삼중 기(氣)가 막히지 않으면 진정한 기(氣)도 단전으로 가라앉기 쉽습니다.

3단계 튜토리얼의 세 번째 섹션 트루 메소드

첫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단계를 연습한 후 이미 예비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숨을 내쉴 때마다 공기가 단전으로 직접 흐를 때까지 두 번째 단계를 수행하면 세 번째 단계인 "호흡을 조절하고 단전을 보호하는" 세 번째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5단계를 완료하는 데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일투투기 기술의 목적은 진기(眞氣)를 기르고 임경로에 접속하여 상·중 화기의 진기(眞氣)가 단전을 향하여 단전으로 모이게 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Du 채널을 관통하는 다음 단계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Dantian의 진정한 에너지가 부족하면 Du 채널을 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이 단계를 "기초 건설"이라고 불렀습니다. 단전의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단계의 훈련 시간도 더 길어져야 합니다. 3단계에 들어서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1. 두 번째 단계에서 공기가 단전에 들어갈 때 아직 단전에는 뚜렷한 느낌이 없지만 앞으로 며칠 후에는 느낌이 뚜렷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걱정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거나 운동이 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세 번째 단계의 초점은 집중(즉, 단전을 지키는 것)에 있고, 호기에 주의를 기울이려는 의도가 완화되어 단전으로 가라앉는 기의 힘이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둘째, 단전의 양은 기가 있으면 열리고 기가 없으면 단전으로 들어갈 때 충동감이 생긴다. 그러나 적은 양의 기가 단전을 채우기에 충분하지 않다. , 그래서 기의 감각이 없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 연습하면 단전이 더 충만해지고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이것은 진보하는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2. 쿵푸가 발전함에 따라 단전의 진정한 기운은 끊임없이 풍부해지며 다양한 현상을 드러내는데, 그 중 '단전의 온기'가 가장 적합하다. 열이 심하게 나면 '열'이 너무 높다는 뜻이며, 열을 늦추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숨을 내쉬거나 내쉴 때 '단전충만'은 진기가 충만한 현상임에 틀림없다. 아래(회음), 뒤로(명문) 및 신체의 다른 부분이 움직이기 전에 어느 정도 채워지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해야 하며 "단전이 열렸다가 닫혔다"고 느끼지 마십시오. 단전 속에서 무엇인가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 단전이 열리고 닫히는 느낌, 좌우로 움직이는 느낌, 상하로 움직이는 느낌 등을 예전에는 '태아호흡'이라고 불렀다. 단전은 좋은 징조입니다. 단전에는 진주가 들어 있습니다. 단전에는 닭고기 달걀 크기부터 주먹만한 크기의 단단한 물체가 있습니다. 이것을 "엘릭서"라고 부르는데, 이는 진정한 에너지가 고농축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레벨 클리어 전후에 자주 접하게 되는 내부 장면은 매우 만족스러운 표시이므로 주의 깊게 보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사람마다 다르며 모든 사람, 모든 현상이 직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존재하지 않으면 추구해도 헛되지 않습니다. 3. 삼보공을 수련하는 단전기가 충만하고 충만하기 때문에 몸 전체에도 많은 생리학적 변화가 일어난다. 앞쪽에는 배꼽이 있고 뒤쪽에는 명문이 끊임없이 회전하고 있어 통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온몸이 따뜻해지는 것도 흔한 현상인데, 이는 열에너지가 증가하고 저항력이 강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발열이 심해 속상함과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진정을 위한 캐릭터 공식. 위하수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운동 3단계에서 숨을 내쉴 때 하복부가 위로 당겨지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위신체 기능이 기본적으로 회복되고 강화되어 단전기가 충분한 부력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위축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전의 기가 허벅지까지 흘러간다면 이는 정상적인 상황이므로 너무 주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전의 기가 너무 멀리 흘러서 단전의 기가 쉽지 않은 경우입니다. 축적되면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뒤로 젖히고 싶은 분은 항문을 끌어올려 흡입하면 되고, 충분한 진기(眞氣)로 인한 성신경 흥분으로 인해 밤에 분비물이 나오는 분은 이 단계에서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주의를 기울여 적절한 시기에 "흡입"을 사용하십시오. (입천장에 혀를 대고), 가져가십시오 (항문을 지렛대), 닫으십시오 (눈을 감으십시오)" 예방과 치료를 위한 공식.

4. 네 번째 단계의 원활한 통과를 위해서는 세 번째 단계의 진정한 에너지 축적에 의존해야 합니다. 만약 진기(眞氣)가 방출되면 통각이 늦어지므로 기초 쌓기 단계에서 수련자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을 구부리고 옆으로 눕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 소위 "활처럼 눕는 것": 속옷은 마찰을 피하기 위해 느슨하고 편안해야 합니다. 열흘 동안 지속될 수는 없습니다. 이 며칠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므로 우리는 버틸 수 있어야 하고, 버틸 수 있어야 합니다. 야간 방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위의 요구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일반적으로 야간 방출이 발생하는 시점, 즉 그 시간에 일어나서 습관을 교정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이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치료되었습니다. 장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있고, 3단계 과정에서 고름과 혈변이 나오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진기가 단전 주변 기관에 작용하여 좋은 생리적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므로 다른 치료법을 사용하지 않고 스스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단전기가 충분하면 몸 전체의 경락이 점차적으로 닿아 각처에 불규칙한 박동이 나타나고 가려움증, 저림, 피부발진 등이 나타나는데 이는 진기가 악기를 쫓아내는 현상이다. 치료를 하면 사악한 기가 저절로 치료될 것입니다. 세 번째 단계의 운동 이후에는 점점 더 다양한 감동 현상이 나타나며, 이는 네 번째 단계의 운동 안내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4편 진법의 4단계 공 튜토리얼

4단계는 세 번째 단계에서 단전의 진기(眞氣)가 어느 정도 풍부해지면 시작되어 회음부를 거쳐 우회하게 된다. , 그러나 회음을 통과하지 않고 명문에 도달한 경우 회음기의 움직임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일관성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4단계 운동에는 많은 생리적 변화가 있습니다.

1. 단전에서 숨을 너무 세게 내쉬면 쉽게 고열이 날 수 있으니, 숨을 내쉬는 정도를 줄이거나 내쉬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 자연스럽게 교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따뜻한 느낌은 좋지만 일부 사람들은 숨을 너무 많이 내쉬거나 성생활이 앞 질에 강한 반응을 가져올 수밖에 없어 두려움을 유발하고 앞 질이 더 많이 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장하고 주의를 기울일수록 반응이 강해지므로 하루 종일 걱정하면 중기가 저하되고 현기증이 나며 팔다리가 약해집니다. 숨을 내쉴 때 항문을 약간 올리십시오. 진정한 기가 우회 될 때까지 천천히 조정하십시오. 꼬리 루의 경우 회음부를 Xia 까치 다리라고 부릅니다. : 질 앞쪽까지, 항문까지, 꼬리까지 쭉 이어집니다. 삼거리에서는 방향을 잃기 쉬우므로 초보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어떤 사람들은 관을 통과하기 위해 서두르고 단전의 진정한 에너지가 충분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의식적인 지도를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단전이 부족해지고 인도된 진정한 에너지의 일부가 위로 올라갈 수 없고 한 곳에 멈춰서 오르락내리락하지 않으며 나른하고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교정 방법은 단전을 고수하고 진정한 에너지가 충분할 때 계속 수행하는 것입니다. 더 이상의 안내 없이 스스로 장벽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잊지 말고 도와주지 말라"는 것입니다.

3. 네 번째 단계는 모든 수련 중에서 가장 어려운 단계이자, 고대인들은 이를 '환생'이라고 불렀던 단계입니다.

특히 생리적 변화가 뚜렷하고 불편한 감정이 있기 때문에 시술자는 당황하고 초조하고 동요되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이것이 책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en Qi가 명문(Ming Gate)을 통과할 때, 허리 통증의 병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분명히 불편함을 느낄 것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선과 악 사이의 투쟁의 징후입니다. 질병을 고치려면 진정한 에너지가 지나면 저절로 치유됩니다. 오류를 고치거나 진단과 치료를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는 평소보다 더 집중적으로, 더 오랜 시간 동안만 연습하면 됩니다. 긴장을 풀고 실수하지 마세요.

4. 리샤오보 교수는 '주천경'이라는 이름으로 4단계 공두의 과정과 수련 방법을 8문장으로 요약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질 섹션을 읽으십시오.) 실무자는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신중하게 경험해야 합니다.

섹션 5: 진정한 방법 5단계 쿵푸 튜토리얼

감독을 통과한 후 5단계에 진입하면 Zhou Tian Gong의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시험에 합격한 후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자주 묻습니다. Zhenqi Movement Method에는 지속적인 훈련을 위한 요구 사항으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측면이 있으며 추가 개선을 위한 내용과 단계가 있습니다. 1. Zhenqi Movement Method는 감독자와 의사소통하는 과정의 단계별 방법입니다. , 그리고 레벨을 통과한 후에는 연습을 통해 설정된 조건에 따라 더 자주 연습하면 됩니다. 책에는 쿵푸가 깊을수록 효과가 좋아진다는 것이 있습니다. 관례를 통과하면 앞으로도 계속 운동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쿵푸를 수행하여 질병을 치료하면 체격이 좋아지고 체력이 향상되어 일부 경미하고 표면적인 기능적 질병이 치료될 수 있지만, 심각하고 완고한 기질적 질병은 지속적으로 기(氣)를 강화하고 축적해야 합니다. 기(氣)는 병을 쫓는 것인데, 시험에 합격하면 모든 병이 다 낫는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계속 수행하면 모든 병이 점차 나아질 것입니다. 2. 통과 후에도 몸에는 여전히 많은 기 공격 병변이 있을 것이며, 시술자는 이전처럼 이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머리가 어지럽고 이마에 심한 붓기가 느껴지면, 무시하고 상단전을 유지하고 백회(니환궁, 백경선 회의)에 힘을 집중하면 방황하는 현상이 줄어들지만 이 지점을 유지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오랜 시간은 또한 지혜를 발전시키고 사람을 똑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활력이 부족하거나 위의 소화가 이전만큼 좋지 않다고 느끼면 중단전에 집중할 수 있으며, 중기를 강화하면 하단전이 진정한 것입니다. , 기술이 깊어질수록 평온함이 좋아집니다. 평온함에 깊이 들어갈 수 있어야만 신체의 생리 기능이 더 잘 회복됩니다. 과거에는 이를 '도'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러한 종류의 쿵푸를 '징도'라고 불렀습니다. 도를 수련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평온함을 얻을 수 없으므로 점차적으로 시작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5단계를 수행한 후에는 이 방법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참된 법의 진보된 영역도 단계적으로 그리고 단계적으로 달성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법 향상 수업의 내용을 더 연구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미래

기 운동법 - 초급 5단계 운동 보충

진기 운동법 - 초등 5단계 운동법

기 운동법은 정자지도법은 주로 정신을 집중하고 호흡을 조절하여 기(氣)를 수양하여 경락을 통하게 하고 음양기(陰陽氣)와 혈(血)을 조절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를 얻는 운동법이다. 이소보(Li Shaobo)가 "황제내경(Huangdi Nei Jing)" 이론과 "소주천공법(Xiao Zhou Tian Gong Method)"과 같은 고대 기공 건강 및 질병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실제 경험을 결합하여 편찬한 것입니다. -정리되어 각각의 반응이나 효과를 입증할 수 있으며, 치료 범위도 넓습니다.

1.1 기초지식

인생의 3보. 이 세상에서는 모든 사람이 정수를 소모하여 살아갑니다. 정수가 고갈되면 정신은 죽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행자들은 "수련하여 기로 화하고, 기를 연마하여 정신으로 바꾸고, 정신을 연마하여 공으로 돌아가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정은 물과 같고 기는 수증기와 같습니다. 정은 기로 변할 수 있고, 기는 정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신체의 모든 기관이 정자의 영양분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작동하려면. 본질의 보충 소스에는 음식, 공기, 물 및 진정한 에너지의 변형이 포함됩니다. 어떤 의미에서 본질은 생명의 근원인 또 다른 피와도 같습니다. 정자는 신체 기관이 아니지만 둘 사이에 연결이 있지만 그 연결은 배고픔이나 신선한 공기와 정자의 연결과 동일합니다.

기(氣)는 몸 안에서 눈에 보이지 않고 돌아다니고, 몸 밖으로 그림자 없이 방출되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느껴지지만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수행의 공기는 호흡하는 공기와 다릅니다. 신체의 공기는 "코에서 시작하여 폐로 끝납니다". 반면 진정한 기의 공기는 경락, 측부 및 경락을 순환합니다. 한의학에는 “통증은 막힘을 뜻한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진정한 기가 막힌 것을 의미합니다. 수행자는 인간의 힘을 사용하여 경락을 통해 진정한 에너지를 이동시켜 본질과 에너지를 수행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생명 활동의 주인이신 하나님은 고대인들은 인간의 영혼이 본질과 기로 강화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수련인은 3개월만 지나면 하나님의 어떠하심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