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도덕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도덕에 관한 고등학생을 위한 다섯 가지 작문 자료
일상적인 공부나 직장, 생활에서 작문은 시간 제한 에세이와 시간 제한 없는 에세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고등학생을 위한 작문 자료입니다.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등학교 도덕 에세이 자료 1부
하늘에서 폭우가 내렸다. 모두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나는 우산을 가져오지 않아서 책가방을 머리에 이고 서둘러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갑자기 나는 멈췄다. 한 노인이 막대기로 땅을 좌우로 두드리며 온몸이 흠뻑 젖었지만, 비가 몸에 닿는 것을 느끼지 못한 듯 유유히 걸었다. 더 위를 보면 노인은 선글라스를 쓰고 있고 우산을 들고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떠올랐다.
"야, 맹인 노인!" 막 집으로 달려가려는데, 알고 보니 노인의 바로 앞에 중간 크기의 돌이 있었습니다. 나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야, 이 장님은 반드시 넘어질 거야!" 그래서 비를 피해 숨어서 좋은 공연을 봤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나를 이상하게 쳐다보더니 내가 고정되어 있는 곳을 쳐다보더니 이해하고 "알면서" 웃었다. 예상대로 노인은 몇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넘어져 땅바닥에 쓰러졌다. 나는 웃었다. 노인은 이 악의적인 웃음소리를 들은 듯 살짝 눈살을 찌푸렸다. 이 광경을 지켜보던 행인들은 입을 가리고 더 빠르게 걸어갔다.
노인은 일어나려 했지만 손이 미끄러져 다시 넘어지며 어머니 지구에 가까워졌다. 나는 더욱 더 웃었다.
"하하하. 에헴. 하하. 장님 아저씨, 바보 아저씨! 하하." 이 광경을 지나가던 행인들이 눈살을 찌푸렸지만 앞선 행인들처럼 입을 가렸다. 더 빠르게. 그 노인은 그저 침대에 앉아 내가 "격렬하게 웃는다"는 말을 듣고 있을 뿐이었다.
안개 속에서 붉은 색이 천천히 나타났습니다. 자세히 보면 두 개의 빨간색 스카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광경을 본 이들은 곧바로 앞으로 나섰다. 한 명은 우산을 노인의 머리에 쳤고, 다른 한 명은 노인을 일으켜 세웠습니다. 그는 나를 쳐다보지도 않았고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할아버지 집이 어디예요? 모셔다 드리죠." "아, 고마워요. 정말 좋은 분이시네요.
두 사람이 보였어요." 그들은 서로를 향해 "우리는 젊은 개척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나를 비난하는 표정조차 짓지 않았습니다. 내 뺨이 붉어졌고 그들을 도와주고 싶었지만 그들은 이미 비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의 눈은 눈물로 덮이지 않을 수 없었다.
"우리는 Young Pioneers입니다!" 이 말이 귓가에 맴돕니다. 고등학교 도덕 에세이 자료 2부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과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점점 한 가지, 즉 도덕을 잊어버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화입니다. 시골 지역에 한 아이가 있습니다. 그의 가족은 대대로 농부였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몇 년 후, 그의 아들은 명문 대학에 입학했고, 그의 부모는 더 이상 농업에 의존하여 교육을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누군가에게 도시의 건설 현장에서 일을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매일 비바람이 불고, 일찍 일어나고, 밤 늦게까지 일한다. 그의 어머니는 마을의 재봉 공장에서 바느질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괜찮았지만, 몇 년이 지나면서 그의 시력은 점점 더 눈부시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가 교문을 나서자 화려한 옷차림과 빛나는 얼굴을 한 학생 중 한 명이 쉬지 않고 말했다. “아버지가 미국에서 거래처와 사업 협상을 하신다. , 그리고 어머니는 몰디브로 휴가 중이십니다. -". 학교 문 앞에는 수수한 옷을 입은 약간 가난한 시골 이모가 서 있었다. 그녀는 그가 나오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인사를 했다. 그 화려한 옷을 입은 남자는 처음에 깜짝 놀라 말을 하려고 했으나 이모는 이미 와 있었다. 와서 말했다: "인룽(이름)아빠가 나한테 뭐 좀 주라고 했어." 손에 나일론 가방이 있다고 말하자, 화려한 옷을 입은 남자가 말했다: "이 사람은 내 유모야. 이 가방을 어떻게 사용하니?" 다음에는 나한테 보내면 좋을 것 같아 기숙사로 가세요." 이 말을 들은 시골 이모는 처음에는 충격을 받았고 이내 얼어붙었고 갑자기 마음이 서늘해졌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남자는 "가자. 모두 저녁을 대접하겠다"고 말했다.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은 시골 아이이고, 그가 말하는 보모는 그의 어머니이다.
도로에서 BMW 한 대가 과속으로 지나가다가 무심코 탄산음료병을 던졌는데, 보행자가 오가지 않고 주워가는 사건을 겪은 적이 있다. 그리고 15분 뒤에 어린 아이가 그것을 집어 쓰레기통에 던졌습니다. 나는 그에게 “다른 사람은 주워 담지 않았는데 왜 주웠나요?”라고 말했습니다. : "이 사람들은 근시안적이지 않습니까?" 그의 대답은 사람들을 깊이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눈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도덕성은 오랫동안 '근시안적'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근시를 가지고 있지만 항상 거울 같았습니다. 우리는 '근시안적인 도덕'이라는 본래의 '시각'을 회복하고 도덕이 조국의 구석구석을 가득 채우게 해야 합니다. 고등학교 도덕 작문 자료 3부
수업시간에 있었던 일인데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요.
그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내주신 숙제를 끝내고 나니 할 일이 없어 주위를 둘러보았다. 갑자기 눈이 번쩍 뜨였습니다. 옆 테이블 밑에 구겨진 두루마리가 있었는데, 자세히 보니 돈이 25위안이었습니다. 이때 옆에 있던 동급생이 그것을 보고 눈을 굴리며 의아하게 말했다. "당신이 주웠나요? 얼마였나요?"
"25위안, 여기서 주웠어요" !" 나는 테이블을 가리켰다. 아래에 말하라.
그는 주위를 둘러보며 우리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몸을 굽혀 내 귀에 속삭였습니다. "아무도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가 25위안을 나누는 게 어때요? 5만 주세요." ", 다른 사람에게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생각해 보면 20 위안이면 많은 것을 살 수 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조금 감동했습니다." 팽이가 있는데 오랫동안 고민했는데 20위안이 부족해서 한 번도 사본 적이 없어요. 왔는데, 뭐라고 해야 하나? 그리고 선생님이 계속 교육을 시킨다.” 우리가 자기 물건을 가져가지 않겠다고 고집하지 않으면 25위안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을까?” 이것을 생각하면서 나는 동급생에게 고개를 저었다. 내가 유혹에 빠지지 않는 것을 보고 그는 나를 다시 설득했다. "너 바보냐? 생각해봐, 하늘에서 파이를 얻을 수 있을 거야..." 나는 그의 눈을 바라보며 다시 생각했다. 이 돈을 가져가야 할까? 한동안 주인의 불안한 눈빛이 보였고, 그러다가 내가 "돈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동급생들의 조롱하는 표정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나는 그 재산을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기로 굳게 결심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선생님께 보고했습니다.
선생님께 돈을 건넨 후 선생님께서 칭찬해 주셨고, 반 친구들도 나를 칭찬하는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자리로 돌아오자 그 동급생은 나에게 입술을 삐죽이며 "너 뭐하는 거야? 내가 너 바보라고 했는데 정말 바보 같구나!"라고 말했다. "돈. , 비록 많은 것을 살 수는 있지만 그것이 만능은 아닙니다. 사람의 인성과 성실함이 어떻게 25위안과 맞바꿀 수 있겠습니까!" 그는 내 말을 듣고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교실로 돌아온 후 교장선생님께서 이 사실을 알고 칭찬해 주셨고, 반 친구들에게 나한테 배워보라고 하셨다. 이 작은 일이 제가 도덕 시험을 경험하게 했고, 성실함을 얻게 해줬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아직도 뿌듯하고 뿌듯해요! 도덕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4
쥐의 도움 덕분입니다. 다람쥐는 번식이 가능하고, 히아신스는 푸른 잎으로 인해 더욱 아름다워지고, 도덕이 뒷받침되므로 사회는 더욱 아름답고 조화로워진다.
행인이 깡패에게 강탈 당했을 때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이 도덕이고, 창문에서 떨어졌을 때 목숨을 걸지 않고 손을 뻗어 아이들을 구출하는 것이 도덕이고, 지진이 발생하고 양손을 이용해 잔해 속에 있는 아이들을 구출하세요...
2008년 5월 12일과 2013년 4월 20일에 각각 원촨(溫chuan)과 야안(Ya'an)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피해 지역에서 집들이 무너지는 모습을 TV에서 보았는데, 유족들과 어른들의 울부짖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지진 피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돈과 물품을 기부할 것을 촉구했고, 우리 반 학생들은 그들의 용돈을 사용하여 피해 지역을 도왔습니다. 어떤 사람은 50위안을 기부했고, 어떤 사람은 100위안을 기부했고, 가족이 어려운 장자매도 10위안을 기부했습니다. 물론 저도 뒤처지지 않고 솔선해서 20위안을 기부했습니다. 제 남동생은 고작 세 살인데, 실제로 유치원에 옷과 문구류를 기부했어요. “수천리 떨어진 곳에 거위털을 보내는 것은 가벼운 선물이지만, 마음이 무겁습니다.” 재해 지역 어린이들이 하루빨리 집을 재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해 개학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할아버지가 안타깝게도 돌아가셨습니다. 그가 중병에 걸렸을 때 그를 돌봐줄 자녀가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의 아버지와 삼촌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일과 가족 생활로 바빠서 의욕이 있었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할아버지는 화학원료공장에서 의료사업에 전념했는데, 70대에도 공장에서는 제대로 보살펴주지 못했다. 미국의 시옹 한위 자매님으로부터 미국 노인들의 의료 보호가 매우 좋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의료 개혁을 개선하고 노인 돌봄을 더욱 전면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면 아마도 아버지와 삼촌들이 이런 고통을 겪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불효의 족쇄는 단지 삶에 바쁘지만. 만약 나라면, 나는 일하면서 작은 가족을 운영하면서 노인들을 더 잘 돌보고, 노인들이 평생 동안 후회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결국 노인들에 대한 효도는 전통적 미덕입니다. 중국 민족.
도덕은 아름답고 강력한 영혼의 깊은 곳으로 합쳐지는 수많은 시냇물과 같아서 혼란스러운 사람들을 인도하는 새벽과 같습니다. 미래는 우리의 것이다, 도덕적인 사람이 되자, 도덕적인 중국인이 되자, 도덕의 바람에 동룡이 도약하자! 도덕에 관한 고등학교 작문 자료 5
선이란 무엇인가? 뻐꾸기새는 살아남기 위해 다른 새의 알을 둥지 밖으로 밀어내는 걸까요.. 농작물을 위해서 해충을 죽이기 위해 많은 양의 살충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의 모든 것을 평가하려면 절대적인 옳고 그름을 사용하십시오. 자연선택, 적자생존. 이것은 잔인한 자연의 법칙이다. 이 현실적인 법칙에는 말할 수 있는 진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생존이 최우선입니다. 생존이 보장되어야만 도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일본 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리는 모두 사회 시계의 톱니바퀴입니다." 누구도 그것에서 벗어나 혼자서 방향을 돌릴 수 없으며, 원하는 대로 하고 선로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그 안에 있을 때, 우리는 그 운영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기어의 패턴은 원하는 대로 조각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법칙 중 하나를 법이라고 합니다. 또 하나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도덕법입니다. 칸트는 마음속에 있는 도덕법칙이 경외심과 감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오리엔트 특급 살인』에서는 도덕법과 법이 여기에 얽혀 인간 본성의 거대한 그물을 형성한다. 피해자를 가두면 벌을 받고, 복수자를 가두면 끝없는 증오에 빠진다. 형사는 마음속 도덕률에 따라 경찰에게 진실을 은폐하는 길을 택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피해자 자신의 결과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그러한 선택을 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마크 트웨인이 말했듯이 "도덕은 습득입니다. 음악처럼, 외국어처럼, 경건한 포커와 마비처럼, 누구도 태어나지 않습니다. 단지 도덕성을 가지십시오." 어릴 때부터 교육의 개념으로 인해 선과 악의 경계는 오랫동안 각 사람의 마음 속에 그려져 왔습니다. 치아가 하나 더 생기지 않도록 하고, 치아 하나가 빠지지 않도록 하고, 마음속의 틀에 의지하십시오. 인간이 스스로를 자연의 영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로 이 서로 맞물린 도덕률 때문인데, 이를 통해 우리는 인(仁)과 예(禮), 지혜(智慧), 신의(信信)를 배워 사회라는 큰 기계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인류의 위대한 지혜이고, 이 지혜가 우리를 먹이사슬의 정점에 설 수 있게 해줍니다.
사물에 대한 평가는 늘 둘로 나누어야 한다. 올바른 방법은 문제를 종합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조조와 마찬가지로 천하를 다스리는 유능한 관리이자 환란의 시대에는 반역자이다.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
마음속으로 도덕률을 지키면 사회에 합당하고 자신에게도 합당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 이 삶의 기차에서 도덕법은 그 법칙에 순종함으로써만 원활하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