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음 문장은 현혜재물이란 무엇입니까?

다음 문장은 현혜재물이란 무엇입니까?

1. 현혜, 물건을 나르다.

2. 덕재라는 뜻이 있어요.

덕과 덕이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설명: 과거에는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중요한 임무를 맡을 수 있다는 의미였다.

출처: 이경에는 곤괘가 있는데, 그 코끼리는 "지세 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고 말했다.

사용법: 술어와 속성으로; 덕육으로 사람을 섬기고 덕으로 남을 섬기다.

전반적인 아이디어:

사람은 총명하고 어리석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때문에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쿤' 의 뜻을 모방하고 남을 잘 대해야 한다. 그들이 똑똑하고, 어리석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덕재물"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박덕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것은 중덕의 반대이고, 반면이해는 충분하다.

"도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의 의미와 적용

이 질문에 답해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성어: 경덕, 독음: H, U, U, Z, I W: 고의는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라야 중책을 맡을 수 있다. 출처:' 주역 쿤':' 군자는 후덕재물로' 라는 뜻으로 깊은 덕으로 사람을 키우고 이물을 기르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도덕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하늘 (즉 자연) 의 운동은 강하고 건강하다. 이에 따라 군자는 단호하고 단호하며, 기개가 강하며, 분발하여 강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가 두껍고 미끄러우니 군자는 가드를 원하고 만물을 포용해야 한다. 고대 중국인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자연은 정의롭고 자연은 부드럽다. 천지를 하나로 합치면 만물이 일어나게 하고, 천지가 없으면 없다고 생각한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다. 그런 다음 양괘 (즉 하늘과 땅)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넓고 현덕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선과 물" 은 "선과 물, 만물을 다스리고 다투지 않는다" 는 뜻으로, 선을 행하는 최고 경지가 물의 본성과 같다는 뜻이다.

선칙덕.

"선여수" 는 "노자" 의 명언이다. 원문은 "선함은 물처럼 좋고, 물은 만물을 위해 좋고, 다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기 때문에, 이경의 몇 글자이다" 라는 명언이다. 이덕애물' 은' 이전' 의 명언으로, 원문은' 지세곤, 군자 이덕재물' 이다. "먼저 덕성을 말하고,' 덕성' 이 무엇이고, 네가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면, 너의 덕성이 두꺼워지면, 너는 존경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선약수가 가장 좋고, 가장 좋은 활법은 물과 같다. 물은 어떤 것인가요? 물은 만물에 유익하다. 즉 물은 만물에 좋은 점을 가져온다. 논란도 없고, 경쟁은 이익을 쟁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은 만물에 이롭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돕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하지만 난 그 게 충분 하다 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어서 사람이 악하다고 말했다. 좋은 말이 있다.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 인성악이란 무엇인가? 매우 낮다. 그래서 모두가 싫어하는 것은 낮은 것이고, 겸손하고 신중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은 보답을 바라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도울 뿐만 아니라 겸손하고 신중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남이 너에게 빚진 것이 잘난 체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도무지 알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즉, 너는 접근하는 생활방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 = = 여러분의 친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물은 선하면 선하고, 덕선은 선함의 기원과 해석이다.

"선과 물" 은 "노자" 제 8 장, "선과 물" 에서 나온다. 물은 만물을 위해 다투지 않고, 모든 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길에 따라 행하고, 선하고, 마음도 선하고, 인선, 언선, 정선, 선함, 선함, 선함, 선을 행합니다. 남편은 다투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것은 없다. " 해석: 지선은 물과 같다. 물. 이런 성격은 도로에 가장 가깝다. 에드' 는' 이전' 의 한 문장으로, 원문은' 지세가 부유하고 군자가 덕을 이룬다' 는 것이다. 해석: 두터운 덕목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키우는 것은 오늘날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된다. "착함과 물 사랑" 이라는 두 단어는 의미가 동일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함께 사용한다.

물이 너그럽고 덕이 지선이라는 뜻.

1.' 선함은 물처럼 좋다' 라는 말은 노인이' 선함은 물처럼 좋고, 물은 만물을 위해 좋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선의 최고 경지가 물의 본성과 같기 때문에 모든 것이 명리를 다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연: 어느 날 공자와 노자가 여행을 나갔는데, 모두 약간의 감탄이 있었다.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올라가! 클릭합니다 두 개의 다른 유파가 같은 사물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을 표현했다. 2.' 경덕재물' 이라는 단어는 <역경> 출신으로 곤괘가 있다. 코끼리는 "지세가 넓고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고 말했다. 두터운 덕목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키우며,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선을 물처럼, 덕을 위하여 짐을 실어라." 선행은 나날이 쌓이고, 마치 물방울이 강으로 떨어지는 것과 같고, 호수바다로 합쳐져 고상한 도덕으로 승화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덕이 고상한 사람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것이고, 도덕규범을 준수하는 집단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건강하게 발전할 것이다. 선수' 와' 현이재물' 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동일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함께 사용한다.

현혜재물이란 무엇입니까?

설명: 과거에는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중요한 임무를 맡을 수 있다는 의미였다.

출처: 이경에는 곤괘가 있는데, 그 코끼리는 "지세 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고 말했다.

사용법: 술어와 속성으로; 덕육으로 사람을 섬기고 덕으로 남을 섬기다.

전반적인 아이디어:

사람은 총명하고 어리석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때문에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쿤' 의 뜻을 모방하고 남을 잘 대해야 한다. 그들이 똑똑하고, 어리석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덕재물"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박덕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것은 중덕의 반대이고, 반면이해는 충분하다.

현혜재물이란 무엇입니까?

중화민족의 정신과 우량 전통으로서 후덕재물은 매우 중요하다. 도덕적인 사람은 대지처럼 넓고 두껍고, 대지처럼 모든 것을 운반하고 성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청고현혜, 병음 h u d é z à I w;

출처:' 주역':' 지세쿤, 군자는 덕재물로.'

군자의 인품은 대지처럼 두껍고 모든 것을 실을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부하란 감당하거나 감당한다는 뜻이고, 감당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물은 물질이고, 사물이며, 네가 즐기고, 소유하고, 영광스럽게 하는 것이다. 미덕은 공적과 수확을 의미한다.

좋은 일을 하고 풍부한 공덕을 쌓아야만 오늘날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있다. 즐기고 소유할수록 노력을 쌓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덕이 가치가 없을까 봐 조만간 손해를 볼 것이다.

확장 데이터:

동의어: 하이나백천, 관대하고 위대하며, 벽은 뭇사람이 서 있고, 욕망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1, 하이나백천, 병음 h m: I n a b m: I Chu n.

해석: 그: 수용, 포용.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수용할 수 있다. 비유에 포함된 사물은 범위가 넓고 수량이 크다.

출처: 김 "삼국명신서": "기형은 존재하지 않고, 방인치는 해나이다."

배는 존재하지 않지만 바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2. 무욕은 단지 성어일 뿐, 발음은 wú yù zé gāng-ng 이다.

우뚝 솟은 절벽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속적인 욕망이 없기 때문이다. 사람은 세속적인 욕망이 없어야 정의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욕망이 없으면 막,' 논어' 에서 나왔다.

덕재라는 뜻이 있다

설명: 과거에는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중요한 임무를 맡을 수 있다는 의미였다. 출처: 이경에는 곤괘가 있는데, 그 코끼리는 "지세 쿤, 군자는 덕재물로 되어 있다" 고 말했다. 사용법: 술어와 속성으로; 사람이 총명하고 어리석다는 뜻이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한 것을 위해 계속 경작하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을 위해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러므로 군자는' 쿤' 의 뜻에 따라 남을 잘 대해야 한다. 네가 총명하든 어리석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중덕"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학생이 도덕이 고상하고 학식이 해박한 인재가 되도록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덕박은 그 몸을 해치고, 중덕은 반대이다. 맞은편에서 이해하면 충분하다.

"도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의 의미와 적용

이 질문에 답해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성어: 경덕, 독음: H, U, U, Z, I W: 고의는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라야 중책을 맡을 수 있다. 출처:' 주역 쿤':' 군자는 후덕재물로' 라는 뜻으로 깊은 덕으로 사람을 키우고 이물을 기르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도덕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하늘 (즉 자연) 의 운동은 강하고 건강하다. 이에 따라 군자는 단호하고 단호하며, 기개가 강하며, 분발하여 강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가 두껍고 미끄러우니 군자는 가드를 원하고 만물을 포용해야 한다. 고대 중국인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자연은 정의롭고 자연은 부드럽다. 천지를 하나로 합치면 만물이 일어나게 하고, 천지가 없으면 없다고 생각한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다. 그런 다음 양괘 (즉 하늘과 땅)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넓고 현덕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선과 물" 은 "선과 물, 만물을 다스리고 다투지 않는다" 는 뜻으로, 선을 행하는 최고 경지가 물의 본성과 같다는 뜻이다.

"도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의 의미와 적용

안녕하세요, 이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성어: 현혜재물.

발음: h 유 d é z à I w 욕망

설명: 과거에는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중요한 임무를 맡을 수 있다는 의미였다.

출처: "주역 쿤": "군자는 덕재물로."

"덕재물"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변화의 책의 구아: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하늘 (즉 자연) 은 강건하고, 그에 따라 군자는 단호하고 단호해야 하며, 가스는 강건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중국 고대에 사람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성질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천지가 합쳐져 만물이 생겨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4 시가 다르다. 천지가 없으면 만물이 없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고행건입니다. 그것은 두껍고 무겁다. 그런 다음 두 점괘 (즉, 천지)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두껍고 넓은 현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과 물" 은 바로 "노자" 이다. "선은 물과 같고, 수리 만물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즉, 최고 경지의 선행은 물의 본성처럼 명리를 다투지 않고 만물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선수' 와' 현이재물' 은 같은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두 단어를 함께 쓰는 경우가 많다.

내 대답이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에델 캐리어" 에 나오는 "캐리어"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도덕을 중시해야 지구처럼 만물을 지탱할 수 있다.

성격이 대지처럼 모든 강을 포용하는 것을 묘사하다. 그것은 과거에 도덕이 고상한 사람이 중요한 임무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경의 출처는 곤괘인데, 그 코끼리는 "지세 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고 말했다.

2. 출처는 <역경> 속의 점괘에서 유래했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하늘 (즉, 자연) 은 강건하고, 그에 따라 군자는 강인하고 근면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중국 고대에 사람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성질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천지가 합쳐져 만물이 생겨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4 시가 다르다. 천지가 없으면 만물이 없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고행건입니다. 그것은 두껍고 무겁다.

그런 다음 두 점괘 (즉, 천지)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두껍고 넓은 현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과 물" 은 바로 "노자" 이다. "선은 물과 같고, 수리 만물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즉, 최고 경지의 선행은 물의 본성처럼 명리를 다투지 않고 만물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역경> kungua, 그 코끼리가 말했다: "지형 Kun, 신사 독일 캐리어." "

"표준어. 유씨: "덕이 있는 사람들만이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다른 사람을 섬기고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은 스스로를 다치게 할 거예요." 착함, 관대함, 착함, 친절이라는 두 단어는 같은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이 두 단어를 함께 두었다.

3. 사람은 총명하고 어리석다. 지세가 고르지 않고 토양이 비옥하고 척박한 것과 같다. 농민들은 땅이 척박하기 때문에 경작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군자는 어리석음 때문에 교육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대지보다 더 친절한 유형물도 없고, 대지에 실려 있지 않은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쿤' 의 뜻을 모방하고 남을 잘 대해야 한다. 그들이 똑똑하고, 어리석고, 비열하든, 포용하고,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덕재물"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품성이 고상하고 학식이 깊은 학생을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4, 추종자들은 번개와 같은 기복, 기복, 예측할 수 없는 변화무쌍한 기복을 겪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천재가 있다면, 근면은 너를 더욱 강하게 할 것이다. 만약 네가 재능이 없다면, 근면은 너로 하여금 모든 것을 이기게 할 것이다. 운명은 노력하는 사람의 손에 달려 있다.

세계를 전진시키는 사람들은 엄격한 의미의 천재가 아니라 지능이 보통이고 매우 근면한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재능이 뛰어나고 재능이 넘치는 천재가 아니라 어떤 업종에서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설령 네가 신체장애가 있다 하더라도, 설령 네가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다른 사람이 너를 업신여긴다 해도.

하지만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바꾸고 자신의 세계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끈기와 끈기가 없는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은 조금만 지나는 불꽃이 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의지가 강하고, 끈기가 있고, 보통은 우둔해 보이는 많은 사람들은 재능만 있고 끈기가 없는 사람들을 능가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게으름은 일종의 독약으로, 사람의 심신을 해치고 있다. 아무리 아름다운 물건이라도 사람들은 그에 상응하는 노동과 땀을 흘려야 이 아름다운 것이 얼마나 쉽게 오는지 이해할 수 있다.

진정한 지혜는 언제나 겸손과 연결되어 있다. 진정한 철학자는 바다처럼 관대해야 한다. 천박한 질투와 무지한 경멸은 모두 진정으로 노동과 노력을 존중하지 않는 표현이다.

사람들은 종종 "행동의 씨앗을 뿌리면 습관을 얻게 된다" 고 말합니다. 습관의 씨앗을 뿌리면 성격을 얻을 수 있다. 성격의 씨를 뿌리면 일정한 운명을 거둘 수 있다. "닭이 춤을 추면 일찍 출공하고, 천도는 부지런하고 뜻이 있는 사람에게 보답한다."

근면한 습관을 기르고, 근면한 품격을 키우고, 풍작의 열매를 거두자! 5.' 존덕재물' 의 당대가치는 현대도덕인격을 키우는 데 유리하다. 유가가' 덕' 을 추구하는 군자의 인격은 효, 충성, 의, 의식, 신, 성실 등 많은 미덕을 하나로 모아 거의 중국 전통 도덕의 화신이 되었다.

유교 군자 인격의 각종 도덕적 자질은 현대 이상 인격을 위한 이론적 모델을 제공한다. 현대의 이상적인 인격은 여전히 사람들의 기대와 추구를 기탁하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광범위한 사랑과 자선을 요구한다. 도덕감이 있고, 용감하게 담당한다. 도덕적이고 정직합니다. 정의와 이익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려면 명확한 이익이 유일한 것입니다. 용감하게 책임과 고난 등을 짊어지다. 현대 사회의 발전은 한 사람의 사업의 성공이 지능 요인뿐만 아니라 비지능적 요소, 특히 사람의 도덕적 품행에 달려 있다는 것을 점점 더 잘 보여 주고 있다.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모두 높은 책임감과 사업심과 자신감, 조국을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고, 근면하고, 용감하게 헌신하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 도덕정신이 부족하거나 도덕적 의지가 확고하지 않은 사람은 쉽게 표류하여 부패로 나아가기 쉽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해야 한다. 좋은 도덕적 인격을 키우는 것은 개인의 자기 보완뿐만 아니라 삶의 가치 실현에도 도움이 된다.

도덕을 중시하다' 는 사람들이 고상한 정신생활을 추구하게 하고 개인의 행복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유가는 사람과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를 강조하는데, 사람이 정신생활을 추구하는 데 있다.

삶의 기초와 행복의 원천을 안쪽으로 추구한다고 주장하다. 정신적인 충실함과 도덕적 추구만이 안팎의 기쁨과 행복을 경험할 수 있다.

공자는' 공안의 즐거움' 을 추앙하여 사람들이 도덕적 실천에서 진정한 충실함과 풍요를 체험하게 하였다. 정의, 정직, 신뢰, 관대함과 같은 유가의 많은 전통 윤리는 사람들이 존엄하게 살 수 있도록 영원한 도덕감정을 형성하고 중국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의의 나라' 로 만들었다.

현실 사회에서 전통 도덕이 시장경제의 충격을 받았을 때 공리, 평범, 경솔함이 일부 사람들의 생활 묘사가 되었다. 물질적 생활이 개선된 후에 사람들의 행복감이 반드시 증가하는 것은 아니며, 사람들은 생활이 물질적인 즐거움을 만족시키기 위해 바쁜 것이 아니라 마땅히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현혜재물의 구체적인 의미, 감사합니다. 전문가의 지도 하에,

1.' 선은 물처럼 좋다' 는 말은 문자적으로 가장 높은 선을 물처럼 좋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중덕' 은 깊은 도덕으로 사람을 교화시켜 복을 주는 것이다. 지금은 학생이 도덕이 고상하고 학식이 해박한 인재가 되도록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선과 물" 은 "노자" 제 8 장에서 나왔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노자는 "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물은 만물의 악이므로, 도리의 선이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사람이 되는 방법이다. 바로 사람이 물처럼 만물을 키워야 하지만, 만물과 결코 경쟁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성격은 도로에 가장 가깝다. 전반적으로, 노자의 인생 철학은 소극적이지만, 우리가 그 부정적인 성분을 제거하고 물의 본질을 세세히 음미하면 유용한 이치나 이치를 탐구하거나 추론할 수 있다.

하나는 바보라고 한다. 물은 만물의 원천이다. 공훈을 논하면 천 짱 만비가 있고, 자랑하는 자본은 두껍지 않다.

그러나 그것은 항상 평범한 태도를 유지해 왔으며, 광고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빛과 먼지를 공유하십시오.", 어디에서 흐르고, 더 많이 모이고, 더 깊어질수록, 더 조용해집니다. 이러한 평온함과 철학적 태도는 많은 사람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둘째, 제신. 물의 응집력이 매우 강하다. 일단 융합되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생사 그래서 이백우는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음에도 불구하고" 라고 한탄했다.

그것의 통일로 인해 물의 힘은 비길 데 없다. 강과 바다로 모여서 호탕하고 오늘을 씻어내고 과거를 씻어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람이 불면 파도가 일어나 장렬하다. 셋째는 끈기다.

물은 부드럽지만, 부드러운 것은 뼈가 있다. 신앙에 대한 집착 추구는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구불구불한 황하, 장애물이 많고 유혹이 심하다. 산들이 푸르고 변화무쌍하지만,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의지는 결코 흔들리지 않고, 자태가 늠름한 발걸음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파도가 암초에 부딪쳐서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다. 파도와 파도, 또 한 파도, 힘차게 싸워 결국 암초를 만신창이로 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낭떠러지 물방울이 매일, 해마다, 목표를 견지하고, 교만하지 않고, 천백 번'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똑딱', 다만 완고한 석두 위에 구멍을 뚫었다. "세상이 가장 부드럽고 세상이 가장 강하다" 고 할 수 있다

넷은 광범하다. "하이나 백천, 기품이 크다."

물은 가장 사랑스럽고, 포용하고, 가장 관통력이 있고, 가장 우호적이다. 그것은 도달 가능하고, 광범위하게 세계에 유익하며, 보답을 구하지 않는 헌신이다. 산과 물을 키우고, 화초를 키우고, 곡식을 낳고, 살찌고 날씬하며, 부자연스러워하는 것을 결코 고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토지와의 결합은 토지의 일부이며, 생명과의 결합은 생명의 일부이지만, 결코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다섯째, 민첩하다.

물천마가 텅 비고, 고지식하고, 고지식하고, 때로는 섬세하고, 때로는 거칠고, 때로는 매력적이고, 때로는 분방하다. 그것은 때때로 변한다, 밤 이슬, 아침 안개가 자욱하고, 맑은 날 김이 모락모락 나고, 상서로운, 흐린 날, 여름에는 비가 오고, 겨울에는 눈이 내리고, 화가 나서 얼음이 된다.

그것은 상황에 따라 변하여, 개울을 부드럽게 하고, 작은 소리로 읊는다. 폭포처럼 가파르고, 호랑이가 울부짖는 용이 읊조리다. 깊은 호수 물, taoguang 어두운 유지; 광대는 바다와 같고, 개선가는 전진한다. 그것은 악기 때문에 바뀔 것이다. 원을 만나면 둥글고, 정사각형을 만나면, 조각선처럼, 곡은 용이 될 수 있으니, 이를' 물의 무상' 이라고 부른다.

물은 기계로 움직이고, 움직이고, 생으로 인해 들어오기 때문에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육은 투명하다.

흙탕물, 오수, 탁수, 심지어 악취가 나지만 오염자와 악취가 나는 사람은 물이 아니다. 물 자체는 맑고 투명하다. 그것은 무색, 무색, 영롱하다; 공명정대하고, 욕심이 없고, 당당하다.

물은 투명해야 거울로 선악미추를 비출 수 있다. 사람이 물처럼 투명하고 물처럼 평온하다면 좋지 않다.

일곱은 공평합니다. 물은 부를 섭취하지도 않고 가난에도 개의치 않는다. 도자기 그릇이나 금그릇에 넣어도 똑같이 대하고, 물이 기울어지지 않고, 물이 기울어지지 않으면' 평평한' 이라고 부른다.

유괴되면 물줄기가 세차게 울부짖는 것은 "불공평하면 울린다" 는 것이다. " 사람이 물을 자로 하면 길이를 자를 수 있다.

물론, 이상은 물의 우수한 성격의 일부일 뿐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더 많은 물을 배울 가치가 있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만물을 이롭게 하는 것' 이다. 이것이 진정한' 선' 이다.

이덕재물' 은' 이전' 의 한 문장으로, 원문은' 지세곤, 군자 이덕재물' 이다. 덕에 관해서는,' 덕' 이 무엇인지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다른 사람이 어떤 종류의 보답을 요구하도록 돕는 것을 거래라고 한다. 보답을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덕' 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도움을 받고 당신이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덕행이 두터워지면 존경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선함이 물이라면 가장 좋고, 가장 좋은 활법은 물과 같다. 물은 어떤 것인가요? 물은 만물에 다 좋다. 즉 물은 만물에 좋은 점을 가져온다.

싸우지 않고, 전쟁은 이익을 위해 싸우는 것이기 때문에, 물은 싸우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남을 돕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전쟁명언) 하지만 난 그 게 충분 하다 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노인은 계속해서 그가 만악의 근원이라고 말했다. 좋은 말이 있다.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

사람들은 무엇을 싫어합니까? 매우 낮다. 그래서 모두가 싫어하는 것은 지위가 낮고 겸손하고 신중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은 보답을 바라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도울 뿐만 아니라 겸손하고 신중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너의 착함 때문에 남이 오만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아주 적은 수의 말" 이 될 것이다.

즉, 우리는 도로에 가까운 생활방식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