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전 79권, 의례 39, 역사 39, 불길한 의례 1

동전 79권, 의례 39, 역사 39, 불길한 의례 1

대상, 최초의 붕괴와 산릉 제도

(주한, 후한, 위진, 동금, 송, 진, 당에도 붙음)

주나라 재상 진예는 “무왕이 상나라를 정벌한 지 2년 만에 왕이 병들어 우나라에서 살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무부. "구민균이 말하기를 "4월에야 자이가 태어났는데 왕은 화를 내지 않는다."(그가 왕이 되었다. 병이 있어서 기쁘지 않다.) 의례에서는 하인이 오른손을 잡고 총격범이 왼쪽을 잡고 있다. (신하가 평소에 모두를 쏘면 황제가 왕위를 차지했다고 칭찬한다.) 황제가 쓰러지자 황신의 경고와 북소리가 사방으로 퍼졌다. 내면의 종파의 선두에서 우는 자. (순서: Wai Nei Zong 및 Ming Fu Crying King.) Wai Zong은 아침 저녁으로 우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내외 종파 및 외부 명나라 여성.) 세속 여성의 손바닥은 외 내명 여성보다 낫습니다. 그녀는 밤낮으로 울며 무례한 사람은 처벌받을 것입니다. (아, 비난합니다.) Xiao Zongbo는 그의 왕관을 도로 문 밖에 걸었습니다. 하인은 상복의 머리를 궁궐 문에 걸어놓는 일을 맡는다. (첫 번째 예배를 드리는 방법은 머리핀의 너비, 너비, 길이의 합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궁궐 대문에 책을 걸어 놓으면 모든 방향이 표시됩니다.) 셋째 날에는 첫 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잠깐만 참으시면 먼저 아프실 것입니다.) 다섯째 날에는 관직(관료, 관료, 학자)이 되셨습니다. 일곱째 날에는 나라의 남자와 여자가 ​​옷을 입었습니다. .) 세 번째 달에 세상은 옷을 입었습니다. (그는 또한 왕자들의 관리이기도 하다. 공영달은 "순종하는 것은 지팡이에 복종하는 것이다. 주탁을 제지하면 먼저 병이 나기 때문에 지팡이를 먼저 사용한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지팡이를 사용한다고 한다." 5일 안에 지팡이를 쓰려면 먼저 지팡이를 쓴다.) 7월에 나라에서 섬기는 남자와 여자를 지족이라 한다. 네이와 관직에 있는 서민들은 3월에 세상을 섬기는 사람들을 왕자의 관리라고 부른다. 집이 있고 귀한 사람과 천한 사람의 거주지가 구별됩니다. (루는 오두막에 기대어 있다는 뜻이다. 그녀는 오두막을 뜻한다. 오두막에는 고귀한 사람이 살고, 오두막에는 천한 사람이 산다.)

옛 한나라의 의식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황 소련의 죽음 방 안에는 밤나무를 길이 8인치로 하고 앞뒤가 둥글고 둘레가 한 발 정도 되도록 문 가운데 놓고 밖을 내다보며 솜을 펴라. 손가락만한 크기의 흰 나무로 만들어서 4개의 조각으로 싸서 화로 안의 네 면을 놓고 주인을 가운데에 놓는다. 7일 동안 그는 기장미와 양혀가 담긴 큰 관을 용광로에 넣을 것입니다. /p>

황제가 처음 왕위에 올랐을 때 신하들은 그를 '대성황제'라고 불렀습니다. 세관 통운 : "속담처럼 사해를 집으로 부르기 쉽다. 수도에는 두 개의 수도가 있지만 순찰중인 방월이 있다. 기사에는 "싱재이"라고 적혀 있으므로 행동의 말을 사용한다. 운명은 끝이 있고 돌아올 수 없기 때문에 "대흥"이라고 불린다. 자궁이 무너졌을 때 왕자는 왕위에 오를 수 없었다. 시호가 정해지기 전에는 황제로 불렸다. 그래서 대흥제(大興皇帝)라고 불렸다. 궁궐의 마차는 연(燕)이 몰고 가는데, 이제 장례가 무산되자 그 다음은 안가(臨儀)였다. 알 수 없습니다. (위순우가 말했다: "의례서에는 부고를 뜻하는 '등야'라고 하여 애도를 알린다. 한족에서 유래한 대흥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한나라 책에는 '대흥이 에 있다. 정문", "대싱 우"라고도 불립니다. "정당한 칙령", 이것은 사망 기사가 아닙니다. 사후 영예를 얻은 사람에게는 큰 이름으로 큰 이름이 주어지고 작은 이름으로 작은 이름이 부여됩니다. 첫 번째 죽음은 사후에 죽은 것이 아니나 후계 황제를 정하고 대신의 칭호가 달라야 하므로 대성(大興)이라 하고, 공덕이 크므로 사후 칭호를 받는다고 한다. 위대한 이름.")

원 황제는 "그는 도착 후 3일 이내에 (애도 기간을 포함하여) 세계의 모든 관리와 사람들을 석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아내를 취하는 것, 여자와 결혼하는 것, 술을 마시는 것, 고기를 먹는 것 등은 금지되지 않습니다. 장례식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3인치 이하의 옷이나 무기를 착용해야 합니다. (잉샤오가 말했습니다. "아니요. 그들은 천, 옷, 마차를 사용합니다. 복천이 말했다: "가벼운 마차를 사용하여 학자를 소개하지 마십시오." 우파 사람들이 울면서 궁전에 왔습니다. 이 때문에 바링의 산과 강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잉소가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산이 숨겨져 있고, 산 아래 흐르는 강물이 막히지 않고, 물의 이름은 무덤의 이름이며, 긴 사신과 젊은 사신은 모두 인류를 보호하기 위해 집으로 보내졌습니다.” 그는 야푸 중위에게 전차와 기병의 장군이 되고, 나라의 강력한 장군이 되어 장군의 장군이 되도록 명령했습니다. (예를 들어 천은 “구에를 뚫고 관을 파는 일은 주인이 담당한다”고 말했다. 관을 출토할 때 관이 출토되었기 때문이다. 관이 발굴되었다고 말했다. "돌아가되 돌아오라.") 인근 현에는 16,000명, 황궁에는 15,000명, 장국천부에는 15,000명이 있었다. (시구가 말했다: "저 사람은 장우입니다.") 아래의 왕자와 왕에게 가장 효도하고 밭과 돈과 비단을주십시오. 이듬해 천자가 즉위하면 대공의 능(大工境)이 건립될 것이며 토지는 7헥타르이고 중앙은 1헥타르이다. 그 깊이는 13피트이고, 제단의 높이는 3피트이며, 무덤의 높이는 12피트입니다.

무제 묘의 높이는 20척이고, 명나라 중기는 1척 7척이고, 네 변의 높이는 2척이다. 사방에 서안문이 있어 큰 수레와 말 6마리를 수용할 수 있으며 모두 내부에 숨겨져 있고 수레돌은 외부에 숨겨져 있습니다. 외부에 설치하고 먼저 검 문을 닫은 다음 밤용, 목시 검, 푸 석궁을 설정하고 매복 사격을 설정합니다. 영묘가 건설되고 남은 땅은 서원 허우릉으로 쓰이고, 남은 땅은 결우 이하에게 있으며 친족과 공신들에게 바칩니다. (제목, 머리. 조우, 머리가 안쪽을 향하고 있어서 단단하다. 변방, 가운데 숨어 앉아 있다.)

후한대 연대기:

황제는 주저하지 않고 황실의 의사인 총리는 의사에게 들어와서 그에 맞는 약을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약사인 장시와 소황문은 모두 약을 먼저 맛보고 12의 과다 복용을 발견했습니다. 장관들과 장관들은 여가 시간에 대해 물었습니다. Taiwei는 남쪽 교외로 갔고 Situ와 Sikong은 조상 사원으로 가서 5 성산, 4 성산 및 기타 그룹의 축복을 기원했습니다. 질병이 발생한 경우 Gongqing은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왕비는 왕위에 오른 후 세 차례에 걸쳐 공식적인 장례식을 치렀다. 모든 관리들은 흰색 내의를 입고 흰색 터번을 쓰고 모자를 쓰지 않습니다. 성문과 궁전 문을 닫으세요. 측근 중 황문(黃文)이 군대를 거느리고, 호본(湖文), 위린(玉臨), 랑중(庭忠)이 모두 궁궐을 지키며, 궁궐 주변에는 북군의 5개 학교가 병력을 주둔시켰다. 산공치의 손과 발은 피부색이 하얗다. 왕비와 왕세자, 왕자는 의식처럼 울었다. 목욕은 의식이다.

궁궐 수비대와 동원의 장인인 황면, 제증, 금록옥, 진의 집사들은 마치 이야기 같다. (한나라의 옛 의례에는 황제가 죽으면 머리를 구슬로 묻고 12겹의 비단실로 감쌌으며, 옥을 갑옷처럼 안감으로 삼고 금을 실로 꿰매었다고 한다. 허리 아래에는 옥을 술로 썼는데, 길이는 2.5인치이고, 옷의 밑부분에도 금실로 꿰매었다. 황제가 숨겨지면 쌀과 옥으로 뒤덮일 것입니다. (Liji Mingzheng은 "황제는 진주를 음식으로 사용하고 옥을 애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판빙은 의식과 같습니다. (큰 잔치는 너비가 8피트, 길이가 1피트, 깊이가 3피트입니다. 가운데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수백 명의 관리들이 울면서 전하께 왔습니다. 그날 밤, 하주는 부(富)를 보내어 현과 나라에 돌 2천개와 제후와 왕들에게 알렸다. (Ying Shao는 말했습니다: "현 주지사가 가지고 있는 모든 대나무 사신 부적은 길이가 5인치인 5개의 대나무 화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첫 번째부터 다섯 번째 인장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Zhang Yan이 말했습니다: "부적은 다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고대 귀장(財張)이라 단순하다.”) 대나무 사자가 도착하자 모두 쓰러져 울었다. (한나라 옛 제도에서는 동호부적을 사용하여 군대를 파견하고, 나머지 징수금은 그냥 대나무사신에 불과했다. 부적과 호랑이부적을 합치면 큰 글자가 되었다.) 작은 모음집은 에티켓처럼요. 동원 장인과 고공이 주문한 동원의 비밀병기는 겉과 속이 모두 빨간색이다. 해, 달, 새, 거북, 용, 호랑이, 연속 비스, 달의 그림이 있다. 마치 이야기처럼. 가장 큰 것은 두 쌍 사이에 있습니다. 오간5장군 좌우호호, 위림이 각각 호랑이와 미늘창을 들고 문 끝 궁궐의 좌우 칸막이, 중앙 궁궐의 궁궐에 주둔하고 있다. 노란색 문. 밤에 새서 관계자들이 다 들어왔어요. 낮에 물이 새는데 다홍이 9명의 손님을 모시고 그 뒤를 이어 전하가 따라왔다. 방문객은 왕자와 왕자를 초대하여 왕위를 확립하고 서쪽과 북쪽으로 갔으며, 씨족 왕자와 소후(梨, Guo, Yin, Ma의 친척의 제자)가 학교를 설립하여 4소후로 명명되었습니다. )를 따라 서쪽과 북쪽으로 갔다. Zhili는 세 왕자를 이끌고 북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특별 진군은 두 번째로 2,000석이었고, 왕좌를 따르는 모든 신하들이 있었습니다. 다시 서쪽으로 가는 길. 위치가 정해져 있고 다홍이 말로 말하면 경의를 표하는 사람이 듣게 된다. 왕비는 동쪽을 향하고, 귀족과 공주, 왕비들은 동쪽과 서쪽을 향하여 서 있고, 어린 왕자는 남쪽과 북쪽으로 물러나서 모두 누워 울고 있다. Dahonglu는 울고 있었고 모든 목사들도 울었습니다. San Gong은 Qian 계단에서 솟아 오르고 Anzi Palace에는 다양한 물건이 있으며 근처의 장관들이 이야기를 전합니다. 상속인은 의식처럼 울부짖습니다. (저우리: "조, 장, 비, 콩, 호, 황의 운하 눈썹에는 비와 콩이 드물어 시체를 수집합니다." 정중윤: "사오, 밖에 지엘루가 있습니다. 귀, 장, 비, 콩, 호라고 불리며 황은 모두 운하를 열어 눈썹을 만들고 모래를 제거하여 시체를 모아 즙이 흘러 나올 수 있도록했습니다.”) 동원 장인과 무사는 바늘을 못 박고 잘라 냈습니다. 이. (장례 기록에는 "왕의 덮개는 칠로 만들어졌으며 마치 세 개의 끈과 세 개의 묶음이 있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Zheng Xuan은 "마개가 작은 허리를 의미합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태창은 태오에 가서 제사를 지냈고 내시는 Shijian, Zhonghuangmen 및 Shangshi가 두 번째 경의를 표했습니다. 태창과 다홍루는 이순신처럼 울고 있었다.

세 왕자는 대신에게 자신의 명령을 지키라고 보고했다. 왕자는 황제가 되어 관 앞에 앉게 된다. 황후 서태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장관들이 모두 나왔고, 지푸는 예상대로 회의에 입장했다. 태위가 황궁에서 일어나면 관의 북쪽에 앉아 황제의 자리에 앉게 되며, 정책을 읽은 후 국옥인장을 들고 동쪽에 무릎을 꿇고 황제의 칭호를 수여하게 된다. 왕세자. 중황문을 맡은 병사들은 태웨이에게 옥도구, 수호구슬, 뱀 베는 칼을 하사하고 대신들에게 알렸는데, 모두 만세를 불렀다. 아니면 세상에 대한 사면. 사신을 보내어 성문과 궁궐의 문을 열고 경비병들을 저지하라고 명령하십시오. 모든 장관과 관료들은 예의라도 되는 듯 상복을 입었습니다. San Gong, Taichang Ruli.

스토리: 수백 명의 공무원이 5일마다 모이므로 교토부에는 2000명의 공무원, 도지사, 도지사들이 모두 5일에 한 번씩 모인다. 세계의 관리들과 인민들은 사흘 동안 애도했습니다. 그들은 이틀 동안 먼저 묻혔고, 모두 아침에 왔습니다. 장례와 의복을 풀어준 후에는 결혼과 제사를 금하는 일이 없습니다. 좌시 아래 사람들은 천으로 된 옷과 모자, 3인치 이하의 거즈를 입고 법정에 서 있다. 군 관계자들은 큰 왕관을 착용합니다. Da Sinong은 Qian Gu를 만나러 나가서 Liu Zhang에게 옷을 입혔습니다. 장례기간은 전한(前한) 제도에 따른다. 부관 이천석과 나라의 제후들과 관내의 제후들과 문족의 관료들과 우편관들이 보고를 받도록 보내었으니, 장관들은 역마 루부(Lubu)에게 보고를 요청했습니다.

높이가 9피트, 너비가 8년인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갈대 매트로 싸여 있습니다. 스카프 대문과 장례식 텐트는 모두 매트로 덮여 있습니다. 마차를 돕기 위해 마차가 모두 사라지고 사악한 바퀴가 흩어졌습니다. 군인들은 모두 재킷과 터번을 입고 있습니다. 황신은 사륜 마차를 몰고, 큰 기차는 집의 커튼 역할을 합니다. 중황문(Zhonghuangmen)과 후벤(Huben)에서 각각 20명이 비단 리본을 들고 있습니다. 시콩은 흙을 선택해 지었다. 타이시는 그날을 예측합니다. 경의를 표하는 사람은 두 명이 있는데, 경의를 표하는 사람은 푸서이고, 중간에 경의를 표하는 사람은 부장이며, 기름으로 묶인 천막을 사용하여 구덩이를 덮습니다. 갈보리석은 대장의 문제를 치료하고 화장실에 가는 것이 예절과도 같습니다. 폐하, 황실 폐하. 방향시는 4개의 금색 눈을 가지고 있으며 곰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검은 옷과 붉은 옷을 입고 창을 들고 깃발을 들고 네 마리의 말을 타고 길을 인도합니다. 깃발은 길이가 3피트이고 10~2개의 관이 그려져 있으며, 그 위에는 "천자의 관"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두 명의 방문객은 즉시 여섯 마리의 말을 탔습니다. 큰 원동력은 간취안(甘泉) 염수서, 황금뿌리(金根)는 마차, 란타이(蘭泰)는 원동력이다. 상복은 널리 착용되고 황금 마차처럼 장식됩니다. 황제는 늘 선물 같은 선물을 보낸다. 태창이 경의를 표하러 왔습니다. 밤 20시가 되자 태위는 긴 관을 쓰고 예복을 입고 높은 마차를 타고 이궁의 마차 문 밖에 멈춰 섰다. 사신이 도착했을 때 그는 남쪽을 바라보고 섰고, 태위는 앞으로 나아가서 경의를 표하고 칙령을 받았습니다. Taiwei는 남쪽 교외로 갔다. 9쿼터가 끝나기 전에 다홍은 9명의 손님을 초대해 장관들이 자리에 앉았고 타이웨이는 경의를 표했다. 집사들은 모두 긴 면류관을 쓰고 빠른 옷차림을 입었습니다. 태주는 그에게 무릎을 꿇고 사후의 책을 읽으라고 명령했고, 태중은 다시 대장에게 경의를 표했다. 관리와 에티켓이 완료되었습니다. 태위는 사후 정책을 받아 궁궐의 단문으로 돌아갔다. 태창은 조상에게 제사하러 가서 옷을 차려입고 중황문(中皇關)에서 룽겐의 마차에 탔다. 동원의 기사들이 마차를 지고 있었는데, 시투가 마차 앞으로 걸어갔다. Zhili는 Taiwei를 자신의 위치로 이끌고 서쪽으로 Shaonan으로 운전했으며 동쪽으로는 Taishi가 애도 정책을 따르고 여왕을 세우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태창이 무릎을 꿇고 "들어가라"고 하니 황제가 들어왔다. Taiwei는 사후 정책을 읽고 금 캐비닛을 숨겼습니다. 황제의 부차적인 신하들은 성전에 보관되었습니다. Taishi는 갈대 바구니를 영묘에 사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Taiwei는 공식 직위로 돌아와 다시 경의를 표했습니다. Taichang은 무릎을 꿇고 "울다"고 말했습니다. Dahonglu는 그 울음을 듣고 목소리를 15 번 높여 울음을 그쳤습니다. 태창이 제사를 드리는 것은 예의와 같습니다. 그만 울고 예의를 갖추세요. 낮에 누수가 있습니다. 보내주세요. 시투와 허난인이 먼저 차를 몰았고, 태창은 무릎을 꿇고 "저를 배웅해주세요"라고 말했다. 마차는 길이가 30피트, 폭이 7인치인 흰색 신묘(소리 교정) 천으로 운반되며, 그 안에 6줄, 50명이 탑승합니다. 공작 아래에는 삼백 명이 있는데, 모두 수수한 모자와 모자, 사복을 입고 있다. 300명의 교장들이 있는데, 모두 빨간 터번을 쓰고 모자도 쓰지 않습니다. 그들은 진홍빛 단옷을 입고 깃발과 깃발을 들고 있습니다.

Sima Cheng이 라인의 리더가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모두 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6개의 열에는 60명의 Yulin 고아와 Bayu 가수가 있습니다. 여덟 명의 제사장과 말이 있는데, 제사장이 첫 번째입니다. 대홍로는 능묘 남쪽 선문로를 따라 동쪽과 북쪽으로 9명의 손님을 모시고, 왕자와 왕자, 귀인들이 서쪽으로 들어가 북쪽에서 동쪽으로 올라갔다. 가운데 돌이 이천 개요 돌이 이천 개이며 방백들은 동쪽과 서쪽으로 곧게 섰더라. 황제의 흰 휘장은 평범하고, 예의로 동쪽으로 길이 있고 서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마차는 서안로 서쪽에 앉아 남쪽을 바라보고 옷을 중앙에 두고 마차에 앉는다. 어린 차 앞에서 손님들에게 큰 축하 선물이 전달됩니다. 시투는 무릎을 꿇고 “폐하, 떠나 주십시오”라고 말했고, 태자는 그에게 차 남쪽으로 가서 북쪽에 있는 애도서를 읽으라고 명령했다. 태창은 무릎을 꿇고 "울다"고 말했고, 다홍루는 예상대로 울고 있었다고 말했다. 시투는 무릎을 꿇고 “사임해 주십시오”라고 말했고, 동원무사는 차에서 내렸다. 시투는 무릎을 꿇고 "방으로 내려오세요"라고 말했다. 그는 동원 무사들을 마차에 태워 방으로 이끌었다. Situ와 Taishi는 사후 칭호와 Ai Ce를 주문했습니다. Dongyuan의 사무라이 집사는 그의 밝은 무기를 사용했습니다. (예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명기는 신의 상징입니다. 공자는 명기에 대해 애도할 줄 알지만 물건을 준비해야 하지만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Zheng Xuan의 저녁 메모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Mingqi는 서쪽 선의 남쪽 끝을 꼭대기로합니다.") Sheng은 용량이 3 리터입니다. (Zheng Xuan의 메모에는 "粲, 일종의 대나무 바구니입니다.") 기장 하나, 기장 하나, 밀 하나 ,빔 1개, 쌀 1개, 대마 1개, 슈 1개, 팥 1개. 3리터 용량의 항아리가 3개 있는데, 하나는 발효 포도주용, 하나는 발효 포도주용, 다른 하나는 부스러기용입니다. (Jheng Xuan의 Jixi 메모에는 "부스러기는 생강과 계피 부스러기입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기장 찹쌀. 그것은 나무 트러스로 운반되며(트러스는 새싹과 부스러기가 있는 항아리이기도 합니다.) 희박한 천으로 덮여 있습니다. 와인 2개, 3리터, 1리, 1개. 나무 트러스로 운반하고 천으로 덮습니다. 등자 하나. 4개의 빨간색 화살표는 Xuanxuan 중앙에 있으며 가드도 부족합니다. 통 화살 4개, 뼈, 짧은 가드. (Jixi는 "활 화살은 1을 곱하고 뼈 화살촉은 가드가 부족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eng Xuan은 "활은 여전히 ​​​​기다리고 있으며 화살을 쏘는 물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 개의 화살을 호출합니다. 뼈 화살촉은 가드가 부족하여 사용되지 않습니다. 당시 황금 화살촉은 화살로 사용되었으며 길이는 5/5이고 깃털이 하나였습니다. 卮八, Mou 八, Dou 八, 笾 八, 사각 술병 八. 판시(panxi) 한 조각. (Jheng Xuan의 Jixi에 대한 메모에는 "Panxi도 화장실 도구입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막대기 하나와 의자 하나가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하나를 덮으세요. 벨 16, 사무실이 없습니다. 镈4,无桡. (Er Ya는 "큰 종은 그것을 Yong이라고 부릅니다." Guo Pu는 "책에는 "Sheng Yong Yi Xian"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한 Yong이라고도 합니다.") 16번째 차임에는 용이 없습니다. (예경에는 종소리가 있지만 거문고는 없다.” 정현이 말했다: “걸지 않았다.”) 한 훈, 네 피리, 한 성, 한 기, 한 거문고, 한 거문고, 여섯 거문고, 하나 하프, 유(Yu) 하나, 주(Zhu) 하나, 칸호(Kanhou) 하나. (의례서에는 "거문고와 거문고는 뻗었지만 균형이 맞지 않고, 우승은 준비되었으나 조화롭지 못하다.") 무기가 각각 하나씩 있는데, 죽피 하나, 갑옷 하나, 갑옷 하나가 있다. 마차는 아홉 필이고 말은 서른 여섯 필이다. (정현의 의례서에는 “각령은 풀이 무성한 사람과 말이니, 이를 신이라 부른다.”) 기와 난로 2개, 기와 가마솥 2개, 1개가 있다. 타일 ​​증기선. 5리터 용량의 타일 삼각대가 12개 있습니다. 숟가락 하나에 1리터를 담을 수 있습니다. 타일 ​​테이블 9. 큰 타일 컵은 16개이고 용량은 3리터입니다. 20개의 작은 타일 컵에는 2리터를 담을 수 있습니다. 밥그릇은 10개입니다. 두 개의 타일 와인병에는 5개의 양동이가 들어갑니다. 국자 2개에는 1리터를 담을 수 있습니다. 제복과 옷이 모두 전달된 후 동원 장인은 “울어도 된다”고 말했다. 태창아 다홍루야 제발 울지 말고 이대로 있어라. 시투는 "모든 관계자들이 할 일을 마쳤으니 저를 떠나주세요"라고 말했다. 방에 들어간 사람들은 모두 다시 절을 하고 나와서 자리에 앉았다. 태창은 황제를 이끌고 그에게 왕위를 물려주었습니다. 시투는 무릎을 꿇고 "선물 좀 주세요"라고 말했다. 수행원이 홍동을 잡았다. 선물은 길이가 4인치 옥자이고, 보라색 스카프를 추천합니다. 너비는 3인치이고, 빨간색 종이의 가장자리는 1마일입니다. 각각의 길이는 2인치이고 너비는 꽉 찼습니다. 황제가 들어가서 무릎을 꿇고 서안로(西衆路)에 있는 집을 바라보니 신하들이 그에게 선물을 주었고 그것을 홍굴(洪窟)에 던졌다. 동원의 장인은 티베트 방에 봉인되었습니다. 태창은 무릎을 꿇고 말했다. "황제가 당신 앞에 절합니다. 평소처럼 울어주세요." 태창은 무릎을 꿇고 "선물이 끝났다"고 말하자 황제는 서둘러 자리에 앉았다. (한서에서 이어짐: 명제가 죽고 시토보우가 장례를 치렀다. 장례 당일 세 공작이 안자궁에 들어갔다가 돌아왔다. 서안로 중간쯤에 그가 내려오려고 할 때 , 그는 그 앞에 절하며 "선물은 홍동황제께서 주신 것이니 교외에 있는 절이기도 한데 폐하께서 어찌 위험을 무릅쓰고 정의롭게 조의를 표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라고 말했다. 내가 올라오자마자.") 롱겐은 롱이를 자신의 차로 몰았다. 시투는 비안홀(Bian Hall)로 갔고, 마차를 탄 기수들은 모두 옥천막 아래서 조용히 마차를 타고 있었다. 시투는 무릎을 꿇고 "어서 오세요"라고 말하며 그를 일으켜 세웠다. 옷과 옷을 드린 다음, 기구와 옷을 내어 곁방에 숨깁니다. 난 당신에게 최선을 다하길 바래. 쓰러지면 10초간 배수구를 이용하세요. 행사가 끝난 후 시콩은 학교를 원래 상태로 되돌렸습니다.

황제부터 황후까지 모든 황제와 황후는 거친 옷을 갈아입고 붉은 옷을 입게 되며 궁궐과 초막으로 돌아가 예절의 달인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 뽕나무의 주자는 길이가 2치이며, 시호가 적혀 있지 않다. 유례가 끝난 뒤 예절대로 절로 향했다.

먼저 왕의 예복을 입고 모든 궁궐과 궁궐을 다니니 신하들이 모두 순종하고 예상대로 행동했다. 황제의 신하들은 마치 의례처럼 상복을 입었습니다. 포도주는 빨간색이고 옷은 작은 빨간색이며 11 리터는 모두 천과 왕관입니다. 의류섬유 리샤오홍. 머리카락은 가늘고 옷은 노란색을 유지하며 왕관은 항상 왕관을 씌웁니다. 2천 돌 이하의 모든 목사와 목사는 노란 왕관을 쓰게 될 것입니다. 바이관이 비누. 옷을 갈아입을 때마다 울면서 역시 묘소에서 만난다. 특별한 희생이 이루어지며 머리카락이나 혈머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Situ와 Guanglu는 세 명의 귀족으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태후와 태후가 세상을 떠났고, 시공은 사후 명예로 종묘에 특별한 제사를 지냈다. 창러태포, 소부, 대창구(장라궁은 서경에 있다. 후한의 수도 낙양에는 창러궁이 없었거나 옛 이름을 따서 불렀을 수도 있다. 당시 태후의 귀였습니다.) 장례식과 에티켓과 같은 세 가지 공식 시스템이 모두 그가 수행했습니다.

합장: 선도를 열고 황제가 개인실을 방문했고, 태창이 선도에 데려가 지팡이를 빼자 종창이 관에 모셔왔다. 경의를 표하고 예상대로 울음을 그쳤습니다. 자 태창이 이를 따냈고 중창이 막대기를 들고 그를 모시고 수레를 타고 궁궐로 돌아왔다. 이미 반유는 예의로 스승을 세웠다. 교외의 모든 사원의 제례복이 모두 화장실에 있습니다. 5시가 되자 궁중복 중 한 벌을 능에 넣고, 나머지와 잔치복은 대나무 바구니에 담아 궁궐 뒷장에 숨겨 두었다.

융평 7년에 태후 은태후가 죽자 안가는 칙령을 내려 “관을 궁궐로 옮기고 모든 대신과 관료들이 동행하리라. 세 개의 고리를 불고 종과 북을 울리면 황제가 애도할 것이다. 여시사 300명이 모두 사복과 흰 옷을 입고 관을 끌고 애가를 부르며 궁으로 내려갔다. 마차를 타고 황문 환관의 인도를 받아 궁궐 밖으로 나갔다.

황태후의 영혼 마차, 루안 마차, 녹색 깃털 덮개, 네 마리의 말, 구룡기, 앞에는 재상, 불사조 황제의 마차, 그 위에는 장군의 아내가 타고, 하인의 아내가 운전수를 모는다. 마차와 그들을 안내하는 마차를 들고 있는 여장군. 대신과 관리들은 황제의 교외와 같습니다. "허희와 등후의 장례를 치르고 나면 이를 의례로 여겼다. 그때부터 모든 것이 예전의 일로 환원됐다.

위나라 무왕은 망자에게 선물을 주는 제도를 썼다. , 그리고 유작의 수는 복잡하고 쓸모가 없으며 너무 흔했습니다. 먼저 옷 네 상자를 만들어 그 위에 "봄, 가을, 겨울, 여름"이라고 썼습니다. 그리고 말했다: "에티켓, 왕은 왕위에 오를 때 그의 죽음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쇼울링은 산 위에 지어졌기 때문에 봉인나무도 없고 침실도 없고 정원도 없습니다. 이 황실 칙령은 조상 사원을 숨깁니다.

명나라 때 모황후가 죽어 장사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성(大興)이라 부르는 것이 합당하다”는 칙령을 내렸다. 묻히지 않았으나 그녀는 태후라 불렸다. 문덕황후가 세상을 떠났을 때 수행자인 수린은 "여왕은 모두 사후 칭호를 갖고 있으니 묻히기 전에 대싱(大興)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말했다. 한나라 황제에 따르면, 자신이 살던 곳에 살았으나 영원히 그곳에 살지는 않았다. 벵은 위대한 여행자라고도 불리고, 돌아오지 않는 사람이라고도 불린다. 매장되지 않고, 시호도 없고, 큰 공적을 말하지 않으면 후계황제와 같은 칭호를 갖는 것으로 간주된다. 왕후가 세상을 떠났으나 장사되지 못하고 왕비를 위한 의례도 거행되지 않았으므로 의심할 여지가 없으므로 한씨의 왕후를 대흥(大興)이라 부르지 않는다. 만약 묻히지 않았다면 여왕이라 불려야 한다. “제국의 칙령에는 “대수행자라 불리는 자에게 생존과 죽음의 칭호를 주어서는 안 된다. 이야기는 이미 거기에 있습니다. 이제 Lin Yi와 같아야 하며 Daxing이라고 합니다.

징추중학교 때 명제가 건시당에서 죽어 구룡전에 안장됐다. 신상은 "명제가 사후 4대 조상께 추모될 때 고황제가 이렇게 되기를 바란다"고 물었다. 증손자의 아들이라고 부르세요. 무슨 뜻입니까?" 소씨는 "증손자의 의례적 주소는 나라다. Xun Shuang과 Zheng Xuan은 모두 "증조부 이상을 섬기는 황제의 왕자를 모두 증손자라고 부른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인터뷰는 “한나라 때 황제가 장례를 치르고 그의 옷을 돌려받았을 때 유학자들은 황제에 관한 이야기를 써서 당분간 보존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왕수는 "의례에는 옷을 입는 제도가 없지만 이제는 제사를 드리기 전에 옷을 반납해야 하는 것이 망자에게 입는 제도를 따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살아있을 때 속옷은 어디에든 보관할 수 있지만 제도는 예절만큼 좋지 않습니다. 공자는 "예의에 따라 희생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바로 그런 뜻이다. 왕자들이 순종했다면 지금도 순종할 것입니다. 황제는 명령에 복종하지 않지만 명령에도 복종합니다. 한씨의 시징 이야기에 따르면 한 달 안에 전국을 여행하면 옷을 입을 수 있다고 한다. 말은 격식을 차린 복장이 아닌 격식을 갖춘 복장으로 입어야 합니다. "장관이 다시 찾아와 물었다. "옷을 반납하면 목사들이 천막에 있어야 하고 종종 경비병을 채워서 보게 해야 합니까?" 왕수는 "무덤에는 예식이 없는데 한씨 가문은 그렇지 않느냐"고 말했다. 첫째 달에 무덤에 갑니다. 신의 왕좌는 서쪽 순서로 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수백 명의 계획자들이 나와서 곡식 가격과 사람들의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인이 된 황제의 영혼이 그것에 대해 듣기를 바랍니다. 당시 채용은 "예의에 문제가 있어 없앨 수 없고, 있는 것 같이 망하게 된다"고 믿었으나, 지금은 수호를 채우는 데에 금기가 없고 그 뜻과도 일치한다. "사물이 존재한다면". 문 안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경의를 표한 후 계좌로 들어갑니다.

금나라 상서가 "이제 대흥이 무너졌으니 안자궁은 어디에 위치하기에 적당합니까?"라고 물었고, 변작 의사와 양용 의사는 "황제를 존경하는 신하"라고 논했다. 그리고 아버지도 거기 사셔야 합니다. 그렇죠, 효도를 보여주세요. 오늘날의 태극전은 자궁이 있는 곳으로 태극전 안에 있어야 하고, 서쪽 계단에는 주나라 사람들이 안장되어 있습니다. 이어 “장례식을 치른 뒤 음식을 아래방에 놔두지 말고 밤낮으로 갈아 줘야 하며, 동물은 하루가 끝날 때 사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에티켓에 따라 수행되어야 한다. Que와 Yong은 다음과 같이 논의했습니다. "에티켓에 따르면 황제의 일식이 너무 작고 초승달도 너무 작습니다. 장례식 때 아래방에 있는 음식은 다른 날과 동일해야 하며, 낮과 밤에 먹던 황실 음식과 동일해야 합니다. 음력 월말에 제사를 지내고 도구를 사용하여 물건을 준비한다. "그가 다시 물었습니다. "징 황제의 이야기에 따르면 Shi Yilu는 Nine Dragons Hall의 동쪽 방에 배치되었습니다. 집에 기댄 황제는 지금 태극전에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왕들의 집을 어디에 복원해야 합니까? 관림이 말했습니다. 방." 고대 학자들은 "윙룸은 길가에 자고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태극당에 앉아 있는 것이 적절합니다. 왕들은 각자 자신의 오두막에 살면서 아침 저녁 전후에 앉아서 울어야 합니다.

의례에 따르면 황제는 7월에 장례를 치렀다. 신설에서는 "의례에는 상서로운 코끼리 장식이 없고, 팔음은 전 세계에 봉인되어 있다. 검은 색과 노란색 모피를 입도록 풀어줄 수 있습니까? 신들에게 내 마음은 더 이상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다. 그는 항상 행운과 행운을 옹호합니다. Sun Yu는 "신상이 운명을 관리하고 새로운 왕이 죽고 상속 재산이 계승되며 문화 유물을 사용하는 것은 상서로운 의식입니다. "라고 반박합니다. 또 다른 예의는 부 가문이 집을 점유하고 궁정복을 입는다는 점이다. 이것을 추천하는 것은 상서로운 일입니다. 그는 또한 마차 운반과 매장을 위해 스카프, 전차 및 장식을 착용했습니다. 오늘날의 길조운전은 삶의 의미를 상징하기도 하며, 액운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상서로운 옷을 옹호하는 것은 할 수 있지만 할 수는 없습니다. 지우가 말했다: "한나라와 위나라의 이야기에 따르면 장례를 치르고 길운과 불운의 기록을 세우는 것이 모두 옹호되었습니다. 새로운 의식은 불운하며 이를 따르도록 안내합니다. 의식에 따르면 유씨는 왼쪽에 상서로운 차를 놓고 묻혔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차가 사용되는 이유이다. 춘추시대 공손귀 정(鄭) 박사가 죽자 황제가 그에게 큰 마차를 하사하였다. 장례식도 있고 마차와 마차도 있고 코끼리는 생존을 위해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상서롭고 명확한 텍스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행운이 있기 때문에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의례를 확립하고 이를 지도하기 위한 상서로운 순종을 확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불길한 관습은 제거되어야 합니다. "

비문 Jian Taichang은 해와 달과 별을 묘사합니다. Du Yun: "Nine Ren, Luowei의 땅. "(도원개 상복은 구름 속에 모아야 한다.) 수레는 침대 위에서 쉽게 들어올릴 수 있다. 제사에 사용하는 도구와 숨겨진 물건은 모두 흰 천으로 덮여 있다.

7년차 동진 선강(禪康) 황제 때 두황후(杜皇后)가 죽자 외국 관리들은 5일에 들어오고, 내부 관리들은 우씨의 장례를 치렀다. 왕후의 묘에 백리문을 세웠고 이름을 명양 단문이라 칭하였다고 재상이 보고하였다. 사악한 문 Baili는 매우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므로 중지하십시오. 채모에 따르면, 죽음의 제사를 두 개의 토기에 담아 나무에 묶고 갈대에 싸서 남쪽에 있는 뜰에 두었다고 합니다. 이름은 종(忠)이며 오늘의 사나운 문이 그 상징입니다. 예식은 불행이기도 하고 재앙이기도 하다. 주인은 아직 장사되지도 않았고, 주인도 없으므로 그를 주인으로 여겨야 한다는 뜻이다. 에티켓은 무겁고 악랄한 문처럼 보입니다. 후세들은 애도를 표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는데, 이것이 관례였습니다. 부기, 즉 고대 커튼 등. "그때 또 다른 칙령이 내려졌습니다. "무거운 흙 아래서 어떻게 장식해야 합니까? 영묘는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보도가 있었고, 여전히 공작 아래 6품 60명이 신랑으로 선발됐지만 칙령은 다시 중단됐다.

송나라 최원개 장례식에서는 이렇게 말했다. : "밍징, 오늘의 징.

황제는 키가 2피트나 되었고 Xiengzhong에 부절나무를 심었습니다. 수레 아홉 대를 보내되 말은 풀로 만들고 수레는 진흙으로 만들고 엷은 천을 씌우고 사면에 장벽을 쳐서 네 모퉁이를 다 갖추게 하라. 그들은 고기를 놓고 뼈와 정강이를 자르도록 파견되었으며 각 수레는 한 조각씩 운반했습니다.

진용정 3년 7월, 무제(吳帝)가 세상을 떠났다. 상수좌승우기는 “진송(晉宋)나라가 왔고, 제1일에 큰 제사를 지었다. 즉위 당일 남쪽 교외에 있는 종묘에 보고하여 시호를 받도록 권유하였다. 자공장군은 수레에 올라 왕궁에서 복무했으며, 사후에 어떤 황제로 불렸다. 계단 아래에서 추도식을 보냈는데 이때는 애도 방침을 낭독하는 시간이었다. 그러나 이전 왕조의 Cewen은 여전히 ​​​​Daxing 황제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국자(國子)의 의사이자 예절의 대가인 심웬아(Shen Wen'a)는 "잉소(Yingshao)에는 대중적인 풍습이 있습니다. 전 황제의 시호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대신들은 그의 후계자를 구별하기 위해 그를 다싱(Daxing)이라고 부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양의를 면밀히 살펴보니 자궁의 장군이 황궁에 올라갔다는 것을 보았는데, 기념비에는 모두 어떤 사후 황제가 황궁에 올라갔다고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Fu Xun의 조상은 이미 Ce라는 사후 칭호를 받았습니다. Ai Ce가 법정에서 제사를 드리는 것이므로 위대한 행위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인장 대본을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선궁에 숨겨 두었습니다. 양이를 따라 영원히 전해주십시오.

당나라 정관 9년에 고조 황제가 세상을 떠났다. 칙령에서는 산릉 제도를 확립하고 한나라 장령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삼도록 명령했다. . 존중하고 존경해야합니다. 제한 시간이 짧고 공덕이 힘듭니다. 풍시 장관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대 성스러운 황제와 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고귀하고, 빛나고, 귀하고, 이물질이 친족을 부유하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껴 묻어 두었지만, 상황으로 볼 때 높은 무덤과 두꺼운 능선에는 보물이 필요하기 때문이 아니다. 그것은 매우 두껍고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그는 관리 Liu Xiangshang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Xiaowen은 Ba Ling에 살았으며 비참하고 슬픔을 느꼈습니다. Gu는 관리들에게 말했습니다. "바위를 사용하십시오! 북산에서 관으로 삼아 솜으로 덮고 칠하면 어떻게 옮길 수 있겠습니까?" 장시지가 나서서 말했다: "그 안에 바라는 것이 있으면 남산이 닫혀도 거기 있느니라." 여전히 틈이 있을 것이고, 그 안에 욕망이 없다면, 비록 돌관이 없더라도 왜 귀찮게 합니까?" 죽은 사람에게는 궁극적인 끝이 없으며, 나라는 멸망하고 번영할 것이며, 그가 말한 것은 끝없는 계획. 효도가 오래가지 못하여 가볍게 묻혔습니다.

또한 한씨의 방식에 따르면, 통치자가 집권하면 세계 조공의 3분의 1이 산릉에 바쳐진다. 더 이상 물건을 넣을 공간이 없습니다. Huo 빛은 일반 본체보다 더 어둡고 과도한 사치가 Gengshi를 패배시킨 후 Chimei는 장안으로 가서 Maoling을 파괴하여 물건을 훔쳤습니다.

동쪽에는 최종 건축물인 서릉이 있는데, 요약하자면 “과거에 요(姫)가 묘를 묻었다. 산이 본체이기 때문에 봉할 나무가 없었다. 그리고 궁전을 지을 만한 궁전이나 정원도 없었고, 뼈를 가릴 수 있는 관과 썩은 살을 담을 이불만 있었습니다." 내가 먹을 것이 없는 이 곳에 장막을 쳤으니 시대가 변한 후에는 어디 있는지 알지 못하리라. 숨겨진 금, 옥, 구리, 철은 없고 오직 질그릇만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불멸의 나라는 없고, 무덤을 파지 않는 나라는 없다. 명나라 때부터 한씨의 묘는 모두 발굴되었고, 옥과 금줄까지 불태워졌고, 뼈도 다 불태워 버렸다. 황제의 칙령을 바꾸고 어떤 변화를 가하면 시체를 죽여버리겠다. 지하에 살면서 죽고 또 죽는 것은 불성실하고 불효한 일이다. 당신의 영혼에 지식이 있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축복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영원히 지속될 줄 알았는데, 조상사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위원의 시스템은 정점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의 구룡은 이렇다. 숨겨진 보물은 없어도 쓸모가 없다. 수천 세대가 지나면 사람들은 높은 무덤만 보게 될 것이다. 어찌 쓸모없다고 할 수 있겠는가? 그것도 금과 옥 조각이니라. 산이 많아 지을 수는 없지만 자연적으로 높고 개방적이라고 생각한 것은 장관의 어리석은 생각이었다. 현재 예측에 따르면 지형은 평평하며 Bai Hutong이 확립 한 Zhou 시스템에 따라 건설되어야합니다. Ren Zhi의 무덤이 모두 완성 된 날 무덤에 돌을 새기고 봉인했습니다. 크고 작은 양식으로 되어 있어 후손들이 모두 존경할 수 있게 하였느니라. .지금은 무덤이고 장릉은 의지하는 것이 옳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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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묘를 짓는 데는 50년이 걸리고, 완성하는 데는 50년이 걸립니다. 오늘날에는 수십 년에 걸친 작업이 몇 달 만에 완료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많은 인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나라의 큰 현에는 50만 가구가 있는데 지금은 사람은 많지만 일꾼과 하인은 예전만큼 좋지 않다.

대신들은 또한 황실의 칙령을 준수하고 검소함을 지켜야 한다고 보고했다. 태종은 중서의 재상 진문문(Cen Wenwen)에게 “나는 황실의 칙령을 따르고 싶지만 내 대신들은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하라고 명령했다. 검소해지세요. 나에게 큰 포부가 있다고 주장한다면, 백 세대가 지나면 그 포부가 사라질까 두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당신을 동등하게 임명하면 나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며 나를 불효에 빠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유신안의 봉건사 때문에 원장에게 자세히 논의해 달라고 부탁했다.

시공방현령 등은 "한고조 장릉의 높이에 따르면, 높이가 9피트이고, 광우릉은 높이가 6피트입니다. 한과 위의 문헌에는 산이 능이기 때문에 나무가 없다는 뜻이 아닙니다. 장릉제도를 훔치는 것은 너무 거대하고 사치스러운 일이며, 두 가지 조항으로 규칙을 세우는 것은 관습을 해치는 것입니다. Guangwu Zhongxing Mingzhu는 대부분 암시와 확립된 형식에 의존했는데 이는 실제로 매우 적절합니다. 푸는 기꺼이 명령을 찾고 순종하며 의식 경전에 순종합니다. “칙령에 이르되 나는 아들이요 나의 신하는 신하이므로 나의 사랑과 존경은 무심하고 나의 의는 하나 같으니라” 이제 정중하게 와서 논의하겠습니다. "그래서 산무덤 시스템은 꽤 경제적이군요.

당나라의 "동전" 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