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얼굴 변화에 관한 영화 한 편.

얼굴 변화에 관한 영화 한 편.

얼굴 변경-얼굴 변경

90 년대 들어 쇼 (Shao) 는 영화 제작에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투자자가 된 후 촬영한 일부 영화는 상당히 수준급이었다.

1930 년대 민국정부의 부패한 통치로 전국인민들이 모두 빈곤 속에 있었고, 페이스/OFF 의 이야기는 이런 시대에 일어났다. 얼굴 변경 묘기를 가진 한 늙은 예술가, 얼굴 변경 왕, 혼자 작은 배 위에 살고, 천강 양안을 떠돌아다니며 기예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초창기에 아들을 여의고, 묘기가 전승되지 않았기 때문에, 변면왕은 자신이 만년이 되었다고 생각하여, 남자아이를 손자로 사서 향불을 계승하기로 결정했다. 아이가 산 것은 남장과 여장을 섞은 여자일 뿐이다. 결국 처녀와 변면왕은 제자가 되었다.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여자아이가 실수로 배를 태워서 감히 변면왕을 만나지 못했다. 그녀는 유랑 중에 다시 인신매매범에게 끌려갔다. 인신매매상에서 고와는 인신매매범에게 포로가 된 소년을 만났다. 고와는 현지 수비대 사령관 문가의 도련님으로, 모르는 고와는 선물을 가지고 도망쳐 손자로 변면왕의 배에 보냈다. 변면왕은 인신매매상으로 끌려가 자백을 받아 사형을 선고받았다. 개는 변면왕 독문 묘기를 감상하던 남자 단화관음의 도움을 간청하고, 결국 문 선생을 감동시켜 중재에 나섰다. 변면왕이 구조되자, 결국 그는 절기를 개와에게 물려주고 의발을 물려받았다.

이 영화는 한 천극 노예술가의 고된 생활을 보여준다. 변면왕은 전형적인 보수파이다. 애석하게도 중국은 그의 묘기를 대대로 전해 내려갔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 관념은 수많은 민간 묘기의 실전으로 이어졌고, 변면왕도 이런 관념을 고수하는 사람이었다. 이런 보수적인 관념 때문에, 변면왕이 이 시대에 정해져 있는 어려운 생활도 결정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변면왕의 내면은 당당하고 오만했지만, 이 시대에는 평양낙호처럼 길거리 연예인으로 전락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묘기라도 생활의 가난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혼자 운명을 느낄 수밖에 없다.

활관음은 이 시대의 또 다른 예술가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것으로, 민중심리의 의뢰를 받은 것 같다. 사회 조류에 완전히 녹아드는 전형이고, 변면왕은 사회 주류에서 제외되는 또 다른 전형, 이른바 철이 드는 사람이다. 변면왕은 생각을 포기하려 하지 않아 활관음의 초대를 거절했다. 물론 그는 무지한 자의 대표이다. 살아있는 관음은 변면왕이 만년에 만난 가장 큰 귀족이다. 영화가 보여준 이 도덕이 무너진 시대에 변면왕이 살아있는 관음과 같은 선량한 사람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참으로 가장 큰 행운이었고, 결국 개와에게 구출된 것도 좋은 사람에게 좋은 보답이 있다는 긍정이었다.

개 인형은 사회적 중남 경녀의 묘사로, 국민들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그 당시, 아기 소녀는 2 대양만 있으면 살 수 있었고, 아이는 부모의 눈에는 이미 부담스러웠다. 남자로 분장하여 바이어를 속이는 것은 개의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일곱 번 팔렸고, 그녀는 현대인들이 상상할 수 없는 짐승보다 못한 생활을 겪었다. 그녀에게 응집된 것도 구사회에 대한 뼈아픈 증오였다. 얼굴을 바꾼 왕의 호의에 보답하기 위해 도웨이는 얼굴을 바꾼 왕에게 하느님이 주신 선물을 가져왔다. 변면왕에게 보답하고 관음사명을 재현해 아버지를 부처로 구하는 장면이기도 하다. 변면왕이 그녀를 어떻게 대하든, Dogway 의 마음속에서, 그에게 안정된 생활을 해 준 할아버지를 구했다. 그녀는 어떤 고서를 이해하지 못하고 관음의 이야기를 모방하는 것은 단지 활관음의 공연을 보았기 때문이지만, 그녀는 무엇이 착한지 알고 있었다. 사실대로 말하면, 이런 아이를 사는 것은, 참외를 심는 도리를 반영하는 것 외에, 확실히 변면왕의 복이다.

영화의 촬영 수법이 섬세하여 인물에 대한 감정 처리가 정확하다. 시대배경에 대해서는 카메라에 별다른 의도적인 표현이 없는 대신 변면왕의 거친 경험을 말해 이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는 시대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변면왕은 자백을 받고 모든 어린이를 납치한 혐의로 기소된 것은 정부의 사회적 암흑의 반영이다. 문 선생이 나서서 변면왕을 구조한 것은 그 사회 시절 군사력이 지방정부보다 크다는 일종의 표현이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것은 시대의 추함이다. 이것이 바로 영화가 밝히고 싶은 것이다. 세상의 냉막, 얼굴 왕 옆에 있는 원숭이 한 마리를 바꾸는 것이 낫다. 영화의 음악은 민악을 위주로, 은은한 근심을 머금고 이 슬픈 시대를 표현한다.

이' 얼굴 변경' 이라는 영화는 변면왕의 묘기뿐만 아니라 실속 사람들의 태도 변화를 표현하는 데도 사용된다. 변면왕의 개인형에 대한 태도의 몇 가지 변화를 포함한다. 이러한 변화들은 모두 사회에서 온 추악한 몰골이다. 영화 중 가장 칭찬할 만한 대사는 중국 고전 문학의 의경으로 가득 차 있다. 각종 묘어, 전문 용어는 변면왕 같은 사회의 하층 인물의 입에서 나온다. 그들은 그의 풍부한 사회 경험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문리불정, 정권과 군권을 쥐고 있는 사람들과 비교해서 이 사회 권력자의 얕음을 반영하는 데 더 많이 쓰인다.

결국 변면왕은 그가 필요로 하는 후계자를 얻었지만, 그는 여전히 천강을 떠돌아다니는 생활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설령 그가 천륜의 즐거움을 얻었더라도, 이 격동의 한 해 동안 어떤 비극도 그들에게 다시 닥칠 가능성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강인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자신의 방식과 자신의 행복을 가지고 있다.

방탕한 귀족 생활보다 밑바닥 민중의 고난이 890 년대 감독의 사랑을 받는 것 같다. 결국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다. 이런 고난을 보아야만 우리는 지금의 생활을 더욱 소중히 여길 수 있다.

박막 재료:

감독: 오

연도: 1995

배우: 주욱, 주.

수상 상태: 1995 중국 시계 베스트 공동 촬영상.

도쿄 국제영화제 최우수 감독상

후기: 변면/관련된 명사와 용어들 중 변면은 천극 중의 연기 기법으로, 지금은 천극 묘기라고 불린다. 현재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공연 형식은 미리 그린 얼굴로 하나하나 붙이거나 벗기는 것으로, 주로 빠른 검사 기교를 위한 것이다. 변면왕이 가입한 포형 클럽은 청말민국 시절 쓰촨 유행했던 민간 갱단 조직이다. 다른 지역에서는 고로회, 민국 시절과 청방, 홍문과 함께 3 대 민간조직이라고 부른다. 포형의 구성원은 주로 사회 밑바닥에 집중되어 있다. 분명히 변면왕이 포형 클럽에 가입한 것은 그의 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다른 시도에 관해서는 없을 것이다. 변면왕이 사는 천강은 쓰촨 이빈에서 후베이 이창까지의 창장 구간을 가리키며, 그동안 유명한 낙산대불이 나타났다. 그러나, 이 상징적인 건물의 존재는 단지 이야기가 발생한 장소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물론, 매일 이렇게 아름다운 곳을 보면 나는 매우 부러워한다.

변면왕 역을 맡은 노배우 주욱 연기가 좋으니 더 말할 필요 없다. 얼굴 변경 공연은 영화 기술과 관련이 있지만 배우들의 노력도 볼 수 있다. 개 인형을 연기하는 작은 배우 주는 곡예 출신이어야 하며 곡예 유연술에 조예가 있다.

마지막으로 가십을 말해 보세요. 이 글은 오우슨이 할리우드에서 촬영한 얼굴/관문 ('두 영웅') 과는 무관하다. 나를 오해하지 마세요.