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에 대한 지식

드라마에 대한 지식

허난: 허난 오페라 Daping Diao Siping Diao Wanbang Yue Diao

산동: Lu Opera

허베이: 허베이 Bangzi

산시: 진 오페라

안후이: 황메이 오페라와 화고 오페라

광둥: 광둥 오페라

저장: 핑탄

베이징: 북경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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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 얼렌주안

산시: 진 오페라

상하이: 호 오페라

1. 드라마의 개념:

드라마는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등 예술적 수단을 활용하여 무대예술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사회적 모순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종합적인 무대예술이다.

2. 드라마의 종류 :

공연형식으로는 드라마, 오페라, 댄스드라마, 시극, 라디오드라마, TV드라마, 거리극, 생방송 드라마 등에서 내용의 성격에 따라 작품은 비극, 코미디, 드라마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단막극, 다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극 등 시대에 따라 역사극과 현대극으로 나눌 수 있다.

3. 드라마 요소 : 무대 지시, 극적 갈등, 캐릭터 대사 등 포함

4. 드라마의 기본 특징:

(1) 공간과 시간이 고도로 집중되어야 한다

드라마는 소설이나 소설처럼 시간과 시간에 독립적이지 않다. 산문은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무대 범위 내에서 시간, 인물, 줄거리, 장면이 고도로 집중되어야 합니다. 작은 무대에서 몇 사람의 연기는 수천 명의 군대를 나타낼 수 있고, 몇 바퀴는 수천 개의 강과 산을 건너는 여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몇 년에 걸쳐 모든 것이 장면과 장면의 변화를 통해 무대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갈등은 날카롭고 집중적이어야 한다.

다양한 문학작품은 사회적 갈등을 표현해야 하지만, 드라마는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갈등이 더 날카롭고 집중적으로 반영되어야 한다. 드라마라는 문학적 형식은 현실의 갈등을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갈등이 없으면 드라마도 존재할 수 없다고 한다. 그리고 대본은 길이와 공연 시간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줄거리에 반영된 실제 생활은 무대 공연에 적합한 갈등으로 압축되어야 한다.

(3) 언어는 인물의 성격을 표현해야 한다

드라마의 언어는 대사가 주를 이룬다. 대사는 대사, 독백, 내레이션 등 극중 인물들이 말하는 내용이다. 독백은 극중 인물이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과 욕망을 혼자서 표현하는 것이고, 내레이션은 극중 인물이 무대 위의 다른 배우들 뒤에서 관객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드라마는 줄거리 전개를 촉진하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대사를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대사의 언어는 인물의 성격, 정체성, 생각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대중성이 있고, 자연스럽고, 간결하고 명확하며, 구어적이고,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합니다.

중국 연극은 크게 오페라와 희곡이 있는데, 오페라는 중국 고유의 전통극이고, 드라마는 20세기에 도입된 서양극 형식이다.

중국 고전 오페라는 중국 민족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예술적으로 매력적인 공연 형식은 모든 연령층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또한 세계 연극계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 희비극, 인도 산스크리트 극과 함께 세계 3대 고대극으로 알려져 있다.

오페라의 형성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그 형성과정은 꽤 길었으며, 송·원시대에야 비로소 그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성숙한 오페라는 원나라의 좌주에서 시작되어 명청 시대를 거쳐 현대에 들어섰으며 800년 이상 동안 번영을 누렸으며 현재 360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중국 고전 오페라의 오랜 발전 과정에서 송원 시대의 남부 오페라, 원나라의 좌극, 명청 시대의 전설, 청나라의 향토 오페라, 현대 오페라의 네 가지 기본 형식이 연속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현대 오페라.

송원시대의 남가극은 북송말기, 남송초기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복건성의 천주와 복주가 오페라의 형성기이다.

원자주는 북곡자주라고도 불리며, 진나라 말기에 하북성 진딩과 산서성 평양에서 처음 생산되었습니다. 원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원자극은 중국 오페라의 첫 번째 황금시대였습니다. 문학적 수준이 매우 높아서 시적 측면에서만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당시, 송 가사, 원 오페라를 함께 언급해 왔습니다.

명청전설은 송원시대의 남가극에서 발전한 오페라의 한 형태이다. 원나라 말기에 제작되어 명나라 초기에 퍼져 명나라 가경시대에 번성하여 만리에서 절정에 이르고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걸쳐서 작품의 수를 알 수 있다. "Ci Shan Qu Hai"로.

청나라 지역 오페라는 고전 오페라의 세 번째 단계였습니다. 그것은 현대 오페라와 현대 오페라와 동일한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말기에는 각지의 향토극이 성황을 이루며 화부(华師)라 불리며 건륭(乾隆)시대에는 야부(八帯)라 불리는 곤희와 경쟁하기 시작하였다. 건륭의 통치 말기에 화부는 야부를 제압하고 도광의 통치가 끝날 때까지 무대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150년이 넘는 세월이 청나라 지방희극의 시대였다. 1840년부터 1919년까지의 오페라를 현대 오페라라고 부르는데, 동치와 광서 시대에 형성된 북경 오페라와 20세기 초에 등장한 오페라 개혁 운동 시기를 포함한다.

'5·4신문화운동' 과정에서 전통오페라는 맹렬한 비판을 받았고, 이후 오페라는 현대오페라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경극의 형성은 청나라 지역 오페라의 발전에 따른 결과였으며, 경극이 국가 대표 오페라로 자리잡은 이후에는 지역 오페라의 발전을 전혀 억압하지 않았다. 청나라의 향토가극부터 북경가극까지, 경극은 극도의 번영의 시대였습니다.

중국 드라마의 역사는 고작 100년이다. 20세기 초부터 5·4 운동까지 서양에서 중국에 소개된 이 극은 여전히 ​​오페라의 특징을 어느 정도 갖고 있다. 5·4운동 이후 서구극은 '신극'이라 불리는 사실주의극의 형태로 그대로 다시 소개됐다. 1928년에 "드라마"라고 불렸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