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의 종이 공예와 문학은 어떻게 서로를 지탱하고 성장시켰나요?
당나라의 종이 공예와 문학은 어떻게 서로를 지탱하고 성장시켰나요?
결과적으로 제지 워크숍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제지 기술이 발달한 일부 지역에서는 제지 워크숍의 규모가 매우 큽니다.
당나라 학자 황푸메이(Huang Fumei)는 자신의 저서 '삼수소서(Sanshui Xiaoshu)'에 짧은 이야기를 기록한 적이 있는데, 줄루현 난허현 북쪽에 제지 작업장이 있었고 화창한 날마다 종이 한 장을 썼다고 합니다. 말리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강한 바람이 불었고, 수많은 종이 조각이 하늘로 날아가고 있었고, 이로 인해 우리는 하늘에 쌓인 눈처럼 하얗게 변했습니다. 당시 제지 작업장의 규모를 볼 수 있고,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에 대한 수요가 엄청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때
후이저우는 이미 제지의 중심지였으며 오늘날에도 유명한 라이스페이퍼가 이곳에서 유래했습니다. 라이스페이퍼는 고대부터 '종이의 왕'이었다. 일찍이 당나라 현종(玄宗)이 통치하던 천보(千寶)시대에 현성현에서 황실에 공물로 공급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고대 쌀 종이의 기술은 당나라 이후로 매우 성숙되었습니다.
고대 라이스페이퍼는 백단나무껍질과 짚으로 만들어 종이가 곱고 하얗고 질감이 균일하고 부드러우며 촉감이 매우 매끄럽고 깔끔하며 질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색이 변하지 않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최고급 종이입니다.
고대 화선지 중 가장 유명한 종이는 성신당지(Chengxintang paper)이다. 『혜주실기』에는 이런 종이에 대한 설명이 있다. ?
이런 종류의 종이는 남당 시대에 등장했으며 후이저우 사람들의 노동의 결과입니다. 고대 문인들은 모두 성신당 종이를 사랑했고, 송나라의 수많은 문인들은 성신당 종이를 그림에 사용했습니다. 구양수가 쓴 역사서 『당신서』 등 서예 작품. 북송 4대 서예가 중 한 명인 채향(蔡祥)도 한때 성신당지의 장점을 칭찬하고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서예 글 '성신당 넥타이'를 쓴 적이 있습니다. 시인 메이야오진(Mei Yaochen)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성신(Cheng Xin) 종이는 신안현(Xin'an County)에서 나왔는데 달에 닿고 얼음에 두드릴 만큼 매끄러웠습니다. 판후(Pan Hou)는 종이를 만들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가느다란 골이 있는 벼루에 용의 꼬리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
당나라 시대는 번영하는 사회였으며, 제지 산업의 발달로 문화 경제가 개방되고 발전하여 문인 창작의 물질적 운반체를 제공했습니다. 제지 기술의 발달과 제지량의 증가는 문학 기록과 문화 확산의 토대를 마련했고 당나라의 문학 발전을 활발하게 이끌었다.
당나라의 번영. 왕조 문화는 경제적, 사회적 요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통일은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고 일할 수 있는 안정적인 사회 발전의 구도를 마련해 주었고, 공업, 상업, 수공업 등 산업이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경제가 번영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문학은 사회적 부가 극도로 풍부할 때만 가장 적절한 영양을 얻을 수 있으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회 생활도 문학 창작과 뗄래야 뗄 수 없는 토양입니다. 번영하는 사회 환경.
당나라는 개방적인 왕조이자 번영하는 왕조였기 때문에 당나라가 다른 나라를 정복할 수도 있었지만, 다른 나라의 문화도 수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당나라 사회는 그러했다. 역사상 그 어떤 왕조도 볼 수 없었던 풍요로움과 포용성을 보여줍니다.
나라 고유의 추진력과 관용으로 인해 당나라 사람들은 세계를 대하는 데 있어 강한 자신감과 더 넓은 마음, 자유롭고 쉬운 기질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당시에서 확실히 드러난다. 따라서 당시 문학 장르는 당나라에서 번성했고, 당나라 문학은 당나라 사람들의 호화로운 기질에 물들어 점차 번영했다.
많은 문인들이 자신의 영감을 소중히 여기며 언제든지 머릿속에 떠오르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어 내려간다. 그러나 필기구와 같은 필기 도구는 너무 부피가 크고 휴대가 불편하며 녹음에 적합하지 않다. 그것은 임시 원고였기 때문에 학자들은 종종 옷에 영감받은 시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제지 기술의 발달은 종이 생산의 증가를 의미했고, 더 많은 학자들이 종이를 살 수 있게 되었고, 이는 문학적 녹음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당시는 발전 과정에서 타문화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당나라가 극도로 개방적인 왕조였기 때문에 타민족의 풍습과 문화, 불교·불교 등 종교문화도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도교는 당나라의 여러 수도에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제지 기술의 발달은 종이가 당나라 문화에서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따라서 종이의 존재는 당대에 다른 문화가 전파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동시에 다른 문화와 지역 문화의 통합에 기여하여 당시는 독특한 특성을 나타냅니다.
당나라에서 시와 시를 짓는 것은 작가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시인들이 출세하는 도구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시인들은 자신의 작품을 권력자들에게 올려 그들의 환심을 살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지 기술이 아직 많이 낙후된 시대였다면 시인이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기 위해서는 분명 많은 죽간이 필요할 것이고, 그것은 휴대하기 편리하지도, 귀족들에게 헌상하기에도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문학의 발전과 보급에 있어 종이가 하는 역할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서한 시대에 한 세대의 유명한 관리인 동방석은 황제의 총애를 얻고 관직을 추구하기 위해 한 시대의 무제에게 자신의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제지 기술이 아직 매우 열악하여 학자들은 여전히 죽간을 사용하여 문서를 기록했습니다. 동방석이 쓴 편지를 들어올리기 위해서는 두 명의 청년이 필요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종이가 문학의 진보를 촉진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당나라에서는 귀족부터 천한 가수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이 낭송하고 시를 지을 수 있었던 것은 물론 당나라 시가 유행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p >
그러나 동시에 당나라의 제지 기술의 발전이 당시와 기타 문학 콘텐츠의 확산을 촉진하는 역할도 고려해야 합니다.
당대 문학의 기세가 높아지면서 당대 종이 공예의 향상도 촉진됐다. 재능 있는 소녀 Xue Taojian과 그녀의 연인 Yuan Zhen은 편지를 통해 서로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Xue Taojian은 종이의 품질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았으며 종이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고용된 장인을 고용했습니다. 이는 당나라 문학의 발달로 인해 문인들이 평소 사용하는 서예와 그림 도구에 관심을 가지게 된 데 따른 것입니다. ,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도 다양한 종류의 종이로 표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문인의 관심은 점차 종이 위의 혁신으로 옮겨갑니다. ?Xue Taojian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설타오는 현재 산시(陝西)성 시안 출신으로 당나라 4대 여시인 중 한 명으로, 그녀의 재능은 탁원준(趙文君) 못지않게 유명하다. 현재까지 90편이 넘는 시가 전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