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역사상 음악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 역사상 음악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공자: 춘추시대의 유명한 교육자이자 음악가.

기원전 48 1 년경 그는 조간자에 의해 살해된 두 현자를 애도하기 위해 피아노 곡' 조조' 를 창작했다.

현존하는 진곡' 거북산초',' 호림초',' 란란초' 는 모두 공자의 작품이다.

사쿠앙: 춘추 말기에 유명한 궁중 악사.

맹인은 음률을 판단하는 데 능하며 음감에 매우 민감하다.

명청진보는' 양춘'' 백설공주' 가 그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박아: 진금 피아니스트.

여의' 춘추' 는 고금지가 높은 산에서 흐르는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이해할 수 있다.

백아가 피아노를 배운 지 3 년 만에 선생님께서 그를 동해 봉래산으로 데리고 가서' 공감' 을 체험해 물조헌을 창조하셨다.

현존하는 금곡' 산',' 흐르는 물',' 수선초' 는 모두 이런 전설에서 파생된 작품이다.

주: 전국 시대의 피아니스트.

드럼을 잘 쳐서 맹시군의 입맛에 적합하다.

후세 사람들은 그가 악보를 발명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말한다.

환담: 동한 피아니스트.

장락 의사를 맡다.

그의 새로운 이론은 늘 음악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또' 거문도' 를 써서 진과 거문고의 사적을 소개했다.

채용: 한말 진씨.

그는 유춘, 물, 선정, 좌수, 추사 등 유명한 채씨 오골목을 만들었다.

현존하는' 추월사진 모정',' 산중사우' 등도 그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있다.

채연: 한말여금사, 문희라고 합니다. 채용의 딸입니다.

한말, 그녀는 호지로 끌려가 12 년 후에 조조에 의해 도로 사게 되었다.

이 주제는 진악에 반영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대호우, 소호우, 후유 18 박자 등이다.

이것들은 보통 그녀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강강: 위말 피아니스트, 음악이론가, 죽림 칠현 중 한 명입니다.

금악기' 가 있는 장경, 단경, 장변, 단변 4 대방, 채의 오방과 함께 구방이라고 불린다.

그의' 복금' 은 진악예술의 각종 표현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당시 일부 진악에 대해 논평하여 사료적 가치를 지녔다.

또' 현머',' 고당회 신' 등 피아노 곡도 그의 작품으로 전해졌다.

루안 지: 웨이와 진 유명 인사, 대나무 숲 칠현 중 하나.

피아노를 잘하다.

현존하는 전설적인 피아노 곡' 취함' 이 바로 그의 작품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음악 논문' 음악론' 이 있다.

응우 엔 시안: 웨이, 대나무 숲 칠현 중 하나.

피아노 곡' 삼협 류천' 은 그의 작품이라고 한다.

유쿤: 진대 음악가.

후가 창작한 피아노 곡' 오가농' 은 등룡, 바람, 아이송로, 쑥을 포함해 후가의 가장 오래된 성부 작품이다.

하약비: 수대 거문사.

진강' 돌',' 엽청음',' 비옥' 을 창작했다.

윤이 길당에 있다.

초당 피아니스트 조일력.

진 예술은 세계 최고입니다.

채의' 오구', 호가의' 오구' 등 피아노 곡을 편곡하다.

9 권의' 허근루',' 피아노 손짓지도',' 피아노 오른손법' 이 있다.

그는 진파를 총결하여 말했다. "오성온완, 창장 () 이 광류 () 가 느리면 국사 () 의 바람이 있다. 촉의 소리는 숨을 가라앉힐 수 없고, 파도가 천둥을 치면, 때로는 멋있다.

"이 논평들은 여전히 오촉파의 특징에 부합한다.

동: 성당 시대의 피아니스트.

풍주에 입대한 진회고는 당시 유행했던' 심가성'' 주가성' 을 배우면서 너를 비추고 있다.

그것은 당대에 높은 명성을 누렸다.

오늘날' 대후유',' 소후유',' 일진' 등 거문고는 모두 그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있다.

슈: 당나라의 피아니스트.

아홉 살 때 그는 피아노를 칠 줄 안다. 열두 살 때' 잡곡 30',' 삼협류천', 열일곱 살 때 후가의 두 권의 책과' 송별학',' 백설공주' 등의 명곡을 연주할 수 있다.

그는' 손가락으로 가볍고, 음온하고, 운치가 무궁무진하고, 구미' 를 강조하는 것 외에도' 음운은 제각기 주인이 있다' 는 내면적 표현을 강조했다.

또한 피아노 연주 자세에서 볼 때

반영된 정신이 집중하지 않는' 칠병' 은 후대의 피아니스트들이 중시해 피아노 연주 규범을 많이 만들었다.

예해: 북송 시대의 피아니스트.

종예의 초급 제자.

악주 파화산 학금 "10 년 동안 산을 내려가지 않아 밤낮으로 놓을 수 없고 가난하다."

"전승율동지법" 의 저자.

곽초망: 남송시대의 음악가.

정치적 부패감 때문에 한 송이의 구름이 구산을 가린 것처럼 피아노 곡' 소상수운' 을 썼다.

이 밖에 처홍, 판창랑 등 진악 작품도 있다.

피아노 기예를 전승하고 모민충 허 등과 함께 저장파 명가를 구성하다.

곽초망은 저장학파의 창시자이다.

서: 남송시대 음악가예요.

양찬이 손님으로 있을 때 그는 강서 음악 공부에서 곽초왕 음악 공부로 바뀌었고, 하자동진 음악 편집에 참여했다.

그의 4 세대는 모두 유명한 피아니스트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허문 실물" 이라고 짱 했다.

마법의 비보' 의 현존하는' 택판의 노래' 가 바로 그의 작품이다.

마오 민종: 남송 시대의 음악가.

내가 양찬에 손님으로 있을 때, 나는 유지방으로부터 곽초망의 전기를 알게 되었다.

진악곡은 비교적 많은데, 어부가, 나무꾼 노래, 열자 옥봉, 산거가, 페란 등이 있다.

그중 어가와 나무꾼 노래의 예술 수준이 높다.

염정: 명말 피아니스트.

우산학파의 창시자.

거문고' 청 (), 마이크로 (), 빛 (), 원거리 ()', 송선각 () 이 편찬한 거문고 () 는 우산파 () 의 주요 스펙트럼이다.

허상영: 명말 피아니스트.

옥산파는 대가이다.

그와 모두 진의 제자였으나 피아노 스타일은 판이하게 다르다.

그는' 나조비',' 오야조' 등 빠른 리듬의 피아노 곡을 흡수하여' 대황각 피아노 스펙트럼' 에 수입했다.

피아노 스타일' 희욱현베' 가 정정의 부족을 메웠다.

진산금 정서' 라는 책 시스템은 피아노 연주의 미학 이론을 상세히 설명했다.

청대 피아니스트 장진봉.

그는 거의 30 년 동안 피아노를 치며 진설의 마음속에 수록된 피아노 곡을 창작했다. 이 가운데' 잎춤 가을바람' 과' 봄산 진달래꽃 듣기' 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서장옥: 청초의 피아니스트.

광령진파의 전신.

전전 악보는 1702 년 성건당 악보로 출판되어 광릉파 최초의 악보집이다.

서기: 청대 거문가.

광릉파의 전인.

악집은 다섯 손가락의 금악보로, 수집한 음악은 대부분 옥산파이며, 각 음악은 가공발전을 거쳐 광릉파와 옥산파의 연원 관계를 알 수 있다.

오홍: 청대 거문가.

피아노를 배운 허창의 손자 허금당.

당시 광릉파의 전성기였다. 악사들이 모여 밤낮없이 연주하는 것이 그에게 매우 도움이 되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피아노를 배우며 82 곡의 피아노 곡을 창작했고 1802 에서 자원당 피아노 스펙트럼을 발표하여 광릉파의 대가였다.

주: 청대 피아니스트.

그 19 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으며, 30 여 년 동안 이것에 전념해 왔다.

《고재보》를 저술하여 거문론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하였다.

장공산: 청대 거문가.

펭, 저장인, 피아노 배우기.

함풍은 쓰촨 청성산도사로 당위 1875 편' 천문각' 악보를 편성하는 것을 도왔다.

흐르는 물, 취한 어부가 늦게 부르는 노래, 푸안 저주 등의 노래는 모두 특색이 있다.

그의 개발 가공을 거쳐 흐르는 물이 널리 퍼졌다.

진강 (1935-) 상하이 사람.

그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 진가신을 따라 음악을 배웠고, 열 살 때부터 헝가리 피아니스트 발레를 따라 피아노를 배웠다.

건국 후 군문공단에 가입하여 열다섯 살 때 음악 창작을 시작했다. 무반주 합창, 피아노 간주곡 등의 작품을 쓴 적이 있다.

65438-0955 상하이 음악학원 작곡과에 재학했고, 스승은 정선덕, 상동, 소련 전문가로부터 졸업 후 유학을 떠났다.

대학 4 학년 때 호 () 와 합작하여 바이올린 협주곡' 양산백과 축영대' 를 창작하여 국내외 명성을 떨쳤다.

나중에 또' 묘령의 아침',' 조국을 사랑하는 대만성',' 햇빛이 타슈쿠르간',' 청수하 발라드' 등 바이올린 작품과 기타 기악 작품을 창작했다.

헬록틴 (1903- 1997), 호남 소양현인.

1923 년 창사학교 미술학과 공부, 스승 진등.

대혁명 시기에 호남 농민 운동과 광저우 봉기에 참가했다.

1928 에 쓰여진' 폭동의 노래' 는 해륙풍 일대에 전해져 왔다.

193 1 상해민족음악학원에 입학하고, 스승은 유명 뮤지션인 황자로부터 이론 작곡을 배우고, 스승은 차할로프, 아크사코프에서 피아노를 배운다.

1934 가 창작한 피아노' 목자의 피콜로' 와' 자장가' 가 알렉산더 지르품이 개최하는' 중국식 피아노 곡' 선정에서 1 등상을 받았다.

이후 영화계에 입성해 작사협회에 가입하며' 폭풍의 아이',' 사거리',' 거리의 천사' 등 좌익진보영화를 위한 음악을 창작했다. 그 중' 봄',' 노래하는 소녀' 등 에피소드가 널리 전해졌다.

8, 1, 3' 사변 후 상해 구국 연극 팀에 가입한 후 충칭에 가서 육재학교 음악팀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때 내가 쓴 것은 모두 풍격이 신선한 노래였다. 예를 들면 유격대 노래, 봄진흙 개간, 가릉강 등이다.

194 1 지난해 신사군, 1943 년 연안에 가서 중앙악단을 창설했다.

해방 전쟁 시기에 계속해서 가르치고 창작하다.

합창' 신세계서곡', 모내기 오페라' 유덕순 귀대', 오케스트라 소품' 센지드마',' 파티' 는 모두 이 시기의 산물이다.

해방 후 하록틴은 상하이 음악학원 원장, 중국 음협 부주석을 역임하며 주로 인재 양성에 종사했지만, 여전히 글쓰기를 견지하며 대량의 성악 작품과 영화 음악을 창작했다.

반세기 동안 호록틴은 합창곡 3 부, 24 부 합창곡, 거의 100 곡, 피아노 6 곡, 관현곡 6 곡, 영화음악 10 여 편, 모내기 노래, 기악 독주곡 몇 곡을 창작하고' 호록틴 음악논문 선집' 을 집필했다.

꽃 (1893- 1950), 민요 뮤지션.

별명 아병명, 장쑤 무석동정인은 현지 레이존사 도사 화청강의 아들이다.

화청과 설해는 각종 민족 악기, 특히 비파를 연주하는 데 능하다.

화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음악을 공부했다.

그는 네 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스물한 살에 눈병을 앓고, 서른다섯 살에 시력을 잃었다.

무석에서, 나는 거리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각종 악기를 연주해 생계를 이어가며, 인간의 고통을 실컷 맛보았다.

아병의 기악 연주는 대중의 사랑을 받았고, 그 뛰어난 기예는 일찍이 18 세 때 현지 도교 음악계의 중시를 받았다.

그는 각종 민간 음악을 광범위하게 연구하여 편협한 학습과 모방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대한 자신의 감정에 따라 각종 기악을 창작하고 연주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일생의 대부분의 작품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세상에 전해지지 않았다.

오직 erhu 노래 \ "erquan yingyue \", \ "소나무 듣기 \", \ "차가운 봄 바람 \"; 파도 토사',' 소군 제방',' 용주' 등 비파곡들이 보존되어 우리나라 민족 음악의 전당의 보물이 되었다.

1950 년 그가 연주한 6 곡의 곡을 녹음하여 중앙음악학원 민족음악연구소에 수록하여' 아병음악집' (1956 년 음악출판사 출판) 에 편입했다.

뇌진방 (19 16- 1997) 중국 유명 영화음악작곡가, 국가급 작곡. 그는 중국 음악가협회 이사, 중국 영화예술협회 이사, 중국 영화음악협회 부회장, 제 6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65438+2006 년 5 월, 뇌진국은 베이징 만주족에서 태어났다.

가정 생활이 부유하기 때문에, 그는 어려서부터 경극을 접했다.

그가 7 ~ 8 살 때, 그는 간단한 경극 장면을 흥얼거릴 수 있었고, 그는 후진과 몇몇 노래로 경극을 연주할 수 있었다.

1928 년 9 월, 뇌진방은 심양봉천공학초등학교에 와서 남만중학교에 입학했다.

음악 선생님의 영향으로 뇌진방은 아름다운 하모니카를 배워 학교의 하모니카 팀에 가입하여 그 팀의 지휘가 되었다.

그는 종종 일부 노래를 하모니카 합주로 각색하여 연주한다.

10 월 뇌진방이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도쿄에서는 일본 고등음악학교 작곡과 예과에 입학했다.

반년도 채 안 되어 뇌진방은 예과 전공을 마쳤고 교장은 그에게 점프를 허락했다. 이듬해 그는 작곡과 학부생이 되었다.

뇌진방은 65438 년부터 0943 년까지 귀국하여, 연이어 북평여중학교와 종여중학교에서 음악 교사로 재직했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그는 방과후 50 여 명의 아마추어 교향악단을 조직했다.

뇌진방은 일찍이 중국 고가' 만가' 를 관현악으로 각색해 아마추어 교향악단을 위해 연주한 적이 있는데, 이는 뇌진방 공개 공연의 첫 작품이다.

1949 년 6 월, 뇌진방은 중국 영화악단에 전문 작곡을 하러 와서 영화계에 진출했다.

1955 년 4 월, 뇌진방은 장춘 영화 제작소로 전출되어 작곡을 맡았고, 그 이후로 그의 창작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지난 30 년 동안 그는 100 여 곡의 영화곡을 창작했다.

그는 생활에 깊이 들어가 민간 연예인으로부터 배우고, 생생한 이미지, 서정적 아름다움, 민족지방색채가 짙고, 생활분위기가 풍부한 음악작품을 많이 만들어 작품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그는' 다섯 송이의 금화',' 류삼언니',' 빙산의 방문객',' 경파 처녀',' 노송 발라드' 등 소수민족의 삶을 반영하는 영화를 위해 창작한 음악이다. , 위의 음악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960 제 2 회 백화상, 영화' 유언니' 작곡, 최우수 음악상 수상.

나중에 그가 영화' 빙산의 방문객',' 길홍창',' 후배' 를 위해 창작한 음악도 장춘영화 제작소 1964, 1980 에서 열린 제 1 회, 제 2 회' 작은 백화상

수십 년 동안, 뇌진방의 이야기 영화 음악은 주로' 동존서',' 말란 꽃',' 루성발라드',' 보름달꽃',' 금화 다섯 송이',' 김옥희',' 대길 부자',' 유삼언니' 였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이미 전국을 풍미하여 널리 전창되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고전 음악 작품이 되었다. 그는 중국 영화계에서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유명한 영화 작곡가가 될 만하다.

이환지 (19 19-) 푸젠 진강인.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그는 상해 국내 음악대학에 입학하여 작은 공부를 하고 있다.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샤먼과 홍콩에서 혁명 노래를 창작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연안노신예술학원 음악학과에서 공부하고 졸업 후 유학하며 민족음악을 편찬했다.

해방전쟁 시기에 화북연합대학교 문예학원 음악학과장을 임임했다.

건국 후 줄곧 음악 전선에서 활약해 왔으며, 현재 중국 음악가협회 의장을 맡고 있다.

40 년 동안 그는' 민주건국행진곡',' 신중국 청년행진곡',' 사회주의' 등의 노래 외에 오케스트라' 설조곡',' 제 1 교향곡-영웅도',' 구금 합창' 소무' 등 많은 음악작품을 창작했다

유천화 (1895- 1932) 유명한 작곡가, 민족 악기 연주가, 음악 교육자.

장쑤 성 강음현.

지식인 가정 출신으로 작가 유반농의 동생이다.

1909 년 상주중학교에 들어가 서양 관악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19 1 1 년 학교 휴학으로' 만청년단' 군밴드에 가입했다.

19 12 상해에 가서 밴드 개명극사에 가입하다.

19 14 고향에 돌아와 강음과 상주의 중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친다.

그동안 스승은 강남민악가 주소매, 심조주에서 이호, 비파를 배웠다. 특별히 하남에 가서 피아노를 배우다. 스님, 도사, 민간 연예인에게 각종 민간 악기를 배우다. 민악곡을 녹음하여 음악 창작을 시작하다.

1922 년 베이징대 음악스튜디오에서 교직을 맡다. 같은 해 가을에는 또 베이징 여사범학교에서 음악 체육 교사를 맡고 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베이징예술학원 음악학과, 베이징대 여자문리학원 음악학과에서 사망할 때까지 교직을 했다.

가르치는 동안 나는 삼현극, 곤곡, 바이올린, 하모니, 이론 작곡 등을 배웠다. 중국 민간 음악과 서양 음악을 광범위하게 연구하는 기초 위에 있다.

그는 "아픈 마음 속에서 노래하다", "달밤", "근심", "잘자", "가정에서 노래하다", "빛을 비추다", "독무", "촛불 그림자 흔들림", "비파 독주곡" 을 창작했다

1927,' 국악개량학회' 가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 음악잡지' 를 편집 출판하여' 에미악클럽' 발동에 참여했다.

멜란방의 창곡은 오선보와 궁지악보법 (멜란방 곡보 1930) 으로 정확하게 기록되었다.

안차현 소동사 악보와 불교 악보를 수집하다.

나는 평생 47 곡의 에후 연습곡과 1 1 첫 비파연습곡을 썼다.

이호 전문 창작과 연주의 기초를 다졌다.

카일 (19 18- 1976) 은 장쑤 서주에서 태어났다.

하남대학교 화학과에 재학한 후, 성해의 지시와 지도 하에 하남 항적 후원회 제 3 지대에 참가했다.

65438 년부터 0939 년까지 연안에 도착하여 노신예술학원 음악단에서 공부하여 현성해 육기 등의 지도를 받아 대량의 민족 자료를 기록하고 정리했다.

이후 동북해방구에서 음악활동에 종사하며 해방 후 중국 음악학원 부원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노래' 남진흙 만',' 우리는 민주 청년이다',' 우리 노동자는 힘이 있다',' 루량산 합창단',' 모코',' 커플 문해',' 주자선' 을 포함한 200 여 곡의 음악 작품을 평생 창작했다

음악 이론 연구 방면에서 그는 현성해에 대한 특집 연구 외에도 신오페라의 발전, 전통 희곡 음악의 개혁, 혁명 음악 전통, 대중음악 생활 등을 다룬' 현성해전' 을 집필했다.' 중국 민악 연설',' 시대곡' 등 서적과 논문 200 여 편이 있다.

그는 노래 창작, 희곡 창작, 음악 이론 방면에 모두 큰 공헌을 하여 사람들에게 풍부한 유산을 남겼다.

1978 년, 그의 노래 중 일부는' 카일 선집' 에 실렸다.

그가 창작한' 애악' 은 중국에서 가장 정식 낙락이다.

녜얼 (19 12- 1935), 본명은 신용을 지키는 자예였다.

그의 필명은 흑천사, 요란슨, 옥환, 왕다평등이다.

운남 옥계인은 쿤밍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꽃등, 운남극 등 민악을 좋아해서 다양한 민족 악기를 할 줄 안다.

대혁명 시기에 진보학생운동에 참가하여 열여덟 살에 상해로 갔고, 이듬해에는' 악명가무단단' 에 입학하여 여금휘에서 작곡을 배웠다.

극단의 정책에 불만을 품고 1932 에서 탈퇴하여 북평과 이까지 혁명 음악 활동을 전개하다.

나중에 상해로 돌아와 연극반 음악팀에 참가하여 중국 신흥음악 연구회를 발기하고 조직하였다.

그는 또한 연화영화사와 100 대 음반회사에서 일하며 좌익진보영화, 연극, 무대 연극을 위해 작곡을 하고 있다.

1933 년, 그는 첫 창작 시도를 해' 광가',' 보가' 를 창작해 눈길을 끌었다.

1934 는 그의' 음악의 해',' 도로가',' 선봉',' 졸업가',' 새 여자',' 부두노동자 노래',' 전진의 노래',' 장강을 두드리는 노래' 이다

1935 년' 미낭곡',' 위로의 노래',' 세외촌고모',' 자위의 노래',' 철신발 아래 가녀의 노래',' 지원군 행진곡' 을 썼고 건국 후 국가로 정했다.

그는 음악 창작에 종사한 지 겨우 2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8 편의 영화, 3 편의 연극, 한 편의 연극을 위해 20 곡의 주제곡이나 에피소드를 창작했고, 15 곡의 다른 노래, 4 곡의 민족 기악 합주곡, 민악에서 각색된 두 곡의 건반 피아노, * * * 41 곡의 음악작품을 창작했다.

또' 여금휘가 파초엽에 쓴 시',' 중국가무' 등 15 편의 전투적인 음악논문과' 시간소년' (생전에 발표되지 않음) 등 3 편의 영화대본도 발표됐다.

1935 년 유럽을 거쳐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불행히도, 그는 수영할 때 후지사와 시의 늪 바다에 빠져 죽었다.

그의 작품은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처음으로 노래에서 중국 무산계급의 빛나는 이미지를 형성하여 중국이 부끄럽지 않은 혁명 음악의 선구자이다.

임광 (1900- 194 1), 절강 성현인.

나는 어려서부터 민악, 피아노, 트럼펫, 오르간 모두 좋아했다.

19 19 프랑스에 가서 고학을 하고 피아노 수리공을 하면서 음악을 배운다.

1927 귀국 후 좌익연극협회, 작사협회 음악팀에 가입했다.

1934 년 그는 유명한' 유' (동명 진보영화 에피소드, 주연 겸 리드 주현) 를 창작해 단번에 유명해졌다.

나중에' 달빛',' 신부용폭포',' 대지 행진곡' 등 영화 에피소드와 구국 노래 (예:' 고향으로 돌아가기',' 수수홍') 도 창작했다.

게다가 그는 오페라' 태아장' 의 음악을 창작했다.

1940 부터 신사군 군부에서 근무했고, 안후이 남사변 때 불행히 희생되었다.

왕 (19 13- 1996) 서구의 유명한 민가 전파자는 중국 현대가왕으로 불린다.

왕 19 13 1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화가로서 다양한 민족 악기를 구사하며 경극과 곤곡을 즐겨 부르신다.

가족의 영향으로 왕은 어려서부터 음악을 사랑했고 음악에 대한 감각과 기억력이 좋았다.

19 19 년, 왕은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신문화 운동' 과 일치했다. 그래서 왕은 학당 악가를 많이 배워서 서방과 일본의 곡조를 접하기 시작했다.

1924 년 왕은 통현 육합일교회가 운영하는 중학교에 들어갔다. 합창단에서 서양과 조화를 만나 * * * * * 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얻었다.

193 1 년, 왕은 북평사범학교 예술과에 입학했고, 사단은 러시아어 선생님 홀와트 부인으로부터 성악과 피아노를 배워 체계적인 음악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9 월 18 일 사건 이후 왕은 음악으로 사람들의 애국 열정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라며 소군의 소설' 팔월촌' 을 위해' 노예의 사랑' 을 한 편 썼는데, 이것도 왕의 처녀작이다.

이듬해, 가정생활이 날로 어려워지자 왕은 부득불 중퇴하여 중학교 음악 선생님이 되었다.

1937 년, 왕은 유명 작가 정령이 이끄는 북서전지 봉사단에 가입하여 연대를 따라 출입했다.

이 시기의 전투생활에서 왕은' 세탁 노래',' 향민이 전쟁터에 나가다',' 풍릉도 노래' 등의 노래도 창작했다.

1938 년 봄, 서북전지봉사단 작가 소군, 시인 세크, 뮤지션 왕, 주남성이 신강에 가서 일했다. 육판산으로 가는 길에 왕일행은 공교롭게도' 오화매' 라는 포크 가수를 만났는데, 그가 바로 이 가게의 사장이다.

모두의 초청으로 민요 가수가 그들을 위해 민요 두 곡을 불렀다. 오매' 는 풍부한 감정과 의경, 서정적인 멜로디로 왕을 이 아름다운 노래에 취하게 했다.

왕은 그가 좋아하는 서부 민요를 위해 란저우와 신장 사이를 여행한 형제 기사를 방문했다.

한 * * * Er 기사가 투르판 민요' 다판성' 을 한 곡 불렀다. 왕은 즉시 단순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멜로디에 매료되어 즉시 멜로디를 적어서 가사를 번역해 달라고 부탁했다. 동시에, 그는 그것을 다시 조직하여' 마부의 노래' 라고 명명했다. 멜로디가 더욱 유창하고 유머러스하다.

이것은 왕 창작 생애의 전환점이자 그가 소장한 첫 소수민족 노래이다.

그 이후로 왕은 줄곧 모든 기회를 찾아 도처에서 민요를 수집하고 있다. 수년간의 꾸준한 노력 끝에 왕은 * * * * 의' 너의 뚜껑을 열어라',' 카시 댄스',' 청춘댄스',' 아라목한',' 반달 기어오르기',' 일라' 등 여러 곡의 아름다움을 수집, 정리, 녹화했다

이 멜로디가 유창하고 곡조가 싱그러운 노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왕은 민가 수집을 기초로 카자흐족 민가' 백액' (일명' 누양이 너를 그리워하는 편지') 을 각색한 오랜 고전인' 그 먼 곳에서' 와 같은 많은 민가를 각색했다.

그 먼 곳에서' 라는 노래는 간쑤, 청해에서 최초로 전해져 곧 전국 각지로 퍼지며 수십 년 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96 년 3 월 14 이 세대는 해외의 명성을 얻고 여러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서가왕이 우루무치에서 사망했다.

현성해 (1905- 1945), 중국 근대 유명 뮤지션, 광둥 판유족은 마카오의 가난한 뱃사공 가정에서 태어났다.

19 18 영남대학교 부중 바이올린, 1926 베이징대 음악학원, 국립예술학원 음악학과.

65438-0928 상하이 국립음악학원에 들어가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배우고 유명한 음악 산문' 우주음악' 을 발표했다.

65438-0929 년 파리에 가서 고학했고,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 파니 오베도프와 유명한 작곡가 폴 두카스에서 스승으로 일했다.

193 1 년 파리 음악대학에 입학하여 Shola Cantorum 작곡반에 재학했습니다.

프랑스에서 그는' 바람',' 나그네송',' D 단조 바이올린 소나타' 등 10 여 편의 작품을 창작했다. 1935 년 귀국한 후 항일구조운동에 적극 참여해 전투적인 대중곡을 많이 창작하고' 장지능운',' 청년행진곡',' 연극 부활',' 뇌우' 등 진보영화를 창작했다.

항전이 시작된 후 상해 구조극 2 팀에 가입한 뒤 장서와 함께 우한 () 에 가서 구조노래 운동을 맡았다.

1935 부터 1938 까지 구세군 노래' 나는 저항할 수 없다',' 유격군가',' 길은 우리',' 망망시베리아' 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성악 작품을 창작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연안노신예술학원 음악학과장,' 여자대학교' 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교후' 황하대합창',' 생산합창' 등 불후의 명작을 창작하였다.

1940 년 소련에 가서 공부하고 1945 년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민족 해방',' 지하드',' 오케스트라 모음곡 만강홍',' 중국 오케스트라 광상곡',' 바이올린 곽지르-비다이' 등의 교향곡을 창작했다. 지금까지 그의 거의 300 점의 작품이 이미 소장되어 있다.

이 밖에' 중국 신흥음악의 창조자 니엘',' 중국 음악의 민족형식' 등 대량의 음악 논문도 집필해 35 편을 발표했다.

중국 혁명 음악 발전에 큰 공헌으로 그는' 인민음악가' 라는 영광스러운 칭호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