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유 들은 음악적 조예가 어떤 수준입니까?
두유 들은 음악적 조예가 어떤 수준입니까?
두유, 중국 음악권의 독특한 뮤지션에게 대부분의 사람들 (나 포함) 은 그의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누군가가 이해한다고 해도 그 자신만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음악에 대한 그의 집념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돈, 사랑, 결혼, 그의 눈에는 그가 좋아하는 음악보다 못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독특한 처사 방식은 각 언론사의 오락 헤드라인을 끌어들이고 보도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왕페이 전남편, 혹은 초라함 등은 모두 그의 처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보도의 저자들은 늘 이런 방식으로 관심을 받기를 원했지만, 그는 움직이지 않고 담담하게 대답했다. "맑고 탁하며 신이 일깨워 준다." "
현재 그는 여전히 음악의 길을 걷고 있다. 그의 음악은 정상으로는 형용할 수 없지만, 전대미문의 음악이다. 결국 그는 몇 년 전 밴드에서의 작품으로 이미 중국의 록 음악이 업계에서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두유 음악은 기본적으로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유행단계
1986 년, 두유 중학교를 다닐 때 서양에서 온 팝송을 접하기 시작했고 기타를 독학하고 기타를 부르기 시작했다. 음악에 대한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두유 들은 자신의 인생 방향을 확립하기 시작했다.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골목에 있는 또래들이 여전히 뒤섞여 있을 때, 두유 1987 이 베이징 청년 경음악단에 입단해 단체 공연을 시작했다. 나중에 그가 부르기 시작한 작품은 기본적으로 당시의' 팝송' 이었고, 위몽밴드와 최건의 노래도 불렀다. 그도 벼락춤에 능했기 때문이다. 노래가 간헐적일 때, 그는 음악에 따라 벼락춤을 공연할 것이다. 그의 명성은 공연 횟수와 규모에 따라 점차' 원' 에 퍼졌다. 바로 그때 곽, 리, 정무, 모두 친구의 소개를 통해 이 무대에 있는 매력적인 가수를 알게 된 뒤 친구가 됐다.
둘째, 밴드 단계
검은 표범은 원래 한 음료 회사 산하의 전자 음향 밴드였다. 그때는 아직 독립적인 이름이 없었다. 밴드 멤버들은 주로 곽, 리, 정무, 그리고 팝송을 리허설하거나 외국 록 음악을 리메이크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후 회사 흑자 이념에 위배돼 밴드 멤버 및 회사와의 갈등이 심화됐다. 1987 년, 토마스 리의 건의에 따라 밴드는 독립하여' 검은 표범'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 후 밴드는 자신의 음악 작품을 창작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1988 정무의 출발로 밴드의 곽이 두유 자리를 찾아 그를 밴드에 초대했다. 두유, 검은 표범이 이전에 함께 연주한 경험이 있고 그의 목소리와 무대 매력까지 더해져 곽은 이 인선을 결정하고 두유 마음을 표현한 곽을 찾아 두유 답변을 급히 기다렸지만 두유 역시 망설이지 않고 선뜻 밴드 가입을 약속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루안 나무도 키보드 연주자로 합류했습니다. 그 당시 경성의 록권은 기본적으로 지하에 있었고, 일부 작은 클럽과 술집에서만 공연을 했지만, 일부 밴드 작품이 완벽해지면서 검은 표범은 금방 유명해졌지만, 최건 당시의 업적에 비하면 검은 표범 밴드는 신참에 불과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두가 우울할 때, 일은 전환점이 되었다. "1990 베이징 현대콘서트" 준비팀은 당시 매니저인 곽에게 연락해서' 표범' 이 참석할 의향이 있는지 물었다. 밴드가 자기가 직접 만든 곡들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검은 표범' 은 자신의 첫 곡인' 페이스북' 을 만들었다. 두유, 토마스 리 등은 리허설에 박차를 가해 거의 모든 작품이 그 시기에 나왔다. 두유 (Thomas Lee) 는 토마스 리 (Thomas Lee) 의 초기 작품들을 바탕으로 작사를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작품으로 검은 표범 밴드가 서클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했지만 결과는 의외였다. 결국' 검은 표범 밴드' 가' 90 베이징 현대음악회' 에 의해 거절당한 것은' 검은 표범 밴드' 에게 잊을 수 없는 사건이다. 이후 1990 년 5 월 곽의 조직 아래' 검은 표범',' 호흡' 등 5 개 록밴드가 심천으로 내려가' 선전의 봄 현대콘서트' 를 개최했다. 하지만 왠지 흑표범 밴드의 이름은 이후 보도에는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검은 표범의 멋진 공연으로 밴드는 홍콩에서 초청을 받았다. 199 1 홍콩 카스버 콘서트에서 보컬 두유, 팬더 밴드가 홍콩 팬들에게 다른 충격을 주었다. 이때 진건팀은 이미 검은 표범 밴드의 계약을 확정했다. 앨범 녹음과 발매 후 3 주 만에' 검은 표범의 노래' 가 홍콩 팝 음악 차트 1 위에 올랐다. 그 이후로' 검은 표범' 은 일류 밴드 중 하나가 되었다.
199 1 두유 해남 콘서트가 끝나고 긴 머리를 두유 잘랐다. 곽을 찾아 밴드를 떠난다고 했다. 여기에는 말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녀는 곽의 요구에 동의했고, 밴드의 작품과 스타일이 같은 작품을 더 이상 부르지 않았다. 약속을 두유 지키다. 팀을 떠난 후, 두유 (WHO) 는 자신의 작은 진소호 () 등을 찾아' 꿈의 팀' 을 만들었다. 작품이 계속 발표됨에 따라 드림팀은 베이징의 록권에서 비범한 실력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그래서 두유 들은 진리사에 서명했다. 하지만 특정 시대와 검은 표범 밴드 사건으로 대만의 제작사들은 전체 밴드에 서명하는 것을 꺼려하고 보컬 두유 만 서명했다. 희망의 빛 한 곡이 개봉되었다. 계약 후 조건이 개선됨에 따라 밴드는 두유 후기 앨범' 암몽' 의 초기 버전을 계속 리허설하기 시작했다. 당시 작품의 충격력은 당시 록음악계에 큰 타격을 주었지만,' 드림팀' 은 어떤 이유로 서클에만 10 개월도 채 안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진리사는 두유 계약을 마석에게 양도했다.
셋째, 개인 단계
1994 마법의 돌에 가입한 후 두유 자신의 꿈의 작품을 정리해 첫 솔로 앨범' 암몽' 을 발간했다. 연말에 중국 음악계 전체를 놀라게 하는 콘서트에 참가했다. 오늘날' 중국 록 음악의 힘' 은 여전히 중국인과 홍콩, 대만 록 팬들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추억이다. 1995 이후 개인단계에 있는 두유 들은 점차 자신의 음악길을 깨닫고 미래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됐다. 이 기간 동안, 두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새로운 음악적 방향을 탐구 하기 시작 하지만, 또한 자신의 아내와 결혼 한 왕페이 들에 영향을 미쳤다. 이 시점에서, 두유, 그래서 후반 앨범 제작 과정에서, 두유 들은 거의 스튜디오에 집을 설치 전자 음악의 미디 기법과 사랑에 빠 졌 어 요. 햇살이 찬란한 날' 스타일의 돌연변이에 따라 번역밴드와 함께' 환청' 을 내놓은 두유' 환청' 은 바위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1999 년 말 왕페이 이혼 후 두유 들은 자신의 음악적 길을 반성하기 시작했고 고원과의 결혼은 백년해로하지 못했다.
넷째, 실험적인 즉흥적인' 신민악' 을 창조했다.
두 결혼의 과거가 두유 들에게 남긴 가장 뚜렷한 상처는 그가 점점 침묵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마도 그 경험 때문에 뒷해다루에 3 년 동안 앉아 있던 두유 들이 음악에 민감하고 섬세해졌기 때문인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 후로 그는 가사를 철저히 포기하고 가사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즐겼다. 오늘날의 두유, 음악은 이미 완전히 바뀌었다. 나는 문외한이지만 어떤 음악인지 모르지만, 나는 그의 음악에서 기쁨과 분노를 느꼈고, 머릿속에는 산천, 물, 구름, 별하늘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난 몇 년 동안 두유 작품은 우물처럼 퍼졌고 앨범의 음악 품질도 일류였다. 층감이 강한 음악과 화면은 어쩔 수 없이 말문이 막히게 하고, 두유 음악이 너무 허황된 것을 한탄해야 한다. 많은 작품들은 노래의 재생 시간이나 어색한 단어의 이름을 따서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무엇인지 놀라게 한다. 이게 뭐야? 사실, 두유 마음속에서, 이 작품들이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무엇이 중요하지 않다. 그는 자신의 내면에 따라 창작을 했지만, 이런 창작은 구상된 것이 아니라 즉흥적인 것이다. 순즉흥적으로 창작한 작품은 중국 전통음악의 정수와 두유 음악사상을 완벽하게 결합시켜 작품이 속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두유 들은 여러 영화의 더빙과 제작에도 참여했다. 각각 1999 내가 가장 좋아하는 눈날, 200 1 꽃눈, 200 1 총을 찾지만 영화에 사용할 수 없다. 2006 미국, 2007 리미 추측 두유 역시 20 12 에서 싱글' 20 12 Beat' 를 제작했다. "20 12 박자" 전체 음악은 한 시간 가까이 지속되어 여성 낭독경을 시작으로, 피리, 키보드, 양금, 기타, 드럼이 점차 발전하여 리듬에 따라 새로운 청각체험을 선보이며 이전 작품에 비해 이 앨범은 두유 여성복 브랜드 이미지부 관계자는 20 12 춘하 시리즈를 발표하기 전에 두유 쇼를 하는 음악감독을 찾고 싶다고 밝혔다. "디자이너는 그의 음악을 매우 좋아한다. 우리 시즌 의상은 전통과 현대를 융합해 청자, 수묵화 등 중국 요소에서 영감을 찾는다. 이런 생각들은 마침 두유 계략과 잘 맞아서, 그는 듣자마자 합작하기로 결정했다. "
위의 쓸데없는 말이 너를 괴롭히는지 모르겠다. 많은 사람들이 이 역사를 알고 있지만, 나는 단지 종합했을 뿐이다. 이런 내용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진 신들의 시정을 보고 싶다. 두유 (WHO) 는 신선이 될 생각도 없고, 누구에게 숭배받을 생각도 하지 않았다. 그는 언제 하고 싶어도 괜찮지만, 뼈에서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음악을 너무 무거워서 주변 사람들이 모두 그가 미쳤다고 생각한다. 그가 춥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매체와의 인터뷰를 원하지 않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돈을 받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자신과 그가 좋아하는 음악을 먹여 살릴 돈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는 돈을 숭배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요 몇 년 동안 나는 영화의 음악 창작에 참여했지만, 그것들도 나의 새 음악 앨범의 녹음 비용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흑표범 밴드든 마석 삼걸이든, 그의 음악은 지금까지도 유행처럼 들린다. 하지만 나중에는 음악에 대한 이해와 탐구가 두유 진행되면서 개인의 사물, 자기정의, 음악에 대한 실험의 요소가 많아지고 있다. 후기 두유 들은 자신의 음악만 할 뿐 앨범 판매량이나 다른 사람이 감상하든 안 하든 상관없다. 그의 노래에는 가사가 없을 수 있지만, 그는 음악으로 그의 생각을 표현했다. 두유 음악 안팎의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하며, 그의 음악을 사랑하는 일부 사람들도 줄곧 묵묵히 그를 지지하고 있다. 만약 두유 을 음악가라고 한다면, 차라리 그가 예술가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왜냐하면 그는 음악으로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기 때문이다. 몇몇 행동예술처럼, 그는 소리를 창작의 붓으로 사용하여 시간, 공간, 소리, 음표를 완벽하게 결합했다.
비학원파 음악 분야에서는 두유 () 가 반드시 최고는 아니지만, 적어도 한 명의 우수 뮤지션이 마땅히 받아야 할 맥락, 혹은 자신의 음악체계로 통하는 방향을 이미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더 중요한 것은, 그의 놀라운 창작, 장기간의 근면, 저조한 음악생활, 그리고 점차 옛 꿈에서 벗어나 탐구할 만한 신세계로 들어가게 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우리가 방문한 두유, 더 이상 록의 견유도 아니고, 마법의 돌 시대의 천재도 아니라, 다른 뮤지션들과 협력하고, 소통하고, 창작을 시도하는 뮤지션이다.
요약하자면, 중국 음악 시장의 맥락에서 두유 (WHO) 는 줄곧 자신이 음악가라는 것을 부정하고 있다. 그 국제적인 유명 음악가들의 업적에 비할 수는 없지만, 그는 이미 중국 유일의 음악 창작 예술가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에 관심이 없지만, 그는 음악이 생명력이 충만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계속 걸어간다. 그 유행음악들은 패스트푸드가 될 수 있지만, 성찬만이 사람들이 군침을 흘리는 잔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두유 (WHO) 는 그 물질과 정신문화가 부족한 시대에 태어났다. 좋은 음악 교육이 없다면, 그가 오늘의 음악 성과를 얻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음악에 대한 그의 이해는 이미 20 년 전부터 당대 중국 음악학원에서 가르친 내용을 뛰어넘었다. 아무도 이를 인정하지 않지만, 두유 음악이 세대의 추억이 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당시 대만성의 음반업계가 이 야심찬 뮤지션들을 숨기지 않았다면, 그들의 음악문화로 만든 회오리바람은 벌써 세 곳을 두루 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홍콩 대만성의 음반업은 줄곧 오락을 위주로 해 왔으며, 대부분의 음악 작품들은 일본으로 이주한 노래 가사를 채워 돈을 벌 수 있다. 다년간의 문화 세례를 거친 대륙이 음악 처녀지여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자신의 음악 문화로 큰돈을 벌려고 했을 때 대륙에 뿌리를 둔 음악 문화가 생각보다 훨씬 선진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시 젊은이들은 홍콩 대만성보다 서양 음악에 대해 훨씬 더 잘 알고 있었다. 이것이 대만성 음반업이 조용히 떠나 계약한 뮤지션들을 외면한 이유이기도 하다. 현재 두유 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일류 뮤지션 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의 음악 의 매력 을 부인할 수 없다. 초기 하드 록, 후속 환각과 펑크, 또는 나중에 전자 민요와 영화 음악, 두유 모두 명확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그의 성과와 사카모토 류이치 비율을 가지지 말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을 알게 하고, 그에게 더 많은 지지를 주고, 그 오락 기자들의 무량한 보도를 보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