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학부모 문화 작문 800 자 의론 논문

학부모 문화 작문 800 자 의론 논문

도어: 중화민족의 끊임없는 생명과 당대 사회의 발전을 부양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합니까? 다음은 800 자의 수호문화 작문의논문이다. 참고 환영합니다.

제 1 장: 보호문화 구성 800 자 논증은 최근 한국 드라마가 중국에서 크게 부흥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또 한 편의 멋진 연극이 번갈아 중국 관중의 눈을 폭격했다.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국면에 비해 국산극은 여기서 약간 손색이 있다. 현재 국산극은 천편일률적으로 품질이 안 돼 정말 공감을 자아낸다는 말이 많다.

한국 드라마가 왜 이렇게 성공할 수 있을까? 한국 드라마의 초기 줄거리는 대부분 고정극 위주로, 상투적인 줄거리가 너무 많이 팔리면 시청자들이 저촉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최근 몇 년 동안 한국 드라마는 낡은 틀을 버리고 더욱 다양화된 제재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한국 드라마가 국내외 시청자들의 주목을 다시 받았고, 인기 있는 한국 드라마의 해외 판권비도 점차 오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분명히 그것은 이미 한국의 문화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럼, 한국 드라마의 성공 원인에 대해 배울 점이 있나요?

한국은 문화대국으로 문화산업의 비중이 줄곧 1 위를 차지해 왔지만, 중국으로 전입하는 것은 여전히 비현실적이다. 결국,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중국의 현재 최우선 과제는 경제 발전이다.

사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경제가 천천히 발전하기 시작한 후, 국가는 줄곧 문화 소프트 파워의 발전을 계획하고 있다. 경제가 고도로 발달해 사람과 사람 간의 교류가 더욱 편리한 오늘 우리나라에 독특한 문화 브랜드를 세우는 것이 대세의 추세다. 이름을 언급하자마자' 아, 어느 나라야' 를 알 수 있다. 미국에는 유명한 할리우드가 있고, 한국에는 한국 드라마가 있고, 일본에는 애니메이션이 있다. 우리는 대류를 따라 오락 문화로 발전할 필요가 없다. 반대로, 우리는 더 높은 수준을 추구해야 하며, 사람의 생활에 깊이 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

중국은 땅이 넓고 물물이 풍부하여,' 먹는 것' 만으로도 유명해질 수 있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 CCTV 다큐멘터리' 혀끝의 중국' 은 많은 사람들의 침을 벌었고, 이것도 좋은 대외 홍보 방식이며, 모두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중국 음식을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혀끝 2' 가 개봉 후' BBC (BBC) 다큐멘터리를 너무 많이 베꼈다' 는 비판을 받았지만 사람들의 입맛을 막을 수 없었다. 사물은 진보성과 비틀거리는 통일이며, 당대 중국 문화를 발전시키려면 반드시 모든 걸음을 잘 걸어야 한다.

물론, 변증 유물주의는 우리에게 주요 모순을 파악해야 한다고 알려 주지만,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총괄적으로 병행해야 한다. 미식 문화를 발양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다른 중국특색 문화를 발전시키고 문화 다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 문화를 보호하는 것은 문화노동자뿐만 아니라 중학생도 보호해야 한다. 요컨대, 우리의 문화를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과 의무이다.

중국인으로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중국어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는 오천년 문화가 쌓인 모국어를 경험했고, 끝없는 내운을 가지고 있으며, 숙연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

어떤 언어의 의미가 중국어보다 더 풍부하며, 한자보다 어휘가 더 정확하고, 결코 모호하지 않고, 문장의 뜻이 뚜렷하다. 또 어느 나라의 글자가 한자보다 더 예쁠까. 중국의 심오하고 심오한 서예 예술은 세계를 매혹시키고, 서예 대사가 주입한 정수는 필선 사이에 남김없이 드러난다. 한자와 글이 하나가 되는 경지는 그래야만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 여 년 전 당나라가 강한 중국풍을 형성했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많은 외국인들이 이 이 대국으로 달려가 우리의 정수를 흡수하고, 당나라 중심의 동아시아 문화권은 중화문명의 건올을 세계에 전시했습니다. 당나라는 그 강력한 국력으로 세계 동방에 빛날 뿐만 아니라, 그 깊은 문화로 전 세계에 방사되었다.

그러나 경제 세계화의 발전과 갈수록 치열해지는 다원화 경쟁으로 우리의 중국어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외래문화는 끊임없이 우리 본토 문화, 특히 영어에 충격을 주며, 항상 국인의 고막에 충격을 주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어리둥절하기 시작했고, 떠돌아다니기 시작했고, 가장 따뜻한 중국 항구를 떠나, 우리가 희망으로 착각한 등대로 맹목적으로 달려갔다.

시험장에서 우리의 오자는 흔히 볼 수 있다. 직장에서 영어 수준은 이미 각종 직위를 얻는 발판이 되었다. 한때 우리는 무력에 노예가 되었지만, 강대한 반항에서 다시 태어났다. 오늘날 우리는 기꺼이 외국어의 죄수가 되고 있지만, 슬프게도, 이런 노예 상태에서 우리는 점점 더 깊이 빠져들어 결국 빠져나갈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성을 회복하고, 돌아서서 우리의 모국어를 구하라!

국어가 어떤 것인지, 그것은 우리가 어려서부터 크게까지 우리의 마음을 키워 주는 것을 동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귀중한 재산이 정말로 우리 손에 떨어질 것인가?

안 돼! 우리는 우리의 모국어를 지키기 위해 행동을 취해야 한다. 한 나라가 자신의 글자 없이는 나라라고 부를 수 없다. 문자는 한 국가 문명 발전의 근본이며, 한 민족 문화유산의 주체이다. 중국은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단층을 쓰지 않은 유일한 나라이다. 얼마나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가! 나머지 고대 국가들은 폐허 속에서 그들의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회상할 수밖에 없었다.

오늘날 세계를 바라보면서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중국어 교육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점점 더 많은 외국인들이 중국에 와서 중국어 학습의 열풍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는 중국어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재검토했고, 점점 더 많은 중국인들이 중국어에 대한 애정을 키웠다.

이런 국면에 직면하여 사마천은 웃었고, 시인은 웃었다. 시인은 크게 웃었고, 노신은 웃었다. 중국어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린 문학 거장들이 이 순간을 얼마나 기대했는지, 중국 국민들이 이 순간을 얼마나 기대했는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더 이상 논평을 하지 않고,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자신의 무지를 탄식한다. 중요한 것은 지금 바로 중국어의 발전에 힘쓰고, 중국어를 새로운 최고봉으로 밀어 넣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손에 손을 잡고, 마음이 이어져, 중국에 있는 우리 모든 사람들이 더 이상 서구 문화에 의해 산산조각이 나지 않게 하고, 중국어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언어라는 것을 기억하라.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중국인, 이것은 천년을 전하는 좋은 와인이다. 우리는 그것이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미카!

제 3 장: 문화 작문을 지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스타벅스 커피숍이 고궁에서 7 년 동안 번창할 수 있습니까? 스타벅스, 나이키, 아디다스 등 다양한 외국 제품이 중국의 개방으로 중국 시장에 범람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중국의 시장이 외국 제품에 의해 점령된 것은 중국인의 내면의 이완과 중국 문화에 대한 점진적인 무시로 인한 것이다.

한 민족이 자신의 문화를 존중하지 못하면 외래문화에 동화되어 문화의 본질을 잊게 된다. 따라서 서로 다른 문화를 대표하는 수많은 문장 앞에서 어느 정도 선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화의 본질도 보호해야 한다.

홍콩의 한 중학교에서 봉황위성 TV 는 학생들이 자국의 문화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조사를 한 적이 있다. 그런데 사회자와 비슷한 질문에 공자의 본명은 무엇일까? 좌전' 은 누가 쓴 것입니까? "학생들이 준 답은 아이러니하다. 공자는 공니라고 하고, 공자는 공명이라고 하고,' 좌전' 의 저자는 맹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기자가 현장에서 질문을 하고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의 이름, 나이 등 다양한 정보를 모든 방면으로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나는 공자도, 태상황도, 좌추명도 알지 못하지만, 한 스타의 메시지를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모체 문화에 대한 모독이다. 모문화의 본질을 보호하지 않고 오히려 저속하고 무용지물이 되게 한다. 외래문화가 중국에 들어오자 우리는 장악하는 법을 배우지 않고 자신의 문화를 버렸다. 문화적 침략이 있지만, 더욱 걱정스러운 것은 중국인들의 무감각한 마음가짐이다. 항상 중국 문화가 소멸될지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물 한 방울 떨어져 있는 일본은 정말 많이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본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태어나자마자 일본과 이 민족의 독특한 문화에 흡수된다. 일본의 아이들은 모양이 형성되지 않은 배아처럼 독특한 사회에서 자신의 민족을 사랑하는 인재로 조각되었다. 일본에서 국학 고전을 읽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풍경' 이 되었다. 어떤 일본인이라도 자신의 민족의 각종 우수한 문화를 완전하게 말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일본 학생들이 여전히' 사서' 와' 오경' 을 계속 공부하고 있다. 그들은 자국 문화를 흡수하면서 중국 전통문화를 분해하고 일본 문화를 발전시켰다.

왜 중국인과 일본인의 격차가 이렇게 큰가요? 중국인들은 문화 보호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일본인은 잘하기 때문이다. 육체의 죽음은 한 민족을 파괴할 수 없다. 이는 문화적 본성의 결핍이 강대한 민족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문화는 이미 외래 문화에 상처를 입었다. 문장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스타벅스는 황궁에서 7 년 동안 흥성했지만 실제로는 두 문화의 게임이다. 하지만 우리는 스타벅스를 껴안는 것은 고궁이 아니라 스타벅스에 의해 점령된 것 같다는 것을 실망하였습니다.

얼마나 무서운 직업인가! 중국의 상처가 많은 문화는 조각화의 위기에 처해 있으며, 그 문화적 본성은 사람들이 보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직면할 나라는 활력과 영혼이 없는 죽음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